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광고의 진보 역사

중국 광고의 진보 역사

중국 광고 개발의 간략한 역사

첫째, 노예 사회와 그 이전의 광고 개발.

사회에서 처음으로 큰 생산분업은 약 4000- 10000 년 전 원시 사회 말기 신석기 시대에 발생했다.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중국 신석기 시대의 양사오 문화는 모계 사회에서 부계 사회로 바뀌었고, 용산 문화는 농업, 도자기, 축산, 수공업 등 경제생산부문의 분업과 현저한 발전을 보여 새로운 산업인 술을 전시했다. 생산력의 발전과 사회분업이 남은 상품을 출현시켜 사유제의 기초를 다졌다. 동시에, 근로자의 기술 전문화 성향으로 인해 각종 노동자들이 생산 활동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품종과 수량이 다르기 때문에 근로자들은 항상 숙련된 기술 생산에 종사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따라 개인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교환이 시작됐다. 분업이 심화됨에 따라 생산수단의 종류가 점차 늘어나고, 나머지 제품도 증가하고, 물질 교환 활동이 점점 더 빈번해지고, 교환제품의 종류와 지역도 확대되고 있다. 황제 시대에는 화폐교환의 형식이 나타났고, 가축, 청동기, 천, 귀중한 액세서리 등 실물화폐를 등가교환으로 하여 원래의 바터 교환 형식을 대체했다.

교환된 제품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시장에 제품을 전시해야 하고, 동시에 다른 사람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고함 등을 해야 한다. 실물 전시와 외침은 가장 오래된 광고 형식이다. 이런 광고 형식은 지금까지도 전해지고 있으며, 다른 광고 형식은 일반적으로 이런 광고 형식에서 진화해 왔으며, 단지 새로운 수단과 도구를 채택하여 새로운 내용을 주입했을 뿐이다.

노예 사회 시절 하조 (기원전 2 1- 기원전 16 세기) 에서 중국은 농업, 수공업, 상업의 분업이 생겨나고 상인 계급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상업이 발전함에 따라 상품 교환이 잦아지면서 도시와 시장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전설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도시는 시아 시대에 나타났다. 하상시대 (기원전 16 년-기원전 1 1 세기) 와 서주시대 (기원전1/Kloc-0 그들은 특별한 존경을 받았다. 그들은 정치적 권리가 없어 땅을 잃었다. 생계를 꾸려 나가기 위해서,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장사를 해야 했다. 사회의 필요 때문에 귀족에게 수치스러워 서민을 위해 할 수 없는 이런 업종이 은유민이 종사하는 주요 업종이 되었다. 어느 정도까지, 이것은 중국 역사에 의해 남겨진 중상 경상들의 근원이다.

중국의 고전 문학 작품, 특히 시경에서도 상업 활동에 대한 단편적인 묘사를 볼 수 있다. <역경> 재재: "신농 저작 열국, 일 중 시, 천하의 사람, 천하의 물건을 모아, 교역 후 퇴각하여 각자 그 곳을 얻는다." 시경' 라이베풍' 은' 우덕이 막히면, 자가 팔지 않는다' 는 비유로 거절당한 후의 느낌을 묘사한다. "자보풍위" 에서, "자보보, 무역의 보사" 와 같은 상업 활동에 대한 직관적인 묘사까지 한 편 있다. 이들은 어느 정도 원시 사회 말기와 노예 사회의 상업 발전과 상품 판매의 원시 형식을 반영해 상품과 판매 광고를 이미지로 전시하고 있다.

