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꽃꽂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나요?

꽃꽂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있나요?

A. 꽃꽂이의 기본 기술은 무엇인가요?

꽃꽂이의 기술은 단순히 꽃 재료를 무작위로 조합하는 것도, 단순한 모양을 만드는 것도 아닌, 따라하는 것의 문제입니다. 특정 예술적 규칙과 효과적인 배열 만들기 구성의 가지치기, 가지치기 및 구부리기는 물론 개념, 모델링 및 채색이 삶, 지식 및 예술을 통합합니다. 자연미와 예술적 아름다움을 표현한 꽃작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B. 꽃꽂이에도 기술이 있나요?

꽃꽂이는 간단하고 쉬울 것 같지만 실제로 좋은 작품을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단순히 다양한 꽃의 조합이나 단순한 형태가 아닌, 형태로 정신을 전달하고,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고, 감동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며, 삶과 지식, 예술을 통합하는 예술 창작 활동이기 때문입니다. 플로리스트는 마음을 담아 꽃무늬를 만들고, 꽃무늬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신을 표현하는 소울풀한 예술적인 사고를 갖고 있는 것이 조형예술이다.

꽃꽂이 작업

예술적인 꽃꽂이는 꽃 재료의 종류와 양을 지나치게 요구하지 않지만, 꽃 하나하나의 톤과 자세, 매력의 아름다움을 중시합니다. 소재는 탁월함을 주장하며 주제가 뚜렷하고 예술적 개념이 아름답고 시와 그림이 가득합니다. 그러므로 구성의 법칙을 따르고 자연을 따르는 것을 기본으로 그 형태는 비공식적이고 자유롭고 생동감 있고 다양하며 작가의 감정과 관심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는 것이 예술적 꽃꽂이의 독특한 특징이다.

C. 꽃꽂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싶다

우리나라 꽃꽂이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꽃꽂이가 반드시 값비싼 꽃재료나 값비싼 꽃그릇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푸른 잎사귀, 꽃봉오리, 심지어 길가의 야생화, 잡초, 흔한 과일, 채소까지 모두 인상적인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마음을 기쁘게 하는 훌륭한 작품입니다. 시청자가 정신적으로 마비된 느낌을 갖게 만드는 것이 제작자의 유일한 목적입니다. 만약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지 못한다면 작품은 장식적인 가치를 잃게 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꽃꽂이 작업은 무엇보다 시각적으로 자연스러운 감각적, 감성적 반응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 앞에 있는 꽃은 보는 사람의 관심을 끌지 않습니다.

꽃꽂이에서 보는 사람의 감성적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세 가지 요소는 첫째, 어떤 주제를 표현하고 어떤 꽃재료를 선택해야 하는지를 말하는 창의성(혹은 구상)이다. 두 번째는 구상(혹은 구도)인데, 이 꽃들이 작품에서 그 아름다움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교묘하게 배열하고 모양을 잡는 것을 말하며, 세 번째는 창의성과 조화를 이루는 방법을 말한다.

꽃꽂이 용기.

세 사람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때 작품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모든 예술 작품에는 조화로운 환경이 있어야 합니다. 꽃꽂이와 환경의 조화도 매우 중요합니다. 꽃꽂이 장식은 상황과 상황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꽃은 상황과 대상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랜드 *** 쇼핑몰, 레스토랑 개업, 연회장 등.

성대한 행사를 위한 축제 꽃의 경우 꽃은 밝고 눈길을 사로잡으며 모양이 커서 생동감을 보여야 합니다.

즉, 애도 장면에 사용되는 꽃은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흰색과 노란색 꽃과 같이 우아하고 단순해야 합니다.

분위기를 강화하고 환경을 렌더링하기 위해 꽃꽂이를 적용하면 마무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예술적인 꽃꽂이를 위한 재료와 도구

(1) 식물 재료: 식물 재료는 예술적인 꽃꽂이의 기본 재료입니다

1. 꽃 재료를 능숙하게 사용하세요 그리고 꽃을 사용하세요. 표현:

자연 환경의 변화에 ​​저항하는 다양한 식물의 능력의 차이로 인해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다양한 성격이 남아 있습니다.

