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희곡 창작
희곡 창작
희곡에 관한 작문희곡의 역할은 생, 단, 순, 추잡한 4 종류로 나뉜다. 내가 초등학교 음악 공개 수업을 할 때 선생님이 쓴 것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희곡에 대해 정말 이것밖에 모른다. 왜냐하면 나는 희곡에 전혀 관심이 없고, 그에 대한 인상도 단지 두 개의 지루한 핫스팟이 랩에 있기 때문이다. 채널을' 소탕' 할 때마다 보고 망설이지 않고 건너뛴다.
유일한 전환점은 이 국어 수업, 즉' 연극 무대' 종합 실천 수업이다. 선생님께서는 먼저 일련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오페라를 틀어 놓으셨는데, 듣기에 아주 듣기 좋다! 그래서, 나는 생각한다: 어차피 다 배우니, 이 기회를 틈타 잘 배우는 게 낫겠는데, 하물며 이렇게 예쁘구나!
그래서 나는 정말 열심히 공부했다.
이 수업을 마친 후, 나는 중국 전통 희곡이 봉건 사회에서 수백 년 동안 전해져 온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것은 고대 노동인민들이 한가할 때 창작한 것이기 때문에, 내용은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이다. 예를 들어' 신선 부양 커플' 의 말: "네가 밭을 갈고 천을 짜고, 물을 길어서 꽃에 물을 주면 ... 너는 원앙보다 더 좋고, 나와 함께 날아가는 것은 세상에 있다." 고대 노동인민들의 마음속에 생활이 소박하다는 동경을 표현했다. 희곡이 민의를' 순응' 하고 민심을' 승리' 하기 때문에 널리 퍼질 수 있어 보기 좋다. 아쉽게도 요즘 젊은이들은 대중음악에만 미련을 두고 있으며, 이 기묘한 무형문화유산 중 가장 빛나는 스타인 희곡에 전혀 관심이 없다!
다른 사람이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든 간에, 어쨌든 나는 그것을 사랑하게 되었다. 이 국어 수업부터 시작한다!
희곡은 우리나라의 국수이다. 희곡 채널은 중국 전통 희곡 예술과 오랜 역사를 지닌 중국 희곡 문화를 발양하고 있다. 일요일, 중국 전통희곡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나는 어머니의 지도 아래 CCTV 1 1 의 프로그램을 보았다.
텔레비전을 켜고 마침 경극' 조씨 고아' 를 틀고 있었는데, 안에 있는 인물들이 모두 큰 페인트칠을 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큰 꽃얼굴 중 가장 흉악한 것은 투안자여야 한다. 나는 그가 구리 방울 같은 소 눈을 뚫어지게 쳐다보며 큰 소리로 물었다. "조 씨 고아는 어디에 있습니까? 빨리 내놔. "라고 성영 역을 맡은 배우가 말했다. "어른들이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어요. 나는 이미 50 이 넘었는데, 어떻게 아이를 낳을까? "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연기를 잘하고 노래를 잘 부르지만, 나는 전혀 보고 싶지 않다. 마음은 온통 애니메이션이다. 시간을 봐, 겨우 5 분 지났어! 한 가지 질문이 바로 내 마음속에서 튀어나왔다. 왜 애니메이션을 볼 때는 시간이 그렇게 빨리 가고, 희곡을 볼 때는 그렇게 느리게 지내는가? 처음 10 분 동안, 나는 거의 시계를 쳐다보았다. 나는 분침에 로켓 추진기를 추가하고 싶지 않다! 하품! 봐라, 내가 하품을 했더니 윗눈꺼풀이 철로 변한 것 같아 계속 아랫눈꺼풀과 싸웠다. 결국 눈꺼풀은 참을 수 없어 항복할 뿐만 아니라 잠꾸러기도 일어나게 했다. 나는 줄곧 반쯤 자고 반쯤 깨어있는 상태에 있다. 얼마나 지났는지 정신을 차리고서야 깨어났다. 안돼, 나는 작문을 써야 해! 성영의 아내가 나타났을 때 나는 고개를 들었다. 그녀는 노래 한 곡을 부르고 정영에게 물었다. "아이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 -응? 쳉 잉 (cheng ying) 은 말문이 막히고 투안자 (tu boanjia) 는 "짖었다" 고 외쳤다. 이때 줄거리가 더 우여곡절이 많은 것 같고, 나도 점점 이 우여곡절의 줄거리에 끌린다. 내 눈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보다 몇 배나 더 열심히 TV 화면을 주시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묵묵히 생각했다: 나는 연극을 보는 것을 좋아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희로애락조차도 극중 인물과 연결되어 있었다. 백발이 성성한 공손공이노인이 투안자에 의해 조씨 고아를 보호하기 위해 잔인하게 살해된 그 기간을 보았을 때, 내 마음은 갑자기 꽉 조여져 이 정직하고 선량한 노인이 살해된 것에 대해 한바탕의 슬픔을 느꼈다. 곧, 한 시간이 어느새 지나갔고, 나는 아쉬워하며 텔레비전을 껐다. 기회가 있을 때 반드시 희곡의 깊은 내포를 잘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작은 희곡 무대는 무수한 멋진 이야기를 연출하여 많은 팬들에게 아름다운 예술적 즐거움과 정신적 수요를 가져다 줄 수 있다. 희곡은 정말 중화민족의 국수다!
