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 문각루 건축 역사.

묘족 문각루 건축 역사.

전통적으로 조상 성령의 신전은 2 층 기둥 발에 위치해야 한다. 묘족 사람들은 망각루에서 조상의 성령이 밤낮으로 그늘을 드리워 온 가족이 번창할 수 있고, 모두가 건강하게 핑안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건물의 벽은 대패질한 삼나무 널빤지로 싸여 있다. 각 방의 문설주는 모두 나무 막대로 서로 다른 모양의 도안을 만들었다. 각 방에는 문이 하나 있지만 정문은 두 개 있습니다. 부자는 대문에 용봉 돋을새김도 조각했다. 대문 위, 양끝에는 두 개의 문이 목조로 설치되어 있고, 문의 다른 쪽 끝은 나팔형이며, 속칭' 망치 두드리기' 라고 불린다. 발판은 대부분 2 층 기초프레임 밖의 복도에 매달려 대문의 출입 통로로 쓰인다. 본당 밖의 현관에는 독특한 모양의 S 형 호형 바 의자가 있는데, 묘어는' 갈부시리' 라고 하고, 민간은' 미인 의지' 라고 부른다. 여자들이 이곳에서 꽃과 자수를 자주 선택해 그들의 매력을 외부에 보여주기 때문이다. 사실,' 갈시' 도 다재다능한 발코니로 가족들이 휴식을 취하고, 바람을 쐬고, 묘족 신화 전승과 이주 역사를 이야기하고,' 묘족 고가' 와' 가백부가' 를 부른다. 발판은 일반적으로 4 층 기둥 3 개 또는 2 층 3 개를 위주로 하며, 일반적으로 3 층으로 나뉜다. 밑바닥은 가축 울타리로 쓰이며 농기구와 잡동사니를 방치하는 데도 쓰인다. 중간 층은 사람이 살고, 가운데는 홀이 있고, 홀 양쪽의 기둥은 기둥을 추가하고, 바닥은 두껍게 해야 한다. 이는 한 가족의 주요 행사 공간이자 잔치객이 노래하고 춤을 추는 곳이기 때문이다. 일부 가족들은 대문을 마주하고 있는 벽에 조상들의 성령의 신전을 놓았다. 신성한 가족 조상 숭배 행사가 홀에서 진행되다. 일반적으로 왼쪽과 오른쪽 방은 침실과 객실로 사용됩니다. 3 층은 식량과 씨앗을 보관하는 데 많이 쓰이며, 온 가족의 창고이다. 인구가 많으면 별도의 침실도 설치해야 한다. 부엌은 별관에 위치해 있다. 건물의 공간분할과 조합은 성조당이 있는 방을 중심으로 방사선을 바깥쪽으로 연장한다. 이런 공간조합에 사는 가족들은 어느새 조령이 있는 대전의 공간 흡인력에 의해 결집되어 가족 단결의 친화력을 높였다. 선조가 숭배한 묘족 전통 종교는 현관 민가 건물에서 완전하고 완벽한 구현이 되었다. 이 단락의 특징을 편집한 묘의 발판은 일반적으로 하나의 경사면에 지어져 2 ~ 3 층으로 나뉜다. 꼭대기 층은 매우 짧아서 음식만 살 수 없다. 아래층에 잡동사니를 쌓거나 헛간을 만들다. 2 층은 꼭대기층을 짓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대나무 진흙을 벽으로 하고, 풀은 지붕을 덮는다. 케리의 묘채에는 발판이 하나 있다.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고산 지역에 살고 있다. 산이 높고 경사가 가파르여 기초를 고르고 파는 것이 매우 어렵다. 또한, 날씨는 비가 많이 오고, 습하고 안개가 많고, 벽돌집 바닥이 무거워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묘족 사람들은 줄곧 산에 의지하여 물을 안고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목재 건물을' 발판' 이라고 불렀다. 묘족 발판은 비탈 위에 세워져 있고, 지면은' 공장' 모양의 흙대로 절단되어 긴 나무 기둥으로 지탱된다. 토양 계단참의 높이에 따라 중도리와 대들보가 그 중 하나에 설치되며, 토양 계단참과 평행합니다. 다리 건물은 7 ~ 8 미터 낮고, 높이는 13 ~ 4 미터이며, 부지는 12 ~ 3 평방미터이다. 