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현의 전통 신령
지현의 전통 신령
당나라에 문신 종규가 나타났는데, 그는 귀신을 잡을 뿐만 아니라 귀신도 먹었다. 따라서 사람들은 종종 섣달 그믐 날이나 단오절에 종규의 이미지를 문에 붙여 악을 쫓는다. 청부차타운의' 연경 연보' 는 "모든 단양, 점포에 노란 종이 한 자, 석천종규상, 또는 오독주형을 그려서 현매한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앞다투어 구매하여 중문에 붙여서 경악을 피한다. " 그 이미지는 표범 머리, 눈은 고리처럼, 코는 갈고리처럼, 귀는 종처럼, 머리는 검은 모자를 쓰고, 발은 검은 신발을 신고, 큰 빨간 가운을 입고, 오른손은 칼을 들고, 왼손은 귀신을 잡고, 성난 눈으로 바라보니 위엄 있고 당당해 보인다. 귀신을 잡는 그의 재력과 위망이 심연과 레이우보다 훨씬 높다고 한다. 그것의 내력에 관해서는,' 보필담' 권 3,' 천중기' 권 4,' 역대 선경' 권 14 의 기록에 따르면, 종규는 원래 산시 () 종남산 () 사람이었는데, 젊었을 때 뛰어나다. 당무덕 (6 18-627) 은 장안에 가서 무학 시험을 보았지만 못생겨서 사당 계단에서 살해되었다. 나중에 당현종은 가끔 비장질환으로 많은 의사를 불러 그를 구했다. 효과가 좋지 않아 법원이 조급했다. 어느 날 밤, 당현종이 잠들었는데, 갑자기 한 아이가 궁중의 재물을 훔쳐 궁벽을 따라 도망가는 꿈을 꾸었다. 당나라 Xuanzong 서둘러 체포 를 주문, 나는 키가 큰 신사 가 작은 염소 를 잡고, 사원 에 실행 보고, 그의 눈을 감고 먹었다. 현종은 그에게 누구냐고 물었고, 그는 "무학이 선비 종규가 부족하다" 고 대답했다. 。 당현종은 잠에서 깨어나 다음날 병이 나자 화가 오도자를 종규의 초상화로 초대했는데, 초상화는 현종의 꿈에서 본 것과 똑같다. 현종은 매우 기뻐서 그것을 궁문에 걸어 간수로 삼았다. 나중에 도교는 이런 신앙을 흡수했고, 종규는 늘 판관으로 귀신을 쫓기 때문에 종규는 도교 귀신을 쫓는 신선이 되었다.
또한 zhong GUI 는 민간에서도 널리 퍼지고 있다. 종규가 여동생과 결혼하는 이야기, 종규가 귀신을 잡는 이야기, 종규가 밤에 사냥하는 이야기가 있다.
진경 () 과 위지공 () 은 문신 중 다섯 명의 문신이다. 원대 이후에야 문신으로 숭배를 받았지만, 그들은 사실 당인이다. 명대 정통이 받은' 소신기',' 삼교 소신기전집' 과' 역대 신선경' 에 따르면 두 여신은 각각 당대의 (진) 과 (위지공) 두 장군이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태종은 몸이 좋지 않아 침실 문 밖에 악귀가 울부짖는다고 한다. 육원 삼궁, 밤은 평안할 수 없다. 그래서 당태종은 이 일을 모든 신하에게 알렸고, 진은 말했다. "나는 평생 사람을 죽였고, 시체는 개미처럼 쌓였다. 내가 왜 꼬마를 두려워해야 하지? " 나는 제복을 입은 정덕과 함께 기다리고 싶다. "태종은 그들이 밤에 궁문 양쪽에 서서 하룻밤 핑안 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황제 는 이 두 사람 을 보상 한 후, 그들이 궁전 게이트 에서 밤을 지키는 것이 정말 힘들다고 느꼈고, 그는 화가 가득, 그녀의 손에 남편 을 들고, 벨트 채찍으로 활과 화살을 연마하는 두 사람 을 그렸다. 여느 때처럼, 그는 그것들을 두 궁문에 걸어 놓고, 이때부터 들이삭이 평온해졌다. 원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은 이런 방법을 답습해 문신으로 추앙하였다. 이전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었지만, 이 두 사람임을 밝히지 않았다. 