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매현 객가가 설날을 보내는 풍습은 무엇입니까?

매현 객가가 설날을 보내는 풍습은 무엇입니까?

객가는 그들의 매력적인 풍습을 가지고 있다. 객가가 보존한 전통 풍습은 대부분 당송 시대 중원 이민자들이 가져온 것이다. 오랜 역사 발전에서 객가는 일부 원주민 소수민족을 융합하고 동화시켰으며, 동시에 그들의 풍습을 흡수하여 자신의 것으로 융합하였다. 그들은 다른 지역의 다른 민족과의 접촉에서도 그들의 좋은 풍속 습관을 흡수했다. 게다가 객가 인구가 많고 지역이 광활하여' 십리 다른 바람, 백리 다른 풍속' 이 형성되어 객가 풍속은 전승과 변이에 있어서 매우 다양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객가 풍습의 기본 내포는 일치하거나 유사하기 때문에, 그것은 상당히 응집력이 있어 객가를 하나로 결속시킨다. 객가 풍습은 객가의 전통 습관, 도덕 관념, 종교 신앙 및 기타 사회 생활 사항을 반영한다. 또는 신령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명절에 서사, 오락, 경쟁, 또는 수많은 금기, 의상, 제작 ... 객가는 풍습에서 향수의 정을 표현하고, 풍습에서 선현의 위대한 업적에 대한 경모를 표현하고, 풍습에서 민족기절에 대한 경모를 표현하고, 풍습에서 향당 친목회와 친우들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객가 풍습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일부는 지금도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고, 일부는 과거에 유행했다. 그간 상당히 미신적인 것도 있었지만, 풍습 연구의 일환으로 그 문화와 학술적 가치가 있는 것은 관객이 익히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20 년 동안의 객가 축제와 풍습

객가 세배 풍습에는 일반적으로 민족 전통 세배 풍습, 토지신 숭배, 잡신 숭배가 포함된다. 이런 민속을 통해 우리는 객가 민풍의 일부 근원을 탐구할 수 있다.

세시의 주요 명절:

1. 춘윈: 춘윈: 새해부터 섣달 그믐 날 준비 단계까지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년의 초하루에서 초오까지는 새해 단계이다. 음력 설날

정월대보름은 여휘 단계이다. 더욱 특색 있는 행사는 세배, 석탄 타기, 설밥 찜, 연주 먹기, 관년, 문 열기, 세배,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이다.

입춘: 봄이 왔어요. 이때 백성들은 보통 향안을 준비하고,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대포를 터뜨리고,' 영춘',' 영춘' 등 빨간 쪽지를 붙여' 영춘' 이라고 부른다.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은 중국 전통 정월 대보름날이다. 등불 축제를 먹고 놀고 즐기며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있다. 객가 민속성과 마을에는 각양각색의 등롱이 장식되어 있어 매우 아름답다. 정주 정월대보름 전에 어머니는 시집갔지만 아이가 없는 딸에게 연꽃등을 보내야 한다. 등롱의 소리는 "정" 과 같고, "정, 팀" 을 의미한다. 각지의 정월대보름은 모두 비슷하다.

놀라다: tingzhou 에는 위생과 관련된 두 가지 관습이 있습니다. 먼저 콩을 볶거나 뜨거운 물로 토란을 끓인다. 둘째, 장롱, 책상, 기둥, 벽의 발에 석회를 뿌린다. 둘 다 해충을 통제하기 위한 것이다.

5. 춘사 추사: 농촌은 오랫동안 사교일에 토지신, 곡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다. 늘 신을 만나' 사직을 부축한다' 며 풍년을 빌다.

6. 청명: 객가 성묘 풍습은 춘분에서 시작되며 청명은 절정에 이르렀고 앞뒤 곡우는 한 달 정도 계속되었다. 첫 번째는 대중의 무덤이고, 그 다음은 가문의 무덤이다. 장하가 성묘를 간 후' 제야귀' 라고 부른다.

