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는 어떤 고대 건축물이 있습니까?

중국에는 어떤 고대 건축물이 있습니까?

중국에는 1 을 대표하는 많은 고대 건물이 있습니다. 만리장성 만리장성은 세계 건축의 기적 중 하나이다. 만리장성은 줄곧 중국 고대 문명의 상징으로 여겨져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만리장성은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의 건설은 전국시대에 시작되었다. 당시 진 (), 조 (), 위 (), 치 (), 연 (), 추 () 등 제후국이 만리장성을 건설한 것은 북방 유목민족의 남침과 자위를 막기 위해서였다. 진나라가 6 개국을 합병한 후 북방 흉노의 약탈을 막기 위해 기원전 2 13 년에 만리장성을 건설하는 방대한 공사를 시작하여 원래의 진 연 조 웨이의 만리장성을 연결하고 확장했다. 전체 공사 * * * 는 30 만 농민공을 징용하여 10 여 년이 걸려서야 완성했다. 서기간쑤린타오 (금민현) 는 황하를 따라 내몽골 하림, 북쪽에서 음산, 남쪽에서 산서안문관, 동쪽에서 요동 만리장성까지 길이가 3000 여 킬로미터이다. 만리장성 공사는 매우 어렵고 민공의 처지가 매우 비참하기 때문에 맹강녀가 만리장성에서 우는 전설을 남겼다. 한대는 진 만리장성을 보수하는 것 외에도 내몽골 하천의 남쪽 삭방 만리장성과 량주 서쪽의 만리장성을 건설했다. 량주 서단 북기서 내몽골 거연해 (이 이마제나기) 는 이마제나 강을 따라 간쑤 금탑을 거쳐 신장 () 에서 안시 (), 돈황 (), 옥문 () 으로 들어갔다. 만리장성 전체가' 5 리 1 문턱, 10 리 1 부두, 30 리 1 성, 백리 1 성' 으로 엄밀한 방어 체계를 이루고 있다. 한나라 이후 북위 북제 수나라 진조 등 왕조는 모두 만리장성을 부분적으로 건설하여 명나라에 이르러 모두 재건했다. 만리장성은 명나라, 서기가유관, 동쪽에서 압록강까지 총 길이가 약 6700km (13000km) 이다. 전체 재건 과정이 100 여 년 동안 계속되어 공사의 거대하고 험난함을 알 수 있다. 그중 산시 동쪽의 만리장성은 내달구지 외곽을 이용하고, 산시 서쪽의 만리장성은 달구지를 사용한다. 만리장성 전체에 많은 관성이 있어서 모두 험준한 곳에 건설되었다. 유명한 것은 가유관, 거용관, 산세관이다. 가유관은 현존하는 만리장성관성에서 가장 완벽한 곳이다. 명홍무 5 년 (1372) 에 세워진 기세가 웅장하고 배치가 치밀하며 구조가 치밀하여' 천하 제일의 웅관' 으로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이 웅장한 관문을 건설할 때, 설계와 건설 기예가 뛰어날뿐만 아니라 재료 계산도 매우 정확하다고 한다. 관성이 완공된 후 벽돌 한 장밖에 남지 않아 후세 사람들이 관성의 작은 건물에 넣어 기념으로 삼았다. 사람들이 지금 보고 있는 만리장성은 주로 명대에 재건된 것이지만, 이전의 만리장성에는 유적만 남아 있다. 10000 여 마일의 만리장성이 높은 산, 급류, 협곡 등 험준한 구간을 가로지른다. 공사의 난이도는 상상하기 어려운 것으로, 중화민족의 웅장한 정신과 지혜를 보여 주며, 중국 고대 조사, 계획 설계, 시공 기술, 프로젝트 관리, 군사 기술의 뛰어난 수준도 반영한 것이다. 2. 고궁고궁은 베이징 도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1.087 무 () 를 차지하며 72 만여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명청 2 대의 황궁이자 세계에서 가장 크고 완벽한 고대 목조 건축군이다. 중화민족의 건축 전통과 독보적 풍격을 구현했다. 