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불교에는 어떤 명절과 풍습이 있습니까?
불교에는 어떤 명절과 풍습이 있습니까?
첫째, 부처님의 생일. 음력 4 월 8 일은 불교 창시자 석가모니버가 탄생한 날이다. 전설에 의하면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구룡이 침을 뱉어 목욕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날 부처는 각종 향신료로 목욕을 하고, 각종 향불과 생화로 부처에게 희생을 바쳤다. 이 날, 그들도 이 특이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금식과 자선을 베풀어야 한다. 석가탄신일 () 는' 목욕 불절' 이라고도 불리는데, 중국 윈난의' 발수절' 는 바로 목욕 불절에서 파생된 것이다. 석가모니버가 태어났고, 중생평등을 주장하며, 모든 사람이 불성이 있고, 모든 사람이 부처가 될 수 있다는 이치를 드러낸다. 그러면 모든 사람은 부처와 같다. 불교 수행을 통해 결국 부처가 될 수 있다. 그래서 부처님의 생일을 기념하고, 목욕불도 스스로 목욕을 합니다. 이 날, 향수목욕을 해서 몸을 깨끗이 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분향에 대해 생각해 보고, 주변의 절, 양로원, 고아원 또는 기타 공익사업을 위해 약간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깨끗한 심신, 우아한 정서, 우아한 양생의 길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도교 명절. 섣달 초팔, 석가모니가 보리수 밑에서 타석하여 깨달음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이때부터 불교가 생겨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버가 탄생했다. 불교도들은 수백 가지의 과일로 죽을 끓여 축하를 하며 점차 민속을 형성했다. 민간에서는 랍팔죽절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벼성절은 랍팔죽절 () 이라고도 불리며, 약라팔절 () 이라고도 불린다. 불경에는 죽이 10 가지 좋은 점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일색, 두 힘, 삼수, 사복, 오언, 육변, 칠소야, 팔소풍, 구소기아, 10 갈증. 도관의 날, 죽을 주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불성을 고칠 수 있다. 그러면 자기 죽을 주는 사람도 자신의 불성을 고칠 수 있다. 왜 재계를 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자선을 베풀지 않는가?
셋째, 등불 축제. 음력 정월 대보름은 불교 신자들이 석가모니의 요괴화를 축하하는 명절이다. 주로 각종 등불과 촛불로 부처를 숭배한다. 화등 용뱀은 함께 춤을 추고, 촛불은 백리, 주야로 쉬지 않고, 기세가 웅장하다. 당대부터 정월대보름으로 정해져 민간 정월대보름으로 발전하여 우리나라 도교상원절과 합병하여 상원절, 상원등절이라고도 한다.
넷째, 열반절. 석가모니버의 서거를 기념하는 명절. 한대 불교는 음력 2 월 15 일로 정해졌다. 열반은 불교의 최고 경지이다. 불법에는' 열반, 열반 무생, 암무사' 라는 말이 있는데, 불생불사는 불교의' 빈' 경지가 아니다. 반야폴로미다심경' 에서 부처는 "사리자는 여러 가지 법공상, 비선비 선비, 비오비순, 비증감이다" 고 말했다. 불로장생의' 공태' 는 도가의' 태극' 에 해당하며 중국 음양학설의' 음양균형' 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불교는 세상이 비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음양의 균형과 맞먹는다. 낡은 음양의 균형이 깨지면 새로운 음양의 균형이 즉시 형성된다. 세계는 영원히 음양의 신구 균형을 깨는 상태에 처해 있으며, 영원히' 빈' 경지에 처해 있다. 모든 법은 비어 있다. 즉 모든 것이 음양 균형의 영원한 변화 속에 있기 때문에 사람은 너무 집착해서는 안 된다. 소지자는 고집을 부리지만 거주자는 움직이지 않는다.
