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예술과 전통 예술의 차이와 영향
현대 예술과 전통 예술의 차이와 영향
중국 전통 예술은 중국 문화와 동양 생활 방식에 입각하여 소프트볼 경제 발전 추세의 중국 전체 제품 이미지에 적응하고, 중국 문화의 정수를 발굴하고, 세계 경제 기술 발전의 패션 심미 디자인 조류에 순응하며, 이 이미지를 창조하고 유지하는 데 적합한 디자인 체계와 환경을 세워야 한다. 우리의 전통 예술 스타일 제품을 만드는 열쇠입니다. 물론, 제품 디자인에 전통 예술의 응용은 중국의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해야 하며, 문화의 지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상징적이고 표면적인 중국 원소는 전통문화의 깊은 내면을 충분히 드러내지 못하며, 제품에 진정한' 영혼' 을 가져다 줄 수도 없다. 결국, 이러한 요소들은 제품의 외관에 반영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생산, 제조, 소비, 경험의 전 과정에서 중국 문화의 존재를 느껴야 한다. 사람은 깊이 이해해야 설계가 성립될 수 있다. 어떤 의미는 제품에 깊이 숨어서 청중에게 상상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주어야 한다.
중국 전통 예술 심미는 제품 디자인에 대한 사상, 관점, 행동 패턴, 가치관 및 각종 추상적인 것을 가리킨다. 각 민족의 전통예술은 줄곧 디자인 분야의 관심의 초점이었는데, 이는 문화와 디자인의 밀접한 관계에서 비롯된 것이다. 디자인은 정신을 제품에 반영하고, 제품을 통해 이념을 실체로 바꾸고, 사람들의 생활방식을 바꾸는 과정이며, 생활방식은 문화의 전달체이다. 모든 문화의 물질적, 정신적 측면은 결국 사람들의 생활 방식에 반영될 것이다. "현실은 기술이 아니라, 능력을 느끼고 사물의 본질을 포착하는 통찰력이다." 그래서 디자인은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생활방식을 창조하는 것이고, 실제로는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것이다. 중국인은 가장 간단하고, 가장 규칙적이며, 가장 균형 잡힌 심리적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디자인은 가장 간단한 외관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 디자인은 반드시 자연스럽고 꾸밈이 없어야 한다. 간호는 시각적으로나 기술적으로 정교하고 문화적으로 풍부하다. 좋은 디자인은 서로 다른 소비층의 제품에 대해 외관상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아이템 디자인은 간결하고 아름다우며, 계열 제품 디자인은 연속성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간결한 디자인' 과정은 복잡하고 지혜롭다. 디자이너는 대량의 정신노동을 해야 한다. "어떤 유혹에도 굴복할 수 없고, 많은 것을 저항해야 한다" 고 해야 간결하고 실용적이며 스타일리시한 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좋은 디자인은 항상 제품의 실용적인 기능을 강조하고, 디자이너에게 사람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을 신뢰할 수 있는 시각으로 상상하도록 요구하고, 소비자와 디자이너로서의 지위와 환경을 충분히 고려한 후, 더 많은 새로운 기능 문제를 발견하고, 더욱 실용적이고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들어 제품을 더 잘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제품 디자이너가 일상생활에서 꼼꼼히 관찰하고, 열심히 체험하고, 부족한 것을 발견하고,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제품을 지혜와 인간성으로 가득 채우고, 소비자가 건강하게 제품을 사용하고, 제품과 사람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실, 전통 예술이 제품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은 어디에서나 잠정적인 역할을 한다. 중국화를 예로 들자면, 중국화의 역사적 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중국화는 확실히 중국 5 천년의 문화, 인생관, 철학을 포함하고 있다. 사실주의와 자의는 모두 세대를 재능있게 하는 것이지만, 예술작품으로서 많은 진귀한 문화사상이 박물관에 숨겨져 있을 뿐, 많은 인민 군중이 이런 예술을 접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또 중요한 점은 중국화의 예술이 상업적으로 잘 활용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전통 문화와 상업의 결합이다. 