지붕은 소수의 삼나무 가죽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청와로 덮여 있고, 매끄럽고 단단하며 대범하고 깔끔하다. 발판은 보통 4 열 3 실을 짓고, 어떤 것은 정실 외에 한두 개의' 편루' 를 짓는다. 각 줄의 나무 기둥은 일반적으로 9 개, 즉 5 열 4 오이이다. 각 목조건물은 일반적으로 3 층으로 나뉘는데, 상층부에는 식량을 저장하고, 중층거주인, 하층에 울타리가 있어 잡동사니를 쌓거나 가축을 기르는 데 쓰인다. 사람이 사는 1 층에는 상하 2 층 옆에 나무 사다리가 있는데, 이 층에는 복도가 있고 폭은 약 1 미터입니다. 홀은 영빈실이고, 양쪽의 방은 침실이나 주방으로 2 ~ 3 개의 작은 방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방은 넓고 밝으며 문과 창문은 대칭이다. 일부 묘족 가족 사이에도 불구덩이가 있는데, 그들은 겨울에 불을 피워 따뜻하게 한다. 중전 앞에 대문이 하나 있다. 양쪽에 각각 두 개의 문과 한 개의 창문이 있다. 중당 앞처마 밑에 등받이 난간이 있는데,' 미인이 기대다' 라고 불린다. 발판은 전통적인 묘족 건물로 중국 남방의 독특한 고대 건물 형식이다. 현대 건축가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생태 건축 형식, 위층 거주자, 아래층 오버 헤드. 망각루는 묘족 향특유의 건물이다. 그것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층층이 겹이 쌓여 있다. 발판의 형성은 역사적 원인도 있고 자연적 원인도 있다. 건축가의 소개에 따르면, 묘발루는 산지 조건 하에서 마른 난간 건축물의 독특한 창조로, 두간 들보 목틀 건난 난간 건물에 속한다. 역사적으로 묘족의 건축 문화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조 (zhào) 는 구리부족군에서 시작되는데, 그곳에는 태호 일대를 돌고 있는 묘족의 시조 () 가 살고 있다. 그들은 태호하무도 문화와 양주 문화를 창조하는 데 참여했다. 하무도 문화와 양주 문화의 고고학적 발견은 묘족 선민의 민가가 간란식 건물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묘족 예술 이미지로 가득 찬 이 망각루는 묘족 인민의 고된 생활에 영원한 격정을 제공했다. 발판을 짓는 기초는 반드시 경사를 두 층으로 파야 한다. 층당 깊이는 6 피트를 넘고 층당 면적은 약100m2 이다. 상하층의 차이는 4 피트가 넘고, 층 사이의 산벽과 외산은 모두 석두 쌓은 것이다. 집을 지을 때 앞줄의 착지형 기둥은 하층기초 위에 놓여져 있고, 가장 바깥쪽의 착지형 기둥은 상층기초를 뻗은 바닥과 평평해 공중에 떠 있는 다리를 형성하고, 상하 기초 사이의 공간은 발판의 밑바닥이 됩니다. 이것이 이른바' 불공평한' 매달림 건물의 특징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물명언) 발판은 버킷 구조로 행당 5 ~ 7 개의 기둥을 사용하며 기둥 사이에는 오이나 네모난 연결로 입체망 구조를 형성한다. 중주는 반드시 단풍나무를 사용해야 한다. 단풍나무는 묘족들이 사는 토템나무이며 조상의 영혼을 상징하는 성나무이기 때문이다. 전통적으로 조상 성령의 신전은 2 층 기둥 발에 위치해야 한다. 묘족 사람들은 망각루에서 조상의 성령이 밤낮으로 그늘을 드리워 온 가족이 번창할 수 있고, 모두가 건강하게 핑안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건물의 벽은 대패질한 삼나무 널빤지로 싸여 있다. 각 방의 문설주는 모두 나무 막대로 서로 다른 모양의 도안을 만들었다. 각 방에는 문이 하나 있지만 정문은 두 개 있습니다. 부자는 대문에 용봉 돋을새김도 조각했다. 대문 위, 양끝에는 두 개의 문이 목조로 설치되어 있고, 문의 다른 쪽 끝은 나팔형이며, 속칭' 망치 두드리기' 라고 불린다. 