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설, 우아함과 저속함, 문학과 예술의 근원은 무엇입니까?

누설, 우아함과 저속함, 문학과 예술의 근원은 무엇입니까?

Crosstalk는 추적 가능한 기원이 길고 입증된 역사가 짧습니다.

장싼루와 주샤오웬이 나온 지 불과 100년이 넘었지만, 크로스토크의 기원을 놓고선 의견이 분분하다. 불과 10~20년 만에 크로스의 기원이 드러난다. 얘기가 흐려진 것 같다.

1980년대부터 금세기 초까지 '누화는 언어 예술이다'라는 말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렸고, 관객들도 누화가 예술이라는 말을 인식했다. 당시 누화 작업은 비판적이었습니다. 현안을 해결하고 생활에 가까워지는 데 좋은 역할을했으며 100 년이 넘는 기간 동안 누화 산업을 발전의 정점에 올렸습니다.

그러나 지난 10년간 일부 사람들은 크로스토크를 처음 접하는 일부 시청자들에게 “이러한 영향으로 크로스토크가 저속한 시장 문화에서 비롯됐다”는 견해를 심어주고 있다. 이론상 많은 사람들은 Crosstalk가 처음부터 음란한 농담과 외설적인 농담이 지배적이었던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음식을 구걸하는 공예이며 주로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사이드 쇼입니다.

누설의 역사를 조작하고 그들의 이론에 관한 한 누화의 전임자들의 견해를 불신하는 사람들의 목적을 청중에게 주입하려는 목적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완전히 틀렸습니다.

크로스 토크의 기원은 전혀 저속한 문화가 아니라 농담, 단어 게임, 스토리 텔링, 노래 및 기타 기술로 구성된 우아하고 대중적인 언어 예술이기 때문입니다.

1. 누화는 지식인의 문예살롱에서 유래

누화업계는 동방석을 창시자로 존경하는 것은 물론 애착의 행위이지만 동방이라 할지라도. 석, 그는 또한 한나라 무제의 후손이다. 황실의 재상은 궁중에서 은둔해 사는 고위 지식인이다. 그는 확실히 더러운 농담만 하는 악당이 아니다.

현대 누화의 유래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는데, 첫 번째 설은 장삼루(張三陵)가 '누화'라는 단어를 창안했고 그의 작품 중 일부가 아직도 세상에 유통되고 있기 때문이다.

각종 사료에 따르면 장삼루는 팔각고(八六鼓) 예술가였다고 한다. 일명 팔각고(八六鼓)라고 불리는 것은 청나라 중기부터 말기까지 기수들이 행하던 민속놀이였으며, 일반적으로 홀에서 공연됩니다. 요즘 말로 하면 이런 모임이 문학살롱이다. 유명한 오래된 누화 농담 "펀허완(Fenhewan)"은 팔각형 북을 노래하는 곡입니다.

장산루(Zhang Sanlu)는 한때 천차오(Tianqiao)에 공연을 하러 갔으며 스탠드업 만화로 생계를 꾸려 나갔고, 그의 스탠드업 만화 중 두 편이 오늘날까지 널리 퍼졌습니다. 그리고 "도둑과 귀신이 칼을 잡다"는 특히 베이징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장삼루의 공연을 본 아티스트들의 기억에 따르면 그의 스탠드업 코미디의 가장 큰 특징은 두 가지다. 다른 하나는 입이 깨끗한데, 더러운 말이나 더러운 농담을 하지 않는다는 뜻이므로 여성이나 어린이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현대 누화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이론은 현재 누화 산업의 창시자로 인정받는 주샤오웬(Zhu Shaowen)이다.

주샤오웬(Zhu Shaowen)은 절강성 소흥 출신으로 학문적 배경과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다. 수도에 떨어진 후 처음에는 오페라를 부르며 생계를 유지하다가 나중에는 크로스 토크로 전환했다. 그는 처음으로 크로스 토크를 수행했으며 견습생들에게 상속 기술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크로스 토크 산업의 창시자로 간주됩니다.

Zhu Shaowen은 수준 높은 지식인이므로 그의 크로스 토크 퍼포먼스는 결코 저속한 농담이 아닙니다. 그가 만들고 자주 공연하는 농담에는 "캐릭터", "Jiangnan Wei", "The Bodyguard", "황학루" 등. 또한 그는 종종 궁전의 초대를 수락하여 홀에 참석했으며 Bannerman Literary Salon의 빈번한 방문객이자 스타가되었습니다.