열반절 날 절에서 열반 법회를 거행하다. 법회에 사람들이 모여 석가모니버의 성상을 마주하고 불교유산경을 암송하고 각종 모시고 있다. 불편하면 집에서 경을 읽거나 염불하고 불상에 향, 꽃, 과일, 물 등 상서로운 물품을 모시기도 합니다. 요컨대, 너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이른바 불법은 무문을 문으로 하고, 무상을 상으로 삼는다. 무문무상은 고정된 수행 형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음이 진실하기만 하면 편리함이 문이다.
다섯째, 오가사와라 축제. 안충분지는 산스크리트어의 음역이며, 구원이 뒤바뀌는 것을 의미한다. 란경' 에 따르면 석가모니버의 대제자 목옥은 지옥에서 죽은 어머니가 거꾸로 매달리는 고통을 눈으로 보고 부처님께 도움을 청했다. 불교: 15 년 7 월, 그는 10 명의 스님에게 백미과일죽을 제공하여 7 세 부모와 살아 있는 부모를 고해에서 벗어나게 했다. 이에 따라' 목련분재' 는 양무제 대통에 4 년 동안 설립되어 당대에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그날 사람들은 절에 가서 온갖 음식을 모시고 가난한 승려에게 자선을 베풀어 선사의 고통을 구했다. 그래서 분재의 봉헌과 분재 축제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송대 이후 사람들은 난분 () 으로 귀신을 연마하여 점차 귀신절 () 이라고 불렀고, 도교에 따르면 7 월 15 일은 중원절 () 이라고도 하며 중원절 () 이라고도 불린다.
고인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사람들이 애도를 표하는 일종의 정서적 수요이다. 다른 세상에서 먼저 죽기를 원하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감정의 연속이며, 진정한 미완성의 일이다. 당신이 물건과 종이돈을 재로 만들어 귀신에게 줄 때, 죽은 사람 더미 속에서 사람이 되는 데는 많은 실수와 죄악이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저승에서 귀신을 만드는 것도 죄악의 육체이며, 물과 돈은 원래 죄악의 원천이다. 그러므로 빈곤을 베풀고, 덕을 쌓고, 사죄하며 인간의 귀신을 느끼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죽은 사람은 효와 불효의 구분이 있고, 명계에는 도덕과 부의 구분이 없다. 그렇지 않으면 음양은 어떻게 균형을 잡습니까? !
여섯째, 부처님 길일. 세계불교협회는 이미 양력 5 월과 음력 4 월 15 일의 보름달을' 세계불일' 로 정했고, 중국 불교협회는 5 월 1990 에 불교가 중국에서 전파되는 길날이며, 각 절은 성대한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부처님 크리스마스 (음력):
정월 초하루: 미륵크리스마스
정월 초육: 광대불 크리스마스를 정하다
2 월 8 일: 석가모니불 출가.
2 월 15 일: 석가모니버네반
2 월 19 일: 관음 크리스마스.
2 월 2 일1일: 푸현의 크리스마스.
3 월 16 일: 준티보살 크리스마스
4 월 4 일: 문수보살 크리스마스
4 월 8 일: 석가모니버 크리스마스
4 월 15 일: 부처님 길일-석가모니버의 탄생, 깨달음, 열반이 함께 축하한다 (즉 남전 불교 국가의 위세절).
5 월 13 일: 갈람보살 크리스마스.
6 월 셋째 날: 수호자 웨도는 크리스마스에 부처에게 경의를 표했다.
6 월 19 일: 관세음보살이 출가하여 이 날, 그녀는 출가하여 부처님을 그리워하며 공덕이 비범하다.
7 월 13 일: 대세대 보살 크리스마스.
7 월 24 일: 용수보살 크리스마스
7 월 30 일: 티베트 보살의 크리스마스
8 월 22 일: 랜턴 부처님 크리스마스
9 월 19 일: 관음보살 출가 기념일.
9 월 30 일: 약사가 유리등을 가지고 크리스마스에 왔다.
10 월 5 일: 다모 신부님 크리스마스.
12 월 17 일: 아미타불 크리스마스
섣달 8 일: 흑미도교의 날.
12 월 29 일: 화엄보살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