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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기타 연주 방법

클래식 기타는 주로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는 데 사용되며, 연주 자세부터 손가락 터치현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요구 사항과 기교도 깊다. 다음은 클래식 기타 연주 방법에 대한 저의 정리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클래식 기타 연주 기술

클래식 기타 연주 기교 1. 거문고 줄을 두드리다

타격은 오른손의 검지, 중지, 약지가 살짝 구부러져 손가락 끝으로 현을 두드리는 것이다. 손가락이 현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검지, 중지, 약지를 함께 모아야 한다.

예를 들어, 깃털 샘의 "무지개" 는 매우 고전적인 노래입니다. 너는 연습할 수 있다.

클래식 기타 연주 기교 2. 거문고 줄을 밀다

왼손 엄지와 검지손가락은 거문고를 가볍게 잡고, 현을 눌렀을 때 손목을 움직이며, 현의 음정은 구부린 후 생기는 장력으로 인해 커진다. 기타 연주에 쓰인다. 반음추현과 1/4 푸시현으로 나뉜다. 풀 톤 푸시 코드; 현을 3 도 이상 밀다.

클래식 기타 연주 기교 3. 현을 구기다

현을 문지르는 것은 음색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현을 누르면서 왼손 손가락을 문지르고 엄지손가락을 풀고 목덜미에 붙인다. 4 품 이하는 현을 따라 좌우로 이동하는데, 폭이 크다. 4 개가 넘는 물건은 현을 따라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다. 필요한 곳에 더하면 음색을 높일 수 있다. 왼손의 손가락은 꼭 눌러야 하는데, 손가락뼈가 현을 조절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클래식 기타 연주 기교 4. 활음

그 매끄러운 목소리 기억나? 활음과 장식음의 왼손은 현을 치고 현을 체크하여 현이 소리를 내도록 한다. 민요기타의 6 선 스펙트럼에서는 각각 H 와 P 로 표기한다.

활음은 기타의 연주 기교이다. 활음은 왼손이 같은 현에서 한 음급에서 다른 음급으로 미끄러져 오른손 참여 없이 피아노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한다. 위로 미끄러지는 것과 아래로 미끄러지는 것으로 나뉜다. 기타 오선 스펙트럼에서 S 로 표시됩니다.

재생 방법:

활음 첫 번째 음의 왼손 손가락을 잘 누르고 오른손으로 뽑은 다음 지판을 떠나지 않고 다음 음위로 미끄러지는 것도 지판을 떠나지 않고 첫 번째 음에서 두 번째 음으로 미끄러지는 것이다. 연주할 때 왼손 손가락이 수직으로 줄을 누르는 것을 주의해라. 슬라이딩할 때 손가락을 느슨하게 해서는 안 되며, 힘을 고르게 하고, 슬라이딩은 부드럽게 해야 한다. 왼손 엄지손가락의 이완에도 주의하세요.

클래식 기타 연주 기술 5, 소리 중지

침묵은 침묵이라고도 한다. 음악상 목소리는 유창함과 점프로 나눌 수 있다. 점프 음표가 나타나려면 벨소리를 멈춰야 한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른손 손가락이 현을 누른 후 현을 누르는 손가락을 현에 가볍게 올려놓는다. 같은 현을 누르는 손가락이거나 다른 손가락일 수 있다. 그러면 소리가 멈춥니다.

오른손으로 현을 누른 후 왼손 손가락을 살짝 들어 왼손 손가락이 현을 떠나지 않도록 주의하여 우리도 소리를 멈출 수 있다.

클래식 기타의 연주 기교. 소리를 내다

울음이라고도 합니다. 오른손 시스템과 왼손 시스템 두 가지로 나누어 Pick 연주에 쓰인다.

왼손 음성조절은 왼손 손가락이 현에 가볍게 붙고 오른손은 평소대로 연주한다. 오른손 음성조절은 오른손 손바닥 안쪽으로 금교 부근의 현을 가볍게 눌러 현이 발음을 완전히 진동시키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무겁고 억눌린 소리를 낼 것이다. 왼손이나 오른손은 반드시 현을 답답하게 해서는 안 되고, 소리를 내지 말고, 현을 답답하게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왼손 음조의 스펙트럼이다. 단, 분할 음과는 다릅니다.

