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래픽 디자인에 서예 요소 적용
그래픽 디자인에 서예 요소 적용
그래픽 디자인 예술의 역사적 트렌드에서 서예 원소와 현대 디자인을 결합한 우수한 작품은 흔히 볼 수 있다. 다음은 그래픽 디자인에서 내가 공유하는 서예 요소의 응용이다. 한번 봅시다.
1 그래픽 디자인에서 서예 요소의 적용 가치
경제와 사회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패션 중국풍' 은 이미 국제 디자인 분야의 새로운 패션 트렌드가 되었다. 점점 더 많은 디자이너들이 전통문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새로운 예술 표현 형식을 현대 디자인 표현에 통합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이른바' 민족적 것은 세계다' 는 것이다. 특색 있고, 문화적이고, 함축적인 디자인 스타일만이 인정받고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전국,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서예 요소 자체는 전통문화의 전승이며, 구상과 추상적인 특징을 겸비한 예술 형식이다. 이런 이중적인 표현은 서예를 인류 문화의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한다. 근본적으로 서예예술이 보여주는 민족문화와 표현 방식은 그래픽 디자인의 발전 형태에 더 잘 부합한다. 이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서예 쓰기, 변형, 과장 등 다양한 방법을 최대한 활용해 그래픽 디자인을 민족정신에 융합시켜 오랜 생명력을 유지해야 한다.
그래픽 디자인의 서예 요소 2 적용 원칙
오늘날 중국과 서방 국가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문화를 심화시키고 혁신하고 있다. 중국의 그래픽 디자인은 더욱 그렇다. 전통문화의 융합을 통해 서장프레임 디자인과 서예 예술이 융합돼 다른 생명력을 보이며 중국특색 그래픽 디자인의 매력과 심미적 가치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응용원칙에도 일부 발전법칙이 반영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구체적인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2. 1 서예 예술의 표현
서예 예술이 그래픽 디자인의 혁신적인 발전에 더 적합한 이유는 주로 서예 예술의 표현 형태에서 곱슬거림과 손바닥이 모두 패턴의 장식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당대 국제 그래픽 디자인의 일부 성공 사례에서 홍콩의 유명한 디자이너 () 는 그래픽 디자인과 서예 예술을 결합하여 그의 작품이 깊은 문화적 내포를 드러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그는 중국 서예 문화의 형식을 하나의 디자인 모델로 내세우며, 문자의 내포를 융합한 기초 위에서 중국의 서예 예술과 그래픽 디자인을 융합하여 서예가 사람들에게' 감상' 의 가치를 더욱 형상적으로 디자인에 녹여줄 수 있도록 하여 그래픽 디자인을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고 주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2.2 그래픽 아트의 이데올로기 적 결합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그래픽 디자인은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작품은 사회 지식과 대중의 심미 관념에 근거하여 혁신과 해석을 하였으며, 따라서 인민 대중의 심미 요구에 더욱 부합한다. 우수한 그래픽 디자인 작품은 외적인 심미 외에 풍부하고 진지하며 참신한 사상 내포를 빼놓을 수 없다. 따라서 그래픽 아트의 사상을 통합하고 문자의 편집, 조합 및 편성을 통해 그래픽 디자인을 현대 디자인에서 역사적, 사회적, 문화적 의미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서예 예술의 응용 요소는 매우 많고, 그 사상의 내포도 매우 풍부하다. 최초의 상형문자에서 갑골문, 예서, 인감, 송체에 이르기까지 그래픽 디자인의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전통적인 정취와 새로운 디자인 아이디어가 있다.
그래픽 디자인에서 3 서예 요소의 혁신적인 사용
3. 1 비주얼 아트를 중심으로 테마 혁신에 집중.
