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절약에 관한 논쟁적인 에세이를 쓰고 싶습니다. 절약에 대한 몇 가지 예를 들어주세요.

절약에 관한 논쟁적인 에세이를 쓰고 싶습니다. 절약에 대한 몇 가지 예를 들어주세요.

절약에 대한 논증적인 에세이를 쓰고 싶습니다. 절약의 예를 좀 들어주세요

근면 진 지안

근면: 할 수 있는 만큼 하십시오. 그것을하고있다. 검소함: 절약.

고대인들은 “절약이 가장 큰 미덕이고, 사치가 가장 큰 악이다”라고 말했다. 근면과 절약은 중국인민의 전통적 미덕이자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개인이든 가족이든, 국가이든 인류 전체이든,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근면과 절약이라는 단어가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즉, 수양, 가족 경영, 국가 통치는 모두 근면과 검소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Zhuge Liang은 "성품을 닦는 데는 조용하고 덕을 닦는 검소함"을 "도덕을 닦는 방법"으로 간주했으며 Zhu Zi는 "죽과 식사를 힘들게 얻은 생각, 반 실, 반 실, 끊임없는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물질적 어려움'을 '가족을 화합시키는 것'의 계율로 생각 *** '나라를 다스리는'경험은 '엄격한 절약을 실천하고 근면과 절약으로 나라를 건설'하는 데 기초합니다. UN은 매년 10월 31일을 세계 근면과 절약의 날로 지정합니다.

*** 간소한 삶을 살면서 73번 수선하고 20년 동안 입었던 잠옷 한 벌.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그는 솔선하여 급여를 삭감하고 생활 수준을 낮추었으며 생선, 고기, 과일 섭취를 중단했습니다. 1960년대에 모임이 있었는데, 식탁 위에는 큰 미트볼 냄비와 삶은 양배추, 작은 피클 몇 접시가 놓여 있었고, 주식은 참깨전이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돈을 아끼면 돈이 절약될 것이다”라는 영국 속담을 남겼다. 그녀는 매일 밤 늦게 버킹엄 궁전의 작은 홀과 복도의 불을 꺼야 한다고 주장한다.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차가 산에 닿기 전에는 도로가 있어야 하고, 도로가 있는 곳에는 토요타 차가 있어야 한다"로 알려진 일본의 토요타사는 노동보호장갑만 있다면 원가관리부터 시작한다. 찢어지면 하나씩 교체해야 하며, 사무용지는 앞면과 뒷면을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하나는 국가로서 존경받는 기업이고, 다른 하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국적 기업인데, 이렇게 강한 보존의식을 갖고 있는 모습이 참으로 놀랍습니다.

국력이 강해지고 생활이 향상되면서 근면과 절약이라는 훌륭한 전통을 잃어버린 사람들도 있습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임의의 폐기물이 어디에나 있습니다. 이러한 나쁜 현상 중에는 '큰 돈'과 '공적 자금'이 주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사회 현상은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끌었습니다. 오늘날의 물질적 삶은 점점 더 풍요로워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낭비할 이유는 없습니다. 돈은 사용한 후에 다시 얻을 수 있지만, 일부 자원은 한 번 소진되면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석탄 부족'과 '석유 부족'을 겪은 후 자원 부족으로 인한 불편을 느꼈습니다. 상대적으로 자원이 부족하고 인구가 많은 사회적 맥락에서 근면과 절약을 옹호하는 것은 단순한 도덕적 요구 사항이 아니라 모든 시민이 짊어져야 할 사회적 의무이자 책임입니다.

근면과 절약에 관한 민담:

