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학교 음악교실 교육에 관한 에세이
초등학교 음악교실 교육에 관한 에세이
초등학교 음악 수업에 관한 에세이 1
수홈린스키는 “음악은 사람들을 친절함, 아름다움, 인도주의에 사로잡게 만드는 가장 훌륭하고 섬세한 수단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음악은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며, 유치원은 음악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이들은 노래와 춤의 영향을 받아 활기차고 쾌활한 성격을 형성하고, 노래와 춤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됩니다. 행복한 기분. 유치원에서의 음악활동은 늘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음악활동을 잘 할 수 있을까요? 지난 8월 29일, 흔치 않은 음악교육법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 어린이집 교재 세트는 중국 전통 음악 사상을 계승하고 세 가지 주요 외국 교육 방법인 스위스의 Dacroze, 헝가리의 Kodaly, 독일의 Orff를 결합했습니다. 우리는 이 교재 세트의 즐거움과 능력을 느꼈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훈련시키기 위해. 내 기분은 이렇다.
1. 관심을 끌기 위해 관심을 활용하세요:
관심은 학습 동기를 생성하는 중요한 심리적 요소입니다. 아이들이 어리기 때문에 학습 동기는 활동 자체와 더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는 유머러스한 언어와 생생한 은유를 사용하여 흥미진진한 음악 활동을 만들고, 특히 교재를 흥미롭게 만들고, 디자인을 흥미롭게 만들고, 교수 방법을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1. 흥미로운 교재
교재를 선택할 때, 아이들의 생활에 가깝고 가사부터 음악, 장르, 형식, 구조까지 아이들의 관심을 반영한 것을 선택하세요. 교과서에. 일부 교육 자료는 흥미를 가지기 전에 각색되고 가공되어야 하며, 어린이는 이를 매우 흥미롭게 여기며 이는 노래이기도 하고 게임이기도 하며 어린이의 리듬 감각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2. 흥미로운 디자인
교육 활동 디자인의 품질은 종종 활동의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합니다. 모든 음악 교육 활동의 구조와 내용은 다음에 따라 수행되어야 합니다. 아이들이 하나의 음악적 예술적 개념에서 다른 개념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주의 깊게 디자인하고,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고, 자연스러운 전환을 만듭니다.
선생님의 간결하고 유쾌한 언어로 아이들은 음악에 대한 예술적 개념에 들어갔습니다. 예술적 개념의 음악 속에서 아이들은 음악을 느낄 뿐만 아니라 음악 연주에 대한 열정도 크게 높아졌습니다. 선생님의 세심한 배려를 통해 아이들은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흥미로운 교수법
'호기심'은 아이들의 심리적 특성이고, '이미지'는 아이들의 사고방식이다. 교육과정에서는 이 둘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키려고 노력하며, 교육방법은 생생하고 흥미가 넘치도록 노력합니다.
2. 감성 교육:
달클로는 "음악을 이해하는 것은 지적인 과정이라기보다는 감정적인 과정이다"라는 유명한 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음악의 정서적 요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음악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그렇다면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음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음악을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교사의 감정이 아이들에게 큰 호소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핵심은 '사랑'이라는 단어입니다. 음악 교육에 있어서 우리는 교사와 학생 사이의 정서적 의사소통에 주의를 기울이고, 음악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평등하고 편안하며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예를 들어, 활동 중에 어린이의 눈을 바라보고 말하고 시연하며, 어린이의 정신 상태를 조정하기 위해 표정, 동작 등을 사용합니다(예: 어린이가 매우 흥분할 때 "어두워서 작은 동물들이 자러 가세요.” “그리고 자는 척에 앞장서세요.) 동시에 다양한 정체성의 아이들과 감정적으로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음악 활동에서는 선생님이 될 수도 있고 토끼 언니, 어미 오리, 새, 바람 등 역할을 실제적으로 연기함으로써 아이들은 음악 작품의 구체적인 예술적 개념을 접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음악 활동에 앞서 각 노래의 감성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교재에 대한 면밀한 조사와 분석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사를 바탕으로 자부심, 부드러움, 행복, 자신감 등 노래가 표현하고 싶은 감정을 분석해 보세요. 교과서의 감정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그 감정을 고스란히 표현해냈기 때문에 단순한 노래는 감정 표현이 풍부하고, 비교적 평범한 노래는 흥미로울 것 같다. 상상해 보세요. 그런 감정적인 투자는 없고 선생님이 단지 크고 작은 소리로 말하고 반복적인 노래 연습을 통해 이러한 요구 사항을 강화한다면 효과는 확실히 상상될 것입니다.