고궁은 1406 에 건설되어 명나라 영락황제가 남경에서 북경으로 이주할 때 건설한 궁성이다. 일반적으로 외원과 내원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외원 에테르화 중화 보화삼전을 중심으로 문화전 무영전을 양익으로 하여 국정을 행사하는 주요 장소이다. 내정은 정사, 교태전, 쿤닝궁, 동서 육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황실이 거주하고 생활하는 지역이다. 사주 () 가 한 실인 전통에 따르면, 거의 만 칸이 있고, 건축 면적은 약 654.38+0.5 만 평방미터이다. 궁전은 자금성으로 둘러싸여 있고, 높이 10 미터, 해자 폭은 52 미터이다. 도시 전체에는 동, 서, 북, 남이라는 네 개의 문이 있다. 남문은 오문, 북문은 선무문, 동문은 동화문, 서문은 서화문이다. 도시의 모든 구석에 탑이 하나 있다. 각 각루 구량 18 기둥 72 능선, 구조가 복잡하고 풍격이 특이하여 고대 건축물에서 얻을 수 없는 걸작이다. 포탑 건설에 관한 또 다른 전설은 루반이 지푸라기 한 바구니를 모형 시연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고궁 전체의 건축 배치는 엄밀하고 질서 정연하며, 형체의 변화와 기복을 통해 공간이 풍부하고 변화무쌍하다. 오문은 고궁의 정문으로, 성벽 교각 위에 한 조의 건축군이 세워졌다. 가운데에는 궁전 꼭대기에 있는 아홉 칸의 넓은 처마 홀이 있다. 양쪽의 처마에 연결된 사찰은 바깥쪽으로 뻗어 있고, 구석마다 높은 각정이 있다. 이 건물은 오봉탑이라고 불리며 웅장하고 장관이다. 오문에 들어가 큰 마당을 지나 금수교를 지나 태화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외원 삼대전이다. 태화는 앞, 중, 뒤, 차례로 높은 공형교대 위에 세워졌다. 지대치 높이 8. 13m 으로 3 층으로 나뉘어 한백옥 소재입니다. 각 층마다 석조어도가 하나 있는데, 양쪽에는 울타리, 보초, 수도꼭지가 장식되어 있다. 통계에 따르면 14 14 조각 난간, 1460 조각 운룡 패러글라이딩 패턴의 초소, 165438 수도꼭지가 있습니다. 이 석조들은 중국 전통 건축의 독특한 장식 예술을 반영한다. 동시에 구조와 기능면에서 배액 작용을 한다. 울타리 아래와 학교가 튀어나온 수도꼭지 입구에 작은 구멍이 새겨져 있다. 비가 올 때마다 수도꼭지에서 물이 흘러나오는데, 마치 천 마리의 용이 물을 뿌리고 있는 것처럼, 이것은 장관이다. 태화전, 일명 김종전은 황제가 정령과 의식을 발표하는 곳이다. 대전은 높이가 35.05 미터, 너비가 63.96 미터, 깊이가 37.20 미터이다. 고궁에서 가장 큰 건물이자 중국 최대의 목조 건물이다. 그 구조는 중국 전통 목조 건축물의 특징을 반영한다. 먼저 볼트를 기초로 나무 기둥을 세우고, 기둥을 대들보에 걸치고, 대들보에 작은 짧은 기둥 (멜론 기둥) 을 설치한 다음, 프레임에 짧은 대들보를 세우는 것이다. 대들보에서 상단까지 작은 기둥으로 몇 개의 보를 겹쳐서 층층이 높아지고, 각 층의 빔이 또 층층이 짧아져 쌍처마를 형성할 수 있다. 맨 위에 척추 기둥을 세우고, 두 프레임 사이에 중도리를 교차시킵니다. 중도리는 나무 서까래, 서까래 위에는 널빤지 (간판), 판에는 회색 등자 기와를 깔았다. 대들보가 단계적으로 높아지면서 대들보가 단계적으로 짧아져 경사 지붕이 형성되었다. 처마는 아치에 의해 도발되어 무게를 지탱하고 장식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중국 전통 건축의 또 다른 특징이다. 태화전은 이런 구조를 채택했다. 73 개의 큰 나무 기둥으로 대들보를 지탱하고, 쌍처마 지붕을 형성하고, 상처마 아치가 튀어나오고, 단일 경사, 3 경사, 9 차, 하처마 단일 경사, 7 계단이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웅장하고 웅장하여 황권의 최고무상을 보여 주었다. 