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자의 유래 설화

한자의 유래 설화

기원전 14세기경 은나라 말기의 '갑골문'은 '한자'의 첫 번째 형태로 여겨져 오늘날까지 다양한 글꼴이 탄생했다. 다양한 스타일, 단일체 스타일, 떠 다니는 구름 스타일 등. 이는 문화적 번영의 구체적인 표현이자 한자 발전의 필연적 결과입니다. 세계 모든 나라 중에서 오직 우리 중국 문화만이 중단 없이 계승되어 왔으며, 오직 우리의 '한자'만이 고대부터 중단 없이 발전해 온 세계 유일의 문자 형식입니다. 아래는 제가 여러분께 전해드리는 한자의 유래 이야기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자의 유래에 관한 여러 가지 설

한자의 유래에 대해서는 계성설, 팔괘설, 합투나서설, 창힐설 등 여러 설이 있다. 이론과 그림 이론이요.

1. 밧줄 매듭 이론:

『북사: 위본기』에서는 북조 시대 위나라의 조상들이 '직업으로 사냥을 하다가, 단순하고 단순하며 단순하며 문자를 쓰지 않았습니다. "그냥 나무를 깎고 밧줄로 묶은 것뿐입니다." 원시 사회의 부족이나 중국의 일부 소수 민족이 매듭을 사용하여 문자를 포함한 사건을 기록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전쟁, 사냥, 동맹, 선거, 축하, 결혼, 출산, 질병 및 재난이 기록되기를 기다립니다.

2. 팔괘론:

공안국(孔庵國)의 『상서서』(위작이지만 매우 오래된 것)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고대에는 파오시 가문이 왕이었다. 팔도(八圖)를 그리고 밧줄 매듭을 대체하는 증서를 만드는 것이 글의 결과입니다."

3. 허투라서(Hetu Luo Sh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변화". ": "강은 그림을 낳고, 나(紅)는 책을 낳고, 성자는 그것을 따른다." "그림"과 "책"은 헬라(Heluo)에서 나온다. 이것이 얼마나 신비스러운지 이 이론의 주요 특징이다. 사실상 그것은 그림과 기록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실제적인 용어로는 "변화의 책"과 "변화의 책"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4. 창힐의 인물 창작론:

창힐의 인물 창작론은 전국시대부터 유행했다. "Lu Shi Chun Qiu · Jun Shou"는 "Cangjie는 책을 썼고 Houji는 농작물을 만들었습니다." "Xunzi"와 "Han Feizi"에도 기록이 있습니다. Xu Shen의 "Shuowen Jiezi·Xu": "Cangjie가 처음 책을 썼을 때 그는 그림 문자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Cangjie는 누구입니까? 전설에 따르면 그는 중국 황제의 역사가였습니다. 고대 중부평원의 연맹의 지도자, 사회가 대규모의 부족 동맹 단계로 진입하고 동맹 간의 외교가 점점 빈번해짐에 따라 모든 연맹이 공유하는 일련의 소통 상징의 확립이 시급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공유된 텍스트를 수집하고 정리했으며, 그 작업은 역사가 창힐(Cangjie)의 손에 맡겨졌습니다.

5. 그림 이론:

현대 학자들은 한자가 진정으로 원본 그림에서 유래했다고 믿습니다. 일부 출토문화재에 새겨진 그림은 본문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안 반포유적에서 출토된 양소문화도화토기대야와 후기상청동기의 물고기 모양 문양은 마치 생생하고 생생하다. 고대 한자의 일부 "물고기"와 비교해 보면 그 유사성은 사람들이 한자가 원본 그림에서 진화했다고 믿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한자의 구조

한자의 구조에 관해서는 '육서(六書)'라는 옛말이 있다. '책'은 고대에 글을 쓰는 것을 말하며, 문자를 뜻하기도 하므로 '유서'는 말 그대로 6가지 문자를 의미하고, 유서론은 6가지 한자에 관한 이론이다.

