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상 인간의 상업적 잠재력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가상 인간의 상업적 잠재력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가상 인간의 상업적 잠재력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1월 6일, ByteDance가 "Li Weike"에 투자했습니다. 이 "Li Weike"는 가상 인물입니다. 이는 2022년 새해 초 가상트랙의 첫 번째 펀딩이기도 하다. 가상인간의 상업적 잠재력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가상인간의 상업적 가능성이 보이기 시작했다
10년 만에 테레사 텡(Teresa Teng)이 다시 한번 '실제 인물'로 등장해 노래를 부르고 있다. 2022년 장쑤위성TV 신년전야회 무대에서 텡사(Teresa Teng)는 예전과 다름없이 부드러운 눈빛과 매력적인 미소로 옆에 있는 가수 저우선(Zhou Shen)과 다정하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Teresa Teng과 함께 제공되는 것은 미래 세계에 대한 상상력입니다.
아니타 무이도 '부활'했다. Digital Domain Beijing Studio의 가상 휴먼 디스플레이 공간에서 Anita Mui는 실제 사람들과 같은 공간에 있고, 같은 층에 서서, 그 당시 그녀의 노래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피부와 스마트한 표정을 지닌 '진짜' 가상인간의 창작자는 디지털도메인이다. 그들은 영화와 텔레비전의 시각 효과를 지닌 캐릭터를 가상에서 현실로 가져왔습니다. "테레사 탱 말고 또 어떤 가상 인물이 있나요?" "기술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테레사 탱 사건은 많은 실제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고, 그들은 가상 인물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번갈아 가며 디지털 왕국을 찾았습니다. 좋다.
1월 7일 개장 당시 Digital Domain(0547.HK)은 한때 14% 이상 상승했습니다. 지난 6일 누적 증가율이 50%를 넘어섰다. 현재 총 시가총액은 42억 4,200만 달러로 7.69% 상승한 0.98홍콩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Digital Domain은 할리우드 독립 시각 효과 스튜디오입니다. 2016년에는 Digital Domain이 중국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타이타닉", "시대의 귀환", "레디 플레이어 원", "어벤져스 3: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4: 엔드게임"의 고전적인 시각 효과는 모두 디지털 도메인에서 처리되었습니다.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이자 감독인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이 창립자 중 한 명입니다.
셰안(Xie An)은 카메론에 이어 여섯 번째 디지털 도메인 CEO이자 전무이사다. 1월 6일, 로스앤젤레스에 있던 셰안은 원래의 집중 인터뷰와 미팅 일정에 따라 일시적으로 경제 관찰자와의 인터뷰를 수락했습니다. 단 30분 만에 그는 향후 가상인간 상용화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테레사 텡 '부활'
시에안이 텅 테레사를 '부활'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2년 디지털 도메인은 코첼라 뮤직 페스티벌에서 충격적인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그들은 랩 슈퍼스타 투팍을 '부활'시켰다. 당시 투팍, 스눕독, 드레가 부른 'Hail Mary'와 '2 of Amerikaz Most Wanted' 영상은 온라인에 공개되자마자 100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싱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일 조회수.
주재범은 그걸 보고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그는 Teresa Teng의 형제인 Deng Changfu에게 연락하여 그의 대담한 아이디어를 말했습니다. 당시 덩창푸는 그 아이디어가 매우 좋다고 생각했지만 특정 고려 사항으로 인해 즉시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주걸륜의 소속사는 Digital Domain을 발견하고 Teresa Teng의 "부활" 계획을 실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Xie An이 Digital Domain의 CEO 겸 전무이사로 취임한 첫 주였습니다. 27세에 권력을 잡은 셰안(Xie An)은 이 중대한 기대를 실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시 제작 비결을 쥔 것은 영화 '청춘회귀' 시각효과팀이었다. 2008년 '리턴 투 청춘'의 데이비드 핀처 감독이 주연에 대한 남다른 기대를 품은 바 있다. 그는 벤자민 버튼 역을 맡은 브래드 피트와 자신의 모습이 온라인에 공개되길 바랐다. 벤자민 버튼의 다양한 연령대를 해석하기 위해 배우가 바뀌면 관객의 감정 축적이 쉽게 무너질 것입니다. 이는 시각 효과 제작에 있어서 큰 도전입니다.