외국의 화려하고 웅장한 정원과 달리, 내원은 황후의 생활 거주지로서 정원의 깊은 특징을 보여 주며, 동, 서, 서육궁이 하나로 어우러져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다. 뒷마당의 어화원도 하나 더 있는데, 아름답고 아늑하여 놀이를 할 수 있다. 고궁 전체의 배치는 오문에서 신무문까지 중심축으로 대칭으로 배치된다. 중축선은 남쪽으로 천안문광장까지 뻗어 있고, 북쪽으로 경산까지 뻗어 있으며, 북경고성의 중축선과 일치한다. 경산에 올라 고궁을 멀리 바라보고, 처마가 겹치고, 유리가 연발하며, 화려하고 다채로워 중국 전통 건축의 진귀한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3. 이화원 원림은 건축미, 예술미, 자연미를 한데 모아 기술과 예술이 서로 침투하고 융합한 결과다. 중국의 원림 건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조원사에서 독보적이고, 성과가 뛰어나다. 지난 몇 년 동안 중국의 토지에 수만 개의 정교한 원림을 창조했다. 이화원은 대형 황실원림으로 지금은 잘 보존되어 있다. 그것은 중국 전통 원림의 대표로 세계 원림 건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화원은 베이징의 북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방원 8km (16 마일) 에서 4350 무 () 를 차지하며 규모가 크고 풍경이 수려하다. 그것의 역사는 800 여 년 전의 진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김장종은 여기에 김수서원을 지은 적이 있는데, 당시 서산 8 대 서원 중 하나였다. 그것의 산은 금산이라고 하고, 옥천수는 산 밑으로 끌어들여 연못이라고 한다. 원나라 때, 전설에 의하면 한 노인이 산에 석각유골상자를 파서 금산을 옹산으로 개명했다고 한다. 원세조는 곽수경에게 옥천의 물을 두 번 산 아래로 끌어내라고 명령하고, 김지준설을 대형 저수지로 확장하고, 옹산포와 다보호, 일반적으로 서호나 서해자로 이름을 바꾸라고 명령했다. 호수에서 파낸 흙이 산가옹산으로 운반되어 높은 산과 넓은 경치가 되었다. 명대에 이르러 옹산은 금산으로 바뀌었고, 옹산공원은 김해로 바뀌었고, 원정묘는 산에 의지하여 지었고, 호숫가는 산호원이라고 불리며, 일반적으로 서호승경이라고 불린다. 1750 년 청건륭황제는 원정묘를 기초로 어머니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대홍치를 짓고 금산을 만수산으로 바꾸고 김해를 준설하며 쿤밍호로 이름을 바꿨다. 정원 전체가 청이원이라고 불리는데, 공사는 15 년이 걸려서야 완성되었다. 이후 만수산의 청이원, 옥천산의 경명원, 향산의 경일원, 창춘원, 원명원은 모두' 삼산오원' 이라고 불렸고, 청이원은 더욱 독보적이었다.' 연산이 가장 유유유하고, 무쌍한 낭만월이 쿤밍으로 돌아간다' 는 명성을 얻었다. 화가 난 것은 1860 년 영국 프랑스 연합군이 베이징을 함락시켰고, 삼산오원이 액운을 당했다는 것이다. 깡그리 약탈당한 후 또 불을 지폈고, 청이원은 소수의 건물을 제외하고는 잿더미로 변했다. 1886 년 자희가 해군 경비를 횡령하여 10 년 동안 이화원을 건설하고 개명하였다. 1900 년 이화원은 8 개국 연합군에 의해 약탈되어 불태워졌고, 1902 년 자희가 다시 회복되었다. 현존하는 이화원은 중국 고대 조원 기예의 뛰어난 조예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열강의 중국 침공 범죄와 청말 통치자의 부패 행위를 역사적 치욕의 기둥에 올려놓았다. 