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은 언제부터 간체자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번체자는 언제부터 생겼나요?

중국은 언제부터 간체자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번체자는 언제부터 생겼나요?

간체자는 중화인민공화국과 중국 정부가 번체 한자를 기반으로 한자를 간체화한 1950년대 이후 제작된 글꼴이다. 이로 인해 중국어 번체 문자의 대칭성도 생겨났는데, 이는 단순화 이전에 문자가 쓰여졌던 방식을 의미합니다. 동일한 한자에 대해 간체자는 번체보다 획수가 적습니다. 간체자는 오늘날 중국 본토에서 표준화된 한자의 한 형태입니다. 하지만 번체자에는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어야 한다'처럼 단순화되지 않은 한자도 많다. 이러한 한자를 계승문자라고 하며 번체자도 간체자도 아닙니다.

한자의 단순화에 대해서는 항상 두 가지 완전히 반대되는 견해가 있어 왔습니다. 최근 한자의 단순화에 대한 성찰과 논의가 뜨거워지기 시작했다.

한자의 단순화에 동의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1. 갑골문에서 일반 문자에 이르기까지 한자는 진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단순화되었습니다. 중국 본토뿐 아니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한자를 단순화하는 추세가 대세다.

2. 중국 본토에서 규정한 간자체는 기본적으로 사람들 사이에 유통된 문자 방식에서 파생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고대 문자에서 유래한 것이며 허공에서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3. 한자의 단순화는 한자의 획수와 글자수를 줄여 한자 학습의 어려움을 줄이고 쓰기 속도를 높여 교육의 대중화와 변종 해소에 도움이 된다. 중국어 번체 문자로 의사소통을 합니다.

4. 중국 본토의 상하이고서출판사, 중화서적 등 고대고전 출판 전문 출판사에서는 주로 중국어 번체를 사용하고 있어 중국어 번체 고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5. 간체 교육을 받은 대부분의 중국 본토 사람들은 번체 한자를 읽을 때 뚜렷한 이해 장애가 없습니다.

6. 컴퓨터, 휴대폰, PDA 등의 디지털 기기에서는 텍스트 크기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간체자는 획이 더 간단하고 더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이의의 초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자를 단순화한 이후에는 중국의 5천년 전통 문화를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한자, 많은 현대 중국인들은 고대 고전을 직접 읽을 수 없습니다. 고대 서적을 단순화된 글자로 재인쇄하더라도 모호함이 자주 나타나 독자들이 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은 5·4운동 이후 한자를 폐지하고 라틴 문자로 대체하자는 목소리가 있다는 점이다. 이것이 바로 중국 공산당이 간체자를 추진하는 이념이다. 세계의 마지막 살아있는 표의 문자 체계인 중국어 간체는 문화의 일부를 말살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2. 중국 본토, 대만, 홍콩, 마카오 간의 문화 교류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더욱이 일본 등 외국에서 사용하는 한자와도 동떨어져 인위적인 '책'을 만들어낸다. 다른 스크립트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서는 세계에서 본토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중국어 간체를 채택했습니다. 근본 원인을 추적하면 소위 일반적인 추세는 여전히 중국 정부의 정치적 힘에서 비롯됩니다.

3. 글자를 단순화하는 것은 육서의 글자 생성 원칙에 위배되지만 완전한 글자 생성 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하므로 한자의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성격을 크게 약화시킵니다. 많은 한자가 의미 구조를 상실했다는 것은 중국어를 학습하는 과정에서 그 의미 구조를 바탕으로 문자의 의미를 추론하는 방법이 상실되었음을 의미한다. 현재의 단순화된 문자 유추 시스템은 예외나 일관되지 않은 유추로 인해 혼란스럽고, 문자가 유추를 따르는 것과 따르지 않는 것의 무작위성이 높습니다. 결과적으로 한자 체계는 더욱 복잡해지고 학습자의 부담도 가중된다.