옛날 중원의 푸니우산 기슭에 부지런하고 검소한 농부가 살았습니다. 평생을 평온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죽기 전 두 아들에게 '근면과 근검'이라는 문구가 적힌 명패를 건네며 "평생 배고픔을 면하고 싶다면 나중에 이 두 단어를 따라야 한다"고 경고했다. 두 형제가 헤어지면서 명판이 반으로 갈라진 것을 보았습니다. 큰 형은 "근면"이라는 단어를 얻었고 두 번째 형제는 "절약"이라는 단어를 얻었습니다. 큰형은 집에 '근면'이라는 단어를 정중하게 걸고, 매일 '해 뜨는 데 일하고 해 뜰 때 쉰다'고 해마다 풍작을 이룬다. 그러나 그의 아내는 사치가 심하여 아이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집에 남은 음식이 하나도 남지 않게 되어 흰빵을 두 입 먹고 버리는 일이 잦았다. 둘째 아이는 상패의 절반을 받았기 때문에 중간 홀에 '신탁'으로 '지안'이라는 단어를 배치했지만 '진'이라는 단어를 잊어버렸습니다. 그는 농사를 소홀히 하고 집중적인 경작을 거부하여 해마다 많은 식량을 수확하지 못했습니다. 가족이 검소하고 검소해도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올해는 가뭄이 심해 큰아동집과 차남아동집은 이미 모두 비어 있었습니다. 이때 갑자기 창밖으로 쪽지가 날아들었고, 형제들은 그것을 재빨리 집어들어 살펴보며 “부지런하면서도 검소하지 않은 것은 결코 가득 차지 않을 바닥없는 그릇을 쥐는 것과 같다”고 적었습니다. 검소하지만 부지런하지 않으면", 앉아서 헛되이 살면 반드시 가난과 배고픔을 겪게 될 것입니다!" 형제들은 갑자기 "근면"과 "절약"이라는 두 단어가 서로 분리 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서로 보완합니다. 필수 불가결합니다. 교훈을 배운 후, 그들은 "부지런하고 절약하라"라는 네 단어를 집 문에 붙여놓고 자신과 아내, 자녀들이 이를 실천하면 삶이 날로 좋아질 것임을 상기시켰습니다.

'절약'의 가보를 버리지 마세요

10월 31일은 유엔이 지정한 세계 절약의 날이지만, 휴식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수입' 축제입니다. , 먹고 마시는 것이 전통적인 축제와 닮지 않은 것 같아 비명을 지르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우리 나라의 1인당 GDP는 3,266달러에 이르렀습니다. 물질적 생활이 향상되는 동시에 우리나라의 사치품 소비량도 올해 미국을 앞질러 세계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월계관"은 어떤 곳에서는 사치와 낭비가 참으로 충격적입니다. 일부 행정 기관의 1인당 사무실 공간은 수백 평방미터에 달하며 식음료를 위한 공공 자금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유휴 토지가 발생하고 사회적 자본이 낭비됩니다. 부자가 되기 전의 사치'라는 이 모든 징후는 우리나라의 1인당 국민소득이 여전히 세계 100위권에 뒤지고, 아직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지 못한 상황과 비교하면 매우 모순적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개발도상국으로서 경제를 발전시키고 민생을 개선하는 과업이 여전히 무겁습니다. 제한된 토지가 세계 인구의 5분의 1의 식량, 의복, 주거 및 교통을 지원합니다. 자원의 최적 할당과 합리적인 활용이 달성되지 않으면 인구와 자원 간의 모순이 더욱 두드러질 것입니다.

샤오핑 동지는 "먼저 부자가 되는 것"이 ​​"나중에 부자가 되는 것"을 이끌어 궁극적으로 모든 사람의 공동 번영을 달성하기를 바라며 "몇몇 사람이 먼저 부자가 되도록 하자"고 제안했지만 이 목표가 점차 현실화되고 있지만 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먼저 부자가 되고 나중에 부자가 되는 것은 사회적 책임과 사회 전체의 번영을 완전히 무시하고 낭비하고 낭비하는 것입니다.

인간이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은 제한되어 있으며 이는 인간 사회 발전을 위한 물질적 요구와 오랫동안 모순됩니다.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자원 소비를 줄이는 것은 제한된 자원을 사용하여 더 많은 부를 생산해야 하는 현실적 요구일 뿐만 아니라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달성하기 위한 장기적인 요구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자원 면에서 부지런하고 절약해야 합니다. 특히 우리처럼 인구가 많은 나라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근면과 절약은 자원의 최적 할당을 촉진하고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1인당 자원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공기, 물 등 일반 자원도 특정 지역, 특정 시기에는 부족합니다. 우리나라의 1인당 담수 자원은 세계 평균의 1/4에 불과하며 전국 600개 도시 중 400개 이상의 도시에 물 공급이 부족합니다. 네스트'를 자랑하는 우리나라는 자원 활용률이 높지 않고, 광물 약탈과 대규모 개발이 도처에 널려 있다. 반면, 일부 선진국에서는 풍부한 천연 자원을 격리하고 해외에서 대량의 석유, 희토류 및 기타 자원을 수입합니다. 이는 절약과 긴박감의 장기적인 표현이기 때문에 전략이 아닙니다. . 자원이 부족한 시대에 근면과 절약은 사람들의 물질적 욕구를 최대한 충족시켜 주고, 열심히 일하여 창조하도록 격려할 수 있지만, 물질적 풍요 시대에는 사람들이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소비를 누린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같은 종류의 리소스를 더 많이 소비합니다.