이화원은 중국 고대 원림건축의 전통 풍모와 정원 가꾸기 수법을 계승하여 발전하였다. 정원 배치는 대략 동궁문과 동산, 앞산, 뒷산, 쿤밍호로 나눌 수 있다. 정원에는 1, 물로 이긴다. 수역 면적이 전체 공원의 3/4 을 차지한다. 디자이너는 넓은 수역의 특성에 따라 설계하고 배치한다. 주요 건물과 관광지는 곤명호를 향하거나 호수를 내려다보고 있다. 호수의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긴 제방으로 호수를 여러 지역으로 나누었고, 호수에는 봉황부두, 경정, 검당 등 섬이 배치되어 전설의 봉래, 방장, 영주 등 해상 3 대 신산을 상징해 수역을 넓히고 흥미롭게 했다. 2. 호광산색. 후베이 연안의 만수산은 높이가 58 미터로 녹색 병풍처럼 서 있다. 호수와 산의 경치가 서로 어울려 정취가 되다. 천산은 전체 원림의 중심이고, 가운데는 거대한 건축군이다. 산꼭대기의 지혜해에서 출발하면 불향각, 휘전, 배운전, 배운문, 운회옥우방이 호숫가에 도착한다. 그중 유리 기와무주전 (지혜의 바다) 과 높이가 4 1 미터인 불향각은 기세가 웅장하여 가장 특색 있는 건물이다. 이 중축선의 양쪽에 많은 호일 건물이 배열되어 있다. 보산호 주변에는 긴 윤곽과 석두 울타리가 있어 호수와 산을 명확하게 구분하고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3. 대비가 선명합니다. 전산건물은 으리으리하고, 뒷산건물은 가려져 있고, 경치는 그윽하다. 쿤밍호는 기세가 웅장하고, 후호 (쑤저우 강) 가 조용하고 영롱하며, 동궁문 건물이 밀집되어 있고, 서제, 서제 풍경이 수려하다. 강한 대비가 관광객을 다르게 느끼게 하여 더 많은 흥미를 증가시켰다. 4. 장면은 단계를 따릅니다. 지역 특성에 따라 건물, 대, 정, 각, 당, 각, 정, 각, 복도, 복도, 복도, 가짜 산을 결합하여 다른 관광지를 형성한다. 관광지 사이에는 뚜렷한 차이와 유기적 연계가 있어 공원을 거닐게 하고, 경치는 곳곳에서 변화하고,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 5. 실례합니다. 디자이너는 정원의 경물의 상호 조화와 차용을 고려했을 뿐만 아니라 주변 경물을 충분히 활용해 서산의 산봉우리, 서제의 연류, 옥천산의 탑 그림자가 모두 정원의 경물처럼 보이게 했다. 이런 교묘한 원내 로케이션 수법은 원림의 범위가 더욱 넓어지는 느낌을 준다. 정원에 정원이 하나 있다. 만수산 동쪽 기슭에 무석혜산원에 따라 유머원을 지었다. 수영장을 중심으로 홀, 파빌리온, 파빌리온, 복도, 작은 다리가 있습니다. 독자적인 구도를 가지고 화원의 화원이 되었다. 그리고 우아하고 조용하며 동궁문이 밀집된 궁전 건물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새로운 느낌을 준다. 7, 장면 쓰기를 설정합니다. 정원에는 관광지가 많지만 딱딱한 모방이 아니라 독특한 매력이 있다. 예를 들어, 재미있는 정원 모조혜산원, 서송 육교 모조수제, 당, 경명루 모조황학루, 악양루, 쑤저우 거리 모조쑤저우가 등이다. 하지만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화원은 중국 전통 원림 건축의 정수를 모았다. 그것은 "인간이 만든, 자연처럼" 정원 건축의 걸작이다. 중국 건축은 선진부터 19 세기 중엽까지 기본적으로 폐쇄독립 체계로, 2 천여 년 동안 풍격이 크게 변하지 않아 일반적으로 중국 고대 건물이라고 불린다. 19 세기 중엽 이후 사회적 성격의 변화에 따라 외국 건물, 특히 서구 건축 스타일이 대거 도입되면서 중국 건축과 세계 건축이 더 많은 접촉과 교류를 갖게 되면서 건축 스타일이 크게 달라졌다. 