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등학교 입시 문어문 작문 기교.
고등학교 입시 문어문 작문 기교.
2. 문장 한 편은 조리가 명확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앞뒤가 일치하려면 구조를 합리적으로 안배해야 한다. 내용의 순서와 세부 사항을 합리적으로 준비하십시오.
시험 설명: 자료를 조직하고, 구조를 정리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1. 세부 작문과 스케치는 재료의 1 차 및 2 차 및 세부 구조를 결정하는 중요한 문제로, 표현 센터 사상을 보장하는 역할을 한다. 세부 글쓰기는 중심 사상과 큰 관계가 있는 자료를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쓰는 것이다. 약독은 중심 사상과 관계가 크지 않은 재료를 일반적이고 간결하게 쓰는 것이다.
적절한 디테일은 문장 선명도, 중점 강조, 콤팩트를 만들 수 있다. 부적절한 세부 사항은 필연적으로 문장 1 차 및 2 차 불분명으로 이어져 독자들이 센터를 파악하지 못하게 할 것이다.
세부 작문과 스케치를 처리하려면 먼저 표현 중심 사상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한다. 문장 중심 사건이나 주제는 상세하게 써야 하고, 다른 사건과 문제는 간략하게 써야 한다. 전형적인 재료는 상세하게 써야 하고, 일반 재료는 약간 써야 한다.
예를 들어 노신의' 고향' 은' 나' 가 고향으로 돌아온 이야기를 청사진으로 한 것이다. 쓸 수 있는 인물과 사건이 많지만 윤토와 양 2 의 형수님에 대한 이야기만 뽑혀 썼다. 이 두 사람은 또 하나의 우선 순위가 있다.
양 둘째 형수의 이야기는 단 한 장면만으로 몇 마디 멋진 말로 그녀의 성격을 표현했다. 윤토를 쓰면 달라진다.
작가는 섬세한 서정적 필치로 젊었을 때 활발하고 멋진 윤토 이미지를 묘사하며 30 년 전' 나' 와 윤토의 관계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어 윤토가 떠난 지 30 년이 지난 후의 모습, 옷차림, 동작, 성격의 큰 변화를 상세히 설명하고 윤토가 겪은 고난과 불행에 대해' 나' 의 느낌과 희망을 표현했다.
이런 처리 방식은 전적으로' 농촌이 세 개의 큰 산의 억압 아래 불황과 인민 생활이 좋지 않은 어두운 현실을 폭로하여 농촌이 변화해야 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다음 세대를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야 한다' 는 중심 사상에 의해 결정된다. 둘째, 문체 성격에 따라 세부 사항을 결정해야 한다.
논리편은 요점을 밝히는 논증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래서 추리 부분은 좀 더 상세하게 써야지, 인용한 예는 좀 써 봐. (윌리엄 셰익스피어, 추리, 추리, 추리, 추리, 추리) 예를 들어,' 기념 백구은' 의 시작은 74 글자로만 백구은의 빛나는 사적을 소개한 다음, 백구은의 국제주의 정신을 상세히 설명하고, 우리가 그에게서 배워야 할 곳을 지적했다.
2. 단락과 계층을 쓸 때 문장 중심을 계층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분할해야 합니다. 단락의 구분은 중심과 내용의 필요에 달려 있다.
한 단락의 말에만 한 가지 뜻을 설명하는 것에 주의해야 할 뿐만 아니라, 너무 세밀하게 나누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학생 연습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때로는 한 단락에 내용이 너무 많고, 원래 몇 가지 의미가 있어서 가까스로 한데 모여 계층이 불분명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때로는 단락이 너무 가늘어서 한 층의 의미만 있어서 몇 단락으로 나누어 산산조각을 내기가 어려울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환과 anaphora 전환은 문장 단락 사이의 다리입니다. 문장 속에서 인접한 두 의미 사이에는 내재적인 연결뿐만 아니라 연결된 곳에서도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독자가 전자에서 후자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고, 틈새와 장애물이 없어야 한다.
전환은 일반적으로 연결 전후의 단락, 문장 또는 관련 단어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라는 글에서는' 백초원' 과' 삼담인월' 사이의 연결 단락이 단락에서 단락으로 바뀌는 예이다.
