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어문 개편 산문 논평.

문어문 개편 산문 논평.

1 .. 고등학교 고문의 마지막 평론: "당신의 재능은 비범하고 큰 성취가 있습니다. 재능도 있고 재능도 있어 학우들이 우러러보게 했다. 그러나, 나는 온종일 졸려서 공부에 집중할 수가 없었다. 선생님은 이 점을 알고, 내가 학업을 지체할까 봐 온 힘을 다해 치료해 주셨다. 근면하고 부지런하며 한가하여, 성공적으로 사고에서 파괴되었다. 당신이 깨어나서 기운을 차리고 사자 속에서 잠을 자고 한 번에 사방을 제패하기를 바랍니다! "

"당신이 깨어나서 기운을 차리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너는 재녀, 대범하고, 슬기롭고, 기지가 있고, 빙심이 총명하다. 군주의 아름다움은 재능에 있고, 덕행에 있으며, 영혼의 깊은 지혜의 개화에 있다. 사람의 성격에 대한 연구는 타고난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노력이다. 당신이 가진 아름다움을 가지고 미래의 재능을 배우고 평범하지 않은 자신이 되기를 바랍니다.

무대, 아낌없이 격앙되어 꽤 대장의 바람이 있다. 수업 시간에 입이 매달려 기억의 힘을 과시하다. 수업시간 동안 나는 장난스럽고 귀여웠고, 때로는 웃음소리가 났다. 가끔 수업 시간에 채팅하는 문제가 있어서 주의가 산만해서는 안 된다. "10 단계가 아닌 한 걸음 내딛으십시오. 이것은 말 열 마리에 대한 큰 공헌이다. \ "비싼 것을 배우는 것은 전문직에 있으니, 인내해야 한다.

예 하오, 수학 커피도. 그는 사람됨이 관대하고 대범하여 학우들의 사랑을 받았고 선생님들의 광범위한 칭찬을 받았다. 그러나 청문과 문과는 강화되어야지, 결코 두터워서는 안 된다. 나는 올바른 전략을 찾고 슬픈 진전을 기대하고 있다. 음량이 너무 커서, 정말 사람을 귀찮게 한다. 통제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옥, 부드러움은 지방처럼, 석두 출신이지만, 석두 () 에 귀중하다. 옥의 소득은 반드시 자세히 연구하고 숙고해야, 수천 년의 노력이 도구가 될 수 있다. 공부도! 독립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열심히 일한다면, 오만한 재능이 있어도 영원할 것이다! 만약 네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마음을 단련할 수 있다면, 너는 큰일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지식의 바다, 학문의 높은 산, 아름다운 숲 속에서 청청과 즐겁게 만났다. 공부가 부지런하고, 천부적인 총명함을 좋아하고, 공부의 우수함을 칭찬하고, 그림의 영감을 한탄하는 것 같다. 비효율적인 것을 소중히 여기고 수면 부족을 걱정하다. 학습, 명상, 집중력 놀고, 방종하고, 왜 기뻐하지 않는가?

부드럽고 탈속적이며, 문필이 아름답고, 학우들이 짱 입을 다물게 한다. 하지만 너는 문과가 좋고 수학 이과가 약해서 너의 선생님이 걱정된다. 다행히 최근에 우리는 이미 모든 노력을 다해 보완하여 이미 큰 개선이 있었다.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120 개의 진관 () 이 결국 추 () 가 되었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삼천악가는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더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이때 가장 감사합니다.

2. 논평으로 작문을 수정하다. 총평: 너의 문장 수업은 좀 일부러 문필이 부자연스럽다. 예가 너무 많지만, 너의 독서 흥미를 회복할 구체적인 것은 없다. 비록 예가 있지만, 문장 역시 약간 창백하고 무력해 보인다. 각 단락의 끝에서, 제목은 모두 아주 잘 했지만, 다만 약간 갑작스러웠다. 내용에 약간의 마무리 펜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면, 고전을 뒤적거리면, 책에서 은은한 라벤더 향기가 나는 것 같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켜 나를 그 책의 선경으로 인도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문장 스타일은 내포되어 있어' 100% 잘생긴' 등 활발한 단어를 가질 수 없어 문장 격에 맞지 않아 문장 전체의 느낌을 깨뜨렸다.