전통 서예 예술의 가치는 자명하지만 그래픽 시각 예술을 둘러싸고 그래픽 디자인의 문화적 내포도 넓혀야 한다. 서예 요소 자체는 감정이 충만하여 다채로운 장식감과 문화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장점들은 모두 컴퓨터의 기계적으로 차가운 서예와는 다르다. 그러나 그래픽 디자인에 서예 요소를 적용하는 것은 기계적이고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심미 수요에 따라 예술 디자인을 발전시키고 혁신해야 하는 주제이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그래픽 디자인에서 귀납정신과 혁신 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전통 서예 예술을 발전시켜 자신의 예술적 장점을 발휘해야 하며, 그래픽 작품은 상품의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 외에도 사람들의 심미심리에 더 가까워야 한다. 예를 들어 화가 황영옥은 술병을 디자인할 때 술귀신주 포스터의 특색을 높이기 위해 병체에 삼줄, 도기, 삼베를 결합한 재료 형태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초서 쓰기 형식을 포장 전면' 알코올' 이라는 글자의 브랜드 포스터 디자인에 통합했다. 황영옥은 의식적으로' 취옹' 이라는 글자를 변형시켜 초서 원소를 첨가하고, 서체는 초서에서 소탈하고 추상적이며 변형된다. 의도적으로 비뚤어진 서체를 사용하는 데다 예술용 단어의 변형 수법까지 취객 술 취한 후 쓰는 사상적 재미와 깊은 대표성과 심미성을 구현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또한 초서 구조는 간결하고 획이 얽히며' 술주정뱅이' 브랜드 아래의 술 취한 질감에 더 잘 맞도록 제품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고 사실적으로 만들어 전체 디자인 구조에 매우 개인화된 디자인 스타일을 형성했다.
3.2 문화적 사고에 통합되어 예술적 조화를 반영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에서 서예 요소의 운용은 고정이 아니라 동적 설계 표현이다. 많은 디자이너들은 전통을 그래픽 디자인에 통합하고, 중국 서예 예술의 사상문화 발전의 정수를 흡수하여 그래픽 디자인을 더욱 사상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따라서 실제 디자인에서 디자이너는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발굴에 초점을 맞추고 전통 서예 요소에서 제창하는 조화, 소박함, 함축적인 사상을 전통문화에 융합하여 전통문화에서 유교, 도가 등 고전문화의 융합을 실현해야 한다. 그래픽 디자인에서 서예 요소의 여러 가지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면서 서예 요소의 비율, 크기, 색상, 재질을 통합하여 평면 포스터 예술의 가치를 미적 각도에서 고화시킬 뿐만 아니라 내면적인 의미에도 반영하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3 서예 기법을 이해하고 선택적 디자인을 실시하다.
그래픽 디자인의 다양한 예술적 특징과 디자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디자이너는 서로 다른 서예 요소에 따라 혁신하고, 글꼴, 문자, 레이아웃을 선택적으로 조합하여 그래픽 디자인 효과를 더욱 놀라게 하고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아야 한다. 예를 들어 서예 서체의 응용과 같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필기 형식은 예서, 전서, 해서체, 행서이다. 그래픽 디자인에서 초서체는 흐르는 물처럼 자유분방한 디자인 스타일에 자주 사용된다. 해서체 글씨체가 듬직하고, 규칙적이고, 단정하며, 종종 규칙적인 디자인 스타일에 더 적합하다. 예서 서체는 간결하고 근골이 풍부하기 때문에 디자인 스타일에서는 우아하고 고전적인 느낌을 준다. 행서는 동적이기도 하고 정적이기도 하며, 보통 농도가 적당한 필묵 디자인에 쓰인다. 2008 년 베이징 올림픽 로고 디자인에서 디자이너는 35 개의 스포츠 아이콘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서예 요소 중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의 결합으로' 대박' 을 선택해 중화민족을 위해 3 천여 년 동안 이어온 상형문자를 신화 이어갔다. 특히 죽간풍격으로 쓴' 베이징 2008' 은 독특한 서예 도덕을 답습해 디자인 이념에서' 번잡하면 간소하다',' 디자인 선택' 의 문화 이념을 형성했다.
서예는 실용성이 매우 강한 예술 표현 형식이다. 포스터 예술, 로고 예술 또는 기타 디자인 분야에서 서예 예술은 이미 예술 문화 발전의 핵심이 되었다. 서예 요소와 그래픽 디자인의 융합에서 디자이너는 일련의 혁신적인 기술 방법을 통해 더 높은 예술적 경지를 창조해야 한다. 많은 디자이너들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추세를 견지하고 중화민족 전통문화에 함축된 예술적 정서와 사상적 내포를 깊이 정련해야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