답답음은 민요 기타에 자주 쓰이며 록 음악에서 더 광범위하게 사용해야 록 음악을 더 강력하고 폭발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록, 록, 록, 록, 록, 록, 록, 록)

클래식 기타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첫째, 집중 연습

음악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를 가지고, 어려운 지법이 개선될 수 있는지 (생리구조와 음악적 표현에 부합해야 함), 어려움의 원인을 분석하고 검사하다. 전체 노래의 기술적 특징을 총결하다. 악곡의 특징에 따라 독자적으로 연습하는데, 예를 들면 빠른 멜로디, 연주, 부음, 윤지 등이 있다.

두 번째: 세그먼트 연습

음악을 가장 작은 단락으로 나누고 하나하나의 파괴에 집중하면 기교가 빨리 파악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음악에서 독립된 음형으로 세그먼트, 음계, 부음 등을 연습할 수도 있다.

셋: 조합 연습

음악의 멜로디와 음형을 분류하고 비슷한 부분을 결합하여 연습을 직접적으로 실용적으로 만듭니다 (예: A, B, 3 부체 생략 A, 회전기 한숨 A 등).

넷: 변형 연습

음악의 어려운 부분에 대해 적절한 왜곡 처리를 하면 기교를 더 쉽게 익힐 수 있고, 음악의 멜로디와 사운드 형식을 변경하여 음표의 조합을 늘리거나 줄이고, 확장하거나 압축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긴 시간 값을 단축하는 음형을 짧은 시간 값의 음형으로 바꾸면 손가락의 조작과 연결을 늘리고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5: 변속 연습

음악의 원래 속도를 바꾸고 다양한 속도로 다양한 연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속도를 느린 속도로 바꾸면 손의 조화를 연습할 수 있고, 발음이 분명하며, 발견하기 어려운 작은 실수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느린 속도에서 빠른 속도로 변경하면 손가락 동작의 연결과 손가락의 빠른 변화를 연습하여 연습 횟수와 기교의 숙련도를 높일 수 있다.

여섯째: 연습 확대

음악의 기술 형식을 확대하여 연습을 더욱 효율적으로 하다. 예를 들어, 음악에서 지법 조합, 음조, 음순의 범위를 확대하여 연습량을 증가시켜 기존의 기술 수준을 향상시키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연습을 강화해야 할 곳, 음수 증가, 지법 조합 등. , 또는 손가락 변환 및 교체 능력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하고 증가시킵니다.

7: 단계별 연습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점진적으로 연습하다. 음악 기교의 난이도에 따라 재조직한 뒤 단계적으로 연습하는 것이다.

여덟: 연습 단순화

가급적 음악의 기술적 난이도를 단순화하여 연습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면 소리의 조합을 단순화하고 리듬과 음형을 바꾸는 것이다.

9: 반복 연습

음악 연습을 반복하는 난점.

10: 연습 강화

종종 음악의 어려운 부분을 꺼내 독립적으로 연습한다.

클래식 기타 연주의 네 가지 기억 방법

첫째, 근육 기억:

본능적인 기억으로, 거의 전적으로 무의식에 의존해서 의식에 의해 통제될 수 없다. 개인적으로' 근육기억' 이라는 단어가 오도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를' 잠재의식 기억' (근육 자신도 기억하지 못하는 것) 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적합한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존하는 주요 방법일지 모르지만, 그것은 예측할 수 없고, 결정적인 순간에 너를 배신할 수도 있다! 특히 무대 공포증.

근육기억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사람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 곡을 연주할 수 있지만, 중간에 있는 악구부터 연주하라고 요구할 수는 없다. 그는 의식으로만 시작의 지법을 기억했기 때문이다.