3. 새로움으로 새로움을 선도하다
오르프 시스템의 핵심 개념 중 하나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얻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오늘날 양질의 교육이 활발히 추진되는 시대에는 아이들이 자기탐색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자기탐색을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교사로서 여러분은 아이들의 잠재적인 능력을 탐색하고 안내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음악활동에서는 노래가 지닌 음악적 이미지를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어린이의 이미지 사고에 영감을 주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 둘째, 어린이들이 새로운 가사를 추가하거나 일부 가사를 친숙한 노래로 바꾸게 하면 노래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어린이의 창의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의 특성에 따라 창작과 편집에 필요한 관련 생활 경험을 다른 활동에서 미리 준비해야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음악의 요구 사항과 에세이의 재미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학교 음악 교실 교육 2
저는 음악 교사로서 여전히 피아노 교육에 대한 뛰어난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아노 교육은 제가 가장 잘하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저는 피아노 교육에 대해 상대적으로 객관적인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직접 피아노를 가르치면서 얻은 통찰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작품의 배경과 작가의 삶을 설명하면 학생들의 음악 이해가 더욱 풍부해집니다.
에서 교수 과정에서는 작가가 태어난 연도, 작품이 탄생하게 된 상황, 음악 연주를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어떤 감정이 표현되었는지 등 작가의 삶에 대해 최대한 소개합니다. 이러한 생생한 묘사를 통해 학생들은 작품에 대해 어느 정도 흥미를 갖게 되며, 음악의 본질을 파악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2. 음악적 감각의 함양은 기본이자 핵심이다
피아노 연주는 청각의 집중력과 감수성, 그리고 열 손가락의 독립성을 바탕으로 한 활동적인 활동이다. 손의 다양한 움직임과 몸 전체의 다양한 기관을 조화롭게 사용하려면 정기적이고 과학적이며 지속적인 훈련이 필요하며, 피아노 연주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는 음악을 이해하고 표현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선 피아노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음악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아이들의 음악감각을 어떻게 키우고 발전시킬 수 있을까요?
음악, 음계, 에튀드 연습 시 적절한 표현을 추가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음계에서는 일종의 위엄과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강력한 스타카토를 사용하고, 일종의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느린 레가토를 사용하며, 즐겁고 자의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빠르고 가벼운 손가락 연주를 사용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아이들이 표현력을 가지고 놀고 연주 재능을 과시하도록 훈련하고 연습곡과 음악에서 과장된 표현 표시나 역동 표시를 연주하고 연습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Li Xin 선생님이 말했듯이 톰슨의 "기차"에 대한 수업을 가르칠 때 먼저 아이에게 달리는 기차 소리를 매우 생생하게 들려줄 수 있으며, 아이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후에는 아이에게 전체의 의미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음표, 2분음표, 4분음표 길이, 그리고 기차가 느린 속도에서 빠른 속도로 달리는 방식, 아이가 이 수업에 매우 흥미를 느낄 것임을 설명하는 이미지를 추가하고 다음 단계는 연주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간단한 곡이나 에뛰드도 비교가 가능합니다. 비교의 강도, 음색 또는 감정에 대해서는 선생님에게 더 많이 듣고 읽어 달라고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더. , 공연할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아이들이 적절한 경우에 수행하도록 격려하면 아이들이 더 나은 운동을 할 수 있고 자신감이 어느 정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교사 시연, 콘서트 관람, 오디오 자료 청취 등 음악을 통해 학생들의 심금을 감동시키고, 미적 감각을 풍부하게 하며, 아름다움을 즐기고 자신의 감정을 풍부하게 합니다. 다양한 소리와 "공감각" 효과를 통해 학생들의 감정을 불러일으켜 학생들이 음악 작품에 완전히 통합될 수 있고 학생들의 피아노 학습 행동을 직접적으로 강화하여 좋은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과학적인 방법으로 학습 효율을 높입니다.