발판은 대부분 2 층 기초프레임 밖의 복도에 매달려 대문의 출입 통로로 쓰인다. 본당 밖의 현관에는 독특한 모양의 S 형 호형 바 의자가 있는데, 묘어는' 갈부시리' 라고 하고, 민간은' 미인 의지' 라고 부른다. 여자들이 이곳에서 꽃과 자수를 자주 선택해 그들의 매력을 외부에 보여주기 때문이다. 사실,' 갈시' 도 다재다능한 발코니로 가족들이 휴식을 취하고, 바람을 쐬고, 묘족 신화 전승과 이주 역사를 이야기하고,' 묘족 고가' 와' 가백부가' 를 부른다. 발판은 일반적으로 4 층 기둥 3 개 또는 2 층 3 개를 위주로 하며, 일반적으로 3 층으로 나뉜다. 밑바닥은 가축 울타리로 쓰이며 농기구와 잡동사니를 방치하는 데도 쓰인다. 중간 층은 사람이 살고, 가운데는 홀이 있고, 홀 양쪽의 기둥은 기둥을 추가하고, 바닥은 두껍게 해야 한다. 이는 한 가족의 주요 행사 공간이자 잔치객이 노래하고 춤을 추는 곳이기 때문이다. 일부 가족들은 대문을 마주하고 있는 벽에 조상들의 성령의 신전을 놓았다. 신성한 가족 조상 숭배 행사가 홀에서 진행되다. 일반적으로 왼쪽과 오른쪽 방은 침실과 객실로 사용됩니다. 3 층은 식량과 씨앗을 보관하는 데 많이 쓰이며, 온 가족의 창고이다. 인구가 많으면 별도의 침실도 설치해야 한다. 부엌은 별관에 위치해 있다. 건물의 공간분할과 조합은 성조당이 있는 방을 중심으로 방사선을 바깥쪽으로 연장한다. 이런 공간조합에 사는 가족들은 어느새 조령이 있는 대전의 공간 흡인력에 의해 결집되어 가족 단결의 친화력을 높였다. 선조가 숭배한 묘족 전통 종교는 현관 민가 건물에서 완전하고 완벽한 구현이 되었다. 이 단락의 민가 특징을 편집한 묘족은 산간 지역에 많이 거주하고, 산고림밀은 현지에서 취재하여 민가를 짓는다. 황토벽 검은 기와집, 모조 기각루는 묘족 민가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묘족의 일부 고위 지도자들은 풍화벽이 있는 벽돌로 사합원을 건설하여 넓고 그윽하다. 일부 가난한 묘족 가정들은 간단한 대나무 집, 낮은 돌집, 나무껍질 지붕의 오두막도 지었다. 그러나 묘채의 주체는 여전히 검은 기와집이어서 발을 걸었다. 검은 기와집은 보통 5 주 4 주, 또는 4 주 3 주로 나뉜다. 나무 구조, 양쪽 모두 대나무로 덮여 있다. 나무집에 파란 타일이 붙어 있고, 대들보의 벽면은 모두 오동유로 반복해서 칠해져 풍화되어 검게 그을렸다. 집 앞에는 작은 청석판 계단식 밭, 농기구, 풍차 등이 있다. , 집 앞 집 뒤에는 대나무 숲, 단풍나무 또는 바나나 숲이 있습니다. 문에 들어가' 호랑이 입' 을 통과하면 바로 본방이다. 중간에' 용보' 가 묻혀 있고, 당에는' 집 머리' (조상 패위) 가 있다. 왼쪽 사랑방에는 청석 불구덩이가 있어 밥을 짓고, 오른쪽 사랑방에는 가구를 놓는다. 왼쪽 사랑방 뒤에는 큰 침대 두 개가 있고, 위에는 청록색과 파란색 토포가 걸려 있는 큰 모기장이 있습니다. 계좌에 옷장이 있습니다. 주인집에서 값나가는 물건은 대부분 큰 모기장에 숨겨져 있다. 묘가의 현관에는 처마가 있고, 삼면에는 회랑이 있고, 나무 난간은 바깥에 걸려 있다. 난간에는 만자, 희자, 자자 등 행운을 상징하는 도안이 새겨져 있다. 매달리는 기둥에는 팔각형, 정사각형, 늘어진 밑부분이 있어 수국, 멜론 등의 모양을 조각한다. 발판은 일반적으로 상하 2 층, 상하 2 층으로 나뉘며, 벽은 반짝 빛난다. 위층에서 환기를 선택하고 창문을 열어 태양을 향하다. 창설주에 있는 꽃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봉황아침 햇살, 까치 바다 소란, 사자 공 등이 있다. 발판 아래층은 헛간으로 많이 쓰이고, 식량을 보관하거나 가구와 농기구를 놓는다. 위층은 주옥이나 객실입니다. 건물 밖의 현관은 여자 자수, 거즈 따기, 면 짜기, 리본 묶기, 건사, 옷을 만드는 곳이다. 