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방언 TV 프로그램에 대한 문헌 리뷰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방언 TV 프로그램에 대한 문헌 리뷰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사투리 프로그램들은 자신들의 '저속함'을 부정하지는 않았지만, 스스로를 저속하거나 저속하게 만드는 대신 스스로를 더 대중적으로 만들려고 노력해왔다. 합리적인 차별을 통해 대중문화에 대한 이러한 점점 더 많은 성찰은 민족정신의 지속과 발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중에게 가깝고, 생활에 가깝고, 현실에 가까운 이러한 민간적이고 저관점적인 뉴스 태도는 이러한 뉴스를 진짜 민중의 뉴스로 만든다.

지역문화의 인기는 현대사회에서 우리의 주류문화가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지 연구해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주기도 한다.

■ 지역 사투리가 완전히 소멸되는 것은 정상이 아니다

많은 프로그램 제작에서 사투리는 포장 방식일 뿐이지만, '사투리 열풍' 현상의 이면에는 방언 그것은 단지 전통 문화의 전달자일 뿐입니다. "방언 열풍"이 반영하는 것은 지역 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새로운 이해입니다.

다양한 세대, 다양한 인종, 다양한 문화적 배경의 사람들이 모두 중국어만 사용하게 된다면, 개인 고유의 특정 지역 문화의 개성은 보편성으로 대체되고, 현지 방언은 완전히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 역시 비정상입니다.

최근 우한 지역에서는 우한 사투리를 언어로 사용하는 TV 프로그램이 붐을 이루고 있다. 후베이 TV 경제 채널이 기획하고 시작한 우한 사투리 드라마 칼럼 '경제 스토리텔링'은 출시되자마자 우한에서 수많은 TV 시청자들의 환영을 받았으며, 현재 이 칼럼은 비교적 안정적인 시청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올해 여름 초부터 우한 TV는 사투리 시트콤 '강성가족'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우한 사투리 TV 프로그램이 현지 시청자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은 것을 기쁘게 생각하는 동시에, 그 이유를 침착하게 생각하고 그러한 프로그램의 단점을 주의 깊게 분석하여 이 "유명 제품"을 진정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고품질 제품".

우한 사투리 TV 프로그램이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호평을 받은 '경제 스토리텔링'과 시청률 1위인 TV 시리즈를 비교해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다.

'경제스토리텔링클럽'의 스토리라인의 우여곡절은 20회가 넘는 잘 짜여지고 잘 제작된 TV 시리즈와 비교하기 어려울 수 있다. TV 시리즈의 등장인물, 때로는 수십 명에 이르기도 합니다. 『경제스토리텔링』에는 인물이 서너 명밖에 없다. TV 시리즈 속 의상과 소품은 눈부시지만 '경제 스토리텔링' 속 인물들은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우한 시민들이다. TV 시리즈에서 자주 등장하는 대기업의 권력 경쟁 장면과 대기업의 음모는 '경제 스토리텔링'에서 다루지 않고, 건드릴 수 없는 우리 삶의 소소한 이야기다.

그럼 현지 시청자들을 사투리 TV 프로그램에 푹 빠지게 만드는 이 신흥 예술 형식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이념적 내용과 표현형식은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이다. 사상적 내용은 예술작품의 뼈대이며, 예술작품이 고상한지 천박한지, 진보적인지 퇴폐적인지는 그 사상적인 내용에 따라 결정됩니다. 내용이 형식을 결정하지만 이것이 형식이 중요하지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표현의 형식은 예술작품의 살과 피이며, 이념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사투리TV 프로그램은 내용과 형식 모두 '삼밀' 원칙을 잘 구현해 '명품'이 됐다. "경제 스토리텔링"은 이 시점에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자신의 일을 스스로 수행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소재와 내용이 일반인들의 일상과 가깝습니다. 부부관계, 상속관계, 이웃관계, 직장 문제 등 모두 드라마에 담길 수 있다. 그러한 작품에 반영된 문제는 보통 사람들이 겪는 문제이기 때문에 그들의 스토리라인은 종종 관객으로부터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의심할 여지없이 대다수 관객의 사랑을 얻을 것입니다.

