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흔한 민간 이야기 특집.
흔한 민간 이야기 특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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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5 개의 민간 이야기를 정선하다
어떤 민간 이야기와 전설이 있습니까?
중국 민간 이야기 특집
십이지띠의 민간 이야기와 전설
중국 민간 이야기집
민간 이야기 특집 1
멜대 섬의 전설
사람들은 설날 동안 칭다오와 지호도 사이의 멜대 섬에 이런 대련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이 뒤에는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고 한다.
매년 칠석 밤에 견우가 멜대 한 켤레를 들고 천하변에 와서 직녀를 만난다. 이 진지한 사랑의 감정은 무수한 치정 남녀를 감동시켰다. 7 월 7 일 저녁, 견우가 별빛을 바라보며, 그들의 모든 일이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 태백 진싱 이 일을 알게 된 후 운유하여 조사하다. 시골 초가집에서 그녀는 얌전한 견우를 만났는데, 그는 두 아이를 끌고 살고 있다. 힘들고 동정적이어서 그녀는 그를 천궁서원에 보내어 계속 깊이 연구하게 했다. 졸업장을 받은 후, 그녀는 그와 아이를 천궁과 직녀로 옮겨 다시 만날 일을 안배했다.
견우가 학교에 도착했을 때, 학우가 나를 초대하는 것을 보고, 먹고 마시며, 즐겁게 놀았다. 처음에 그는 익숙하지 않았다. 시간이 길어지자 나는 부러워서 점점 바람기가 되었다. 내가 가지고 다니는 멜대를 보면 볼수록 기쁘지 않다. "다른 사람 좀 봐, 너 자신을 봐, 내가 예전에 어떤 삶을 살았는지! 책 속에는 황금집이 있다고 하지 않고, 책 속에는 옥처럼 얼굴이 있다고 하지 않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장원이 되면 나는 돈과 지위가 있고, 하늘의 선녀는 나와 결혼할 수 있고, 직녀는 이혼해야 한다. 이 막대기의 사용은 무엇입니까 ... "그는 쉽게 그것을 창밖으로 던졌다. 그래서 10 여 년 동안 그와 함께 있던 멜대는 갑자기 곤두섬과 지호도 사이에 떨어져 두 섬을 차지하기 위해 새로운 용도를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견우가 멜대를 잃은 후, 올해 7 월 7 일, 자연히 한 쌍의 자식을 고르지 않고 까치교에서 직녀를 만나러 갔다.
견우는 결국 나이가 들어서 책을 읽을 수 없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평생 견우가 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관중독을 극복하기 위해 그는 책을 찢어서 정교한 종이 모자로 접었다. 나는 가위를 찾아 판지로 긴 검은 모자 깃털 두 개를 잘라서 모자 양쪽에 꽂고 머리에 쓰고 거울에 대고 자신을 감상했다.
그해 7 월 초 7 일 밤 견우가 예정대로 약속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태백 진싱 는 견우를 찾아 그에게 물었다. 마침 나는 견우가 종이 모자를 쓰고 네모난 걸음을 내딛는 것을 보았다. 그는 또 중얼중얼 말했다. "벼슬을 잘해라, 벼슬을 잘해라, 나는 하늘의 선녀를 선택할 수 있다." "그는 노여움을 참지 못하고 견우의 뺨을 세게 때리며 그의 모자 왼쪽에 있는 깃털을 떨어뜨렸다. 관령이 흩날리며 바다로 떨어지는 것을 보았는데, 마침 견우의 멜대와 겹쳐서 멜대 모양의 작은 섬이 되었다.
나중에 섬의 사람들은 설날에 춘련을 붙이고, "귀인을 키우고 부지런하게" 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는 자손에게 읽기와 쓰기를 경고하고, 공명을 얻으며, 자신이 다른 사람의 본분을 키우는 것을 잊지 말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민간 이야기 특집 2
양축한 이야기.