근면과 절약은 귀중한 영적 재산입니다. “과거에 선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성공은 근면함과 절약 때문이고, 실패는 사치 때문이다”라는 유명한 말이 역사적 경험을 요약한 것이다. 근면과 절약은 중국 전통에서 미덕으로 간주되며 위대한 일을 성취하는 사람들에게 반영됩니다. 현 상황을 보면 '터무니없는 담배'와 값비싼 시계 등의 비리로 인해 일부 관료들이 '잃어버린' 경우도 있다. 이는 지나친 물질적 욕구가 사람들의 정신세계를 잠식해 쇠퇴하고 침몰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중앙 정부는 "팔영팔욕"의 중요한 설명에 "노력에 자부심을 갖고 오만과 사치를 부끄러워하는 것"을 포함시켰습니다. 근면과 절약을 지키는 것은 도덕의 범주에 속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인간의 소비윤리를 구축하여 국제의식을 형성할 수 있다.

자원의 소비와 낭비를 무자비하게 방치한다면 인간은 일시적인 안락함만 얻을 수 있는 따뜻한 물속의 개구리와 같을 것입니다. 우리 당과 중국 공산당이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 친화적인 사회를 건설하고 과학 발전의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을 실시할 것을 제안한 것은 바로 장기적인 고려에 기초한 것입니다. 이 전략을 발전시키고 실현함으로써 근면과 절약의 전통은 결코 유행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고대 근면과 절약의 예

절약을 옹호하고 사치를 반대하며 열심히 일하는 것은 항상 중화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었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국내외에는 근면과 검소에 관한 이야기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1. 주원장(Zhu Yuanzhang)

주원장(Zhu Yuanzhang)의 고향 풍양(Fengyang)에는 네 가지 요리와 한 가지 국에 관한 민요도 있습니다. 그리고 부추, 정말 달다; 두부에는 심오한 의미가 있으며 명확하고 명확하며 부패한 관리들이 당황합니다. “주원장은 왕비의 생일을 축하할 때 당근, 부추, 푸른 채소 두 그릇, 파두부국만 사용하여 모든 관리들을 즐겁게 했습니다. 그리고 합의문은 3장으로 구성된다. 이제부터 누가 연회를 주최하든지 4가지 요리와 1가지 국만 허용된다. 이를 위반하는 사람은 엄중히 처벌된다.

2. 기문자

기문자는 3대에 걸쳐 재상을 지낸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춘추 노나라의 귀족이자 유명한 외교관이었다. 기간 그는 30년 넘게 공무원으로 일해 왔다. 그는 검소한 삶을 살았으며, 검소함을 삶의 기본으로 삼고 가족들에게도 검소한 삶을 살 것을 당부했습니다. 그는 옷차림을 단순하고 단정하게만 하고 싶었고, 외출할 때마다 아주 간소한 마차와 말을 이용했다. 그가 그렇게 검소한 것을 보고 종순타(忠孫師)라는 남자가 기문자에게 조언했다: "당신은 장관으로서 덕망이 높고 존경받는 분이시지만, 집에서는 아내와 첩이 비단 옷을 입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시며, 말에게 음식을 먹이지 마십시오. 당신 자신도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이 외모와 옷차림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너무 초라해 보이고 다른 나라 사람들도 당신을 비웃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루 장관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 말할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과 국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를 들은 기원자는 가볍게 웃으며 남자에게 진지하게 말했다. "나도 마찬가지다. 집을 화려하고 우아하게 꾸미고 싶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을 보면 아직도 너무 거친 음식을 먹는 사람들이 많다. 삼키고, 남루한 옷을 입고, 어떤 사람은 추위와 배고픔에 시달리고 있는데, 내가 어찌 내 재산을 사줄 마음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아내와 첩이 되어 곡식과 말을 열심히 기르는데 어떻게 관리의 양심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게다가 나라의 강대함과 영광은 신하들의 숭고한 행실에서만 나타난다고 들었습니다. , 그들이 아름다운 아내와 좋은 말이 있다는 사실이 아닙니다.