남송의 이름이' 단풍창목' 인 것처럼, "정강 이전에는 변두리에 많은 문신이 있었고, 머리에 호모를 쓰고, 제후의 문은 흙금으로 장식되었다" 고 말했다. 역사의' 병록' 에서 "섣달 그믐 날 밤, 두 장군 모두 갑옷을 입고 읍관에 있다" 고 말했다. "명청시대에야, 그것은 진경과 위지공으로 기록되었다. 청구루' 청가록문신' 에서 "밤은 문신이 되기 쉽다. 진 () 과 () 의 속화 () 는 종이에 색칠을 하고, 작은 집은 붙였다. 청대 리' 수사신기 신설': "이생에 서로 아끼거나 문신, 서신, 무장이 태종이 병이 났다고 생각하여 위지공, 문지기가 요양했다. 현재의 장진화창화' 중국시대 예속' 에 따르면 "문신을 붙이는 것은 장소마다 시대마다 다른 방법으로 사용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하얀 얼굴의 진과 검은 얼굴은 북경에서 자주 쓰는 것이다. 아직도 주민들이 이렇게 하여 내년의 대길대길리를 빌고 있다. "두 신이 숭배된 이후로 여전히 사람들에게 숭배받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상고시대의 공유물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한 은황제가 오품을 제사한 것은 그 중 하나였다. 주대는 궁의' 문' 에서 매일 꼭 거쳐야 할 곳에서 5 품을 제사하고, 자연히 중시되고, 제물은 문신을 형상화하고 개인화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신이고 황제의 명령에 따라 남의 귀신을 총괄한다고 한다. 따라서 음력 12 월 30 일 저녁, 두 신은 대문 양쪽에 복숭아를 조각하여 악을 없애고 재난을 없애셨다. 문에 조각상 두 개를 그리다. 하나씩 문신이 되다.
로비 보이, 귀신을 잡을 수 있는 신차라고 한다.
한나라에는 세 개의 문신이 있는데, 하나는 성경이고, 다른 두 개는 신차와 레이우이다. 당태종에 도착했을 때 화가는 황궁 주위에 진나라와 위지공 두 개의 이미지를 그리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그들은 줄곧 문신이었고, 인민은 그들을 사용하여 악을 진압하였다. "풍속 도입 이야기" 를 참조하십시오. 송원 이후 민간 문신의 변화는 더욱 커졌고, 더욱이 헤아릴 수 없이 많았다. 그중 진, 위치공, 문천, 악비, 조운, 손필, 팡 후안 등 고대 충신이 대표다. 무장공훈이 탁월하여 귀신을 쫓을 수 있고, 울타리를 넘을 수 없고, 가족이 더 안전하다. 천관 (희신) 과 앞머리 (작은 재물신) 도 있습니다.
동한' 풍속통' 은' 황제서' 를 인용한다. 옛날에는 단삭산에 내쉬레우 형제가 살고 있었다. 산 위에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그늘은 덮개와 같다. 매일 아침 그들은 나무 밑의 귀신을 회고한다. 만약 악령이 세상을 해친다면, 그것을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여라. 나중에 사람들은 홍목판 두 개로 무아지차와 레이우의 초상화를 그려 문 양쪽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남조량의' 형초세연보' 에는 정월 초일,' 복숭아판 터치가구' 는 선목,' 이신스티커',' 좌신은 나프탈렌',' 오른쪽은 문신'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하지만 진사서에 기재된 문신은 차신과 레이우신이 아니라 성경이라는 고대 무사였다. 반고가 쓴' 한광전' 에 따르면 광전왕 (곡면) 절문에는 고대 무사 성경의 초상화가 그려져 짧은 반바지를 입고 장검을 들고 있다. 당나라에 이르러 문신의 위치는 진의 합으로 대체되었다.