디지털 도메인이 제공하는 기술 솔루션의 도움으로 아티스트는 브래드 피트의 외모를 기반으로 3개의 머리 이미지를 디자인하고 약 120개의 실제 표정을 수집하고 수천 개의 외모 모델을 만든 후 조정했습니다. 눈꼬리의 변화, 입꼬리의 움직임 등 라이브 퍼포먼스와 표정 데이터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프레임별로 비교함으로써... 이 기술은 이후 <타노스>에도 반영됐다. '어벤져스' 시리즈.
위의 경험에도 불구하고 테레사 텡의 '부활'은 여전히 어렵다. 그 이유는 테레사 텡(Teresa Teng) 이전에는 북미 아티스트 중 아시아인이 출연한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테레사 텡(Teresa Teng)과 주걸륜(Jay Chou)이 듀엣을 한다면 그 노래는 그녀가 이전에 부른 적이 없는 노래일 것이기 때문이다.
아직 '청춘회귀' 시각효과팀이 담당하고 있지만, 단순히 모델의 윤곽을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까지 더해준다. 당시 프로젝트에 참여한 프로그래머와 엔지니어는 기계가 수많은 Teresa Teng의 성능 비디오를 보고 깊이 학습하도록 했습니다.
2013년 9월, 주걸륜의 'Devil' 월드 투어 콘서트 중 타이베이 아레나에서 열린 주걸륜과 텡의 듀엣은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열광은 기술 감상에 국한되어 있었고, 상용화라는 주제는 아직 초점으로 분류되지 않았습니다.
전염병, 예술가
10년 후, 같은 Teresa Teng은 다양한 수준의 관심과 시장 피드백을 받았는데 그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대적 배경이 다르다는 것.
장쑤 위성 TV의 새해 전야 파티에 참석한 가상의 Teresa Teng은 Chen Jia가 더빙/노래할 예정입니다. 실제로 Digital Domain은 가상의 Teresa Teng이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자율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3년 주걸륜과의 듀엣에서는 인터랙션이 필요하지 않아 당시 구현 가능한 인터랙티브 기술이 최종적으로 제시되지는 못했다. 이번에 장쑤 위성 TV의 새해 전야 파티에서 Digital Domain은 실시간 제어를 채택했습니다. 이는 더 복잡한 동작을 실시간으로 캡처하고 렌더링할 수 있으며 시간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로부터 10년 후, 가상세계를 대표하는 '메타버스'라는 용어가 대중화됐다. 점점 더 많아지는 가상의 사람들과 육안으로 볼 수 있는 VR 실천으로 인해 현실의 사람들은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과연 가상 세계가 곧 다가올 것인가?
셰안은 지난 2년 동안의 전염병으로 인해 인간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제한됐다고 말했다. 제한된 범위 내에서 오랫동안 생활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가상세계에 대한 동경이 생길 수밖에 없다. 가상 인물의 매력적인 점은 풍부한 응용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과거 오랫동안 가상인물들은 영화, TV, 음악,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주로 활동했으며 화면 밖으로 거의 나오지 않았다. 2017년 가상 가수 뤄톈이(Luo Tianyi)는 홀로그램 기술을 사용해 상하이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그러나 Luo Tianyi는 실제 인물이 아닌 허구의 만화 이미지입니다. 2021년 10월 31일, 'Liu Yexi'라는 Douyin 계정이 공개한 첫 번째 짧은 영상이 즉시 콘텐츠 산업을 촉발시켰습니다. Liu Yexi는 고대 의상을 입은 여성처럼 보입니다. 영상에서 그녀는 현대 의상을 입은 사람들과 교류하며 '괴물을 잡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그녀가 실제 사람이 되려면 아직 멀었다.
Digital Domain과 같은 시각 효과 회사에게 '현실감'은 더 이상 큰 문제가 아닙니다. 홀로그램 기술의 도움으로 Digital Domain은 전염병 기간 동안 영화 산업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특수 효과를 사용하는 가상 인물을 현실로 가져왔습니다.
특정 스타를 교체해 어려운 액션을 완수하는 등 '부활'이라는 본래 목적에 더해 가상인간들이 할리우드 촬영에 출연하지 못하는 문제도 '세금 부담 때문에' 해결하고 있다. 너무 무거워서 대부분 영화 제작이 할리우드가 아니라 지금은 뉴질랜드, 아일랜드, 심지어 런던에서도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전염병 기간 동안 스타들이 개인 비행기를 가지고 있더라도 그곳에 도착하면 여전히 격리해야 합니다. . 지난 2년 동안 수많은 가상 인물이 촬영 요구 사항을 대체했습니다.