이 경우 Guang이 말한 것을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이는 Zhongsun을 부끄럽게 만드는 동시에 그를 만들었습니다.

그 후에도 기웬자를 따르며 생활의 단순함에 큰 관심을 기울였으며 그의 아내와 후궁은 옷을 만들고 말을 입었습니다. 집에는 겨와 잡초만 먹였습니다.

3. 소식

당송팔대사 중 한 명인 소식은 21세에 진사가 되어 40년간 관직을 맡았다. .공무원 생활을 하는 동안 그는 항상 절약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서기 1080년, 소식은 강등되어 황주(黃州)로 왔고, 월급이 많이 삭감되어 생활이 어려워 나중에 친구들의 도움으로 땅을 얻어 농사를 시작했다. 한 푼도 무분별하게 쓰지 않기 위해 그는 계획된 지출도 시행했습니다. 먼저 모든 돈을 계산한 다음 이를 12등분으로 나누고, 각 부분은 매월 한 부분을 사용하여 30부분으로 균등하게 나누고 한 부분만 사용합니다. 매일 조금씩 사용되었습니다. 돈을 다 나눈 뒤 몫별로 들보에 걸고, 매일 아침 한 봉지를 꺼내 하루 종일 생활비로 쓴다. 적은 양의 돈을 얻은 후에는 신중하게 무게를 달아야 하며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절대 사지 말고 남은 돈만 허용하고 과소비를 해서는 안 됩니다. Su Shi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저축한 돈을 대나무 통에 보관했습니다.

4. 조광윤

조광윤은 딸에게 "하늘에는 신들의 궁전, 땅에는 황제의 집"이라는 검소함을 가르쳤다. 한 나라의 원수로서 황제는 금은보물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라고 말해야 합니다. 그러나 송나라의 시조 송태조 조광윤은 검소한 삶을 살았을 뿐만 아니라 사치와 낭비를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 검소한 생활을 하도록 엄격히 교육시켰다. 근면함과 검소함?

근면과 절약은 언제나 가보가 될 것입니다

근면과 절약, 결코 유행을 타지 않는 주제

근면과 절약, 특별한 자질 국민이 갖춰야 할 것

알뜰하고 알뜰한 생활의 핵심은 스스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집에 있는데 남은 음식이 없어요. 단정하게 옷을 입으세요. 입는 옷을 까다롭게 생각하지 마세요.

2. 절약 의식을 가지고 용돈을 돼지 저금통에 넣거나 작은 은행에 예금하세요.

3. 학용품이 저렴하고 실용적이라면 '유용하지 않거나' 너무 비싼 물건은 사지 마세요.

4. 학부모는 학교에서 학생을 데려다 줄 때 가게에서 간식이나 장난감을 사달라고 요청하지 않습니다.

5. 학용품을 충분히 준비하고, 아끼고 아끼는 방법을 알고, 너무 많이 사거나 너무 열심히 일하지 마세요.

6. 집에서 물을 사용할 때 수도꼭지를 너무 많이 열지 말고 적당히 열어서 사람들이 집을 나갈 때 불을 끌 수 있도록 하세요. 절약과 절약에 관한 짧은 기사

우리는 어릴 때부터 물 절약의 좋은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우리는 항상 물을 절약하는 것과 같은 일을 해야 합니다. 흐르는 물에서 우리는 수도꼭지를 닫기 위해 앞으로 나아 갔고 때때로 수도꼭지를 가지고 노는 사람들을 보았고 그것을 막기 위해 앞으로 나아 가야했습니다.

