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천도: 왜' 계층' 이 높은 사람이 논쟁을 싫어하는가?

천도: 왜' 계층' 이 높은 사람이 논쟁을 싫어하는가?

소위 고위급자는 명리 지위가 우월한 것이 아니라 인생의 각오와 경지이다. < P >' 천도' 에는 < P > 정원영이 아침 노점에 가서 훈툰을 먹고 주문할 때 이미 돈을 지불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 P > 하지만 그가 훈툰을 먹고 떠났을 때, 마담은 급히 멈추고 말했다. "너는 아직 돈을 주지 않았어." < P > 정원영은 먼저 멍하니 두 사람의 시선이 2 초 동안 마주쳤고, 두말 없이 주머니에서 돈을 꺼냈고, 지불 후, 슬리퍼를 뿌리고 돌아갔고, 변명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 P > 나중에 정원영 전후와 함께 주문한 영화 경찰이 말했다. "내가 처음 왔을 때 사람들이 이미 돈을 준 것을 보았는데, 너는 어떻게 돈을 요구할 사람을 찾았니?" < P > 마담은 어색하게 웃으며 잊었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묻는다: 정원영은 왜 변명하지 않고, 자신이 분명히 돈을 줬을까? < P >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논의한 문제이다. 왜 계급이 높은 사람일수록 논쟁을 좋아하지 않는가. 1

1

논쟁을 하찮게 여긴다. < P < P > 그는 작은 장사꾼과 논쟁하는 것을 하찮게 여기기 때문에 논쟁을 하기보다는 두 번 돈을 지불하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 P > 정원영 전처는 < P > 그는 영원히 너와 싸우지 않을 것이다. 그의 모공마다 세속문화에 대한 높은 관용이 스며들어 너와 이치를 따지지 않을 정도로 포용하고 있다. < P > 솔직히 말하면, 그는 다투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만약 그가 너와 논쟁하는 것을 보면, 그가 너를 업신여기고 너를 같은 사상 계층의 사람으로 여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예를 들어, 정원영은 한초풍과 마음을 열고 전통문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선사와 도도하게 부자를 죽이고 가난을 구제하는 것은 그가 자신의 생각을 변론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P > 그는 소상인과 논쟁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왜냐하면 그는 그것이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P > 그는 차라리 돈 한 그릇을 더 쓰고, 시간을 내서 깨끗하고 깨끗하게 음악을 듣는 것보다, 돈 한 그릇을 위해 시간을 낭비하고 장사꾼과 논쟁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 P > 높은 계층의 사람들에게는 시간과 귀밑이 깨끗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고위층 사람들은 본질 < P > 하충무묵빙 < P > 왕묘촌 빈곤을 더 쉽게 볼 수 있다. 풍세걸, 예효명, 유빙 3 인조가 높은 정원영의 빈곤을 원한다. < P > 세 사람이 주식에 입주해 율시회사를 개설하고 창업으로 부자가 되는 길에 들어섰을 때, 율시와 악성의 소송에 직면하여 세 사람은 급히 주식을 물러나 구양설에게 난장판을 던졌다. < P > 풍세걸은 정원영에게 인사를 한 것에 대해 사과했고, 예효명은 화가 나서 자신이 식견이 없다고 말했다. < P > 유빙은 아예 나서지 않고, 그들이 빈곤에서 벗어나라고 요구했고, 또 전투에서 도망쳐 책임을 회피하고, 다른 사람으로 바꾸면 벌써 펄쩍 뛰었다. < P > 하지만 정원영은 그들과 아무런 논쟁도 없고, 더욱 화난 표현도 없는데, 왜? < P > 그는 이 일을 계획하기 전에 이미 빈곤 구제의 본질을 똑똑히 보았기 때문이다. < P > 빈곤 퇴치의 본질은 인지의 각성에 있고, 등 의존적인 사상을 벗기는 데 있다. < P > 정원영은 일찌감치 빈곤의 본질을 알아차렸지만, 그들 세 사람은 전혀 볼 수 없었다. < P > 예를 들어 산꼭대기에 서서 사물의 본질을 똑똑히 보는 사람이 산기슭에 있는 한 사람에게 내가 무엇을 보았는지, 그들은 믿는가? 확실히 믿지 않을 것이다. < P > 같은 정원영이 그들에게 논쟁을 설명하면 당신들이 이렇게 기대는 사상이라 당신들이 가난합니다. 펭 shijie, 예 Xiaoming, 리우 빙 믿을 것인가? 확실히 믿지 않을 것이다. < P > 그래서 그는 논쟁을 하지 않고 논쟁을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낮은 계층의 사람들이 사물의 본질을 잘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설령 사물의 본질을 알려주더라도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이다. < P > 이것이 바로' 도덕경' 의 한 문장이다. < P > 상사는 듣고 부지런히 행한다. 상사 는 생존 ruomei 경우, 듣고 말했다; 상병은 듣고, 하하 웃으며, 웃지 않으면 냄새를 맡을 수 없다.

