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당산 무술의 무당권
무당산 무술의 무당권
태을소요손바닥은 오당문 내가권파의 비공 중의 하나이다. 태을실인이 창건했다고 합니다. 무당 창시자 장삼풍씨가 세전했다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당, 무당, 무당, 무당, 무당) 피트니스, 건강, 자기 재배, 적의 자기 방어를 하나로 설정하십시오. 그것은 일종의 가족 권투로, 인류의 건강과 인민의 우의를 증진시키는 중요한 다리이다. 무술은 체육 종목으로서 헬스, 호신, 슬림함, 경기의 특징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광범위한 사회적 가치를 지닌 스포츠 활동입니다.
중국 무술은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나이, 성별, 장소, 기재에 구애받지 않고 다른 스포츠 종목보다 적응성이 더 강하다. 중화민족의 국수로서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유산은 인체과학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당연히 우리 대 중 초등학생의 필수 과목이 된다. 그러나, 무술 교사의 부족과 일부 무술 서적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기층 체육 종사자들은 무술 교육 활동에서 시작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 경영자, 무술 7 사단 수석 코치, 국가급 심판 양씨는 무술이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점진적으로 무술을 장악하는 기본 동작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 무술의 기본 동작은 무술의 주요 손, 보형식을 주요 내용으로 하여 체조의 원리와 요구에 따라 각종 단일 동작과 조합 동작을 조합해 편성한 것이다. 이 연습세트에는 8 개의 부분이 있으며 특별한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실천을 통해 무술체계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대중초등학생과 대중무술 활동의 전개에 적합하며, 전 국민의 헬스에 더 적합하다.
소년무술체조' 창편 이후 관련 초중고등학교와 무술학교가 시범을 보인 이후 학생과 선생님의 호평을 받았으며 상급 관련 부처 지도자와 전문가의 인정을 받았다.
우리는 무술운동의 보급과 보급이 더 많은 청소년들을 무술운동에 끌어들여 민족의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민족정신을 진작시키는 묘용을 달성하고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응당한 공헌을 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무당권은 도교성지 무당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 전통 무술 유파에서는 내가권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중국의 유명한 무술 학교이다.
무당무술을 발양하고 다시 휘황찬란하게 하기 위해 중국 무술운동관리센터와 중국 무술협회 지도부 동지에 따르면 무당권법 세트를 대중들에게 쉽게 보급해야 한다는 지시에 따라 십언 시 정부의 중시와 지지로 후 부시장 주임을 위한 편집위원회가 설치되었다. 중국 무술 7 단 고급 코치, 국가급 심판 양이 편집장으로 이 간단한 무당권법을 편찬했다.
재구성의 이론적 근거는 무당권의' 삼론 사론' 등 전통문화사상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즉 양생헬스 본원, 권법 자연본체, 원주 운동 궤적, 공후공적 전술, 수유전략, 양선도덕이론 ('무당권 연구' 참조) 이다. 기술동작은 무당태을오행권, 무당소요손바닥, 무당장면관, 무당태극, 무당자연문, 무당지혜망치, 무당순양권, 보태극 등 일상을 기초로 한다. 무당권 단순화가 이론과 기술면에서 무당무술의 기술성과 헬스성에 부합하도록 노력하다. 첫째, 기원
무당태을오행권 (본명 무당태을오행탈출 23 식) 은 무당무술의 주요 권종 중 하나이다. 이 주먹은 명홍지 (효종 주우병 연간 (1488- 1504)) 로 무당산 용문도교의 8 번째 장문인 장수성이 무당 스탠 장삼풍의 태극 13 식에 따라 한말 명의화투로 거슬러 올라간다
1929 년 당시 24 세의 아이신각로 푸환 (중문명 김미) 이 자소화궁에서 7 월 남짓 살다가 이학림이 태을오행권을 연습하고 있다는 사실을 무심코 엿보았다. 이도창은 규칙과 제도로 인해 단호히 거절했다. 그러나 김자무 선생은 태도가 성실하고 분향으로 스승을 모시고 신제상 앞에 무릎을 꿇고 결코 그 수업을 전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결국, 그는 자천파의 장문인 이학림을 감동시켜, 그로 하여금 이 권법을 배우게 하고, 한평생 연습하여 그 중의 참뜻을 깨닫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980 과 198 1, 저장팀의 김미 선생님은 태원과 심양에서 이 주먹을 두 번 연습하며 공개돼 무술계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 극찬을 받았다. 이 길을 발굴, 정리, 연구, 보급하기 위해 우한 시 체위는 정리팀을 설립하고 김자모 씨를 한학으로 초청했다. 이 기간 동안 단강구시 체위는 김노무당산을 여러 차례 초청해 왕교화를 방문하고 무당권을 말하고 학습반 전수를 열었다. 양과 조검영은 이런 주먹을 배웠다. 김씨는 마음이 매우 흥분되어 시를 한 편 썼다. "자소화궁으로 돌아가 지난날을 회상하며 몽롱하고, 52 년 동안 산전수전 눈물을 흘렸는데, 오늘은 이미 장애인이 되었다. 태을오행공이 없어서는 안 된다. 후계자가 전전에 이어 무당 헬스를 부흥시켜 황산의 소년보다 낫다. "
둘째, 작동 원리
고대 중국 선현은 물질 세계에서 5 가지 성질의 물질, 즉 물, 불, 나무, 금, 흙을 추상하여' 오행' 이라고 부르며 만물의 소소로 삼았다. 그런 다음 오행 사이의 관계를 통해 사물 간의 상호 의존성, 상호 제약의 법칙을 설명한다.
