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주거용 건물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간략한 설명?
주거용 건물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간략한 설명?
예를 들어 일반 주택은 오목형, 입형, H 형, 일본식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오목한 집, 즉 중간은 홀, 좌우는 사랑방, 홀 앞은 아트리움이다. 입형 주택, 2 개의 입구가 많은 건물 3 채는 실제로는 2 개의 반대 방향으로 조합된 3 실 오목형 주택입니다. H 형 주택은 실제로 두 개의 오목한 주택의 뒷면 조합으로 앞뒤에 아트리움, 양쪽에 복도, 중간에 중도리가 있습니다. 일본식 집도 3 실 2 실입니다. 각 입구에는 자체 안뜰이 있으며 각 입구의 양쪽에는 복도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다중 입구 주택이나 반복 또는 간격띄우기, 또는 지형과 일관된 산재, 심지어 다중 셀이 가로세로 뻗어 "다중 입구 홀" 을 형성합니다. 대청에 들어갈 때마다 한 단계 올려야 하고, 산의 가파른 비탈길을 따라 계단을 세워야 하며, 흔히' 보보 승진' 이라고 불리며, 휘주 문화에서' 동거' 와' 친친' 이라는 사상과 가족 내 등급이 삼엄한 등급제도를 가장 잘 반영해야 한다. 사당, 휘파 건축물의 또 다른 단량체 건물은 마을에서 가장 큰 건물로 민가 위에 우뚝 솟아 웅장하고 장관이다. 사당에는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 침전, 조상을 모시는 빈소, 족규를 집행하는 의사당이 있다. 사당은 중축선에 따라 엄격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벽, 평탄, 방문, 비정, 의문, 관량, 제단, 상전, 앞뒤정원, 침전, 제사석 등 일련의 건물들이 모두 중축선에 분포되어 남쪽에서 북쪽으로 분포한다. 평담, 의문에서 잠당의 기념석까지 앞에서 뒤로 한 단계씩 지면을 들어 정문 지붕, 로비 지붕, 잠당 지붕이 사당 위에 산봉우리를 형성하게 했다. 방앗간은 휘파 건축물 중의 또 다른 단량체 건물인데, 실제로는 봉건예교의 물화 상징이다. 양식 구성에서 아래쪽 모조목 기초 단위와 위쪽 건물 두 부분을 포함합니다. 명명은 일반적으로 방, 기둥 및 건물의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명대 후반, 휘주에 입체적인 석방이 나타났는데, 이현 제 1 성의 석방과 같이 속칭' 팔각정' 이라고 불린다. 전체 패루는 2, 3 실 4 주 3 층 패루와 좌우 2 개의 단칸방 2 기둥 (전후 2 개)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방은 8 개의 기둥으로 연결되어 있다. 앞뒤 길이 1 1.5m, 좌우 폭 6.8m, 높이 1 1.4m .. 광장은 4 열 3 층 높이 솟은 원통의 석질 광장 모델입니다 고대 민가 사당 방앗간은 휘파 "고대 건물 삼절대" 라고 불린다. 물론, 이것은 단지 개인의 형태뿐만 아니라, 건축 종합체의 전체 모델링, 규모, 색상, 근리, 윤곽 등의 요소들의 종합 효과, 그리고 그들의 집단 방법과 규칙 또는 법칙을 가리킨다.
혜주 건축의 스타일과 미학
중국 전통 건축예술의 기묘한 꽃으로서 휘주 고대 건물은 산지 환경과 휘장 사회 문화를 주체로 하여 독특한 건축 스타일을 선보였다. 건축학에서' 스타일' 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건물 내부 특징의 외적 표현을 가리키며,' 일종의 건물이나 건축 디자인의 풍격으로, 어떤 인식 가능한 방식으로 다른 스타일과 구별된다' 는 것이다. 일부 전문가들은 "휘파의 건축 스타일은 고졸함, 순순함, 단정함, 엄밀함, 우아함, 정교함" 으로 요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휘주 산천이 수려하여 더 장식할 필요가 없고, 촌거원림 건축물은 고박하고 순박하다. 토지 자원이 부족할 때 집을 짓는 것은 쉽고 치밀하다. 휘주' 동남추루' 와' 주성궐리' 의 문화 분위기는 휘주 사람들이 예의를 지키며 고속을 잘 살피게 한다. 명청휘상이 흥성하고, 자가 선유하다. 그들은 고아한 문화의 소박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고아하고 탈속적이다. 상인들은 보통 알뜰히 계산하는 습관이 있는데, 그들은 정교하고 섬세한 심미 정취를 좋아한다. 휘주 장인의 솜씨는 전국에서 가장 높으며, 이것은 휘파 건축물의 버팀목이다. 휘파 건축 풍격이 포괄하는 모든 방면과 그 원인은 모두' 휘파 고운' 건축 풍격과 그 외적 표상에 대한 인식으로 귀결될 수 있다. 혜주 건축 스타일은 국부부터 전체까지 일치한다. 민가 정원의 분재 장식, 저택의 대청 배치, 사당 건축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풍격은 모두 일맥상통하다. 예를 들어, 사당의 규모, 형제, 건설 기술로 볼 때 휘주구 청칸에 있는' 진경 나동나무 사당' 은 전형적인 휘파 건축 스타일의 대표 중 하나이다. 서동사는 가정년 사이에 건설되어 만년 동안 계속 건설되었다. 뒤쪽 침실의 지붕 위에는 고대 용 (칙령, 칙령 등) 을 숨기기 위해 다락방이 한 층 더 붙어 있었다. ), 그래서 이름 "볼루각". 사당 * * * 에는 네 개의 뜰이 있는데, 중앙축을 따라 순차적으로 대칭을 이룬다. 첫 번째 문은 싱성문이고, 다섯 개의 6 열 아치는 나무로 만든 검은 울타리이고, 아트리움은 왼쪽, 오른쪽이다. 두 번째 문은 계기문으로 양면이 있다. 로비 다섯 칸, 여섯 칸이 나란히 놓여 있다. 메인 스크린 문에' 의론 유서' 가 걸려 있는 금자 편액이 동치창의 제사이다. 침전 2 층, 12 열 병렬, 9 탑 2 사다리 * * * 11 개. 계단과 난간의 전망대는 돋을새김사자로 장식되어 있다. 뒷침실 복도 앞 계단에 네모난 기둥 열 개가 세워져 있고, 기둥 기초는 육각형이다. 72 개의 기둥이 가로세로로 엇갈린 달 들보와 참새를 세우고, 정자 앞에는 명대 효자 오사홍이 쓴 거대한 현판이 걸려 있다. 이것은 매우 심상치 않은 사당으로, 첫 인상은 웅장하고 장관이다. 그 폭은 9 개방이다 (봉건사회의 금지를 피하기 위해, 개방은 3 개 조로 나뉘어 있다), 고궁의 태화전과 비교하면 겨우 2 개방이 적다. 그것의 높은 받침대, 세 개의 엠보스 계단과 복잡한 목구조는 사당에서 보기 드물다 [3].