관심이란 문장 쓸 때는 앞을 보고 뒤를 보아야 하고, 앞뒤는 한 글자씩 줄지어 호응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작은 일 하나", 문장 시작: "하지만 한 가지 작은 일이 나에게 매우 의미가 있어, 나를 나쁜 성질에서 끌어내어, 나는 지금까지 잊을 수 없다." "
문장 마지막에 나는 이렇게 썼다. "이 독특한 작은 물건은 항상 내 눈앞에 떠 있고, 때로는 더욱 또렷하다. 그것은 나에게 부끄러움을 느끼고, 나를 개과천선하게 하며, 나의 용기와 희망을 증가시킨다." 이것은 시작과 끝입니다.
문장 맥락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문장 중에도 필요한 보살핌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자유주의 반대" 의 두 번째 부분은 "자유주의에는 다양한 표현이 있다." 라고 시작한다.
다음 11 개의 작은 단락은 각각 자유주의의 11 가지 표현을 열거한 다음, 두 개의 작은 단락을 써서 서로 호응한다. "너도 몇 가지를 들 수 있다. 주로 이 11 종이다. "
"이 모든 것은 자유주의의 표현이다." 이 두 단락이 지나면 자연히 자유주의의 분석과 비판으로 돌아설 것이다.
4, 시작 과 끝 시작 과 끝 은 문장 의 유기적 구성 부분 으로 문장 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처음의 방법은 많지만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단도직입산' 이나' 본전' 의 글쓰기 방법이며, 글쓰기의 이유를 설명한다. 또는 전체 텍스트 주제를 드러내는 "의미로 시작"; 또는 "집에 더 가까이" 즉, 이야기를 빨리 말하십시오. 아니면 "단도직입적으로" 적이 틀렸다는 것을 분명히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시각화' 글쓰기나 환경을 묘사하여 인물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또는 감정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합니다. 아니면 먼저 완곡한 이야기를 하나 하고, 심오한 이치를 얻어낼 수 있다. 또는 시 속담을 서사의 시작으로 차용할 수도 있다. 시작은 괜찮고, 참신하고, 생동감 있고, 사람을 매료시킨다.
결말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거나 전문을 총결하여 취지를 밝혀낼 수 있다. 또는 사기를 북돋우는 미래를 보여주십시오. 또는 문장 전염력을 높이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또는 언어가 함축되어 독자들이 책을 덮어 놓고 여전히 백일몽을 꾸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해피엔딩, 뒷맛이 무궁무진하여 생각을 자극한다
[5- 1] 어머니의 지난 일 요구 사항을 들어라: ① 서술문을 한 편 써라. ② 길이 600 자 정도. 안내: 어머니께서 늘 지난 일을 말씀해 주신다. 이 이야기 중 어느 것이 당신의 마음을 가장 감동시킬 수 있습니까? 그것은 너에게 어떤 인생 계시를 주었니? 이것들을 적어두는 것은 좋은 문장 한 편이다.
1. 이 문장 쓰기는 서술 각도에 주의해야 한다. 어머니의 어조로 직접 말하거나 작가의 어조로 말하거나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좋은 사람을 고르다. 이 문장 쓰기는 1 인칭으로 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진실되고 믿을 만한 느낌을 줄 수 있어 문장 감화력을 높이고 독자의 감정을 동원할 수 있다.
3, 서술 순서를 잘 계획해야 한다. 직접 서술할 수도 있고, 거꾸로 서술할 수도 있고, 중간으로도 보간할 수 있다. 너는 처음부터 끝까지 자연의 전환과 호응에 주의해야 한다.
[5-2]' 좌절' 이라는 제목으로 600 자 이상의 서술문이나 의문을 써 주세요. 안내: 학생들은 한창 꽃기 나이에 주변에 아름다운 것들이 많다.
