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팬 버클의 예술적 가치
팬 버클의 예술적 가치
1.
중국 매듭은 사실 고대 직조 예술로, 방에 화려한 실크 실이 걸려 있어 단순하고 매력적입니다. 자연스럽고 풍요로운 삶의 향기와 상서롭고 아름다운 중국 매듭은 주인의 내년의 평안과 번영을 기원할 뿐만 아니라 주인의 다양한 개성과 미적 개념을 반영합니다. 이 작은 중국식 매듭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최근 몇 년 동안 국제 패션 트렌드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다양한 제품으로 발전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상서로운 장식품과 니트 의류의 두 가지 주요 시리즈가 있습니다. 각 시리즈에는 큰 벽걸이, 실내걸이, 자동차 걸이 등 길조 장식품, 반지, 귀걸이, 팔찌, 목걸이, 벨트, 클래식 버클 등 다양한 종류가 포함됩니다.
■중국 매듭의 유래와 의미
중국 매듭은 고대 조상들이 밧줄을 매듭짓던 데서 유래한 중국 고유의 민속 손으로 짠 장식이다. 『역서·서자』에 따르면, “고대에는 사람들이 통치하기 위해 밧줄을 묶었고, 후세의 성인들은 서지 계약으로 그것을 바꾸었다.” 동한의 정현은 『주이노트』에서 이렇게 말했다. 밧줄은 약속이다. 큰 것은 밧줄로 묶고, 큰 것은 밧줄로 묶는다." 밧줄에 작고 작은 매듭을 짓는다.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에 장식 예술로 시작되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사람들은 매듭에 이름을 붙이기 시작했고 다음과 같은 풍부한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루이 매듭은 행운과 행운을 상징합니다. 물고기자리 매듭은 충분한 상서로움을 상징합니다. 매듭 예술은 당시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
중국 매듭의 특징은 매듭 하나하나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실로 엮어져 있으며, 기본 매듭마다 모양과 의미에 따라 이름이 붙는다는 점이다. 다양한 매듭이나 상서로운 문양을 지닌 기타 장신구를 결합함으로써 독특한 모양과 다채롭고 풍부한 의미를 지닌 전통 상서로운 장식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중국 매듭의 역사적 유래
중국인들은 오래전부터 매듭을 묶는 법을 배워왔고, '매듭'은 늘 중국인들의 삶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 중요성이 높은 이유 중 하나는 매우 실용적인 기술이면서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예술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는 중국 매듭의 역사적 발전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네티즌 중 역사가라면 저의 재능과 지식이 부족하다고 웃지 마십시오. 더 이상 험담하지 말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이미 구석기시대 말기, 고고학자들은 베이징 주구점의 상딩동인 문화 유적에서 '뼈바늘'의 존재를 발견했다. 바늘이 있었으므로 당시에는 밧줄도 있었음에 틀림없으며, 이를 통해 당시에는 단순한 매듭과 봉제 기술이 형성되었을 것임을 유추할 수 있다. 기록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주역』에 있다: "고대에 성인들은 밧줄을 묶어서 사건을 기록했고, 후세의 성인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행위를 기록했습니다." 큰 매듭은 작은 매듭과 작은 매듭이 된다." 그리고 전국시대 청동기에는 우리가 보는 숫자의 상징이 여전히 매듭진 밧줄의 형태를 하고 있다. 이러한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매듭은 실제로 도구로 사용되었다. 기억을 보조하는 역할을 하며, 글쓰기의 전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착용습관 : 초기의 옷에는 오늘날의 단추, 지퍼, 기타 장신구가 없었기 때문에 옷을 단단히 묶고 싶다면 벨트를 매듭짓는 방법밖에는 할 수 없습니다.
옥 액세서리: 중국인들은 항상 옥을 착용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왕조의 옥 펜던트의 모양은 옥 황, 옥 장, 옥 등과 같이 작은 둥근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끈을 쉽게 꿰기 위해 이 옥 펜던트를 옷에 부착하세요. 또한, 여러 종류의 옥 펜던트를 길고 눈부시게 배열하여 구성한 옥 펜던트 세트도 있는데, 이들을 연결하는 방식은 당연히 끈으로 매듭을 묶는 방식이 아니다.