4. 한자의 발전은 단지 단순화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갑골문에는 "너, 너, 오른쪽, 손, 너, 너" 등의 문자가 모두 "너"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한문에서도 전통화 과정이 진행되어 온 것을 알 수 있다. 한자 발달에 있어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는 주로 정의의 실제적 필요에 따른 것이며, 정치권력을 이용해 변혁을 강요하기보다는 자연스럽게 발전한 것이다. 정규 대본이 대략적으로 확정된 지 거의 2000년이 지났습니다. '간소화'를 한자의 주요 발전 경로로 기술하는 것은 부주의하고 너무 '당연한 일'이다.

5. 서예의 아름다움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단순화된 문자의 디자인은 충분히 엄격하지 않으며, 전서 및 관서와 같은 서예 스타일의 경우 특별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단순화 후 원래 서예 스타일이 손실됩니다.

6. 하나의 단어가 여러 의미를 갖고 있고, 단순화 후 유사한 문자가 많이 생성되고, 발음 및 의미 구조가 부족하여 읽기 및 식별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7. 신문, 웹사이트 등 많은 미디어에서는 중국어 번체와 간체의 두 가지 버전을 동시에 설정하거나 관련 번체 및 간체 변환 도구를 설치해야 하므로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인력과 물적 자원의.

8. 한자를 컴퓨터로 처리할 때 입력 속도는 번체든 간체든 비슷하다. 중국어 간체 문자가 더 효율적이라는 것은 반드시 사실이 아닙니다. 그러나 숫자를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단순화된 문자의 디자인은 컴퓨터를 사용한 변환의 어려움을 증가시켜 변환 결과가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9. 간체 문자는 문맹 퇴치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홍콩, 대만 등 전통 한자를 사용하는 지역에서는 문맹자의 비율이 중국 본토에 비해 훨씬 낮습니다. 문해작업의 초점은 단순화된 말이 아닌 교육자원의 배분과 교육의 정책적 측면에 있음을 알 수 있다.

10. 표음법을 사용하여 만든 간체 문자는 다양한 방언이나 고대 발음을 따르지 못하여 일부 지역의 사람들이 이러한 간체 문자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안"이라는 글자는 고대의 발음 체계와 여러 곳의 많은 방언을 고려하여 자음으로 "지안"을 사용하고, 단순화된 문자는 "지안"을 자음으로 사용합니다. 중국어를 고려하여 자음과 방언, 고대 발음의 관계를 끊습니다. 고대 소리나 방언의 동음이의어 체계를 연구할 때 간체 한자는 종종 신뢰할 수 없습니다.

11. 중국 본토에서도 한자를 완전히 폐지할 수는 없습니다. 고대 서적과 한문의 필요성으로 인해 기념물이나 건물에 새겨져 있는 한자가 더 많아지고 있으며 이는 대체할 수 없습니다. 번체자는 대체불가능하지만 그 반대는 아니기 때문에(번체자는 의미상 간체자를 완전히 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간체자의 등장은 한자를 번거롭게 만들고, 한자의 수를 크게 늘리고, 학습에 대한 부담.

12. 홍콩과 마카오는 귀국 후에도 수년 동안 번체자를 계속 사용해 왔으며, 이는 간체자와 번체자 간의 논쟁에 있어 몇 가지 현실적 문제를 보여줍니다.

13. 사람들은 화면에서 한자를 읽을 때 각 획을 주의 깊게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윤곽선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번체든 간체든 한자는 영문자만큼 적게 표시할 수 없기 때문에 간체자라고 해서 반드시 특별한 장점이 있는 것은 아니다. 반대로 단순화된 문자로 인해 유사한 문자가 많이 생성되어 작은 문자 환경에서는 인식의 어려움이 증가합니다.

14. 기술은 발전할 수 있다. 억지로 발판을 마련하기보다는 한자의 요구에 맞는 적절한 기술을 개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