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이족의 견습 풍습
바이족의 견습 풍습
바이족의 풍습
바이족은 우리 나라 서남쪽 국경에 있는 오랜 역사와 문화를 지닌 소수민족이다. 주로 윈난성 다리백자치주, 리장, 비장, 보산, 난화, 원장, 쿤밍, 안닝 등지에 분포하고, 구이저우 비제, 쓰촨 량산, 후난 상지현 등지에 분포한다. 2000년 제5차 인구조사에 따르면 바이족 인구는 1,858,063명이다. 바이어는 중국-티베트어족의 티베트-버마어족에 속하며 사용됩니다. 대다수의 주민들은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며 중국어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원명대에는 '백문(白文)'을 사용했는데, 이는 소위 '한자백독(白文)'이었다. 바이족은 한자를 사용하여 글을 쓰지만 그들만의 언어와 풍부한 문학과 예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농사를 잘하고 진달래 염장을 잘한다. 3코스차는 윈난성 바이족이 귀한 손님을 접대할 때 차를 마시는 전통 방식입니다.
백족은 고대 민족으로 고대 강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르히는 서기 1세기(한나라)에 얼하이 지역에 분포했습니다. 서기 2세기에 한 왕조의 무제(吳帝)가 이곳에 군을 세웠고, 서기 3세기와 4세기에 전쟁으로 인해 많은 한족이 바이 지역으로 피신했고, 그 중 일부는 서기 715년에 바이 지역에 합병되었습니다. 윈난 동부에서 얼하이 지역으로 이주한 모든 민족의 많은 사람들이 바이족으로 합쳐졌습니다. 14세기경에는 많은 한족이 이곳에 군대를 주둔시켰고, 나중에는 현지의 바이족과 합병되었습니다. 나중에 일부 이족과 아창족도 바이족과 합병되었습니다. 특히 달리왕국 시대에는 바이족이 거의 동일한 언어와 문화, 유사한 경제 수준, 상대적으로 고정된 거주지를 가진 고대 민족 집단을 형성했습니다. 당나라 이후 달리는 중앙 정부에 항복하여 문화와 경제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한족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농업, 수공예품, 상업이 더욱 발전했습니다. 원나라 때에는 매우 번영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달리는 아름다운 풍경과 쾌적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아름답고 비옥한 땅에서 열심히 일하고 용감한 바이족은 오랜 역사와 발전된 문화로 유명합니다. 다채로운 풍습과 관습은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입니다. 다리의 바이족은 오랜 역사와 발전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1253년 원나라는 운남성에 성을 설치하고 대리 지역에 대리로와 화청로를 설치하였다. 명나라 때에는 다리현, 허칭현으로 변경되어 토지를 현지인에게 반환하는 정책을 실시하였다. 청나라는 명나라의 이러한 정책을 이어갔지만, 산간 오지에 원주민 관리와 족장들을 임명했습니다.
고대 바이족에는 음악과 춤이 결합된 발판이 있었습니다. 인민들 사이에 유포된 장시 『창세기』는 반구의 천지창조 이야기를 서술하고 있으며, '세계가 평화롭다', '차별이 없다'는 원시사회에서 계급적 억압과 착취가 없는 바이족의 평등한 삶을 추적하고 있다. 가난한 사람과 부자 사이', '사람들은 뚱뚱하고 뚱뚱하다'. 난자오 바이족 시인 양치쿤의 <길 위에서>, 양이종이 쓴 <대자사로 가는 길 모란>, <동윤송> 등은 '명인'의 걸작으로 알려져 있다. 『당나라 전시』에서. "왕부윤", "사골탑", "관료 살해", "구웨토우" 등의 문학 작품은 계급 투쟁과 생산 투쟁에서 고대 바이족의 영웅적 인물을 찬양합니다. 난자오의 유명한 '사자춤'은 당나라 때 중원에 소개되었습니다. '난자오 성악'은 당나라 궁정에서 당나라 14대 음악 작품 중 하나로 등재되었습니다. "백초"는 널리 유포된 "삼일일오"(처음 세 문장이 7자, 마지막 문장이 5자)를 사용한 운율시입니다. 15세기 중반 일부 문인들은 이 민요 형식을 사용하여 양푸(Yang Fu)의 "자계선화비(Ci Ji Shanhua Stele)"와 같은 유명한 시를 썼습니다. 바이 오페라의 '추추이 곡'은 초기 '다벤취'를 기반으로 전개된 종합 예술이다.