옛날에 축영대라는 소녀가 있었다. 그녀는 똑똑하고 예쁘다. 그녀는 자수와 피닉스를 자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쓰기와 읽기도 좋아한다. 열여섯 살 때, 그녀는 외지 학교 도서관에 가서 공부하고 싶었다.
하지만 그때는 여학생들이 나가서 책을 읽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 영대와 여종 () 은 좋은 생각을 상의했다: 남자로 가장하여 공부하는 것이다. 그래서 축영대는 공자로 분장하고, 하녀는 책동으로 분장하기를 기원합니다. 그들은 눈을 한 번 쳐다보았는데, 꽤 닮아서, 자기도 모르게 즐겁게 웃기 시작했다.
축영대의 아버지가 로비에서 차를 마시고 있는데, 갑자기 아주 젊은 남자가 들어와서 그에게 경례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얼른 일어나 답례하여 그를 앉게 했다.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축영대가 그의 아버지조차도 그를 속이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매우 기뻤다. 그녀는 뒤이어 베일을 벗기고 진상을 폭로했다. 이것은 그녀의 아버지를 깜짝 놀라게 하고, 딸을 장난스럽게 꾸짖었다. 축영대는 이 기회를 빌어 아버지에게 나가서 공부하겠다는 생각을 알렸다. 아버지는 예로부터 어떤 여자가 책을 읽으러 나갔나요? 남자인 척해도 밖에서 사는 데는 많은 불편이 있다. 그러나 축영대는 가기로 결심했고,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를 이길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동의했다.
축영대는 한 남자로 가장하고, 멋있어 보이고, 하녀는 책벌레로 변장하고, 집을 떠나 공부하러 간다. 그들은 한참 걸었는데, 더워서 길가의 정자로 가서 쉬었다. 이때 선비 한 명과 책벌레 한 명이 정자에 와서 쉬었다. 그들은 서로 인사를 나누었고, 축영대는 이 학자가 양산백이라는 것을 알았고, 그도 이 학원에 가서 공부했다. 축영대와 양산백은 대화가 잘 맞아서 정자에서 형제가 되었다. 양산백은 축영대보다 두 살 더 나이가 많았기 때문에 축영대는 양산보를 형이라고 불렀고, 양산백은 축영대를 형이라고 불렀고, 그들은 즐겁게 길을 떠났다.
축영대와 양산백이 학교 강당에 와서 선생님을 만났다. 이 두 똑똑하고 멋진 소년이 와서 공부하는 것을 보고 선생님은 매우 기뻐하셨다.
선생님은 그들이 같은 책상에서 공부하도록 안배했다. 양산백은 자기 형제에게 관심을 갖는 것처럼 축영대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 두 사람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함께 있어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다.
축영대와 양산백이 한 방에 합숙하기를 기원합니다. 양산백이 그녀가 여자라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게 하기 위해 축영대는 침대 사이에 책장 두 개를 갈라놓고 그 위에 물 한 대야를 놓았다. 그녀는 양산백에게 잠을 잘 때 정직해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 그가 뒹굴어 대야의 물을 쏟는다면, 그녀는 선생님에게 그를 엄하게 처벌하라고 말할 것이다. 따라서 양산백은 항상 자신을 표현하고, 결코 움직이지 않는다. 그는 축영대가 여자라는 것을 결코 발견하지 못했다.
그러나 축영대의 여자가 남장을 한 것은 일찍부터 세심한 사모에게 눈에 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장, 남장, 남장, 남장, 남장) 사모는 축영대를 곁으로 불러 그녀에게 진상을 알려주었다. 축영대는 그녀에게 비밀을 지키라고 요구했지만, 그녀는 동의하고 이 총명한 소녀를 더욱 보살폈다. 축영대, 만약 네가 무슨 어려움과 걱정이 있다면, 사모님에게도 알려라.