전반적으로, 문장 잘 쓰고, 생각도 좋다. 한두 가지 예가 필요하다. 문장 충만을 더욱 충실하게 하고, 적당히 몇 가지 예를 줄이고, 약간의 점정필을 더하고, 주제를 승화시키는 것이야말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문장.

고문을 산문으로 다시 쓰는 방법? 먼저 의미를 이해하고 백화문으로 번역한 다음, 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아름다운 단어로 산문을 엮어 쓴다. 첫째, 산문의 글쓰기는 "모든 것을 의미 지향한다" 는 생각에 능하다.

산문의' 의미' 는 두터운 생활 토양과 광대한 생활 바다에 존재한다. 그것을 얻으려면 삶에 대한 우리의 심도 있는 관찰, 감정, 이해에 의지해야 한다.

그러므로 산문이 삶의 현실에서 구상되고, 선명한 감정, 예리한 관찰력, 인민 동시대의 맥박, 깊은 감정, 풍부한 상상력, 깊은 사고를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우리의 삶이 시적인 것으로 가득 차 있다고 느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시는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이다. 우리의 눈앞을 환하게 하는 것, 우리의 생각을 환하게 승화시키는 것, 우리의 감정을 더욱 순수하게 하는 것, 이것이 시의 영감이다.

만약 우리가 우리의 문장 이해 하 고 싶다면, 우리는 신속 하 게 이해 해야 합니다. 내면의 떨림이 있기 때문에, 사상의 번쩍임이 있다.

유씨는 "희미한 플래시라도 플래시가 없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다. 이것은 일반적인 사진이 아닙니다. 이것이 바로 문학이다. " ("조양서") 예를 들어 한 작가가 동백꽃을 보러 간다. 그것들의 종류가 매우 많은데, 아름다운 동백꽃은 그를 "동백꽃이 아름답다" 고 느끼게 한다.

생활 속의 아름다운 모든 것은 노동이 창조한 것이다. 누가 밤낮으로 자신의 땀으로 꽃에 물을 주고, 자기 아이를 키우는 것처럼 꽃모종을 키우고, 결국 이렇게 아름다운 꽃을 키웠을까? 우리는 우리의 삶을 미화한 사람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

이것은 사상의 빛이며, 작가는 매우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제때에 이 뜻을 적어 두었다. 나중에 그는 한 정원사가 동백꽃을 소개하는 것을 듣고 말했다. "이것은 동자면이라고 합니다. 꽃이 늦게 피고, 막 뼈를 열었고, 색깔이 진홍색이지만, 가장 보기 좋다. "

이것은 결코 사고를 일으키지 않았지만, 그는 이런 동백꽃의 이름을 기억했다. 잠시 후 마침 한 무리의 어린이들도 찻꽃을 보러 와서 작가의 주의를 끌었다. 그는 아이들의 새빨간 얼굴이 우러러보는 것을 보고 달콤하게 웃으며 재잘재잘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

정원사는 이것을 깨닫고 말했다: "정말로, 이 소년의 얼굴보다 더 아름다운 동백은 없습니다." 이것은 그의 머릿속에 갑자기 생각이 튀어나오게 했다. 그가 말하길, "저는 그림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두껍고 밝은 주사로 꽃이 피는 동백꽃 한 송이를 그린다면 조국의 얼굴의 상징이 아니겠는가? "그래서 작가는 다화를 보는 소감을 산문' 다화푸' 로 썼다. 이 작가는 바로 양삭이다.

독자와 평론가는 독서이해를 통해 저자가 이 문장, 즉 현란한 조국을 찬양하고 조국의 노동인민을 영광스럽게 하려는 의도를 읽을 수 있다. 둘째, 구상에 능한 것은 작가가 생활 소재에 대해 굵은에서 가늘게, 허에서 실까지, 표 및 안의 가공 정제 과정이다.

작가는 구상에서 산문의 사상성을 위해 완벽한 예술 형식을 찾아 사상성과 예술성의 조화로운 통일을 달성해야 한다. 따라서 입의, 재료 선택, 의경 창조, 장르 확정, 기본 기법, 배치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여기서는 세 가지 문제를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장르 결정, 단서 찾기, 경지 조성. 우선 장르를 정하자.

