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철학의 특징, 전통적 사고방식, 전통문화의 함의

중국 전통철학의 특징, 전통적 사고방식, 전통문화의 함의

사고의 8가지 사다리는 물질적 사고, 이미지적 사고, 연상적 사고, 환각적 사고, 정신적 이미지적 사고, 태극권적 사고, 무단계적 사고, 혼돈적 사고이다. 점차적으로, 점점 더 심오하게. 보통 사람들의 사고는 물질적 사고이고, 예술가, 작가 등의 사고는 이미지적 사고이고, 과학자의 사고는 연상적 사고이고, 대부분의 종교인의 사고는 환각적 사고이며, 마법사와 그 밖의 사람들의 사고는 주술을 잘하는 것은 심상사상(心象想)이며, 성인의 사고는 태극사상이고, 보살과 부처님의 사고는 무형사상이며, 천상사상은 혼돈사상이다.

태극권 사상 - '종말' 78편

인생은 왜 혼란스러운가?

수천 가지 현상이 우리의 생각을 혼란스럽게 하고, 복잡한 것들이 우리의 정신을 가두기 때문에, 급격한 변화는 우리의 정신을 약화시키고, 일상의 음식, 의복, 집, 교통수단으로 인한 슬픔은 우리 날개의 자유를 제약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 조상들이 물려준 '올바른' 가치관과 도덕적 가치관은 우리의 상상력을 눈멀게 하고 탐구 정신을 제한하여 우리를 지치게 했습니다. 오늘날까지 우리는 삶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무지하고, 이 모든 현상과 시공간을 뛰어넘어 생각하지 않고서는 결코 삶의 미로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종교 교리가 있는데, 어느 것이 맞나요? 현장에는 수많은 정치적 플랫폼이 있습니다. 어느 것이 맞나요? 똑똑한 전문가와 학자들이 수많은 이론을 만들어 냈는데 과연 우리에게 정말 유용한 이론은 무엇일까요? 인생에는 끝없이 추구해야 할 것이 있는데, 우리는 무엇을 추구해야 합니까? 착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소외되는 경우가 많고, 대담하고 악을 행하는 사람은 사치스러운 삶을 살고, 진리를 추구하는 사람은 절벽에 홀로 남겨지는 경우가 많으며, 피상적이고 시끄러운 사람은 사회의 총애를 받습니다. 선에는 선한 보상이 없고 악에는 악의 보상이 없습니다. 열심히 일하면 동류와 함께 사라지고 때로는 스포츠나 천재지변으로 인해 무자비하게 재산을 빼앗기기도 합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은 가까운 친구가 될 수 없고, 멀리 있는 사람은 멀어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마음이 맑아지면 잠을 이루기 어렵습니다. 무의식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절차는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단지 체스판 위의 졸에 불과합니까?

늑대 굴에서 뛰어내려 호랑이 문으로 들어가 긴 옷을 벗고 가뿐하게 겉옷을 입는다. 추울 때는 생기를 동경하고, 활기가 있을 때는 고요함을 부러워한다. .. 싱글일 때는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고 싶다. 최종 결과는 아무것도 아닌데, 사람은 왜 사는 걸까?

피곤함과 무기력함은 모든 사람의 운명이고, 분주함과 우울함은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이며, 문제를 일으키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출세자와 음모자의 가치 논리이며, 둥지 안에서 싸움을 부추기고 부추기는 것은 이익은 당원과 신도들이 끊임없이 사람들의 비전을 가리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수단이자 무기입니다. 자기 자신과 남을 속이고 명예를 쌓기 위해 여기저기서 연설을 하는 것은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부와 해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수법입니다. 하루종일 심심한 사람들. 남의 사생활을 폭로하고, 험담을 퍼뜨리고, 댓글을 달고 말썽을 피우는 것이 그런 사회, 그런 시대에 살면서 태극권 없이는 정리하기 어렵다.

태극권은 무슨 생각을 하는 걸까요? 태극권 사상은 각종 현상의 족쇄에서 벗어나 선인의 지혜로 광활한 세계의 강철을 분별하고 맑고 또렷하게 하여 삶의 열쇠와 삶의 목표와 목적을 분명히 보고, 최단 시간에 인생의 승화를 완성하고 인생을 여행하는 길을 완성합니다.

태극권 사상의 핵심은 음양의 두 가지 원리이다. 아무리 많은 현상이 있더라도 음양의 범주에 포함되어 음양으로 정리되어야 한다.

