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인의 편지는 구체적으로 어떤 형식이 있으며, 예를 들어 설명하였다

고대인의 편지는 구체적으로 어떤 형식이 있으며, 예를 들어 설명하였다

문언서한 형식은 < P > 호칭 뒤에 호칭을 붙여서 문언 서신에 쓰인다. 예를 들면, 운사 학사 각하 (왕안석' 상두학사 언개연 < P > 하서), 홍생 14 형 친가의 연대인 오른쪽 (공자진' 오홍생서' 와 오홍생서) 또 어떤 공정석

, 모 선생의 태감, 모씨 자감, 현동생이 만나는 등. 이제 일반적인 호칭어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 여기서 좀 더 일반적인 호칭어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P > 첫 번째 단계는 고대에 처음에 아랫쌍의 존칭으로 사용되었고, 나중에는 편지에 동배 사이에 많이 쓰였다. < P > 슬하에 옛날에 자녀들이 부모님께 보낸 편지는 대부분' 부모 어른 슬하' 로 시작한다. 유아는 종종 아버지 < P > 모무릎 옆에 의지하고, 집서에는' 슬하' 를 사용하며, 존경과 부모에 대한 사랑과 애착을 나타낸다. < P > 수감은 준감존감대 감감, 즉 고대 거울로, 살피는 뜻이 있다. 편지로 < P > 어를 언급하는 것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의리를 머금고 있다. 주고, 주고, 주는 것을 선물이라고 한다. 갈고리, 고대 < P > 는 갈고리로 국정을 비유하고, 이후 환관은 대부분 갈고리우라고 불린다. 수감, 감사, 준감, 대상, 연년고덕

소작자의 편지에 많이 쓰인다. 존감은 윗사람에게도 쓸 수 있고 아랫사람에게도 쓸 수 있다. 태감은 적용이 비교적 광범위하고,' 대' 는' 고' 의 의미 < P > 를 가지고 있어 잘 알고 있거나 익숙하지 않은 어른, 동배들에게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훈감도감감대감 영감위감아감혜감은 높은 자리에 있는 공훈성과자에게'

훈감' 을 사용할 수 있다. 도덕군자와 중학자를 바라보는 것은 "도감" 이라고 할 수 있다. 대, 영, 위, 야, 고상하고 아름다운 < P >, 비범하고 저속하지 않은 의미는 친구 왕래 편지에 사용되어야 한다. 혜감' 은 감상을 뜻하지만 의미 < P > 분량은' 감감' 보다 가볍고 일반 서신에 적용되며 스승은 독립된 후배 학생에 대해서도 이 인사말을 사용할 수 있다. < P > 자감 애감 쌍감 방감감 어머니,' 자감'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부부, 또는 다정한 남녀 사이 < P > 는' 애감' 을 사용할 수 있다. 친구 부부 두 사람에게 보내는 편지는' 쌍감' 으로 쓸 수 있다. 여자 간 왕래 편지는'

방감' 으로 쓸 수 있다.

예감은 거상자에게 편지를 보내' 예감' 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애국자 이공이 살해된 후 주은래 등이 < P > 부인에게 조서를 보내는 것을' 장만윤 여사 예감' 이라고 부른다. < P > 공감 * * * * 동감은 단체나 여러 사람에게 보내는 서신에 사용되며, 열거된 이름 뒤에 "제선생

*** * 감" 등의 책을 쓸 수 있다.

도교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 도석, 스승에 대한 학생의 존칭

으로 많이 쓰인다. 강의석, 교석도 교육, 강의학자에 대한 존칭이지만, 후배들에게는 편지인과 수취인 < P > 이 사제관계를 가질 필요가 없다. 문석, 착석, 사석은 모두 문사에 대한 경칭으로 쓰이며, 문인들도 자주 상호 운용된다. 등급

, 즉 저술이다. 역사는 저작이 대대로 전해지는 역사를 가리킨다. < P > 열람은 일반적으로 장대, 선배 대 후배 호칭에 쓰이는 것으로 알고 있다. < P > 개사 개사, 편지문의 개회사, 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편지 자초지종을 묻는 것 등이다. 개사는 < P > 가 편지 본문의 일부여야 한다. 옛날 자두에서 이 프랙탈은 일련의 상투어가 되어 현재 책 < P > 편지에서 자주 볼 수 있기 때문에,

(1) 는 편지를 쓴 사람이 진실한 태도로 예를 들면: < P > 존경하는 편지는 자칭 공손하게 일을 진술하는 사람이라고 주장하며, 다음은 < P > 가 부모 어른에게 보내는 편지 (예: "어머니 어른 무릎 아래, 존경하는 사람") 에 쓰인다고 밝혔다.