중요한 축제
바이족에는 봄 축제 외에도 등불 축제, 청명절, 단양, 중원, 중추절 및 한족과 같은 기타 축제가 많이 있습니다. , 민족적 특성이 강한 축제도 있습니다. Rao Sanling, Xiaojizu Song Festival, March Street, Yutan Festival, 모내기 축제, 횃불 축제, Shibao Folk Song Festival 등과 같은 많은 축제가 있습니다. 가요제가 가장 흥미롭습니다.
(1) 시바오산 노래 축제
매년 음력 7월 말 3일에는 Jianchuan과 Yunlong, Eryuan, Lanping, Heqing 등 인근 현의 화족 그룹이 공연합니다. 그리고 리장(Lijiang) 수만 명의 사람들이 Jianchuan의 Shibaoshan에 있는 Shizhong Temple, Baoxiang Temple, Haiyunju 및 Jinding Temple의 산과 평원에 모여 엄숙한 Temple Song 앞에서 Bai Love Songs를 중심으로 연주하고 노래했습니다. 때로는 노래로 라이벌을 만나기도 하고,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대치적으로 노래하는 경우도 많아 서로 이별을 어렵게 만든다. 서로 알지 못했던 미혼 청년 남녀가 평생의 동반자가 되어가는 곡이다. 때로 우리는 고대부터 이어져온 젊은 남녀의 '야생적인 결합' 풍습을 볼 수 있다.
(2) 바이족 횃불축제
매년 음력 6월 25일은 바이족의 대민속축제인 횃불축제이다.
이날 용선경주, 경마 외에 가장 눈에 띄는 활동은 횃불놀이이다. 횃불은 마른 나뭇가지로 만들거나 조각으로 잘라서 만들며, 얼하이 호수의 모든 바이 마을에는 큰 횃불이 있습니다. 횃불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장작과 작업은 그 해 축제를 기념하는 일부 가족이 조직합니다. 횃불축제를 며칠 앞두고 여러 가족이 모여 토론하고 준비했습니다. 이날 그들은 마을의 강인한 남자 20~30명을 초대해 횃불을 들고 있었다. 이른 아침, 덕망있는 며느리는 찐빵과 밥을 쪄서 횃불을 든 사람들에게 과일, 설탕, 땅콩, 참외씨 등을 나누어 맛보게 했습니다. 횃불을 만들 때 덩굴과 대나무 띠를 사용하여 두꺼운 나무에 마른 장작을 묶는데, 징이 울리면 마을 사람들에게 모든 것이 준비되었음을 알리는 횃불 자리이며, 모든 강인한 바이족에게 알립니다. 청년은 손과 발을 다 써서 큰 횃불을 높이 들었습니다. 큰 횃불이 켜지자 아이들은 참을 수 없이 손에 들고 있는 작은 횃불에 불을 붙이고 갑자기 송진을 뿌리며 깊은 축복을 표현했습니다.
불 횃불이 타오르는 동안 화려한 횃불 끝 부분에 솟아 오르는 받침대 (고대 '상승'모양의 유색 비단으로 만들어졌으며 2 ~ 3 겹으로 구성되어 있음)가 가장 독특합니다. 불타버린 뒤 젊은 남녀, 부부들이 몰려들었다. 사랑에 빠진 청년 남녀들이 왕좌를 차지하며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불이 활활 타오를 때 큰아버지, 어머니는 손자를 업고 구리 방울을 들고 밀짚모자를 쓰거나 꽃우산을 들고 3주 동안 큰 불 주변을 돌아다니며 소원을 표현한다. 악령을 물리치고, 아이가 빨리 자라서 의지가 강한 어른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게다가 일당은 돼지가 더 빨리 자라길 바라며 나뭇가지를 집으로 가져가서 돼지가 먹을 막대기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들도 논 능선으로 달려가 “후, 호, 호…”하고 송진 횃불을 터뜨려 벌레와 해충을 쫓아냈다.