서유기' 의 서술은 더욱 상세하다. 강룡왕은 촉수 씨와 내기를 하기 위해 범죄를 저지르기 위해 처벌을 받아야 한다. 옥제는 위정을 감독관으로 임명했다. 징하용왕은 당태종에게 목숨을 살려 달라고 간청했다. 당태종은 동의했다, 용을 도살할 때, 그는 위정을 불러 그와 상전하였다. 위징이 내려가 가슴을 치고 영혼이 승천하여 용왕을 참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용왕은 태종이 식언을 했다고 원망하며 밤낮으로 궁외에서 울며 용서를 빌었다. 당태종은 그의 신하들에게 장군 진포서가 말했다. "유니폼을 입고 위지경덕과 함께 밖에 서고 싶습니다." 。 당 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정말 아무것도 없었다. 당 태종은 두 장군이 고생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명예가 뛰어난 화가인 단청이 두 장군의 진면목을 그려 문에 붙였다. 후세 사람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이 두 장군은 천가구의 문지기가 되었다. 오늘날 일부 구식 문루의 두 대문에서 우리는 신차, 레이우, 또는 두 명의 맹장을 볼 수 있는데, 그들의 이미지는 똑같아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 한 사람은 강철 채찍을 들고 한 사람은 철패를 들고 있다. 위지경덕은 채찍을 잡는 사람이고, 진경은 지팡이를 든 사람이다.
당태종은 어떻게 진경과 위지공을 문신으로 만들었습니까?
전국 각지의 집에는 많은 문신이 있는데, 특히 북경은 제일 좋은 문화구역이다. 문신은 중국과 베이징 민간에서 가장 신앙받는 신 중의 하나이다. 그 역사의 길이, 유포, 종류가 많아 민간 신령들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뒤에는 옛날 베이징 천가구문에 거만하게 서 있던 문신의 책만 기록되어 있다.
새해가 시작될 때, 첫 번째 일은 문신과 대련을 붙이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또는 29 일) 집집마다 거리로 나가 춘련을 사고, 관심 있는 것은 종이를 깔고 묵을 뿌리고 봄을 터뜨리며 포털 안팎을 새롭게 꾸몄다.
로비 보이, 귀신을 잡을 수 있는 신차라고 한다. 동한' 풍속통' 은' 황제서' 를 인용한다. 옛날에는 단삭산에 내쉬레우 형제가 살고 있었다. 산 위에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그늘은 덮개와 같다. 매일 아침 그들은 나무 밑의 귀신을 회고한다. 만약 악령이 세상을 해친다면, 그것을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여라. 나중에 사람들은 홍목판 두 개로 무아지차와 레이우의 초상화를 그려 문 양쪽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남조량의' 형초세연보' 에는 정월 초일,' 도판 터치가구' 는 선목,' 이신스티커',' 좌신나프탈렌',' 우신룡',' 문신' 이라고 적혀 있다. 하지만 진실사서에 기재된 문신은 용이 아니라 성경이라는 고대 무사였다. 반고가 쓴' 한광전' 에 따르면 광전왕 (곡면) 절문에는 고대 무사 성경의 초상화가 그려져 짧은 반바지를 입고 장검을 들고 있다. 당나라에 이르러 문신의 위치는 진의 합으로 대체되었다.
서유기' 의 서술은 더욱 상세하다. 정하 용왕과 점쟁이가 내기를 했더니 결국 천조를 위반하여 벌을 받아야 한다. 옥제는 위정을 감독관으로 임명했다. 징하용왕은 당태종에게 목숨을 살려 달라고 간청했다. 당태종은 동의했다, 용을 도살할 때, 그는 위정을 불러 그와 상전하였다. 위정은 비가 내리자 졸았고, 영혼이 승천하여 용왕을 참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용왕은 태종이 식언을 했다고 원망하며 밤낮으로 궁외에서 울며 용서를 빌었다. 당태종은 그의 신하들에게 장군 진포서가 위지경덕과 함께 유니폼을 입고 문 밖에 서길 원한다고 말했다. 당 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정말 아무것도 없었다. 당 태종은 두 장군이 고생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명예가 뛰어난 화가인 단청이 두 장군의 진면목을 그려 문에 붙였다. 후세 사람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이 두 장군은 천가구의 문지기가 되었다. 오늘날 일부 구식 문루의 두 대문에서 우리는 신차, 레이우, 또는 두 명의 맹장을 볼 수 있는데, 그들의 이미지는 똑같아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 한 사람은 강철 채찍을 들고 한 사람은 철패를 들고 있다. 위지경덕은 채찍을 잡는 사람이고, 진경은 지팡이를 든 사람이다.
