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학권
학권
이런 권법이 있다. 한마디로, "개법은 대상대에 착륙하는 데 쓰이고, 학법은 손을 흔드는 것이다." 학법에서' 손을 흔드는 것' 이란 바로' 몸을 흔드는 것' 이다.' 떨다' 는 수법과 자세의 변화 방식을 의미하고,' 종' 은 우리가 앞서 말한 종진이다. 하명권도 학권의 일종으로, 그 힘은 종진을 빼놓을 수 없다. 하명권의 힘이 모든 관절에 도달했을 때, 뚜렷한' 떨리는 힘' 이 생겼다. 푸젠인들은 이런 동작을' 비' 라고 부른다.
학권을 부르는 훈후법도 심복이다. 힘은 허리부터 발까지 내려와 발을 나무뿌리처럼 땅에 떨어뜨린 다음 아래로부터 온몸의 각 부위로 전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런 힘은 양손에 뚜렷한 떨림감이 있어 흔들리는 빈도가 매우 빠르다. 매번' 떨림' 을 할 때마다 손은 뚜렷한 탄력력을 가지고 끊임없이 떨린다. 힘이 정상에 이르면, 너는 갑자기 출격하여 "촌력" 을 준다. 이런 장렬한 가학 주먹 방법은 다년간의 끊임없는 연습이 필요하며, 한두 달 만에 연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평소 각고의 훈련을 통해서만 신체의 각 부위의 유연성이 더욱 높아질 수 있고, 근육의 탄력과 활동성이 끊임없이 강화될 수 있으며, 신경근육반응의 활동이 신속하면서 수축력도 강화된다. 게다가, 이로 인한 힘은 하명권 속의' 떨리는 힘' 이 될 것이다.
따라서 하명권의 길은 종과 주먹보다 외형이 더 치열하고, 더 용맹하며, 더 강건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하명권은 머리 위, 목, 가슴등, 팔꿈치의 안정성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구한다 (이 자세는 종과 권투에서 이미 언급되었으니 여기서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주의력을 집중하고, 눈빛이 날카롭고, 동작이 민첩하고, 표정이 평온하고, 발밑에 뿌리가 있어야 한다. 연습할 때 머리, 몸, 손, 발 4 력은 3 전 발놀림의 기초이다. 하명권은 다른 세 종류의 학권과 마찬가지로 모두 삼전을 기초로 하기 때문에, 연습할 때도 먼저 삼전을 연습해야 한다. 1 년 360 일 동안 꾸준히 연습해야 난로불이 푸르게 연습할 수 있다. 총명하고 기묘하다. 삼전을 잘 연습해야 동작이 조화를 이룰 수 있고, 비로소 손, 눈, 몸, 법, 걸음, 기, 힘, 일의 긴밀한 조화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명하천 선배가 늘 말하는' 3 전이 우선이고, 한창 우선이다' 입니다.
명학은 다른 남권처럼 손에 동작이 많다는 비슷한 특징이 있다. 금, 나무, 물, 불, 토오행도 공방에서 논술하고 있다. 이 다섯 가지 기술, 즉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원생금, 화금과, 물호크, 상그램수, 목크 위, 금크목. 위의 10 가지 상호 의존성, 모순, 상호 변환 기술에 따르면 훈련 중에는 항상 삼키고, 토하고, 떠다니고, 침몰하는 변화를 유지해야 하며, 기공의 복식 호흡도 제대로 맞춰야 한다. 그것의 협력 방법은 삼키는 것은 빨고, 토하는 것은 부르고, 떠다니는 것은 부르고, 가라앉는 것은 빨아들이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훌륭한 학 권투 선수가 되고 싶다면, 온몸의 움직임을 자유자재로 조정하고, 힘을 관통하고, 기교가 신출귀몰한다면, 우선 정확한 호흡법과 그 조화를 파악해야 한다. 학권도 훈련의 일로이다. 예를 들어, 3 라운드 훈련 후 4 문 (즉, 사방팔방) 으로 옮겨야 한다. 일반 훈련에서 체력 소모는 시작, 스쿼트, 회전, 해체, 위, 아래, 왼쪽, 오른쪽, 그리고 삼키기, 토토, 부침, 침몰, 변화도 복잡하다. 숨을 쉴 때 가슴 호흡은 복식 호흡을 끌어들이는 데 많이 쓰인다. 흉형 호흡이 어느 정도 제한을 받을 때 주로 복식 호흡을 사용한다. 때로는 동작 요구로 복근이 긴장되고 가슴 호흡이 더 강조되고 사치하기도 한다. 