2021년 내내 아티스트들은 잦은 천둥번개에 노출되었고, 그들이 지지하는 브랜드는 피해를 입은 것으로 보입니다. 세안의 새로운 목표는 여기서 비롯됐다. 디지털 도메인은 죽은 실제 인물과 배우를 '소생'시키는 것 외에도 더 이상 제작 기술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향후 자체 가상 인간 IP도 만들 예정입니다.
“독립적인 가상인물 창작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사생활이 어떠한 브랜드, 영화, 노래 발매에도 영향을 미치도록 하지 않을 것이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도 없을 것이며, 그리고 그는 늙지도 않을 것이고, 당신을 배신하지도 않을 것이며 다른 사람과 계약을 맺지도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는 국제적인 제한도 없고 어떤 언어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Teresa Teng의 고도로 복원된 질감은 여전히 약 3년이 걸립니다.
교육 및 서비스 산업과의 통합
Xie An은 "이 시대의 인터넷"인 Metaverse에 대해 자신만의 정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수많은 구성 요소 중에서 가상 인간이 핵심이라고 믿습니다.
“냉전 시대에 탄생한 인터넷은 엄청난 사회적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과 같은 규모의 시스템을 형성할 수 있다. 미래에는 가상 세계에서 모든 사람이 가상의 입장을 갖게 될 것이고, '레디 플레이어 원' '게임 내 게이머를 위한 설정'과 비슷하다.
가상 인류 경주 트랙에는 실제로 더 많은 플레이어가 모여들고 있다. 1월 6일, 가상 인간 'Li Weike'는 ByteDance가 독점적으로 투자한 첫 번째 자금 조달을 받았습니다. 이에 앞서 어느 업종, 규모가 크든 작든 가상인간을 배치하고 싶다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가상인간' 관련 개념을 지닌 상장사들도 이 용어로 인해 주가 등락과 의혹의 불씨를 겪은 바 있다.
이 추세는 거침이 없습니다. '가상 디지털 휴먼 심층 산업 보고서'에서는 우리나라의 전체 가상 디지털 휴먼 시장 규모가 2030년에 2,70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향후 산업 발전 방향 중 하나는 가상 우상화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가상인물은 또 무엇을 할 수 있나요? 기르다. "'겨울왕국'의 엘사 공주가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있었다면 그가 얼마나 영감을 받았을지 상상이 됩니까?" 시에안은 미래에 가상 인간이 교육 시장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회사에서는 언어 학습 과정에 대한 자신감 부족으로 인해 낯선 발음을 다른 사람들과 연습하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가상의 사람과 함께 연습할 때 이러한 걱정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안 대표는 서비스 산업에서 가상인간이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순수한 음성이나 기계와는 달리 가상 휴먼 서비스는 현실 세계의 상태에 가깝습니다.
2021년 2월 Digital Domain은 새로 설립된 자회사 Digital Domain Capital Partners S.àr.l("asknet")을 통해 교육 기술 회사인 Asknet Solutions AG("asknet")의 지분 19%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DDCP")를 룩셈부르크에서 인수했습니다.
이듬해 5월, Digital Domain은 교육 기술 부문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하여 자회사인 Digital Domain Capital Partners S.àr.l.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거대 기업인 High-light Event AG(“HLEE”).
디지털 도메인 베이징 스튜디오의 가상인간 전시실에서는 디지털 도메인 직원들이 가상인간 '샤오아이'를 조종하고 있다. "만져도 될까요?"라는 질문에 샤오아이는 고개를 저으며 거절했다. 중앙에 약 3미터 크기의 홀로그램 프로젝션 스크린이 있어 가상과 실제 사람 사이에 거리가 생기기 때문이다. Xie An에 따르면, 이 홀로그램 화면은 가까운 미래에 완전히 사라질 수 있으며, 가상의 사람들은 언제든지 현실 세계 곳곳에 나타날 것입니다. 그것은 정확히 어떤 모습일까요? 가상인간의 상업적 잠재력이 2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1월 6일 ByteDance는 “Li Weike”에 투자했습니다. 이 "Li Weike"는 실제 인물이 아니라 가상 인물입니다.