소나무는 강하고 고귀하며, 대나무는 꼿꼿하고 고귀하며, 추위와 서리를 자랑하며 순수하다.

식물 재료를 배열할 때는 특성의 조화를 고려해야 합니다. 식물의 다양한 특성은 예술적인 꽃꽂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소나무, 대나무, 매화 등 한 그릇에 담긴 세 친구는 정직함과 깨끗하고 자족하는 삶의 태도를 찬양합니다. 난초 무리는 순수함과 자기 수양을 상징하고, 튼튼한 소나무 가지는 불굴의 의지 등을 상징합니다. 즉, 수많은 꽃과 나무의 특징을 의인화한 것이다. 그러므로 각 식물의 특성을 잘 활용해야만 작품의 주제를 잘 표현해 낼 수 있는 배치가 가능하다.

2. 습성을 익히고 사계절을 표현하다:

다양한 식물은 생태환경의 차이로 인해 서로 다른 습성을 형성해왔습니다. 소나무는 가뭄을 좋아하고, 토란은 습기를 좋아하고, 연꽃은 물을 좋아하고, 바나나는 따뜻함을 좋아하고, 매화는 추위를 잘 견딥니다. 일반적으로 건생식물과 건생식물은 양립 가능하고 조화로우며 자연스럽습니다. 물

식물과 수생식물이 알맞고 적절하다. 다양한 꽃과 나무가 피는 계절은 계절의 변화를 뚜렷하게 나타냅니다

. 뚜렷한 계절적 특성을 지닌 꽃과 나무를 조합하면 작품의 계절적 예술적 개념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용기 용기

는 식물재료를 넣어서 꽂는 용기를 말하며, 꽃가지를 품고, 물을 공급하고, 꽃을 피우는 역할을 한다. 꽃꽂이 도구에는 도자기, 도자기, 대나무, 나무, 등나무, 징타이 바구니, 옻칠, 유리, 플라스틱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도자로 만든 꽃꽂이는 장인정신이 절묘하고 색상이 풍부하며 다양성이 뛰어나고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중국의 전통적인 특성을 반영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람들. 대나무, 등나무, 고리버들 도구도 꽃꽂이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이 그릇은

작업하기 쉽고 소박한 풍미가 풍부합니다. 단순한 형태가 꽃과 잘 어울리며 물을 머금고 꽃 가지를 고정하려면 작은 물통, 꽃꽂이 또는 꽃 진흙에 놓아야 합니다.

나무 식기는 소박하고 소박하며, 꽃꽂이에 활용하면 흥미로움이 가득하다. 산에서 나는 야생화를 따서 나무 식기에 꽂으면 목가적인 분위기가 더욱 강해진다. . 꽃꽂이에 사용되는 나무 도구

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물통, 상자, 쟁반이 될 수 있습니다. 유리 그릇에 꽃을 꽂는 것은 현대 가정의 패션이 되었으며 새 집에서 열리는 결혼식에서는 더욱 인기가 높습니다.

유리꽃병은 가장 우아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유리제품은 색상이 섬세하고 질감이 강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꽃과 조화를 이루도록 색상과 모양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3) 도구 가위

는 꽃꽂이에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꽃을 자르고 가지와 잎을 다듬는 데 사용됩니다. 금속 와이어: 꽃 모양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 일반 꽃에는 18~22게이지 리드선을 사용하세요. 스테이플 : 꽃꽂이를 고정하는데 사용됩니다. 투명 유리

유리 접착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는 식물 재료를 고정하는 데 사용되며 꽃 진흙, 포장지 등을 고정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붙여넣기

천 : 꽃흙을 고정하고 리드선을 감는 데 사용되며 코사지 가공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물뿌리개: 물을 주는 데 사용됩니다. 꽃소켓:

'꽃소켓'이라고 합니다. 절화를 고정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꽃진흙은 플라스틱으로 만든 덩어리로 현재 국제적으로 비교적 인기가 높다

. 칼: 꽃 가지 다듬기 및 자르기, 꽃 진흙 자르기, 조각, 껍질 벗기기 등에 사용됩니다. 톱 : 두껍고 단단한 나무 가지를 자르고 모양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D. 꽃꽂이의 기본원리