이런 경우를 겪어보신 적이 있나요? 한번은 조부모님을 만나러 고향으로 돌아간 적이 있습니다. 공원에서 친구들과 놀다가 우연히 두 여자아이가 손을 씻는 것을 보았는데, 잠시 후 물싸움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흐른다, 너무 역겨워서 어떻게 이렇게 낭비할 수 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라가서 이야기하고 싶었지만 용기가 없었어요. 그런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키가 작고 포니테일에 큰 눈, 얇은 입술, 굽은 눈썹에 짧은 치마를 입은 어린 소녀가 다가왔습니다. 그녀는 앞으로 걸어가 손을 씻고 수도꼭지를 잠그고 악수를 하며 "너 왜 이래? 이 물도 안 맞는데 왜 이렇게 낭비하니? 두 여자가 부끄럽지 않느냐"고 말했다. "당신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게다가 이 물은 마실 수 없습니다!"라고 소녀는 침착하게 말했습니다. 그래도 여과해서 마실 수 있나요? 작은 물을 통해 그들은 서로를 바라보며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들은 고개를 숙이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물의 장점을 알고 있습니다. , 그리고 우리는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보고 매우 기뻤습니다. 눈에 띄지 않는 어린 소녀가 실제로 그런 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친절하고 사랑스러운 소녀입니다. 그녀의 말을 듣고 나는 이전에 수자원을 낭비했던 일이 생각나서 부끄러웠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연합하여 물을 아껴야 합니다. 물은 생명의 근원입니다. 물이 없으면 우리는 살 수 없고, 땅에는 생명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함께 뭉쳐서 물을 절약하는 착한 소년이 되어야 합니다.

근면과 절약의 예

북송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문필가인 판중옌은 정치에 관여하면서도 여전히 부자가 되고, 부자가 되지 않는 미덕을 견지했다. 가난한 사람들을 잊고 여전히 소박한 삶을 살았던 것은 당시 관료사회에서 사치를 옹호하는 경향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그의 월급은 넉넉했지만 대부분은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평일에는 집에서 간단한 식사만 합니다. 한번은 큰아들 판춘유가 친구를 만나러 나갔을 때 옷이 너무 초라해서 동생의 옷을 입어야 했습니다. Fan Zhongyan의 영향으로 온 가족이 근면과 절약의 습관을 키웠습니다.

과거 선량한 나라를 보면 성공은 근면함과 검소함에서 비롯되고, 실패는 사치함에서 비롯된다. ——근면과 검소함에 관한 Li Shangyin의 기사 또는 발췌

Lei Feng은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했습니다. 가장 낮은 수준으로." 이것은 Lei Feng입니다. Lei Feng의 모토는 그가 말한 것과 그가 한 일입니다. 그는 짧은 생애 동안 당과 인민을 위해 검소하고 열심히 일했으며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았고 이 근면과 절약의 정신은 여러 세대에 걸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발전하고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레이펑의 근면과 절약의 정신은 우리 세대의 의식 속에서 점차 퇴색되었습니다. 돈이 많고 환경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며 자원을 낭비하는 등 나쁜 행동이 흔합니다. 이번 달 22일은 세계 물의 날입니다. 이 순간 우리는 레이펑의 근면과 절약의 정신을 되새기게 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수자원을 예로 들면, 오랫동안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물이 “무궁무진하다”고 믿어 왔습니다. . "무궁무진하다", 어떻게 소중히 여기고 낭비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1인당 수자원이 풍부하지 않고 단지 약 2,300입방미터, 즉 세계 1인당 수자원의 약 4분의 1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우리나라는 사회,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물 격차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농업 관개 시설에는 매년 평균 300억 입방미터 이상의 물이 부족합니다. 전국의 400개 이상의 도시에서 물 부족이 심각한 도시가 매년 1600만 입방미터에 이릅니다. 물 부족은 2000억 위안이 넘는 도시 산업 생산 가치에 영향을 미치며 약 4천만 명의 도시 인구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나라 물 부족의 중요한 원인은 인간이 만든 폐기물과 낭비, 합리적인 이용 부족 및 수원 오염입니다. 수자원이 더욱 부족해졌습니다.

지금은 학문과 이상을 이야기하지만, 어느 날 가장 기본적인 수자원마저 낭비한다면 우리는 어떻게 살 수 있겠는가! 배움과 이상은 말할 것도 없고, 세상의 마지막 물 한 방울도 인류의 눈물이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물 절약의 관점에서 보면 레이펑의 근면과 절약의 정신이 필요합니다. 보편적으로 적용 가능한 진실.