밤늦게까지 횃불놀이가 이어졌고, 이후 마을 전체가 남녀노소 모두 모여 친척과 친구, 각 가족이 초대한 불청객을 데리고 과실주 잔치에 참석했다. , 달콤한 배를 맛볼 수 있고 대진수사과, 배, 호두, 자두 등을 먹을 수 있고, 쓴맛이 강한 차를 마시고, 곡물주와 막걸리를 큰 잔으로 마실 수 있습니다. 세 잔을 마신 후에는 마음껏 마실 수 있습니다. 카니발, 푸짐하고 하늘로 솟아 오릅니다.
(3) 행진 거리
'관음성'으로도 알려진 행진 거리는 바이 족의 성대한 축제이자 거리 기간으로, 1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천년 동안 매년 음력 3월 15일부터 20일까지 다리(Dali)의 서쪽에 있는 전창산 기슭에서 개최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관음대사는 그를 기념하기 위해 달리 지역을 열었고 이 기간 동안 모든 민족이 멀리서 모여 다양한 춤과 경마를 펼쳤다고 합니다. 이후 3월 거리는 점차 대대적인 자료 교류 모임으로 변모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간쑤성, 칭하이성, 쓰촨성, 티베트성, 장난성 상인들이 이곳에 와서 무역을 했으며, 주로 노새, 말, 산제품, 약재 등을 거래했습니다. 농민들도 축제 기간 동안 농장 동물과 농기구를 구입했습니다. 봄철 쟁기질을 준비하세요.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3월 거리는 서부 윈난의 모든 민족이 참여하는 연례적인 물질 교류와 전국 체육 및 예술 회의가 되어 국가 단결을 강화하고 국내외의 대규모 경제 및 문화 교류를 촉진했습니다. 해외에서. 예를 들어 1992년에는 전국 22개 성·시에서 단체전을 개최해 기업 거래액이 6억9천만 위안에 이르렀다. 또한 국제교류의 색채가 강한 관광과 쇼핑을 위해 동서양 10여 개국에서 온 국제친구들과 사업가들도 있다. 바이족의 풍습에 관한 에세이
예절과 금기
1. 일상생활의 예절과 금기
바이족의 예절은 따뜻하고 친절합니다. 사람은 손님을 먼저 대접하고 그다음에 주인을 대접하는 것입니다. 집에 손님이 오면 와인과 차를 대접합니다. 유명한 3코스 차는 바이족의 환대 선물입니다. 하지만 바이족은 차를 부을 때 보통 반 컵만 채우고, 와인을 부을 때는 한 잔을 가득 채워야 합니다. 그들은 "술을 가득 마시면 공경하고, 차를 가득 마시면 속인다"고 믿습니다. 바이족으로부터 따뜻한 환대를 받을 때, 감사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노웨이 유"(감사합니다)라고 말해야 합니다.