토가 현관과는 달리 묘족 망루가 위층으로 올라가는 사다리는 일반적으로 집 안에 위치해 있어 토가 현관과는 다르다. 흑기와집이든, 발판이든,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묘족 민가에 청석화당이 하나 있다. 벽난로에 걸려 있는 걸쇠에 그을린 베이컨과 야생동물 고기. 벽난로 중간에 선철로 만든 삼각대가 하나 있다. 밤이 올 때마다. 퇴근하고 돌아온 묘족 사람들이 벽난로 주위에 밥을 짓고, 뛰는 불꽃이 순박하고 선량한 미소를 띠고 있다. 얼마나 따뜻하고 조용한 전원 풍경. 친지들이 광장을 구경하고, 연못을 둘러싸고 술을 마시며 노래를 부르고, 오래되고 선정적인 산촌 야조를 부르면 더욱 재미있을 것이다. 묘족 사람들의 집이 완공된 후, 보통 전통적인' 용잡이' 의식을 거행하여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한다. 이것은 황허 고향에 대한 고대 민족의 그리움과 동경이다. 묘족 가족 접룡은 대촌 접룡과 가족 접룡으로 나눌 수 있다. 두 활동은 규모가 다를 뿐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용따기" 는 대부분 여명 때 거행되며, 의식은 성대하고 시끌벅적하다. 새 집의 홀에는 등불을 켜고 촛불을 켜고 대나무 장대가 펼쳐져 빨강, 노랑, 검정, 흰색, 파랑의 다섯 가지 색깔의 천, 오색지, 반짝이는 은장식, 각양각색의 묘족 의상. 대전에는 채색 깃발이 가득 꽂혀 있고, 그 밑에는 용배 술고기가 있다 엄숙한 제단에는 작은 돼지 한 마리, 작은 검은 돼지 한 마리, 큰 흰 수탉 한 마리가 있다. 제사가 시작되었을 때, 오천은 큰 붉은 가운을 입고, 한 손에는 구리 종을, 한 손에는 류타월을 추고, 제단 주위를 미친 듯이 뛰어다니며 입에서 중얼거렸다. 용녀' 역할을 하는 여주인은 의상을 입고 각종 은장식을 착용하고 옆에 앉아 있다. 오호는 용의 조상부터 용의 아들과 손자까지 불러 주인을 대표하여 용신에게 기도했다. 단오절 의식이 끝난 후, 그들은 여주인을 업고 가지각색의 천을 들고 오호를 따라 개울이나 우물가에 가서 용을 주웠다. 노선은 보통 동로에서 서로 가는 길이다. 미아오 의 관습 에 따라; 접룡은 동쪽의 청룡, 서쪽의 백룡 또는 북쪽의 흑룡과 연결되어 있고, 남쪽의 홍룡은 중국의 황룡과 연결되어 있지 않다. 이 오래된 금기는 역사의 무거운 낙인을 깊이 찍어서 고대 중원 치우, 안지, 황제 사이의 토지쟁탈전을 생각나게 한다. 오강은 우물, 개울, 계곡에서' 용수' 한 주전자를 되찾아 옷을 잘 차려입은 여주인에게 가져다 주었다. 모두들 불고 때리고, 줄곧 채색기를 꽂고 둘러쌌다. 여주인은 허리를 굽혀 새집으로 돌아갔고, 주인은 멀리서 폭죽에 불을 붙이고 땅바닥에서 맞이했다. 오천은 용수를 데리고 집 주위를 3 주 돌고 안룡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엔론은 두 개의 훌륭한 도자기 그릇을 사용해야합니다. 하나는 용수로 가득 차 있는데, 안에는 은주사가 있고, 다른 하나는 바닥에 덮여 있고, 본전의 땅굴에 깊이 파묻혀 있고, 흙으로 덮고, 녹색 원주석으로 봉한다. 이렇게 하면' 용' 을 집으로 데려와도 가족들이 재난을 없애고, 해마다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는 것을 보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용보' 는 묘가의 명맥이자 금지지이다. 친구,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고, 미아오 집에 손님으로 가다. 반드시 발로 신성한 용보를 고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집을 화나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