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상에서 가장 실용적인 쿵푸는 무엇인가요?

세상에서 가장 실용적인 쿵푸는 무엇인가요?

'내가 우당쿵푸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라는 기사를 먼저 읽어보시고 이야기 나눠주세요.

1996년 7월 중순, 상하이 영화 제작소의 한 영화 제작진이 영화 '무당산화룡'을 촬영하고 있었습니다(영화는 끔찍했습니다.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무당산 때문에 산둥에는 재정적 지원을 해주는 무술 학교가 많았기 때문에 영화 제작진은 나와 린이라는 형을 포함하여 많은 무술 학교 학생들을 아르바이트로 초대했습니다.

그날 오후에는 적군 정치 참모 역을 맡은 젊은 배우 린 형제와 함께 카메라를 들고 갔습니다. 촬영 쉬는 시간에 마오쩌둥 역을 맡은 배우를 만나 단체 사진을 찍습니다. (지난 며칠간 무술 장면을 촬영하면서 이 배우와 매우 친해졌습니다.)

오후 2시 30분쯤, 형과 함께 촬영장 주변 풍경 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때 갑자기 날씨가 바뀌더니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근처 사찰로 달려가 비를 피하려고 달려갔습니다. 사찰에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 입구 처마 밑에 머물렀다. 우당산에는 매우 강력하고 많은 모기가 있는데, 현지인들은 이를 '물방울'이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문 앞에서 이 모기에게 맞아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잠시 후 비가 조금 잦아들었고, 촬영장 방향에서 도사 한 분이 노란색 옷을 입고 천신발을 신은 채 머리를 헝클어뜨리며 천천히 걸어갔다. 절. 우리가 문에 도착했을 때 그는 우리가 모기로 고통받고 있는 것을 보고 우리를 부르며 "안에 모기가 없어요, 들어와 앉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도사를 따라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전에도 그를 한 번 이상 본 적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처음 우당산에 도착했을 때 린 형제와 저는 그가 마을에서 쌀을 사는 모습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30파운드 쌀가마니를 등에 지고 걷는다. 형은 멀리서 그를 볼 때마다 웃음을 참지 못하며 우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당산은 무술의 성지라고 하는데, 도사들은 모두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엉뚱한 곳." "저 병신 같은 도사 좀 보세요. 파리 잡는 것보다 싸우는 게 더 쉬울 것 같아요." 형이 반년 전 지방 65kg 산다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자 모두가 동의해 웃었다.

도사님은 매우 여유롭고 수다스러운 분이셨고, 대화 중에 우리는 도사님의 세 가지 종교 고전에 대해 거의 모든 것을 알고 계셨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 당시 나는 처음으로 무당산에 도착했고 도교 문화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었으며 매우 새로운 느낌을 받았고 많은 종교 서적을 읽었습니다.) 테이블에는 전 세계의 종교 고전이 가득합니다. , 도교 스승님이 하나씩 대답해 주시고 우리를 위해 인내심을 갖고 설명해 주실 수 있습니다.

점차 화제는 무술로 옮겨갔다. 도사는 린 선배가 지역 챔피언이라는 말을 듣고 자리에서 일어나 미소를 지으며 그에게 손을 대자고 제안했다. 키 170cm에 근육이 풀어진 도사를 바라보던 형은 의아한 표정으로 나를 돌아보며 도사를 향해 손을 흔들었다. 그냥 해봐."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떠났다. 아무런 자세도 취하지 않은 채 자리에 앉은 그는 아무렇지도 않게 손을 등 뒤로 깍지 끼고 고개를 끄덕이며 "이리 와"라고 말했다.

늘 의심하던 형. 이 도사가 정말 쿵푸를 했는지 확인하자 상대방이 주도적으로 그에게 쿵푸를 권유했습니다. 예의를 차릴 필요 없이 그는 준비된 자세로 오른손을 찔렀다가 나서서 도사를 주먹으로 때렸습니다. 얼굴. 나는 도사가 우아하게 왼쪽으로 반 바퀴를 돌리고, 손으로 원을 그리며, 형의 주먹을 춤추듯이 놓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의 몸은 이미 형의 오른쪽으로 돌았고, 펀치를 날렸습니다. 두 사람 사이의 거리는 한 자 남짓이었다. 이때 도사님은 오른쪽 집게손가락을 펴서 형님의 목 오른쪽에 살짝 올려 놓으셨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도사님의 놀라운 신체능력에 의구심이 들었을 뿐만 아니라, 형님의 부동의 모습에 더욱 놀랐습니다. 그의 우승 타이틀이 헛되지 않고 그의 펀치가 빠르고 무겁다는 것을 당신은 알아야합니다. 우리 형제 중 누구도 그의 대련 파트너가 될 의향이 없으며 누구도 감히 정식 대결을 할 수 없습니다.