시간이 3 년 빨리 지나간다. 어느 날, 축영대는 그녀의 아버지가 병이 나서 빨리 돌아오라고 하는 편지를 받았다. 축영대는 선생님께 휴가를 내고 또 그의 선생님의 어머니를 보러 왔다. 그녀와 양산백은 이미 3 년 된 동창이라고 한다. 양산백은 진실하고 열정적이며 근면하여, 그녀는 그를 깊이 사랑하게 되었다. 그녀는 사모에게 옥팬, 추락아, 중매인을 선물했다. 떠난 후 그녀는 양산버에게 청혼했다.
축영대가 귀국할 때 양산백은 반드시 직접 그녀를 배웅해야 한다. 두 사람은 줄곧 서로 지키며, 시종 헤어지고 싶지 않았다. 축영대는 양산백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싶었지만, 직설하기 불편해서 양산백에게 많은 비유를 써서 격려할 수밖에 없었다.
그들이 강에서 거위 한 쌍을 보았을 때, 축영대는 노래를 불렀다.
앞에 있는 강변으로 와서
한 쌍의 거위가 강에서 수영을 하고 있다.
수컷 거위가 앞으로 헤엄쳐 왔습니다.
어미 거위가 그녀의 뒤에서 그녀의 형을 불렀다.
성실하게 사귄 양산백은 그녀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계속 앞으로 걸어갔다. 축영대는 남녀 간의 사랑에 관한 노래를 몇 곡 불렀지만 양산백은 여전히 이해하지 못했다. 축영대는 농담을 했다: 너는 정말 거위야!
민간 이야기 특집 3
어설프게 모방하다
춘추시대에는 월나라에 이름이 붙은 소녀가 하나 있었다. 그녀는 아름답고 예쁘고 동작이 감동적이다. 그는 심장이 아프다. 그는 병이 났을 때 늘 손으로 가슴을 가리고 눈살을 찌푸렸다. 사람들이 그녀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녀는 사람들의 눈에는 병들고, 매력적이고, 사랑스럽다. 돌의 이웃 마을에는 동석이라는 못생긴 소녀가 있었는데, 그녀는 항상 자신을 꾸미려고 애썼다. 한번은 길에서 돌을 만났을 때, 나는 돌이 손으로 가슴을 가리고 눈살을 찌푸리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남들이 예쁘다고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표현했다. 만약 내가 이 자세를 취한다면, 나는 반드시 예뻐질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시병을 모방했다. 결국 사람들은 그녀를 보자마자 못생겼는데, 지금은 이 미친 모습으로 변했다. 귀신을 만난 것처럼, 그들은 서둘러 문을 닫았다.
민간 이야기 특집 4
전설에 따르면 조주 모란향만화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꽃을 전문적으로 기르고 꽃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간다고 한다. 만화마을의 남쪽에, 장작문 울타리에 큰 화원이 하나 있는데, 매우 우아하다. 정원 이름, 춘보, 열여덟 살 보세요. 그가 아직 아이였을 때, 그의 부모는 병으로 돌아가셨다. 가방은 그의 할아버지와 함께 산다. 가방은 총명하고,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모두가 그를 좋아한다. 하지만 불행히도, 제 할아버지는 이제 막 성인이 되셨습니다. 그냥 떠나요. 춘보는 매우 슬펐다. 달이 높이 걸려 밤바람이 불 때마다 그는 할아버지가 남긴 대나무 피리를 불어서 애도의 뜻을 표했다. 이날 춘보는 막 저녁을 먹고 대나무 피리를 들었다. 만화촌 상공에서 그의 은은한 피리 소리가 다시 휘날리며 말할 수 없는 매력을 느끼게 했다. 언제 하늘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했는지 모르겠다. 그는 벤치를 방으로 옮기고 문 밖의 어두컴컴한 밤을 바라보았다. 춘보는 할아버지에 대한 깊은 그리움에 빠졌다. 갑자기 한 사람이 밖에서 비틀거리며 걸어왔다. 춘보가 미처 말을 하지 못했는데, 그 사람이 먼저 입을 열었다.' 죄송합니다, 폐를 끼쳐서 제가 여기서 비를 피하게 해 주시겠습니까?