둘째, 봉건 사회 광고 발전의 상대적 번영

춘추시대, 즉 기원전 770 년부터 기원전 476 년까지 우리나라는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로의 전환을 시작하고 완성했다. 이 시기 상인계층이 상인과 상인으로 분화되기 시작하면서' 장자' 에서 자주 등장하는' 계화어종의 곳' 과' 양을 잡는 곳' 이라는 표현에서 볼 수 있다. 샹홍은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가서 물건을 사고 파는 사업가이고, 좌가는 상인이다. 그는 특정 장소를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을 끌어들여 물건을 사고 팔고 있다. "백호통" 에서 상인의 구분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상인은 언장으로, 장은 멀고 멀고, 도는 죽고, 사통팔달이다. 그래서 상인이라고 부른다." 자지의 말은 착실하고, 유용한 것은 착실하며, 백성들이 복을 받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래서 공무는 사는 것보다 사는 것이 낫다. "이 시기에 사람들이 장터에 진열된 물건을 노점에 걸어 사람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이런 식으로 실물전시를 바탕으로 간판, 전갈 등 광고 형식으로 발전했다. "연자춘추" 에는 이런 묘사가 있다. "군은 옷을 안에 넣고, 여전히 소머리를 문에 달고, 말고기를 판다. "이 말은 당시 적어도 이런 광고 형식이 표지로 사용되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한편, 하남 등봉현 고현진에서 출토된 동주도기에' 양성성' 이라는 글자가 도문으로 덮여 있는 것은 공인된 것인가? 아름다운 밤? 이 소식을 듣고 나는 매우 슬펐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진나라에서 수나라 (기원전 22 1 년-기원 6 18 년) 까지 800 년 동안 봉건통치계급의 토지개혁과 신세정책의 시행으로 사회생산성은 춘추보다 어느 정도 발전했다. 진시황의 중앙집권과 통일도량형, 문자를 통일하는 조치, 한대의 장기 휴양 () 정책의 시행은 객관적으로 상업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서한의' 문화산수의 통치' 는 정치적 청명, 태평성대로 유명하다. 상업발전의 규모와 범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춘추시기보다 크다. 이 기간 동안 도시는 더욱 발전했다. 수백 년 동안 낙양은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도시가 되어 점포가 즐비하다. 그 당시 가게는' 성루' 라고 불렸고, 입구에 한 사람이 손님을 접대했다. 사용된 광고 형식은 구두 광고와 실물 전시가 있다. 특히 표지, 이때 이미 고정 점포에 채택되어 술기, 용 등. 이불의 원시 형태인' 용' 은 한대에 등장해 앞으로의 점포 장식에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 사기 사마상여열전' 에는 서한 사마상루에 관한 기록이 있다. "술집 술을 설치하여 문군을 스님으로 삼는 것 같다." 동한 시인 신연년도' 호희생 15 주년, 봄은 독시' 라는 시구를 쓴 적이 있다. 당시 (동한) 이미 외국 교민이 중국에 거주하며 상업활동에 종사했다고 한다.

서기 400 년 이후 북위는 민정을 제창하기 시작했고, 상업은 번영하는 시기가 있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당시 낙양은 성동에' 거래' 와' 달품' 2 리 시장이 있었고,' 곳곳에 장사꾼들이 있었다' 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염지, 직권 2 리에서는 "마을 사람들은 술을 주로 양조업으로 한다", "하동인 백류들, 좋은 술, 늦여름 더위, 술 장사, 점심 마시는 것이 아름답다" 고 말했다. 여기서 유백여 일광주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실물 시범광고로' 경성출현에서 선물을 주는 것은 천리 밖에 있다' 고 한다. 좋은 광고 효과로 이런 술은 원근으로 유명하다.

서기 58 1 년, 수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고, 도시 상업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사기' 는 양디 황제를 기록하면서 "천하의 배, 통제교 동쪽에 모여 만여선, 만강도" 를 기록했다. 상인은 수레와 말을 거래하여 시장을 가득 채웠다. 입조의 좋은 추장은 종종 그들을 동방 시장에 초청하여 교역을 하였고, 양디 황제는 그들에게 먼저 시장을 정비하겠다고 약속했다. 처마가 하나같이 위장부를 세우고, 보물이 가득 차고, 인물이 가득 찼다. 채소를 파는 사람은 용수염 고기를 위주로 한 술집에 초대된 후 계속 앉으세요. 술에 취해서 곧장 취하지 않습니다. " 이는 당시 상품 거래 시장의 규모가 커서 범위가 넓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시는 양디가 대외개방을 승인하는 도시이며, 개방하기 전에 시정을 요구하고, 진귀한 부티크의 진열을 풍부하게 하여, 채소장수가 진방을 용수채 테이블에 올려놓도록 요구하고 있다. 외빈은 식사를 무료로 한다. 양디 황제의 조치는 그의 존경을 표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객관적으로 그들은 국제 상업 전시회와 광고였다.

서기 6 18 년 당나라 건립, 중국 봉건 사회가 정점에 달했다. 농업에서 시행된 균전법과 지세, 지세 조정법은 경제 발전을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상공업이 나날이 번영하고, 상업이 전무후무한 번영을 누리고 있다. 광저우 양주 취안저우 수도 장안이' 만국 연결' 의 국제무역센터가 되었다. 특히, 해상 무역의 발전을 포함 하 여 실크로드의 개발은, 이러한 대도시 "시장 번영, 중국과 외국 상인, 도시 점포 각각 프랜차이즈", 고기 가게, 금과은 옥 가게, 옷 가게, 겨 가게, 저울 가게, 실크 가게, 약국, 낚시 가게 및 기타 상업 산업을 만들었습니다. 수공업 생산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상품의 종류가 날로 풍부해지고 있다. 당나라에는 장안 서경 두 도시, 각 도시 2 12 선이 있다. 도쿄 낙양에는 130 선, 3000 여 개의' 점포' 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일부 지역에서는 쌀시, 초시, 실크시, 약시장 등과 같은 전문 시장도 형성되었다.