주샤오웬(Zhu Shaowen) 세대에는 또 다른 누화 예술가가 두 명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청문 누화의 대표자 중 한 명인 그는 문예계에서 단현화를 자주 불렀던 부자이기도 하다. 팔강고는 회당에서 자주 주소문(朱少文)을 보살펴 주었기 때문에 주소문(朱少文)의 후배로 승진하였고, 장삼록(張三郡)은 스승으로 존경을 받았다.

Ayantao의 가족이 쇠퇴 한 후 그는 공식적으로 누화 예술가가되어 "Xunzi Lun"및 기타 누화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견습생 중 한 명은 Ma Sanli의 Enxu였습니다. 한때 궁궐에 가서 서왕모의 태평 가사를 불렀던 유명 예술가이기도 하다. 그는 또한 깃발족 출신이고 깃발족의 문학 살롱에서 크로스 토크를 배웠다.

Zhu Shaowen의 또 다른 남동생 Shen Chunhe는 스토리 텔링 예술가였으며 그 시대에 스토리 텔링 예술가는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Mr. Teacher와도 동일합니다.

심춘허의 대표작으로는 '강희의 사복 사행', '골동품의 왕' 등이 있다.

장산루(Zhang Sanlu), 주샤오웬(Zhu Shaowen), 아옌타오(Ayan Tao), 심춘허(Shen Chunhe)는 현대 크로스 토크의 창시자로 볼 수 있다. 그들 중 어느 누구도 저속한 농담과 더러운 말에 의지하여 시작한 것이 아니다. 토크아트는 기치인민회관, 즉 문예살롱에서 유래되었다.

Bannerman Literary Salon에서 페어 플레이, 고전 낭송, 소설 사냥, 팔각형 북 부르기, 오페라 곡 부르는 법 배우기 등의 활동이 크로스 토크의 원형입니다.

2. 누화의 중요한 기원, Qingmen 누화

Zhu Sanlu, Zhu Shaowen 및 기타 누화 업계의 유명한 창시자 외에도 또 다른 누화 예술이 있습니다. 오늘날 Qingmen Crosstalk의 기원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일명 청문 누화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우아한 누화를 뜻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청문 누화를 하는 사람들이 누화로 돈을 벌지 않고 문학살롱이나 파티에 참여해 즐겁게 지내는 것을 의미한다. . 주로 즐기세요.

사실 그 근본 원인을 따져보면 Qingmen Crosstalk의 기원은 Crosstalk 산업의 탄생보다 더 이전일 수도 있지만, 처음에는 Qingmen Crosstalk라고 불리지 않았습니다.

청문 누화의 대표자로는 천용취안의 할아버지 종즈량, 천용취안의 아버지 천지전, 시에진의 증조부 시에루이지, 가오위펑, 탄보루 등이 있다.

청문 누화의 대표작으로는 '여덟 고양이 그림', '다섯 개의 붉은 그림', '다섯 줄의 시', '다섯 가지 도구를 팔다', '팔대 진로 변화', '칭찬하다' 등이 있다. 집', '춘절 대련' 등 기본적으로는 모두 비교적 예술적인 내용을 담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청문 누화는 훈문 누화에 해당한다. 문자 그대로 훈문 누화는 음란한 농담을 주로 하는 것 같다. 실제로 Qingmen 누화는 개발 과정에서 Hunmen 누화와 병합되었고 Hunmen 누화 예술가도 Qingmen 누화 농담을 사용했기 때문에 결국에는 진정한 Qingmen 누화의 Chen Yongquan 가족 만 남았습니다.

이후 크로스토크 산업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청문 크로스토크의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됐지만 문명화된 크로스토크로 이름이 바뀌었다.

3. 누화의 발전과 성장 과정은 문명화 된 누화에 달려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부터 사회적 혼란과 함께 누화 산업이 성장했습니다. 발전과 성장의 과정에는 두 가지 발전 방향이 있는데, 하나는 수평적, 다른 하나는 수직적이다.

수평적 발전은 더 많은 사람들이 누화 산업에 참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중에는 더러운 농담과 나쁜 짐을 수단으로 사용하는 누화 예술가가 어느 정도 저속한 누화를 많이 만들어냈습니다. '그날 밤', '막대를 꽂아 놈을 때려라', '목을 곧게 펴라' 등의 농담은 단어만 읽어도 대략적인 내용을 짐작할 수 있다. 이것이 지금 어떤 사람들이 "크로스 토크의 원래 모습"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해방 후 허우바오린(Hou Baolin), 손유쿠이(Sun Yukui) 등이 이끄는 누화 개혁 그룹은 여전히 ​​위의 건전하지 못한 누화 농담을 버렸습니다. "관공전 진경전", "공성공략"과 같은 "부스러기"를 남긴 것은 정말 세상에서 가장 우스꽝스러운 일입니다.