무지는 태극권을 만들고, 태극권은 두 가지 현상을 만들고, 두 가지 현상은 네 가지 형상을 만들고, 네 가지 형상은 팔괘를 만들고, 팔괘는 육십사괘를 생성하고, 육십사괘는 우주의 모든 현상을 생성합니다. 거꾸로 돌아가서 우주의 모든 현상을 버리고 육십사괘, 팔괘, 사상을 두 기구에 직접 입력하고, 두 기구를 사용하여 전체 상황을 살펴보고, 인생에 대한 최선의 로드맵을 찾아냅니다. 삶.

음양의 원리는 대칭적 균형이다. 주요 내용은 긍정과 부정, 참과 거짓,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 사랑과 미움 등이다. 현상을 둘로 나누어 모두 포괄함으로써 대립의 통일 속에서 우리는 눈이 맑아지고 생각이 맑아지며 분주함을 고요함으로, 혼란스러움을 명료함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좋아요, 태극권 사고를 사용하여 다음 8가지 측면을 정리하겠습니다.

1. 세상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음이고 다른 하나는 양, 음 또는 양이며 중간 영역은 혼란입니다. 음(陰)은 반물질과 그 반물질의 세계이고, 양(陽)은 물질과 물질의 세계이며, 눈, 귀, 코, 혀, 몸으로 느끼는 세계는 물질세계이고, 생각과 정신으로 느끼는 세계는 우리 둘 중 하나이다. 물질 세계나 반물질 세계에 살고, 중간 지대에 사는 것은 혼란스럽습니다.

인생은 왜 혼란스러운가? 우리는 물질계와 반물질계의 간극 속에서 살아가며 현실과 환상, 무엇이 진짜이고 무엇이 거짓인지, 진실인 것처럼 보이는 것이 거짓이 아니고, 거짓인 것처럼 보이는 것이 거짓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거짓이지만 매우 현실적이다, 진실이라고 말하지만 일시적이고, 시간이 변했고, 그것은 모두 환상이다. 이것이 모든 종교와 철학이 혼란스러운 이유이기도 하다. 예수, 부처 등 신의 가르침을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는 불교, 도교 등 여러 종파에서 설명하는 내용이 사실은 음양(陰陽)이라는 두 단어만으로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이다. 한동안은 음양, 한동안은 음양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은 채 계속 이야기를 나눴다.

행복한 사람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한 종류는 물질적인 세계만을 중시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오늘은 술을 마시고, 내일은 술 없이 찬물을 마실 것입니다. 그들은 반물질 세계의 존재를 믿지도 인정하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삶의 환생과 카르마를 믿습니다. 그들은 현실만을 인식하고 이 삶만을 소중히 여깁니다. 그들은 결코 천국과 지옥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말과 행동이 미래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말할 것도 없고 카르마와 운명을 고려하여 피곤하지 않고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조심스럽고, 생각이 너무 많고, 그들처럼 불행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의 사람들은 반물질 세계만을 중시하는 사람들로, 인간의 세계를 꿰뚫어보고, 현실 세계를 환영으로 여기며, 현실 세계의 어떤 것에도 별로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다.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무너지고 세상이 굴러들어도 그들은 정원에 앉아 있는 것보다 한가롭게 지내는 것이 낫다. 나라가 멸망하고 인류가 멸망하는 것을 걱정하지 말라. 또는 지구의 소멸, 왜냐하면 그들의 사고 의식이 반물질 세계에 있기 때문입니다.

피곤한 삶을 사는 사람은 물질계에 살면서 물질계의 모든 것을 포기할 마음이 없고, 반물질계의 모든 것을 얻고 싶어 하며 주기를 꺼리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물질세계는 무엇이고 반물질세계는 무엇인가? 이 두 세계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전혀 모르거나 표면적인 갈등만 불러일으킨다. 정신과 정신을 순수하게 추구한다면 다음 생에서 좋은 삶을 잃을까 두렵고 순수하게 반물질계의 은혜를 추구하는 것도 두렵습니다. 결국 나는 생명과 재산을 잃게 될 것입니다. 대다수의 종교인들은 그런 사람들입니다.

위 세 가지 유형의 사람들의 삶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첫 번째 유형의 사람들은 맹목적으로 낙관적이며, 두 번째 유형의 사람들은 인간 본성에 어긋나고, 세 번째 유형의 사람들도 살기 때문입니다. 피곤하고 비참한 삶을 옹호합니다. 인생에서 영적으로는 완전히 반물질 세계에서 살고 육체적으로는 물질 세계에서 계속 승화하여 천국에서 살게하십시오. 인생을 즐기고 언제든지 즐기십시오.