당나라는 시장에 대해 엄격한 관리 제도를 가지고 있어서 모든 시장은 관원에 의해 설치되었다. 시장은 분할 구역이고, 주위에는 담이 있고, 각 방향마다 문이 있어, 일정한 간격으로 한 번씩 닫는다. 도시를 네 개의 점포로 나누고, 시장에서 거래되는 상품은 같은 범주에 만나 각각 지정된 점포에서 판매한다. 상품 가격은 정부가 평가하고 간판을 내걸고 운영한다. "당율" 은 "장물을 가진 사람은 모두 현가와 범행 시 실크 가격으로 추산하고, 범행 시 실크 가격은 순차적으로 확정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당시 가격 규정을 위반한 것은 필요한 처리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간판을 내거는 것은 광고 역할뿐만 아니라 정부 관리 장사꾼의 수단이기도 하다는 설명이다.

당대의 상업 활동에서 광고의 형식은 다양하다. (1) 구두로 팔다: 예를 들어' 당인 노트' 에는' 당시 병을 파는 사람, 피리를 불며 자결했다' 는 기록이 있다. 시인 원직은' 객악 추산' 에서 "전 세계를 두루 여행했지만 장안, 도시의 동서성에 도착하여 처음으로 손님의 인사를 받았다" 고 적었다. 손님 맞이 로비스트, 돈 많이 벌면 기세' 라는 시는 당시 구두광고의 내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2) 간판 광고: 시장거래분부에서 진행되며, 규정에 따라 반드시 간판을 내걸고 경영해야 한다. 그래서 간판 광고가 인기가 많아요. (3) 상품시장:' 구당서 위건전' 에 따르면 천보년 동안 위건건궁벽 밖에는 웨이수에서 장안까지 조주를 설치해 황제가 각지에서 실린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당시 그는 "도쿄에서 서너 이백 척의 작은 목선을 연못가에 놓을 계획을 굳게 세웠고, 모든 배들이 표시를 했다. 만약 광령군선이라면, 그것은 푸가 돌아온 것이다. \ "단양군선, 즉 경구 실크 새틴; 금릉군선, 즉 접미수; 혜제군선, 즉 청동호, 나호, 무릉호, 누빔 남해군선, 즉 대모, 진주, 상아, 침향; 장우군선, 즉 유명한 도자기, 술기, 찻주전자, 찻주전자, 찻주전자, Xuancheng 카운티 보트, 즉 빈 청석, 종이, 펜 및 coptis chinensis; 안현 초에는 배, 즉 창포, 바이퍼, 비취가 있었다. 당시 화물이 광범위했고 형세가 번영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깃발: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한비자는' 높은 깃발' 이라는 묘사를 가지고 있었다. 당대에도 호텔에 쓰였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두목은 유명한 시' 수향산국주기풍' 을 쓴 적이 있다. 일부 당대의 서예에서는 때때로 식당 깃발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원곡 뒷마당 꽃' 에는' 호텔 앞 3 피트 천, 어서 와서 손님을 찾아라' 라는 두 문장이 있다. "주기의 크기뿐만 아니라 주기의 역할도 설명했다. 북송 정권은 농촌을 안정시키고 생산을 장려하는 일련의 정책을 채택했다. 수십 년간의 전쟁 끝에 사회경제는 휴양생의 기회를 얻었고, 경제는 다시 반등하여 상업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송대는 예로부터 시장광장 제도를 개혁해' 일중위시' 의 제한을 해제했고, 시장교환의 지역과 시간은 더 이상 정부의 제한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어 상업활동의 범위가 더욱 넓어지고, 매우 활발한 국면이 나타났다. 송나라의 수도는 정치경제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상품 집산지이기도 하다. 각국 상인들이 이곳을 오가면서 겉치레가 넓은 대형 점포가 생겨났다. 한편 야시장 금지로 상업무역은 일본 시장, 여명 시장, 야시장으로 나뉘어 상인들이 주야로 쉬지 않고 거래하고 있다. " 사업은 밤낮없이 진행되고 있고, 저녁에 친구를 사귀는 관광객들은 드문드문 울렸고, 오경이 또 울렸다. 이때, 노점상이 거리에서 장사를 할 수 있도록 허락했기 때문에, 도시 곳곳에서 팔리는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송몽원' 도쿄몽중국' 은 이에 대해 상세히 기재했다. "... 흰 셔츠를 입고 파란색과 흰색이 섞인 수건을 걸치고 백자 항아리를 들고 마라탕을 파는 막내아들이 있다." "도시 사람들은 매, 야나방과, 벌, 설류, 보리엽, 코코넛, 망치에 팔린다. 쇠망치만 푸른 우산에서 나와 대나무 선반을 걸치고 매화 금실의 작은 등롱으로 장식했다. 등롱도 프레임의 앞과 뒤에 설치되어 있다. 너희는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무리를 지어 왔다갔다해야 한다. 이것은' 꽹과리' 라고 하는데, 온 거리가 다 있다. 또한' 장미의 봄, 꽃이 만발한 꽃, 모란과 모란, 국물로 씻은 목본식물' 이 모두 열거되어 있다. 꽃파는 사람이 대나무 바구니로 꽃꽂이를 하니, 노랫소리가 기이해서 들을 수 있다. "행상인이 팔면서 큰 힘을 들여서 소리가 많이 들리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구두 광고에서 전문적인 특색을 지닌 다양한 오디오 광고를 만들어 다른 악기로 흔들고, 치고, 긋고, 불어서, 다른 업종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행상인의 드럼, 이발사의 쇠가위와 같은 다양한 업종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상업 활동의 증가는 또한 일부 서비스업의 출현을 초래하고, 종업원이 갑자기 증가하였다. 찻집, 식당, 식당, 여관이 거리 곳곳에 널려 있어 장사가 번창하고 있다. 이런 경제적 맥락에서 광고는 더 발전할 수 있다. 간판, 표지, 술기, 등롱이 제각기 제각각인 반면, 큰 가게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광고 형식인 문패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북송 장택단의' 청명상하도' 에서 우리는' 유' 화단 고향',' 조태가 가정을 이루다',' 영증후군',' 왕씨로점' 등의 간판을 볼 수 있다.