어르신을 공경하는 것은 바이족의 전통적 미덕이다. 노인을 보면 먼저 인사하고, 인사하고, 양보하고, 자리를 양보하고, 차를 대접하고, 담배를 피워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난 후 첫 번째 차 한잔은 노인들에게 제공되어야 합니다. 식사할 때는 노인을 식탁에 앉히고 젓가락을 먼저 사용하십시오. 노인들 앞에서 나쁜 말을 하거나 다리를 꼬지 마십시오. 일부 산간 지역의 바이족 중 가족 구성원은 상대적으로 고정된 좌석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자 연장자는 왼쪽 상단에, 여자 연장자는 오른쪽 상단에 앉고, 손님과 후배는 그 아래 및 위쪽에 앉습니다. 바이족의 화덕은 신성한 장소입니다. 화덕에 침을 뱉고 넘어가는 것은 금기시됩니다. 바이족이 집 문지방에 앉는 것도 금기시된다. 여성이 남성이 사용하는 도구를 밟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샤오파를 입은 사람이 가족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금기시되는 일입니다. 그렇게 하면 가족에게 불결함을 가져온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2. 축제와 제사 활동의 예절과 금기
3월 거리(March Street)는 바이족의 대규모 축제로 음력 3월 15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 매년. 또한, 백족은 한족과 마찬가지로 매년 음력 1월 1일부터 10일까지 춘절을 지내고, 음력 7월 15일에는 조상숭배제를 거행한다. 바이족은 축제 기간 동안 많은 에티켓 금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안장(Yuanjiang) 현의 바이족은 연례 3월 축제나 천자사 박람회 기간 동안 살해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달리의 바이족은 설날에 칼을 사용하거나, 물을 나르거나, 물을 튀기거나, 바닥을 쓸 수 없습니다. 누장바이족은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드릴 때, 섣달 그믐 날에 다른 사람에게 빌려준 물건을 외부인에게 요구하는 것을 금기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년에 돈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음식이 부족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남에게 빌린 물건은 섣달 그믐 이전에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어야 합니다. 설날의 일곱째 날은 여성의 날입니다. 여자들은 요리도 하지 않고, 물을 길어오는 일도 하지 않으며, 그 어떤 일도 하지 않고 마음껏 놀 수 있습니다. 설날의 아홉째 날은 남자들의 날입니다. . 윈룽현 바이족은 7월 중순에 사람들이 돌아다니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결혼식, 장례식, 출산 시 예절과 금기
바이 여성들은 임신한 후 경첩이 달린 이중 앞치마를 묶고 앞면을 허리에 반으로 접는다. 행운의 상징으로 로고. 외부인이 귀하를 볼 때 주요 보호에 주의를 기울이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임산부가 사고로 다친 경우, 출산 후 산모와 아이가 안전한지 확인하세요. 일부 지역에서는 바이족의 경우 임신한 여성이 신랑 신부의 혼인실에 들어가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기가 착지한 후, 엄마 집 문으로 가장 먼저 들어오는 사람이 태어날 것입니다. 바이족은 누구든지 아이를 밟으면 미래에 아이의 기질을 갖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바이족은 효도복을 입고 아기를 찾아오는 것을 가장 금기시하므로, 아기가 태어나면 가족은 즉시 문에 흰색 석회 세 개를 펴고 문지방 주위에 녹색 대나무 띠를 감아야 합니다. 남자아이가 태어나면 녹색 대나무 띠 아래에 짚신을 신으며, 어떤 사람들은 금기 사항을 표시하기 위해 대문 바닥에 찜통 바닥을 못으로 박기도 합니다. 우연히 임산부의 집에 침입한 사람은 갓 만든 걸쭉한 국밥 한 그릇, 흑설탕, 달걀, 달콤한 백포도주, 그리고 부추 뿌리를 넣고 끓인 족발 냄비를 내어주어야 합니다.
출산 후 3일째 되는 날 아침, 산모 식구들이 죽 손님, 즉 죽 손님을 대접한다. 백씨 집에 가서 죽을 만들 때는 대나무 바구니에 계란, 흑설탕, 아동복, 모자 등을 담아 축하를 해야 한다. 다리(Dali)와 건천(Jianchuan) 지역의 바이족(Bai people) 중 여성이 아이를 낳으면 주인은 집에 처음 들어오는 손님에게 수란 만두를 먹게 한다. 손님은 거절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은 화를 낼 것이다.
민족 식단
다리 바이 지역의 일일 식단은 현지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핑바 지역 사람들은 쌀과 밀을 주식으로 하고, 산간 지역 사람들은 옥수수와 참치를 주식으로 한다. 흔히 먹는 채소로는 양배추, 푸른 채소, 무, 가지, 참외, 콩, 고추 등이 있다. 바이족의 식습관 중에서는 다음과 같은 것이 더욱 특징적이다.