1 .. 고스트버스터스는 대부분 도살과 레이우, 금닭, 호랑이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도옥도산에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구불구불하다. 위에는 금닭이 있고, 밑에는 두 신이 있고, 한쪽에는 옥이 있고, 한쪽에는 천둥이 있고, 갈대줄을 들고, 불길한 귀신새를 지킨다. 이것은 장단, 일조의 금계입니다. 닭이 크게 울립니다. 그래서 천하의 모든 닭이 다 들었고, 금닭이 날아와서 모든 악귀를 다 먹었고, 귀신은 금닭을 두려워했고, 모두 가버렸다. 천하 핑안. 더욱이, 레이우는 귀신을 잡은 후 갈대 끈을 묶고 호랑이 한 마리를 안고 있었다. 옛날 북경인들은 섣달 23 일 이후 문신을 붙이고 복숭아를 장식하고, 문에 갈대를 달고, 호랑이를 그리고, 문 좌우에 각각 두 개의 등불을 두어, 범안을 상징하여 불길한 것을 몰아내고, 진악귀신을 쫓았다.
둘째, 기도문신은 포털의 보호신이 아니라 복을 기원하는 데 쓰인다. 중심 인물은 복천관이다. 앞머리, 금두꺼비, 행운의 소년, 작은 재물신이 있습니다. 제사와 게시자의 가족들은 재계 인사들이 많아 명리를 얻고 싶고, 사슴은 박쥐 행복하며, BMW 병안장은 문신으로부터 복을 기원하는 것은 모두 상생을 맞이하기 위해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셋째, 도교문신은 베이징 민가에 붙인 것이 아니라 경도관에서 찾은 것이다. 산문에는 두 개의 신이 있는데, 왼쪽은 청룡 장멍 심준이고 오른쪽은 백호옥병 심준이다.
넷째, 무장문신, 무장문신은 일반적으로 거리의 대문에 붙어 있다. 악마나 재난이 대문에서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제공되는 문신은 대부분 무장되어 있다. 칼, 창, 창, 도끼, 포크, 채찍, 망치, 망치, 발톱, 납치범, 유성 등. 베이징 주민원 입구의 무장문신은 당대의 명장 진경과 위지공입니다. 일명 진 (), 산둥 역성 () 사람, 무공 () 이 강하다. 그는 경호 () 로 칭송받았다. 맹시군, 신천태포, 쌍망치 장군, 망치로 산둥 6 원을 치고 황하 양안을 질주했다. 수당 장군 위치공, 무공이 강하다. 그는 낮에는 세 도시를 점령하고 밤에는 여덟 개의 마을을 점령하여 그를 호북 공작으로 만들었다. 진 과 웨이 늦게 이 두 장군 은 당나라 의 설립을 도운 후, 왜 창립 원훈 으로 봉인 되었을 때, 민간 문신으로 봉사 할 것인가?
삼교가 신전을 찾다: 당태종은 초창기에 기독과 함께 떠우건덕, 두 등 봉기군을 휩쓸면서 수많은 살육을 했다. 도착한 후 그는 몸이 좋지 않아 밤에 안절부절못하며 악몽을 꾸었다. 그는 종종 baigui, 침실 내부 및 외부 벽돌 을 던져, 도깨비 는 성전, 삼십육궁, 칠십이원 밤 의 전후 평화 를 할 수 있도록 전화. 이세민은 무서워서 그의 대신에게 말했지만, 그는 궁안팎의 어떤 일도 알지 못했다. 당태종과 이세민만 밤낮으로 무서워한다. 한 달이 넘었고, 당태종은 결국 악귀의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장장 대신들을 소집하여 상의했다. 진경 원수와 위지공 장군은 매일 밤 궁문 양쪽에 갑옷을 걸치고 궁문을 지키자고 제안했다. 그날 밤 정말 움직임이 없었다, Taizong 과 법원 문무 baiguan 일제히 환호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황제 그리움, 두 장군 웨이 치 공 밤낮으로 수고, 그래서 궁전 화가에게 두 장군의 군상, 성난 눈, 오만 횡포, 손에 가죽 채찍, 사이 를 들고 궁전 문 양쪽에 매달아 달라고 부탁했다. 그 후로 사악한 숭배는 완전히 사라졌다. 후세 사람들은 이 법칙을 따랐기 때문에 두 장군을 영원히 문신으로 봉하여 민간이 가장 널리 퍼지고, 영향력이 가장 크고, 위망이 가장 높고, 인복이 가장 강하고, 빈부도 모두 사랑하는 문신이 되어 오래도록 시들지 않게 되었다.