구두 전화, 오디오, 간판, 표지, 등롱과 문패, 문루, 술기 등 초기 광고 형식은 송대에서 상당히 번영했다. 동시에, 기술의 진보로 인쇄술이 발명되었다. 수대가 발명한 조각판 인쇄는 송대에서 이미 활자 인쇄로 발전하였다. 인쇄 기술의 발명은 광고에 새로운 매체인 인쇄물을 제공한다. 사료는 인쇄광고가 송대, 상해박물관에 현존하는' 류진안자공부 바늘행' 동판이 송대 광고 인쇄의 매우 귀중한 사료임을 증명한다.

송 이후의 원명청 시대에는 상품 경제도 다른 정도의 발전을 이루었다. 인구 증가와 점점 더 광범위한 대외 교류로 인해 도시의 발전은 매우 빨라서 전국 각 지형에서 서로 다른 지역 상업 센터가 되었다. 그러나이 기간 동안 광고의 적용은 의심 할 여지없이 매우 활발했지만 광고 형식은 혁신적이지 않았습니다. 구두 광고, 원본 오디오 광고 및 상점 간판 광고의 응용 프로그램-깃발, 간판, 집, 간판, 문 건물, 랜턴. 각종 사서, 노트, 소설, 노래책에 흩어져 있는 관련 기록은 이 점을 충분히 증명한다.

1. 구두 광고

남송 시인 범성대는 그의' 판석호집' 에서' 담외매약 9 년 동안 하루를 그르치지 않고 음성이 매우 좋다' 고 썼다. 명대 탕현조가 쓴' 모란정 규각' 에는' 꽃 파는 소리, 독서 소리가 가난하다' 는 묘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명대 풍몽룡의' 화본',' 모조본' 은 송, 원, 명,' 옥당춘은 남편을 찾기 어렵다',' 사외거리에 운이라는 소년이 있다.' 본경씨, 각각 한 통, 고우편 오리알, 반반' 매도 소리가 계속되고 있다. 청건륭년, 이기' 양주 화보' 는 당시 양주 평산당 일대의 수많은 화상들 중 "소주 사람들은 오색가루로 사람을 닮게 했다.

사람은 시정처럼 손이 멈추지 않는다' 는 기록이 있고, 원곡에는' 화랑' 이라는 곡표가 있는데, 처음에는 화랑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래를 불렀다가 민가로 변해 결국 연예인의 곡목이 되었다.