7. 단오절: 손님은 일반적으로 5 월절이라고 합니다. 명절 며칠 전 대나무 잎으로 싸인 찹쌀로 만든 쫑쯔, 친척과 친구들이 선물을 주고받았다. 축제의 주요 내용은 쫑쯔, 수컷 황주, 용주 경주,' 약' 으로 목욕하고 입구에 복숭아가지를 걸어 악을 피하는 것이다.

8. 입복: 도시와 농촌의 많은 사람들이' 신선동결' 을 먹는다.

9. 새로 먹기: 새 쌀을 맛보다. 보통 약간의 무더위가 지나면 연말 월식에 새로운 월식이 있을 것이다. 농촌에서는 새로 베은 벼를 쌀로 갈아서 오곡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준비한 다음 모두 함께 먹고 함께 신주를 맛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도시는 보통 소량의 햅쌀을 사서 묵은 쌀로 밥을 짓고, 새로 상장한 채소를 더한다. 제물은 여주 수세미 가지 등이 있다. 모두 여주가 모두를 보우하고, 실크 집은 온 집안의 노소를 보우하고, 가지는 아내를 보우한다고 한다.

10 년 7 월 7 일: 객가는' 칠석 구걸교',' 견우직녀' 라는 전설이 있지만 이와 관련된 풍습은 매우 적다. 사람들은 밤에 밖에 앉아서 천상을 보는 행사가 있다. 어떤 여자들은' 자매회' 를 가지고 있다. Tingzhou 민간에는 선생님의 식사 풍습이 있습니다.

1 1. 추석: 유령 축제. 객가의 추석은 음력 7 월 14 일이다. 창정은 일반적으로 "7 월 축제" 또는 "7 월 30 일" 이라고 불린다. 13 명은 고기를 먹고, 15 명은 채식을 한다. 찜 케이크 매듭, 태공태포, 만두 굽기, 야향 굽기 등 오래된 풍습도 있다. 정자성이 사다리를 오르는 원시 풍습. 추석의 미신은 색채가 짙고, 낡은 풍속은 오늘 점점 옅어지고 있다.

12. 추석: 민간은 일반적으로 8 월절이라고 불린다. 월병을 먹는 것과 달구경을 하는 곳은 대체로 똑같다. 추석 밤에는 달과 관련된 민속이 몇 개 더 있는데, 요술과 비슷하다. 예를 들면' 장화, 쪼아먹는 달, 점프대, 물그릇' 이다.

13. 중양절: 손님은 이를' 9 월절' 이라고 부른다. 일부 산촌은' 떠우유절'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일 년 중 마지막 중요한 명절로 여겨진다. 농촌에서는 보통 각종 떡을 튀겨 닭오리를 죽이는데, 도시에서는 가식이 더 간단하다. 산에 올라 국화주를 마시는 것은 전통 풍습이다.

14. 10 월 30 일: 10 월 15 일, 음력설은 겨울 축제라고도 합니다. 농촌에서는 츠바, 쌀과, 토란만두, 두부 등의 음식을 자주 만들어' 겨울 정리' 라고 부른다. 어떤 곳에서는 경건한 연기를 연주하는 풍습이 있다.

15. 음력 섣달 그믐날: 음력 12 월 23 일에는' 주방주가 하늘로 보낸다' 는 말이 있다. 멜론은 종종 "옥제 앞에서 달콤한 부뚜막 신의 입, 좋은 일을 많이 하기 위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

객가 1 년 중 주요 명절이다.

둘째, 객가 결혼 관습과 축제 풍습

객가의 결혼 풍속은 고대 풍조의 영향을 많이 받아, 주된 목적은 대대로 계승하는 것이다. 객가 남녀 결혼은' 문당호쌍' 을 중시하는데, 객가 사회의 정식 혼인관계는 일종의' 호문' 으로, 군색하는 풍조가 성행하지 않는다.

객가 사회는 필연적으로 중남 경녀의 편견을 가지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남녀 관계는 비교적 평등하다. 예를 들어, 객가 여성과 남자는 집에서 똑같이 잘 일한다. 따라서 여성은 집에있을 때 형제와 평등합니다. 당신이 결혼할 때,

부모는 자신의 결혼을 중시하고, 시부모도 전통 예절을 따르고 규칙을 따라야 한다.

