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Zhou Zuoren 의 산문 예술 스타일 (3)

Zhou Zuoren 의 산문 예술 스타일 (3)

주작인 산문예술스타일 < P > 주작인은 여러 외국어에 능통하고 고대와 외국의 책을 모두 훑어보는 것을 좋아해서 박람회라고 할 수 있다. 매번 문장, 각종 장고 출전을 쓸 때마다 그의 글에서 도도하게 나왔다. 그는 또 옆에서 인용한 것을 좋아하여, 어떤 책에서 몇 마디 따와서, 그가 이야기한 지식을 비교적 상세하고 풍부하게 하였다. 이 지식들에 대해 그는 교과서와는 달리, 교과서에 없는 많은 지식으로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마름모" 라는 글에서 주작인은 아이가 마름모를 사서 먹는 것부터 고향 마름모 계절의 감동적인 장면을 회상한다. 동시에' 호야',' 미수헌일기',' 월희' 등 고서를 인용해 마름모의 이름, 모양, 먹는 법, 저장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런 실제 생활 지식 중 일부는 일반 교과서에는 없을 것이고, 주작인은 생활 속의 실제 사물에서 출발하여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생활 속의 재미를 써서 독자들이 심미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마름모의 지식과 먹는 법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우리는 항상 여러분과 명가의 차이는 명가가 왕왕 한 가지 맛만 있는 반면, 모두 오미가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가, 명가, 명가, 명가, 명가) Zhou Zuoren 은 우리 나라의 새로운 문학사의 산문으로서 맹목적으로 평이한 것이 아니라, 평이한 주도적 풍격을 희석하여 쓴 시부미, 유머 감각, 지식성 등의 내용을 조화시켰다. 다양한 풍격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주작인 산문의 전체적인 풍모를 이루었다. < P > 참고 문헌

① 주작인:' 비오는 날 책 자서 2' 4 페이지, 허베이 교육출판사 22 년 1 월 1 판

② 주작인:' 비오는 날 책 자서 1' 1 페이지, 허베이 교육출판사 22 년 허베이 교육출판사 22 년 1 월 1 판

④ 주작인:' 택사집 3 월 18 일 사망자에 관한' 62 페이지, 하북교육출판사 22 년 1 월 1 판

⑤ 주작인:' 호랑이집 손중산 씨' 175 페이지 허베이 교육출판사 22 년 1 월 제 1 판

⑦ 주작인:' 약미집 자서' 2 페이지, 하북교육출판사 22 년 1 월 1 판 주작인 산문예술스타일 편 2

1,' 인간 문학' 의 < P > 5 4 신문화 운동 새로운 문학은 어디에 있습니까? 후시는 글에서 중국 신문학 운동의 이론을 설명하면서 "우리의 중심 이론은 두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우리가 살아있는 문학을 건립해야 한다는 것이고, 하나는 우리가 한 사람의 문학을 건립해야 한다는 것이다" 고 강조했다. [1] 이로써' 살아있는 문학' 은 새로운 문학 운동이 추구하는 중요한 형식이 되고,' 사람의 문학' 은 그 탐구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 P > 호적응이 제시한 사람의 문학관은 본질적으로 문학 내용의 혁신에서 진정한 사람에게 관심을 갖고' 사람의 문학' 을 쓰는 것을 말한다. 그가 추앙한 주작인의 당시 문학 내용 개혁에 관한 가장 중요한 선언인' 사람의 문학' 도 이 관점을 잘 증명했다. 실제로 주작인은 사람의 발견, 사람의 가치, 인생에 대한 각종 사고 등' 사람의 문학' 에 대한 사고에서도 일련의 작품을 창작했다. < P > Zhou Zuoren 이 1918 년에 발표 한 "인간 문학" 이라는 문장, "인간 문학" 에 대한 그의 견해를 제시 한 다음 "민간인 문학", "새로운 문학의 요구 사항" 등 문장 발표가이 견해를 설명했다. 또 그는 일본 신촌에서 본' 인간의 삶' 을 묘사할 때 이를 심화시키고 있다. 이 시리즈의 창작은 주작인의' 인간 문학' 에 대한 사고가 결코 일시적인 흥성이나 어느 시점에서 끝나는' 사상 계몽' 이 아니라는 것을 충분히 설명한다. 그는 개념의 제안, 수정에서 이 길의 시행, 심지어 마지막 태도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줄곧' 사람의 생활' 계몽을 실현하기 위해' 사람의 문학' 을 위해 끊임없이 자신의 사상을 높이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 P > 둘째, 주작인' 사람의 문학' 관 < P > 은 도대체' 사람의 문학' 이란 무엇인가? 주작인은 이 개념에 대한 해석을 통해 그의 통찰력과 식견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지금 제창해야 할 새로운 문학, 간단히' 사람의 문학' 이라고 말하면 배척해야 하는 것은 바로 비인간적인 문학이다." [2] 주작인은 그의' 사람의 문학' 글에서 이 중요한 개념을 제기하고, "이 인도주의를 근본으로 하여 인생의 여러 문제를 기록한 글, 이른바 사람의 문학" 이라고 지적했다. [3]