생가죽
생가죽은 바이족의 독특한 요리입니다. 이것은 돼지나 양 전체를 짚불에 구운 요리입니다. 하프 레어로 구울 때 털을 제거하고 껍질과 고기가 황금빛 갈색이 될 때까지 다시 구우세요. 고기를 채썰거나 썰고 생강, 양파, 마늘, 매실조림, 고추, 우메이 등의 양념을 넣어 먹으면 향긋하고 신선하며 귀빈을 접대하는 국민 별미입니다.
바닷물에 삶은 생선("생수에 삶은 생선" 또는 "매콤하고 신맛이 나는 생선")
얼하이 호수의 어부들이 생선을 요리할 때 특히 현지에서 생산된 생선을 요리합니다. "기름 생선"이라고 불리는 "통통한 생선을 기다릴 때 일반적으로 튀길 필요가 없습니다. 얼하이호 물을 떠서 냄비에 물이 끓으면 신선한 생선을 넣고 굵은 고춧가루와 사천고추가루를 넣어 매콤달콤한 맛이 나며 흔히 '해물찜'으로 불린다. 해수."
샤관 생선 전골
이것은 샤관 지역의 특산 요리입니다. 얼하이호의 통통한 잉어를 제왕절개로 씻어서 약간의 정제소금을 바르고 10분 동안 절인 후 햄 슬라이스, 부드러운 닭고기 조각, 신선한 고기 조각, 돼지 간 조각, 버섯, 계란말이, 미트볼, 해삼, 두부, 목련편 등 각종 재료를 전골냄비에 적당량 넣고 후추, 정제소금, MSG 등의 양념을 적당량 뿌리고 숯불에 약불로 굽는다. 먹을 때 캐서롤을 접시에 놓고 테이블 위에 놓으면 따끈따끈하고 맛있습니다.
자두 조림
대리에서는 특히 얼하이 호수 동해안에서 수백 마일에 걸쳐 펼쳐진 반산과 반바 지역이 매실나무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매실에는 쓴 매실과 소금 매실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쓴 자두로 만든 매실 조림은 바이족이 가장 좋아하는 조미료입니다. 매실조림은 모래냄비에 쓴 매실을 넣고 소금, 후추를 넣고 단단히 덮어 불못 가운데 놓고 그 주위에 왕겨를 쌓은 후 불을 켜서 약한 불에 1~2정도 끓인다 날. 이때 흑매실조림은 신맛과 향이 나서 생가죽을 먹을 때 양념으로 사용하거나 흑설탕을 넣어 매실조림을 만드는 경우도 많다. 자두 조림은 상하지 않고 보관이 가능하며 1~2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조각 매실
이위안현에서 생산되는 조각 매실은 소금에 절인 매실을 석회수에 담가서 만듭니다. 꺼내서 말린 후 칼을 이용하여 매화에 지그재그 모양을 연속으로 새기고, 매실 심을 조심스럽게 짜내서 속이 비고 납작하게 펴면 국화 꽃처럼 보입니다. 이때 와인에 담근 후 흑설탕에 담가주세요. 몇 달이 지난 후 병을 열고 꺼내면, 조각된 자두는 황금빛을 띠며 향기가 넘칩니다. 이 과일은 이위안현에서 생산되는 최고의 과일입니다.
이위안(Eryuan) 바이족 소녀들은 매화 조각을 잘하는데, 이것은 소녀들의 독창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현지 결혼식 풍습에 따르면 여자가 결혼하기 전에 여자가 만든 자두 조각 접시를 모임 선물로 남편의 가족에게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결혼식 밤에 신부는 친척과 친구들을 위해 달콤한 연회를 준비해야 하며, 이를 "과실주 준비"라고 합니다. 신부가 가져온 꿀돈, 말린 과일, 조각한 자두를 테이블 위에 놓아 하객들을 즐겁게 합니다. 모두가 맛보게 해주세요. 그러므로 이원의 소녀들은 모두 정성스럽게 조각했고, 그들이 생산한 조각된 자두는 훌륭한 과일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예술 공예품이기도 했습니다.
