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800 자 [3 편] 전통 문화의 전승에 대해 이야기하다.

800 자 [3 편] 전통 문화의 전승에 대해 이야기하다.

중화민족은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런 오래된 문명은 깊은 문화적 내면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글쓰기도 오랫동안 계속되었다. 창호' 의 최초 조자부터 공자의'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가 생겨났다. 맹자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클릭합니다 이백에 이어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 밖으로 옮겨져 창해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다" 고 말했다. 이청조의 "찾고, 쓸쓸하고, 처참하고 처참하다." 다년간의 유포 끝에 오늘의 중국 문화가 생겼다.

중국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자연스럽게 좋은 교육을 받았다.

전설에 따르면 보아는 피아노 연주에 능하고, 종자기는 피아노 듣기에 능하다고 한다. 보아가 높은 산에 뜻을 둔 곡을 연주할 때, 종자기는 "나는 태산 같다" 고 말했다. 흐르는 물을 연주하는 곡을 종자기는 "마치 강과 같다" 고 말했다. 종자기가 죽은 후 보아는 더 이상 피아노를 치지 않는다. 종자기처럼 자신의 음운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나중에 그는 자신을 잘 아는 사람을 "지기" 라는 비유로 비유했다. 한 편의' 지음' 에는 이런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다. 수천 개의 글자는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

"한마음 한뜻으로 덕을 보고 백두가 떠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나는 내가 전적인 사람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이렇게 죽을 때까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널리 알려진 시는 화려한 미사여구가 없지만 심금을 울린다. 진심을 가득 담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효는 선덕이다." 그렇다면 미덕에 대해 말하자면 효도는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부모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셨고, 우리에게 성장을 가르쳐 주셨다. 나는 우리가 얼마나 노력했는지 모르겠다. 우리는 감사하고 보답해야 한다. 광고, 나는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한 어린 소년이 물 한 대야를 힘겹게 들고 웃으며 엄마에게' 엄마, 발을 씻어라!' 라고 말했다. "내가 기억하게 하는 것은 남자아이의 총명할 뿐만 아니라, 그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사와 깊은 사랑이다. 그는 우리에게 본보기, 아이들에게 감사하는 본보기를 주었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한 사람이 대학을 졸업하고 한 회사에 취직하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가 로비로 들어갔을 때, 그는 땅에 종이 한 장이 있는 것을 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이 일을 신청하러 왔지만, 그들은 자신의 사업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다. 종이 조각을 주운 사람이 없다. 그래서 그는 걸어서 종이 부스러기를 주워 쓰레기통에 던졌다. 바로 이런 행동으로 그의 운명이 바뀌었다. 그는 학력이 높지 않지만, 그 작은 행동 때문에 이번 신청에서 눈에 띄었다. "이런 작은 일은 이미 한 사람의 성격을 보여준다. 이것도 중화민족의 미덕이다.

중화민족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문명을 계승하고 문화를 발양하는' 책임을 져야 한다.

과격하다

말의 해 초에 CCTV 는 가풍이 무엇인지에 대한 민간 방문 행사를 벌였고, 이 화제는 사람들의 화제와 대중의 칭찬을 받았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가풍이 없는 가정은 거의 없었다. 예를 들어, 푸레의 가서는 푸가가풍의 전승으로 후세 사람들을 가르치는 전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청중신 증국번 () 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 한 명 더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증국판은 일찍이'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라는 네 글자로 자신과 후손에게 경고했다. 그는 평생 국가와 국민에게 충성하며, 자신의 뜻에 어긋나는 일을 한 적이 없다. 그의 수양이 매우 높고 북한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는 것도 그가 중임으로 임명된 이유다. 그가 가족의 모든 구성원을 가혹하게 대하는 것도 쩡씨 가문이 만청에서 흥성한 이유다.

가풍은 반드시 백지 흑자로 종이에 쓸 필요는 없다. 사실 일종의 신앙에 해당한다. 가족이나 가문이 고수하는 신앙은 진상이' 성실한 장사, 고객지상' 원칙을 고수하는 것과 같다. 잠적하고, 천천히 전승하고, 점차 농축되고, 결국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이런 정신의 정수를 형성하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일반적으로 가풍은 비교적 공정하고 아름다운 단어로 묘사된다. 예를 들면 정직, 자강, 성실, 효도 등이다. 설을 쇠고 난 어느 날 밤, 가족이 텔레비전 앞에 둘러앉았을 때, 아버지는 제때에 나에게 "우리 집의 가풍이 뭐지?" 라고 물으셨다. " 예전의 하찮은 일을 묻고 싶은데, 부모님이 어떻게 나를 가르치셨는지, 다른 사람의 말에 따르면, 내 생각을 하나하나 세어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모두 하찮은 일이지만, 한 사람의 성격을 볼 수 있어 우리의 가풍을 드러낸다. 아버지는 웃으면서 내가 총명하다고 칭찬하셨다.