무릎을 꿇는 자는 의리가' 공경자' 와 같고, 자손이 어른을 대하는 데 쓰인다.

즉, 고유 한 사람은 위와 같습니다. < P > 경계자 편지를 쓰는 사람은 겸손하고 공손하게 일을 진술하는 사람에게 아래 < P > 가 쓴 내용을 상대방에게 알려 달라고 요청했다. 동배와 하대 위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삼가 계몽하는 자는 신중하고 엄숙한 뜻이다. 동배들에 사용하다. < P > 경로 개시자 경로, 여기는 단도직입적인 의미이며, 일반 공적서 서신은 통용된다.

카이 예배, 표경사. 친구 왕래 서신에 쓰인다. < P > 경의자와' 삼가 제출자' 는 모두 다음 쌍의 공적 서신에 쓰인다. < P > 간계자는 동배들에게 아래와 같은 서신이 상대방에게 도움을 청하는 내용을 쓸 것이라고 말했다. < P > 자, 여기, 지금. 여기에 계시합니다. 지금 여기에 진술한다는 뜻입니다. 태도가 객관적이고 평화로우며 뚜렷한

경의를 포함하지 않는다.

애도자가 친척과 친구들에게 상고를 신고한 책은 신용이다. < P > 회답자는 존친이나 상급자에 대한 회신에 사용됩니다. 또래에게' 재계자' 를 사용할 수 있다.

전계자는 어떤 사실을 전문적으로 이야기하는 서신에 쓰인다.

(2)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또는 시끌벅적한 인사치레를 하거나, 편지 경위를 묻는 등. 예를 들면:

잠시 화지를 암송하면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갑자기 손으로 가르치니, 하나 알게 되었다. 6 월 회칙 을 암송하고, 특히 깊은 갈망. 잠시

, 우물 선물을 받았다. 혜서는 고인을 보는 것과 같이 잘 알고 있다. 다행히, 쳉 명나라 교육, 마오 사이 데이턴 오픈. 자소를 낭송하고, 삼가 해바라기 사의를 표합니다.

손책을 세어 깊은 사랑을 느끼다. 낭랑한 편지를 전시하여, 매우 성의를 느꼈다. 후아 지안 (Hua Jian) 을 읽고, 다행히 역부족이다. 덕음을 치켜들고

가 밖을 내다보는 것을 좋아한다. 손수 가르쳐 주신 것을 잘 알고, 단어의 뜻이 깊고 아름다우니, 마음이 활짝 트였다. 탄젠트 치 사고, 잠시 후아한 봉, 알 수 없는 위로. 잠시 < P > 의 손짓을 받고, 강태에 대해 알게 되어 매우 위안이 되었다. 몽혜서와 대저, 찬란하고 하한처럼, 그것을 경복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는 소무를 구금하고, 미처 회답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매우 죄송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대만 편지 는 여러 날 동안 읽고, 즉시 수리하지 않았습니다, ​​바다 한 을 바랍니다. 대찰경은

를 잘 알고 계복하여 양해를 구했다. 혜서를 기쁘게 받들어, 기쁜 소식을 잘 들으니, 축하할 수 없습니다. 손책을 받아보고, 군이 병환이 안이하다는 것을 알고,

가 매우 염려하고 있다. 구모홍재, 지금 외람되게 책을 보내 가르침을 구하다. 무사하게 오랫동안 만나지 말고, 현노도 읽어라. 해시계 위반 일

오랜 시간, 주먹 그리움이 매우 깊다. 오랫동안 준설하여 묻자, 수시로 읽고 있다. 이별한 지 여러 해가 지났는데, 미증회하다. 일전에 편지 한 통을 받았는데, 이미