이 역시 2022년 새해 초 가상 트랙의 첫 번째 펀딩이기도 하다. Tianyancha 데이터에 따르면 IP "Li Weike"는 Hangzhou Li Weike Co., Ltd.에 속하며 설립된 지 불과 반년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가상 캐릭터 자체는 새로운 주제가 아니다. 2007년 첫 가상 가수 '하츠네 미쿠'의 데뷔부터 이 트랙은 벌써 15년째 오래된 업계다. 그러나 AR과 VR 기술이 성숙해지면서 2차원 가상 캐릭터가 더욱 입체적이고 현실적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Luo Tianyi는 2021년 봄 축제 갈라에 출연했으며, 'Liu Yexi'는 거의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졌습니다. 그녀의 팔로워는 하룻밤 사이에 450만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가상 캐릭터의 활용은 엔터테인먼트에만 그치지 않는다. 얼마 전 가상 학생 Hua Zhibiing이 Tsinghua University 학교에 공식적으로 합류했습니다. Microsoft Xiaoice의 가상 인물 N Xiaohei는 70일 연속으로 "Daily Economic News"를 방송할 수 있으며 CCTV도 가상 앵커를 사용하여 동계 올림픽 보고서를 방송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소식.
특히 원 유니버스의 가상 불의 열기 속에서 가상의 사람들이 갑자기 현실 세계로 쏟아져 나왔다.
고리를 깨는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가상 캐릭터의 가장 성숙한 발전은 범 엔터테인먼트 아이돌 분야에서입니다. 2007년, 최초의 획기적인 가상 가수 '하츠네 미쿠'가 탄생했습니다.
당시 가상 아이돌의 핵심은 사실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였기 때문에 하츠네 미쿠의 다양한 캐릭터와 이미지를 볼 수 있지만, 선배 팬들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은 것은 지금도 마찬가지다. 그녀의 목소리.
하츠네 미쿠는 출시되자마자 전 세계 팬들의 팔로잉을 불러일으켰고, 여러 나라에서 열린 콘서트가 매진됐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녀를 알지 못하더라도 그녀의 히트곡 "Song of Onion Dumping"이 현재 일본 공세 웹사이트 Niconico에서 조회수 1,000만 회를 넘었다는 사실은 알고 있습니다.
이 차원의 걸그룹의 영향력은 현실 아이돌 못지않다. 하츠네 미쿠는 중국에서 많은 투어를 진행해왔습니다. 마지막 '하츠네 미쿠 GALAXY LIVE' 투어 시리즈는 상하이, 광저우 등 여러 도시를 방문했습니다. 하츠네 미쿠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6억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가치는 100억 엔이 넘습니다.
하츠네 미쿠의 성공으로 국내 국가들도 이를 따라 자신만의 가상 아이돌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2012년 7월, Luo Tianyi가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하츠네와 마찬가지로 그녀는 여전히 VOCALOID 시리즈 음성 합성 엔진을 기반으로 한 아바타이며, 데뷔 이후 그녀의 발전은 주로 노래와 작곡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2016년에는 후난 설맞이 콘서트 무대에 오르며 처음으로 주류비전에도 등장했다. 2021년 봄 축제 갈라에 출연하면 노출이 최고 수준으로 올라갈 것입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가상 아이돌 역시 새로운 방식을 도출해냈습니다. 페이셜 캡쳐, 모션 캡쳐 기술을 통해 실제 인물을 가상 이미지에 투사하고, 화면 속 캐릭터, 대화를 포함한 모든 찡그린 얼굴과 미소는 모두 실제 사람들의 것입니다.
이 역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모드 중 하나다. 팬들은 가상 이미지를 '홀스터'라고 생생하게 언급하고 있으며, 그 뒤에 있는 배우는 '중앙에 있는 남자'다. 해외에서는 주로 vtuber(가상앵커) 그룹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중국으로 확산된 후 점차 산업화되고 아이돌 그룹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단연 러화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가상 아이돌 걸그룹 'A-SOUL'이다.
2020년 11월 '레화 엔터테인먼트 최초의 가상 아이돌 그룹'이라는 이름으로 데뷔한 A-SOUL은 각 이미지 뒤에는 5명의 가상 소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접 역할.
데뷔 후 불과 10개월 만에 멤버 5명 계정의 웨이보와 빌리빌리 팔로어가 100만 명이 넘었다.