꽃꽂이는 꽃을 병, 접시, 화분 등의 용기에 심는 것이 아닌 그 용기에 꽂는 것을 의미합니다. 삽입된 꽃 재료는 가지, 꽃, 잎 등 뿌리가 없고 식물의 일부일 뿐이며, 무작위로 삽입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아이디어와 특정 창작 규칙에 따라 선택되어 아름다운 형태를 이룹니다. 모양(모양)으로 주제를 표현하고, 일종의 감동과 흥미를 전달하여 보는 사람을 행복하게 하며 영적인 아름다움과 행복을 얻는다. 그러므로 꽃꽂이는 예술이고 조각, 분재, 원예, 건축 등과 마찬가지로 모두 조형예술의 범주에 속한다. 꽃꽂이란 잘라낸 식물의 가지, 잎, 꽃, 열매 등을 재료로 하여 일정한 기법(가지치기, 가지치기, 구부리기 등)과 예술(상상, 조형, 채색 등)을 통해 재배열하는 것을 말한다. ) 자연과 생명의 아름다움을 재현할 수 있는 섬세하고 아름답고 시적이며 예술적인 꽃예술이 되므로 꽃꽂이예술이라 부른다. 꽃꽂이는 간단하고 쉬울 것 같지만, 실제로 좋은 작품을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양한 꽃의 단순한 조합이나 단순한 형태가 아닌, 형태와 정신이라는 정신을 표현하고 감동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며, 삶과 지식, 예술을 통합하는 형태를 요구하는 예술적 창작활동이기 때문이다. 국내외 꽃꽂이 분야의 친구들은 모두 꽃꽂이가 마음으로 꽃무늬를 만들고, 꽃무늬를 이용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조형예술이라고 믿고 있다.

꽃꽂이는 단순히 다양한 꽃재료의 조합이나 단순한 형태가 아니라 정신을 전달하는 형태, 형태와 정신을 겸비하고 감성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며 삶과 지식, 예술이 통합되는 형태를 요구한다. .예술 창작 활동. 현대미술 꽃꽂이는 꽃재료의 종류와 양을 지나치게 요구하지 않고 꽃재료 각각의 톤과 자세, 매력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꽃 같은 소재를 사용하여 사진을 구성하는 것도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구성과 다양한 꽃 재료와 그릇의 조합으로 전혀 다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예술적인 꽃꽂이의 표현력//ke./view/38927?fr=ala0

E. 수석 꽃꽂이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 이런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계시네요

저는 부르마 수업을 들을 때 시험을 봤어요. 고급반은 680위안이에요

F. 꽃 꽃꽂이 관련 지식

꽃꽂이 예술

이 꽃 작품은 대나무 통을 꽃그릇으로 사용하고, 군환 조합의 꽃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동양적인 아름다움과 함축성을 구현하고 있다. 전통적인 라인 아트이지만 현대적인 패션과 화려한 개성을 보여줍니다. 에스닉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대나무 꽃관은 비록 정교하지는 않지만 소박한 자연미를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전통적인 꽃꽂이에서는 대나무 통이 항상 선호되었습니다. "Qing Yi Lu"는 "매년 봄마다 Li 황후가 다양한 꽃을 촘촘하게 삽입하기 위해 그것을 칸막이로 사용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송나라에서는 봄 꽃 전시회에서 꽃을 "향관"에 저장하는 것이 더욱 특별해졌습니다. 작가는 작품의 형태를 배치할 때 독특한 접근 방식을 취하여 대나무 통과 비슷한 색상을 지닌 뉴질랜드산 대마를 선택하여 원형 결합체를 형성하였다.

잎심군환은 현대적인 꽃 표현기법으로 대나무통을 받침으로 하여 평면적으로 표현하여 마치 높은 산에 머무는 구름과 안개처럼 몽환적이고 흐릿한 느낌을 주며, 중국 고전의 격자창과도 같습니다. 우아함과 평온함을 창조하는 정원. 붉은 난초는 선 모양이 아름다운데, 한쪽으로 기울어져 선의 변화를 만들어내며, 다른 꽃과 점, 선, 면이 결합된 형태를 이룬다. 시각적 중심의 초점으로 작은 미나리를 사용했습니다.

