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인도에는 어떤 유명한 건물이 있습니까?
고대 인도에는 어떤 유명한 건물이 있습니까?
불교건축
고대 인도는 불사, 석굴, 불탑 등 불교 건축물을 남겼다. 큰아버지는 불골을 묻는데 쓰이는 반구형 건물이다. 가장 큰 것은 산치에서 기원전 250 년경에 세워졌다. 반구 직경 32m, 높이 12.8m, 드럼 베이스, 지름 36.6m, 아래 높이 4.3m. 반구는 벽돌로 만들어져 붉은 사암으로 장식되어 있고, 꼭대기에는 네모난 돌난간이 있고, 가운데에는 불전이라는 정자가 있다. 파도 주위에는 돌난간이 있고, 사방 가운데에 문이 있고, 높이 10 미터가 있습니다. 세 개의 돌작업장은 장부 삽입 방식을 통해 문설주 사이에 수평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단면은 올리브 모양이다. 문은 돋을새김으로 덮여 있고 바퀴에는 둥근 조각이 장식되어 있다. 주제는 대부분 부처의 이야기이다.
석굴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종교 의식을 거행하는 석굴을 지티 석굴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평면에 직사각형이고, 세로 끝은 반원형이며, 중간은 물결 모양이다. 입구 외에도 내부 벽을 따라 기둥 행이 있습니다. 또 다른 종류의 석굴은 청사 () 라고 불리며, 방청 () 을 기둥심으로 하고, 삼면은 몇 칸의 작은 방실을 깎아 승려 정수 () 를 위해, 입구는 제 4 면 () 에 현관 () 이 없다. 정사와 지티동은 종종 나란히 공존한다. 예를 들면 아정토의 동군이다.
프라가에는 사찰과 탑이 하나 있는데, 석가모니버조의 깨달음이라고 한다. 불탑, 불탑은 기원 2 세기에 건설되어 서기 14 세기에 재건되었다. 이 탑은 다이아 방의 형식이다. 큰 정사각형 받침대 중앙에는 큰 송곳이 있고, 사각에는 같은 스타일의 작은 탑이 네 개 있어 주조각불상을 돋보이게 한다. 탑의 윤곽은 현형으로, 아래에서 위로 점점 축소되고, 표면은 조각으로 가득 차 있다.
인도 불교 건물은 불교와 함께 중국에 도입되어 중국의 석굴 예술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브라만교 건축
10 세기 이래로 브라만교 사원은 인도 전역에 광범위하게 건설되었다. 형식과 규격은 농촌의 공공집회 건물과 불교의 토굴을 참고해 석두 건축으로 대들보와 겹치는 구조를 채택했다. 그 조형은 받침대에서 탑 꼭대기까지 혼연일체로 조각되어 있으며, 각지의 건축 형식은 다양하다. 북방의 절 규모는 크지 않고, 신전과 대전은 모두 네모난 평면으로 받침대에 세워져 있다. 현관의 처마는 수평으로 뽑히고, 상단에는 밀처마가 있는 네모난 지붕이 있고, 상단에는 평평한 구형 보위가 있다. 신전 위에는 네모난 원뿔형 탑이 있는데, 탑의 몸은 볼록한 가장자리로 덮여 있고, 탑의 곡선은 부드럽고, 탑 꼭대기는 평평한 구형 보위이다. 신사는 사원이고 문은 사방팔방으로 열려 있다. 사원 전체가 브라만교의 시바, 비슈노, 범천삼위일체를 상징한다. 가장 유명한 것은 코나락의 심태 신전이다.
남방사찰의 규모는 비교적 크며, 일반적으로 신사를 주체로 하고, 사원 게스트 하우스 욕실 마구간 등도 있다. 사방은 직사각형 벽으로 신사의 꼭대기에 각 벽 중앙의 대문 꼭대기에 우뚝 솟은 네모난 피라미드탑이 있어 곧고 간결하다. 그것들은 조각으로 가득 차 있지만, 여전히 단순한 형상의 윤곽을 유지하고 있다. 전형적인 예는 마촌의 라라묘이다.
중간 절 주변에는 주랑이 하나 있는데, 승사나 성고입니다. 정원 중앙의 넓은 받침대 가운데에는 종교 의식을 거행하는 기둥홀이 있다. 그것의 양쪽과 전방에 대칭으로 삼삼오오 개의 신사를 둘러싸고 있다. 신사의 평면은 복사 다각형이다. 신사의 탑은 높지 않고 서로 독립적이다. 탑의 윤곽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몇 개의 날카로운 가장자리가 윤보 꼭대기를 통과한다. 거대한 처마가 있는 원형 건물은 여러 개의 독립된 신전과 홀을 잇는다.
