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프리카 음악과 춤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아프리카 음악과 춤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부족이나 부족이 기본적인 사회 단위를 이루는 대륙인 '블랙 아프리카'에서 춤은 아프리카 민족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일반적이며, 가장 중요한 예술적 표현 형태로서 아프리카인들 사이에 깊이 뿌리박혀 있습니다. 사람들과 춤은 아프리카 문화의 가장 대중적인 형태가 되었습니다. 아프리카 거주자, 남성, 여성, 노소 모두 춤을 좋아합니다. 결혼식, 장례식, 축제 기간에는 밤새도록 춤을 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춤은 젊은 남녀 사이의 사랑의 유대가 되었습니다. 니제르에 거주하는 풀베족 중 보로로족은 대규모 집단결혼식인 '게르보 댄스 위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겨울에는 보로로 사람들이 아름다운 옷을 입고 사헬 지역 곳곳에서 모여듭니다. 결혼식 행사는 합창으로 시작되고, 이어서 분장을 한 남자들의 노래와 춤이 이어진다. 젊은 여성들은 춤추는 남자들 중에서 자신의 연인을 신중하게 선택하며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7일간의 노래와 춤 활동 끝에 소녀들은 연인을 선택하고 결혼했다.

사헬에서는 장례 활동도 춤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탄자니아의 마콘데(Makonde)족은 죽은 뒤 망자를 위한 의식을 거행하는데, 의식이 진행되는 동안 애도자들은 쉬지 않고 노래하고 춤을 추어야 하는데, 가사와 춤의 내용은 망자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다양한 귀신과 신들에게 기도하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흑인 사회에서는 친척들이 고인을 기리며 마을 여성들의 합창 형태로 표현됩니다. 합창하는 동안 손으로 북을 치는 음악이 연주되며, 그 곡조는 슬프고 감동적이다.

춤은 아프리카 흑인들에게 감정적 카타르시스와 힘의 원천입니다. 춤에 수반되는 음악은 그들의 신체 언어를 해석하고, 그들의 카타르시스적인 감정적 주제를 생생하게 표현하며, 아프리카 민족의 독특함을 세계에 보여줍니다. 그리고 스타일. 그렇다면 아프리카 흑인들의 댄스음악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우선 아프리카 흑인 댄스음악의 뛰어난 특징 중 하나는 강렬한 리듬감이다. 이들의 리듬에 대한 감수성은 어느 나라의 무용예술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 이 리듬은 춤사위의 발성이라 할 수 있다. “모든 기본음악의 이념적 기반은 움직임의 일관성과 소리의 동기이다. ", 리듬과 동기의 일관성". 이 음악은 리드미컬하게 복잡하다. 가장 일반적인 리듬은 고도로 발달된 형태의 박자 교대와 리듬 교대입니다. 다양한 아프리카 민족의 춤에서 누구나 리듬과 움직임 사이의 긴밀한 연관성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나 북부 난돔족의 "세크페레(Sekpere)" 춤에서는 음악이 실로폰으로 연주되고, 리듬 부분은 드럼, 종, 쇠 캐스터네츠를 사용하여 무용수들이 직접 연주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댄스 그룹 간의 전환 신호는 책임감 있는 리듬 라인으로 통합됩니다. Idzo "Essene" 댄스에서는 타악기가 동반되기보다는 노래의 리드미컬한 라인을 따라 동작이 반복되며 노래가 반복됩니다. 가나 안로(Ghana Anlo) - 다양한 댄스 단계를 포함하는 에웨(Ewe)족의 아그베코(Agbeko) 댄스. 각 단계는 적절한 리드미컬한 사운드 패턴을 치는 리더 드럼에 의해 시작되고 해당 사운드 패턴으로 계속됩니다. 각 사운드 패턴은 중단 없이 여러 번 반복되며, 또 다른 일련의 동작을 사용하여 다음 사운드 패턴과 연결함으로써 댄서는 새로운 시작점에 도달하고 다음 단계로 점프할 준비를 합니다. 위 유형의 춤은 공연 전 리허설에서 배우가 숙달해야 합니다. 일부 춤은 좀 더 즉흥적으로 공연하며 무용수는 기본 동작을 다르게 처리할 수 있지만 댄스 리더나 드러머가 연주하는 리드미컬한 대사에 협조해야 합니다. 전체 춤이 이 리드미컬한 선에 의해 지배되기 때문에 다른 악기 연주자들은 서로 일치합니다. 아프리카 흑인 댄스음악에서 드럼이 댄스리듬을 이끌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춤의 리듬을 결정하고 춤의 스타일과 특성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아프리카 흑인춤 공연에 사용되는 북은 나무북, 물북, 전쟁북, 박북 등 수백 종류가 있다. 공연에 사용되는 작은 북은 손으로 잡을 수 있고, 큰 북은 의자 위에 서서 연주해야 합니다. 드럼은 종종 종과 기타 장식품으로 장식되어 댄스 음악의 리듬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강한 리듬은 아프리카 흑인 댄스 음악의 또 다른 특징이다. 그들의 움직임은 거칠고 힘차며, 감정은 격렬하며, 과장된 신체 움직임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며, 머리를 격렬하게 흔들고, 가슴을 들락날락하고, 허리를 구부리고 뻗고, 엉덩이를 휘두르고, 비틀기도 한다. 엉덩이 흔들기, 손발 흔들기, 발 구르기 등 남아프리카 줄루족의 "스톰프 댄스"는 강한 다리 리듬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며, 가나 푸라족의 "디아" 댄스는 각 댄서가 오른쪽 발목에 부저 줄을 달고 있으며, 또한 칼을 들고 있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 강한 비트에 오른발로 땅을 구르고, 약한 비트에 왼발로 빠르게 두드리는 방식이다. 오른발로 땅을 구를 때 몸을 오른쪽으로 살짝 기울인 뒤, 약한 박자에서 왼쪽으로 휘두른다. 다리 동작을 사용해 리듬을 표현하는 춤에는 '탭 댄스'와 '스트라이드 댄스'(소토족)가 있습니다. 가나 다곰바족의 '엔잉도구' 춤은 복근을 주로 사용하는 반면, 가나 로비족은 어깨의 회전이나 상하 움직임 등 상체의 움직임을 강조하거나 특정 동작을 사용한다. 팔의 움직임과 견갑골을 조였다 이완하여 가슴을 스트레칭합니다. 나이지리아의 칼라발리족처럼 엉덩이를 다양하게 미묘한 움직임으로 추는 춤도 있다. 따라서 이러한 대규모 신체 움직임이 만들어내는 강렬한 리듬감은 아프리카 흑인 댄스음악의 또 다른 특징이 되었다.