둘째, 핑거 보드 메모리:

법기억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것은 대부분의 (아마추어) 사람들이' 악보' 과정을 사용하는 방식이다. 그들이 실제로 기억하는 것은' 기보' 가 아니라, 판의 지법 순서이다.

이런 기억은 육망성만 사용하는 연주자가 사용한다. 육망성은 손가락판의 위치 정보만 제공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클래식 기타를 연주하는 사람들은 모두 오선 스펙트럼을 보는 것이 훨씬 빠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화음지법을 기억하고 음악에서 찾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긍정적인 좋은 방법이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이것은 이미 연기자의 기본기와 소양을 구현했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 "점수" 가 아닙니다. 머리 속의 기억은 단지 일련의 손가락판 기억일 뿐, 안에는 논리적 관계가 없기 때문이다. 여러분이 가장 잘 아는 음악을 가지고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1 .. 이 노래는 무슨 곡인가요?

2. 메이저와 마이너?

3. 전출되었습니까? 어디서 갈아타세요?

4. 왼손의 모든 손가락에 대한 이 지법 (아마도 당신의 중요한 지법 기억점) 은 어떤 작용을 합니까? 주, 속, 시작 (보통) 중 어느 것?

대답할 수 없다면 아는 것이 모르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설명한다. 낙심하지 마라, 네 번째 질문은 많은 사람들이 대답할 수 없다고 믿는다. 결국 노는 것보다 더 많다. ("저는 이 노래를 좋아합니다. 저는 작곡가가 아닙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생활 속의 많은 일들처럼, 자신이 최선을 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말하기는 쉽지만, 진정으로 하기는 어렵다.

셋째, 악보 기억: 이를 위해' 피아노 쿵푸' 를 시작한다

많은 연주자들은 새 곡 한 곡을 배우기 시작할 것을 제안하기 전에 급하게 연주하지 않고 곡을 집어 들고 익히기 시작했다. 먼저 자신에게 위의 문제를 물어봐라. 목표의 속도, 표현 용어 등도 주의해야 한다. 그들은 네가 먼저 멜로디를 부르거나 머릿속을 한 번 한 번 훑어보고, 그런 다음 리듬에 주의하고, 필요할 때 손으로 박자를 맞추라고 건의한다.

여기는 주제에서 조금 벗어난 것 같지만, 이치는 똑같다. 이른바' 칼을 갈아도 나무를 잘못 베지 않는다' 는 것이다. " 이때 기억은 논리적이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찾을 "배경" 이 있습니다. 이런 기억은 훨씬 믿을 만하다. 솔의' 달빛' 이 B 단조, 첫 번째 참고물이 B 단조, 너는 절대 이 화음을 잘못 누르지 않을 것이다. 알함브라의 기억' 은 큰 단조로움이다. A 화음의 위치를 ​​이해하면 C 가 #C 가 된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악보에 대한 이해가 기억을 연주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중요한 관건은 지판의 음위에 대한 익숙한 요구 사항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기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뇌가 악보를 읽고 있고, 머리가 지판의 화음 위치로 해석될 때까지 그것에 익숙해져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이 요구는 손가락판 기억에만 의존하는 연주자가 쓰는 것이 아니라, 종종 시스템 시주 훈련을 받지 못한 팬들의' 약점' 이다. 이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른 훈련 방법이 없을지도 모른다. "많이 때려라." "

하지만 당신은 정말 악보를 잘 알고 있어야 노래 한 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오선보에 쓸 수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네, 저도 프로 연주가의 요구가 무엇인지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보세요, 음악회에는 모든 연기자 앞에 악보대가 있지 않나요? 그들도 외우지 않고 친숙할 뿐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시인을 읽는 것처럼 손에 책 한 권을 들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처음 세 가지 기억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이에 따라 근육기억 (무의식, 소극적) 지판기억 (의식, 적극적) 음악기억 (의식, 적극적, 좌뇌에는 많은 기계기억이 있다) 을 요약한다

첫째, 근육 기억은 무의식적인 기억 과정이다. 어쨌든 너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것은 네가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손가락 기억과 악보 기억. 후자 (악보 기억) 가 가장 믿을 만하여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지만, 열심히 노력하기 때문에 악보의 모든 정보를 완전히 기억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연주자의 기억도 전자를 빼놓을 수 없다.