팀장 벨라는 2021년 7월 16일 생일 파티 생방송 중 배 1만 척 달성까지 달성해 가상 정박 지역 최초이자 B 스테이션 역사상 두 번째로 선장 1만 명 보유라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12월 11일 A-SOUL은 스테이션 B에서 기념 생방송을 진행했다. 예열 활동의 기세는 교통스타 못지않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항저우 등 주요 도시의 번화가는 대형 스크린을 밝히고, 다섯 소녀의 홍보 영상은 한 공간에서 상영된다. 고리. 생방송 당일 예매 건수는 12만 명을 돌파했고, B역 인기는 내내 1000만 명을 넘어서며 이날 밤 생방송 인기는 최고 1200만 명에 달했다. 역 전체에서.
숏비디오 플랫폼에서는 가상 아이돌도 인기를 끌었다. 작년 10월 31일 할로윈에 Liu Yesi라는 가상 뷰티 블로거가 첫 번째 Douyin 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곧바로 팬 수는 7일 만에 400만 명으로 늘었고, 가상 아이돌을 KOL로 보는 열띤 논의가 촉발됐다.
생방송이든, 숏비디오든, 공식 무대이든, 가상 아이돌이 대중의 눈에 점점 더 자주 등장하고 있다.
첫 상용화 시도
현재 상황으로 볼 때 가상 아이돌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은 끊임없이 시도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가상 이미지 수익화 채널은 생방송 및 브랜드 협력에만 국한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션 B 12주년 기념 행사에서 첸 루이 CEO는 지난 한 해 동안 스테이션 B에서 방송을 시작한 가상 앵커가 32,000명을 넘어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Bilibili의 라이브 스트리밍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가 되었습니다.
스테이션 B에서 캡틴을 활성화하는 데는 월 198위안이 소요되며, 연속 월 구독료는 138위안이다. 팬 수와 댓글 수보다 실제 화폐 금액과 실버 보상 금액이 앵커의 가치를 더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2차원 데이터 플랫폼 vtbs.moe가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빌리빌리 이용자들의 가상 아이돌 구독 보상은 전년 동기 대비 350% 증가했다.
지난해 7월 16일, A-SOUL의 캡틴 벨라가 스테이션 B에서 생일파티 생방송을 진행했습니다. 당시 A-SOUL 멤버 전원은 반년 이상 스테이션 B에서만 생방송을 진행했습니다. 년, Bella의 팔로워는 250,000명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생일 파티가 있던 날 밤, 수많은 팬들이 생방송 방에 몰려들어 돈을 마구 써댔고, 벨라는 직접적으로 배 10,000척 달성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벨라에게 선장을 주는 팔로워 25명당 팬 1명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충전.
관련 사이트 통계에 따르면 벨라는 약 3시간 동안의 라이브 방송 동안 단독으로 233만 달러의 선물 수익을 창출했다.
현재까지 스테이션 B의 앵커 중 4명만이 1만 배 달성을 달성했으며, 그 중 가상 아이돌이 2명을 차지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천명 함대 앵커 순위에서도 상위 2위 자리도 가상 앵커가 동시에 확고히 차지하고 있다.
브랜드 협업 측면에서도 가상 아이돌의 가능성이 엿보였다.
베테랑 가상 아이돌인 나천이는 2020년 타오바오 라이브 방송실에 출연해 상품을 가져왔고, 270만 명의 시청자와 200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보상과 교류를 펼쳤다. 참여 가맹점에 따르면 생방송 피트피는 최대 90만원에 이른다. 현재 상품을 가져오는 일반 앵커의 피트 수수료는 일반적으로 수만에서 수십만입니다. 이에 비해 Luo Tianyi는 이미 상품을 가져오는 데 가장 가치 있는 사람으로 간주됩니다. Luo Yonghao의 피트 수수료를 알아야 합니다. 첫 생방송은 60만명에 불과하다.
주요 브랜드들은 가상 아이돌을 황금 시그니처로 꼽는다. KFC 출신 할아버지가 가상의 '멋쟁이 아저씨'로 변신해 인스타그램 137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국내 차 브랜드 나유키의 차(Nayuki's Tea)가 가상 이미지 홍보대사 '나유키(NAYUKI)'를 론칭하고, 가상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자사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 72시간 만에 약 2억 GMV를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나유키의 지난주 전국 찻집 판매량과 같습니다.