소리를 듣는 것은 여자이고, 춘보는 재빨리 불을 켰다. 등불 아래에서 춘보는 아주 똑똑히 볼 수 있다. 이런 여자, 예쁘고 매너가 있어요. 빗물이 그녀의 머리끝을 따라 쏟아지자, 그녀의 정교하고 하얀 얼굴은 더욱 감동적이었다.
봄보가 갑자기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밖에 비가 이렇게 많이 와서 한 여자가 승낙할 수 없을 것 같다. 그런데 집이 너무 작아요. 그녀를 떠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가 말을 하지 않는 것을 보고 아가씨가 말했다. "네가 정말 미안하다면, 내가 하나 더 찾겠다." 몸을 돌려 나가다.
Chunbao 는 빨리 소녀를 멈추고 말했다: "아가씨, 머물러 주세요! 처녀가 이곳의 엉망진창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남아서 비바람을 막아라. " 그는 만약 아가씨가 정말 간다면, 나는 너무 규칙을 지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냥 남아서 비를 피하자. "그는 만약 그 소녀가 정말 떠난다면, 나는 너무 여자의 의리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소녀는 매우 기뻐서 그녀에게 거듭 감사를 표했다.
춘보는 여자아이가 온몸이 흠뻑 젖은 것을 보고 몸이 떨리고 있었다. 그러나 그는 그녀에게 갈아입을 옷이 없었다. 그는 잠시 생각하고 여자에게 말했다. "너는 먼저 집안에서 따뜻하니, 내가 정원에 가서 꽃을 보러 갈게." 벽에 걸려 있는 옷걸이를 들고 걸어 나와 여자아이를 혼자 방에 남겨 두었다. 봄보가 새옷을 입고 화원에서 잠시 걸었지만 비는 조금도 멈추지 않았다. 그는 화원에서 왔다갔다하다가 자기도 모르게 집 입구까지 걸어갔는데, 문이 이미 닫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막 앞으로 나가 문을 잠그려 하였으나, 불편함을 느꼈다. 그는 생각해 보고 처마 밑에 있는 문간방에 기대어 기다렸다.
이렇게 봄보가 옷걸이를 걸치고 문밖에서 하룻밤을 서 있었다. 날이 밝자 비가 마침내 그쳤다.
이때 그는 문이 삐걱거리는 소리를 듣고 문이 열리자 소녀가 나왔다. 그녀는 봄보가 새옷을 입고 얼굴이 지친 것을 보고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그녀가 말하길, "정말 폐를 끼쳐서 죄송합니다. 다음에 꼭 돌아와서 고맙겠습니다. "
춘보는 계속해서 "아니, 안돼" 라고 말했다. 여자아이가 점점 멀어지는 뒷모습을 보니 왜 그런지 봄보가 좀 실의에 빠졌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흘 후, 한 달밤에 춘보가 또 대나무 피리를 불었다. 피리 소리가 은은하고 밤하늘에 떠있는 것이 마치 약간의 정취가 더해진 것 같다. 얼마나 오래 놀았는지 갑자기 뒤에서 누군가가 "춘보형, 너의 대나무 피리가 정말 듣기 좋다!"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이 소리를 듣고 춘보는 좀 친숙하다고 느꼈다. 봄보가 뒤돌아보다. 그날 밤 비를 피하러 온 사람이 바로 그 소녀였다. 소녀는 손에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그에게 미소를 지었다.
\ "그것은 당신 입니다! 너 언제 왔니? 내 이름을 어떻게 알아? 클릭합니다 춘보는 연거푸 몇 가지 질문을 했다.
그 소녀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오랫동안 여기에 있었다. 나는 네가 플룻을 불어서 매우 매혹적이기 때문에 감히 너를 방해할 수 없다. " 너의 이름에 관해서는, 나는 너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여자아이는 손에 든 대나무 바구니에서 맛있는 것을 꺼내고, 또 참신한 천 신발 한 켤레를 꺼냈다. 춘보는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그의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이후로 아무도 이렇게 그를 배려한 적이 없다.