' 사람의 문학' 을 이해하기 위해 주작인은 이런 방면을 탐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P > 우선 인간 문학에서' 사람' 에 대한 해석이다. 그는 이 중 두 가지 요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사람이 다른 동물과 다른 생활 본능을 가지고 있고 만족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점에서 그는 우리나라 고대 이래 봉건 사회에서 인간성 본능을 억압하는 전통을 발견하고 문학을 통해 오랫동안 억눌린 국인을 깨우려고 시도했는데, 둘째, 사람은 내면적인 생활을 해야 한다. 영혼을 고상평의 경지에 이르게 하다. 이로부터 파생된 사람의 이상생활은 영육이 일치한 생활, 즉 물질적으로나 도덕적으로도 만족하고 발전할 수 있는 생활이어야 한다. "사람" 의 개념에 대한 제안과 사고에 대해 주작인은 수천 년 동안 봉건사회의 기형적 관념을 깨고 사람들이 기존의 전통인식을 혁신하기 시작했다. < P > 다음은 인도주의적 제안이다. 이는 주로 인간관계 개선 문제에 반영된다. 주작인이 추구하는 인도주의는 이기적이고 이타적인 이상적인 생활이다. "내가 말하는 인도주의는 세상의 이른바' 비천민인' 이나' 박시제공' 의 자선주의가 아니라 개인주의의 인간 본위주의이다." [4] 이 점은 사람이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기초 위에서 다른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이런 주장은' 작은 나를 희생하고 큰 나를 완성하라' 는 등 집단주의 관념을 깨뜨리고 각종 속박에서 사람들을 해방시켰다. < P > 세 번째 요점은' 인간 문학' 과' 비인간 문학' 의 차이다.' 인간 문학' 은 사람의 삶을 쓰는 것이지, 인간 문학이 쓴 것은 비인간적인 삶이다. 주작인은 유교도교에서 나온 문장 중 거의 불합격이라고 예를 들었다. 그들이 제창하는 비인간적인 도덕은 겉으로는 풍교를 유지하지만, 실제로는 사람을 억압하는 생활 본능이기 때문이다. < P > 5 4 신문화 운동 중 가장 큰' 신' 은 봉건제도를 전복하고, 사람을 낡은 체제에서 해방시켜 사람들의 각성을 촉진하는 데 있다. 주작인은' 사람' 에 대한 사고와' 사람의 문학' 창작에서 가장 대담한 혁신을 했다. < P > 3,' 사람의 문학' 에서' 사람의 생활' < P > 주작인이 부지런히 추구하는' 사람의 문학' 관은 그의 창작 실천을 통해 이뤄졌다. Zhou Zuoren 의 문장 분석을 통해 "인간 문학" 에 대한 그의 무한한 생각과 추구를 볼 수 있으며, "인간 문학" 을 통해 사람들을 깨우고 올바른 삶으로 나아가 결국 "인간의 삶" 을 실현하기를 희망합니다. 창작에서' 사람의 문학' 관에 대한 파악을 통해' 사람의 생활' 의 실현 경로에 대한 사고를 엿볼 수 있다.