좋은 아내와 결혼할 수 있다. 객가의 결혼 방식은 모두 고대의' 육례' 에 따라 온 것이다.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변화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낡은 제도를 참고하여 처리한다. 6 대 제사식: "고별, 정일, 채례, 혼수, 신부, 송별, 제사, 국수, 닭 한 그릇". 고대의' 육례' 와 비슷하다. 결혼식에는 여전히 방해방, 원방 등 낡은 풍습이 있다.

신부가 결혼한 지 사흘 만에 친정에서 연회를 열어 딸 사위를 대접하는 것을' 삼조' 라고 부른다. 이 날, 딸은 부모님 집에 있을 수 없고, 반드시 시댁으로 돌아가야 한다. 일부 농촌에서는 친정이 며칠 후에 일부 여성과 친척을 딸의 집에 초청하여 손님으로 삼았다. 아니면 친정에서 딸 집에 만월주 (결혼 보름달 때) 를 만들어 달라고 했다. 남녀 시부모가 스스로 날짜를 선택하고 술자리를 열고 서로 초청하는 것을' 방문' 이라고 부르며 두 시부모 간의 교류를 강화한다.

결혼식 피로연은 손님을 접대하는데, 흔히' 희연' 이라고 불리는데, 매우 성대하다. 특히 과거에는 더욱 그렇다. 그중 여자가 남자 집에 손님으로 가는 것을' 대객' 이라고 부른다. 남자는 문 앞에서 폭죽을 터뜨려 환영할 것이고, 그들이 도착할 때까지 연회를 열 수 없다. 신랑은 장모의 첫 탁자에 주전자를 들고 돌아가면서 장모에게 술을 따르게 해야 한다. 손님들은 항렬, 나이, 가정상황에 따라 자리에 앉았다. 홀 왼쪽 위는 수석이고, 오른쪽은 2 석이고, 노인은 위에 있고, 손님은 아래에 있습니다.

다른 형태의 결혼 (예: 자녀 양육, 결혼 모집, 부모 변경, 부모 변경, 재혼 등). 그 중 일부는 점점 희귀해지고 없어졌다.

셋. 객가의 의식주 풍습.

1, 의류

객가 의상은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넓고 소박하다. 보통 무색, 특히 파란색, 검은색, 흰색을 즐겨 입는다. 질감은 주로 굵은 천, 표백남단, 검은색 의류로, 스스로 여름 천을 짜서 장부를 만든다. 여름옷도 여름천으로 만들었어요. 청나라에서는 거의 모든 남자, 여자, 아이들이' 옆 터틀넥', 긴팔, 직깃, 단추를 입는다. 터틀넥은 네크라인에서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고, 안쪽 터틀넥은 포대를 담는다. 바지는 모두' 가랑이 바지' 로 넓고 크며 허리까지, 너비가 4 ~ 5 인치이다. 허리는 입을 열지 않고 여분의 부분은 배 앞에 접어서 끈으로 묶는다. 바짓가랑이는 일명 바짓가랑이라고도 하며 너비가 약 0.3 미터이다. 여성복은 옷깃에서 돌돌 말아 옷깃, 소매, 바짓가랑이에 레이스를 달았다. 만청시대에는 상류사회의 남자들이 외출하거나 방문객을 접대할 때 모두 가운을 입고, 때로는 마에봇을 입는다. 농촌 여성들이 보편적으로 입는 앞치마는' 복 커버' 로 실제로는 가슴을 가릴 수 있고 밑단은 넓다.

그리고 양면에는 윗부분에 꽃이 수놓아져 있고 목사슬, 허리체인, 이빨카드가 더해져 있습니다.

은장식을 기다리다. 여자아이는 머리를 땋고, 젊은 여자는 상투를 틀었다. 게다가, 작은 발 여성도 자수화를 신는데, 이것은 로파의 옷이다. 농녀는 발을 감싸지 않고, 노부인도 로퍼이다.