그러나 인생의 길은 항상 꽃으로 뒤덮인 것은 아니다. 그것은 인생의 마일리지 속에서 나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중학교 국어의 예술 수법과 작문 기교는 다음과 같다. 구체적인 본문과 결합해서 이해해야 한다: 1. 표현: 서술, 묘사, 서정, 설명, 토론 2. 표현: 상징, 대비, 대비, 서스펜스, 전후 호응, 선취촉진, 탁물표, 차용물 서정, 연상, 상상, 호 일 (정대비, 음의 대비) 수사학: 은유와 의인화. 장소, 사람, 사건의 원인, 과정과 결과. 5. 서사순서: 연대서사, 역사, 서사삽입. 6. 묘사각도: 정면묘사, 측면묘사. 7. 사람을 묘사하는 방법: 언어, 동작, 행동, 심리, 외모. 8. 풍경의 각도를 묘사한다: 시각, 청각, 미각, 촉각. 9. 경물을 묘사하는 방법: 정적과 역동성의 결합 (묘사적 (또는 서정적) 방식: 정면 (직접이라고도 함) 과 부정적 (간접이라고도 함) XI. 서사 스타일: 일반적인 서사, XII 에 대한 자세한 설명. 설명 순서: 시간 순서, 공간 순서, 논리 순서 13. 설명 방법: 예, 숫자, 아날로그, 비교, 정의, 분류, 해석, 모방, 참조 14. 소설의 세 가지 요소: 인물, 이야기, 특정 환경. 16. 환경 묘사는 자연환경, 사회환경, 의논문의 세 가지 요소로 나뉜다. 18. 논증은 사실 논증, 이성논증, 논증 (때로는 인용논증이라고도 함), 대비 (또는 긍정 대비) 논증, 비유 논증으로 나뉜다. 종종 평행 하 고 진보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스물 두 개, 인용 부호 역할: 인용; 강조하다 특정 명칭 부정, 풍자, 풍자 23. 대시 용법: 힌트, 논평, 요약, 진행, 화제 전환, 감탄사. 24. 기타: (1) 문장: 1, 본문: 시작 지점; 렌더링 분위기 (서사, 소설), 복선 (서사, 소설), 서스펜스 (소설) 를 아래의 보조로 깔아 놓는다. 아래 일반 칼라 본문에서: 승승장구 아래 일반 칼라 위의 내용을 요약하다. 문단 끝: 지적 센터 (서사, 소설); 주제 심화 (서사, 소설); 시작 (의논문, 서술문, 소설) 을 보살피고, 사람을 매료시킨다. 서스펜스를 만들고, 매혹적입니다. 질문하고 관심을 끌기 위해 질문하십시오. 상황 설명, 배경 설명), 결말이 강하다. 전문을 총결하고, 시작을 돌보다. 내러티브가 끝나고 자연스럽게 끝납니다. 표현 * * * * * * * * 의 느낌 (2) 수사적 역할: (1) 자신의 역할; (2) 문장 문맥을 결합하다.
1, 은유 의인화: 생생한 이미지; 응답 형식: 매우 생동감 있게 쓰여졌습니다+개체+특징. 2, 대비: 기세, 말투 강화, 단숨에 기다리는 것.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답 형식: 초점+개체+기능 3; 질문: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 일으 킵니다. 응답 형식:+개체+특징에 대한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수사학적인 질문: 강조, 강조 등. 5. 대비: 강조. 강조. 6. 반복: 강조. 말투 강화 7. 과장: 돌출. 의 본질적 특징. 8. 이중성: 문장이 가지런하고 리듬이 있다.
(3) 문장의 의미 답변: 이런 제목에는 종종 한 단어나 구에 비유, 대비, 차용, 상징 등의 표현 방식이 있다. 질문에 대답할 때, 그것이 가리키는 대상을 밝히고 문장을 소통한다.
(4) 문장 중의 한 단어를 다른 단어로 대체할 수 있습니까? 왜요 동사: 아니요. 이 단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형용사를 썼기 때문이다: 없다.
