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상법에 관한 논문
상법에 관한 논문
상업 법률 관계의 기본 특징을 논하다.
중국 상통칙의 제정은 중국 상사법제 현대화에 중대하고 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상법의 기본 원칙.
상법의 확정과 상법 정신의 보급과 보급은 상업통칙이 순조롭게 제정되는 관건이며, 그 성공의 실현은 상법에 달려 있다
시스템의 기본 특성에 대한 정확한 파악입니다. 상업 법률 관계의 기본 특징은 줄곧 학술계의 화제였지만 주류 관점은 반대할 만하다.
생각해 보세요. 상업 법률 관계의 특징은' 영리성' 이 아니라' 집합성' 이다. 상업 법률 관계와 민사 법률 관계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양적 변화는 질적 변화를 초래한다. 이는 상법과 민법이 확연히 다른 원칙과 정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결정한다.
키워드: 상법; 상업의 일반 원칙 상법의 기본 원칙
상법의 출현과 발전은 실천에서 비롯된다. 수요 관점에서 보면
상법은 중세 도시와 상업의 부상에 적응하기 위해 탄생했다.
산업 부흥으로 인한 상업 교류의 필요성, 상인 계급
상법도 자신의 실력이 부단히 강화됨에 따라 생겨날 필요가 있다
사회적 요인. 독립 상법이 등장한 후 유럽 국가의 "정부"
상인에게 특별한 보호를 해주고, 나중에 지리적인 발견을 더하면,
국가의 부강을 도모하고 정부 자체의 통치를 강화하다.
정부는 상인의 이익을 더 잘 보장할 수 있도록 중상주의 정책을 대대적으로 추진했다.
존중, 그래서 중상주의가 자본주의 산업화의 전주곡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자본주의 공업의 이륙을 촉진시켰다. "그 후 서방은 빠른 발전을 이루었다.
전시, 그리고 동시대의 다른 고대 문명국가를 훨씬 능가한다.
집에 가다. 중세 독립 상법의 출현으로 유럽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다.
중국 고대 사회의 특수한 역사적 조건은 자연경제의 존재를 결정한다.
사회 경제 구조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것은 봉건 독재이다.
학위의 초석. 상업은 봉건 제도에 소화 작용을 하는데, 상업은
법은 사법에서 가장 혁명적인 힘이기 때문에
모호한 인식은 여전히 역사적 관성과 중국 고대의 통치에 의존한다.
항상 중농억제상정책을 시행하는 사람들은 상품경제의 발전을 제한한다.
전시를 하고, 상인을 타격하고, 상인을 얕잡아 무료 머리카락을 얻지 못하게 했다.
전시의 기회. 그래서 주로 상인 간의 수평 관계를 조정하는 것이다.
법은 전혀 나타날 수 없다. 오히려 통치자의 상업 활동에 대한 수직 흥미를 반영한다.
방향 통제 상업 법규는 중국에서 매우 발달했다. 그리고 진정한 의미
세계의 상법은 청말에야 중국에 나타났다. 다음 100 년 동안,
중국 상법은 중국 사회경제와 같은 발전을 거쳤다.
하나
우여곡절 과정, 계획 경제 체제 하에서, 심지어 법적으로도
부서 시퀀스에서 사라지다. 우리나라의 이 전통은 시장경제에 매우 중요하다.
중국의 발전과 국제무역의 통합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하면 중국이 상업을 경시하고 상업을 제한하는 낡은 체제를 완전히 깨뜨렸다.
상법의 전통과 부흥은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다. 국제무역이 점점 통일되고 있다.
상품 경제의 추세는 중국 상법의 진흥을 요구한다.
중국의 상법에는 상법도 일반 상법도 없다.
비록 일부 학자들은 우리나라 상법이 민상법을 채택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통일 모델이지만 현행 민법 틀에는 반영되지 않았다.
법률 원칙은 하나의 전체적인 추상과 귀납으로 현행 민법전에서 시작된다.
보아하니, 잔디 작업은 상법의 미래 발전에 실질적인 시험을 주지 않은 것 같다.
고려와 디자인. 더군다나 상업법률관계와 민사법관계는 말할 것도 없다.
현저한 차이 자체가 상법과 민법이 다르다는 것을 결정한다.
원칙, 방법, 정신은 서로 다른 법률 부문이어야 한다. ① 이유
따라서, 제때에 중국의 상업 통칙을 제정하는 것은 가능한 한 빨리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업 법규의 역할, 입법과 중복되거나 교차하는 것을 피하다.
법과 법률의 부재 사이의 충돌이나 부조화 등
비즈니스 코드 컴파일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 상업의 경우
총칙의 제정은 상당히 중요하며 상법의 기본 원칙을 확정하는 것이 첫걸음이다
예과학계의 의견이 분분하다. 이 글은 일부 주류 관점을 토론하려는 것이다.
반성하고 상법의 기본 원칙과 상법의 정신을 반성하다.
초보적인 분석.
하나
,
상업 법률 관계의 기본 특징은' 집합' 이다
"이익을 위해" 가 아닙니다.
사람은 항상 이득을 보고 해를 피한다. 많은 위대한 사상가들이
하나
마찬가지로, 마르크스는 "모든 사회관계는 먼저 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흥미롭게도, ... 사람들이 그것을 위해 싸우는 모든 것
이것은 그들의 이익과 관련이 있다. "관심은 본질적으로 인간의 욕구 만족이다.
구체적인 물질적 부를 포함한 요구, 소원 또는 기대.
무형의 정신적 부의 획득. 역사 유물주의와 사회 심장에서
신유가의 관점에서 볼 때, 이윤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실현으로 여겨진다.
실현은 새로운 추구의 출발점이자 기회이므로, 이익 추구는
이익성은 인류의 가장 보편적이고 기본적인 심리적 특징과 행동 규칙이다.
법은 "모든 창조 활동의 원천과 동기 부여" 입니다. 상법
물론 법적 관계는 수익성이 있지만 상업적입니다.
법적 관계는 다른 법률의 기본 또는 주요 특성과 다릅니다.
관계를 부인하고 다른 법률 관계가 수익성이 있다는 것을 부인하는 것은 너무 억지스럽다.
강건하다. 예를 들어 간단한 민사거래는 규모는 작지만 법적 관계가 있다.
주제는 간단하고, 반복과 연속성은 없지만, 언제든지
정상적인 민사교역에서, 교역 쌍방은 절대 종사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일종의 상업 거래로 민사 거래에서 각자의 영리 목적을 포기했다.
반대로, 시끄러운 채소 시장에서 흥정하는 소리는 늘 귀에 거슬린다.
상업 법률 관계는 민사 법률 관계와 다르다고 말해야 한다
다른 법적 관계의 기본 특징은' 집합' 이어야 하며,
"집합" 은 상업법 관계가 실제로 권리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간단한 민사 법률 관계와 기타 법률 관계는 수렴되고 단일적이다
물물교환이든 화폐교환이든 수익성 있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그것들은 민사 법률 관계의 범주에 속한다, 만약 많다면, 심지어 수천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