적용: 고대인들은 몸에 인장을 걸어 두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전해지는 한인 인장은 모두 인장 단추를 갖추고 있습니다. 고대 청동 거울은 뒷면 중앙에 거울 단추가 달려 있어 손에 쥐기 쉽도록 밧줄로 묶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곳에서 고대 중국 생활에서 매듭이 널리 사용되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동싱노트(Tongxinknot): 고대인들은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양단 리본을 회문형 매듭으로 엮는 것을 좋아했고, 이를 통싱노트라고 불렀습니다. 양무제(梁無皇)의 시에서 “허리에 띠를 두른 꿈은 한 마음의 매듭이다”라고 하였으며, 당나라 교방음악에는 “한 마음의 매듭”이라는 표현도 있다. 브랜드 이름.
부녀장식: 동진의 위대한 화가 고개지가 그린 두루마리 《부녀사경》은 당시의 사회적 상황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당시 부녀장식의 하이라이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림에서. 예를 들어, 그림 속 여인의 허리띠에는 날개가 하나 달린 단순한 활이 실용적인 장식으로 발견된다. 또 당나라 영태공주릉 벽화에는 귀부인의 허리띠에 매듭이 있는데, 이것을 우리가 흔히 나비매듭이라고 부른다. 청나라 시대에는 매듭이 다양한 스타일과 기발한 기술을 지닌 예술 형태로 여겨졌는데, 당시 매듭은 가마의자, 커튼, 텐트 고리, 펜던트 등 일상생활의 장식으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 피리, 향 주머니, 머리핀, 목걸이, 안경 가방, 담배 파우치 등은 종종 아래에 아름다운 장식 매듭으로 엮어지며 이러한 매듭은 종종 상서로운 의미를 갖습니다.
현대 매듭 예술: 청나라에 의해 이 시대에 접어들면서 매듭은 매우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고, 다양한 스타일과 영리한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장식은 거의 예술 작품으로 취급됩니다. 조설근의 『홍루』 35장에 “백옥수레는 연잎국을 맛보고, 금꾀꼬리는 능숙하게 매화매듭을 엮는다”에는 보옥과 영아가 매듭을 엮는 방법을 논의하는 내용이 나온다. 는 매듭의 응용 중 하나입니다) 대사에서는 당시 매듭의 용도, 장신구와 매듭의 조합, 매듭의 스타일과 명칭 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매듭의 사용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축제 때 친척이나 친구에게 소원을 담아 매듭을 주는 것처럼 각 작품은 복잡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매듭과 술로 장식되었습니다.
가마의자, 창틀, 천막고리, 부채펜던트, 피리와 피리, 향낭, 머리핀, 목걸이, 안경가방, 담배주머니, 서화 족자 아래의 바람펜던트 등 생활용품에도 이러한 상징이 엮어져 아름답습니다. 장식용 매듭, 때로는 이 매듭에도 상서로운 의미가 있습니다.
오늘의 중국 매듭 예술: 민국 이후 과학 기술 등 서구 개념이 대규모로 유입되면서 우리나라 고유의 사회 형태와 생활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현대화를 향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고유한 문화유산이 제대로 보존되지 못하고, 생산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 전통문화와 기술은 점차 쇠퇴하고 심지어 사라지기까지 했습니다. 중국의 전통 뜨개질 기술이 가장 좋은 예입니다. 뜨개질 기술이 쇠퇴하는 또 다른 이유는 그것이 사용하는 재료가 동물성 섬유로 만들어졌든, 식물에서 꼬아 만든 밧줄로 만들어졌든, 결국 수년에 걸쳐 다양한 물리적, 화학적 침식을 견딜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발견되는 식기에 부착된 가장 오래된 매듭은 청나라 유물일 뿐입니다. 문화센터 채널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수공예품의 역사와 유래, 유럽, 미국, 일본 등의 발전현황과 최신 인기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 전시 등
2.
구성 1: 경극은 청나라 광서시대에 베이징에서 결성되었다(일설로는 도광시대에 결성되었다는 설도 있다). 그 전신은 흔히 피황(皇皇) 오페라로 알려져 있는 회극(回樂)으로 동치(同治) 왕조와 광서(廣書) 왕조 시대에 가장 인기를 끌었습니다.
안후이 오페라는 서기 1790년(청나라 건륭 55년)에 베이징에 상륙했습니다. 그런 다음 "4 안후이 극단"으로 통칭되는 "4 Xi", "Hechun"및 "Chuntai"극단이 나타났습니다.