1. 픽토그램:

Xu Shen의 "Shuowen Jiezi·Xu"는 "그림은 사물로 그려지며 태양과 달과 같은 신체에 따라 그려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문자는 상형문자로 사물의 모양을 뜻하며, 문자의 획이 사물의 모양에 따라 지그재그로 나타나는 문자가 바로 '일'과 '월'이다.

'日'이라는 글자는 태양 모양을 하고 있으며, 중앙에 짧은 가로선이 그 틈을 채우는 장식적인 그림으로 글자의 실제 의미는 없다. '월'은 초승달 모양으로 중앙에 짧은 가로획이 있는 장식화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상(商)나라와 주(周)나라의 문자를 살펴보면 두 문자는 그림문자에 더 가깝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형 문자:

양, 갑골 비문은 양의 머리 모양입니다.

나무, 갑골문은 가지와 뿌리, 끝이 있는 나무와 같습니다.

물, 갑골문은 흐르는 물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원래 의미는 강의 총칭이다.

2. 사물 참조:

Xu Shen의 "Shuowen Jiezi·Xu"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사물을 참조하는 것은 눈으로 알 수 있고, 의미는 검사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사물을 가리키는 말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주의깊게 관찰하면 그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는 뜻이다. '上'과 '下'가 바로 그런 글자이다. 지시는 그 단어의 의미가 표현하려는 것을 추상적 기호를 사용하여 나타내는 단어이다.

예:

벤, 청동 비문과 작은 인장 문자는 나무 아래에 점이나 수평선으로 나무 뿌리의 위치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나무의 뿌리를 말합니다.

마지막에는 나무에 가로 그림을 그려 나무 꼭대기의 위치를 ​​알려준다. 원래 의미는 나무 꼭대기이다.

음력 초하루에는 비문에 새긴 글자가 떠오르는 해와 같고, 아랫부분이 땅과 연결되어 있다(일부는 구름이라고 한다). .

3. 이해:

서심의 'Shuowen Jiezi·Xu'는 "이해는 우정과 비슷하기 때문에 의미를 보면 Wu Xin도 마찬가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표의문자는 평행문자, 즉 두 개 이상의 문자가 그 의미를 결합하여 그 문자의 의미가 가리키는 것을 표현하는 문자라고 합니다.

'무'라는 글자는 '지거'라는 두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지'는 원래 사람의 발을 닮았으며, 주로 사람의 걸음과 진보를 상징한다. "지거"는 "게(Ge)"로 나아가는 것, 즉 정벌과 병력 활용의 군사 행동 중 하나이다. 봉서 문자 "신(xin)"의 의미는 인간 단어의 두 글자로 구성된다. 의미는 정직이고 인간의 말은 정직해야합니다.

단어를 아는 예:

빛, 갑골문은 사람의 불에서 나오며, 사람의 머리 꼭대기에 불이 빛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원래 뜻은 빛남이다.

원래 의미는 조상 사원입니다.

꽁, 갑골문이 새겨져 있는 꽁, 두 사람이 서로 따르다, 본래 뜻은 서로 복종하다라는 뜻이다.

4. 음반:

Xu Shen의 "Shuowen Jiezi·X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소리 나는 것은 어떤 것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예는 강과 같이 서로를 보완하는 데 사용됩니다." 즉, 그림음성문자는 그 문자의 의미가 나타내는 사물과 관련된 문자를 이용하여 새로운 문자의 발음과 비교하는 문자, 즉 발음이 같거나 같은 문자를 만드는 것이다. 신캐릭터와 유사하게 신캐릭터를 합성할 때 사용되는 문자 "江", "강"이라는 단어는 이런 단어입니다.

