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미술 디자인에 중국 전통 예술 요소의 응용?
현대 미술 디자인에 중국 전통 예술 요소의 응용?
키워드: 중국 전통공예미술, 현대공업디자인, 통합잠재력, 중요한 구성 요소의 필요성.
우리는 어떤 책임을 져야 하고, 시대에 어떤 책임을 져야 하며, 우리가 어떻게 해야 우리의 사명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을까. 중국 전통 공예를 현대 제품 디자인에 어떻게 통합시킬지 모든 미래 산업 디자이너가 고려해야 할 문제이다. 중국의 왕성한 디자인 사업에 직면하여, 우리는 세계 디자인을 배우는 동시에 중국특색 있는 공업 제품 설계 분야를 열어 우리의 중국 문화를 현대 공업 제품의 디자인에 통합해야 한다.
중국 전통 공예 미술에는 현대 산업 디자인 이념이 함축되어 있다. Www.lwkoo.cn 졸업 논문.
중국 전통 공예 미술은 시대의 변천을 겪었다. 수많은 선조들의 노력과 수천 년의 실천으로 인해 중국의 전통 공예 미술은 우리의 생활, 정치, 경제, 문화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여 오늘을 갖게 되었다. 예로부터 중국 전통공예미술은 자연계 만물에 대한 존중, 정체성, 포용을 통해 소통과 조화를 통해 조화롭고 통일된 스타일을 실현했다. 오늘날까지 과학 기술의 진보와 생산력의 발전에 따라 자연의 균형이 깨졌다. 이때 사람들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경 보호, 친환경 디자인, 인간화 디자인 등을 제창한다.
이런 중국 전통공예미술의 깊은 내면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 그리고 현대 산업 디자인의 발전 방향을 깊이 드러내고 있다. 조상들이 수천 년 동안 총결해 온 중국 전통공예미술의 법칙과 성과를 오늘날의 현대제품 디자인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는 우리의 연구와 심사숙고할 만한 과제가 될 것이다.
중국 전통 공예 미술은 세계 공예 미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중국은 인구가 많고, 중국 문화는 이미 세계 각지로 전파되어 영향이 심오하고 시장 잠재력은 헤아릴 수 없다. 중국 문화가 세계에 미치는 큰 영향과 세계 문화에서 가장 큰 비중은 중국 문화가 현대 제품 디자인에 녹아드는 가치 전망과 잠재력도 무한하다.
예를 들어' 신들의 모임' 은 르네상스 초기의 가장 뛰어난 이탈리아 베니스 화가 중 한 명인 조바니 벨리니 (1430- 15 16) 가 쓴 것으로 르네상스 시대 사람들이 동경하는 이상이다 그림에서 언급 할 가치가있는 것은 신선이 사용하는 그릇이 모두 중국 송나라에서 구운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라는 것입니다. 당시 중국 전통 예술과 공예의 명성이 널리 퍼져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시 서양인들은 중국 문명을 숭배하고 갈망했습니다.
중국 전통 공예 미술의 디자인 요소는 생명력이 풍부하다. 무늬의 동물 도안은 주로 원시 토템의 계승과 발전이다. 예를 들어, 반영된 용봉 도안은 모두 중화민족이 숭배하는 상서로운 신성한 물건에서 진화한 것으로, 풍격이 특이하고 원시적인 사회 토템 숭배의 흔적이 뚜렷하다.
용문은 중화민족의 가장 상서로운, 가장 신성한 장식이다. 그것의 이미지는 청동기에 나타나지 않지만 용의 싹이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청동기 시대에는 진정한 용의 이미지가 나타났다. 그것은 각종 동물 이미지의 종합으로 고대인의 창조적 상상력에서 나온 특이하고 신비로운 동물 이미지이다. 그것의 원래 원형은 주로 뱀이었다. 중국 고대에는 용뱀이 상전이라는 말이 있었기 때문이다.' 용은 뱀처럼, 뱀은 용처럼' 등등. 용의 이미지는 상주청동기 중에서도 드문 일이 아니다. 그것은 공연의 모든 부분을 추상화하고 선별적으로 강화시킨다.