과정 시작일:

순환 교육으로 각 수업은 두 가지 독특하고 창의적인 꽃 작품을 가르칩니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저녁 7시~9시

토요일 오전 9시~11시

10월 15일(토요일 오전) 과정 공식 시작

과정 소개:

사무실, 가정, 축제, 만찬 등을 위한 꽃꽂이는 삶의 흥미를 풍부하게 하고, 가정 환경을 개선하며, 가정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직접 만든 꽃꽂이를 집에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꽃꽂이의 추적성 꽃꽂이 예술의 기원은 꽃을 얼리는 방식으로 삶의 현실과 찬란함을 경험하고자 하는 인간의 사랑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중국식 꽃꽂이 우리 나라에는 거의 2000년 전에도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꽃꽂이의 원형이 있었습니다. 꽃꽂이는 당나라 때부터 성행해 궁중에서 성행했으며, 사찰에서는 제단에 꽃을 바치는 용도로 사용됐다. 송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대중화되어 문인들의 사랑을 받았고, 여러 왕조에도 꽃꽂이에 대한 감상을 담은 시가 많이 있었다. 명나라에 이르러 우리나라의 꽃꽂이 예술이 널리 보급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건덕의 『꽃병』, 원홍도의 『꽃병사』 등 꽃꽂이에 관한 논문도 출판되었다. 중국 꽃꽂이 예술의 발전은 명나라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으며, 기술과 이론면에서 매우 성숙하고 완벽했으며, 스타일면에서는 자연스러운 서정성과 아름답고 단순한 표현, 우아하고 밝은 색상, 단순함을 강조했습니다. 모양. 청나라의 꽃꽂이 예술은 대중들 사이에서 가치를 인정받지도 발전하지도 대중화되지도 못했습니다. 현대 중국의 전쟁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꽃꽂이 예술은 기본적으로 사람들 사이에서 사라졌습니다. 최근 몇 년간 국민경제가 발전하고 개혁개방이 이루어지면서 인민생활수준이 점차 향상되고 꽃이 점차 인민생활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동양의 꽃꽂이는 자연을 옹호하고 우아한 선과 자연스러운 자세를 중시하며, 그 구성 배치는 엇갈리고, 음조와 밀도, 농도가 있으며, 작품은 식물 성장의 자연스러운 형태에 따라 우아하고 매끄러워집니다.

일본의 꽃꽂이 서기 6세기에 일본 천황은 문화 교류를 위해 특사(현재의 외교관에 해당) 오노 메이코를 중국에 파견했습니다. 일본에 돌아와서 중국 서화와 조각, 문학, 연극, 정원 가꾸기, 불화 등을 많이 가져왔습니다. 오노 메이코는 교토 롯카쿠당의 작은 연못 옆에 있는 딩호지(Dinghoji Temple)에 살았던 승려였습니다. 일본 최초의 꽃꽂이 작업이 이곳에서 완성되었습니다. 이후 일본에는 꽃꽂이 학교가 생겨났습니다. [치팡]이라는 이름은 풀사이드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케보]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되고 독창적인 꽃꽂이 학교입니다. 현재 책임자는 이케보 45대 이케보 세나가 선생님입니다.

서양식 꽃꽂이 서양식 꽃꽂이는 서기 2000년 나일강 문화시대에 지중해 연안의 서양식 꽃꽂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고대 그리스부터 로마시대 말기까지 중세에는 문화의 휴지기를 거쳐 14~16세기에 근대 서양 화훼의 초석을 다졌다. 중국과 일본의 꽃꽂이에 비해 서양의 꽃꽂이는 일반적으로 실용성과 디자인 컨셉을 강조하며 생활에 더 잘 녹아들어 일상생활에 장식적인 효과를 줍니다.