민국 시대에는 남성용 사이드 스커트가 점차 도태되고 롱 셔츠, 재킷이 늘어났다. 나중에 중산복이 나타나 지식계를 풍미했다. 근로자들은 늘 더블 버클 상의를 입는데, 속칭 재킷이라고 한다. 여자는 여전히 옆치마를 유지하고 있고, 책을 읽은 여자 몇 명만이 치파오, 파란 치마, 검은 치마를 갈아입고 소매는 손바닥으로 크게 짧아졌다. 책을 읽어본 남자는 대부분 서양식 바지를 갈아입고 허리띠나 나시를 사용하며, 여자의 바지는 항상 큰 바짓가랑이를 위주로 하고 있다. 신발과 양말 방면에서 청대 여성은 헝겊신을 신고 가정여성이 만들었다. 여성용 신발 자수, 새끼발가락 위로, 길이는 14- 15 cm 에 불과합니다. 비오는 날에는 맨발이 많다. 또는 나막신, 창틴은 그것을 "신발" 이라고 부릅니다. 또는 천 밑창을 두껍게 하고 오동유를 바르세요. 마을을 나가거나 산에 올라가 풀을 베고 나무를 베고 짚신을 신다. 민국시대에 외지에서 수입한 고무신, 장화, 구두는 소수만이 신었다. 레인부츠 한 켤레는 항상 온 가족이 사용한다. 양말은 옛날에 천으로 바느질을 했는데, 청말부터 망사 양말이 나오기 시작했다.

청말민 초에 상류사회의 남자는 예모를 쓰고 모자를 썼다. 보통 남자는 면실로 만든 원통형 발톱 모자를 쓰고, 나중에는 반구형 양모 모자를 쓰고 있다. 여자는 추운 날씨에 모자를 잘 쓰지 않는다.

2. 규정 음식

손님 가족은 하루 세 끼, 아침저녁죽, 낮 (정오) 밥을 많이 먹는다. 잡곡 농촌 조식죽. 장정은 잡곡을' 거친 상품' 이라고 불렀고, 지난 일년 내내' 반년 거친 상품' 이라고 불렀다. 수확이 좋지 않을 때는 주로 잡곡이며, 때로는 고구마 찌꺼기를 먹고 허기를 채워야 한다. 밀은 줄곧 희소해 왔기 때문에 국수는 설날에 밥을 먹거나 손님을 대접하는 데만 쓰인다. 때때로 봄이 척박할 때, 갓 수확한 밀을 갈아서 밀탕을 만들지만, 1950 년대 이후에는 이렇게 먹는 일이 거의 없었다. 장정, 상항, 무평의 일부 마을에는 소금물로 절인 고구마가 있었다. 맛이 독특하다.

가정 요리, 말린 피클과 말린 무, 제철 채소, 냉이, 고사리, 배추, 겨자, 퀴노밀, 볶음밥이 가장 흔하다. 집집마다 반찬을 만들 수 있는데, 이를테면 피클, 생무씨, 바삭하고 맛있고 지방 특색이 가득하다. 두사와 두부뇌도 있는데, 모두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다.

쌀은 요리하고 죽을 끓이는 것 외에도 말린 가루, 사발떡, 케이지 침대 등을 만들 수 있다. 국수는 흰색, 부드러움, 부드러움, 미끄러움, 인성의 특징으로 유명하다. 찹쌀로 만든 떡과 쌀로 만든 쌀도 있습니다. 떡, 동그란 것, 얼어붙은 것, 과일맛이 있고, 맛은 달콤하고 짠 것, 알칼리성이 있습니다. 설이나 명절이면 집집마다 준비하고, 신을 숭배하고, 한턱 내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을 주어야 한다. 농촌에서 설을 쇠는 전통 음식이기도 하다.

풍미 간식에는 완자, 전병 등이 있다. 육류는 연회의 메인 요리로,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큰 구운 닭고기와 삶은 닭고기이다. 삶은 돼지고기와 말린 돼지고기는 보통 전통 음식이다.

창틴의 술은 청순하고 달콤하며 도수가 낮고 취기가 쉽지 않은 것으로 유명하며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구친은 달콤하고 맛있으며, 찜알을 곁들이면 아름다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그릇으로 차를 마시는 것은 주로 갈증을 풀기 위한 것이고, 때로는 국을 끓여 밥을 짓는 데도 쓰이는데, 속담에' 굵은 차 담밥' 이라고 한다.