다시 만나는 것은 오랜 친구처럼 더 이상 그런 구속을 느낄 수 없다. 다음 달, 꽃 옆에 그들은 자유자재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대화 중에 두 사람 모두 서로에 대한 사랑을 나타냈다. 춘보는 아가씨가 황급히 떠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아가씨는 늘 미루고 있다. 내가 보기에 날이 아직 밝지 않아서, 아가씨는 곧 일어나 떠날 것이다. 떠나기 직전에 아가씨는 춘보에게 말했다. "나는 마을 남울타리원, 성란에서 살고 있습니다. 날이 밝자마자 우리 집에 와서 이 머리핀을 보면 우리는 부부가 된다. " 말을 끝내고, 나는 머리에서 금빛이 반짝이는 옥비녀 한 송이를 따서 봄보를 주었고, 날아가서 맑은 향기를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날이 밝을 것 같다' 춘보는 처녀가 한 말을 회상하며 마을 남까지 울타리원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갑자기 무언가를 깨닫고 정원의 모란꽃으로 급히 걸어갔다. 그러나 내가 이슬을 보았을 때, 모란이라는 모란 한 그루가 B 5 라고 불렀는데, 모두 마른 소나무였으며, 이슬 한 방울도 묻힌 적이 없었다. 춘보는 즉시 이 아가씨의 성란을 떠올렸는데, 그는 이미 이 파란 아가씨가 반드시 모란요정이라고 추측했다. 또 한 번 생각해 봐: 그래! 파란 아가씨가 내 방에서 하룻밤을 머물렀는데, 자연히 이슬이 없었다. 꽃술을 건너느라 바쁘다. 보기만 해도 한 개가 빠졌다. 그가 처녀의 비녀를 꺼내자 모란이 갑자기 어젯밤의 파란 처녀로 변했다: 춘보가 놀라고 기뻤다: 파란 아가씨! 램 틴 유, 난 당신을 발견! 파란 아가씨도 말했다. "만약 내가 이런 근면하고 지혜로운 젊은이를 찾을 수 있다면, 나는 평생 너에게 의지할 수 있을 것이다. ""
그 이후로 그들은 부부가 되었다. 부부는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며 생활이 화목하고 아름답다.
민간 이야기 특집 5
하나의 풍습은 발생에서 유행에 이르기까지 시간 과정이 있어야 한다. 남조제때 강남이 주를 잡는 것이 유행했는데, 더 일찍 일어났다. 그래서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삼국지전' 에 따라 주나라의 기원시간을 삼국시대로 미뤘다.
전설에 따르면 삼국 때, 오주손이 득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태자 손등병이 죽었다. 손권은 다른 아들 중에서 태자를 선택할 수밖에 없다. 경양이라는 서호가 있는데, 옷감 속에서 손권을 구한다. 태자가 현혜인지 아닌지 뿐만 아니라 황제의 손자의 재능도 봐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여러 세대의 대업이다. 그는 황제 손현옥에게 작별을 고하는 방법이 있다고 말했고, 손권은 양지택을 명령했다.
신하들이 아들을 데리고 궁궐에 들어선 날, 경양이 진주, 상아, 코뿔소 뿔 등으로 가득 찬 것을 보고 작은 황제와 손자들이 마음대로 날치기를 했다. 아이는 비취를 잡든지 코뿔소 뿔을 잡든지 한다. 손학의 아들 하오 (Hao) 만이 한 손에는 간서를 들고 다른 한 손에는 리본을 들고 있었다. 손권은 기뻐 손호를 태자로 세웠다. 그러나 다른 제후들은 불복하고, 각자 대신과 잘 지내고, 암투하며, 손권을 핍박하여 손학을 폐위시키고, 손양을 후계자로 삼았다.