미끼 큐브
바바라고도 알려진 미끼 큐브는 운남성에서 널리 인기 있는 전통 간식입니다. 그러나 달리 미끼 큐브는 독특합니다. 찐 주먹밥을 대리석 패드 위에 놓고 손으로 반죽합니다. 설탕, 호두소금, 소금물 등을 넣어 싸서 숯불*에 굽습니다. 갓 반죽하고 구운 미끼는 부드럽고 향긋하며 맛있습니다.
러시아 팬
얼위안 덩촨바(Eryuan Dengchuanba)는 비옥한 토지와 풍부한 물, 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의 농부들은 젖소를 키우는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생산되는 우유 부채가 유명한 특산품입니다. 밀크팬을 만들 때에는 먼저 생우유를 요거트수에 넣어 발효시킨 후 냄비에 넣고 60~70℃로 가열한 후 생우유를 붓고 대나무젓가락으로 가볍게 저어가며 우유 속 단백질과 지방을 서서히 응축시켜주세요. 요거트를 푹신한 모양으로 만든 후 대나무 젓가락으로 얇게 펴서 대나무 선반에 올려서 건조시킵니다.
우유부채는 노란색을 띠며 흰색을 띠고 순수하고 밝으며, 종이처럼 얇아 단백질, 지방 등 영양분이 풍부하다. 생으로 먹거나, 튀기거나, 찌거나 구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한 노란색이 될 때까지 참기름에 튀겨서 꺼내서 식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삭하고 향긋하며 특히 맛있습니다. 공자는 바이족이 손님을 대접하는 별미이자, 제사에 꼭 필요한 제물이며, 친구에게 좋은 선물이다.
볶은 차
볶은 차는 바이족의 전통 차 풍습입니다. 바이족의 안방에는 보통 나무 틀이 달린 주철 화로와 그 위에 철제 삼각대가 놓여 있는데, 손님이 오면 주인은 손님을 안방에 앉히고 화로에 불을 피운 다음 화로에 불을 붙이고 화로에 불을 피운다. 차를 준비하기 위해 그 위에 모래 냄비를 놓습니다. 모래솥이 끓으면 찻잎을 넣고 빠르게 흔들어 끓인다. 찻잎이 노랗게 변하고 은은한 차 향이 날 때까지 볶아지면 끓는 물 한 스푼을 부어주세요. 이때 '하녀' 소리가 들렸고, 씻어낸 차 거품도 수국 꽃처럼 항아리 입구로 올라오더니 고혹적인 차 향이 금세 퍼졌다. 차를 끓이는 소리가 크고 경쾌하여 볶은 차를 '천둥차'라고도 부른다.
차 거품이 모래솥에 떨어지면 끓는 물을 부어 손님에게 차를 대접할 수 있다. 볶은 차는 밝은 노란색을 띠고 강한 향이 납니다.
일반적으로 볶은 차는 세 번 끓여서 볶으면서 끓입니다. 첫 번째 음료는 약간 씁쓸하고, 두 번째 음료는 달콤하고 부드러우며, 마지막 음료는 더욱 달콤합니다. 이를 '첫 번째 쓴맛, 두 번째 단맛, 세 번째 뒷맛'이라고 하는데, 두 번째 차를 마실 때 호두알갱이 조각, 황설탕, 꿀, 후추 몇 개를 첨가해 독특한 맛을 내는 곳도 있다. 맛.
볶은 차 세트도 참 독특해요. 볶은 차를 담는 토기는 투박하지만 찻잔은 작고 정교하며 흰색의 투명한 도자기 잔입니다. '술로 손님을 공경하고 차로 남을 속인다'는 풍습에 따라 주인은 차를 덜 따르고 한두 모금만 마셔야 한다. 주인이 두 손으로 찻잔을 들고 손님에게 첫 번째 차 잔을 권할 때, 손님은 차를 받은 후 집의 가장 나이 많은 사람과 방에 있는 어른들에게 그것을 건네주어야 합니다. 손님은 서로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이때 손님들은 차를 마시면서 차의 달콤한 향기와 찻잔의 절묘함을 감상합니다. 그러므로 바이족의 차를 볶는 풍습은 다도예술이라 할 수 있다.