이 단어는 부사 (예: 도, 대부분, 매우 단독 등) 를 형상적으로 묘사하기 때문이다. ): 아니요. 이 단어는 ... (표 정도, 표 한도, 표 시간, 표 범위 등) 의 상황을 정확하게 묘사하기 때문이다. ), 변경 후 ...... 사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5) 문장에서 두세 단어의 순서를 뒤바꿀 수 있습니까? 왜요 할 수 없어요. 왜냐하면 (1) 사람들이 사물을 인식하는 법칙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얕은 것에서 깊은 것, 표로부터 내부, 현상에서 본질까지) (2) 이 단어는 위와 일일이 대응하고 (3) 이 단어들은 진보적이며 고리가 맞물려 서로 교환할 수 없다.
㈥ 1 을 의미하는 단락 요약. 서사: (시간+장소)+사람+일 (시간+장소)+사람+일. 2. 설명문: 대상이 무엇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형식: 설명 (소개)+설명 대상+설명 내용 (특징) 3. 의논문: 질문이 무엇인지, 작가의 관점이 무엇인지, 형식: 어떤 논증 방법으로 증명 (논증)+논증 언어 표현 및 다음과 같은 형식의 확장 질문 ① 시나리오 전개 (장면 상상에 따라) ②.
요점을 분명히 하고, 정세를 정확히 찾고, 문필을 구분하고, 상상력을 넓히고, 수사법을 교묘하게 운용해야 한다. 당신의 생각을 열고, 당신의 생각을 퍼뜨려라. (서양속담, 생각속담)
농축문제의 시험 형식은 제련의견, 총결산의견, 조직소개, 의제목 등이다. 방법은 먼저 스스로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는 것이다: ① 어떤 이미지나 이미지를 썼는가; ②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와 결과; ③ 문장 이데올로기 적 맥락은 무엇인가? ④ 명제의 목적은 무엇인가? 1 급 정보 (10 자 이내) 공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② 2 차 정보 (1 1-30) 와 어떻게 하는지; ③ 레벨 3 정보와 목적이 무엇입니까?
번잡한 것을 삭제하고, 주요 정보를 마지막에 두고, 중요한 정보를 빠뜨리지 말라는 원칙을 따라야 한다. 문장 변환 형식에는 ① 긴 문장 (간단한 문장과 복합문), ② 주동구와 수동구, ③ 전체 분산구, ④ 진술성 반문이 있는데, 그 중 긴 문장은 일반적으로 간단한 문장이고, 단문은 일반적으로 복합문이다.
긴 문장 (단문) 을 단문 (복문) 으로 축소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먼저 주요 부분을 찾은 다음 손질한 보조성분을 올려 관련 접속사로 매끄럽게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주구를 먼저 확정한 다음 다른 문장을 고정 형식으로 강제한다.
3. 중학교 국어 작문 기교 나는 1 학년 때 글쓰기를 매우 좋아한다. 글쓰기에 대한 나의 관심은 중학교에서 길러진 것이다! 제 생각에는 중학교 어학 작문 기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중학교는 서술문을 쓰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에 주의를 기울이고, 하나의 중심 사상으로 불고기로 분장하고, 마지막에는
이렇게 쓴 서사는 매우 맛있다! (2) 중학교는 보통 산문을 쓰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너의 선생님은 네가 나에게 말한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산문은 강한 문학 기교와 강한 작문 능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쓰기 위해 통제하기가 쉽지 않다. 정말로 쓰고 싶다면, 부티크 산문을 시험해 보고 잘 베껴 쓸 수 있다 (많지 않다, 문장도 괜찮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개선되어야 한다! (3) 의논문 쓰기는 중학생, 심지어 고등학생까지 골치 아픈 문제다. 그는 넓은 지식이 필요해서 언제 어디서나 너에게 논거를 제공한다. 그의 말을 쓰면 네 글자, 즉 인용, 논술, 연상, 결론을 기억할 수 있다. 화제+토론 (논거 추가)+연락 실제+결말 총결산.