가상 아이돌의 인기는 전체 산업 체인의 상류와 하류에도 영향을 미쳤다. 모션 캡처 기술과 AI 기술에 중점을 둔 일부 과학 기술 혁신 기업이 2021년에 자금 조달의 물결을 가져올 것으로 이해됩니다. ByteDance 외에도 Bilibili, Red Shirt Capital, Serial Capital 등 유명 투자자들이 게임 진입을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iiMedia Consulting의 전망에 따르면, 2021년 중국 가상 아이돌의 핵심 시장 규모는 62억 2천만 위안에 달하고, 주변 시장 규모도 1,074억 9천만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제조사들도 엔터테인먼트 이외의 분야에도 투자를 하고 있다. 2021년 11월 CCTV 최초의 수화 AI 앵커가 정식 데뷔했다. 그녀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부터 연중 청각장애인 커뮤니티 취재 활동에 나선다. 정확한 움직임, 실시간 해석, 휴식이 필요 없는 기능은 가상 캐릭터가 실제 작업을 보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CCTV에 착륙한 가상 앵커는 바이두 스마트 클라우드의 '디지털 스타 운영 플랫폼'을 통해 기술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Vanke는 또한 첫 번째 디지털 직원인 Cui Xiaopan에게 작년 최우수 신인상을 수여했습니다. 이 가상 직원은 2021년 2월 1일에 공식적으로 "가입"했습니다. 시스템 알고리즘의 지원으로 그녀는 프로세스와 데이터에서 문제를 찾는 방법을 빠르게 배웠고, 다른 작업보다 수백 배 더 높은 효율성으로 다양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미수금/연체 알림 및 작업 이상 감지에 사용됩니다. 그녀가 촉구한 선불·미수금 연체율은 91.44%에 달했다.
가상 인간의 시장 가치는 여전히 천천히 발견되고 있으며 모든 당사자는 끊임없이 새로운 상업적 가능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가상 아이돌의 진짜 딜레마
가상 아이돌의 발전은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여전히 한계와 문제점이 남아 있다.
올해 스테이션B에서 열린 오프라인 만화전에서는 에이소울(A-SOUL) 부스가 가득 찼는데, 팬들은 화면 속 아이돌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다음 정거장은 새둥지”라고 외치기도 했다. 새둥지에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주류에서 진정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지난 7월 17일 르로이 패밀리 콘서트에서는 왕이보, 우쉬안이 등 실제 연예인들과 같은 무대에 섰던 A-SOUL이 '당황'해 '떨어졌다'. 청중.
일반 관객들은 화면 속에서 노래하고 춤만 추는 악역에 별 관심이 없는 것 같다. A-SOUL 팬들은 대중에게 보여지는 것과 대중에게 인정받는 것 사이에는 아직 거리가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분노하고 혼란스럽고 약간 낙담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상 아이돌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일반 관객들의 수용도와 팬 전환율은 여전히 의문이다.
가상 아이돌의 제작 및 운영 비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높습니다.
iiMedia Consulting 데이터 및 업계 관계자가 36kr과 인터뷰한 바에 따르면 국내 가상 아이돌 싱글의 제작 비용은 최대 200만 위안에 달하며 홀로그램 가상 콘서트 비용은 심지어 2000위안이 넘습니다. 약 10,000. 비교를 위해 Xue Zhiqian은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싱글 중 하나의 제작 비용이 약 100만 달러이고 새둥지 경기장의 일일 임대료는 450만 달러이며 홀로그램 가상 콘서트 비용은 4일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부분의 가상 아이돌은 A-SOUL의 ByteDance, Tencent의 'Infinite King Group'과 같은 거대 자본의 지원을 받고 있지만… 높아 폐업이 어렵습니다.
게다가 가상 아이돌은 정말 무너지지 않을까?
유야군(가명)은 전문 화가이자 이차원계의 노인이다. 그는 오늘날 가상 아이돌의 인기는 가상의 현실에 크게 좌우된다고 징크파이낸스에 설명했다.
"현실은 너무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출구는 항상 있어요. 매일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이 주변에 있나요? 그렇다고 해도 당신은 하지만 가상 아이돌에서는 모두가 마스크를 쓰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동시에 진행자도 가죽 재킷을 입은 실제 인물이기 때문에 진솔한 조언도 들을 수 있다.
이 가상 세계의 진정한 감정은 그 뒤에 있는 사람들에게서 나오지만, 가장하는 사람들이 있는 한 붕괴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유야군 같은 2차원 노인들의 기억 속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집 붕괴는 일본 가상 아이돌 그룹 홀로라이브의 중국에 대한 모독일 것이다.