1. 옳고 그름을 비교하는 방법. 올바르게 시연하는 동안 교사는 적시에 시연을 위해 일반적인 잘못된 연주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목적은 학생들이 보고, 듣고, 생각하고, 기억하는 것을 통해 올바른 연주와 잘못된 연주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2. 응집력 방법. 리듬의 리듬을 따라가며 여러 국부적인 연주 기법을 연결하여 전체적으로 유기적이며 일관적인 최적의 연주 상태를 형성합니다. 응집법은 주로 소리와 소리, 문장과 문장, 문단 간의 상호 연결을 해결합니다. 이전 섹션의 마지막 음을 박자에 맞춰 연속적으로 연주하고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것은 전체 곡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두 부분이 반복되는 곡을 연주할 때 연결이 너무 빡빡해서 성급하게 보이거나, 정지 시간이 너무 커서 전체의 의미가 상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Cohesion 방식을 올바르게 적용하면 연주 시 발생해서는 안되는 일부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음악 연습 방법. 두 번째 단계에서는 음악적 연습 방법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배우는 노래의 멜로디를 들으면서 학생들의 리듬감각과 음악감각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내면적 감정의 발견도 자극합니다. 교육 과정에서는 먼저 학생들이 배운 여러 세트의 음악을 듣고 노래를 마음 속에 간직한 다음 해당 건반 터치 방법과 연주 연습을 결합하여 마음에서 칸타빌레 멜로디를 전달해야 합니다. 그들의 손가락에.
4. 이자방식. 피아노 연주는 피아노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핵심으로 하며, 몸 전체의 다양한 기관과 팔다리의 조화와 손가락의 독립적인 사용을 기반으로 합니다. 피아노는 넓은 음역대와 풍부한 하모니 효과, 큰 공명으로 인해 가장 이상적인 다성 악기이므로, 학생들에게 피아노 연주의 가치와 기능, 특별한 매력에 대해 알려주어야 합니다.
5. 시연 및 설명. 피아노 교육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연주 시작 단계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정확한 연주 시연을 통해 학생들은 새로운 음악이나 에뛰드의 성격, 스타일, 기술 유형 및 특성에 대한 사전 인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멜로디, 숙련된 기술 및 기술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학생의 관심사.
따라서 이 단계에서 교사는 먼저 상세하고 정확한 연주를 수행한 다음, 연주의 핵심을 설명하고, 핵심적인 기술적 어려움을 지적하고, 학생들에게 기술적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마지막으로 멜로디, 선율, 조에 따라 연주를 해야 한다. 다양한 스타일의 전환과 특징을 설명하고 적절한 강도와 속도를 사용하여 시연하고 설명합니다. 시퀀스는 왼손과 오른손에 대해 별도로 수행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배운 음악과 에튀드를 연주하는 기술과 기술에 대한 매우 명확한 개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음악 수업 에세이 3
최근 저는 운 좋게도 충화시 교육국에서 주최하는 제2회 초등학교 백본 교사 양성 과정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Yao Limin 선생님의 "효과적인 교육 이론"을 후난 대학의 교수 및 석사 교사로부터 신중하게 연구했습니다. 야오 선생님의 책은 현대 교육과 교수 개혁의 최전선에 서서 국내외의 새로운 교육 개념과 교수 모델을 자세히 논의하고 있으며, 새로운 교육 과정 교수법의 개혁과 실천을 위한 실질적인 지도적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이 책은 국내외 효과적인 교수법에 관한 이론적 연구와 실증적 연구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교수법의 이론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교수법의 발전을 설명하며, 초중등학교의 효과적인 교수법 현황을 분석하고, 종합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가르치는 것이 효과적인지 여부는 교사가 내용을 다 가르쳤는지, 가르치는 것이 진지한지 여부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무엇을 배웠는지, 학생들이 잘 배웠는지에 달려 있음을 깨달았다. 학생이 배우기를 원하지 않거나, 배워서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면, 아무리 열심히 가르쳐도 효과가 없는 가르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교실의 주요 전장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는 수업 준비와 수업 참석에 얼마나 진지한가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교사의 교실 구조 파악, 리듬 배열, 시간 조절, 학생들의 학습 방법 등을 고려합니다. 아래에서는 제가 가르치는 영어 교실에서 효과적인 교수법에 대한 저의 통찰력을 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1. 