의논문의 결말은 매우 중요하다. 간결하고 간결하게 말해야 한다. 화룡점정 (중간고사의 득점점)! 이 세 가지 상용어를 잠시 소개하겠습니다. 그 스타일의 시사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전통문화의 전달체인 문어문의 필기법을 어떻게 습득하는가는 민족 전통문화의 전승과 발전에 중요한 추진 역할을 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 학생들이 문어문을 배우는 방식에는 단일하고 수동적인 현상이 존재한다. 학생들이 자율탐사, 협동 학습, 자율적으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와 능력이 부족하여 학습 과정이 어려워졌다. 어떻게 하면 문어문의 아름다움을 읽을 수 있을까? 현재, 새로운 교과 과정은 학생들의 문어문 읽기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제기하고, 국어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이' 중화문화의 풍부함과 넓이를 인식하고 민족문화의 지혜를 흡수해야 한다' 는 점을 강조하여, 학생들이 중학교에서 문어문을 접하게 하여 문어문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학습 적극성과 자주성을 제고하는 것이 확실히 시급하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자율' 학습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습니까? \x0d 1 입니다. 소리내어 읽고, 본문을 감지하고, 수동적으로 받아들여 주동적인 학습으로 삼다. \x0d' 어학 교과 과정 기준' 요구, 각 학습 시기의 독서 교육은 낭독을 중시해야 한다. 낭독을 통해 학생들이 본문 내용을 직접, 진실로 인식하게 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체득하게 하는 것은 학생의 학습을 수동적 수용에서 주동적인 발견으로 바꾸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7 학년 학생들이 처음으로 문어문을 접한 것은 제 1 단원이다. 그들은 본문의 글자, 단어, 문장의 의미에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문학 번역 없이 본문의 전체 내용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교수 설계에서는 학생의 텍스트에 대한 독립적 인식을 교사의 분석과 해석으로 대체하는 대신 낭독을 학생들의 학습과 이해의 중요한 수단으로 삼는다. 학생의 상황에 따라 문어문 읽기 교수의 수준을 디자인하고, 각 독서에 대해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을 제시하며, 얕은 것에서 깊은 곳으로, 독서를 통해 감정 주제 등 주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학생들의 문장 전반적인 인식을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x0d 예를 들어' 교동재미' (인교판 7 학년 상권) 는 이렇게 설계할 수 있다. \x0d 1 읽기: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본문을 읽고, 학생들에게 글리프를 알고, 정확한 발음을 요구하도록 요구한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는 (웨이), (강) 및 (호) 입니다. X0d 3 읽기: 학생들은 함께 본문을 읽고 작가의 동취를 이해하려고 한다. 학생들은 동취를 표현하는 문장을 찾고, 선생님은 그들에게 문어문의 의미를 구현하도록 지도한다. \x0d 4 읽기: 자신의 말로 본문 두 장의 그림 내용을 복창한다. \ x0d 5 읽기: 칠판을 보고 본문의 문장으로 이 두 그림의 내용을 묘사해 보세요. 이때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암송할 수 있다. 문어문을 배우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독서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낭독하는 것이다. 요점은 낭독이고, 어려움은 낭독이다. 그러나 독서는 목적이 아니다. 독서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 학생들이 초보적 인식, 심미 독해력, 독해평가, 독해력, 그룹 독서의 전략을 통해 결국' 그 뜻을 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독서는 문어문을 배우는 출발점이고, 독서는 글을 깨닫고, 자신의 경험과 배경을 결합하고, 자료 자체의 개방성을 읽는 데 쓰인다. 학생마다 본문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 을 한다. 그들이 본문을 똑똑히 보고, 깊이 생각하면 하소연과 교류의 충동이 생기고, 자율학습이 자연스럽게 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x0d 둘째, 플랫폼 제공, 상호 작용, 자율 학습 의식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x0d 새 개요, 새 수업은 학생의 개인차를 존중하고, 학생의 개성발전을 중시하며, 학습을 허용해야 한다. 