봉황의 원시적인 이미지는 일종의 신비한 새이다 (신비한 새는 중국 고대 동이족의 토템이다). 용과 마찬가지로 고대인들이 상상한 동물이자 다양한 동물 이미지를 결합하여 만든 신새다. 그것의 깃털은 공작새의 이미지 특징을 흡수하고, 날카로운 발톱은 더 사나운 독수리에서 채취한다. 한시전' 에는 봉황에 대한 묘사가 있다. "부봉상 앞에 매달려 비늘, 뱀목 어미, 용문거북 몸, 제비가 닭을 쪼아먹는다." 또한 다른 씨족의 문화를 흡수하고 통합합니다. 하지만 이곳의 봉문은 진짜 용문형과 견줄 수 있을 만큼 변화무쌍하고 신비감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오천년 문명의 발전, 궁중 예술이든 민간 예술이든 문인화든 종교화든 역대 화가, 예술가, 장인의 창작 실천을 통해 풍부하고 다양한 예술 표현 형식을 축적했다. 신석기 시대의 채색도부터 은상 시대의 청동기, 전국시대의 그릇, 비단화부터 한대의 조각, 초상화석, 당송 시대의 회화부터 명청 시대의 도자기까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는 오려내기, 목판 연화, 건축, 문양, 의상, 가면 등은 웅장하고 민첩함, 고박, 정교함 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국화의 필법이든, 동그란 무늬를 새기든, 과장된 민간 종이 오려내기든, 색채가 강한 목판 신년화든, 이들은 현재의 산업 디자인에 풍부한 표현형태와 도식 장식 언어를 제공한다. 우리나라 역사상 농업 사회는 풍부한 역사 유산을 남겼다. 우리가 오늘 참관하고 보호하는 많은 역사 유적은 그해 사회 생산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나 건물이었다. "민족 개성" 의 길을 벗어나려면 민족 문화의 토양에 뿌리를 내리고, 전통 공예 미술에서 배우고, 창조적인 전환을 해야 하며, 중국 전통 디자인 요소가 당대 산업 디자인에' 민족 개성' 과' 시대성' 을 모두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야 우리의 산업 디자인이 진정으로' 국제화' 될 수 있다. Www.lwkoo.cn 졸업 논문, 논문망
중국 전통예술은 오랜 역사를 거쳐 점차 전형적인 문화적 함의를 지닌 도안과 문양을 형성하였다. 여기에는 인물, 식물, 동물, 토템, 기하학 기호 등의 이미지와 널리 퍼지는 전고, 성어, 전설의 인물과 풍경, 정해진 사물과 조합이 포함됩니다. 이 짙은 향토적인 이미지 요소들은 민족 공예 미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이러한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원소들을 현대 산업 디자인에 유기적으로 결합한다면, 무미건조한 현대 산업 디자인 스타일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현대 공정 설계에 중국 전통 공예를 통합 할 필요성
신앙은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전통 공예 미술의 계승과 발전이다. 문화의 기초가 없다면 신앙은 사라질 것이다. 현대공업설계는 중국 전통공예미술을 버리고 하루 종일 서방의 엉덩이 뒤를 따라다니는 것은 출구가 없다. 그리고 외국의 디자인과 흥국 전략에 따라 시장에서 판매되는 디자인 제품뿐만 아니라 그 민족 문화의 내포도 왔다. 이러한 문화는 우리가 그들을 사용하는 제품을 통해 우리의 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심지어 우리 중국 전통 공예 미술 문명의 전승을 희석시키고 있다. 우리가 조상의 영령 앞에서 부끄러움을 느끼기에 충분하지 않은가?
따라서 중국 전통 공예 미술 문명을 현대 디자인에 녹여 우리 자신의 산업 디자인 문화를 창조하여 중국 문화를 발양하고 지속할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중화민족은 자랑스러운 5 천년의 문화를 잃게 될 것이며, 그때가 되면 우리는 세계의 숲에 우뚝 설 것인가? 우리가 염황자손이고 용의 후손이라는 것을 어떻게 스스로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디자이너로서 현대 산업 디자인에서 배울 수 있는 정수를 잘 잡아야 한다. 전통 원소의 정수를 파악하려면 끊임없는 학습과 생활 속의 경험이 필요하다. 이 점에서 우리나라의 교육 모델과 응시 교육의 본질은 다음 세대가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를 배우고 지도하는 데 매우 불리하다고 생각한다.
중국 전통 디자인 요소를 현대 제품 디자인에 통합하는 것은 단순히 제품 표면에 중국 전통 특색을 지닌 도안을 그리는 것이 아니다. 문화가 제품에 융합되는 것은 정신문명과 문화감정의 융합이어야 하며, 제품 자체가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제품이 전달하는 문화적 내포를 전달하는 것은 경제적 가치와 심미적 가치 위에 있는 제품의 세 번째 가치인 정신적 가치의 구현이다.
결론
중국 전통공예미술의 디자인 요소를 현대제품의 디자인에 융합하는 것은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중국 제품을 세계로 나아가는 촉매제이자 중국 문화를 전승하고 발양하는 유일한 길이다. 만약 우리가 우리의 심오하고 심오한 중국 전통공예미술의 디자인 요소를 중시하지 못하고, 디자인에서 항상 서양을 모방하거나 표절하면, 우리의 공업 설계는 영원히 세계에 뒤처질 것이며, 우리의 문화는 세계 문화의 영향으로 사라질 가능성이 높다. 그때 우리가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준 것은 오천 년의 비애에 불과했다.
참고
1 항간/호걸/진강장 편집장: 중국 전통 그래픽과 현대 비주얼 디자인 [M] 산둥 화보 출판사, 2005
2 임유생의 중국 전통에 대한 창조적 전환 [M] 삼련서점 1997
3 조농중국예술디자인사 [M] 섬서성인민미술출판사 2004 년 1 월.
4' 중국 공예미술사', 후베이 미술학원 편찬, 장, 모평, 좌계지, 우근역, 후베이 장강출판사, 2007 년.
- 관련 기사
- 풍경화를 그릴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 연회에서의 예절은 무엇입니까?
- 저지 저지
- 왜 지금 농촌에서는 두부를 만드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까?
- 과거의 사람들은 연기와 함께 사라졌고 지금은 낡은 저택을 남겼습니다. 광시성 링산현 옌둔진에 있는 모진천의 고대 가옥을 방문할 기회입니다.
- '북부 신발 수도'는 브랜드 뿌리를 유지하고 산업 이전을 통해 새로운 삶을 모색합니다.
- 농업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과 구절(농업에 관한 속담과 구절)
- 전국 간식을 소개하는 사이트가 있나요?
- Java 게임 서버 개발에 미래가 있습니까?
- 31-소설창작에서의 역대 왕조 복식 참고정보(7) 명나라 복식(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