효과적인 교수법을 수행하려면 교사는 자신의 품질과 전문 지식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서는 영어 교사가 심오한 전문 지식, 강력한 언어 표현 및 의사소통 기술, 세계 인문 지리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추어야 하며 동시에 교사는 강력한 교육 및 교육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교재와 교실 수업 과정을 자유롭게 통제하고, 새로운 교재의 특성을 이해하고, 수업 계획을 적절하게 공식화하고, 수업 내용을 합리적으로 배열하고, 교실 수업 활동을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계속해서 전문 지식을 업데이트하고 교재와 학생을 깊이 연구해야 하며 기존 결과에 편협하고 만족하지 말고 더 유명한 교사와 접촉하여 새로운 교육 및 교수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개념을 파악하고 이를 실천에 옮깁니다. 자신의 전문적 수준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학생들을 친절하고 친절하게 대하며 "모든 것은 학생을 위한 것이고 모든 것은 학생을 위한 것"이라는 인식을 확립하고 새로운 교사-학생 평등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인간의 완전하고 자유로운 성격 발달을 실현하기 위해 교육의 민주주의, 조화 및 상호 이익.
2. 효과적인 교육을 수행하려면 교실 교육은 정보가 풍부하고 밀도가 높으며 속도가 빨라야 합니다.
소위 다중정보란 교실수업에서 학생들이 노출되는 외국어 자료와 정보의 양을 늘려야 함을 의미한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보다 생생하고 흥미롭고 유머러스한 대화와 짧은 기사를 듣게 하여 학생들이 미묘하게 정보를 얻고, 자료를 축적하고,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즐거움에 대한 관심을 자극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교재의 심화에 따라 외국어 교재의 듣기, 읽기의 질과 양도 점차 향상될 것입니다. 장기간의 축적을 통해 학생들의 시야가 넓어지고, 정보의 양이 늘어나며,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3. 효과적인 교육을 수행하려면 지혜를 능숙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열심히 일하기만 하는 교사들은 더 이상 개혁의 속도에 적응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구식 교수법도 현대 학생들에게 혐오감을 느끼게 될 것이므로 대부분의 교수법은 효과가 없습니다. 가르치는. 새로운 시대의 교사들은 선진적인 교육사상과 개념의 지도 아래 현명하게 일하는 법, 배우는 법, 게으른 법을 배워야 한다.
먼저 교사는 학생들의 독립적인 학습 의지를 키우고,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자극하며, 학습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좋은 학습 습관을 조성하고, 관련 학습 전략을 습득해야 합니다. 둘째, 좋은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양한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심리적 안전과 영적 격려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자기 훈련 능력을 키우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학생들이 규율을 준수하고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도록 교육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마지막으로, 교사는 변화를 지도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교실에서는 교사가 이끄는 교실이 점차 학생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교사는 수업 시간에 학생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가르치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요점과 어려움을 파악하도록 하며 우생학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작은 교사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수용력이 좋지 않은 학생들을 운전할 책임이 있습니다. 능력이 있어야 서로 돕고 배울 수 있으며 서로 협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교사는 "게으르게" 되고, 교실은 활기차게 되며, 학생들은 행복해지며, 학습 효과는 확실히 효과적입니다.
앞으로는 효과적인 교수법의 개념을 확립하고 효과적인 교수법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며, 학습과 자기 성찰, 반성을 통해 교육 능력과 교수 수준을 향상시키겠다. 수업의 어떤 부분이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었는지 적극적으로 반성해 보세요. 학생들은 어떤 질문에 답하기를 좋아하나요? 다음 수업에서는 어떤 부분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까요? 교육 전략을 교육으로 전환하십시오. 교육 작업으로 이동하십시오. 초등학교 음악수업 에세이 4
한 학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습니다.