2020년 9월 홀로라이브 브이튜버 아카이 신과 키류 코코는 생방송 방에서 대만을 하나의 나라로 연달아 묘사했다. 이후 스테이션 B의 모든 일본 가상 아이돌은 한 달 동안 금지되었습니다.
이후 사과에서도 홀로라이브의 태도는 진심이 아니었고, 한때 재연 '도발'까지 나오기도 했다. 이는 대부분의 중국 팬들을 짜증나게 했고, 자막팀 역시 원고를 삭제하고 서클에서 탈퇴했다. 유야 군은 당시 이 집 붕괴로 인해 가상 아이돌을 완전히 포기하고 돌아오지 못한 사람들이 많았다고 말했습니다.
부적절한 발언으로 인한 가상돌의 개인적 몰락은 물론, '피부탈락'을 당할 위험도 끊임없이 경계해야 한다. 가면을 벗으면 당신과 관객 사이의 미스터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비가 너무 크면 팬들의 저항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가상의 걸그룹이 실제로 삼촌인 것으로 드러나는 사례가 많다.
이는 또한 또 다른 더 깊은 생각을 촉발시켰습니다. 관객이 Zhongzhiren의 반복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현재 이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문제점이자 모든 가상 사물에서 논의해야 할 현실적 문제이기도 하다.
가상 아이돌이 주류로 나아가고 있지만 아직까지 최고 수준에 이르지는 못했다. 혼란의 정도, 비용, 주택 붕괴 등은 모두 무시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많은 팬들의 꿈 속에 있는 전자양일 뿐이다. 가상인간의 상업적 잠재력이 보이기 시작했다.
가상인간은 인터넷 거대 기업들의 눈에 뜨거운 상품이 됐다.
1월 6일, Hangzhou Li Weike Technology Co., Ltd.는 최근 ByteDance가 독점 투자한 수천만 위안의 엔젤 라운드 파이낸싱을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AR 기술 트렌드 브랜드와 동명의 가상 IP 이미지. 최근 많은 새해맞이 파티에서 가상인간이 주목의 대상이 되었고, 관련 상장기업들도 이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가상인간의 인기는 업계 종사자들에게 놀라운 일이 아니다. 기술의 반복적인 발전과 인터넷 거대 기업의 축복으로 가상 인간이 비즈니스 분야에 등장했습니다. 가상인간은 메타버스(Metaverse) 산업 체인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대규모 수익을 창출하는 최초의 산업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부 증권사에서는 2030년 우리나라 가상인간 시장 규모가 2,70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다양한 요인으로 추진
가상 호스트 '샤오양'은 2022년 1월 1일 후난위성TV의 새 예능 프로그램 '안녕 토요일'에 출연해 실제 호스트를 결성할 예정이다. 사람들 팀. 장쑤위성TV 설맞이 콘서트에서는 국내 최고 가상 아이돌 그룹 VSinger Family가 무대에 올라 'Calories'와 'Ordinary Disco'를 선보였습니다. Teresa Teng의 이미지와 목소리를 복원한 가상 인물 'Teresa Teng'이 'Small Town Story'를 불렀습니다. "와 "인생의 길을 걷다"는 Zhou Shen과 같은 무대에 섰습니다. "와 "Big Fish", Dragon TV, Bilibili 등도 가상 인간 요소를 새해 전야 파티에 통합했습니다.
장쑤위성TV 공식 위챗 계정 스크린샷
가상인간도 자본시장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가상 인간 Teresa Teng을 개발한 기술 제공업체인 Digital Domain의 주가는 1월 3일에 25% 급등했습니다. 선전증권거래소의 쌍방향 거래 플랫폼을 예로 들면, 지난주 가상인간과 관련된 이슈가 141회 언급됐다.
중국증권저널·CSI 타우루스 기자는 가상인간 기술이 사실 새로운 것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했다. 일본에서는 1980년대부터 가상 아이돌의 개념이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초기 가상 아이돌은 2D와 3D 애니메이션의 형태로 표현됐다. CG 기술, 모션 페이셜 캡처 기술의 발전, 소셜 플랫폼의 등장으로 가상 인간이 점차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시청하고 있는 가상 인물 '테레사 텡'이 실제로 2018년 스크린에 등장했고, 2019 CCTV 온라인 봄 축제 갈라에서는 가상 진행자를 소개했다.