바이 볶은 차에 사용되는 찻잎은 대부분 Xiaguanlun 차입니다. Xiaguan은 항상 차를 만드는 중심지였으며 여기에서 생산된 느슨한 차는 티베트, 쓰촨성 및 기타 지역으로 수출됩니다. 긴 여정으로 인해 우리는 종종 바람과 비를 맞고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나중에 느슨한 차를 사발 모양의 차 큐브에 압축하여 보관이 내구성이 있고 운반이 쉬울 뿐만 아니라 차 맛도 유지했습니다. 차가 양쯔강과 윤강이 합류하는 사천성 후저우로 수송되었을 때, 차 상인들은 차를 널리 팔기 위해 차를 홍보했습니다. 품질도 좋고." 시간이 흐르면서 사천 사람들은 Xiaguan에서 생산되는 차를 Xiaguan 차라고 불렀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런 하관륜차는 맛이 부드럽고, 국물색은 맑고, 국물색은 맑으며, 향은 향기로우며, 갈증을 해소하고 마음을 상쾌하게 하며, 음식물을 없애고 기(氣)를 촉진하며 연기를 분산시키고 정신을 차리는 효과가 있으며, 널리 유명해지게 됩니다.
돼지 간 모래주머니
서리가 내린 후 허칭의 일부 농부들은 돼지를 도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평소대로 바이족의 전통 맛음식인 돼지간 모래주머니를 담그곤 했다.
돼지 간 모래집의 조리 방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신선한 돼지 간, 삼겹살, 돼지 내장, 갈비를 씻어서 냄비에 넣고 반쯤 익을 때까지 끓인 후 꺼내세요. 식힌 다음 돼지 간과 돼지 내장을 냄비에 넣고 삼겹살을 잘게 자르고 갈비를 잘게 자릅니다. 그다음 소금 10%, 고춧가루 12%, 고춧가루 150~200g, 호로파가루 50~100g, 독주 1파운드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토기에 담아 꼭 눌러 밀봉한 후 통풍이 잘되고 서늘한 곳에 두세요.
3~4개월 지나면 개봉해서 먹을 수 있다. 봉인을 풀면 돼지간 모래주머니 특유의 향이 나옵니다. 드실 때에는 돼지간을 그릇에 담고 밥솥에 쪄주세요. 찐 돼지 간과 비장은 부드럽고 기름진 향이 매력적이며 매콤하고 짠맛이 나고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쌀국수나 국수를 드실 때 접시를 덮는 덮개로 사용하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새 집을 축하하는 바이족의 풍습과 축하 노래
바이 지역에서 집을 짓는 것은 당연히 인생의 3대 사건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의례는 활기차게 진행되어야 하며, 의례 중에 축가를 불러야 합니다.
새 집을 지을 때는 먼저 좋은 날을 선택하여 돌 기초를 쌓고 몇 달(어떤 곳에서는 2~3년이 걸립니다.)을 기다려야 합니다. 바이(Bai) 사람들은 이 기간을 "성벽을 쉬는 기간"이라고 부릅니다.) 건설 중에는 축하 노래를 불러야합니다. 축가는 목수가 각기 다른 시간에 부르는 '상량노'와 '봉인용구'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들보를 올릴 때 "상량 노래"를 불러야합니다. 수나와 징, 북의 즐거운 소리와 축하의 환성이 울리는 가운데, 목수는 붉은 옷을 입고 주인에게서 큰 붉은 수탉을 받아 안방에서 나가며 노래를 불렀다. 닭장아, 너는 집에 돌아왔구나." 지금은 다섯째 경이이니 내가 금 집을 짓는 주인을 만날 때 너로 하여금 좋은 소식을 전하게 하리라. 이웃과 친구들에게 큰 소리로 노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 날이 새롭다.” 그는 사람들의 축하 속에 비계 위로 올라가 중앙 기둥에 세워진 두 개의 임시 ‘발코니’가 동, 서, 남, 북, 중앙을 바라보며 서로 절을 하며 노래를 불렀다. 큰 소리로: "1시에 용의 머리가 학생을 낳고, 2시에 용의 꼬리가 하늘로 올라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