신맛과 쓴맛, 매운주 사람을 편애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튀김을 좋아해서 바삭하고 맛있다. 요리가 짜고 맛이 진하다.

3. 살아요

객가 민가의 특징은 대부분 홀, 주방, 궤의 네 가지 방식이다. 주로 토목 구조의 단층집, 상청 하청. 좌우 횡옥은 대칭이고 앞뒤 좌우에는 각각 아트리움이 있다. 대전의 중앙 황제의 벽에는 반드시 신당이 조상을 모시고, 대전 사이에는 사랑방이 있을 것이다. 앞에는 평이 하나 있고, 뒤에는 화원 하나, 대문 네 개, 문루 하나가 있다. 대전의 양쪽에 있는 방은 침실로 평일 대전에서 손님을 접대하고 설날에 제물을 모신다. 횡실은 주로 주방 헛간 농기구 가구 잡동사니에 쓰인다. 목욕은 실내에 많이 있고, 돼지우리와 화장실은 실외에 있다. 각종 건축물에 대해 성관은 일반적으로 벽돌구조를 채택하고, 농촌은 나무틀 흙벽을 많이 사용하며, 외진 산촌에도 많은 순목구조 건축물이 있다. 농촌에는 토비를 막기 위해' 구당 18 정' 의 거대한 건물과 높은 담으로 만든' 토부르크' 가 있다. 그녀의 집은 대부분 대나무 창고이다. 이런 주택 형식은 1000 여 년을 답습하여 농촌에서는 여전히 보편적이다. 가족이 함께 살면 편하고, 형제가 헤어지면 편리하다. 도시의 집은 처음에 하청이나 삼사청의 단층집을 위주로 하고, 도시의 집은 모두 사당이다. 나중에 일부 외관은 상점으로 발전했고, 장정수 동가의 기마루는 남방도시의 특색이 꽤 있었다.

"중국 민속대사전" 에 따르면 민서남과 양광북부의 전통 객가 민가는 객가의 오랜 공동 생활로 형성된 집단 사합원이다. 대부분 토목구조로, 외벽은 1 미터 두께의 달구질 토중벽으로, 내부 나무틀과 결합되며, 외벽과 수직으로 교차하는 여러 개의 칸막이 벽을 증설한다. 외벽 아래에는 일반적으로 창문이 없기 때문에 요새처럼 생겼습니다. 하나는 평면 앞이 둥글고 중간, 왼쪽, 오른쪽 세 부분으로 구성된 큰 정원입니다. 겹친 안뜰, 들쭉날쭉한 집; 하나는 평평한 정사각형, 직사각형 또는 둥근 벽돌 건물, 토루로, 그 중 가장 큰 지름은 70 미터 이상, 300 여 개의 방은 3 층 원형 가옥이 중첩되어 있다. 외환집은 높이가 4 층, 아래층은 주방과 잡물실, 2 층은 음식을 보관하는 데 사용되고, 3 층 이상은 사람이 거주한다. 다른 두 고리의 집은 1 층밖에 안 되고 중앙홀은 민족 토론, 혼상식 등을 위해 지어졌다. 형제는 분가하여 원칙적으로 균등하게 분배하지만 큰아들은 주방에 남아 있다. 화장실이 있다면, 그것은 "야만족" (막내 아들) 에 속한다. 장남은 부엌에 앉아 있고, 똥창고에 가득 앉아 있다는 말이 있다.

셋째, 객가 민속 오락 풍습

객가 민속 오락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주요 명절에는 모코, 용선 경기, 보트 타기, 용춤, 사자춤, 죽마 선생님, 영등, 승마등, 드럼, 9 연무, 차등, 대대대성악무, 도인춤, 악기회, 공연, 십반악, 언급이 있다 평소에는 민요, 소곡, 피아노 연주, 고연 연주, 이호 연주, 피리 불기, 바둑 두기, 바둑 두기, 카드놀이, 1 등 던지기, 마작 연주, 꽃 가꾸기, 낚시 등이 있다. 타이 포 객가 "연" 음악과 같은

특색은 중주와 한수의 고모음을 표시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격, 그리고 사람들이 객가 음악이 진보와 다른 풍습을 추구한다고 생각하게 하는 기본적인 규칙들이 있다.