그룹과 모방은 아프리카 흑인 댄스의 일반적인 형태로, 이는 아프리카 흑인 댄스 음악의 지역적 풍미를 반영합니다. 이들의 춤에서는 독무를 거의 볼 수 없으며, 춤에 반영된 내용은 민중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무용수들은 종종 반원, 원형 또는 줄을 지어 공연하며 그들의 동작은 주로 농업, 사냥, 전쟁 및 기타 활동을 모방합니다.

한 탐험가는 콩고의 전쟁춤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포효... ”

아프리카 흑인 댄스 음악에서 댄서들은 중요한 역할을 하며, 때로는 춤의 길이를 결정하기도 한다. 무용수들이 감정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의도된 음악의 중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전주곡이 그런 역할을 합니다. 음악가들은 감정을 함양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공연 초반에 도입부나 그러한 노래 모음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주곡은 자유로운 리듬으로 부를 수 있고, 완전한 앙상블 없이도 하나 또는 두 개의 악기를 반주할 수 있으며, 보컬 소개 대신 악기 전주곡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춤에 반주로 실로폰을 사용하는 가나 북서부에서는 메인 댄스 전에 실로폰으로 짧은 전주곡을 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찬가지로 Choubi 사람들은 대규모 실로폰 밴드를 결성하고 밴드의 소개와 함께 "Ngodo"춤을 시작합니다. 성악과 기악을 결합한 도입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칸족의 "개타이(Kaitai)" 춤에서는 한두 명의 독창자가 전주곡을 부를 수 있고, 플루트 앙상블이 교대로 추가됩니다. 보컬과 플룻은 선창자가 코러스를 소개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아프리카 흑인들의 댄스음악에서 음악과 춤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다. 음악은 춤에 적합한 분위기나 무드를 조성하고 댄서가 표현적인 동작으로 연주자의 강한 욕구를 표현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춤은 음악의 내용을 표현하는 것인데, 이 둘은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의 장점을 이끌어낸다. 결국 아프리카 흑인 댄스 음악의 독특한 매력을 깊이 느낄 수 있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