따라서 교육 과정에서 교사는 반드시' 집중 학습' 을 피하고, 학습 활동을 정성껏 조직하여 학생들에게 대화형 학습 플랫폼을 제공해야 한다. 학생협력, 사제협력, 짝꿍협력, 그룹협력, 반협력을 통해 각 학생의 학습 흥미와 적극적인 참여를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구체적인 강의실 운영에서는 질문-독립적 사고-그룹 토론-대표 발언을 통해 * 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X0d 3, 독서 확대, 과외 문어문 읽기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강화하다. \x0d 1 입니다. 고대의 문학 현상과 역사 지식을 축적하다. \x0d 고대 문화 현상은 고대 예절 (기물 도구 관습 이름 지명 등) 을 가리킨다. ), "망석" 의 "망석" (변론) 과 같은. 이 단어들은 모두 오래된 문화 현상이다. 예를 들어 악양루의 이야기는 왜 범중엄이 악양루를 재건하기 전에' 정부를 화목하게 하고 만물을 번영하게 하라' 는 여덟 글자를 써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학생들이 기본적인 역사 지식이 없다면 범중연의' 고충' 을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교실에서 이런 지식을 보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x0d 2 를 참조하십시오. 고금의 의미의 효과적인 연결에 주의를 기울이다. X0d 우리는 현대 중국어로 학생들이 문어문의 뜻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좋아하는 성어와 결합해 고대 중국어 지식을 말할 수 있다.' 동양서 보내기' 의' 가짜' 를' 차용' 으로 번역하면' 호가호위' 과 연계해 학생들의 인상을 깊게 할 수 있다. \x0d 3 을 참조하십시오. 지식 이전 능력의 배양을 중시하다. \ x0d3 학생은 반드시 받아야 한다. 수업시간에 교과서에 있는 몇 가지 문어문 연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교사는 학생들에게 수업 후에 문어문을 읽도록 독려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학생들에게 본문과 관련된 적당한 난이도의 문어문 연습문제를 만들어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야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x0d 4 를 참조하십시오. 글쓰기를 통해 문어문의 읽기 수준을 높이는 방법은 다양하다. X0D 는 학생들에게' 문어문' 을 쓰도록 유도해 문어문 형식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소재를 줄 수 있다. 그들은 문필이 얼마나 고명한지 중시하지 않고 학교에서 배운 문어어 어휘를 최대한 사용하라고 요구했다. 또 다른 예로, 학생들에게 고대 중국어의 의경을 현대 언어에서 우리가 잘 아는 현실에 접목시켜 고대 중국어와 현대 중국어를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인생의 전환을 실현하도록 요구한다.
5. 중학생 국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문 수법은 과장, 대비, 비유, 서스펜스, 참고, 연상, 상상, 억압, 운동 결합, 감정, 포부 표현 등이다.
작문 기교는 사람들이 글쓰기 과정에서 언어를 이용하여 문장 내용을 표현하는 기본 형식이다. 예를 들어 시작, 전환 및 종료 방법이 있습니다. 글쓰기 방법도 문제에 따라 다르다: 서사법, 해석법, 의론법, 묘사법, 서정법, 수사법 등.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과장, 대비, 비유, 의인화입니다. 서스펜스, 관심, 협회, 상상력; 억압결합, 점면 결합, 동정결합, 서의결합, 정경교화, 대비, 침구, 표지, 디테일 묘사, 침구 서스펜스, 정면, 비유적 상징, 고대풍자, 표지, 승계, 단도직입산; 비교 렌더링, 동정대비, 허실상생, 허실상서, 버팀목, 서정 등을 읊다.
확장 데이터:
구도 표현 수법
넓은 의미에서 표현은 작가가 어휘 선택과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특수한 문장 조직을 가리킨다. 한 작품을 분석하면 점에서 면으로 그것의 특수한 표현을 파악할 수 있다. 첫째, 단어와 문장에는 비유, 상징, 과장, 대비, 이중성, 대비, 의인, 전고 등 많은 수사 기교가 있다.
그 표현 수법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때, 다른 스타일의 작품에 주의해야 한다. 서정적 산문의 표현 수법은 경정 서정, 토물 서정, 억압의 결합, 상징화 등 다채롭다. 앞뒤, 점정의 펜, 수사, 디테일, 서술과 토론의 결합, 정반 대비 등 서사작문 기교를 교묘하게 운용하다. 경전, 교묘한 유추, 역구차이, 정반 대비, 유추 추리 등 의논문 작문 기교를 인용하다. 소설의 묘사, 대비, 깔기와 차용, 서스펜스, 해석, 진실서, 상상력서.