진경과 위지공의 우상은 경택에서 가장 많은 모양을 하고 있다. 앉거나, 서거나, 가운을 입고, 갑옷을 입고, 밟거나, 타고, 채찍을 휘두르고, 금발을 들고 있지만, 활과 화살을 들고 있는 것 같지는 않다. 당나라 개국훈사와 친구의 후손인 왕백당 두 사람만이 활과 화살을 들 수 있다. 종말명 초에 또 영웅샤오와 사이곽성이 나타났다.
문련과 문신이 문의 좌우 양쪽에 붙어 있어 위지공과의 문신 주위에 대련을 더했다.' 개국장군을 위해, 지금은 읍택신이다' 는 대당개국훈과 사람들이 모시는 문신을 축하했다.
명청과 민국 시대에는 전국 각지의 무장의 문신들이 모두 달랐고, 베이징의 문신들과도 달랐다. 예를 들어 하남인들이 숭배하는 문신은 삼국시대 촉국의 조운과 마초였다. 허베이 사람들이 숭배하는 문신은 마초, 마다이, 허베이 북서부에서는 설과 게소를 숭배한다. 섬서성 사람들은 손빈과 팡 후안, 태와 양을 숭배한다. 한중 일대에 주둔한 사람들은 대부분 맹양과 짱 두 멍청이들이다.
"수호전" 에는 진진과 위지공 외에도 해진, 길호, 여방, 곽성이 있다. 북경의 사합원이 매우 크기 때문에, 구역은 종종 뒷골목까지 뻗어 있다. 그래서 베이징의 주택에는 뒷문을 지키는 문지기도 있다. 베이징 주거용 건물의 뒷문에는 단 한 명의 관리인이 있습니다. 왜요 뒷문은 보통 단문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누구에게 글을 올리고 있습니까? 그중 대부분은 귀신 잡는 종규와 당나라 재상 위징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종규는 귀신의 신을 잡았고, 글도 기재되어 있어, 정위 뒷문이 되었다. 소설' 서유기' 에 따르면 당나라 재상 위정은 정강에서 용왕을 참수한 후 용왕의 유령이 억울해 매일 밤 내궁에 들어가 당태종 이세민의 목숨을 구해야 한다고 한다. 궁전 밖에서, 웨이 chigong 가드 군대를 이끌었다 고 말했다. 늙은 용왕의 귀신은 감히 두 채찍의 쌍무 아래 걷지 못하고, 그는 궁전의 후재문으로 돌아서서 벽돌과 기와를 깨뜨렸다. 위지공과는 이미 앞문에 있기 때문에 승상은 어쩔 수 없이 직접 용검을 들고 밤에 문을 죽여야 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용왕의 귀신은 점점 몰락했고, 위징의 손에 든 용검도 더 이상 높이 들지 않고 한쪽에 서 있었다. 위정은' 당연의' 중의 문학 관원이다. 그는 Lucheng 카운티 erxian 마을 Sanqing 사원 의 첫 번째 사제 이며, 나중에 사람들이 문 신으로 추앙되었다. 이후 그의 이미지도 영웅적인 기개가 충만했다.
베이징은 고대 도시이기 때문에 위안, 명나라와 청 왕조의 정치, 문화, 상업 중심지이며, 전국 각지의 문학, 사업가, 관료, 관광객들이 잇달아 베이징에 왔으며, 동시에 고향의 문신도 잇달아 따라 그들의 핑안 () 를 보우하였다. 그래서 북경집 문에는 여러 가지 문신이 있다. 예를 들면: 조명도인, 동한 조공명, 요기, 마무, 항금 영웅 악비, 한세충. 가장 귀여운 것은 경북 미운 지역이 모시는 문신이다. 사실 부부인 양종보와 무다. 요컨대, 베이징 주거루에 붙인 문신은 대부분 중국 고전 작품 중의 영웅인물에서 따온 것이다. 이 무공은 출중하고, 선행을 잘 베풀고, 정충보국의 영웅들로, 부녀자들은 모두 알고 있고, 영향이 광범위하며, 백성들의 숭배를 많이 받는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문신은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문화 현상이다.
