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산잉의 노래와 춤 공연 형태
조산잉의 노래와 춤 공연 형태
잉거 댄스의 주요 연주 도구는 '잉거 몰'이라고 불리는 그리 길지 않은 통나무 막대기입니다. "잉거 망치"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1.2피트에서 1.8피트입니다. 여성이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남성이 사용하는 것보다 짧으며 일반적으로 1.2피트입니다. Su Ping은 "잉거 해머(Yingge Hammer)" 플레이 스타일에서 해머 움직임의 차이는 직선 망치와 수평 망치라고 말했습니다. 영국의 노래와 춤의 편성은 일반적으로 같은 수의 사람들이 두 줄로 구성되어 퍼레이드 중에 팀의 질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시에 이 두 팀은 언제든지 다양한 대칭 또는 비대칭 포메이션으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영어 노래와 춤을 분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영어 노래와 춤의 리듬을 기준으로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느린 영어 노래, 중간 영어 노래, 그리고 알레그로:
댄스 리듬에 따라 나누어지면 잉게에는 느린 잉게, 중간 잉게, 빠른 잉게의 세 가지 주요 계열이 있습니다. 아다지오(Adagio) 영어 노래는 상대적으로 느린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고전 궁궐 스타일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예로는 하이먼 타운(Haimen Town)의 호숫가 영어 노래단, 핑둥(Pingdong), 펑둥(Fengdong), 펑상(Fengshang), 펑난(Fengnan), 펑베이(Fengbei) 및 남영국 합창단(Da Miancheng)이 있습니다. 중판은 징과 북을 두드리는 방식을 단순화하여 '힘'과 '기세'의 예술미를 구현했는데, 이는 더욱 우아하고 거침이 없다. 대표적인 예가 김포 작곡영 합창이다. 알레그로(Allegro)는 컴팩트한 드럼 비트, 대형의 시작과 종료, 동작의 기복, 따뜻한 분위기 등 다른 두 가지 유형의 음악보다 빠르고 용감합니다.
이 세 가지 유형 중 Allegro Yingge는 망치 기술을 독특하게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Nanshan Literary School과 Nanshan Wu School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잉거를 연기하는 팀원들의 의상은 양산 영웅들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드러머 중 일부는 Song Jiang 복장을 하고 일부는 다른 Liangshan 영웅 복장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요 말렛 댄서는 왼쪽 팀에 검은 수염을 기른 Qin Ming 또는 Li Kui이고 오른쪽 팀에는 Yang Zhi 또는 Li Kui가 있습니다. Xu의 Guan Sheng, 두 번째 망치는 Lin Chong, 세 번째 망치는 Lu Zhishen과 Wu Song입니다.
알레그로 잉거의 빠른 속도와 높은 훈련 강도로 인해 조산 지역의 남산 무술 종파의 발전은 현재 무술의 영웅적인 태도와 용기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종파를 달성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현재 잘 발전하고 있는 Allegro Yingge 및 Wushu 학교는 Chaoyang Tongmen Caowei Village Yingge Troupe입니다. 쿠사오 잉거 극단의 주요 발전 이점은 잉거 발전을 위한 인재 부족과 자금 부족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극단은 매년 18일과 9일을 이용하여 발전합니다. 음력 2월에 천상의 여왕과 성모 마리아(즉 해협)를 맞이하기 위해 대만 해협 양쪽 주민들의 존경을 받는 마조(린메낭)의 이름으로 그녀는 마을을 관광하기 위해 조직되었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영어 노래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1~2회 공연하여 마을 전체를 결속시킬 뿐만 아니라 청년들의 운동과 자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쿠사오 잉거(Kusao Yingge)는 용맹함, 빠른 움직임, 맹렬한 기세로 유명해 조산 잉거 중에서도 독보적이다. 이는 주로 조산의 특징적인 문화 활동인 조위잉거가 조위 마을에서 매우 인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거의 모든 조위 남자들은 어릴 때부터 영어 노래와 춤을 배웠고, 누구나 영어로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습니다. 조직 방식은 유연하고 매력이 강합니다. 자금은 주로 신사 활동을 통한 기부와 지역 마을 현자들의 열렬한 지원을 통해 조달됩니다. 따라서 발전 추진력이 좋고 지속적으로 번영하고 있으며 조산잉송과 무용알레그로 문화의 살아있는 소재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조산 지역, 특히 조양(朝陽) 농촌 지역에서는 농사 활동을 할 때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축복을 기원하기 위해 춘절 기간에 떠돌이 신들의 노래와 춤 공연이 있었습니다. , 가을 수확 후 축하 행사 또는 민속 관습 활동 , 영국 노래와 춤도 예약 프로그램입니다. 잉거와 춤은 신의 축복을 기원하는 의식에서 행복한 행사를 축하하는 행사로 바뀌었습니다. Su P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늘날 사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영국의 노래와 춤이 등장할 기회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춘절, 노동절, 국경절, 설날 등의 명절에는 누구나 노래와 춤으로 외국인 손님을 환영하거나 학교에서 테이프 커팅을 할 수 있습니다. 한때 신의 축복을 기원하는 의식이 이제는 행복한 행사를 축하하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조양영 가무는 한족 민속춤이다. 그것은 명나라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4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는 108명의 무용수가 있었는데, 이는 양산보의 영웅이 화장을 하고 대명궁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대표하는 것이었습니다.