//s.gvk.cn/chy에서

G. 꽃꽂이의 기본 기술은 무엇인가요?

1. 꽃꽂이 고정 기술

p>

1. 가지 꺾고 고정 방법 : 일부 꽃 가지는 비교적 뻣뻣하고 곧게 펴집니다. 비파, 단풍나무, 소나무, 줄기 게사과 등과 같이 구부리기 쉽지 않으며 일부 꽃은 모양에 결함이 있거나 고정하기 어렵고 금속 와이어로 묶는 데 적합하지 않으므로 가지를 부러뜨려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모양을 고정하기 위해 가지를 부러뜨리는 것은 꽃 가지의 일정 부분을 부러뜨리는 것이지만, 너무 많이 부러지지 않고 약간 탄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가지를 양손으로 잡고 두 엄지손가락을 접힌 부분에 대고 양손으로 가지를 구부리는 것입니다. 가지가 더 거친 경우. 가지를 구부린 후에도 여전히 원래 위치로 되돌아옵니다. 가지가 다시 고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접힌 부분을 구부릴 때 자갈이나 작은 나무 조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고정 방법 : 꽃가지를 꽃병에 꽂을 때 꽃가지가 자주 움직여 제자리에 맞지 않아 꽃꽂이 작가가 고민을 많이 합니다. 꽃이 꽃병에 단단히 삽입되도록 하려면 꽃의 특정 상태에 따라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수평 가지를 사용하여 고정하고 고정하는 것입니다. 삽입할 목본 꽃가지 끝 부분을 세로로 자르고 잔가지 부분을 자릅니다. 꽃가지와 잔가지를 십자형으로 배열한 후 꽃병에 삽입하여 꽃가지와 꽃병에 세 개의 지지점이 있어 고정 목적을 달성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직선 가지 클램핑 및 고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고정된 가지는 세로 방향이며, 부착된 가지의 길이는 꽃병의 깊이에 따라 결정됩니다. 붙어있는 가지의 윗부분은 짧아서 꽃가지를 묶을 수 있고, 반대쪽 끝은 길어서 꽃병 바닥까지 쭉 뻗어있습니다. 이 방법은 긴 꽃병이나 칼 전표에 가장 적합합니다.

3. 꽃병 입구 브래킷 고정 방법: 병 입구 브래킷에는 다양한 모양이 있으며, 주로 꽃병 입구가 크고 꽃가지를 고정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입구가 큰 꽃병에 경사가 큰 꽃가지를 진열할 때 십자형 고정대를 사용하면 꽃가지가 선반의 교차 각도에 안착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꽃 가지가 너무 많이 이동하지 않습니다. 병 입구 면적이 너무 크지 않은 경우 가지 베이스를 병 내부 벽에 지지하고 가지 허리를 랙 노치에 기대어 Y자형 고정 프레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4. 절개 고정 방법 : 소켓을 이용하여 꽃을 배열할 때. 일부 나무가 우거진 꽃은 더 두껍고 단단하여 꽃받침에 삽입하기 어렵습니다. 고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기본 절개 방법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즉, 필요한 모양에 따라 꽃 재료를 자른 후 절개 부분에 세로로 몇 개의 절개를 만들어 여러 개의 작은 틈을 형성하여 꽃이 원활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합니다. 꽃병 홀더에 삽입되었습니다. 이는 꽃가지의 고정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상처 표면을 확장시켜 꽃가지가 물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사면절개 고정방법 : 꽃꽂이 재료를 다룰 때 두껍고 단단한 목본화 가지의 가지와 줄기를 절단하는 것 외에 일반 목본화와 단단한 초본 꽃봉오리도 모두 가공합니다. 절개. 은버드나무, 윈터스윗, 붓꽃 및 기타 꽃 가지 등. 꽃 삽입물을 삽입하려면 경사 절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곧은 가지를 꽂을 경우에는 꽃줄기를 아래로 밀어 꽃꽂이에 꽃을 꽂으면 됩니다. 기울어진 형태로 삽입하고 싶은 경우. 먼저 꽃 가지를 수직 위치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꽃 가지를 기울여야 하는 방향으로 밀어 넣습니다.