이러한 정확한 호흡 형식은 정확한 운동을 보장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마찬가지로, 정확한 동작도 호흡 기능 수준을 높이고, 인체의 공기 교환량을 늘리고, 인체의 각 장기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권론' 에는' 강유상제, 차라리 마음이 편안해' 라는 말이 있다. 초보자에게 걷기를 배우는 것 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몸의 각 관절을 풀고 점차 자신의 고유의 경직함을 없애는 것이다. 무술이 요구하는 힘, 문외한은 이해하기 어렵다. 그래서' 문외한은 시끌벅적하고, 전문가는 문도를 본다' 는 말이 있다. 막 권투를 배운 사람은 항상 자신이 가능한 한 빨리 기교를 익히고, 동작을 정확하고 힘있게 하기를 바란다. 그러나 "로마는 모르타르에 지어지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기술을 익히는 것은 단시간에 영원히 통하지 않는다. 초보자는 동작이 서툴러서 재학 중 정신이 긴장되어 근육 경직, 관절 경직, 상하 동작 부조화 등의 현상이 자주 나타난다. 게다가 나는 운을 몰라서 온몸으로 경직된 바보를 만들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그들은 항상 힘을 연습하는 것이 온몸의 가장 큰 힘이라고 생각했고, 일상생활에서 손수레, 무거운 물건, 기력을 쓰는 힘이 힘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연습 내내 이런 힘을 쓰는 방법을 사용했다. 무술가의 시작법이 아니라 의식적으로 거꾸로 해야 한다. 잘못된 발력 방법은 단번에 고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한동안 연습한 사람이라도 다시 나타날 때가 있다. 일상생활의 습관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학권을 잘 연습하려면 우선 이런 경직된 조건 반사를 파괴해야 한다. 새로운 동적 조건 반사를 생성합니다. 이것은 많은 시련과 시련을 겪어야 한다. 몸의 경직된 부분을 제거한 후 훈련할 때 신체는 일종의 자연스러운 긴장을 유지해야 하며, 몸의 각 부위는 격렬한 운동을 할 때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어야 한다. 긴장을 풀고 노력할 줄 알았을 때, 이미 무공상의 부드러움이 생기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승마 힘이 당신에게 나타날 때, 그것은 또한 당신의 몸의 경직함이 기본적으로 제거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지 버나드 쇼, 스포츠명언) 힘이 무엇인지, 어떻게 힘을 내는지, 그리고 내기와 동작의 조화에 의지하여 매일 단련하면, 힘이 날로 커지고, 하명권이 요구하는' 떨림' 의 힘을 연마해야 부드러움에서 굳어지고 경직에서 굳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무공은 강만 쓸 수도, 부드러움만 쓸 수도 없다. 강성과 유연성이 모두 있어야 합니다. 주먹결은' 학법은 모두 문파의 손을 흔드는 것' 이라고 말했고, 흔들리는 것은 부드럽고 문파는 강했다.
하명권에서 기술과 자세의 변화는 떨림이라고 하고, 내체는 매우 강한 탄력을 발산하며, 문파라고 한다. 그래서 강유상제가야말로 불법입니다. 무술에서 강유상제를 필요로 하는 것은 학권뿐만 아니라 남북의 다른 권종도 마찬가지다. 다만 서로 다른 권종에서 공방이 강건하고 부드러워지는 형식과 방법은 다르다. 무술에서 너무 고지식한 손은 손재주라고 하고, 너무 부드러운 손은 부드럽다고 한다. 공격과 방어의 관점에서 보면, 너무 딱딱하고 부드러워지기 쉽다. 너무 부드럽고 경직되기 쉽다. 강유 사이, 강직하지만 굳지 않고, 부드럽고 존경하지 않는다. 부드럽고 느슨하지 말고, 부드럽지 말고, 살지만 지체하지 말고, 변화무쌍해야 한다. 즉 하명권이 요구하는' 떨림' 이다. 그렇게 할 수 있다면, 공격할 때' 화살' 을 바꿀 수 있다. 네가 공격측에 접촉할 때, 너는 그의 공격을 잘 관찰하고, 즉시 전술을 바꾸어 상대를 물리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