일반적으로 중국 근대 건물이라고 불린다. 이 논문은 주로 중국 고대 건축물을 연구한다. 중국의 고대 건축물은 봉건 사회에서 이미 성숙했다.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분포 지역이 가장 넓고 풍격이 가장 뚜렷한 독특한 체계로 한족 목조 건축물을 위주로 각 소수민족의 우수한 건축물을 포함한다. 중국 고대 건물은 일본, 북한, 베트남 고대 건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17 세기 이후 유럽에도 영향을 미쳤다. 유럽 고대 건축예술에 비해 중국 고대 건축의 심미가치와 정치윤리가치는 고도로 통일되어 있다. 두터운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 뚜렷한 인문정신을 나타내다. 전체와 포괄성. 구체적으로 (1) 환경의 전반적인 관리를 중시하는 춘추전국시대부터 우리나라는 건설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 개념을 가지고 있다. 이주' 의 모든 야생, 도, 속속, 향, 성, 산, 전의 계획 체계가 반드시 실현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당시 시스템 계획의 대규모 지역 계획 사상이 있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말을 타는 관' 은' 모든 나라가 다 산 아래가 아니라 광천 위에 있다' 고 주장하며 도시 선정지가 환경관계를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의 풍수 이론은 기원이 매우 이르다. 미신적인 외투를 걸치는 것 외에 환경과 건축의 관계를 강조하는 경우가 많다. 고대 도시는 도시 본체와 주변 환경의 통일된 관리를 중시했다. 진함양은 초규모의 도시 환경으로, 북기북사칸, 중간에 위하 (), 남산 () 을 관통하며, 러시아워에는 동서가 200-300 리에 달한다. 장안 (오늘 산시 Xi), 낙양 (북위), 건강 (오늘 장쑤 남경), 베이징 (명청) 등 유명한 도성은 경영 범위도 성벽을 훨씬 넘어섰다. 일반 정부, 주, 현성조차도 교외를 전체 도시 환경에 통합시킨다. 오월 5 진, 불도, 교외 원림 등 중요한 관광지. , 또한 환경 관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제릉구는 풍수 지리를 더욱 중시한다. 이 곳의 건축물은 대부분 환경에 의지하여 예술적 매력을 드러낸다. (II) 단일 이미지를 그룹 시퀀스로 통합합니다. 중국 고대의 건축 형식은 비교적 단일하여 대부분 정형적이다. 고립된 단체 건물은 완전한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지 않으며, 건물의 예술적 효과는 주로 집단 순서에 달려 있다. 한 절은 서열의 안감으로서 너무 크지 않고 이미지가 비교적 밋밋할 수 있지만 주체라면 키가 클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명청베이징 고궁의 단량체 건축 스타일은 많지 않지만, 서로 다른 공간 서열 전환을 통해 각 단량체 건물은 전체적으로 각자의 독립된 성격을 보여준다. (3) 구조기술과 예술이미지의 통일 우리나라 고대 건축물 구조체계의 적응성이 강하다. 이 시스템은 기둥 네 개, 대들보 두 개, 대들보 두 개로 구성되어 있어 칸막이라는 기본 틀을 형성한다. 칸막이는 좌우 연결, 앞뒤 연결, 상하 겹침, 자유롭게 조합하거나 팔각형, 육각형, 원, 부채꼴 또는 기타 모양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붕 프레임에는 리프트 빔과 버킷 스타일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어느 경우든 프레임 체계를 바꾸지 않고 지붕을 호형으로 만들 수 있고, 집의 모퉁이에서 위로 올라가는 처마를 만들 수 있으며, 쌍처마, 고리, 산재, 매달림 등의 스타일도 만들 수 있다. 