2. 술기 광고

당송 이후의 시인, 시인은 술기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원명청 문학 작품에도 술기에 대한 묘사가 많은데,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감추다

원곡에는' 만성 30 여관' 이라는 가사가 있다. 당시 소품을 파는 일부 점포들은 상품을' 과장된 가위' 와 약주 한 병을 만들어 가게 입구나 카운터 헤드에 진열해 고객을 끌어들였다. 명청 소설에는 표지에 대한 기록이 무수히 많다.

4. 간판

간판은 당대가 시장 관리 수단으로 삼은 이래 천백 년 동안 당 송 원 명 청 5 대를 가로지르는 광고 형식 중 하나였다. 청명 상하도는 각종 표지판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송대 백화소설' 경본 통속소설 권옥관음' 에는 이런 묘사가 있다. "하루도 채 안 되어 멀리 갔다. 담주성에서, 나는 집 한 채를 요구하고 간판을 달았는데, 그 위에는' 조미옥명을 걷다' 라고 적혀 있었다. " 원구 항저우 잡기' 에서 이우는 장인국의' 육조청' 에서' 간판을 걸고 환호하며 오래된 가게를 여는 것' 을 인용해 옛 가게가 복업하는 모습을 묘사했다. 상업경쟁으로 청대 베이징에서는 심지어 간판으로 동행을 욕하기도 했다. 예를 들면' 우비, 종이, 기름은 모두 집에서 파는 것이다.

그러나 징조는 하나뿐이고, 너도 떠돌이고, 나도 떠돌이다. 매춘부와 도둑은 그의 곁에만 있다. "초기 간판은 일반적으로 간단하지만, 나중에 상업경쟁에서 광고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유명인들에게 편지를 쓰라고 요청했고, 호텔의' 태백유풍', 쌀가게의' 민식' 과 같은 가게가 등장했다. 동시에 간판의 장식에 예술 도안과 금홍화도 진화하기 시작했다.

5. 상점 장식

송대 대형 점포가 발전한 이래 점포의 외관 장식도 광고 경쟁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청명 상하도는' 본점' 을 볼 수 있는데, 그 가게의 인테리어는 줄곧 매우 신경을 썼다. 송대 전성기의 풍락루는 "3 층 높이, 맞은편 5 층, 각각 비교 문지방, 빛의 그림자 연결, 주발 자수, 등불 촛불등이 있다" 고 말했다. 같은 시기에 맹량 루는 항주를 상세히 묘사했다. 현재 항성의 찻집도 마찬가지다. 사계절에는 꽃이 있고, 유명인에게는 그림이 있고, 겉면에는 인테리어가 있다. 당시 점포 인테리어에 대한 중시가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뒤이어 원명청 시대에는 이런 점포 인테리어가 더욱' 사치보다 낫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6. 인쇄 광고

조각판 인쇄는 원명 시대에 크게 발전했다. 공식 인쇄 서적 외에도 민간에서도 백화소설과 희곡을 인쇄하는 데 사용한다. 특히 명중엽 이후 은방에서 출판된 소설, 희곡은 대부분 수국 삽화를 갖추고 있어 서점으로서 그 간행물을 판매하는 선전 수단으로 사용되었다. 홍지 5 년 (1498) 이 출간한' 서사랑기 판타지 홀로그램' 이라는 책의 말미에 출판사 김태악가 서점에서 나온 출판 설명이 있다. "우리는 고전에 따라 그림을 다시 쓰고, 큰 글자편찬에 참여하고, 그림과 조화를 이루며 노래하고 싶다. 객당에서 살고, 배 위를 걷고, 한가하게 앉아, 우리가 계속 이 점을 느끼고, 노래를 잘 부르고, 기분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합시다. " 당시 서점 광고의 기본기를 여기서 볼 수 있다.

각 역사 조대 상업과 광고의 발전에서 우리는 구두광고, 점포 광고에서 인쇄광고로의 역사적 변천을 볼 수 있어 중국 봉건사회 광고의 상대적 전성기와 당시 상업경제와의 관계를 볼 수 있다.

셋. 1840--1949: 중국근대사의 광고

19 세기 상반기에 많은 자본주의 국가들이 산업혁명을 벌여 생산의 빠른 발전으로 자본가들이 시장의 압력을 느끼게 되었다. 거액의 자본을 축적하기 위해, 새로운 상품시장을 개척하고, 노동력과 값싼 원자재를 약탈하며, 광활하고 인구가 많은 중국이 그들의 사냥감 중 하나가 되었다. 1840 년 아편전쟁이 발발한 것은 이 정치, 경제, 문화의 전면적인 침략의 시작이다. 자본주의의 침공은 중국 사회의 성격을 바꿔 폐쇄된 봉건사회가 해체되기 시작했고, 농업과 가정수공업이 결합된 자연경제가 해체되면서 우리 사회는 점차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가 되었다. 한편 외국 자본과 상품의 유입도 중국의 상품 생산에 동력을 제공하고 상공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특히 민족공업과 해외자본의 시장 쟁탈은 광고업의 발전을 자극했다.