산문의 장르가 유연하고 다양하다. 우리는 아주 좋은 의미 (사상) 를 가지고 있고, 이미 이 의미 (사상) 를 표현하는 자료를 선택했다면, 우리는 고려해야 한다: 편지에 쓰느냐 일기에 쓰느냐? 수필로 쓴 것입니까, 아니면 우연한 깨달음으로 쓴 것입니까? 여행기입니까, 회고록입니까? 서문이나 후기를 쓰나요, 아니면 평론을 쓰나요? 구체적인 장르를 결정하는 원칙은 내용 결정 형식, 형식을 콘텐츠 서비스로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쑤저우로 여행을 간 후, 부모님께 자신의 여행과 인상을 보고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편지를 쓸 수 있다. 노는 동안 당신을 감동시키는 사람이나 일을 만나 수필을 쓰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호구, 사자림, 한산사, 서원, 유원을 돌아다니다 보면 한산사의 시계가 특히 매력적이고, 당신의 상상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시골 제단의 서정' 과 같은 시적인 서정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다. 고향을 다시 여행하면 쑤저우의 특산물을 먹고 과거를 회상하며 추억을 위주로' 추억 샤오미' 와 같은 추억식 산문 한 편을 쓸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특정 장르를 표현하는 형식은 입의의 내용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둘째, 단서를 찾는다.

산문의 소재는 흩어져 있어야 하고, 각 소재는 진주이지만, 이 진주 사이에는 내재적인 연관이 있다. 우리 작가는 실을 찾아 펜을 바늘로 삼아 이 흩어진 진주들을 눈부신 구슬 목걸이로 입어야 한다. 그렇다면 무엇이 단서로 사용될 수 있을까요? 하나는 감정적 단서입니다.

우리의 감정이 생활에서 변화할 때, 예를 들면 혐오에서 좋아하는 것, 또는 사랑에서 혐오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이 감정단서를 이용하여 겉보기에 관련이 없는 재료들을 연결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양삭이' 리치 꿀' 을 썼을 때, 감정의 단서로 어린 시절의 추억, 화화의 요양, 리치숲, 스시의 시, 꿀을 맛보고, 벌밭을 구경하고, 벌, 농민의 노동, 밤의 몽벌을 찬양하는 것을 좋아했다.

두 번째는 일의 단서이다. 예를 들어, 조정화는 일상생활에서 여전히 연안 시대의' 샤오미 총' 의 고된 분투정신을 발양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그는 기억 속의 샤오미에 대한 지난 일을 모아 좁쌀로 다른 장소, 시간, 상황에 따라 발생한 사건을 조합했다.

공양 대상, 노래 포부를 읊는 산문도 빙심의' 벚꽃송' 과 같은 대상을 소재로 하고 있다. 셋째, 인물의 단서.

어떤 인물이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활동하는 것을 쓰면, 이 인물을 단서로 사용하거나, 다른 인물을 이용하여 시간, 장소, 인물, 내용이 다른 일을 연결시킬 수 있다. 이 인물은 작가 본인인' 나' 도 될 수 있다.

네 번째는 사상의 단서이다. 예를 들어, 어떤 일이나 어떤 장면을 마주하고, 나는 묵상하고, "나는 만보를 유람하는 경향이 있다", "나는 한순간 과거와 현재를 보고, 나는 한순간 온 세상을 애무하고 있다", "나는 형식에 천지를 채우고, 필단에서 만물을 좌절시킨다" 고 생각했다.

Lenovo 와 상상을 통해 관련 자료를 함께 구성하여 원본 주제를 표현할 수 있다. 진목의' 땅', 양삭의' 해성', 자평오의' 추석' 과 같다.

다섯째, 풍경의 단서.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적인 단어이다."

경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사상 감정을 경물에 녹였다. 예를 들면.

4. 문어문의 이야기는' 시선' 으로 각색되어 일거에 유명해졌다.

당나라 천보 초기에 이백은 쓰촨 때부터 장안으로 왔다. 아무도 그를 추천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재능이 넘쳐도 줄곧 조정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

어느 날 이백은 북한의 한 중요한 관원이 왜 호텔에 와서 술을 마시는지 들었다. 나는 이것이 내가 나의 시를 그에게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백은 일찌감치 이 호텔에 와서 무슨 일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잠시 후, 나는 몇 명의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고 웃으며 호텔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이백은 그에게 가장 가까운 책상을 찾아 앉았다. 이백은 혼자 술 한 잔을 따라 혼잣말을 중얼거리며 때때로 자신이 득의양양한 시구를 낭송하기도 했다.