6. 명사요약: 중간고사 예쁜 작문의 시작 부분에 있는 다섯 가지 실용적인 기교는 국어 시험의 하이라이트로, 거의 절반의 점수를 차지하여 그 분량을 알 수 있다.
그것의 성패는 중국어의 성패에 큰 영향을 미치고, 중국어의 성패는 전반 국면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고등학교 입시 작문 기교를 이해하고, 자신의 글쓰기와 표현능력을 제고하며, 많은 수험생들의 절실한 소망이 되었다.
고등학교 입시 작문이 시작되니, 제가 몇 가지 건의를 해서 여러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팁 1: 단도직입적으로 문제에 빠르게 진입하다. 작은 나무가 어둡고 습한 땅에서 튀어나왔을 때, 그것은 땅이 그에게 생명을 주었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그것은 많은 어려움과 위험을 넘어, 그의 토지 어머니에게 보답하기 위해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로 자라기를 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감사하는 마음으로 우리는 이 작은 나무처럼 생활의 여러 가지 도랑을 넘을 수 있다.
("감사") 리뷰: 문장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로 직진하고, 전문을 전체로 삼아, 개요를 잡는 역할을 한다. 시험장에서 좋은 시작은 대부분 간결하다.
그 목적은 독자들의 강렬한 독서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명확하고 뚜렷한 인상을 주는 것이다. 하지만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시험장에 작문을 쓰는 것은 보통 단도직입적으로, 제목을 쓰는 것으로 시작하며, 독서의 시작부터 당신의 관점, 생각,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허황된 것을 피하고 빙빙 돌며 일부러 종잡을 수 없게 하여' 미로' 에 들어가 직접 뜻을 쓰려고 하지 않는다. 이곳이 바로 문장 참신하고 교묘한 곳이고, 수준과 공력이 눈에 띄는 곳인 것 같다.
사실 이런 신비한 방법은 바로 글쓰기의 열세이다. 글자 수의 경우, 시작과 끝을 너무 길게 하지 마라. 일반적으로 표준 시험지 100 자 정도, 서너 줄 정도가 적당하다.
기교 2: 문채가 넘치고, 예를 들어 사람을 매료시킨다: 산천에서 강까지, 고시에서 속담까지. 생활 곳곳에 중국인의 존재가 있다.
큰 생각, 금 대충대충 봉우리가 있다; 신선하고,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이 있고, 강남 살구가 있고 싶다. 슬픈 말, xiaoxiang 눈물, Qinhuai 로맨틱; 철학적 사고에 대해 말하자면, 여산의 진면목과 밝은 앞날이 있다. 중국인, 살며시 내게 다가와 가볍게 내 곁을 지나갔다. ("중국인이 내 곁을 지나가다") 평론: 배비와 대결을 교묘하게 운용하고, 명랑하고, 정취가 넘친다.
문채가 날리는 것도 큰 데서 착안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직설적인 언어 스타일로, 두터운 언어 공저, 충격적, 강한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예문에서 고전 시사를 적절히 인용하여 문장 표현력을 높였다.
관련 고전시는 쉽게 쓸 수 있고, 내용이 풍부하며, 언어가 영영 () 하여 문화적 품위를 드러낸다. 국어를 잘 연습하는 것은 마치 무기를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너의 작문이 시험장에서 자유로워지고 무적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가장 짧은 채점 시간은 보통 3 분 정도입니다. 어떻게 열람인의 주의를 끌 수 있습니까? 언어는 중학생들의 사고력과 표현력의 가장 큰 돌파구이다. 그러므로 언어에 힘쓰는 것이 글쓰기의 우선 순위이다.
평소에 좋은 단어 좋은 문장을 많이 쌓고, 잠재감화에서 언어 표현 능력을 높여야 한다. 작문을 예쁘게 쓰고, 가능한 한 언어를 예쁘게 써라.