6. 가지를 붙여 고정하는 방법 : 일부 허브 꽃은 질감이 부드러운 경우도 있고, 거베라, 카네이션, 메리골드 등 꽃자루가 가늘어 꽃 소켓에 고정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 브랜치를 붙여서 수정하세요. 방법은 짧은 가지를 뽑아 꽃뿌리 부분에 밧줄이나 철사로 묶어 꽃가지와 꽃받침 사이의 접촉면을 넓히는 방법으로, 꽃받침에 꽂았을 때 꽃가지가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 칼라나 갈대 등 속이 비어 있거나 느슨한 식물이 있는 경우에는 붙어 있는 가지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작은 부분을 잘라내어 꽃구멍에 꽂은 후, 꽃가지의 빈 부분을 작은 가지에 맞춰 꽂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7. 그룹 묶기 방법 : 일부 야생화는 밝고 매력적인 색상을 가지고 있지만 꽃은 매우 작습니다. 한두 개의 꽃은 함께 모여야 아름다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따라서 꽃을 배열할 때에는 꽃을 공 모양으로 잡고 밧줄이나 철사로 묶은 후 꽂으면 됩니다.

8. 꽃소켓 결합 방식 : 꽃소켓의 크기가 제한되어 있으며, 때로는 큰 꽃꽂이를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꽃소켓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더 많은 꽃을 배열하려면 여러 개의 꽃꽂이를 모아서 여러 개의 작은 가지로 고정하면 됩니다.

9. 꽃꽂이 거꾸로 하는 방법 : 나무꽃을 꽃꽂이로 사용할 경우 꽃가지가 무거우며 꽃받침이 가벼워서 덩굴이 생기는 것은 불가피하다. 이때 꽃소켓 한쪽에 또 하나의 꽃소켓을 버클로 묶어 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꽃 재료 가공 기술

1. 금속 와이어 권선 방법: 특정 꽃 가지를 지지하고 꽃 모양의 결함을 극복하기 위해 꽃을 나선형 등반 스타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가지를 구부릴 수 있을 만큼 단단한 금속선을 감아 원하는 대로 구부려 보세요. 단, 금속선은 너무 굵어서는 안 되며, 꽃꽂이의 장식 효과에 영향을 주어서도 안 됩니다. 필요한 경우 녹색 티슈 페이퍼를 와이어에 감거나 녹색 페인트를 칠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꽃 가지의 구부러짐을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부드러운 꽃 가지를 처리하는 데 적합합니다.

2. 금속선 실 끼우기 방법 : 금잔화, 셀러리 꽃, 거베라 꽃 등 일부 꽃은 꽃줄기 중앙이 비어 있는 형태로 적당한 굵기의 금속선을 선택하여 삽입하시면 됩니다. **가세요, 수술 중앙에서도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꽃 가지의 모양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꽃 가지를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네이션, 국화 등과 같이 속이 비어 있지 않은 꽃 가지에는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금속 와이어를 실을 꿰는 과정에서 꽃 가지의 윗부분과 꽃 근처 부분을 만나서 통과하기 어려운 경우 특정 상황에 따라야하거나 완전히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꽃 가지에 침투하십시오. 또는 부분적으로 뚫리고 부분적으로 감길 수도 있습니다.

3. 상감 쐐기 모델링 방법 : 두껍고 단단한 나무가 많은 꽃의 경우 인위적인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자연스러운 곡률의 아름다움을 얻기 위해 삼각형 쐐기를 사용하여 가지의 절개 부분에 상감 할 수 있습니다. 모양. 웨지 목재에는 동일한 종류의 식물 재료가 필요합니다. 두께와 크기도 기본적으로 동일해야 합니다. 이렇게 만든 꽃학교는 모양이 아름답고 보기에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흠집이 잘 보이지 않으며 가지의 물 흡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4. 절개 벤딩 기법 : 목화 기법에 필요한 벤딩 각도는 크지 않습니다. 가위를 사용하여 꽃줄기를 대각선으로 자르는 방법은 꽃줄기 직경의 2/3를 넘지 않도록 한 다음 양손으로 잘라낸 부분을 잡고 천천히 가지를 구부려 주세요. 가지가 단단하면 작은 나무 조각을 절단 부위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5. 잎 컬링 방법: 루오 잎, 칼리오페 등 일부 꽃은 컬링을 통해 원래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잎을 펴고 얇은 막대를 사용하여 잎 끝에서 줄기까지 잎을 굴린 다음 얇은 막대를 뽑아 떼어낼 때까지 반복적으로 문지르는 것입니다. 잎에는 여전히 특정 컬이 있습니다. 나선형 모양을 표현하고 싶다면 나뭇잎을 대각선으로 굴려주면 나선형 모양이 됩니다.