다음과 같은 음성 문자:

황혼, 갑골 비문, 태양이 네 개의 언덕(풀의 상형 문자) 또는 네 개의 나무에 있을 때의 단어의 의미, 원래 의미는 '해가 지기 직전'이라는 뜻으로 'Mo'를 뜻하는 Li Ding입니다. 나중에 "mo" 아래에 글리프를 추가하여 Congrimo 소리의 발음 문자 "mu"를 형성하여 원래 의미를 표현했습니다.

넘쳐나는 갑골문은 마치 그릇에서 흘러나오는 물과 같고, 작은 도장문자는 그릇 속의 물에서 나온 것이다. 둘 다 '이(yi)'라는 단어로 원래 뜻은 물이 넘친다는 뜻이다. 나중에는 "yi"라는 단어 옆에 그림 기호를 추가하여 Cong Shui Yi의 소리에 대한 표음 문자 "yi"를 형성하여 원래 의미를 표현했습니다.

단 갑골문은 새의 형상을 하고 있는데, 즉 '새'와 같은 글자인 '鹹'자이다. 오라클 뼈 비문과 청동 비문은 종종 단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후세대는 Congkou와 Jia Sheng의 그림 발음 문자 "WEI"가 되기 위해 그림 문자 "口"를 추가했습니다.

6. 차용:

Xu Shen의 "Shuowen Jie Zi·X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가장 빌려주는 사람은 자신의 말이 없습니다. 목소리에 의지하여 맡깁니다. 육서(六書)는 전국시대부터 한자의 물리적 구조와 용법을 분석, 정리하여 정리한 육서(六書)이다. 픽토그램, 참고서, 의미, 픽토폰으로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양도서와 차용서 두 권에서는 레터링을 활용하여 이야기합니다. 사물을 분류할 때 매번 같은 기준에 따라 사물을 분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서로 다른 범주를 비교할 수는 없다는 것이 상식입니다. "책"은 "유서"에 있다. 단어에는 하나의 의미만 있을 수 있으며, 단어 만들기 방법과 단어 만들기 방법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전통적인 유서 이론은 결코 혼합될 수 없습니다. 본질적으로 단어 만들기 방법과 단어 만들기 방법.

한자의 진화

한자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화하고 있으며, 그 진화에는 문자 구조의 진화와 문자 형태의 진화가 포함됩니다. , 또한 국가나 지역, 국가 또는 지역에 따른 텍스트 사용법, 작성 자료 등의 차이도 모두 관련됩니다. 한자의 모양은 글자의 글자 모양을 말하는데, 흔히 서체라 한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한자 출현부터 소전까지의 문자를 고대 문자로, 진리서 이후의 문자를 현대 문자로 지칭하는 데 익숙합니다.

1. 장골문:

장골문은 일반적으로 점술에 사용되는 거북이 등껍질의 뼈에 문자를 새긴 것입니다. 신석기 시대 용산문화 시대 허난성 우양현 가호 유적과 산시성 장안현 화원촌 유적에서 신석기 시대까지 옹골 증서가 발견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발견된 상나라의 갑골은 약 10만개에 달하며, 문자가 포함된 갑골의 총 수는 약 62,000개이며, 단일 문자는 3,978개로 분류되었습니다. 읽고 확인할 수 있는 갑골문은 900개가 넘으며 대부분이 상용문자이고, 읽고 확인할 수 없는 갑골문은 3,000개가 넘으며 대부분이 사람 이름, 지명, 종족 이름이다. 다른 전문 이름.

2. 청동 비문:

청동 비문은 진나라 시대의 다양한 청동 그릇에 새겨진 문자를 말합니다. 고대인들은 구리 금이라고 불렀으므로 이 이름은 실제로 청동 비문의 지방 이름입니다. 청동기 중에서는 종(球)이 가장 흔한 악기이고, 삼각대는 의례용 그릇으로 가장 많이 사용된다. 종과 삼각대는 일반적으로 고대 청동기를 대표하는 것으로서 종삼각대라고도 불린다. 그 중 오목한 것을 음(陰)자로 부르며 모형이라고도 하며 솟아오른 것을 양(陽)으로 부르며 기호를 뜻하기도 합니다. 통칭하여 인식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8,000개 이상의 비문이 새겨진 청동기에서 3,000개 이상의 독특한 단일 문자가 발견되었으며, 독자는 약 1,800자를 읽을 수 있습니다.