기술 3: 수사학의 영리한 사용, 문학적 재능을 향상시킵니다. 예를 들어 생활의 즐거움은 미소를 지으며 모든 것을 마주하는 것이다. 부처가 웃는 지혜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미소는 태도, 이해, 수행이 된다. 자만하지 않고, 슬프고, 퇴폐적이지 않고, 늙고, 판에 박히지 않고, 젊고, 경박하지 않고 ... (웃음 얼굴 생활) 리뷰: 수사는 언어 운용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교묘하고 적절한 수사 수법의 운용은 종종 언어에 많은 우아함을 더할 수 있다. 시험 작문에서 수험생이 수사법을 능숙하게 구사하여 자신의 언어를 꾸미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렇게 비범한 시작은 자연히 채점 선생님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팁 4: 영리한 질문, 생각을 불러 일으 킵니다. 예를 들어, 미소는 아름답고, 세상의 다른 어떤 표정보다 낫다.
모나리자의 미소는 조용하고 신비롭다. 오드리。 햅번의 미소는 아름답고 친절합니다. 줄리엣.
로버츠의 미소는 자신감과 활력이 넘칩니다 ... 이 미소에 직면하여,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왜 그들의 웃음이 아름다운가? ("웃으며 생활에 직면하다") 평론: 아름다운 음악 한 곡을 감상하고, 여음이 들보를 빙빙 돌며, 끝없는 정취를 남긴다. 마찬가지로, 좋은 문장 한 편은 글이 풍부하고, 의미가 무궁무진하며, 계발성이 있어야 한다.
사람들의 상상력과 독서 욕구를 자극합니다. 팁 5: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여 주제를 강조하다. 예: (1) 시간이 흐르고 시간은 화살 같다.
14 의 춘추는 부모와 함께 몇 년 동안 여행을 했다. 생명의 시작부터 나는 같은 속도로 돌이킬 수 없이 미래로 달려갔다.
가끔 멈추었을 때, 자신이 이미 부모님과 14 년을 걸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연로하신 것은 세월이고, 부모입니다. 대신, 나는 자랐다.
(끝) 나는 우리가 더 오래 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마 그들의 일생이 그렇게 길었을 것이다. 우리는 시간 파리, 시간이 화살 같다고 한탄할 것이다.
앞으로 수십 년 동안 나는 부모님과 함께 걸었다. 늙은이는 시간과 사람이다. 변하지 않는 것은 사랑이다.
평론: 앞뒤 호응은 시험장 작문에서 가장 실용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저자는 처음에 문장 중심을 제시한 다음, 마지막에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시작을 보살피고, 문장 중심을 두드러지게 한다. 위의 몇 가지 점은 내가 일상적인 교학과 학생 작문 실천에서 총결한 것이다. 그들은' 만병통치약' 이나' 높은 점수비적' 은 아니지만 고등학생들이 중점적으로 돌파하고, 서두의 글쓰기 요령을 익히고, 훈련을 잘 하도록 도울 수 있다면, 문장 중에 점점 더 아름다운 점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대학생들이 좋은 장들을 많이 익히고, 글쓰기 기교를 많이 배우고, 자신의 참고도서관을 채워서 글쓰기가 더 이상 장애물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 방법은 항상 실제보다 어렵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
7. 고시의 작문 기교와 답안 절차를 통해 시의 키워드를 감상한다.
명제: 이 대련에서 가장 생동감 있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왜요
명제 변형: 한 마디가 줄곧 칭찬을 받았다. 어디가 좋다고 생각하세요?
해법 해석: 고대인들이 시사에서 정제자를 중시하는 것은 바로 이런 정제자의 묘미를 맛보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질문에 대답할 때 고립적으로 이 단어를 이야기해서는 안 되며, 한 문장에 넣어 시 전체의 경지와 감정으로 분석해야 한다.
답변 단계:
(1) 이 단어가 문장에서 의미하는 바를 설명합니다.
(2) Lenovo 를 확장하고 원래 문장에 단어를 넣어 장면을 설명합니다.
(3) 이 단어가 어떤 분위기를 부각시켰는지, 혹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지적한다.
시의 중요한 문장을 감상하다
명제: 이 시는 어떤 특별한 의미나 깊은 의미가 있습니까?
명제 변형: 이 시는 가장 표현력이 있다. 간단하게 분석해 보세요.
해법 분석: 먼저 이 시의 문자적 의미를 해석한 다음 언어 특성이나 사상 감정을 해석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