손권이 죽은 후 손량은 재위 7 년 만에 쿠데타에 전복되어 손수를 황제로 바꾸었다. 손수가 죽은 후 신하들은 모두 연로한 태자를 황제로 발탁하고 싶어 20 대 손호를 뽑았다. 이 때, 일부 노신들이 당초 예비 부모가 채택한 상속인 선택 방식을 회상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후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방법으로 자손의 미래를 시험하여 강남의' 시자' 풍습을 형성했다.
"시자" 풍습의 기원은 진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것은 실제로 초인들이 신령과 요술 문화를 숭배하는 산물이다. 좌전' 에서 소공 13 년, 초왕 * * * * * * * * * * * * * * * 5 명의 사랑하는 아들 중 한 명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신이 다섯 아들을 선택해 나라를 이끌게 해 주십시오" 라고 기도했다. 그는 또한 옥벽으로 명산대천을 보여 주며 말했다. "누가 감히 하늘의 뜻을 거스르겠는가?" " 그런 다음 옥을 사당의 뜰에 몰래 묻어 오공이 항렬별로 절에 나누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게 하였다. 우연히 옥에 묻히는 자는 신들이 세운 후계자이다.
최연소 초평왕은 사당으로 옮겨진 뒤 두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모두 옥버튼에 눌렀다. 그러나 추 * * * 마지막으로 장남 (즉, 추 강 왕) 이 왕자 를 무릎을 꿇게 할 때, 발은 옥벽 한쪽을 가로지르고 있다. 웨이 귀진 장관은 이것이 천명에 어긋나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아들을 평왕에게 맡겼고, 나중에 평왕은 정말 초국의 국내 투쟁에서 왕위에 올랐다. 사전에 실린 이 이야기는 손권이 후계자를 뽑는 전설과 비슷하며,' 시자' 풍습의 기원으로 볼 수 있다. 복권 미신을 이용해 아이의 일생을 예측하고 판단하는 이런 무술은 소박하고 교육을 중시하는 중원 유교 문화에서 배척당하는 것이 당연하다. 이것이 바로' 시자' 기예가 남방 지역에서만 오랫동안 전해지고 북방으로 흐를 수 없는 중요한 이유이다. 바로 이런 이유로, 안지추는 비판적인 말투로 이 풍습을 서술했다.
도대체 어떤 관념이 주간 시자를 잡는 풍습으로 이어졌는지 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풍습이 원래의 징조 개념, 즉 자연계의 각종 현상과 세상의 길흉화복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발생하기 전에 모두 징조가 있다. 그것은 원시인들이 강력한 자연력과 인간의 운명을 설명하고 파악할 수 없는 심리학 개념이었다. 그러므로, 주를 파악함으로써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어리석고 터무니없는 것뿐만 아니라 사고 방식의 후퇴이기도 하다.
요일을 파악하는 것이 실제로 사람의 돌생일을 축하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것은 전통적인 출산 예절에 속한다. 마치 아이를 낳는 것, 삼조세자, 만월례, 백년례처럼, 그 핵심은 생명이 계속되고 순조롭고 번영하는 행운을 기원하는 것이다. 또 주를 잡는 것은 가문에서 유행하는 신앙 활동이며 사회 풍습은 아니지만, 그 신앙의 뿌리는 확실히 접촉감 있는 요술 관념이며, 그 의식과 날짜는 이런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선택이라는 지적도 있다.
민간 점술 현상으로서 어린 시절의 우연한 접촉을 통해 미래에 대한 필연적인 판단을 하는 것은 터무니없고 이성적이지 않다. 그러나 그것은 딸에 대한 부모의 애틋함과 동시에 어느 정도의 가족 게임의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미신 활동과는 달리, 그것은 매우 인간적인 신앙 풍습일 뿐 육아 추구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흔히 볼 수 있는 민간 이야기 선문:
★ 5 개의 선정 된 일반적인 민속 이야기
★ 일반적인 민속 이야기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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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편의 중국 민간 이야기.
★선정 10 중국 고전 민간 이야기.
★ 10 고전 민속 이야기 단편 특집
★ 5 개의 선정 된 민속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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