사실 본론으로 돌아가겠습니다. 가풍은 중국의 수천 년 우수 전통문화의 좋은 전승이다. 가정 교육은 학교 교육보다 더 중요하다. 한 사람의 성격은 학교의 다양한 사람들과 다를 것이다. 가풍은 유전자와 마찬가지로 한 가족의 독립성과 특수성을 반영하는 한 가족의 독특한 특징이다. 억만 가구, 억만 종의 가풍이 이렇게 하나로 뭉쳐 있는 것이 바로 우리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이다. 신세기의 지도자로서, 우리는 이런 가풍을 계승하고, 그것들을 완벽하게 융합하여, 중국특색 있는 민족 풍격을 형성하고, 그것을 발양해야 한다.

티소

상하 5 천 년 동안 중국은 줄곧 깊은 문화적 내면을 밟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 중국의 전통 예절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확한 개념을 가지고 있지 않다. 심지어 이런 전통 예절의 인간성조차도 시대에 뒤떨어졌다. 이에 따라 중국의 예의문화는 유례없는 푸대접과 경멸을 받고 있다. 그러나 중화민족의 전통 예절문화는 중국인들이 수천 년 동안 인간관계 실천을 처리한 결정체이며, 인간관계의 규범이다.

사양과 그의 동창은 특히 선생님의 집에 가서 정답을 물었다. 그때는 한겨울이었고, 날씨가 몹시 추웠다. 쳉 집에 왔을 때, 왕선생은 마침 길가에 앉아 명상을 하고 정신을 차렸다. 사양과 그의 아내는 감히 선생님을 방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은 공손하게 문 밖에 서서 왕선생이 깨어나기를 기다렸다. 길을 가다가 깨어났을 때, 그는 눈밭에 서 있는 것을 발견하고, 창문에서 그녀의 온몸이 눈투성이인 것을 보았다. 눈이 이미 1 피트 이상 내렸다. 그 이후로' 정문 설리' 의 이야기는 영원히 스승을 존경하고 다시 가르치는 미담이 되었다.

예의는 자율이고, 입민은 규범이며, 타인에 대한 존중이다. 고대인 구름: "예의를 배우지 않고 서지 않는다." 문명예의는 개인의 자질과 교양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도덕과 사회 공덕의 구현이기도 하다.

동한 때 황비상은 겨우 아홉 살이었는데, 그녀는 어떻게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부모님께 효도하는지 알고 있었다. 추운 겨울, 몸으로 부모님의 이불을 따뜻하게 하고, 부모님을 편안하게 잠들게 한다. 무더운 여름, 선풍기로 부모의 온도를 낮추고 모기를 쫓으며, 부모의 안면을 서비스한다. 황상온석은 중국 전통의 효도 예의로 부모를 공경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한다.

지난 한 세기 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몇몇 우수한 윤리도덕이 서로 다른 정도로 파괴되었다. 요즘 사람들은 노인을 공경하는 경제 기반이 과거보다 강해졌고 마음도 없어졌다. 부모님께 영예를 올리는 것은 힘이 없는 것이 아니라 힘있고 무심하다.

당나라 정관년 동안 서성회룡국은 당나라의 제후국이었다. 한 번, 회룡국은 당나라에 대한 우호를 나타내기 위해 사자를 보내 당나라의 왕을 만나러 갔는데, 그중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백조였다. 길에서 백조는 날아가고 싶지 않다. 사자는 거위 털 몇 개만 뽑았지만 백조를 잡지 못했다. 사자는 전전긍긍하며 거위털을 당태종에게 바쳤다. 당대종은 그를 책망하지 않고 오히려 그가 충성스럽고 성실하며 자신의 사명을 욕되게 하지 않았다고 느꼈다. 이때부터' 천리에 거위털을 보내고, 예의와 애정이 깊다' 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중국의 전통 예의는 정신적 가치를 반영하는 생활방식이어야 하며, 그것의 전승과 기록은 우리의 예의를 발전시킬 수 있다.

결국 전통 예의는 중국의 수천 년의 혈통이다. 핏줄이 통하지 않으면 중국은 현대국가라고 부를 수 있고 중국이라고 부를 수 없다. 중국의 전통 예절 문화는 넓고 심오하여, 중국인과 해외 인사들을 자랑스럽게 하고 자랑스럽게 하기에 충분하다. 중화민족의 중요한 응집력이다. 그것 없이는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잃을 것이다. 그것 없이는 중국은 빈 껍데기가 될 것이다.

고금 각국의 발전을 살펴보면, 세계 어느 민족도 자신의 전통 예절을 부정한 적이 없고, 자신의 우수한 전통 예절이 시대에 뒤떨어지고 해롭다고 생각하는 민족도 없다. 중국 전통 예절 문화도 뒤따른다. 이것은 모든 중화 자녀의 책임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큰 소리로 말할 수 있다. "저는 중국 출신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