세 번째 악보 기억이 가장 논리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것 같다. 실제 음악회에서 공연을 할 때, 우리의 의식은' 다음 지법이 무엇인가' 라는 문제에 집중하지 말고, 우리의 마음을 표현하고, 우리 마음속의 음악 내용을 즐겨야 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후자의 두 가지는 의식적인 정신 통제이지만 연습 단계에서만 의미가 있는 것 같다.

네 번째 (궁극적 인) 메모리: 음악 메모리

또 다른 친한 친구 woodoo00 1 의 대답은 나에게 큰 영감을 주었고, 그는' 음악 기억' 의 개념을 언급했다 .....

네 말이 맞아! 진정으로 연주할 때, 우리는 음악 공연에 들어가야 하는데, 평소와는 다르다. 이때, 우리의 주의력은 주석에 집중해서는 안 된다! 결국, 이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며, 쿵푸는 평상시에 있다. 내가 말하는 핑거 보드 기억과 악보 기억은 사실 준비 (연습) 단계에서 의식적이고 통제할 수 있는 노력일 뿐이다.

일부 응답자들은 자신의 경험에 따라' 근육기억' (잠재의식 기억) 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확한 연주 상태는 음악에 몰입해 자유롭게 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저도 동감입니다. 잠재 의식 기억은 연주 (연습이 아님) 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문제는 우리가 거의 절망적으로 그것에 의존하고 있지만, 반드시 그것을 통제하는 방법과 준비 과정에서 어떻게 그것을 가장 효과적으로 증강시킬 수 있는지를 알 수 없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우리는 팝송을 몇 번 들으면 흥얼거리는데, 조금도 힘들지 않다! 이것은 마법의 음악 기억입니다! 나의 졸견은 이것이 좌뇌의 기계적 기억이 아니라 우뇌의 영상 기억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저는 음악 (소리) 메모리 (의식적, 적극적, 아마도 귀훈의 기초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근육기억 (무의식적, 부정적) 지판기억 (의식적, 적극적) 음악기억 (의식적, 적극적, 적극적) 을 추가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아마도 이것이 음악 기억 피라미드의 꼭대기일 것이다. 음악 기억은 순전히 이성적인 기계적 기억에서 벗어나 이른바' 사심 없는' 경지에 접근하는 것 같은데, 이는' 근육기억' 의 메커니즘을 조금 설명할 수도 있다. 근육기억' 에 비해 의식적으로 강화되고 노력하는 방향이 있다. (예를 들어, solfeggio 와 머릿속에서 상상하는 연주 듣기)

그에 따라, 우리가 노력하는 방향은 음악 (뇌) 과 악보+지법 사이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노래 한 곡을 연습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당신은 보통 그 음악 (멜로디와 하모니) 이 이미 당신의 머리 속에 있다고 말한다. 기계적으로 악보를 보고, 머리 속의 소리에 닿지 않고 지법을 기억하는 것은 얼마나 낭비인가!

두 가지를 연결하는 방법 중 하나는 악보를 볼 때 머릿속에서 소리를 상상한 다음 튀어나와 소리를 확인하고 악보를 주의하고 손가락판의 손가락 (상징적인 기억) 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일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악보명언) 천천히 꿰어,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손에 노는 것조차 너무 많이 하지 마라. 가볍게 튕기지 않으면 반드시 들어야 한다. 머리 속에서 적극적으로 듣고, 비교하고, 연결하다. 손에 너무 많이 튀어나오면 기억을 분산시킬 수 있어요! 때로는 뇌가 피로한 후 무의식적인 회피가 가벼운 행동일 수도 있다.

여기에서도 시창귀라는 평소의 기본기의 중요성도 드러났다. 이것은 아마 논증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