3

고위층 < P > 인생계 일반인은 < P > 예샤오단의 죽음을 이해할 수 없어 많은 사람들이 정원영, 특히 예샤오단의 부모님을 원망하게 했다. < P > 그들은 정원영이 샤오단이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는 것을 막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죄이며, 소단의 배우자가 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 P > 이를 위해, 샤오단의 아버지는 아무도 정원영, 예샤오단의 묘지 주소를 알려주지 못하게 했다.

왜 정원영은 시종일관 논쟁이 없었습니까? < P > 정원영은 그 자신 외에는 두 번째 사람이 소단을 알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소단을 아는 사람이 있다면 정원영이 왜 막지 않는지 묻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우리가 한 가지 요점을 언급했는데, 정원영이 정말 소단을 신경쓰지 않는 건가? < P > 소단 희생 소식을 듣고 정원영은 직접 피를 토했다. < P > 한 사람의 가장 큰 슬픔은 울음을 터뜨리는 것이 아니라 눈물을 흘리려 하는 것이다. 큰 돌처럼 슬픈 감정이 있어야 가슴에서 피를 뿜어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슬픔명언) < P > 소단 () 은 한 번의 임무 수행에서 범죄자들이 그녀의 이마를 향해 총을 겨누었다. 악취나는 알이었기 때문에 그녀를 죽음으로부터 보호해 주었다. < P > 그 후로 정원영은 소단을 설득하여 경찰이라는 직업을 포기하도록 설득하는 모델을 열었다. < P > 정원영은 혼신의 힘을 다해 < P > 만큼 경찰이라면 피할 권리가 없다는 분석이 있다. < P > 국가는 조만간 탈락할 여형사를 한 명 빼놓을 수 없고, 사회는 매우 유능한 인재가 한 명 더 있어야 한다. < P > 그는 잠정적으로 소단을 문단으로 이끌고, 더 의미 있는 일을 하도록 하고, 경찰이라는 직업을 포기하게 했다. < P > 정원영 뒤에서 이효단이 위험한 직업을 포기하게 하는 일을 많이 했지만 아무도 모른다.

4

다른 사람 < P > 다른 삶의 경지 < P > 그는 왕묘촌의 빈곤 구제를 돕는 것보다 욕설을 짊어지기를 선호한다. < P > 는 정원영이 얼마나 높은 각오를 가지고 있느냐가 아니라, 소담에 대한 그의 사랑에 있다. < P > 는 샤오단이 신화 하나를 원했기 때문에 정원영은 왕묘촌에 신화 한 명을 적었다. < P > 정원영의 눈에는 소단에 대한 그의 사랑이 누구에게도 설명할 필요도 없고, 증명할 필요도 없고, 세속적인 시각으로 증명하기만 하면 그들 사이의 사랑을 더럽힌다. < P > 그런데 왜 그가 샤오단을 막지 않았을까요? < P > 정원영은 앞서 소단으로 하여금 경찰이라는 직업을 포기하게 했기 때문에 이미 그녀와 몇 차례 논쟁을 벌였지만, 여전히 소단의 생각을 바꿀 수는 없었다. < P > 샤오단은 경찰이라는 직업을 사랑하기 때문에 이 직업에서 자신의 삶의 가치를 찾을 수 있다. < P > 마지막 통화, 서효단은 작별인사일 뿐, 그녀의 경찰 신분으로 정원영으로 하여금 더 이상 막을 수 없게 했다. 그가 막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다. < P > 이 세상에서 어떤 사람들은 명리에 의지하여 자신의 가치를 구현하고, 어떤 사람들은 권력에 의지하여 자신의 가치를 구현하고, 어떤 사람들은 가정에 대한 헌신에 의지하여 자신의 가치를 반영한다.

사회에 기여한 만큼 자신의 가치를 반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다른 사람, 다른 삶의 영역. < P > 소위 고위급자는 명리 지위가 우월한 것이 아니라 인생의 각오와 경지이다. < P > 와 샤오단은 일종의 큰 사랑의 화신이다. 그녀는 국민을 위해 해를 끼치고 싶어한다. 그녀는 왕묘촌을 위해 빈곤을 구제하고 싶어 하며, 곳곳에서 그녀의 큰 사랑의 정신을 드러내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런 삶의 경지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뿐이다. < P > 이것이 정원영이 논쟁하고 싶지 않은 세 번째 이유다. < P > 폰론은 한 번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왜 너는 영원히 말괄량이를 논쟁할 수 없는가? 억척꾸러기에는 한계가 없기 때문이다. < P > 어느 날, 천천히 설명하고 싶지 않고, 곳곳에서 논쟁하고 싶지 않을 때, 축하합니다. 당신을 대표하는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