세상에는 신이 없다. 이른바 신이란 사람들이 자신을 숭배하는 역사적 인물이나 고대 전설의 신화 인물의 신화이다. 명왕의 기원은 대체로 같다.
우리나라의 옛 풍습에서 처음에 문에 붙인 신은 종규, 신화, 레이우였다. 옛날에는 이 신이 외모가 험상궂어서 무기로 악마를 진압하고 가족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당대에는 진경 () 과 위지공 () 의 초상이 문신 () 으로 사용되었고, 또 어떤 것은 문경 () 원수와 월아 () 였다.
명청 시대가 되자 사람들은 모든 무공이 악령을 피할 수 있다는 미신을 믿었기 때문에 고대 무장을 문신의 초상화로 등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소호와 한신, 관우와 장비, 정화, 육과 jy, 임충, 척계광 ... 모두 맞은편에 붙어 있습니다.
민간은 보편적으로 문신을 믿는다. 하지만 문신에 대한 이해는 다양하다. 어떤 사람은 종규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화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영과 위지공, 어떤 사람은 문원수와 악이라고 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문신이 문신이라고 말하고, 문에 무사를 그리면 된다. 실물은 필요 없다. 사실, 우리는 시대와 기능에 따라 이런 각양각색의 문신들을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면 문신의 구체적인 면모를 알 수 있다.
고대 제사식에는 오제 (일명 칠제) 가 있었는데, 모두 작은 신이었다. 그 기원을 연구하는 것은 원시적인 자연 숭배이다. 원시 숭배는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모든 것에 신이 있다고 생각한다. 오제의 제물은 모두 사람의 생활, 출입, 음식에 유용한 물건이기 때문에 제물은 어지러움을 보수한다. 이것은 문신 개념의 가장 빠른 원천이다. 어떤 사람들은 문지기가 은기의 신이라고 말하거나, 그가 너무 어려서 세계 순찰원이 될 자격이 없다고 비난하는데, 이는 문지기 기능의 사회화 이후다. 이런 관념은 한진 시대에 유행했다. 고서의 기록, 예를 들면' 옥촉집',' 가시추 머리연보' 등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이런 신앙의 유산이다. 이후 오제는 국가의식의 일부일 뿐, 민간 신앙의 문신과 부뚜막신은 그들의 원시 형태와는 거리가 멀었다.
고대 문신의 또 다른 역할은 귀신을 쫓아내고 악을 물리치고 국가의 평화를 지키는 것이다. 이런 문신은 신투와 레이우의 칭호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습관대로 신차와 레이우라고 부른다. 그들은 원래 신화 인물이었는데, 한대 민간에서 상당히 유행했는데, 그들이 담력을 잡을 수 있는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보통 복숭아나무 아래에 있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 밤에는 갈대 밧줄 (두 신이 귀신으로 묶임), 문에 두 신과 호랑이 (두 신이 귀신을 안고 호랑이를 먹는 것) 의 이미지를 그려 악을 피한다.
이 풍습이 있은 후, 악령을 몰아내고 문지기들을 위해 매달린 상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나라부터 점차 종추와 무사 문신에게 넘겨졌다. 그러나 궁정과 귀족 가정은 섣달 그믐날 신화 () 와 레이우 조각상 () 을 매달는 풍습을 청나라까지 따랐다. 민간 무사의 초상화에는 다신과 레이우의 이름이 자주 표기되어 있다. 몇몇 지역에서는 유행문신의 초상화도 붙이지 않고 문에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을 적는 등 전통관념의 깊은 영향을 볼 수 있다.