참으로 지난 한해 우리는 바쁘고 힘들고 바빴고, 얻은 것도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더 나은 교육을 도모하기 위해 제 생각과 작업을 검토하고 요약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가르치는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1. 교육 측면
1. 신중하게 수업 준비: 이번 학기에는 필요에 따라 단위 교육 목표 및 교육 자료 분석을 포함하여 서면 수업 준비 형식을 사용합니다. 교육 목표, 교육의 핵심 및 어려운 점, 교육 준비 및 세부 교육 과정이 있습니다.
반성: 수업을 준비하면서 교재를 충분히 이해하고 파악하지 못했고, 학생 활동에 대한 사전 고려 사항이 충분히 철저하지 않았으므로 준비하기 전에 학생들의 상황에 대한 분석을 강화해야 합니다. 수업 준비가 더욱 포괄적이고 완전해졌습니다.
2. 신중하게 교육 계획 수립: 각 학년의 학생 분석과 교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음악 커리큘럼 표준"을 기반으로 해당 교육 계획을 수립합니다. 물론, 교육 계획은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법칙에 기초해야 하며 어린이의 실제 상황과 결합되어야 합니다.
3. 수업에 집중하세요: 음악을 들을 때 일어나서 인사하고, 해당 음악을 들을 때 조용히 하는 등 학생들의 공부 습관을 기르는 데 주의를 기울이세요. 수업 준비에 따라 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이번 학기 말에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게 됩니다.
반성: 교실 수업에는 미리 설정된 교육 목표와 세부 프로세스가 있지만 학생들의 답변은 교사의 희망에 완전히 부합할 수 없으므로 교사에 대한 효과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시기적절하고 유연한 방식으로 학생들의 답변을 하는 것이 제가 앞으로의 교육에서 개선하고 싶은 것입니다. 또한 교육 목표와 핵심적이고 어려운 교육 요점을 정할 때 학생들의 실제 상황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너무 어렵거나 너무 단순합니다. 교실 분위기를 활성화하는 것 외에도 학생들이 음악 활동에 진정으로 참여하게 하여 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강한 관심을 키우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이 제가 하는 일입니다. 열심히 일하고 앞으로의 일을 개선해야 합니다.
4. 신중한 평가: 학생들은 "20-20학년도 1기 최종 시험 계획"에 따라 평가됩니다.
반성: 계획을 세울 때 일부는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고, 탐지 및 평가 방법이 상대적으로 단일하여 어린이의 음악적 질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앞으로의 일에 대해 생각하고 열심히 일하세요.
5. 수업 후 반성: 이번 학기에는 크로스캠퍼스 수업으로 인해 수업 듣기 및 평가의 효율성이 높지 않고, 강의 횟수도 적고, 반성이 깊고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 내 자신의 교수 능력 향상 측면에서, 특히 교수 에세이를 제 시간에 기록하고 요약하지 못해 교수 작업에 후회가 남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말해서 이번 학기에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젊은 교사로서 겸손하게 다른 선생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참여해야겠습니다. 듣기와 논평을 통해 교실 수업을 더욱 성숙하게 만들고 학생과 교재에 대한 이해와 파악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교육활동
이번 학기에는 1학년 3, 4, 3학년의 음악교사를 역임했습니다. 학교에서 주관한 학부모 공개수업에 참여하여 학부모님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어린이날 기념 활동으로는 허리북팀의 공연과 3학년의 입오르간 공연이 마련됐다. 그리고 저는 카운티 전역의 초등학교 음악 교실 교육 디자인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세심한 준비를 통해 학생들은 이 하모니움 레슨 "환희의 송가"를 환영받았습니다. 또한 위대한 음악가 베토벤은 자신의 삶과 작품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많은 활동이 있지만 저는 여전히 학생 중심의 목적을 고수하고 학생들이 최종 시험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교실 수업을 잘 수행합니다.
