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치파오는 어디에서 기원했습니까?
치파오는 어디에서 기원했습니까?
치파오는 전형적인 내외조화가 통일된 민족 의상으로 중국 의류 문화의 대표로 불린다. 흐르는 멜로디, 시크한 그림, 진한 시로 중국 여성의 현숙, 우아함, 부드러움, 아름다운 기질과 기질을 보여준다.
치파오는 청나라 기수의 가운, 귀족의 복식, 현대 치파오는 20 세기 초에 태어나 30 ~ 40 년대에 성행하여 중국 여성복의 대표이다. 전문가들은 1920 년대를 치파오 유행의 출발점으로 보고, 1930 년대에는 정점에 이르렀고, 곧 발원지 상해에서 전국 각지로 번졌다. 그때 상해는 고급 아가씨들의 복지였다. 그들은 수영, 골프, 비행, 승마, 럭셔리한 사교 생활, 패션 추격에 열중하고 있어 치파오의 유행을 예고하고 있다. 상해는 줄곧 해파 서양식 생활방식을 숭상해 왔기 때문에, 뒤이어' 치파오 개량' 이 등장해 낡은 패러다임에서 완전히 벗어나 독특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중국 여성' 국복' 이 되어 신체곡선 위장부터 정교하고 갑작스러운 여성미를 드러낼 수 있게 되었다.
수년간의 수정과 개선을 거쳐 치파오는 이미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복장이 되었다. 그것은 가장 중국 옷감, 실크, 비단으로 가장 중국 옷인 치파오를 만들어 머리카락이 촘촘하고 몸매가 아름다운 중국 여성에게 입는다. 동양의 아름다움, 동양의 매력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여기서 치파오는 이미 일반 의류의 의미를 뛰어넘는 상징이 되었다. 왜 고전이 되었는지에 대한 답이 있습니다.
치파오의 아름다움은 우아하고 고귀한 아름다움이다. 치파오의 내포에 의해 결정되는 이런 문화적 품위는 그것의 보급과 보급을 제한한다. 동시에 착용자에 대한 요구도 높아 신체적 요구뿐만 아니라 착용자의 내포와 기질에도 반영된다. 그리고 치파오의 출현은 배경, 환경, 분위기에 대한 요구가 특히 높다. 우리는 치파오 슬리퍼를 신은 야채 장수를 상상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치파오의 아름다움이며, 거리의 아름다움, 일종의 정아의 아름다움이다.
치파오는 시대를 바짝 따라가며 문명을 싣고 수양을 과시하며 미덕을 보여 하늘과 땅 사이에 아름다운 무지개로 변했다. 치파오가 과거와 미래, 생활과 예술을 연결하고 사람들 사이에 아름다운 비전과 매력을 전파하기를 바랍니다.
치파오는 중국 여성의 가장 대표적인 전통 의상이다. 전통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항상 봉건주의의 보수와 폐쇄, 그리고 여성의 각 방면에 대한 속박을 떠올린다. 수천 년 동안 중국 여성의 옷차림은 엄숙했다. 지금까지 엄숙하고 공식적인' 직업여성복' 은 여전히 중국 여성복의 주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봉관 긴셔츠는 모기가 천하제일이다. 중국의 수천 년 봉건 전통이 여기에 여성의 최고 기대를 설정한다면, 모든 것을 가장 잘 설명하는 키워드는' 제시' 이다. 좋은 옷은 좋은 몸매를 보여주는 유일한 매체이다.
옷깃' 이든' 봉두' 든, 그런 번화함과 존엄성에 대한 추구를 제외하고는, 우리는 어쨌든 아름다움과 낭만에 대한 동경을 끊을 수 없다. 치파오가 나타난 것은 이것 때문인 것 같다.
인류 문명은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여성의 의상도 역사의 변천에 따라 변한다. 과학기술이 세계에 가져온 거대한 변화에 비해 인체는 고집스럽게 원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기적은 아니지만 의상 발전사에 가능성을 제공했다.
복장은 인체로부터 고립되어 존재할 수 없다. 치파오도 마찬가지다. 여성의 머리, 목, 어깨, 팔, 가슴, 허리, 엉덩이, 다리, 손, 발, 많은 곡선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완벽한 전체를 형성한다. 치파오의 심미는 여기서 온 것 같아요.
가운족의 일원으로서 치파오의 기원인 대추 (대추 삼음) 치파오는 춘추전국시대의 깊은 옷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기수포와 치파오는 고정적인 형식이 아니라 변화 발전의 과정이다. 치파오를 기수의 두루마기나 깃발녀의 두루마기로 보는 것은 큰 잘못이 없는 것 같지만, 문과적 시비가 있을 수밖에 없다.
