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나무 장대 춤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하기
대나무 장대 춤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하기
대나무 장대 춤의 이점
1, 대나무 장대 춤의 이점
1..1,협력 능력을 키웠다.
협력이란 두 명 이상의 개인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조합해 상호 협력과 조정을 통해 같은 목표를 달성하는 사회교제 활동이다. 우리는 대나무 장대와 조별 학습 편성 동작 등 활동을 함께 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학생들이 합작하는 법을 배우고, 동료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운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동시에, 능력이 강한 학생은 능력이 약한 학생을 이끌고, 능력이 약한 학생이 성공의 즐거움을 빠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1.2, 신체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시켰다.
대나무 장대춤은 온몸의 운동으로 음악으로 연주할 수 있다. 첫째, 운동은 뇌를 개발할 수 있다. 운동 중의 각종 동작은 신경계에 의해 직접 제어되고 조절되며, 근육 속의 신경은 뇌에 각종 자극을 전달함으로써 뇌의 조절 기능을 높이고, 뇌의 동작에 대한 반응을 더욱 유연하게 한다.
1.3, 운동은 학생의 성장과 발육을 촉진시킬 수 있다.
조직기관이 끊임없이 발달하는 중요한 시기에 학생들은 충분한 합리적인 식생활과 충분한 수면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적극적이고 과학적인 체육 단련도 필요하다.
대나무 장대 춤의 피트니스 가치.
죽대춤의 역할은 사람의 근육활동의 독특한 형태로 부하를 일으키고, 내장기관을 자극하며, 인체의 심혈관 순환계와 호흡기의 기능 상태를 개선하고, 인체의 근육력과 관절의 유연성을 높이고, 인체의 작업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그것은 일종의 신체 언어이며, 사람들이 사상을 교류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대나무 장대춤은 음악 반주가 필요한데, 음악의 리듬에 대한 이해를 촉진하고, 동작이 조화롭고, 리듬감을 증강시킬 수 있다.
대나무 장대 춤의 특징
대나무 장대춤은 대나무 장대춤이라고도 하는데, 앉기, 쪼그려 앉기, 서 있는 세 가지 자세가 있는데, 가지각색이다. 리드미컬하고 규칙적인 펑펑 소리에서 무용수는 빠르게 앞뒤로 뛰어야 할 뿐만 아니라 대나무 장대분, 합합의 순간에도 자연스럽게 각종 아름다운 동작을 해야 한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대나무 장대 춤도 점차 진화했다. 오늘날 제사의 색채가 점차 사라지고 문화 오락이자 강건한 행사가 되었다. 과거' 여자타자남점프' 습관을' 남녀혼합점프' 로 바꿨다. 예전에는' 3 월 3 일' 이 이채의 산애절이었는데, 지금도 대나무 장대 점프와 같은 건강활동의 내용을 강화하고 있다. 청년 남녀는 대나무 장대 점프에 의지하여' 반려자' 를 찾고' 까치 다리' 를 세우고 우정을 쌓는다.
대나무 장대 춤을 훈련시키는 방법
리듬감 배양
필요에 따라 높음-5 개 장소; 음악과 구령을 듣고 하이파이브 또는 무승부를 하다. 음악을 듣는 것은 발동과 점프를 동반하여 타격과 점프의 리듬을 파악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타격 연습: 보통 8 명, 쪼그리고 앉거나 두 줄로 앉아 필요에 따라 리듬을 연주하고, 다른 학생들은 수수방관하며 리듬에 따라 박수를 치거나 점프한다. 예를 들어 2/4 박자를 치는 방법: 두 발의 폐쇄탄을 두 번, 두 번 따로 튕긴다. 3/4 촬영 방법: 2 타 폐쇄 타격 1 ~ 2 회, 각각 2 회 또는 1 회; 두 리듬이 번갈아 레버를 치는 것은 가능하다. 두 극의 폭은 50 cm 로 떨어져 있고, 두 대는 접어야 한다.
하체 운동 연습:
땅에 50cm 떨어진 평행선을 그리거나, 각 대나무 장대를 50cm 떨어진 곳에 평행하게 놓고 비밀번호, 박수, 활발한 음악 리듬에 따라 바닥에 놓는다.
평행선 또는 평행 대나무 장대 사이의 점프 (예: 점프차기, 뒷발차기, 분다리 점프, 한쪽 다리 교환 점프, 한쪽 다리 연속 점프 등).
각 대나무 장대를 평행으로 50 센티미터씩 분리하고, 규정된 리듬 하에서 열리지 않는 대나무 장대를 제자리에 맞추다. 학생들은 개폐되지 않은 대나무 장대에서 리드미컬하게 점프 연습을 하여 막대와 막대 사이의 느낌을 높일 수 있다.
죽춤 장르
1, 와족 대나무 장대 춤
와족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민족이다. 그 춤 형식은 하이난 리족 대나무 장대 춤과 같다. 즉, 두 개의 큰 대나무 장대가 바닥에 평평하게 놓여 있다. 두 개의 큰 대나무 장대 바깥에서 사람들은 마주 보고 작은 대나무 장대를 잡고 큰 대나무 장대를 따라 앞뒤로 미끄러지며 무용수들은 두 대나무 장대가 미끄러지는 틈에서 뛰어올랐다.
2. 묘족 대나무 장대 춤
대나무 장대춤의 공연 요구는 그다지 가혹하지 않고 소품에 대한 요구도 비교적 간단하다. 평평한 풀밭만 있으면 공연을 할 수 있다. 대나무 장대춤은 일반적으로 네 부분으로 나뉜다: 산에서 만나고, 다리 속에서 강을 건너고, 사랑에 빠지고, 신부를 태우고 집으로 돌아간다. 각 코너는 묘족 청년 남녀의 진지한 감정을 드러내고 있으며, 많은 원생태의 심미 원소로 가득 차 있고, 질박하고 자연스럽다.
3, 리 대나무 극 춤 (장작)
시대의 변천에 따라' 땔나무 뛰기' 의 풍습이 여족 사이에서 점차 전해지고 진화되었다. 오늘날, 그것의 제사 색채는 점차 사라지고 민족 문화의 색채를 지닌 스포츠 헬스 행사가 되었다. 과거' 여자타자남점프' 습관을' 남녀혼합점프' 로 바꿨다.
4. 그녀의 대나무 장대 춤
장족들은 긴 여름이나 평소 예쁜 민족 의상을 입고 대나무 장대를 뛸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리듬은' 켜기, 끄기, 켜기, 끄기, 켜기, 끄기'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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