나는 더 잘 보려고 몇 걸음 앞으로 나아갔다. 이때 도사가 천천히 말했다. "떨어져라." 그의 손가락이 부드럽게 뒤로 움직이자 형은 고개를 들고 뒤로 넘어졌다. , 하지만 발이 땅에서 떨어지지 않아 허리 다리를 연습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도사가 “일어나라!”라고 말하자 형도 자리에서 일어났다가 나도 모르게 몸을 숙였다. 도교 승려가 마치 머리를 잡고 있는 것처럼 목 오른쪽을 한 손가락으로 눌렀을 뿐입니다.

그러자 당황한 형을 놓아주고 다시 오라고 신호를 보냈다. 이번에는 형이 조금 조바심이 나서 발을 들고 오른쪽 채찍으로 도사를 걷어찼다. 동생의 오른쪽 다리는 여전히 허공에 차고 있었는데, 갑자기 왼쪽 다리를 지탱하듯이 자동으로 뛰어오르듯 등을 대고 땅바닥에 쓰러졌습니다. 도복을 뒤집어쓰고 있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도사님의 움직임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네요! !

그 이후에도 나한테 손 좀 대보라고 했고, 그래도 깔끔하게 쓰러뜨렸다. 그러다가 둘이서 같이 공격을 했고, 다음 날에도 6명의 형제들과 약속을 잡았다. 그는 무술을 잘해서 우리와 함께하려고 했지만 매번 몇 초 만에 방해를 받았습니다. 자세한 과정은 정말 장 낭비입니다. 아래에서는 그의 쿵푸 분류 중 일부를 요약하여 소개하겠습니다.

1. 스티키진: 스티키진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는 이유는 태극권의 실제 효과에 대해 많은 분들이 의문을 제기하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우리가 도사님과 접촉했을 때, 그는 우리에게 끈끈한 힘을 여러 번 보여주었습니다. 우리의 주먹이 아무리 빨라도 그는 항상 한 손으로 작은 원을 그리며 우리 팔뚝에 올려 놓았습니다. 손목이 약간 휘어져 있었고, 팔을 잡고 있는 손가락이 전혀 없었지만 뒤로 당길 수도 없었고 몸 전체를 움직일 수도 없었습니다! 누군가 당신의 손을 큰 힘으로 잡고 당신이 그것을 뒤로 당기고 싶다면 두 사람 모두 열심히 싸워야 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긴 팔에 갇힌 후에는 팔의 존재감을 거의 느낄 수 없습니다! ! 우리가 어느 방향으로 펌프질을 하든 그 모든 힘이 헛된 것이었지만 도사님은 여전히 ​​웃으며 우리에게 말을 걸고 우리의 팔을 잡아당기며 아무렇지도 않게 가지고 놀았습니다.

2. 쿵푸: 이렇게 놀라운 쿵푸를 영화에서 보는 경우는 드물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 옆차기를 예로 들어보자. 먼저 선배에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어떤 강한 발차기도 마음대로 무력화할 수 있다고 말하자 선배는 싸움 중에 오른쪽 발차기를 여러 차례 공격했고, 선사는 앞으로 나아갔다. 오른발을 왼발로 반걸음 앞으로 내밀어 오른손을 머리 위에서 반원을 그리며 온몸을 형의 종아리에 밀착시킨 뒤 왼발을 내디뎠다. 몸을 왼쪽으로 돌리고, 형의 허벅지에 등을 기댔다. 형의 다리가 먼저 쫓겨났고, 도사가 그렇게 많은 행동을 마친 후에 형이 다리를 찼다! ! 그리고 집게손가락을 형의 목에 대고 “가자!”라고 외쳤고, 형은 옆으로 꼿꼿이 쓰러져 누가 공격해도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3. 발차기 기술: 확실히 제가 본 발차기 기술 중 가장 빠른 기술입니다. 현대 무술에서 이렇게 유연한 발차기 기술은 전혀 없습니다! 그는 나를 한쪽 다리로 연속으로 9번 찼고 나는 방어할 기회조차 갖지 못했습니다! 온몸을 걷어찼지만 다치지 않았어요! 어떤 사람들은 그의 다리가 화려하고 힘이 부족하다고 말할 수도 있겠죠? 만약 당신이 그곳에 가서 그가 다리를 찰 때 내는 소리를 들었다면 다시는 그런 질문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 후 나는 그에게 나무판(제재소에서 가져온 긴 나무판)을 사용해 보라고 요청했고, 그는 오른쪽 다리를 사용하여 무릎 관절을 축으로 해서 몸 바깥쪽으로 살짝 스윙했습니다. 4CM 두께의 나무판이 '펑'하는 소리를 내며 부서졌습니다.