사회 발전에는 레이펑 정신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의 삶은 레이펑 정신이 필요하며, 새로운 세기에는 레이펑 정신이 더욱 필요합니다.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서만 레이펑의 정신이 모든 면에서 지속적으로 고양될 수 있으며 조국의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에서 강력한 활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근면과 검소함에 대한 시가 시급히 필요합니다

접시에 담긴 음식 한 알 한 알이 힘든 노동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근면과 절약에 관한 에세이 자료

절약이란 근면과 절약을 의미하는데, 이는 엄격한 절약을 실천하고 낭비를 반대하며 노동의 결실을 소중히 여기고 돈을 아껴 쓰고 낭비하지 않고 노동 부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 자신. 제갈량은 “고요함은 수양으로 이어지고, 검소함은 덕을 이룬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검소함이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먹을 때마다 농작물의 어려움을 생각하고, 옷을 입을 때마다 실질의 수고를 생각합니다." 근면과 절약은 일종의 비전이자 태도이며, 미덕! 우리 후손들에 대한 책임입니다. 인생에서 많은 자원을 낭비하지 않으려면 근면과 절약을 생활 습관으로 삼으십시오. 사실 그것은 단지 약간의 노력일 뿐입니다. 절약은 돈을 절약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최고의 지혜입니다. 중국은 5천년의 문명역사를 지닌 거대한 나라입니다. 우리의 문화는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우리의 전통미덕은 유구합니다. 중화민족의 역사는 근면과 검소를 제창해 왔으며, 공자는 '근면과 절약', '부드러움, 선함, 공경'을 기본 도덕 원칙으로 포함시켰습니다. 저우언라이와 혁명가들의 근면과 절약의 이야기는 누구에게나 잘 알려져 있으며 오늘날에도 영향을 미치는 좋은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회가 발전하고 생활 수준이 향상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선한 덕목을 잊어버렸습니다. 맑은 날에는 교실의 불이 항상 켜져 있고, 추운 날에는 선풍기가 계속 돌아가고, 화장실의 수도꼭지에서는 물이 뚝뚝 떨어지고, 오가는 사람들도 여전히 절반 이상 남아 있습니다. 도시락...

예로부터 고상한 도덕적 품성을 지닌 사람은 대부분 근면과 절약의 미덕을 갖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북송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군사 전략가이자 학자인 판중옌(Fan Zhongyan)은 어렸을 때 매우 가난했지만 열심히 공부할 것을 고집하여 음식과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매일 아침 작은 냄비에 죽을 요리했습니다. . 식어서 ​​뭉치면 학교에 가서 마른 음식을 사옵니다. 먹을 시간이 되면 칼을 이용해 납작하게 잘라서 아침에 두 조각, 오후에 두 조각을 먹습니다. 비록 그가 하는 일이 지금은 우리에게 바람직하지 않지만 그의 근면과 절약의 미덕은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이 아닐까?

"과거의 선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그들의 성공은 검소함에서 비롯되었고, 그들의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오천년 중화문명의 전통적 미덕으로서 검소함은 민족의 살과 피에 녹아들어 있어야 한다. 나는 사회주의적 영욕사상을 실천하는 길에서 우리가 함께 손을 잡는 한 절약의식을 가지고 말과 행동을 항상 자제하며 '낭비와 낭비'가 없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부끄럽고 근면함과 검소함은 영광스럽다'고 하신 것처럼, 절약은 반드시 유행이 되고, 습관이 되고, 정신이 될 것입니다.

사회자님, 답변이 괜찮다면 빨리 받아주세요. 근면과 절약에 관한 에세이, 500자.

검소함의 미덕은 빠질 수 없다

"과거의 선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성공은 근면함과 검소함 덕분이고, 실패는 사치 때문이었다." 이는 역사 속의 지식인들이 가정의 흥망성쇠, 사회의 흥망성쇠, 왕조의 교체 등 수많은 경험과 교훈을 통해 배웠다는 심오한 경고이다. 최근 당중앙에서 보전사회를 건설하자고 제의한 것은 나라의 장기적 발전과 민족의 흥망성쇠와 관련된 이런 경고에 기초한 전략적 조치이다.