3. 대주안:

대주안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진나라 문자를 가리킨다. 윗부분은 서주(周周)나라의 청동문을 계승하고 아랫부분은 획이 선형적으로 변하고 글자가 점차 완성된다.

4. 소인서:

소인서는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이후에 널리 사용되는 진 문자를 말하며 진시서라고도 하며 대인의 대칭을 이룬다. 스크립트. 진시황은 육국을 병합한 후 정치적 통일을 공고히 하기 위해 일련의 개혁을 단행했는데, 그 중 하나가 전국시대 이질 인물들의 혼란스러운 상황을 변화시키기 위한 인물 통일이었다. 작은 전서의 형태는 정형화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각 글자마다 하나의 통일된 글씨체만을 명시하고 있으며, 고대 글자 중 오래된 괴형 글자는 많이 폐지된다. 글꼴은 더욱 기호화됩니다. 글리프는 단순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5. 공식 스크립트:

공식 스크립트는 씰 스크립트보다 간단하고 쓰기 쉬운 글꼴입니다. 이 글꼴은 원래 진나라 간수들이 독점적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공식 문자라고 불렸습니다. 공식 문자의 한자 형식은 완전히 상징적입니다. 즉 고대 한자의 상형 요소가 완전히 버려져 문자가 순전히 획으로 구성된 기호로 바뀌고 원래의 상형 및 상징 기능을 상실합니다. 예를 들어, 새, 말, 물고기, 제비, Xiaozhuan은 그림 문자의 의미가 어느 정도 있지만 공식 스크립트는 물고기와 제비의 꼬리, 새와 말의 발과 꼬리를 4개 지점으로 변경하여 원래 문자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볼 수 있습니다. 완전한 획 변형, 즉 전서의 해체, 둥근 획을 정사각형 또는 잘린 획으로 변경, 문자 모양을 여러 기본 획의 집합체로 분해하고 점차적으로 점, 가로 획, 직선 획, 곡선 획, 왼쪽 획을 형성하는 것 , 스트로크, 픽, 후크 등 여러 스트로크.

6. 필기체:

필기체는 쓰기의 편의를 위해 제작된 현대적인 글꼴입니다. 필기체로 "조"는 성급함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필기체에는 Zhangcao, Jincao 및 Kuangcao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필기체는 쓰기도 읽기도 어렵기 때문에 사용과 확산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한자의 구조체계를 상당 부분 파괴하여 의사소통의 역할을 잃게 만든다. 그것은 항상 보조 글꼴이었으며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예술 작품일 뿐입니다.

필기체의 획이 다른 글꼴에 비해 단순하기 때문에 이후 한자의 단순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늘날 사용되는 간체자 중에는 필기체와 정체의 변형이 많이 있는데, 이는 한자 발전에 있어 여전히 필기체의 진보적 의미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7. 실행 중인 스크립트:

실행 중인 스크립트는 일반 스크립트와 필기체 사이의 글꼴입니다. 한나라 말기에 제작되어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인기를 얻었으며 오늘날까지도 일상적인 편지 쓰기, 녹음 및 원고 초안 작성에 가장 널리 사용됩니다.

실행형 스크립트의 특징은 비격식적인 일반 스크립트, 연속 필기체, 연속 획 및 독립된 문자입니다. 인서, 공식 문자, 일반 문자, 필기체 모두 일정한 규칙이 있지만 실행 스크립트에는 특정 규칙이 없습니다. 글이 좀 더 규율 있고 규칙적인 문자 요소가 많으면 Xingkai 또는 Zhenxing이라고 하며, 글이 더 관대하고 필기체 요소가 많으면 Xingcao 또는 Caoxing이라고 합니다. 진(晉)나라 출신인 왕희지(王羲治)는 역대 왕조에서 서예의 성자로 여겨져 왔으며, 그의 『란팅 서문』은 세계 최고의 서문으로 인정받고 있다.

