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이내믹 포스터가 '비전을 기반으로 하지만 비전을 넘어서는 것'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이내믹 포스터가 '비전을 기반으로 하지만 비전을 넘어서는 것'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로고는 정보 전달을 위한 시각적 상징으로 특정 그룹, 활동, 사물, 제품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상징적인 그래픽 디자인입니다. 로고 디자인은 미학, 광고, 기호학, 사회학, 심리학, 의미론 등의 관련 지식을 포함하며 매우 포괄적인 디자인 카테고리입니다.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인간의 삶의 속도는 나날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복잡한 정보의 바다 속에서 로고가 어떻게 고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지, 그리고 로고가 어떻게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로고 디자인에요. 현재 이 주제에 대한 실천과 연구를 통해 로고 디자인은 많은 새로운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으며 그 중 역동성은 중요한 표현입니다.

1. 로고 디자인의 역동성의 구체적인 발현

정보화 시대의 로고 디자인의 역동성의 첫 번째 발현은 로고 디자인이 더 이상 어떤 경우에도 사용되도록 제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모든 외관은 소위 "디자인 원칙"으로 쉽게 변경될 수 없습니다. 디자인 실무에서 디자이너들은 로고의 단일하고 정적이고 고정된 모양과 색상을 과감하게 돌파하려고 시도하기 시작했으며 로고 내부 구조의 리듬과 역동적인 균형을 사용하여 로고의 본질을 표현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시각적 이미지와 이에 상응하는 시각적 원리를 바탕으로 작품의 외관을 부여하는 형태의 이동성과 유연성을 통해 로고는 시각적으로 매우 흥미롭고 역동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며, 무한한 생명력을 지닌 시각적 이미지를 보여주며,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시각적 확장 속에서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합니다.

2000년 하노버 엑스포의 로고는 이러한 역동적인 특징을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세계 엑스포는 "인간-자연-기술: 만들어지는 세계"라는 주제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경제적, 사회적, 생태학적 측면에서 가능한 미래 구현을 위한 글로벌 전시 및 대응 계획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인류의 플랫폼. 로고 모집 활동에서 주최측은 로고가 주제를 완전히 반영하고 독특해야 하며 제목 단어 "Exp02000 Harmover"와 조화를 이룰 수 있어야 하며 로고 모양이 간결하면서도 의미가 있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인쇄나 인터넷 등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적합해야 합니다. 결국 컨퍼런스에서는 유기적인 생물학적 구조처럼 보이는 Quinn Studio의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전통적인 의미와는 달리 로고는 고정된 구조를 갖고 있지 않으며, 모양과 색상은 다양한 적용 요구에 따라 최대 456가지의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불확실성의 시각적 효과. 수석 디자이너인 Michael Gds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그것은 계속 움직이고 활력을 주는 요소, 즉 영원한 에너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21세기 발전에 있어 인간이 요구하는 사항이기도 합니다. 계속 움직이고, 유연하게 생각하고, 용기를 가지십시오. 혁신, 그리고 지혜를 사용하여 세상을 앞으로 나아갑니다."

또 다른 예는 한국 일민미술관의 로고 디자인입니다. 디자이너는 '일민'의 한글 자음을 기하학적으로 가공하고 이를 '티안' 형태의 구성을 이용하여 결합시켰으며, 로고의 전체적인 이미지는 안정적이면서도 변화무쌍하다. 실제 로고의 적용에 있어서 이러한 결합 형태는 항상 고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며, 배경, 매체, 환경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다시 분해되어 결합될 수 있습니다. 위의 로고 디자인 사례들을 함께 분석해 보면, 형태의 역동적인 변화에 의해 로고에 대한 인지도가 영향을 받거나 저하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히려 디자이너가 시각적 형태의 본질을 파악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로고의 다양한 조합과 변경이 동일하거나 유사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로고에 대한 인식이 향상됩니다. 사실 이는 게슈탈트의 '음조' 이론, 즉 '게슈탈트, 그 구성 요소(크기, 방향, 위치 등)가 바뀌더라도 게슈탈트는 여전히 존재하거나 일정하다'는 것도 반영한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다이나믹한 로고를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대칭, 균형, 대비, 통일성, 리듬, 리듬 등 형식미의 법칙을 유연하게 활용하여 형태, 색상 등 로고 고유의 특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그래야만 로고가 역동적인 변화 속에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외형적인 형태뿐만 아니라 로고와 기타 시각적 디자인 요소와의 관계에서도 역동성이 반영됩니다.

로고는 일반적으로 시각적 시스템 아키텍처에서 절대적으로 지배적인 역할을 합니다. 표준 글꼴, 보조 그래픽 등과 같은 기타 관련 요소는 모두 로고의 절대적인 중심 역할을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로고와 기타 시각적 디자인 요소 사이에 정적이고 일차적이며 이차적인 관계를 생성합니다. 이 기사의 저자는 이러한 정적 관계의 유지가 기업의 주요 시각적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지만 어떤 의미에서는 시각 디자인의 각 요소의 주도성을 제한하고 시각적 시스템의 혁신과 지속 가능한 개발을 약화시킨다고 믿습니다. 이는 실제로 포장 디자인에서 시각적 자원의 낭비를 초래합니다. 만족스러운 점은 디자인 이론과 실제가 지속적으로 심화됨에 따라 현대 시각 디자인에서 로고와 기타 시각 디자인 요소 사이의 점진적인 역동적 추세를 이미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로고와 보조 그래픽의 관계는 반드시 1차와 2차의 관계가 아니라, 서로를 보완하고 확장하는 역동적인 관계일 수 있습니다. 미국 법률회사인 Orrick Herrington & Sutcliffe의 로고는 녹색의 고리 모양 그래픽이고, 보조 그래픽은 고리 모양과 유사한 일련의 원형 개체(기어, 레코드, 버튼 등)입니다. 심벌 마크.

실제 적용에서 보조 그래픽은 사람들의 유사하거나 유사한 연상과 상상력을 자극하여 로고의 개념을 크게 확장하여 로고 이미지가 원래의 고리 모양을 깨고 그 의미가 더욱 깊어집니다.

로고와 기타 시각 디자인 요소의 관계가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추세 속에서 우리는 더 이상 로고가 시각 디자인의 유일한 중심이라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고의 상태는 로고 자체의 의미와 같거나 심지어 그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로고와 기타 시각적 디자인 요소 간의 이러한 역동적인 관계에는 표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로고 디자인 과정에서 디자이너는 제품, 회사, 그룹 또는 이벤트 간의 상호 작용을 전제로 하여 전체적인 시각적 인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각 중요한 인터페이스 디자인 요소가 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를 합리적으로 제어해야 시각적 정보가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2. 다이나믹한 로고 디자인의 의의와 가치

정보 전달의 관점에서 볼 때 다이나믹한 로고 디자인은 청중의 인지 규칙, 뉴미디어의 발전 요구 사항에 부합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일반적인 추세는 정보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 큰 가치와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우선 역동적인 로고 디자인이 인간의 시각적 특성에 부합한다. 시각정보의 전달에는 정보를 생산하고 생산하는 당사자뿐만 아니라 정보를 받는 당사자, 즉 우리가 흔히 '청중'이라고 부르는 당사자도 포함됩니다. 관객은 그래픽 정보의 전달에 있어서 비활동적인 위치에 있지만, 정보소통의 최종적인 구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로고를 디자인할 때 디자이너는 그래픽을 읽을 때 청중의 시각에 대한 생리적, 심리적, 심지어 미학적 요구와 규칙을 충분히 고려하여 미리 설정된 정보가 청중에게 원활하고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