그가 누군가 시를 읊는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돌아서서 이백을 바라보았다. 이백의 표정이 모두 다른 것을 보고 일어나서 물었다. "아까 이선생님이 외운 그 좋은 글자를 누가 썼어요?" " 이백은 "이것은 나의 비천한 일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기회를 틈타 주머니에서 종이 한 장을 꺼냈는데, 위에는' 촉도난' 이라는 시가 적혀 있었다.

그는 그것을 받아 그것을 읽고 말했다: "정말 하나님의 펜입니다! 너는 그야말로 하늘에서 인간으로의 신선이다! " 그는 기뻐하자 이백을 책상 앞으로 끌어당기고, 장롱에게 술을 더 넣고, 이백과 함께 마음껏 마시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가 가게 주인과 결재를 하러 나갔을 때, 그는 자기가 가지고 있는 돈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주저하지 않고 몸에 착용한 풍뎅이를 저당잡히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두 사람은 매일 만나 이백이 일거에 유명해졌다.

5. 문어문으로 300 자 작문을 다시 쓴다. 그것은 눈 오는 밤이었다. 시에 박사는 모든 가족들을 자기 집에서 가족 모임을 열도록 초청했다. 모두들 홀 앞에 앉아서 업무를 연구하다. 시에 박사는 잠시 기뻐서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그는 시를 부르고 아이들과 놀고 싶어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문 앞의 눈이 많이 내려서 의사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기뻐하며 말했다. "눈이 연이어 내리고 있다. 얼마나 아름다운 경치인가! 왜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말해주지 그래! 클릭합니다 누구의 비유가 더 이미지인지 보세요. "이것은 정말 훌륭합니다. 아이들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구경꾼들이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또 다른 사람이 웃고 있는데, 좋은 구경거리를 보고 싶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내가 간다, 내가 간다! 군중 속에서 누군가가 소리쳤다. 저건 누구지? 오! 원래 사교사 형의 장남 사랑이었다. 그는 자신감 있는 척하며 큰 소리로 말했다. "눈은 소금처럼 공중에 떨어진다." "이봐, 괜찮아. \ "봐, 원래 시에 교사 의 동생 시에 이순신 의 손바닥 진주 시에 도윤 이었다.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바람의 힘으로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버들개지에 비유하는 것이 낫다. 얼마나 예쁜가! " 고마운 나리는 하하 웃으며 "좋아, 좋아, 좋아 ..." 라고 끊임없이 말했다. "모든 형제 자매들이 박수를 쳤다." " 재녀는 재녀가 되고, 재자는 재자가 되고, 훌륭하고, 훌륭하다! \ "여자 는 고개를 끄덕였다, 자신의 성능에 매우 만족했다. 온 가족이 들끓어서 정말 싸우기 시작했다. 평가자는 정말 높낮이를 구분하고 싶어한다. 공교롭게도, 셰 박사는 이렇게 말했다. "오늘 당을 해산시켰으니, 다음에 다시 정부와 이야기하자. "이것은 좀 실망스럽지만, 모든 사람의 감정은 이로 인해 손상되지 않았다. 모두가 눈을 감상하는 여가를 가지고 돌아갔다 ...

참고: 좌측 장군의 아내, 사의녀입니다.