아편전쟁 이후 제국주의 열강의 조종 하에 중국 정부는' 남경조약' 을 체결하여 광저우 푸저우 샤먼 닝보 상하이 5 대 도시를 통상항으로 개방하여 중국 상인들이 상술한 항구에서 전국 각지로 외국 화물을 운송할 수 있도록 하여 자본주의의 무역침략을 합법화하였다. 이후 양품이 대량으로 내지로 유입되자 중국은 매수 상인이 나타나 외국 가정을 위해 봉사했다. 외자 유입으로 인한 상업 발전으로 현대광고업은 이들 통상항 도시에서 급속히 발전하였다.

각종 수입 제품 중에서 약품과 담배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광고이다. 5 개 통상항 중 광고가 가장 발달한 것은 상해인데, 이는 당연히 상해의 복지가 넓고 장강 수상의 교통이 편리하다는 것과 관련이 있다. 당시 광고는 주로 도로 표지판과 포스터에 의존했다. 도로 표지판이 벽에 그려져 있고, 파란색 바탕에 흰색 글자가 그려져 있어 매우 간단하다. 포스터는 해외에서 많이 인쇄되어 국내 게시물로 돌아옵니다. 이 표지판 광고와 포스터 광고는 한때 도시에서 광대한 농촌으로 확장되었다. 이 시기에 중국은 현대 신문과 정기 간행물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1853 년 영국인들은 5 대 통상항에서 간행물' 고향에서 멀리' 를 팔았다. 이 잡지는 광고 업무에 종사하여 중외 기업의 교류를 위해 서비스한다. 1854, 잡지는 광고주를 구하는 광고를 게재했다: "상가나 전세 등. , 당신은 이 책을 사용하여 돈을 표현해야 합니다. 거리 스티커보다 헛소문을 퍼뜨리는 것이 더 멀고 이득이 가장 많다. " 역사가들은 이 정기 간행물이 중국 최초의 간행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역사는 신문과 잡지를 상징하는 현대 광고가 외국 상인이 도입한 것임을 증명했다. 1858 년, 외국 상인들이 홍콩에 처음으로' 바샤보' 를 설립했고, 186 1 년 후 선기 가격을 전문으로 하는 광고신문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외국인들은 종합 신문을 창설했을 뿐만 아니라 동양광고, 푸저우 광고, 중국광고 등과 같은 전문 광고신문도 창설했다. 당시 광고 업무는 주로 해운일과 상품가격을 위주로 한 것으로, 통상후 외국 상선이 빈번하게 오가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3 월 23 일 1872,' 신고' 창간,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되고 가장 유명한 중국 신문입니다. 동시에' 상하이 신보' 와' 중국 교회 신보' 가 창간되었다. 이 신문들은 모두 대량의 광고를 실어서 거의 3 분의 2 의 지면을 차지하고 있다. 이 시기에 기계 설비의 광고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중국이 현대 산업 제조 공장을 설립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편전쟁 이전에 중국은 이미 자본주의의 씨앗을 낳았다. 아편전쟁 이후 외국 자본의 침입은 중국 사회경제의 분화를 촉진시켜 중국 자연경제체계의 해체를 촉진하고, 도시와 농촌 수공업의 쇠퇴를 가속화하고, 공업 생산을 자극하고, 공업품의 세계 시장 의존도와 농산물의 상품화를 강화했다. 상품경제의 발전은 민족 자본주의의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KLOC-0/9 세기 중엽부터 우리나라의 일부 상인, 지주, 관료들이 기계를 채용하여 직원을 모집하고 새로운 공업을 개척하기 시작했다. 1895 까지 70 여 개의 중자공장이 등장했다. 1894 년 갑오전쟁 중국 패전으로' 마관조약' 이 체결되면서 중국은 사시 충칭 소주 항주를 통상항으로 개방하고 일본 상인들이 각 통상항에 공장을 개설할 수 있도록 했다. "마관조약" 은 제국주의의 중국 이익에 적응하여, 그 상업 세력을 연해도시에서 내지로 확대하고, 외국을 중국에 공장을 합법화하였다. 일본 상인들은 내륙항에서 광고를 함으로써 중국에서 대량의 돼지 갈기, 오동유, 면화, 생사 등 농수산물을 약탈하거나 공장 생산 또는 중계 무역에 종사하여 중국 농촌 경제와 민족공업에 심각한 파괴 작용을 하였다. 마관조약은 또한 민족공업의 발전과 농산물의 진일보한 상품화를 자극했다. 많은 애국 인사들이 일본 상인의 약탈에 대응하기 위해 공장을 운영하고 자구한다. 1912-1919 이후 우리나라 근대 공업신설 공장 광산 수가 470 여 개로 늘어났다. 외국상 양물과의 대항 경쟁에서 민족공업은 점차 광고를 경쟁 도구로 삼고 있다.