3. 특별작업
이번 학기에는 군예술제 선발공연 프로그램 '응원가' 편곡에 참여했지만 결과는 대리로 결정됐습니다. , 우리의 노력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앞으로의 작업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교사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그들로부터 배워 모든 측면에서 비전과 능력을 향상하고 초등학교 음악 교실 교육을 가속화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에세이 5
음악 교육에는 정서적 투자가 필요하다. 따라서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학생들에게 지식이 풍부한지, 왜냐하면 선생님과 학생은 마음으로 서로의 마음을 느끼고, 느낌으로 감정을 이기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이와 관련한 저의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학생에 대한 객관적이고 종합적인 검토
오늘날 직업교육이 국가적 안건으로 추진되는 가운데, 지역 직업교육은 따라서 직업 학교에서 공부하기로 선택한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 실패하고 학습 규율이 약한 "삼류"학생에 대한 사람들의 인상입니다. 가난한 가족 경제 상황.
이 아이들이 유치원 교사 전공을 선택하는 이유는 미술, 음악 등에 대한 기초나 전문성이 있어서가 아니라, 대부분 음악과 미술에 관심이 있고, 복잡한 수학과 물리학을 배우지 않고도 피아노 연주, 노래, 춤, 그림 그리기 등을 배울 수 있다는 단순한 생각과 전문적인 소개를 통해 유치원 교사라는 직업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를 엿볼 수 있습니다. , 그들은 유치원 교사 수업에 모였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형태의 유치원 교사 직업이 다양한 전문 기술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관련 전문 이론과 고급 교육 및 교수 개념의 진정한 의미도 필요하다는 것을 모릅니다.
2. 교재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심도있게 분석합니다.
"음악"은 유치원 교사 전문 수업에 필수 전문 과목 중 하나입니다. 신입생 수업에서 음악 수업에 대한 이해를 묻는 질문에 거의 만장일치로 "노래 배우기"라고 대답했습니다. 이런 상황과 이런 대답이 나온 것은 우연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이전에 받았던 교육은 9년 의무교육이었고, '음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에 음악수업을 하나의 노래교육으로 정리했기 때문이다. 전문과목을 가르치는 교사로서 교재를 옳게 이해하고 깊이있게 분석하여 학생들이 옳게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여야 한다.
현재 우리 학교의 교재는 성악 교육을 주요 노선으로 삼아 음악 이론, 시창 및 청음 훈련, 성악, 감상 등 교과목을 유기적으로 구성하고 있다. 교육 과목의 교육 내용에 따라 설계되었습니다. 음악이론 부분은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유아교육을 포함한다. 시창과 청음훈련 부분도 크게 어렵지 않으며 고음과 저음의 시창 레퍼토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두 개의 떨어지는 음표가 있는 성악 부분은 시대적 풍미가 강할 뿐만 아니라 벨 칸토, 민족 노래, 대중 노래의 세 가지 노래 스타일로 가르치는 노래와 감상 부분은 "음악"에 교육 내용을 제시합니다. Journey' 섹션에서는 중국과 외국의 어린이 음악감상과 중국과 외국의 고전음악 작품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사의 정확한 분석을 통해 학생들은 중등 직업 유치원 교사의 음악 커리큘럼이 생각만큼 단순하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음악 이론, 단순화된 기보법 시창, 시창 등이 포함됩니다. 오선보 노래, 성악, 청력 훈련, 음악 감상 등 음악 수업은 전체 전문 과정 학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건반 악기 학습을 위한 강력한 이론적 보장을 제공하고 좋은 리듬 기반을 마련합니다. 활동 튜토리얼은 유연하고 다양한 교수법을 만들어냅니다.
3. "단계별"이라는 전통적인 교육 방식과 교재 순서에 반대합니다.
고대 중국 유교에서는 단계별 교육 규칙을 옹호합니다. 내용의 깊이에 기초해야 하며, 학생의 연령 특성에 따라 쉬운 것부터 깊은 것까지 따라야 합니다. 단계별에는 교재 내용의 논리적 순서와 학생의 인지 능력 발달 순서가 포함되며, 이해의 순서는 세 가지 순서의 유기적인 조합으로, 단계별로 진행되어야 학생들이 체계적 지식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엄격한 사고 능력을 개발하려면 "단계별"이라는 교육 규칙을 항상 교육 규칙 중 하나를 따라야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첨단 기술 시대에 과일과 채소는 성장 패턴을 바꾸고 계절에 따라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 유치원 음악에서는 왜 수업을 할 수 없는 걸까요? 나는 종종 "단계별" 접근 방식에 반대합니다. 먼저 "거둔다"고 열심히 노력하여 학생들이 먼저 성공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세요. "노력 없이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종종 학생들이 땀을 흘리기 전에 "수확"의 기쁨을 경험하게하여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합니다.