민국 초년-조용히 지나가는 치파오.
20 세기 초 중국의 정국은 기복이 심했다. 신해혁명은 제제를 폐지하고, 민국을 세우고, 머리를 자르고, 쉽게 색깔을 입히고, 파괴하고, 봉건 왕조에 속한 관복 등급제도를 역사박물관에 들여왔으며, 이것들은 모두 새 치파오의 확장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1920 년대-소매와 새로운 스타일.
10/0 년대와 1920 년대 초에는 도시 여성 중' 문명신복' 시기가 있었다.
1930 년대-황금시대 (1)
1920 년대부터 40 년대까지는 중국 근대 여성복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기였고, 30 년대는 이 시기의 휘황찬란한 절정이었다. 바로 이때 치파오는 여성복 무대에서 대체불가의 지위를 확립해 중국 여성복의 전형적인 대표가 된 것이다.
1940 년대-황금시대 (2)
치파오가 고전으로 나아가는 과정은 1930 년대에 거의 완성되었고, 40 년대는 황금시대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다.
1950 년대-영광스러운 순간이 있었습니다.
국민이 주인이 되는 시대에 복장이 유행하면 패션의 주인공이 서민으로 바뀌었다.
60 년대와 70 -20 년의 추위.
1966 부터 1976 까지의' 문혁' 은 전통문화와 치파오의 대재앙이다.
80 년대와 90 년대-휘황찬란함은 쉽지 않다.
치파오의 전성기는 이미 멀어져 30 년 동안 아무도 묻지 않고 80 년대 개방된 땅에서는 좀 낙오된 것 같다.
치파오미학
최근 10 년 동안 패션계에서 재현된 치파오는 국제 패션 무용에 자주 등장해 그 해보다 매력이 더 컸다. 민족 대표의 의미를 지닌 정장으로 각종 국제 사교 예절 행사에 등장한다.
치파오의 경파와 해파
경파와 해파는 예술과 문화의 두 가지 스타일을 대표한다. 해파의 특징은 서구 예술을 흡수하고, 혁신하고, 유연하고, 상업성이 짙다는 것이다. 경파의 풍격은 관파의 풍격이 있어 내향적이고 간결하다.
예술가와 치파오
예술은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이미지를 만들어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사회이데올로기다.
디자이너와 치파오
20 세기 전반기의 진화를 거쳐 치파오의 기본 특징과 구성 요소가 점차 안정되고 있다. 치파오는 이미 고전적인 여성복이 되었다. 고전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패션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패션 디자이너들은 고전적인 보물고에서 영감을 찾는 경우가 많으며, 치파오는 디자이너의 영감의 원천 중 하나이다.
요컨대 치파오는 중국 여성의 전통 의상이지 실전의 역사 드레스가 아니다. 그것은 과거의 변천과 참신한 현재를 모두 가지고 있다. 치파오 자체는 어느 정도의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평가절상성이 높고, 소장가치가 매우 높다. 현대에 치파오를 입은 여성은 많지 않지만, 현대 치파오는 여러 곳에서 여전히 전통적인 멋을 유지하면서 패션의 아름다움을 드러냈기 때문에 소장가치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치파오는 청나라 기수의 가운, 귀족의 복식, 현대 치파오는 20 세기 초에 태어나 30 ~ 40 년대에 성행하여 중국 여성복의 대표이다. 전문가들은 1920 년대를 치파오 유행의 출발점으로 보고, 1930 년대에는 정점에 이르렀고, 곧 발원지 상해에서 전국 각지로 번졌다. 그때 상해는 고급 아가씨들의 복지였다. 그들은 수영, 골프, 비행, 승마, 럭셔리한 사교 생활, 패션 추격에 열중하고 있어 치파오의 유행을 예고하고 있다. 상해는 줄곧 해파 서양식 생활방식을 숭상해 왔기 때문에, 뒤이어' 치파오 개량' 이 등장해 낡은 패러다임에서 완전히 벗어나 독특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중국 여성' 국복' 이 되어 신체곡선 위장부터 정교하고 갑작스러운 여성미를 드러낼 수 있게 되었다.
수년간의 수정과 개선을 거쳐 치파오는 이미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복장이 되었다. 그것은 가장 중국 옷감, 실크, 비단으로 가장 중국 옷인 치파오를 만들어 머리카락이 촘촘하고 몸매가 아름다운 중국 여성에게 입는다. 동양의 아름다움, 동양의 매력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여기서 치파오는 이미 일반 의류의 의미를 뛰어넘는 상징이 되었다. 왜 고전이 되었는지에 대한 답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