잉게댄스는 앞부스와 뒷부스로 나누어져 있는데, 앞부스에는 36명이 한 명씩 길이 1피트 4인치, 지름 4cm 정도의 알록달록한 나무 막대기를 들고 있다. 징과 북의 비트, 소라 나팔, 외침에 맞춰 서로 춤을 추세요. 뒷창고에는 72명이 다양한 곡예사 복장을 하고 징과 북을 치며 노래를 부르고, 일부는 의상을 추가하거나 무술 공연도 펼친다. 대형의 변화에는 긴 뱀이 전진하고, 용 두 마리가 바다로 나가고, 호랑이 네 마리가 함께 운전하고, 흰 나비가 꽃을 따고, 공작새가 꼬리를 여는 등이 포함됩니다. 스틱 기술에는 왼쪽 두드리기, 오른쪽 두드리기, 위로 두드리기가 포함됩니다. , 다운 노크, 가랑이 노크, 노크 등 얼굴 화장은 문학과 무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양영의 노래와 춤은 드라마, 무용, 무술을 결합한 것으로, 퍼포먼스는 독특하고 활기차고 거칠고 거침없는 춤 자세를 사용하여 장엄하고 강력하며 강하고 영웅적인 기세를 형성하여 사람들에게 힘과 아름다움의 충격을 선사합니다. .
민족적 특성과 시대적 정취를 겸비한 한무용 예술의 꽃, 조양영 가무는 특유의 향토색과 풍부한 삶의 정취, 부드러운 흙내음이 있어 본국에서 유명하다. 그리고 해외. 푸닝잉거(Puning Yingge)는 약 4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퇴근 후 피로를 풀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무술 연습(주먹 익히기)을 좋아했다는 사실에서 비롯되었으며, 나중에는 무술 연습을 바탕으로 양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송나라 대명복을 공격하는 산보의 영웅으로 대대로 전승되어 남방 한족의 우수한 전통민속무용으로 발전하였다.
(청나라 건륭시대에는 한당 사람들이 영어 노래와 춤을 창작하여 백성들에게 가르쳤다. 청나라 선풍시대에는 철산 서야메이와 다창롱 진니앙강이 무술을 익혔다. 의로운 교사의 등장을 준비하는 노래 영웅의 이름입니다. 그들은 또한 초기 Puning Yingge의 유명한 상속자였습니다.
보녕잉거에는 세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첫째, 기본 동작은 막대기를 어깨 높이로 잡고, 막대기를 가슴 앞에서 버클로 묶고, 팔을 펴고, 말 자세를 취하고, 옆걸음으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앞으로. 이는 Liusha 주변의 Nanshan 및 Xintan 마을로 대표됩니다. 두 번째는 막대기를 가슴에 쥐고 팔을 높이 들고 다리를 높이 들고 단일 점프 스텝, T-horse, 활기차고 강력하며 막대기를 유연하게 다루는 것입니다. 이 유형은 Xiaojiashan의 Tukeng과 Xianliao, Zhanlong의 Xiacun으로 대표됩니다. 세 번째는 요원의 니거잉거(Nigou Yingge)와 댐의 바이컹(Baikeng) 마을로 대표되며, 기본 동작은 막대기를 아래에서 위로 잡고, 한쪽 다리를 차는 동작입니다. 댄스 느낌. 또한, 독특한 한탕잉게도 있는데, 이 팀의 기본 동작은 춤과 격투의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동작이 느리고 각각의 춤을 추는 것이 특징이다. 스텝은 반드시 복싱의 풋워크에 맞춰 하며, 말의 자세를 갖추어야 합니다.