아이들이 하는 게임에는 양 흔들기, 숨바꼭질, 토란 심기, 동과 심기, 제기차기, 줄넘기, 중국 장기가 모래주머니를 던지는 것, 체커 등이 있다.

유행하는 극종은 주로 경극, 기극, 남초극, 인형극, 한극, 외강극, 연극이다. 1949 이후 장정은 희곡, 월극, 채차극, 황매극을 도입했다.

1, 양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내기 등 노동 중에 부르는 노래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노래의 형태였고, 나중에는 춤과 연극의 형태로 나타났다. 현재 이 세 가지 형식과 모내기 노래가 전국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화고, 차등, 가뭄선, 죽마 등 민간 무용 형식을 일반적으로 모종이라고 부른다. 또 사람들은 죽마 모가와 일반 모가를' 모내기' 라고 부른다.

2. 사자춤. 사자춤은 중국 민간 무용보고의 찬란한 구슬로, 1000 여 년 동안 근로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춤 형태 중 하나가 되었다. 틴주 지역에서 유행하는 사자춤은 공연에서' 문사자' 와' 무사' 두 가지 형태가 있다. 매년 첫 달에 사자춤을 추는 사람들은 보통 도시와 농촌에서 집집마다 설날을 축하하고 공연을 한다. 공연이 끝난 후 집주인들은 보통 서로 빨간 봉투를 상으로 준다. 문사자' 의 공연은 섬세하고, 부드럽고, 듬직하며, 사자의 부드럽고 귀여운 성격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무사" 는 무예와 기예가 뛰어나며 주로 사자의 위무, 용맹, 웅건함을 강조한다.

3. 용춤. 용을 만드는 것은 새해를 축복하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연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정주에서 만든 용신은 보통 청록색과 노란색으로 물들어 각각 청룡과 황룡이라고 불린다. 용등을 할 때, 어떤 사람이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렸는데, 불꽃이 사방으로 튀는 것 같았을 때, 나는 용이 만도 불꽃에서 굴러다니는 것을 보고 금빛이 반짝이며, 큰 북소리와 음악이 동반되어 열렬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롄청 고전등회 관룡은 현지 농민들의 전통적이고 가장 큰 대중적인 오락 활동이다. 매년 첫 달 14 일부터 16 일까지 열린다. 모든 용등은 하루 밤 수영해서 소각한다. 정월대보름날, 마을의 화 () 강 () 두 성이 번갈아 용으로 분장하는데, 적어도 65,438+000 개의 판자가 있어 주룡 () 이라고 불린다. 수도꼭지 용미와 신, 징과 북, 열 개의 밴드를 배합한 것은 전례가 없다.

4, 가벼운 춤. 정월대보름행사는 주로' 꽃등 놀이',' 꽃등 만들기',' 등롱 만들기' 또는' 등롱 만들기' 로 불린다. 장정의' 초롱밟기' 는 사랑을 주요 내용으로 한 남자와 여자 또는 한 남자와 한 여자가 함께 춤을 춘다. 이런 춤은 간단하고 경쾌하며 유머러스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등불춤" 출연자는 대부분 어린이이다. 연기자는 등롱 중간에 밧줄로 등롱을 어깨에 걸었다. 공연할 때 네여덟 명이 줄을 서 있었다.

5. 선등을 밟다. 일반적으로 보트등을 밟는 것은 설날과 정월대보름날에 공연하는 것이다. 각지의 명칭은 다르지만,' 가뭄선',' 가뭄선',' 어선',' 채련선',' 화선등' 과 같은 표현은 거의 같다. 푸젠의 일부 지역은' 육지 보트 타기' 라고도 하는데, 모두' 가뭄선' 과 같은 형식이지만 배의 내용과 모양이 다르다.