선진좌우를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의 이 편지는 이미 훑어보고 싶다. < P > 사실, 편지 쓰기도 문장 쓰기인데, 이런 개사투어는 채택할 수 있지만 구애받지 않고 천변천변 < P > 만화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개사상어도 생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금 많은 사람들이 편지를 쓰고 있는데, < P > 는 처음에 "너" 라는 단어를 쓰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데, 그렇지 않은 것 같아서 이 편지는 아래로 쓸 수 없는 것 같다. 먼저 < P > 수신인에게 안부를 묻는 것은 원래 괜찮았지만, 편지 봉투가 모두 이런 구조라면 단조롭다. < P >. < P > 본문 편지의 본문, 즉 편지인이 수신인에게 한 말이 편지의 주체다. 본문은 편지지의 < P > 두 번째 줄부터 쓰고, 앞에는 두 글자가 비어 있다. 개사가 단독으로 줄을 서면, 본문은 개사의 다음 줄에 < P > 를 열어 글을 쓸 수 있다. 편지의 내용은 각기 다르고, 표기법에도 일률적일 필요가 없고, 표정 표현의 정확성을 원칙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 P > 는 먼저 상대방에 관한 일을 이야기하고, 배려, 중시, 감사, 경의를 표한 다음 자신의 < P > 일을 이야기해야 한다. 본문을 다 쓴 후, 내용이 누락된 것을 발견하면, 끝 뒤에 덧붙여 쓸 수 있다. 또는 편지의 오른쪽 아래에 빈 < P > 백처에 쓰고 부언 앞에 "다른", "또" 등의 글자를 덧붙인다. 또는 부언 뒤에 "또" 또는 < P > "재 열기" 라는 글자를 적는다. < P > 결어 끝말, 즉 편지의 끝말은 본문의 일부여야 한다. 그러나' 개사' 와 마찬가지로 낡은 < P > 식 서신에도 일련의 상용결어 세트가 형성되어 현재 각계 문화인들의 서간 중 < P > 를 자주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참고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열거를 해도 무방하다.

책은 길이가 짧아서 일일이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일일이 용서해 주십시오. 선전포고. 잘 모르겠어요.

는 없습니다. 준비하지 않다. 군더더기 없다.

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하고 싶은 말을 다 하지 않다. 임영이 끝이 없다.

나머지가 나중에 서술하다. 여용이 계속 진술하다. 객후가 더욱 담담하다. < P > 상대방에게 답장을 보내 주십시오. < P > 곧 회답을 주시기를 바랍니다. 개나리가 회답을 표시하다. 명교를 기다리다. 때맞추어 가르치다. 기도와 쓸데없는 견고를 바랍니다. 만망은 가르침을 아끼지 않는다.

수시로 정치 (긍정적) 를 가리키기를 기원합니다. 감히 한두 가지를 보여 주십시오. 변변에서 만나 뵙기를 기도합니다. 어찌되었든, 탁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의 시황을 기다리며, 불손하고 무감각하게 기도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 P > 상대방에게 답장을 보내지 말라고 말했다. < P > 삼가 듣고, 귀찮게 대답하지 마세요. 삼가 신원촌을 공경하고, 수고하여 회답을 주지 마라. < P > 상대방의 문의에 응답하다: < P > 모욕으로 문의를 받고, 약간 진부하고 초라하여, 이야기를 나누었을 뿐이다. 멀리 승낙하여 묻자, 대충 경멸을 서술하고, 그래도 다시 가르쳐 주길 바란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상술한 천박한 견해는 야의라고 부를 수 없으니, 급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모도는 한두 가지가 반드시 예인 것은 아니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외람되지도 않고, 황급히 < P > 이 천을 억측하니, 다행히 웃지 마라.

응답하라:

청한 일은 허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의 부탁은, 아낌없이 허락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 가지 일에 신경을 써서, 구걸하며 유 (윤) 를 굽어보다.

는 우려를 표시했다:

복웨이진 촬영. 수많은 기도 기업. 해천이 눈앞에 있는데, 늦지 않다. 자신을 잘 보살펴주시고, 간절히 기도하시길 바랍니다. < P >. 명절을 기다리며 바라다. 애도를 표하다.