칭화대 저널리즘학부 뉴미디어연구센터 전무이사 심양(Shen Yang)팀의 추적 조사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실제로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의 수는 가상인간이 20배 증가했습니다. 선양은 가상인간의 인기에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한다고 말했다. 첫째, 가상인간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제한된 실증 범위 내에서 사람들과 더 잘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 둘째, 메타버스와 가상인간은 분리될 수 없는 공간이다. 가상 인간을 도입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전체 모바일 인터넷의 성장 배당 아래 혁신이 이번 라운드에서 가장 큰 변화를 가져왔다.” 민성증권 커뮤니케이션즈 메타버스의 애널리스트 마천이는 해외 인터넷 거대 기업들이 모바일 인터넷의 핵심이라고 믿는다. 메타버스와 가상인간.
기술과 운영이 핵심이다
2021년부터 '유예시', '아야이' 등 가상인물의 인기와 함께 경이로운 가상인물의 이미지가 가상인물을 몰고 왔다. 업계의 관심이 크게 높아졌으며 상용화 가능성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관련 상장사들도 '사람 만들기' 캠페인에 나섰다. Mango Super Media는 가상 호스트 'YAOYAO' 출시, BlueFocus는 최초의 디지털 가상 인물 'Su Xiaomei' 출시, Zhewen Interactive Joint Venture는 중국식 가상 IP 'Jun Ruojin' 출시, Z세대 가상 IP 'Lan-Lan' 2개를 출시했습니다. 가상 캐릭터.
위 레이아웃은 두 가지 형태의 가상 인간을 반영합니다. 기능의 정의에 따르면 가상인형은 크게 아이돌형과 실용형으로 구분된다. 이는 모델링, 운전, 렌더링 및 인공 지능에 중요하며 지능 및 기타 기술 수준 요구 사항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브랜드 홍보는 아이돌 가상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상업적 실현 수단이 됐다. AYAYI를 예로 들면, 출시된 지 반년 만에 이미 Guerlain, Tmall, Amherst, LV, Bose, Porsche 등 유명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활동 중인 가상인간 인터넷 유명인 릴 미켈라(Lil Miquela)는 2019년 약 7,600만 위안(약 7,600만 위안)을 벌었고, 머리 가상인간의 수입도 상당하다.
가상 인물 AYAYI 공식 위챗 계정 스크린샷
가상 아이돌의 인기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가상 아이돌은 사실 실제 연예인과 비슷하다. 또한 '인격'을 만들고 운영하며 이에 상응하는 활동에 참여해야 노출이 늘어난다"고 국내 마케팅 상장회사 관계자 리민(가명)은 중국증권저널에 말했다. ·CSI 토러스 기자님, 지금까지 저희가 접촉한 대부분의 광고주들은 가상 인간에 대한 테스트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투자 금액은 일반적으로 크지 않습니다.
중국 동부의 한 증권사의 인터넷 분석가인 황숴(가명)는 가상 아이돌의 가치가 단기간에 부풀려졌지만 콘텐츠가 실용화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고 직설적으로 말했다. 장기적으로 보면 팬들은 매력적인 얼굴에만 관심을 두지 않을 것이다.
기능적인 가상 인간만으로는 경제적 이익이 적지만, 메타버스의 기본 요소로서 매우 상당한 시장 공간을 창출할 수 있다. 현재 가상 인간은 주로 가상 뉴스 앵커, 전자상거래 앵커, 정부 업무, 은행 고객 서비스 등에 사용되며, 이를 통해 노동력을 어느 정도 해방하고 비용 절감 및 효율성 향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선양은 가상인간의 개발이 아직 초기 단계라고 말했다. 높은 비용과 부족한 기능으로 인해 초현실적인 가상인간은 아직 널리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 가상인간 개발에는 AI 역량, 모션 페이셜 캡처 등 기술적 역량과 도구의 반복이 시급히 필요하다. 그의 팀을 예로 들면, 초현실적인 가상 인간을 만드는 데는 반달에서 한 달이 걸리고 최소 수십만 위안의 비용이 듭니다. 이 임계값은 산업의 급속한 발전을 제한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컴퓨팅 성능도 제약입니다. Huang Shuo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가상 사람들이 컴퓨팅 성능이 부족하여 Q 버전 이미지라고 지적했습니다.
가상인간 산업에 대해 시장 참여자들은 상대적으로 일관된 공감대를 형성해 왔으며 위안버스(Yuanverse) 산업 체인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대규모 수익을 창출하는 최초의 산업이 될 것으로 믿고 있다.
CITIC 증권은 우리나라의 가상 인간 시장이 2030년에 2,700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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