6, 9 링. 일명' 패왕 채찍',' 연향' 이라고도 불린다. 공연 형식은 대부분 가무, 곡조는 현지 민가, 내용은 남녀의 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2 ~ 3 명의 작은 식탁이 노래하는 형식도 있고, 놀면서 각종 대형을 걷고, 다양한 화면을 선보이는 군무도 있다. 패왕 채찍을 든 무용수도 있고 부채, 죽판 등 소품을 든 무용수도 있다. 젊은이들과 아이들의 사랑을 많이 받다.

기타: 죽마, 던지기 챔피언, 라인 인형, 차화등, 큰 칼 춤, 대성악무, 도사 춤 등.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습니다.

다섯째, 객가 장례식 관습

장례식의 풍습은 다른 풍습보다 더 엄숙하다. 객가는 이것에 대해 심사숙고한 일을 많이 했고, 심지어 너무 많은 번거로운 예절까지 했다. 장례가 관대하고, 예사가 사치스럽고, 술자리가 풍성하고, 영측이 취하고, 북락이 송별한다. 어떤 지방에는 여전히 낡은 풍습이 있다.

환자는 임종할 때 미리 만든' 수의를 입고' 라고 부른다. 예전에는' 상하' 라는 말이 있었는데, 바로 옷을 입는 것이었다.

60% 할인된 옷, 40% 할인된 바지를 입으세요.

객가 풍습은 죽음을 중시한다. 집을 나간 사람들은 죽기 전에 마지막 면을 보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효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람이 죽으면 바로 가마를 태워 종이를 태우고, 가족 아이들은 통곡한다. "죽음" 을 위한 것입니다

장례식: 환자는 죽은 직후에 사망합니다. 효자는 할머니 외삼촌 댁으로 나갔고, 친척의 외삼촌 댁도 입구나 길목 근처에서 장례를 치렀다.

소백청: 시신 앞에 흰 천을 걸고 향안을 세우고 카드나 초상화를 놓는다. 아침저녁으로 울고, 친지들이 보내준 선물이나' 대체 양초' 를 등록하고, 빈소 양쪽에 커튼을 순서대로 걸어 놓는다.

베개: 시체를 옮기고, 로비 바닥에 흰 천을 깔고, 시체를 위에 올려놓고, 머리에 새 기와를 덮고, 기와에 천 삼각 베개를 얹고, 밤낮으로 사람을 보내 기다린다. 정해진 시간에 시체를 관 속에 넣는 것을' 재료' 라고 한다. 매일 아침과 저녁, 그리고 친지들이 조문하러 올 때, 과부들은 텐트의 관 옆에서 묵념한다. 저녁에 친지들이 빈소에 참가하는데, 속칭' 배야' 라고 불린다.

적절한 애도시간을 고르세요. 보통 아침에요. 구사회, 초하루에는' 상' 이 있었고, 밤새워 밤을 새웠는데, 북악이 하늘을 진동시켰다. 장례를 치르기 전에 먼저 추도식을 거행하다. 겉치레를 하여 효도를 표시하다.

매장: 관을 묘지에 넣다. 묘지의 선택은' 풍수' 를 중시한다. 무덤의 외관은 객가의 용권과 매우 비슷하며 객가가 조상을 숭배하는 일종의 표현이다. 장례 3 일째 되는 날 친척들은 상복을 입고 무덤에 가서 울고 종이 돈을 태우며' 삼조' 라고 불렀다.

7: 사람이 죽으면' 7 월' 일마다 추모식이 열리는데, 속칭' 7' 이라고 불린다. 보통' 오칠' 만 한다. 마지막으로 추모식을 거행하고 영실 (종이방) 을 불태워 만치 () 라고 부르며 장례가 끝났음을 표시하였다. 나중에 개효라고 하는 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 3 년에 한 번 제사식을 거행하는데, 개대효라고 합니다. 대효를 열 때 문과 당이 모두 홍련으로 바뀌어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갔다.