스케치, 크로스토크, 오페라 등 대중의 삶을 반영하고 대중에게 인기를 끄는 모든 예술작품을 살펴보면, 그 작품들에는 독특한 특징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즉, 그들은 사람들의 생생한 삶의 언어, 모든 단어와 모든 단어가 청중의 마음에 곧바로 전달됩니다. 스토리 쇼의 청중은 우한 사람들이며 언어는 물론입니다. 우한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우한 사투리. 관객들이 지켜보면 마치 이웃과 함께 '일상 이야기'를 하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유쾌하지 않나요?

그런데 사투리 TV 프로그램이 어떻게 자신만의 특별한 맛을 유지하고, 희귀한 시청자를 유지하며, TV 화면의 '대표 요리'이자 TV 프로그램의 '고품질 상품'이 될 수 있을까요?

답은 여전히 ​​'3가지 친밀감' 원칙을 콘텐츠와 형식 모두에서 구현하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콘텐츠적으로 보면 현 시대는 새로운 사고방식과 새로운 기기가 속속 등장하는 사회변혁의 시대임은 말할 것도 없다. 물론 좋은 점도 있고 나쁜 것도 있다. 좋은것과 나쁜 것. 프로그램 제작자로서 우리는 사회의 좋은 도덕적 경향을 형성하는 데 있어 피할 수 없는 책임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혐오감을 재미로 착각할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결국에는 천박해지며, 심지어 본의 아니게 사회생활의 움직임에 역겨운 불협화음을 조장하기도 합니다. '경제 스토리텔링' 창작진은 우한의 도시 생활에 깊숙이 파고들어 평범한 사람들의 소소한 일들 속에서 시대를 초월한 삶의 철학을 전하며, 프로그램 말미에는 진행자가 그 이야기를 간략하게 해설해 재미와 감동을 더한다. 관객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생각하게 만들기 위해 우리는 사회 환경을 정화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책임을 다합니다.

형식적인 관점에서 저자는 다음 두 가지 측면이 우리의 노력의 가치가 있다고 믿습니다.

첫 번째는 어학연수다. 한 철학자는 "우리가 익숙한 것을 깊이 이해할 수는 없지만, 깊이 이해해야만 그것에 대해 더 잘 친숙해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한 사투리 TV 프로그램 제작자는 언어를 단련하고 새로운 것을 개발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한자의 정확한 발음과 풍부한 현지 어휘의 적절한 사용(우한 사투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시청자를 배려하기 위해 자막에 보다 표준적인 언어를 사용해야 함)은 프로그램의 시청 가능성과 흥미를 높입니다. 내레이션과 독백에서 존재하는 인위성을 제거하도록 노력하세요.

두 번째는 플롯의 구상이다. 사투리TV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제작에 있어 일정한 제한이 있습니다. 하나는 시간 제한이다. 사투리 TV 프로그램의 길이는 TV 시리즈의 길이보다 훨씬 짧고 일반 영화에 비해 훨씬 짧다. 두 번째는 자금의 한계이다. 사투리 TV 프로그램을 제작할 때 장면 소품을 만드는 데 많은 돈을 쓸 수도 없고, 메이크업과 의상을 지나치게 사치스럽게 할 수도 없다. 이 두 가지 제한 사항은 방언 TV 프로그램에 대한 뚜렷한 요구 사항, 즉 촘촘한 스토리라인과 눈에 띄는 극적인 갈등을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경제스토리텔링클럽'에서 방영한 '인터넷 중심의 사랑'은 논란이 되고 있는 온라인 혼외정사를 집중 조명하고 있지만, 제작자는 이에 국한되지 않고 아내 홍싱이 바람을 피운 뒤 남편이 프러포즈를 했다. 헤어지기 위해 아내와 아내 사이의 갈등은 극에 달했고, 아내는 그녀를 없앨 새로운 방법을 찾았고, 남편이 온라인 채팅 마스터에게 뇌물을 주는 새로운 갈등으로 이어졌다. 아내를 없애기 위해 아내를 시험하고 유혹하는 모습은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고, 남편과 아내가 서로를 시험할 수 있는지 등의 사회 윤리에 대한 화제도 파격적이었다.

신흥 사투리 TV 프로그램들이 '세밀'을 열심히 하고, 시대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언어와 줄거리를 세심하게 구상하고 다듬는다면 반드시 더 나아질 수 있을 것이다. TV 프로그램에서 차별화된 경쟁을 펼치는 것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