크로스톡 산업의 수직적 발전은 주로 문명화된 크로스토크의 발전이다.

누화의 8가지 미덕을 시작으로 누화 산업은 급속한 발전의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각 시기에는 Li Dexin, Zhang Shouchen 등 다양한 대표자가 있습니다. , Hou Baolin, Ma Sanli, Ma Ji 등 이들 대표 인물의 가장 공통점은 문명화 된 누화입니다.

예를 들어 리덕천과 장수진은 고위관료나 고위 인사들의 회관에 자주 드나들었고, 이런 회관에서는 저속한 농담을 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다. Zhang Xueliang의 홀에서 말입니다.

동시에 크로스토크 아티스트들은 신흥 라디오 방송국은 물론 극장, 찻집 등 대규모 전문 공연장에도 진출하기 시작했다. 이런 곳에서 누화 예술가들이 말할 수 있는 것은 천박한 농담이 아니라 문명화된 누화입니다.

예를 들어, 누화 예술가 Chang Lian'an이 설립한 Qiming Tea House에는 문 바로 앞에 문명화된 누화라는 커다란 간판이 걸려 있습니다. Hou Baolin은 문명화 된 대화에 의존하여 천진에서 즉각적인 히트를 쳤습니다. 많은 유명인과 지식인이 그의 팬입니다.

천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누화 5개는 모두 문명화된 누화에 관한 것이며, 그 중 더러운 농담을 해서 유명해진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해방 이후에는 문명화된 누화가 누화단계를 완전히 점유했고, 음란한 농담도 완전히 사라졌다.

따라서 누화 산업의 발전 과정으로 볼 때, 저속한 문화는 누화 산업의 주류가 된 적이 없습니다. 문명화된 누화는 누화 산업의 발전과 성장의 기반이 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문명화된 잡담이 저속한 농담을 물리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단순한 진실은 저속한 농담은 거리에서 여성이나 어린이가 아닌 인신매매범과 하인에게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문명화된 크로스토크는 찻집 극장에 들어갈 뿐만 아니라 라디오 방송국에서도 방송될 수 있다. 우아함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품은 더 많은 관객을 확보할 수 있고, 아티스트는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그래서 문명화된 잡담은 저속한 농담을 물리칩니다. 이는 예술 발전의 법칙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사회 발전의 법칙과 사업 경쟁의 법칙에도 부합합니다.

결론적으로 크로스토크의 유래나 발전 과정을 떠나 저속한 농담이 주류를 이룬 적은 한 번도 없었다. 누화(Crosstalk)는 언어 예술로서 예술의 총체일 뿐만 아니라 누화의 역사를 요약한 것이다.

크로스 토크 작품의 최고 경지는 이른바 우아함이 아니라 우아함과 저속함에 대한 감상이다.

마산리(Ma Sanli), 허우바오린(Hou Baolin), 궈룽치(Guo Rongqi), 류바오루이(Liu Baorui) 등 선배들의 작품이 모두 현대 누화 대표자들의 작품이다. , Hou Yaowen, Li Jindou 등도 세련되고 인기가 있습니다.

우아함과 천박함을 모두 궁극적으로 감상하려면 깊은 문화적 배경을 가진 누화 예술가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결국 예술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누화 예술의 경우 매우 높으며 인터넷에는 확실히 없습니다. 몇 단락을 발췌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예술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다듬을 인내심이 없고, 자신의 작품을 꼬집을 생각조차 하지 못한다면 그들의 작품은 우아함과 대중적 감상의 영역에서 멀어지게 될 것이다.

예술을 이루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러면 크로스토크의 역사를 조작하고, 크로스토크 예술의 기원을 수정하고, 크로스토크 예술을 저속한 문화로 묘사하고, 국어 예술의 기준을 무한히 낮추고, 크로스토크를 이해하지 못하는 팬을 세뇌하는 것은 현실을 은폐할 수 있다. 일부 예술가들은 자신의 재능을 다 써버리고 단지 자신의 역할을 채우고 있을 뿐입니다.

크로스토크는 언어예술로, 크로스토크의 조상들의 묘비에 새겨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