단량체 건물의 예술 조형은 주로 방의 유연한 조화와 다중 스타일의 호 지붕에 의존한다. 또한 목조 구조의 구성요소는 조각과 회화를 용이하게 하여 건물의 예술적 표현력을 높인다. 그래서 중국 고대 건축물의 조형미도 대부분 구조미로 표현된다. (d) 표준화와 다양성의 통일. 중국의 건물은 주로 목조 구조이다. 구성요소의 제작, 설치, 자재 추정 및 재료 계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구성요소를 표준화해야 하며, 이는 설계의 모듈화를 촉진한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시험공기가 표준화와 모듈화의 싹이 나타나서 늦어도 당대에서 성숙했다. 송원명 3 년 (1 100) 까지' 건축스타일' 은 12 년 (1734) 에 공포된' 공업부 행규' 를 완전히 규범화했다. 건물의 표준화는 건축 풍격의 통일을 촉진하여 모든 건물이 일정한 예술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보장했다. 규범화는 너무 많은 제한 서열의 구성이 아니기 때문에 단체 건물의 규범화와 집단 서열의 다양화를 병행할 수 있다. 우주 예술로서, 분명히 성숙한 진보 현상이다. 고대 중국 단량체 건물은 약간의 변화가 없는 것 같지만, 집단조합은 다양한데, 표준화와 다양성의 고도로 통일되어 있기 때문이다. (5) 시적인 자연원림 중국 원림은 중국 고대 건축의 걸출한 성과이자 세계 각 부의 중요한 전형적인 원림이다. 문화적 소양이 있는 사람의 심미 정취는 건축 공간으로 구성된 방법을 채택하여 자연미를 전형화하여 원림미로 만들었다. 그 안에 담긴 재미는 시적인 그림이다. 사용된 공간 구성 수법은 자유롭고 유연하며 매끄러운 시퀀스 디자인이다. 중국 원림은 "교묘한 차용, 교묘한 체체" 를 중시하고, 경물, 경물에 대한 정교한 연역을 중시하여 풍부한 관람 화면을 조직한다. 동시에 자연산천을 시뮬레이션하여, 겹겹이 물을 관리하는 특수한 기술을 창조하였다. 산천이 연결되든 그렇지 않든 시화를 더욱 심오하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다. (VI) 건물의 특성과 상징적 의미를 표현하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국 고대 건축물의 정치와 윤리 내용은 그것이 뚜렷한 개성과 특정한 상징적 의미를 나타낼 것을 요구한다. 많은 방법들이 이 목적을 위해 사용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을 이용하여 다양한 분위기와 분위기를 연출하여 다양한 심미적 감각을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둘째, 매스, 색상, 스타일, 인테리어 등을 포함한 다양한 건축 등급. , 사회 제도와 건축 내용을 표현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동시에, 우리는 건물의 성격과 내용을 드러내고 설명하기 위해 많은 구상적인 부속 예술, 심지어 간판과 비문의 글을 사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궁전, 절, 절과 같은 중요한 건물에는 특정한 상징적 주제가 있다. 예를 들어 진시황은 함양을 짓고, 궁전은 위자, 위수는 천한을 상징하고, 상림원은 연못을 파서 동해봉래를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