분류: 이슬람의 건축
이슬람교를 숭배하는 모굴제국이 인도를 통치할 때, 곳곳에 대량의 이슬람 사원, 무덤, 경학원, 성이 건설되었다. 이 건물의 형식과 규격은 중앙아시아와 페르시아의 영향을 받지만 독자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돔이 크게 개선되었다. 이슬람 사원과 무덤은 대부분 큰 돔을 중심으로 하고, 사각은 모양이 비슷한 작은 돔으로 받쳐져 있다. 외관에는 뾰족한 쿠폰이 붙어 있는 벽단이 하나 있는데, 벽면은 대부분 자토석 사암과 한백옥으로 장식되어 있다. 대형 대리석 병풍과 창화를 대량으로 사용하여 건물의 윤곽이 포만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장식이 화려하여 예술적 효과가 강하다.
대표 건물:
발리티 신전
중세 시대에 덕간 지역의 왕조는 아리안 문화와 달로피타 문화가 뒤섞인 가운데 있었고, 잦은 전쟁으로 남북 예술 풍격의 교류가 이어졌다. 체루가 왕조 초기 (535 ~ 753 년) 마이솔 삼두바타미, 아후, 파다갈의 절은 불교 지티당에서 진화해 왔으며, 중세에는 남방 힌두교 사원의 영향을 받으며 북방 사찰의 원소에 침투했다. Paddagar 의 Vilubakxia 절은 Jianbulu 의 Queirazza Nat 사원에 대한 모방이다. 라스트라구드 왕조 (753 ~ 949) 는 엘로라석굴을 계속 발굴했다.
엘라로라디 16 번 동굴에 있는 카일라사 신전은 파드갈의 비루바크샤 신전을 본떠서 암석 전체를 파낸 거대한 걸작이다. 케라사 신전의 조각품은 굽타 시대의 우아함, 지루가 왕조의 풍부함, 팔라바 왕조의 우아함, 역동적이고 변화무쌍하며 활력이 넘치는 인도 바로크 예술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며, 거의 동시에 발굴된 향도 석굴의 시바 신전 조각품도 인도 바로크 예술의 특징을 담고 있다. 그중에는 거대한 암석 조각' 시바 삼면' 이 아름답고 아름답다 팔루가 왕조 후기 (10 ~ 12 세기) 에는 외벽에 많은 벽걸이가 있었고 장식도 점점 복잡해졌다. 덕간 남서부의 베헬루르, 헬레비드, 솜나트푸르의 데살라 왕조 (1 100 ~ 1300) 가 지은 사찰은 그래픽 디자인이 별형이고, 시캐롤은 낮다.
케라사
중세는 북인도 왕조에 의해 정통으로 추앙된 아리안 문화로 점점 더 많은 드라웨이 문화 요소를 흡수했다. 방글라데시와 아삼 주에서 유행하는 교교 (성숭배) 는 힌두교, 불교, 자이나교 및 그 미술에 영향을 미쳤다. 바라왕조 (약 750 ~ 1 150) 는 인도에서 불교의 마지막 피난처이다. 폴로 왕들은 나란타사와 페가시아 대보다이키를 증축하고 건설했다. 석가모니의 금강보좌탑은 피라미드 모양의 탑으로, 층층이 있는 벽걸이로 힌두교 사원의 시카로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나란도 등지에서 출토된 폴로석조각이나 동상 (예: 보관의 불상, 도라 여신, 밀종 여신 등) 은 굽도 고전 조각과 남인도 동상의 영향을 받아 바락의 럭셔리, 번잡함, 괴기, 화염예술로 불리며, 발라예술은 네팔, 중국, 티베트, 미얀마, 자바의 불교예술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동항가 왕조 (8 ~ 13 세기) 는 오리사 주에 웅장한 절 건축군을 지었다. 오리사 신전은 북방 신전의 아종 중 하나이다. 아치형 시카로는 옥수수형으로 부바나스발의 린가로신전, 블리의 자겔나트 신전, 코너라크의 태양신전 등을 대표한다. 오리사 주의 조각품은 장식이 풍부하고 역동적인 과장으로 성숙한 인도 바로크 스타일에 속한다. 코나락 태양 신전의 거대한 돋을새김바퀴는 매우 웅장하여 인도 문화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쿤델라 왕조 (950 ~ 1203) 의 수도인 카주라후의 힌두교와 자이나교 사원은 오리사 주의 신전과 비교될 수 있다. 카주라의 후사도 북사의 아종 중 하나이다. 시캐롤은 죽순처럼 생겼고, 주탑 주변에는 대리사와 같은 작은 탑이 많이 있었다. 카주라후 조각상은 사원 외벽의 높은 돋을새김판에 있는 각종 여성 조각상과 연인 (미투나) 조각상으로 유명하다. 매우 아름답고 섹시하며 성숙한 인도 바로크 스타일에 속한다. 카주라후가 출토한 조각 진품' 러브레터' 는 인도 조각의 걸작이다. 북인도 서부 라자스탄 오시아의 수리신전, 아부산의 피모로타, 구자라트 주의 수리신전도 북부 신전에 속하며 균형이 잘 잡혀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다. 전통적인 만다라 절은 여전히 카슈미르, 모탄드, 양대 정서푸르의 절에 세워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