도광시대에 한음이 북경으로 건너와 얼회음에 흡수되어 회음과 한음이 융합된 형태를 이루었다. 엄밀히 말하면 얼황(Erhuang)과 피황(Pihuang)이라는 이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얼황(Erhuang)은 초기 회곡만을 나타내고, 피황(Pihuang)은 서피(Xipi)를 포함한 새로운 회곡을 나타냅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는 일반적으로 피황 오페라(Pihuang Opera)로 알려졌습니다. 광서현통시대에 북경피황악단이 차례로 상하이로 가서 공연을 하였는데, 북경악단이 부른 피황악은 기원이 같은 안후이성 비황악단과 곡조가 달라서 더 듣기 좋았기 때문이다. 귀는 "Beijing Diao"라고 불렸습니다. 민국 이후 모든 상하이 오페라 극장은 베이징 극단의 통제를 받았기 때문에 징피황은 공식적으로 "베이징 오페라"라고 불렸습니다. '베이징 오페라'라는 이름은 실제로 상하이에서 만들어졌고 이후 베이징으로 퍼졌습니다.
구성 2: 경극의 정식 형성은 도광(道光) 즉위(1840) 이후 약 20년이 지나면서 초기에 경극의 다양한 창법이 발전하게 되었고, 경극의 언어적 특성도 갖게 되었다. 업계에 새로운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미 경극의 특성을 지닌 레퍼토리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Yu Shengsan, Zhang Erkui 및 Cheng Changgeng이 있습니다. 노성산정가". 그 밖에도 노성배우이자 경극 극작가인 육성귀(陸聖工)가 있다. 성창경은 이 시대의 대표적인 인물로, 동시에 한가락, 회가를 통합하고 곤가극을 흡수하여 이를 변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북경의 형성에 큰 공헌을 했다. 오페라 공연 예술은 후대 북경 오페라 발전에 큰 역할을했습니다.
상업 분업의 역사는 약 700~800년 전, 원나라 자주시대에 많은 분업이 이루어졌다. 당시 이러한 직업의 명사를 역할(role)이라고 불렀으며, 대략 모(Mo), 단(Dan), 징(Jing)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뉘었습니다. 모는 정모(Zhengmo), 와이모(Waimo), 종모(Chongmo)로 나뉘고, 단(Dan)은 정단(Zhengdan), 와이단(Waidan), 탁단(Tuodan)으로 나뉘고, 정(Jing)은 정(Jing)과 푸징(Fujung)으로 나누어진다. 그중에는 정모(Zhengmo)와 정단(Zhengdan)이 주연을 맡았다. 당시에는 이러한 직업(역할)의 구분이 지금처럼 과학적이고 세부적이지 않았으며, 다양한 직업의 의미와 표현도 오늘날 무대에 오르는 직업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에 이르러 곤극이 유행하면서 직업 구분은 점점 더 세밀해지고, 12가지 역할(직업)로 나뉘었는데, 이는 강호의 12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aosheng, Zhengsheng (Xiaosheng에 해당), Laowai, Mo., Zhengdan, Xiaodan (Guimen Dan에 해당), Tiedan, Laodan, Damian (Jing에 해당), Ermian (Vice Jing에 해당), Sanmian (Chou에 해당), 그리고 자미안. 이 캐릭터들은 모두 예술 분야에서 독특한 창작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극이 다양한 산업으로 분할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한극이라고 할 수 있다. 한 오페라는 Yi Mo, Er Jing, San Sheng, Si Dan, Wu Chou, Liu Wai, Qi Xiao, Ba Tie, Jiu Fu 및 Shi Za의 10개 범주로 나뉩니다. 이 10가지 직업이 수행하는 역할의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마지막은 남성의 주요 역할로 경극의 성흥(Sheng Xing)이며, 경극의 징(Jing)과 동일하며, 그려진 얼굴은 단(Dan)입니다. 경극에서는 여성 역할을 말하며, 경극 초기에는 직업이 철단(Tie Dan)으로 나뉘었으며, 여기에는 상대적으로 작은 역할인 철단(Tie Dan)이 포함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녀는 현재 북경 오페라 "Matchmaker" Miss Yingying's is Tie Dan에서 연기하고 있습니다. 남편은 마부, 세단 운반자, 마구간 소년, 공무원 등의 역할을 맡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극의 10가지 직업은 비교적 세부적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는 경극의 직업 구분의 기초가 됩니다. 경극은 나중에 성(聖), 단(丹), 경(周), 주(周)라는 네 가지 대범주로 나뉘었는데, 이는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간결해 보였지만, 각 대범주에도 여러 개의 하위 범주가 포함되어 있어 실제로는 10종의 오페라가 모두 포함되었다.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자세하고 엄격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한극은 제작 라인이 있지만 주요 작업 라인은 원 오페라와 동일하며 여전히 제작이 아닌 끝이라는 점입니다. 경극의 발전으로 생활이 주요 직업이 되었습니다.
참조: zhidao.baid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