종규가 귀신을 잡는 이야기는 중국 민간에서 유명하다. 중국 민간은 자신의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포털에 초자연적인 것을 매달아 악마를 위협하고 악을 쫓는다. 신투와 레이우는 귀신을 잡아 호랑이를 먹일 수 있기 때문에 문신으로 여겨진다. 이것이 그 예이다. 또 다른 예는 "맹시필담" 권 25: "관중에는 게가 없다. 원풍에서 산시 진천 사람들이 1000 마리의 게를 얻었다고 합니다. 사자는 그 모양을 장식하여 요괴인 줄 알았고, 각 가해자는 그 문을 걸어 종종 죄를 짓게 하였다. 사람은 모를 뿐만 아니라 귀신도 모른다. "
이로써 고대인의 조신 심리를 알 수 있다. 당현종 년 동안 흉폭하고 괴상한 종규가 나타났을 때, 꼬마를 베어 죽이는 일이 나서야 세상에 나왔고, 빠르게 민간에 널리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곧 사람들은 그의 초상화를 그려 문과 벽에 붙였다. 신화 () 와 레이우 () 의 지위를 대신하다. 명 링한지의' 종규도': "결국 남사가 부상하고, 파란 가운 부츠, 적발가락이 있다. 손에 딱딱한 노란 종이 한 장을 들고 있는데, 만약 네가 신이 너에게 선물을 주었다고 말한다면. 문지기와 누벽, 여우는 구미방 [을] 가리킨다. "
선인들은 종규의 내력에 대해 상세한 고증을 하였다. 중국 고대에는 방망이를 종기라고 불렀다. 고대인들은 대혼식을 거행하여 전염병을 쫓을 때 늘 종규를 휘둘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것은 엑소시즘의 상징이 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엑소시즘의 신기한 힘이 있다. 위진 () 에서 수당 () 까지 종규 () 를 이름, 글자로 삼는다. 예를 들어 북위 () 의 야오선 () 본명 종규 () 는 악령을 물리치는 데 쓰인다. 해바라기도 해음이다. 당대의 문인들은 게임 문장 쓰는 습관이 있어 허구적인 종규 이야기가 등장했다. (이 이야기는' 당일사',' 부비담' 에서 찾을 수 있다.) 이야기는 허구에서 나온 것이지만-초당종규 동생을 예로 들자면, 당현종은 개원몽에서 귀신을 잡는다. 그러나 종규가 귀신을 잡는 계획의 유행은 정말 현종의 천하에서 오도자가 했다고 한다. 그 이후로, 이 이야기는 궁정에서 민간에 이르기까지 생경하지 않고 떠났다. 도교는 일명 사악한 판정관이라고도 하는데, 그것과 그 중 하나인 장은 혼돈이 처음 시작되었을 때 흑백의 박쥐 환화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말부터 섣달 그믐날 문 위에 방울과 조각상을 매달는 경우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근대에는 5 월 초 오단오절로 바꿔 대청에 매달리는 곳도 있고, 문신은 무사 초상화를 많이 사용한다.
문신화전사는 역시 소설가의 말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나' 한서' 에 따르면 서한 시대에는 묘문에서 무사를 그리는 방법이 있었지만, 그 기능이 문신과 같은지 아닌지는 확실하지 않다. 한대의 벽화와 문화는 왕왕 장식의 의미, 신화의 의미, 미신의 의미를 겸비한다. 송대에서는 신화, 레이우, 종규를 제외하고는 무사들이 종종 문신으로 그려졌다. 예를 들어' 단풍창 작은 나침반' 에서는 송정강 전, 변두리에 있는 문지기들도 호랑이 헬멧을 쓰고 흉내를 냈다고 한다. "병사 푸시" 는 섣달 그믐 날, 진강 장군 두 명이 갑옷을 입고 출전했다고 덧붙였다. Jane yizhi 는 이와 유사합니다. 그러나 당시 그린 코끼리 무사는 인위적인 것이 아니었다. 원명 이후 진 장군과 위지연 장군, 문원수, 악원수가 나타났다.