첫째, 일본 신촌이 실시하는 제도와 방식이' 인간의 생활' 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가 1919 년 창작한' 일본 신촌기 방문', 192 년 창작한' 신문학의 요구' 와' 신촌의 이상과 실제' 세 편의 문장 중 주작인은 연이어 그의 기대를 확고히 드러냈다. 그는 일본 신촌에서 체험하면서 처음으로' 인간의 삶' 을 느꼈다고 느꼈다. "도시로 돌아와 풀밭에서 밀밥을 먹고 숙소로 돌아갔는데, 피곤하기는 했지만 정신은 매우 즐거웠다. 3 여 년 동안 충실하지 못한 삶을 살았고, 오직 반나절만이 세상의 선악을 초월하고' 사람의 생활' 의 행복을 조금 알 수 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일본 신촌에서 주작인은 모든 사람이 각자 최선을 다하고,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하고, 고생 * * * * * * * * * * * * * * * * * * * * * * * * * 인간의 문학' 에 대한 이상을 더욱 확고히 하고, 중국 사회에서도 이런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갈망한다. "신촌의 이상과 실제" 라는 글에서 주작인은 사람의 이상생활을 구체적이고 미묘한 글로 묘사하고, "사람의 문학" 에 호응하는 개인본위주의를 다시 한 번 제시했다. "자신을 사랑하는 것을 철저히 알수록, 타인 속의 자신을 더 사랑할 수 있다" [6]. 이 기간 동안 주작인은 개인, 인간 관계 등에 대해 면밀한 관심과 연구를 유지해 왔으며, 가장 좋은 방법으로 볼 수 있다. < P > 두 번째는' 민간인의 귀족화',' 인간의 초인간화' 를 통해 진정한 사람을 형성하는 것이다. 이는 주작인이 민간인과 귀족이라는 관점에서 사람의 문학, 사람의 삶의 핵심을 분석하는 것이다. 신문화 운동에서 진수는 그의' 문학혁명론' 글에서 서민문학과 귀족 문학을 제기하고 서민문학을 제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주작인이 창작한' 서민문학',' 귀족과 서민' 등 문장 등은' 인간 문학' 에 대한 그의 견해의 연장선이다. 그는 서민문학과 귀족 문학에는 두 가지 중요한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서민문학은 일반 문체로 보편적인 사상과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둘째, 서민문학은 진지한 문체로 진지한 사상과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 [7] 이곳의 보편성과 진지함은 일반인, 정상인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이다. 그는' 사람의 문학' 이라면 보편적이고 진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922 년, 주작인은' 귀족과 민간인의' 이라는 글을 발표하여 이전에 보편적이고 진지한 기준으로 민간인과 귀족을 구분한다는 관념을 바꾸었다. "서민의 정신은 숙본이 귀를 잘 살리는 의지라고 할 수 있고, 귀족의 정신은 니체가 말한 구승의지라고 할 수 있다." [8] 여기서 주작인은 "문예가 서민의 정신을 기조로 하고 귀족의 세례를 해야 진정한 사람의 문학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여기서 주작인은' 사람의 문학' 이 민간인의 귀족화, 인간의 초인간화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 P > 인간의 생활본능, 도덕적 욕구, 또는' 사람의 생활' 실현, 민간인의 귀족화로' 사람의 문학' 을 설명하든, 주작인은 항상 글을 통해 생활 여행 등에서 얻은 깨달음을 사상무기로 만들어 오사신문화 운동, 특히 사람의 각성과 해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나중에 주작인은 그가 제기한' 사람의 문학' 이라는 구호에 대해 곧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이 구호에 포함된 공리주의를 반성하기 시작했다." [9] 그는 문학이 무엇을 위한 것이 아니라 예술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 P > 4, 주작인' 사람의 문학' 관은 < P > 주작인이 제기한' 사람의 문학' 관을 오사시기에 사람의 발견과 각성에 계몽가치와 중요한 의미를 지녔으며, 하나의 관점으로 사조가 많은 지식인과 일반 독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늘날 볼 때, 현대 지식인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여전히 어느 정도의 계시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 P > 우선, 주작인이 제기한' 사람의 문학' 관은 어떤 형식도 숭배하지 않고, 이전의 관념의 속박을 깨고, 진정한 인간의 문학을 창조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지식인의 사고에 좋은 계몽작용을 한다. 주작인은 1885 년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전통 서당에서 교육을 받았지만, 그는 신문화 운동 초기에 머릿속에서 받은 전통 교육의 구도를 깨고, 진정으로 여성과 어린이에게 관심을 갖고' 사람의 생활' 에 관심을 갖고, 당시 매우 일찍' 사람의 문학' 이라는 구호를 제시했고, 어떤 형태에도 미혹되지 않고 문학에 견지할 수 있었다. 현대 지식인들은 시대와 사회에 있어서 맡은 임무가 다르지만,' 인간 문학' 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면 현대 사회에 유리한 관점을 제시하는 것도 큰 공헌이다. < P > 둘째, 주작인이' 사람의 문학' 을 추구하는 길을 보면 구호를 양조하는 제안, 생활경험의 증거, 관점에 대한 보충, 그에 대한 의문에 이르기까지 그가 이전 시기에 그에 대한 노력으로 사회의 각성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지식인에게 어떤 관점의 제기도 사회에 진정으로 유익한 한,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방해를 받아도 그에 대한 노력과 확고함도 유익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P > 오사시대 주작인의' 인간 문학' 관은 당시 문학 내용의 개혁에 대한 방향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지식인들에게 길을 제시하고 일반 민중의 각성에 기여했다. 최종 도로의 성공 여부에 관계없이 그 발생 역할은 나무랄 데 없다. 한 세기 가까이 떨어져 있는 오늘날에도 많은 독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