생각을 바꿔 천국에 가서 자유롭고 자유로운 삶, 부끄러운 삶을 살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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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식없는 사고(1)< /p >

Xue Feng

사고의 8가지 사다리는 물질적 사고, 이미지 사고, 연상적 사고, 환각적 사고, 정신적 이미지 사고, 태극권 사고, 위상 없는 사고, 혼돈적 사고입니다. 점차적으로, 점점 더 심오하게. 보통 사람들의 사고는 물질적 사고이고, 예술가, 작가 등의 사고는 이미지적 사고이고, 과학자의 사고는 연상적 사고이고, 대부분의 종교인의 사고는 환각적 사고이며, 마법사와 그 밖의 사람들의 사고는 주술을 잘하는 것은 심상사상(心象想)이며, 성인의 사고는 태극사상이고, 보살과 부처님의 사고는 무형사상이며, 천상사상은 혼돈사상이다.

사람이 어떤 생명경계에 도달하는가는 그 사람이 어떤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앞서 여섯 가지 사고 유형의 의미에 대해 설명했으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이제 무형 사고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무형적 사유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우주의 기원과 모든 현상의 작동 원리, 모든 형태가 없는 생명의 본질을 이해하고 사유하는 방식이다.

'단계'란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코로 냄새 맡고, 혀로 맛보고, 몸으로 느끼는 모든 유형의 사물과 규칙적인 움직임을 말합니다. 인간이 볼 수 있는 모든 것은 하나의 단계이고, 발견되고 요약된 자연의 법칙도 하나의 단계이며, 이른바 '공'과 '무'도 단계이다. 달마 단계(Dharma Phase)라고 합니다.

무형사상은 보살과 부처님의 사상이며 색, 소리, 소리, 향기, 맛, 촉, 법, 불법, 불법을 모두 버리고 우주의 근원을 직접 가리킨다. 그리고 사물의 본질은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는' 사고방식이며, 물질과 물질의 세계를 초월하여 여래의 상태를 이해하고 보는 사고방식이다. 부처님의 눈으로 세상을 직접 관찰하는 것입니다.

"도는 도가 될 수 있지만 도가 아니며, 이름은 이름이 있지만 이름은 없습니다."

시간과 공간이 변했고, 그에 따라 모든 것이 변했습니다.

어떤 시공간에서는 '일률적'인 법칙과 규칙이 다른 시공간에서는 통하지 않을 수도 있다. 비범한" 내년. "질투하는 적", 어제의 맛있는 음식이 오늘은 신맛이 나고 불쾌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세상 만물은 무상하다". 어떤 "국면"에 집착하여 어떻게 될지도 모른 채 의식 속에 굳혀지면 그것을 바꾸려면 끝없는 고민과 혼란에 빠질 것입니다.

"영원한 것은 없다"? 아니요! "모든 변경 사항은 원본에 충실합니다." 그러나 "원본"은 어디에 있습니까? "종"을 찾는 방법? 수많은 복잡한 '형상'에서는 '종'을 볼 수 없고, 오직 '형상'이 없고 모든 '형상'이 의식에서 청산되어야만 우리는 '종'을 찾고, 여래를 알고, 부처가 되어, 세상에서 벗어날 수 있다. 고통의 바다에 도달하세요.

사람들을 무형의 생각으로 인도하기 위해 석가모니 부처님은 우리에게 깨달음을 주시며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보살이 나 같은 모습, 사람의 모습, 살아있는 모습을 갖고 있다면

"보살은 보시에 머물지 않고, 소리, 냄새, 맛, 법에 머물지 않고 베풀어야 합니다." 외모는 거짓이다.”

“마음이 외모를 취하면 그것은 나와 남을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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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의 모습을 취하시면 나와 사람을 위한 것이며 중생을 위한 것이며 장수를 위한 것입니다."

"법의 모습을 취하시면 나와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 중생, 그리고 장수."

"순수한 마음은 이런 식으로 태어나야 한다. 마음은 색에 머물지 말고, 소리, 냄새, 맛, 사물에 머물지 말아야 한다." 모든 형상과 분리된 그를 부처라 한다."

"형체로 나를 보고 소리로 나를 구하면 여래를 볼 수 없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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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뇩다라삼먁삼먁삼보리의 마음을 가진 사람은 마땅히 이와 같이 모든 법을 알고 보고 믿어야 하며 법의 모양이 생기지 아니하리라.”

"왜 그래야 합니까? 내가 다른 사람에게 설교한다고요?"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 단계에서 떼어내십시오.

석가모니 부처님은 우리가 여래를 보고 보살과 부처가 되려면 형상이 없어야 한다고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형상 없이 어떻게 생각할 수 있습니까? 무형 사고의 경이로운 상태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습니까? 다음 기사 "시간과 공간의 변형 - 무형 사고(2)"를 읽어 보십시오.

2008-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