객가의 풍습은 몇 년 (보통 10 년) 후에 무덤을 파고 숯불로 시신을 굽고 인체 구조에 따라 사지를 구부려 특수 도자기 항아리 ("검금" 이라고 함) 에 넣은 다음 다시 매장하는 것이다. 이것은 영구적이고 진실한 무덤이다.

비정상적인 사망자의 경우, 승려 도사에게 경을 읽어 달라고 부탁하거나 고인을 전복시키는 것과 같은 특별한 장례 관습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여섯째, 객가 신앙과 금기

전통적인 불교와 도교 외에도, 객가 종교 신앙에는 서구에서 들어온 기독교와 천주교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객가는 조상을 숭배하고 귀신을 신봉한다. 그들 대부분은 불교를 신봉한다.

1, 불교

불교는 남당 천성 4 년 (929 년) 혜관법사가 창정에 전해졌다. 송건덕 2 년 (964 년), 또 한 정광법사가 장정에게 선교를 하러 왔다.

가르치다.

민간 전설에서, 위의 두 사단은 국민을 위해 도둑적을 쫓아내고, 성을 보호하고 길을 열었다. 농민을 위해 비를 기원하며 가뭄을 피하다.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호랑이 피해를 없애기 위해 사람들은 혜폭을 "호랑이를 도울 수 있는 주" 라고 부른다.

2. 도교

도교의 객가 지역에서의 유행은 불교와 병행한다. 예전에는 의학이 유치하고 역병이 횡행하자 도사는 제단을 짓고 역병을 기원했다. 이날 꽃이 유행했을 때 사람들은 천연두를 기도했다. 역병 천연두는 이미 수천 년 동안 사라졌지만, 농촌에서는 여전히 항안, 축복, 입부, 굴 발굴, 안태, 엑소시즘, 진사,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물

3. 천주교

청나라 순치년 (1653) 동안 이탈리아 사제 줄리오 알레니가 장정 노정에 가서 선교했다.

4. 기독교

청광서 18 년 (1892) 봄, 혜안의 주지덕, 진추청이 장정까지 강의한다.

5. 민간에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객가의 절에는 주신도 외에 많은 신도들이 있다. 하나님도 모시고 있는데, 이는 중국 민간 신앙의 본질, 다신교와 우상 숭배, 그리고 대부분 영혼 숭배에 속한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객가 민간 토지신, 토지신은 주로 어머니조, 삼산대왕, 익민신을 믿는다. 창정 민간에서 신을 믿는 사람이 반드시 신도인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교를 불문하고 사람을 보면 경배한다. 신선과 불교도는 장정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주로 재신, 염연, 옥황상제, 문곡성 (퀴성), 진왕보살, 문신, 부뚜막 왕자, 오곡황제, 석가모니불, 서천부처 등이 주를 이루고 있다.

6. 신을 만나다

객가 도시와 농촌 영신 경기는 구사회에서 매우 성행하여 일 년 12 개월 동안 계속되고 있다. 매달 열다섯 번째 날, 착한 남자와 여자가 집이나 절에서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폭죽을 터뜨리며 경의를 표했다. 매년 2 월 19 일, 6 월 19 일, 9 월 19 일, 도시와 농촌 여성들은 향초, 밀가루, 떡을 가지고 각지의 사찰에 가서' 일' 을 하며 관음보살을 기념한다 영신운동회 기간 동안 집집마다 친척과 친구들이 가득하여 집집마다 숙박을 제공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에 지치지 않고, 평일에는 오곡이 풍성하고, 인축 핑안 () 를 기원하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7. 기타 신앙과 금기

객가는 하늘, 땅, 해와 달, 번개, 시간, 방향에 대한 신앙도 있다. 그들은 또한 뱀, 제비, 메뚜기, 빗자루, 등과 같은 동물, 식물, 기구에 대해 서로 다른 신앙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가락 차기, 이빨 바꾸기, 눈꺼풀 뛰기, 꿈 같은 사람의 행동. , 또한 자신의 설명이 있습니다. 점술 방면에서 민간에는 요술로 병을 고치는 풍습이 보존되어 있다. "네 눈을 잡아라", "세상을 놀라게 하는 풍속", "화자", "원톈", "장화" 와 같은 것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