검소함은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자 대대로 이어지는 정신적 부이며, 국가로서 지속하고 번영하는 힘의 원천이다. 절약의 미덕은 여러 세대에 걸쳐 중국인들의 존경을 받아 왔습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검약을 일종의 공중도덕으로 여기고 지혜롭고 인자한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주창하였다. 공자(孔子)의 논어에는 “스승은 온유하고 인자하며 공경하고 검소하며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양보한다”고 했습니다. 그 중 검약이란 검소함을 뜻합니다.

공자는 검소함을 비롯한 다섯 가지 도덕적 자질을 갖추고 있어 사람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묵자는 또한 의복, 음식, 주거, ​​교통, 장례 등의 면에서 '절약의 방법'을 강력히 옹호했습니다. "Thrift"는 "Tian De"와 일치합니다. 사치와 낭비란 “사람의 음식과 의복을 빼앗는 것”이며, 다른 사람의 생존권을 침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좌전』은 “절약이 가장 큰 미덕이고, 사치가 가장 큰 악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검소함을 선한 도덕을 기르는 기초로 여기고, 사치를 모든 악행의 뿌리로 여기십시오. 제갈량은 『자자계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남편과 군자의 노정은 조용해야 인격을 닦고, 검소해야 덕을 닦을 수 있으며, 무관심하지 않으면 뜻을 이루지 못하며, 고요하지 않으면 멀리 가지 못한다." 수년에 걸쳐 중국 사회 발전의 다양한 시기에 고난, 단순함, 근면함, 검소함은 사회에서 널리 인정받는 전통 미덕으로 옹호되고 유지되고 계승되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가 작은 나라에서 큰 나라로, 약한 나라에서 강한 나라로 변모하는 데에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의 현실 생활에서 일부 동지들은 지금이 개혁 개방의 새로운 시대이며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발전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절약'이라는 도덕적 개념은 시대에 뒤떨어져 있습니다. "절약"이라는 도덕적 개념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제거 순위에 "절약"을 넣기도 합니다. 이러한 잘못된 사고의 영향으로 '근면과 절약'은 오늘날 거의 '소농 경제사상'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사치는 '스타일'로 간주되는 반면, '절약'은 '무능함'으로 간주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치와 낭비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랑스러워합니다. “인생을 즐기며 마음껏 소비하라”, “좋은 날을 먼저 살고 남보다 앞서 소비하라”, “바보로 살찐 척하고 과시적으로 소비하라”는 것이 ‘패션’이자 삶의 철학이 되었습니다. 일부 사회 집단의. 물, 전기, 기름, 종이의 낭비는 생산과 생활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우리 국민의 일부 '공직자들'이 '절약'과 낭비를 구분하지 못하고 심지어 과시에만 앞장서며, 쾌락에만 욕심을 내고 진취적이지 않다는 점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2004년 중국의 음식, 음료, 오락, 대중교통 및 해외 대중여행을 위한 공공자금 총지출은 총 7000억 위안에 이르렀고, 그 중 3000억 위안은 대중교통에, 2000억 위안은 식품에 지출됐다. 술과 해외여행. 7000억 위안이라는 개념은 무엇인가? 우리나라 인구 13억 명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3대 공범'에 대해 1인당 평균 지불해야 하는 대가는 538위안이 넘는다. 이런 사치와 낭비가 만연하게 되면 우리 중화민족의 '부자는 음행할 수 없고, 가난한 사람은 움직일 수 없으며, 힘은 굴복할 수 없다'는 신의와 정신적인 지지가 파괴될 것이며, 우리 당은 '걱정'을 하게 될 것입니다. 세상에 대해 먼저 말하고 세상을 즐기십시오." "즐거움"과 "고난이 먼저이고 즐거움이 나중에"라는 고급 성격과 순수성이 상실되어 궁극적으로 우리의 대의를 위태롭게 할 것입니다. 이러한 잘못된 경향은 단호히 저항하고 반대해야 합니다.