19 년 말 중국 신문이 속속 창간되면서 1895 부터 1898 까지 3 ~ 4 년 동안 32 개의 대보를 창립했다. 자본 경쟁의 심화로 신문 수와 광고 지면이 급속히 증가했다. 65438 부터 0899 까지 통속 신문의 6 개 레이아웃 중 광고가 4 개 반면을 차지했다. 1922 까지 중국의 중외 신문은 이미 1 100 종을 넘어섰다. 신문 광고의 광범위한 출현은 중국 현대광고의 발전이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신문 광고의 발전은 중국에서 새로운 업종인 광고 대행사를 만들었다.

광고 대행사는 신문 광고 대행사에서 진화했다. 중국 초기의 신문 광고 대행사는 광고 업무에 종사하여 신문을 팔았다가 점차 전문 대리로 발전하여 단순히 신문과 잡지를 광고하는 데 의존하고 있다. 1872,' 신고' 의 광고란에는' 소주, 항주 등에 광고를 발표하고 싶다' 는 문구가 있다. 이 신문사의 점장에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가능한 한 빨리 가격을 보내고 신문을 파는 식사의 절반을 더합니다. " 여기서 광고란 광고이고,' 판매자' 는 원래 광고대리상이고,' 식비' 는 광고대리비이다. 처음에는 광고 대행사가 뛰어다니며 신문사에 광고 업무를 청부 맡기고 커미션을 받았다. 이후 신문의 광고 업무가 계속 확대되어 신문사에 광고부를 설립했다. 광고 대행사가 신문사 광고부의 정규직으로 발전하면서 광고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광고 대행사와 광고회사가 등장했다.

1930 년대에 광고회사의 흥기는 중국 광고 발전사의 또 다른 이정표였다. 이 시기에 광고 매체가 다양해지고 다양한 광고 형식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항일전쟁 이전에 많은 대기업들이 그들이 생산하는 외국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광고부를 설치하였다. 예를 들어 영미 담배 회사의 광고부와 화실은 국내외 사방팔방에서 화가에게 광고를 그려 달라고 요청했다. 치열한 상전에서 민족공업도 광고에 투입해 기업에 광고부를 설립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시장 경쟁의 필요성으로 광고 업무가 날로 많아지면서 전문 광고회사가 생겨났다. 1930 년대 초 상하이의 크고 작은 광고회사에는 10, 20 곳이 있었다. 광고회사의 주요 업무는 신문 광고이고, 도로 표지판, 쇼윈도 전시, 네온등, 영화, 슬라이드 등 다른 형태의 광고는 일반적으로 자체 프랜차이즈 회사를 가지고 있다.

이 시기에 신문은 주요 광고 매체였다. 가장 큰 신문은' 뉴스' 로 광고를 유치하라는 호소로 1923 일 150000 부를 팔았다. 또 잡지의 발행 부수도 낮지 않다. 예를 들어 조도펜 편집장의' 생활주간지' 는 매 호 판매량이 1923 부를 넘는다. 생활주간지, 동양지, 여성잡지와 같은 주요 잡지들도 큰 광고를 하고 있다. 도로 표지판 광고는 초기에는 광고의 주요 형태였으며, 나중에는 신문에 위치하게 되었지만, 전체 광고 업무에서는 여전히 상당한 몫을 차지하고 있다. 대도시 사람들의 벽에 그려진 간단한 도로 표지판 광고가 더 이상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일부 광고사들은 책상 위에 컬러 인쇄 포스터를 붙이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나무틀, 납피 장치로 지탱해 페인트로 칠한 광고로 바뀌었다. 흥업, 클라우, 던미링, 화상, 통신 등 많은 회사들이 도로 표지판 광고를 주요 수입원으로 삼고 있다.