혜주 주택의 예술적 특징
주씨의 말에 따르면, "길은 천지의 수도로, 대풍수이다", "옛날에는 마을을 짓고, 인현옥가의 말에 따라 지었고, 가장 길상한 별 아래 건설되어 만고통순이라고 할 수 있다." " 다이 젠 (Dai Zhen) 은 말했다: "우리 군 소평원 야생, 산에 따라 살고, 상인은 서쪽에서 음식을 먹는다." 그러나 인민은 천성적으로 산의 정신이 있고, 품질은 정직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괜찮긴 하지만 짜고 문인의 스타일에 가깝다. 휘주 선민은 이미 날씨, 수토가 민속문화와 건축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차렸고 예로부터' 산이 없으면 집이 없다' 는 말이 있었다. 민간 풍수 관념에 따르면 산수가 길흉하다고 판단한다. "산이 두껍고 뚱뚱하고, 산이 맑고 아름답고, 산이 평평하고 안전하다. \ "그래서, 산 두께, 청, 거주, 주택 부지 선정 의 합의 기준 이 되었다; 동시에 물은 "높고 건조하며, 물에 가깝지 않고, 스킨십이다. 만약 물이 굽었다면, 2 층 의미가 있다. "두 가지 기준을 결합하여 건물 부지는 산, 물, 물, 지세가 높고 건조하며 시야가 넓고 수원이 충분하고 편리하도록 해야 한다. 좌우에 산이 있으니 북쪽을 타고 남쪽을 향하는 것이 더 좋다. 경산에는' 앞주새, 후현무, 좌청룡, 우백호' 가 있어' 산관, 수도관재' 오행설에 부합하는 것이 더 좋다. 휘주 마을의 부지 선정과 배치는 자연 경관과 하나가 되어 대부분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병풍이 비치고 있다. 그들은 생산생활의 편리함과 풍수 이론의 정신적 수요를 고려하고 자연과 친해지려고 노력하며 마을을' 산을 뼈대로, 물을 혈통으로' 유기적 전체로 만들었다. 휘파 건축물의 단일형식 자체는 일종의 인위적인 예술미를 드러내지만, 일단 많은 단량체 건축물이' 한 접시의 진주처럼 한 접시의 옥석 위에 쓰러진다' 고 산천에 녹아들면' 복잡하고 질서 있는' 자연미의 확장을 전달한다. 휘주 마을의 윤곽을 보면 마두벽 가장자리에 검은 기와로 보강된 수평선으로 구성된 일련의 궤적을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의 통과, 반복, 침투, 행진, 점프, 회전은 주로 지형의 기복과 강의 흐름을 반영한다. 사람들은 종종 "오락유락" 을 사용하여 마두벽의 운율을 묘사한다. 이' 인' 은 위에서 언급한 내면의 자연질서와 통일이며, 휘주 사람들이 일부러 추구하는 독특한 공간 모델로 자연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생명력을 부여한다. 휘주 민가는 실내 가구에 더욱 신경을 쓰는데, 특히 청당에서는 사람들이 거주하고, 친지모임, 차를 맛보고, 체스를 하고, 시를 읊고 그림을 그리는 곳이다. 아트리움을 따라 있는 복도는 일반적으로 나무격자창으로 분리되어 조명, 환기, 방진, 보온, 실내외 공간 구분 역할을 합니다. 목격창의 형식은 다양하다. 사각형, 원, 글리프 등이 있다. 창조각 도안은 비유와 해음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예를 들면 장수도, 불수 비유는' 장수와 행복' 이다. 꽃병을 조각하고, 월계 도안을 꽂고, 해음은' 사계절 평안' 등이다. 대전의 주요 벽에는 늘 현판이 높이 걸려 있고, 아래에는 조상 조각상이나 중당 서화, 그리고 신안, 양옆에 꽃병 등이 놓여 있다. 명나라 홀 앞에 팔선 테이블, 교사 의자 가 있습니다; 홀 양쪽에는 테이블 좌석이 있고, 양쪽에는 명가의 서화가 걸려 있다.
결론
결론적으로, 휘주 전통 민가는 건물과 자연을 하나로 융합하여 공간을 활기차게 하려고 노력한다. 예술적 경지에서 시적인 화의를 추구하고, 사람과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여 사용자의 심리적 요구에 부합하도록 노력하다. 휘주 민가는 건축 역사 민속연구 석조의 불가결한 재료이며, 풍부한 문화경관은 예술과 관광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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