1.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특정한 이론적 기초 없이 건반 악기를 배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유치원 교사를 위한 "음악"과 "건반" 교재는 모두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음악적 기초가 있는 사람.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학교의 유치원생 대부분이 촌락 출신이고, 그들의 가정경제적 여건이 그들이 어릴 때부터 체계적으로 음악과 건반악기를 배울 여유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학교에 입학했을 때 그들은 음악에 있어서 백지와 같고, 선생님은 붓과 같습니다. 붓이 흰 종이에 그리는 것은 무엇이든 종이에 남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각 유치원 교사에게 첫 수업을 할 때 학생들의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그들이 알고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보통 학생들에게 "유치원 때부터 지금까지 어떤 노래가 가장 인상 깊었나요?"라고 묻습니다. 학생들이 답하면 제가 답한 곡을 건반악기로 연주한 뒤, 학생들에게 공동 작곡을 하게 합니다. 박수를 치며 함께 가사를 부르기도 하고, 요즘 유행하는 노래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자신의 목소리로 조합하기도 했고, 이렇게 해서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됐어요. "선생님, 이 노래는 어떻게 치나요?", "선생님, 피아노는 어디에 있나요?", "선생님, 손으로 누를 곳을 어떻게 아시나요?" . 관심이 있어서 잘 듣고, 모르면 질문을 합니다.
학생들이 다양한 질문을 하는 것은 결코 학생들의 무지 때문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바로 여기에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들의 문제를 결코 쉽게 놓아주지 않습니다. 나는 일정 기간 동안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여기서 언급된 "도움"은 교사가 완전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가 주도적인 위치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도합니다.
2. 예를 들어 '이걸 어떻게 연주하는가'라고 하면 다들 익히 알고 있는 아주 간단한 동요('두 마리 호랑이', '별을 세다', '교가')를 사용하겠습니다. ", "The Painter", "Little Red Riding Hood"등) 가사를 먼저 부르게 하세요. 그러면 깔끔하게 노래할 것입니다) , 단순화된 기보법으로 노래합니다(관습 2에 대하여: 음표를 먼저 모르고 악보를 먼저 부릅니다. 이미 멜로디, 음높이, 억양, 가사의 가치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때 악보를 부르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순서대로 말하십시오: 피아노를 연주하십시오. 그 전에 노래의 멜로디가 어떤 음표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 쉼표, 소절, 소절, 종료선, 레가토 선을 단순화된 표기법(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3가지: 교과서의 편찬 순서를 따르지 않고 학생들의 실제 상황을 결합하여 지도) 및 기타 관련 음악 이론 지식. 이로써 그들은 짧은 시간 안에 필요한 지식을 터득했고, 그들의 진지함을 통해 그들이 성공과 수확의 기쁨에 빠져 있음을 압니다.
직업학교에서 유치원 교사를 가르칠 때 '적용 우선, 후 탐구, 사회적 실천 우선, 교실 학습' 등 일반적인 교육 규칙에 어긋나는 방법도 사용합니다.
교수 조사 및 교수 효과에 따르면, 이 학생들이 가르치는 순서에 따라 1, 2, 3, 4, 5, 6, 7(도, 레, 미, 파, 솔)만 알면 자료, 라, 시), 유행하는 노래만 부를 수 있는 신입생들은 오선지, 반음, 온음 등에 대한 지식을 즉시 익혀야 합니다. 건반 악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건반을 가리키며 음표 그룹화를 알려주는 것만으로도 "음성공포증"이나 "음악 혐오"에 시달릴 수 있습니까? 제철이 아닌 과일과 채소를 먹으면 또 다른 풍작을 즐길 수 있습니까? 농부가 정성껏 심으면 파격적인 교수법으로도 정원사의 노력으로 붉은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 정원을 가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