4. 테크닉: 테크닉에 관해 가장 먼저 언급해야 할 것은 그의 손바닥이 뼈 없는 것처럼 부드러운데 손가락을 펴서 우리에게 잡아당기라고 했습니다. 미안해요, 우리 둘 다 그걸 당길 수 없었어요. "팡시유"의 "그림자 없는 손"은 다들 아시죠? ——도사가 손가락에 밀가루를 묻혀 형에게 점을 찍었습니다. 형은 서둘러 막아내려 했지만 곧 30개가 넘는 흰 점이 찍혔습니다! Lao Li는 한때 가짜 마스터들이 "인치 강도"를 수행한 것에 대해 꾸짖었으며, 그 "마스터들"은 종종 피험자들에게 다리를 평행하게 서도록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도교 승려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최대한 가만히 서 있으라고 했지만 손가락 하나로 우리를 몇 걸음 뒤로 밀어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는 펀치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으며 우리가 부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무리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팔꿈치 하나 안 맞고 펀치 열 개를 맞을 수 있고, 뺨 하나 맞지 않고 팔꿈치 열 개를 얻을 수 있고, 손가락 하나 안 맞고 손바닥 열 개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의 팔꿈치 기술은 여러 가지 기술로 바뀔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움직임을 매우 빠르게 바꿀 수 있습니다.

5. 던지기: '던지는 방법' 대신 '던지기'라고만 말하는 이유는 '던지는 방법'이 전혀 없기 때문이에요! ! 우리가 그와 싸울 때 그는 종종 쫓겨나고 3 미터 떨어진 곳으로 던져졌습니다 (아직도 자비 롭습니다). 쓰러진 사람은 몸을 살짝 두드리는 느낌만 받았는데...

6. 내면의 힘: 그 사람과 싸울 때 우리는 이미 지쳐서 숨이 막혔다. , 하지만 그는 여전히 침착하게 말하고 웃었습니다. 그의 얼굴은 붉어지지도 않았습니다. 실제로 내적인 근력을 단련한 사람은 땀을 흘리는 것이 어려운데, 이는 체력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강한 정신으로 수행하지만 벽돌과 돌멩이를 부술 수는 있지만 지속적인 인내를 이룰 수는 없습니다.

7. 근육: 그의 근육은 일부 현대 무술 근육 평론가들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그는 근육 훈련을 전혀 옹호하지 않고, 몸 전체가 느슨하고, 심지어 우리의 요구 사항에 따라 격투 스타일을 수행합니다. 주먹을 꽉 쥐면 가장 풀기 힘든 삼각근마저도 헐거워지지만, 두 사람을 동시에 들어 올릴 수 있고, 주먹과 발차기를 마음대로 버틸 수 있다.

8. 숨겨진 무기: 우연히 사원에 있을 때 나와 숨겨진 무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 동상 앞 커튼에 있는 단어를 표적으로 선택하라고 하더군요. 내가 선택을 한 후, 그는 10미터 떨어진 곳에 서서 재빨리 머리에 있는 비녀를 뽑아 발사해 목표물을 맞히고 천을 똑바로 관통했습니다! 그의 머리핀은 강철로 만들어졌으며 한쪽 끝은 매우 날카로운 부분으로 날카롭게 만들어졌습니다. 우리의 일반적인 생각에 따르면 더 두꺼운 끝이 목표물에 맞아야한다는 것이 수수께끼입니다. 이는 숨겨진 무기를 발사하는 그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그는 우리에게 무당복싱의 무술원리를 설명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원'이다. 우리가 아무리 강하고 빠르게 쳐도 효과가 없는 것은 그가 저항해서가 아니다. 그러나 그 자신의 내부 편향은 마치 고속 회전하는 연삭 휠에 물을 뿌린 것처럼 미래의 힘을 분산시킵니다. 또 다른 포인트는 '힘을 빌려' 상대를 때리거나 끌어당겨 중심을 잃고 넘어지게 만드는 것이다. 무당복싱은 '선제공격'을 강조하며,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하여 한 번의 움직임으로 적을 물리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무기에 관해서는 채찍질이 제일 좋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직접 ​​눈으로 보지는 못했다. 또한 언급할 만한 점은 우리가 어떤 공격을 하든, 어떤 경고 없이도 우리가 공격하는 즉시 공격하는 손과 발을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경험에 대해서는 아직 포스팅을 마치지 못한 세부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너무 급해서 조금 일관성이 없었습니다.