태을아, 원기도. 한 사람의 생명은 전적으로 그의 진기에 달려 있다. 무당무술 선배는 전통문화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음양, 오행, 가십, 구궁 등의 개념으로 오행과 주먹, 인체를 결합하여 권법 이론과 운동 법칙을 설명하다.
첫째, 기본 주먹은 다섯 줄의 형태, 성능, 방향을 바탕으로 다섯 줄의 체계를 형성하며, 인체의 다섯 가지 방향과 같은 각 주먹 모양의 기본 요소이며,' 진입, 후퇴, 좌측 고려, 우망, 중정' 다섯 줄을 다섯 줄로 정의한다. 태을오행권은 동작 편성과 동작 노선에 오행학설을 바짝 뒤따르며 질서 정연하게 구궁을 지나갔다.
둘째, 인체와 오행을 결합한다. 자주 쓰는 것은 오행대 오장, 안팎 오행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무공과도 관련이 있다. "내오행은 합치고, 외오행은 순순해야 한다." "마음이 서로 의지하고, 그냥 내버려 두어라", 오행의 양에 따라 음양의 균형을 조절하다. 사람은 음양 () 이 있고, 오행 () 이 되어 이치를 가이드로 하고, 양생 () 을 목적으로 하며, 무학 () 을 종학으로 삼는다. 도가' 천인의 조화' 라는 관점을 구현하여 자연을 추구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을 뜻한다. "정적을 근본으로 하고, 부드러움을 형체로 삼는다" 며, 양생과 무술의 유기적 결합은 태을오행권의 기본 지도 사상이다.
셋째, 오행상생의 원칙으로 권법을 규범화하다. 태을오행권 고리 맷돌, 동쪽을 두리번거리며 음양오행으로 나누어 팔괘를 밟고 구궁을 입는다. \ "실력은 어디까지, 자세는 어디까지 따라간다; 자세가 어디에 있는지, 힘은 음표다. " 한 획은 음양에 스며들고, 팔괘 진영에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태극원과 사방의 변화로 구궁을 가로질러 가는 구궁을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손으로 안고, 두 발을 받치고, 허리는 엉덩이와 함께 회전하고, 어깨는 엉덩이와 마주보고, 엉덩이는 팔을 비틀었다. 방장처에서 흐르는 물이 그치지 않고 오행 (순환) 의 의미에 따라 원기를 온몸에 퍼뜨려 내기가 원활하고 모이게 하여 내부 힘의 형성에 유리하다. 이런 내외 통일은 천인의 화합의 제련과 승화이다. 이것이 바로 수련의 목적, 즉 몸을 튼튼하게 하고 적을 자기에게 방어하는 것이다.
셋째, 기본 기술
정적을 근본으로 하고, 부드러움을 모양으로 하고, 기백이 충만하여, 영향이 깊다.
정제동,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제압하는 것이 힘보다 더 중요하다.
이동 중에는 정적을 찾고, 정중은 움직이고, 중의는 무겁지 않다.
정신은 강하고, 마음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힘은 저항하기 어렵지 않다.
방어는 밀리미터 크기에 있고 제동은 캡처에 의해 닫힙니다.
넷째, 기본 특성
말뚝식이 차분하고 치밀하다.
허리는 엉덩이와 함께 돌고 어깨 엉덩이는 마주 본다.
두 손을 껴안고 두 발은 호형으로 걷는다.
부드러운 감기, 원 형성 및 연화
뱀처럼 움직이고 누에처럼 부드럽다.
다섯째, 건강 특성
자연 호흡, 이완; 냉정한 전공, 표현정신;
내부 및 외부 삼위 일체, 지속적인; 음양을 가리지 않고 자세가 바르다.
가스가 도착했다는 뜻입니다. 공기가 자유로워졌습니다. 내외 일체, 형태와 신을 겸비하다.
기경 팔맥이 전신에 잘 통하다. 태을오행은 체력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