무사문신 중에서 진경과 위지공은 근대에 가장 널리 전해지는 두 명의 유명인이다. 그들이 문신 역할을 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는' 서유기' 에 처음 등장했다. 그러나' 서유기' 의 많은 물건들은 원말명초의 극본과 민간 전설에서 비롯된다. 위정맹의' 징하 노룡왕' 섹션과 명초' 영락대전' 도 비슷한 묘사를 받은 셈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진 () 위지 () 가 문신으로서의 민간 신앙 형식이 명대 () 보다 앞서야 한다고 추측한다. 근대의 문신의 초상화는 대부분 이 두 장군이다. "삼교 탐신대전" 은 7 년이 되었다: 문신은 당나라의 두 장군, 진화였다. 당태종은 준비가 안 됐고 침실 문 밖에 벽돌 타일을 던졌다고 한다. 귀신이 울고, 36 궁과 72 원의 밤이 모두 조용하지 않다고 한다. 태종은 무서워서 신하들에게 말했다. 진 출반은 말했다: "나는 평생 사람을 멜론처럼 죽이고, 시체를 개미처럼 쌓는다. 내가 왜 그들을 두려워해야 하는가? " 나는 경덕과 함께 문 안에 서고 싶다. \ "Taizong 연주 할 수 있고, 밤에는 놀라지 않는다. 당태종 간지는 두 사람이 밤새 잠을 자지 못하고, 지사 명화가가 두 사람의 이미지를 그려, 모두 옷을 차려입고, 손에 남편을 들고 벨트와 채찍으로 활과 화살을 연습했다고 말했다. 늘 그렇듯이, 그는 화가 나서 황궁 주위를 돌아다니며 악으로 그를 숭배했다. 후세 사람들이 따르는 것은 영원히 문신이다.
어떤 지방에서는 문신과 월신을 숭배한다. 이런 신앙은 주로 소주 지역에서 유행한다. 악은 악비, 문, 진문공 조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동악이 문장군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문원수라고도 한다. 나는 어느 것이 우위를 차지할 지 모른다.
청룡백호신도 특별한 문신으로 절 도관 산문에 모셔져 있습니다. 도관은 원래 용과 백호가 수호신이라고 말했다.
이런 이른바 문신들은 모두 소설' 손충연의',' 삼국연의',' 담당',' 수호전',' 봉신연의' 등 중요한 인물이다. 그래서 국민의 존경을 받는다. 이것으로 소설이 민중에게 미치는 심리적 영향도 알 수 있다. 중국의 신앙의 많은 신들은 모두 소설이 창조한 것이다.
사회의 발전과 이데올로기의 변화에 따라, 문신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는 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로부터 명리를 얻어야 한다. 늦어도 명대에는 무사문의 동상에' 작, 사슴, 박쥐, 희희, 보, 말, 병, 안장' 이 자주 그려져 있어 좋은 이름 영길지가 있다. 이후 엑소시즘 의무를 폐지했고, 문신은 오로지 복을 기원하는 데 쓰였다. 그래서 천관, 장원, 복성, 재신의 민속을 형성했다.
해방 후 사람들의 과학의식은 증강되고 미신의식은 희박하다. 유호란과 조일만, 동존서와 황계광, 항일전쟁, 해방전쟁, 항미지원조 시대의 전투영웅과 민족영웅의 초상화를 대문에 올리는 곳도 있다. 이렇게 문신은 문신이 아니라 문화로 변했다.
지금 문화의 내용이 더욱 광범위합니다. 장수도, 풍작도, 육축번영도, 공농도, 어린이 환락도, 로켓 공중도, 10 준약마도, 정애민도, 군민당도 등을 그리는 것과 같다.
지금도 설날마다 신화, 레이우, 진경, 위치공문의 조각상, 역대 무장의 초상화가 후민 입구에 붙어 있지만 고대와 비교하면 의미가 완전히 다르다. 고대 문신조상은 신을 숭배하고, 부처를 숭배하고, 복을 구하기 위해 붙인 기도 핑안. 오늘의 문화상은 평화와 행복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했다.
무장을 소재로 한 첫 번째 문은 문에 직접 인쇄되었다. 서한 시대에 한 왕자가 아파서 빨리 나아지고 싶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절 문에 전사의 조각상을 그리라고 명령했다. 이 용사의 이름은 성경이다. 무사의 위망이 질병을 쫓아낼 수 있다는 뜻이지만, 백성들은 그를 알지 못하여, 백성들은 잘 알려진 고대 신화 중에서 그들의 파수꾼 두 명을 선택하여 확정하였다. 황제에 의해 신임을 받고 마귀에게 가차없는 무사 두 명을 확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의 형은 신화 () 이고, 그들의 동생은 레이우 () 이다. Shentu 왼쪽 문 팬 에 그림, 오른쪽 문 팬 에 레이 유 그림. 그들은 갑옷을 입고 구리 심벌즈를 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