8. 정서:

정서는 한리에서 단순화된 지방을 거쳐 진화한 글꼴이다. 원래 이름은 정서(鄭書) 또는 진서(玄書)였으나 당나라 이후 현재의 이름으로 개칭되었다. 카이는 프렌치 스타일을 뜻하는데, 스펙이 깔끔해 모델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정서가 서한말에 생겨났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 위·금·남북조는 정서가 점차 성숙해지고 현재의 정서가 점차 사라지는 단계이다. 서체는 일반적으로 당나라 서예에서 유래한 것으로, 시인들의 작품에 의해 정립된 당나라 정서에서는 남조와 북조의 정서에 남아 있는 관문을 완전히 제거하였다. 당나라의 정규 문자는 완전히 성숙되었습니다.

일반 스크립트의 주요 특징은 사각형 모양, 곧은 가로 및 세로 선, 선명한 획입니다.

정문자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한공식 스크립트와 동일하지만, 일부 공식 스크립트는 여전히 일부 공식 스크립트의 구조와 획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봉서에는 있지만 일반 서체에는 그런 것이 없습니다. 이 둘의 주요 차이점은 한리의 긴 획과 가로 획은 파급 효과가 있는 반면, 한리의 긴 가로 획과 뒷획은 파급 효과가 없다는 점입니다. 끝나지만 일반 스크립트에서는 끝나지 않습니다.

한자의 유래

옛날에는 황제의 군대와 기유의 군대가 뗄래야 뗄 수 없을 정도로 즐겁게 싸웠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황제(黃帝)는 전술을 바꾸고 싶어 창힐에게 전투 지도를 가져오라고 했지만 지도가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우리는 병력을 철수하고 다시 논의할 수밖에 없었다. 수용소로 돌아온 황디는 매우 화가 나서 창힐이 일을 잘 못 한다고 비난했다. Cangjie는 지금 기록할 사실이 너무 많아서 매듭을 사용하여 기록하는 것이 정말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바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일반 사람들도 걱정하고 종종 같은 문제에 직면합니다. 황제가 말했다. "당신은 우리 왕조의 초대 재상입니다. 해결책이 있습니까?" 창힐은 황디에게 그림 그리기로 전환하면 더 많은 것을 기록할 수 있고 모두가 한눈에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uangdi는 Cangjie에게 이 문제를 처리하여 더 이상 군대와 싸울 필요가 없도록 명령했습니다.

창힐은 임무를 수락한 뒤 하루 종일 고민했지만 반년이 지났지만 진전이 없었다. 겨울이 왔고 밖에는 눈이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창힐은 사냥하러 가서 휴식을 취하고 싶어합니다. 가는 길에 눈 위에 발자국을 남기며 달리는 꿩과 사슴을 보았습니다. Cangjie는 그들의 발자국이 모두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고 갑자기 영감을 받았습니다. 꿩의 발자국을 그리는 것은 꿩을 나타내고, 사슴의 발자국을 그리는 것은 사슴을 나타낸다. 세상의 어떤 것이 그 이미지의 특징을 그려낸다면 그것은 서로 다른 것을 나타내지 않을까요? 창힐이 이를 황디에게 보고한 후, 황디는 매우 기뻐했습니다. 창힐은 해와 달, 새와 동물에 이르기까지 세상의 모든 것을 각기 다른 특성에 따라 그리도록 명령받았고, 이 상징을 '인물'이라고 불렀다. 그리하여 창힐은 캐릭터 창작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창힐은 매일 해와 달, 별과 모든 생물을 올려다보며 상형문자를 점점 더 많이 만들어냈습니다. 돌과 나무에 새겨 져 있습니다. 나중에는 너무 무겁고 휴대하기 불편하다는 사실이 밝혀져 창힐의 문제가 됐다. 나중에 어떤 사람이 강에서 큰 거북이를 잡아서 글자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는데, 창힐은 거북이 등껍질에 사각형 격자가 많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거북이'라는 글자를 만들어 거북이 등껍질에 새겼습니다. 그러나 거북이는 아무런 준비도 없이 탈출했습니다.