감사의 말:

호혜통,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신경을 많이 써서, 공의를 바느질하다. 높은 이순신 후한 사랑, 명나라 끝없는 느낌. < P > 축사 축사는 편지의 끝에서 수신인에게 축원, 친경, 위로의 문구로' < P > 는 근안',' 고마운 경례',' 진보를 기원한다' 와 같은 문구이다. 그 중에서도 "즉 송송", "감사합니다", "< P > 축하합니다" 라는 단어가 본문 바로 끝에 쓰여져 있습니다. "근안", "경례", "진보" 등의 단어와 함께 한 줄 < P >, 맨 위에 글을 쓴다. 축송어의 글이 많다면, 독립하여 행할 수도 있고, 빈 두 글자로 쓰면 두 부분으로 나눌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편지지 밑에 여유가 충분하거나 축사를 강조하기 위해' 축원',' 수여',' 이 < P > 원인' 등 우형을 독차지하며' 안',' 좋아',' 경례' 를 쓸 수 있다 윗칸에서 쓴 축사 뒤에는 일반적으로 문장 부호를 붙이지 않는다. 축사는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 P > 다음은 흔한 축사입니다. < P > 편지의 내용은 주로 한 가지에 관한 것입니다. 사용 가능합니다. < P > 이에 특별히, 이에 특별히, 이 부다를 전담하여 이 부다를 전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즉, 이 회답을 찬미하고, (복신용) < P > 일반 서신을 기원합니다. 동배, 친구 사이:

즉, 순순순히

또는

를 기원합니다.

또는

를 위해

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다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 > 축하합니다. < P > 정중한 일을 강조하기 위해 < P > 축하합니다. < P > 후배: < P > 이 문의는 곧 (당신) 소원 (당신) 희망 < P >;

기거영복

부모님에 대한 찬사:

김안복안

대장:

강안준안숭안복이안

여어른에 대한 찬사:

자안이안쿤안옥안 축하: < P > 신희 (설날) 춘희 (설) 연희세 기축절 (명절 통용)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P > 항상 찬송: < P 송송:

굿모닝 굿나잇 굿나잇 굿나잇 굿나잇

여성에 대한 찬사:

숙안 화장 안사이버

미혼 여성에 대한 찬사:

내실 안

부모님이 건재하시고 무릎 꿇으신 후배, 찬사: 소원: < P > 학업예진 좋은 생활 행복하고 건강한 진보 체기 수업 < P > 수신인 가족 소원: < P > 광부 강태 가족 행복 < P > 수신인 부부: < P > 쌍안리 안지 < P > 축하 인사자, 고 말했다:

희안경기

신혼자:

연안연희

축생자:

린안

가정자, 찬송:

담안담기담지 축송: < P > 조속회복안 < P > 뜻밖의 불행을 당한 이들에게 < P > 아니오 태래 < P > 지식계에 찬찬가:

문안도안연안문기아기

편집인:

편찬 안안

작가에게:

기필건안필건

교사:

교기 상공업계에 대해: < P > 재정안길리 () 가 기승을 거두고 운기 () 사업인 창륭홍 () 대전 () 이 가순만사순 () < P > 는 시 () 가 모든 일이 뜻대로 되어 오랫동안 재원이 번창하는 날 투금 () < P > 고 () 의 편지로, 송축어가 대부분 본문에 융합되어 근대에 이르러서야 축사 독립란을 형성하고 있다. 그래서 < P >, 편지 본문에 이미 축복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그 자체가 축하 편지인 경우, 단어를 보면 < P > 를 생략할 수 있다. 또한 편지는 처음부터' 안녕하세요' 라고 부르는데, 편지 끝에 축배를 다시 쓰면 귀찮아 보일 수 있으니 < P > 의 뜻에 따라 피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편지명언)

서명이란 본문 끝 오른쪽 아래에 편지인의 이름을 서명하는 것이다. 친지 친지 < P > 에게 쓴 것이라면 이름만 쓸 수 있고 성은 쓸 필요가 없다. 또는 이름 앞에 동생, 조카 < P >, 저녁 등 자신의 호칭을 덧붙인다. 호칭과 이름 사이에는 약간의 반자 지위가 있을 수 있다. 또는 호칭을 이름의 왼쪽 위 < P > 에 작은 글자로 쓰십시오. < P > 서명 뒤에는 계명사를 쓰거나 추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계명사는 다음과 같다:

윗사람에게:

부복에 부복하고

대등생에게:

상경상경에는 허리를 굽혀 친필 손숙

대후배:

글자는 백회수 백수칙 < 또 날짜 이후에는 편지를 쓸 때의 장소, 분위기, 심경 등을 쓸 수 있다. 예를 들면' 배'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