개혁, 개방, 현대화의 발전으로 우리 인민의 물질적 생활수준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부자가 아니다. 전국 농촌 지역에는 여전히 식량과 의복을 제공할 수 없는 빈곤층이 2,900만 명이 넘고, 도시에는 여전히 최저 생활 보장선 이하의 소득을 누리는 빈곤층이 1,800만 명 이상 있습니다. 교사에게 월급을 주지 못하고 아이들이 학비를 감당할 수 없는 곳에서는 이미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한 가난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자연재해를 만나면 다시 가난해진다. “언제나 날이 없는 날은 없고, 시간이 없는 날은 없을 것이다.”(명나라. 익명 『명현선집』) 우리나라는 결국 상대적으로 발전도가 높은 개발도상국이다. 낙후된 경제와 문화. 비록 우리가 적당한 번영의 수준에 도달하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부유하지 않으며, 금세기 중반에 적당한 발전 국가의 수준에 도달하더라도 사치하고 낭비할 이유가 없습니다. *** 동지는 우리에게 “나라를 검소하게 건설하고 모든 사업을 검소하게 운영하라”고 여러 차례 경고했습니다. ." 그러므로 전통적인 미덕인 '근면과 검소'를 결코 버리지 마십시오.

우리나라는 인구가 많고 자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며 본질적으로 취약한 생태계를 가진 개발도상국입니다. 사회주의현대화를 건설하고 세계 선진국들을 따라잡으려면 우리에게 의지할 수 있는 우월한 물질조건과 풍부한 천연자원이 많지 않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사업을 시작하고, 한정된 자원을 최대한 아껴서 최대의 역할을 하도록 하는 길은 하나뿐입니다. 현대화에 가장 필요한 곳에 땀을 흘리며 조금씩 촉촉하게 가꾸십시오. 이런 의미에서 근면과 절약은 우리 민족의 가장 귀중한 부이자 가장 믿음직한 자원이기도 하며, 우리가 자신 있게 빈곤을 극복하고 번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진정한 장점이자 믿음직한 담보이기도 합니다. 근면은 단샘물이고, 검소함은 풍요의 뿔이다. 검소함은 물질적 여건이 부족할 때의 임시방편일 뿐만 아니라, 우수한 국가가 갖춰야 할 도덕적 인격과 정신상태이기도 하며, 진보적인 사회가 지향해야 할 문명사조이기도 하며, 현대인이 갖춰야 할 기본 자질이기도 하다. 시민이 소유해야합니다. 중고품은 무한한 부입니다. 고난과 역경의 시기든, 번영과 유리한 조건의 시기든, 이 도덕적 요구 사항은 결코 낡아지거나 낡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경제적으로 매우 발전한 일부 국가를 포함하여 현재 세계의 많은 국가에서도 저축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일본의 경제발전 수준은 우리보다 훨씬 높으며, 1인당 국민소득은 2만 달러가 넘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학교에서는 모두 다양한 "고난을 기억하고 달콤함을 생각하는"교육, 좌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음 세대에게 "모든 곡물은 단단하다"는 원칙을 알도록 교육하여 그들이 위기에 처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평화를 이루고 자기 개선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스위스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나라 중 하나이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생산의 절약과 삶의 신중한 예산 책정에도 관심을 기울입니다.

이에 비해 우리 나라의 1인당 GDP는 1000달러에 불과한데 사회에서는 감탄과 과장의 경향이 있습니다. 향유와 높은 소비를 강조하는 것이 너무 이르게 우리 앞에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국내 상황과 세계 선진국과 비교했을 때 얼마나 모순되는 일입니까!

사회 전체에서 '절약'이라는 전통적 미덕을 적극적으로 옹호합니다. 실천과 끈기를 강조합니다. 우리는 “근면과 소박한 생활, 근면과 절약을 자랑하고 사치와 사치를 부끄러워하는 것”이라는 명예와 수치의 이념을 확고히 세워야 하며 당원들과 간부들은 절약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모든 가정은 저축을 해야 한다. 집안을 관리하고 낭비와 낭비를 하지 않으며, 미리 소비하지 말아야 한다. 물 한 방울, 1kWh의 전기, 종이 한 장, 기름 한 방울, 쌀 한 톨. 우리 각자가 자신에게서 시작하고, 구체적인 것에서 시작하여, 그것을 진실로 실천하고, 오랫동안 지속하는 한, 근면과 절약의 전통적인 미덕은 반드시 사회 전체에서 더욱 계승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