어떤 사람은 연극을 보고, 어떤 사람은 장면을 보고, 어떤 사람은 곡조를 듣고, 어떤 사람은 줄거리를 보고, 어떤 사람은 연극을 인생으로 삼는다. 생활은 희곡 감상의 최고 경지여야 할 것 같다.
중국 전통 희곡은 노래, 읽기, 만들기, 연기를 하나로 하는 종합 무대 예술이다. 예술인 이상 생활보다 높아야 하지만, 또 생활에서 비롯된다. 인생은 분주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물질적 추구의 무상함은 필연적으로 일부 정신 추구에 놓이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희곡은 역사가 유구한 정신문화로서 이미 예술 자체를 뛰어넘었다. 연극의 지위는 마땅히 생활과 병행해야 한다.
사람들은 종종 인생이 연극과 같다고 말한다. 내 의견으로는, 소품이 없는 긴 연극이다. 이 드라마의 주인공은 자아이다. 모든 사람은 연기할 때 진실한 자신을 연기한다. 기쁨과 슬픔을 느끼는 것은 일종의 행복이다. 왜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사람이 우세해야 하는가?
기왕 연극을 보고 있는 이상, 왜 그것을 연극으로 보지 않습니까? 보면서 생각하고, 다 보고 나면 빼는 것을 기억해라. 집착하지 마라. 기쁨은 한평생, 슬픔도 한평생: 반얀 나무는 한평생, 추구는 한평생이다!
연극과 생활, 생활과 연극.
이 장면은 인생이 정말 희극이다! 절대 남에게 폐를 끼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비극으로 끝날 것이다! 기억해, 기억해!
중국의 연극 세계는 유구한 역사와 선명한 민족 풍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명하다. 그러나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대중문화는 대중문화 생활에서 절대적인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점차적으로, 나는 시대와 함께 희곡을 배척하기 시작했다.
우리 할아버지는 연극 팬이시다. 당연히 그는 연극을 보고 듣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한다. 매일 아침, 할아버지는 노래를 부르면서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면서 손짓을 하셨다. "수잔이 홍동현을 떠나면 거리 앞에 올 것이다." 나는 창문에 엎드려 소리쳤다. "할아버지, 노래하지 마세요. 행인들이 모두 당신을 보고 있어요! 너는 어느 곡을 불렀니! " 무슨 노래? 자, 내가 너에게 말해줄게. \ "할아버지 는 나에게 손을 흔들었다. 내가 달려가자 할아버지가 말했다. "이 노래는' 옥당춘' 이라고 하는데, 듣기 좋지 않나요?" "아, 예전에 너희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어! 클릭합니다 "통속적인 하하-"할아버지가 웃었다. "예, 우리는이 노래에 인기가 있습니다. 당신의 아이는 무엇을 좋아합니까? 그래서 나는 자랑스럽게 주걸륜 신곡을 불렀다. "내 곳에서, 너는 내 말을 들어야 한다." ... ""선아는 모기 울음소리를 즐겨 듣나요? 좋아, 들어봐, 들어봐! "나는 할아버지가 조금 실망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나는 결코 좋아하지 않는다. 나의 급우들은 내가 골동품이라고 말할 것이다. 이렇게, 마을에 극단이 있을 때마다 할아버지의 자리가 부족하지 않고, 나는 차라리 혼자 집에서 유성화원을 보고 싶다. 인기가 많기 때문이다.
어렸을 때' 예원 새싹' 을 뛰며 옷에 큰 얼굴을 그렸다. 나는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그것을 찬장 맨 아래에 던져 놓고, 줄곧 하늘을 보지 못했다. 몇 년 후 어느 날, 사촌 형은 깜짝 놀라 그것을 발견하고 손을 놓을 수가 없었다.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그녀에게 주었다. 나중에 나는 그녀의 집에 갔는데, 그녀의 방에 여러 가지 얼굴이 걸려 있고, 많은 희곡 시디를 소장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그녀를 비웃었다: "안녕 촌스러워! 클릭합니다 \ "당신은 무슨 말을 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사촌 형이 입을 삐죽 내밀었다. "이해가 안 돼? 페이스북과 중국 전통극은 중국의 상징이다. 페이스북을 목매어 죽이고, 우리가 세계 어느 구석으로 가든 외국인들은 우리가 중국에서 왔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후 사촌 형이 연극 수업을 해주자 나는 오랫동안 놀랐다.
집에 돌아오자 할아버지는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다. "수잔이 홍동현을 떠나면 곧 거리 앞에 올 것이다." "할아버지, 아직도 이 노래가 유행해요?" " "그래, 우리는 이 노래에 영원히 환영받을 거야. 참, 너희 집 모기가 흥얼거리지 않니? " \ "어, 또 시대에 뒤떨어졌어! 클릭합니다
나는 이제서야 시대가 어떻든 희곡이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고 진부하지도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이후로, 나는 더 이상 희곡을 배척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오래되고 두터운 문화를 상징하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