3년 후, 거북이는 다른 곳에서 잡혔고, 그는 창힐에게 거북이 등껍질에 새겨진 글자가 물에 씻겨 나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글자가 더 커지고 선명해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다가 창힐은 거북 등껍질이 매우 흔할 뿐 아니라 그 위에 선명한 글자가 새겨져 있는 좋은 기록 자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거북 등껍질에 창조의 말씀을 적어서 엮어주었다. 황디(黃帝)는 이를 크게 높이 평가하고 세상에 널리 알렸다. 그것은 현재 오라클로 알려진 회사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한자 전설의 유래이다.

창힐의 캐릭터 창작 이야기

전설에 따르면 창힐은 황제 밑에서 관리로 일했다. 당시 관료들은 아무런 위신도 보이지 않았으나 일반 서민과 다를 바 없었다. 황디는 그에게 우리에 있는 동물의 수와 마을에 있는 식량의 양을 관리하는 일을 맡겼습니다. 이 사람은 매우 영리하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담당하는 동물과 음식에 빨리 익숙해졌으며 마음속으로 규칙을 알고 거의 실수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점차적으로 가축과 식량의 비축량은 점차 늘어나고 변해가기 시작했고, 생각만 해도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 당시에는 종이와 펜은커녕 글쓰기도 없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Cangjie는 곤경에 처했습니다.

창힐은 밤낮으로 방법을 고민했다. 우선 밧줄에 매듭을 묶었는데, 다양한 색깔의 밧줄을 사용해 다양한 동물과 음식을 표현했고, 매듭은 각각의 숫자를 표현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늘어난 숫자는 밧줄의 매듭을 묶기 쉽지만, 숫자가 줄어들면 밧줄의 매듭을 풀기가 번거롭다. 창힐은 밧줄에 원을 만들고 그 원에 다양한 조개를 걸어 자신이 맡은 일을 대신할 생각을 했습니다. 증가하면 껍질을 추가하고 감소하면 껍질을 제거하십시오. 이 방법은 매우 효과적이었고 나는 몇 년 동안 이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창계의 능력을 보고 황제는 그에게 매년 제사를 드리는 횟수, 사냥의 분배, 부족의 인구 증가 또는 감소 등을 모두 처리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창지에(Cangjie)를 맡다. Cangjie는 다시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밧줄을 추가하고 조개껍질을 매달아 두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실수를 피할 수 있습니까?

이날 단체사냥에 참가한 그가 삼거리에 이르자 몇몇 노인들이 어느 길로 가야 할지 논쟁을 벌이기 시작했다. 어떤 노인은 영양이 있다며 동쪽으로 가겠다고 했고, 어떤 노인은 멀지 않은 곳에 사슴을 잡을 수 있다며 북쪽으로 가고 싶다고 했고, 어떤 노인은 호랑이 두 마리가 있다고 하면서 서쪽으로 가겠다고 했다. 제 시간에 그들을 죽이면 그는 기회를 놓칠 것입니다. Cangjie가 물었을 때 그들은 지하의 발자국을 보고 짐승을 식별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Cangjie는 갑자기 기뻐했습니다. 발자국은 짐승을 상징하는데 왜 내가 담당하는 것을 상징으로 나타낼 수 없습니까? 그는 행복하게 집으로 달려가 사물을 대표하는 다양한 상징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모든 일이 질서정연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황제는 이 사실을 알고 크게 칭찬하고 창힐에게 여러 부족에 가서 이 방법을 가르치라고 명령했다. 점차적으로 이러한 기호의 사용은 널리 퍼졌습니다. 그렇게 단어가 형성되었습니다.