방송 광고는 1922 이후에 소개되었습니다. 미국 오스본은 상해에 50 와트의 방송국을 건설하여 중국 방송 광고의 서막을 열었지만, 방송국이 정식으로 광고를 시작한 것은 1927 에, 새 회사는 50 와트의 방송국을 설립하여 뉴스 시사 음악을 방송했다. 같은 해 천진과 베이징도 잇달아 라디오 방송국을 열었다. 1936 까지 상하이에는 36 개의 민영중자라디오, 4 개의 외자라디오, 1 국가정부라디오, 1 가교통부 방송국이 모두 광고를 주요 지지했다.

상하이 최초의 네온사인 광고는 1926 년에 출시되었습니다. 나중에 외국 상인들이 상해에 네온사인 공장을 개설하자, 전기회사, 중자전기 회사가 잇따라 등장해 광고회사를 위해 네온사인 광고를 했다. 게다가, 새로운 광고 형식에는 차체 광고, 쇼윈도 광고 등도 포함되어 있다. 같은 기간 인쇄 광고도 한층 더 발전해 제품 샘플, 내부 간행물 (무료), 기업이 후원하는 전문 간행물, 월카드, 달력 등의 인쇄 광고가 등장했다.

1936 전국운동회 기간 동안 상하이 뉴스는 항공광고를 내놓고 풍선으로' 신문 발행량이 가장 크니 게스트 선택 환영' 이라고 적힌 광고 현수막을 공중에 띄웠다. 국내 최초의 공중광고로 뉴스의 영향을 확대하는 데 매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같은 해 상해에서 전국 상업미술 전시회를 개최하여 광고 예술 수준을 높이고 광고의 사회적 경제적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는 데 좋은 역할을 했다. 이와 함께 국민정부도 광고 관리를 시작했다. 당시 민법 형법 교통법 출판법에는 광고 관련 조항이 있었고 광고세 징수가 시작됐다. 광고업계에도 산업협회가 등장했다. 중국 광고협회는 1927 에 상하이에 설립되어 광고업계 최초의 조직이다. 1933 에서 상하이 광고업계 협회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광고업은 전쟁의 심각한 영향을 받았다. 상해가 함락된 후 각 주요 광고회사들이 연이어 문을 닫았고, 나머지 광고업무는 대부분 일품을 소개하는 광고였다. 비록 후기 광고업무와 광고회사는 무사했지만. 건강한

항일전쟁 기간 동안 국민정부는 충칭으로 이주했다. 당시 남경 상해 한구 천진 등지의 여러 신문이 속속 이주했다. 1937 원래의 상보 외에도 신화일보, 중앙일보, 소보, 대보, 신민일보 등이 각종 광고를 게재했다. 한편 해방구가 창설한 * * * 당보도 소량의 광고 업무를 하고 있다.

항전이 승리한 후 각종 신문 등 언론사들이 잇달아 제자리로 돌아가 복간하자 광고회사도 다시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당시 많은 광고는 모두' 너를 찾아라' 였다. 또 시장에는 미국 상품이 가득 차 있어 광고 업무량이 매우 크다. 미국화물이 중국의 민족공업에 심각한 충격을 주었기 때문에, 거의 붕괴의 위기에 이르렀다. 당시 국내 기계공장연합회는 주최자들의 제창 아래 양품 보이콧과 민족공업 구제를 위한 홍보운동을 벌였다. 당시, 현지와 외국 신문과 거리 표지판에 광고를 해 국산 제품을 사용하라고 호소하는 표지판이 설계되었다. 하지만 1947 이후 연년 내전으로 경제가 붕괴되면서 중국 광고업계가 다시 침체에 빠졌다.

넷째, 건국 후 중국 광고 발전의 우여곡절 과정

1949 년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었다. 경제, 정치, 사회의 원인으로 신중국의 광고업은 길고 우여곡절 과정을 거쳐서야 빠르게 회복되고 발전할 수 있었다.

해방을 앞두고 일부 상공업자들은 중국 * * * 산당에 대한 정책이 명확하지 않아 돈이 도망쳤다. 게다가 국민당 정부가 후기에 채택한 경제정책까지 합치면, 확실히 상공업에 피해를 입혔고, 중국 상공업은 극히 어려운 상태에 처해 있다. 건국 초기에 자금과 원자재의 부족은 상공업의 안정과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경제 형세를 안정시키고 공상기업이 생산을 재개하도록 촉구하기 위해, 신인민정부는 각종 효과적인 조치를 취했다. 상공업계의 원자재와 자금 공급을 지원하면서 동시에 기업에 대한 관리 조치, 각급을 강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