잉거(Yingge)는 푸닝(Puning)에서 인기 있는 한족 민속무용 예술이 되었습니다. 푸닝시는 인구가 200만 명에 달하며 422개의 향과 진에 노래단이 있고, 강하고 높은 수준의 노래단이 160개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곳은 Liusha의 Nanshan, Liaoyuan Town의 Nigou Yingge, Xiajiashan Town의 Tukeng 및 Xianliao, Zhanlong Town의 Hantang, Nanjing Town의 Longhua, Meilin Town의 Central Village, 마을의 Yunluo Yunluo 등입니다. 니거우 마을 하나만으로 동시에 6개의 영어 노래 그룹을 조직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곳곳에서 여성창창단과 청소년창창단이 많이 등장해 무궁무진한 재미를 더하고 있다. 매 축제와 축제일마다 영어 노래는 모든 마을에서 없어서는 안 될 활동입니다. 영어 노래의 징과 북이 마을 전체에 울려 퍼지면 마을 사람들이 그 소리를 듣고 와서 노인과 젊은이를 돕고,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단정한 걸음으로 행진한다. 박수소리, 몽둥이 두드리는 소리, 징과 북소리, 함성이 신나고 관중들의 환호와 환호가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고조시킨다.
푸닝잉거(Puning Yingge)의 뛰어난 마을은 니거우(Nigou), 난산(Nanshan), 셴랴오(Xianliao), 투컹(Tukeng) 및 기타 마을입니다. 그들의 공연은 가장 흥미로웠고 각자 특정한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Xianliao 마을의 노 예술가인 Luo Bingchi(故)와 Chen Bingkun은 1951년 광둥 행정청을 대표하여 중남부 민속 예술 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우한으로 갔습니다. 이듬해 그들은 광저우로 가서 마을의 Chen Zhenfen, Chen Nianghe와 함께 공연을 했습니다. 1953년에는 Tukeng과 Nanshan의 두 영국 노래 그룹에서 Tukeng의 Chen Yongli(후기)와 Chen Qingquan, Chen Caidou(후기), Nanshan의 Chen Ruipeng 등 4명의 엘리트가 추가로 선발되었습니다. 8명이 결성되었습니다. 광둥성을 대표하는 영국 노래팀이 베이징에서 첫 전국민속예술공연에 참가한다.
1958년 난산잉거는 전문가의 지도 아래 군무와 4인무를 번갈아 사용하는 '대명부'(현재 8명이 추는) 잉거무용, 파드되 등을 편찬했다. 1958년 산터우구 대중 아마추어 예술 공연 우수 프로그램 부문 1위를 수상했으며 1959년 중남부 예술 공연에 참가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 많은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푸닝잉거의 뛰어난 정신적 가치, 사회적 가치, 예술적 가치는 관련 전문가들로부터 북쪽의 안사이요북으로, 남쪽의 푸닝잉거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광둥성 민족 민요. 예술의 본고장. 4. 조양 몐청과 핑둥의 3, 4개 망치는 '술취한 망치'라고도 불린다. 이러한 유형의 연주는 동작이 한두 세트밖에 되지 않으며 속도도 느립니다. 이는 영어 노래의 또 다른 리듬을 대표합니다. 전체 동작 중 동작 간 연결 과정이 짧고, 정적 모델링 시간이 길며(단, 스피닝 스틱이 있음), 동적인 동작에는 망치를 던지는 런지, 독립적으로 망치를 갈기 위한 황금 수탉, 풀 스쿼트 회전이 포함됩니다. , 무릎 꿇기 등 에너지는 짧고 움직임과 고요함의 대비는 날카로우며 무용수는 움직임의 내부 에너지를 어느 정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팀은 Chaoshan Yingge에서 분포가 제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