창힐은 한자를 창조했고 황디는 그를 높이 평가했고 그의 명성은 높아졌다. 창힐의 마음은 조금씩 뜨거워지기 시작했고, 그의 눈은 천천히 위로, 머리 위로, 마음 속으로 옮겨갔고, 아무도 내려다보지 않았고, 글씨도 엉성해졌습니다.

이 말이 황디의 귀에 들어갔고, 황디는 몹시 화를 냈다. 그의 눈에는 목사가 악해지는 것을 용납할 수 없었다. Cangjie가 자신의 실수를 깨닫도록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황디는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주변의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을 불러들였습니다. 노인의 긴 수염은 120개 이상의 매듭으로 묶여 있어 120세가 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노인은 잠시 고민하다가 창힐을 혼자 찾으러 갔다.

창힐은 다양한 부족의 사람들에게 읽고 쓰는 법을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노인은 마지막에 조용히 앉아 다른 사람들처럼 주의 깊게 듣고 있었습니다. 창힐이 말을 마치자 같은 곳에 머물렀던 노인을 제외하고는 모두 떠났다. 창힐은 조금 궁금해서 그에게 왜 떠나지 않느냐고 물었습니다.

노인은 "창힐 씨가 만든 캐릭터는 이미 모든 가정에 잘 알려져 있지만 나는 늙고 눈부시며 일부 캐릭터는 여전히 혼란스러워합니다. 가르쳐 주실 건가요? 또?" 창힐은 그 규모가 얼마나 큰지 보았습니다. 노인들은 그를 매우 존경했고 매우 기뻐하며 그에게 빨리 말하라고 재촉했습니다.

노인은 "당신이 만든 '말', '당나귀', '노새' 캐릭터는 다리가 4개죠? 그리고 소도 다리가 4개죠. 당신이 만든 캐릭터 '소'는 어떻게 됐나요?"라고 말했다. 다리가 네 개 없고 꼬리가 하나밖에 남지 않았나요?"

창힐은 이 말을 듣고 약간 당황했습니다. 원래 "물고기"라는 단어를 만들었을 때 "소"처럼 썼기 때문입니다. 그는 "ox"를 만들었습니다. 문자는 "fish"처럼 쓰여졌습니다. 부주의하고 거꾸로 가르친건 다 내 잘못이다.

노인은 이어 "당신이 만든 '무거운'이라는 단어는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는 뜻이다. '아웃'이라는 단어는 먼 곳으로 발음해야 하는데 사람들에게 발음하도록 가르쳤다"고 말했다. 무게로 '무거움'." 반면 두 산을 합친 '추'는 무게를 뜻하는 '무거움'이어야 하는데, 멀리 여행한다는 뜻으로 '추'로 바꾸셨군요. 찾아와서 조언을 구하는 수밖에 없어요."

이때 창힐은 자존심 때문에 큰 실수를 했다는 걸 알기에 너무 당황했다. . 이 말씀은 모든 족속에게 가르쳐졌고 전 세계에 전파되었으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는 급히 무릎을 꿇고 눈물을 흘리며 회개를 표현했습니다.

노인은 창지에의 손을 잡고 진심으로 말했다. "창지에야, 당신은 우리 기성 세대의 경험이 기록되고 전승될 수 있도록 말을 창조했다. 당신은 훌륭한 일을 했고 그것은 전해질 것이다. 사람들은 당신을 기억할 것입니다. "오만하지 마십시오!"

그때부터 창힐은 단어를 만들 때마다 그 의미를 계속해서 생각하고 사람들에게 묻곤 했습니다. 감히 부주의하지 마십시오. 모두가 동의한 후에 정착되었고, 점차 각 지파에 전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