몇몇 친구들은 가만히 멈추는 기술이라고 했는데, 유도는 추격할 때 별로 잘 설명하지 못한 것 같아요. 그는 우리 6명과 동시에 시작했고, 별 노력도 없이 몇 초 만에 우리 모두를 쓰러뜨렸습니다. 처음에 그곳에 있었을 때 믿을 수 없었습니다. 꿈속에서 진용의 무술 소설에 들어간 줄 알았어요! 발차기, 운지법은 최고라고 할 수 있지만 우리에게 사용되지도 않고 우리에게 상처를 줄 필요도 없습니다. 게다가 TV에서 본 것처럼 한 손으로 여러 명을 동시에 포착할 수 있었고, 그가 연습하고 설명해준 태극권 동작에는 실제로 예상치 못한 비장의 카드가 담겨 있었습니다. 다른 무술학원과는 다릅니다. 그의 복싱은 매우 느린 것 같지만 실제로는 매우 빠릅니다. 그의 평소 복싱 스타일 때문인지 상대가 이런 환상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의 주먹과 발은 우리를 때릴 때 아무런 힘도 발휘하지 못했고 우리 몸에 약간의 마찰감만 느꼈고 발 뒤꿈치가 땅에서 떨어지면서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넘어졌습니다. 그 당시 제가 어리고 무지해서 안타깝습니다. 그 분이 저에게 쿵푸를 가르쳐 주겠다고 약속한 후, 가족들의 반대로(이전에는 거의 2년을 보냈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무당산을 떠났습니다. 나는 그에게 매우 감사했습니다. 나는 특히 어떤 "스승"이 수행하는 "마술"에 감탄했고 거의 집착할 정도였습니다. 다행히도 도교 승려가 저를 지도해 주고 사심 없이 온갖 속임수를 폭로했습니다. 내가 길을 잃지 않도록 도와준 것입니다. 나중에 그의 소개를 통해 나는 운 좋게도 무당산 금봉에서 도사의 쿵푸를 보게 되었는데, 그때 처음으로 그 거품이 적을 물리칠 수 있는 날카로운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지금까지도 도사님의 인도하심을 생각할 때마다 아직도 감탄과 감사의 마음이 듭니다...

그 집에 며칠 묵었는데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호기심에 그에게 물을 수밖에 없었다. 그는 웃으며 내가 너무 깊게 잤다고 말했다(얼굴이 붉어졌다... 정말 벼락에 잠에서 깨어나지 못했다). 왜냐하면 무당복싱에는 “가벼이 넘기는 것보다 지는 것이 낫다”는 룰이 있고, 무당도교에서는 룰이 있기 때문이다. 복싱은 비밀이 누설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형제들 사이에도 비밀로 유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많은 도교 승려들은 무술을 전혀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날 그는 낮에는 명상과 내면 연금술을 주로 수행하고 밤에는 복싱을 수행한다고 큰 관심을 가지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삼풍 오리지널 태극권" 세트를 주었기 때문에 하하. 우리의 일반적인 Chen 스타일과 Yang 스타일은 수없이 느리고 시청이 전혀 즐겁지 않습니다. 우리, 그는 완벽하게 아름다운 루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는 나를 가르치면 반년 안에 내가 챔피언 형제를 능가할 것이 보장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 경험으로 인해 우리 중 몇몇은 너무 절망적이어서 무술 수련을 포기했습니다. 비록 지방 대회에서 우승했지만 여전히 백지와 같았고 실제 무술의 껍질조차 없었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종종 농담을 했습니다: "내가 이기지 못하면 세상을 떠난다!" 이 시간이 지나고 우리는 세상의 문지방을 밟아본 적도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도교 신부님은 이제 북동쪽으로 가셨는데, 나는 2년 동안 그 사람의 소식을 듣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어떤 좋은 사람들은 내가 꾸며낸 말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 사람을 만나기 전에는 한 무술 저널에 그의 글이 실렸습니다. 도교협회 페이지 소개를 통해 색칠을 했지만, 내가 그 잡지를 우당산을 떠난 후에야 보았다는 말은 한 번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그의 캐릭터에 대한 존경심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나를 광고의 바보로 오해하지 않도록 이 기사를 추억으로 삼아 무당쿵푸 경험을 소개합니다. 그 사실을 밝히지 않은 채 그가 요구한 것은 도사 이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