중국화를 배우는 것은 중국화를 그리는 사유이지, 우리 현대 예술가의 사유가 될 수 없다. 우리는 어떻게 그것을 빛나게 할 것인지를 더 많이 고려해야 한다. 이런 실제 상황은 우리를 걱정하게 한다. 일부 중국인들이 현대디자인에서 전통문화를 완전히 버렸기 때문에, 단지 전통문화를 경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반면 일본인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흡수했고, 중국 만화 발전의 싹트기 동안 일본 만화를 발전시켰고, 중국의 만화 시장을 빠르게 점령하여 우리 국산 만화를 한 번에 구석에 잊게 했다. 중국 만화 시장은 기본적으로 일본 만화에 의해 점령되어 엄청난 직접적인 경제적 이익을 가져왔다. 만화가 가져온 산업 체인 중하류에서 파생된 관련 제품은 우리의 예술과 문화적 손실뿐만 아니라 우리의 경제적 손실이기도 하다. 일본의 원시 회화 예술은 중국에 비해 낙후되어 공백을 바탕으로 이 정도까지 발전할 수 있다. 그들의 만화 수법은 여전히 우리의 학습과 연구에 합당하다. 그들의 만화 수법은 우리 현대 디자인의 여러 측면에 적용될 수 있다. 예를 들면 건축 설계 손으로 그린 표현, 물론 공업 제품 효과도 있다. 우리의 전통 중국화 기법은 우리 디자이너들이 연구하고 당대 디자인의 표현에 응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 어떤 작품들은 전통문화의 물건과 현대디자인의 새로운 것을 결합한다. 반면에, 우리의 전통 중국화 예술은 매우 큰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사실 전통예술과 당대 디자인의 결합, 전통문화와 현대디자인의 유기적 결합은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제품 디자인은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의 사상의식, 물질적 생활수준, 생산방식을 반영한다. 목표 시장의 고객 수요에 따라 청중의 심미, 문화 풍습, 생활방식, 물질적 조건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디자인과 전통 예술의 심미의 융합을 통해 자신의 문화적 품위를 창조한다. "문화 의식을 부르다. 우리 중국 사회와 문화에 대한 과학적 반성에 힘쓰고 실증적인 태도와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우리 중국의 사회와 문화를 알게 되기를 바랍니다. " 。 따라서 전통문화를 포함하는 이런 제품 디자인 방법은 디자이너와 일반 소비자들이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우리의 다각적인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 디자인 자체는 끊임없이 발전하지만, 신기술과 새로운 관념의 영향으로 끊임없이 발전할 것이지만, 그 내포와 정신은 장기 역사의 누적의 결과이다.
당대 제품 디자인은 중국 전통 예술미학의 정수를 서구 현대 디자인 이념에 융합시켰다. 동시에 이런 융합은 단순히 더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 전통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의 융합을 바탕으로 중국 전통문화와 현대디자인을 완벽하게 결합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 디자인 이론가 경도 악홍과 사카구치가 말했듯이, "모든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고물에 용해되는 것이 아니라 전통 정신의 창조자, 즉 창조의 이념으로 계승하고 보존하는 것이다. 중국 문화의 독특한 심미적인 의미를 반영해 간결하고 간결하며 이해하기 쉽고 당대 제품 디자인에 강한 시각적 충격을 받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우리는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잘 파악해야 한다. 전통 예술이 현대 디자인에서 잘 활용되는 것은 좋은 일이다. 우리는 전통예술에서 디자인 영감을 찾을 수 있고, 심지어 새로운 디자인 원소까지 도출할 수 있어, 우리 중국의 전통예술이 새로운 시기에 잘 활용되고, 우리의 전통문화가 좋은 전승이 되어 우리 제품 디자이너의 디자인 사유가 더욱 활발해졌다. 이것들은 전통 예술이 현대 디자인에 미치는 응용과 영향, 그리고 사람들의 디자인 사고에 미치는 영향에서 비롯된다. 디자이너로서 전통 예술과 현대 디자인을 이해하는 방법, 전통 예술의 영향을 현대 디자인에 적용하는 방법은 우리가 생각해야 할 문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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