6. 평론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바로 휴후어를 이용하여 연상이 풍부하고, 언어가 섬세하며, 감정이 풍부한 이야기를 지어내는 것이다. 내용이 구체적인지 여부, 문장이 순순한지 여부, 감정이 진실인지 여부, 중심이 두드러졌는지 여부, 주제에서 벗어나 있는지 여부, 언어가 생동감 있는지 여부 등에서 연습문제의 부족을 지적할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 너무 높지 않도록 격려하는 건의를 할 수 있다. 너는 아이의 눈으로 그들의 연습을 보아야 한다! 글씨 A, 노트북은 멋지고 깔끔하다. 해변 마을의 거리처럼 약간의 더러움을 찾을 수 없다. 정말 편해요. 너의 서예는 인쇄만큼 예쁘다. 내 서예가 너만큼 좋지 않다는 게 부끄럽다. B, 아무렇게나, 어떻게 고양이의 필적 같지 않을 수 있어. 격자 중간에 있지 않고, 당연히 눈에 거슬린다. 너는 나보다 잘 쓸 것이다 ... 내용 A, 이렇게 풍부한 내용은 작가가 쓴 것과 비슷하다 ... 너의 운동은 피와 살이 있고, 독서는 정말 큰 즐거움이다 ... 너의 작문은 매우 구체적이고, 나는 읽어 보면 매우 즐겁다 ... 너는 평소에 반드시 이 문서를 매우 좋아할 것이다. 전혀 맛이 없다. 미언을 많이 더하면 맛있다. 류위위 (또는 다른 가난한 학생의 이름) 만큼 어색하지 않나요? 당신의 작문은 90 세의 노부인의 입과 같고, 건조하고 텅 비어 있고, 말이 새어 나옵니다. 문장 A, 부드럽고 생동감 있는 문장, 여산폭포처럼 매끄럽고 생동감 있는 문장 계속 자세히 관찰하고 있는데 ... 어떻게 이렇게 교묘한 의인화 문장을 생각해냈는지 ... 이 반문문이 여기에 얼마나 적절한지 ... 이 감탄문은 당시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했다 ... 고시가 인용한 것이 딱 맞다. 앞으로 배운 시를 작문에 쓰겠다 ... 후어의 묘용은 나를 배가 아프게 한다 ... B, 작문이 울퉁불퉁하다. 자칫하면 넘어지기 쉬운 것처럼 ... 문장이 잘려진 것 같고 불완전하다 ... 만약 당신이 다 쓴 후에 자세히 읽으면, 당신은 그 속의 통하지 않는 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좋은 문장 모두 바뀌었다 ... 항상 다른 사람이 너를 도와 시정해 줄 것을 기대할 수는 없고, 스스로 모든 말을 바로잡는 법을 배워야 한다 ... A 와 sections 의 등급은 매우 분명하다. 단락도 분명합니다. 제가 읽을 때 숨이 막힐 것 같아요. 판이 너무 적어서 많이 가할 수가 없어요. 중간 부분은 여러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절과 2 절은 분리되어서는 안 되고, 병합되어야 합니다. 이 섹션은 위 각 절의 내용과 연결될 수 없습니다. 상세하고 중요한 부분입니다. 핵심 부분은 상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X 부분은 너무 자질구레하다. 이 작문의 중점이 무엇인지 알 수 없다. 요점이 아닌 것은 간단하게 써야 한다. 제목 A, 제목은 신선하고, 봄의 죽순처럼 부드럽고 바삭하다. 제목이 재미있어서 보고 싶은 것을 참을 수가 없다. 어디서 이렇게 좋은 제목을 생각해냈는지. 이 주제는 구두점으로 표기되어 있다. 사람들은 당신의 작문을 보는 데 관심이 없습니다. 다들 이런 제목을 생각할 수 있어요. 너무 일반적이에요. 내용이 제목과 맞지 않는 것 같아요. 머리를 쓰고 화제를 바꾸는 게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제 생각에는' 더 좋다' 고 생각해요. 구두점. 당신이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구두점이 매우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너는 그리드에 타자를 칠 수 없다 ...-이 문장 은 전편보다 훨씬 많이 썼다. 계속해 ... 좀 더 구체적으로, 좀 더 생동감 있게, 너는 작문팀의 일원이 될 희망이 있다 ... 책을 많이 읽고, 자세히 관찰하고, 열심히 생각하면, 너의 작품은 곧 신문에 발표될 것이다 ... 정일산과 루위는 모두 신동이 아니다. 그들은 할 수 있다, 나는 네가 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들은 그들보다 더 잘 할 것이다 ... 너는 아직도 자신의 작문 수준이 올라가지 않을까 봐 두려운가 ... 나는 매일 밤 그것을 하나의 문서로 삼는다고 주장한다, 나는 이렇게 많은 좋은 단어를 습득했다 ...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가짐이 있는 것 같다 ... 지금 너의 숙제에 있는 단어가 이전보다 많아졌으니, 이것은 네가 일기를 열심히 쓴 결과이다 한 쌍의' 도둑의 눈' 을 연습했는데 ... 지난번에 수업 시간에 대중 앞에서 너의 작문을 낭독한 것을 축하한다. 다음에 가능한 한 잘 써봐, 알았지? 항상 자신이 남보다 둔하다고 걱정하지 마라. 진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하면 너의 꿈은 조만간 실현될 것이다. 너는 항상 무언가를 쓸 수 없다. 왜냐하면 네가 흘린 땀이 너무 적기 때문이다. 작문조의 일기와 작문을 빌려 많이 보면 너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영감은 게으른 사람을 방문하는 것을 결코 좋아하지 않는다. 근면과 근면은 너의 이름을 신문에 나타나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