6. 잎환법 : 루오잎, 생강꽃 등 잎자루가 있고 부드러운 잎이 있는 잎은 잎을 따서 구부린 후 끝부분에 작은 구멍을 뚫어주면 됩니다. 잎 사이에 잎자루를 끼우세요. 원의 크기는 필요에 따라 확장되거나 축소될 수 있습니다. 취급시 칼날이 찢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7. 지지 성형 방법: 이 방법은 외부 힘을 사용하여 꽃 모양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금속 와이어와 투명 접착제를 준비하세요. 그런 다음 처리해야 할 잎을 가져다가 잎이 아래로 향하도록 편평하게 놓습니다. 중심맥을 찾아 중심맥 가장자리에 와이어를 부착한 후 투명 접착제로 붙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필요한 만큼 굽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시술 부위를 정면으로 노출시키지 마십시오.

8. 잎 다듬기 및 변형 방법: 식물의 잎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꽃꽂이의 필요에 따라 잎 모양을 재현하고 원래의 모양을 변경합니다. 꽃꽂이 예술의 요구에 더 부합하게 만드십시오. 이 유형의 블레이드에는 넓은 퍼짐 영역과 단단한 질감이 필요합니다. 종려나무 잎, 철 잎, 아니스 잎 및 강한 가소성을 지닌 기타 식물 잎 등. 예를 들어, 종려나무 잎. 잎은 매우 넓고 깊은 손바닥 모양의 돌출부가 방사형 정맥을 형성하며 원, 부채꼴 모양 또는 기타 모양으로 다듬을 수 있습니다.

9. 잎 그리기 방법 : 루오잎과 같이 평행맥이 있는 식물의 잎을 세로방향으로 찢으면 세로방향 균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완전히 찢어지지 않은 경우. 잎맥에 따라 실을 몇 개 더 잡아당기면 방추형 원호잎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 잎 뒤집기 방법 : 칼 모양의 잎을 뒤집을 때는 먼저 잎 중앙을 세로로 잘라주세요. 그런 다음 잎의 앞부분을 구부려 틈 사이로 끼워 넣으면 잎이 뽑혀지면 말려진 모양이 완성됩니다.

11. 가지와 잎 매듭법 : 식물 가지를 매듭지으면 꽃꽂이의 모양이 바뀔 수 있지만, 모든 꽃가지를 매듭지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매듭 버드나무, 수양버들, 은버드나무, 겨울 재스민, 노란 계피 등 가지가 부드러운 꽃을 선택하세요. 칼리오페, 유카, 붓꽃 및 기타 잎과 같은 식물의 가느다란 잎에도 매듭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매듭의 촘촘함은 꽃꽂이의 필요에 따라 결정됩니다.

12. 가지와 잎을 구부리는 방법: 꽃꽂이에서는 자연을 표현하기 위해 전체 가지와 잎을 적절하게 "파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강과 연못의 풍경을 표현하기 위해 물동이에 꽂힌 창포잎과 가지를 구부려 표현하였다.

13. 나뭇잎 손상 방법: 좋은 잎이 손상되는 것은 아쉽지만 예술적인 꽃꽂이로도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연잎을 먹는 동물의 침입을 보여주고 싶다면 연잎을 사용하세요. 잎 가장자리에 움푹 들어간 부분을 자르고 잎 표면에 구멍 몇 개를 잘라낼 수 있습니다. 연못의 오래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나뭇잎 중 하나를 찢어서 연못의 훼손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14. 가지와 잎의 양방향 삽입 방법: 예술적 꽃꽂이에서 때로는 특정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 양방향 삽입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나무와 Lingxiao의 포도나무 등. 솜틀. 이 방법은 뽕나무 가지와 칼라 백합 줄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봉황난초나 철나무와 같이 상대적으로 단단한 잎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 거꾸로 된 가지 : 꽃꽂이 예술은 자연 풍경을 재현하는 예술 형식입니다. 특정 예술적 효과를 얻으려면 나무가 우거진 가지와 같은 일반적인 규칙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예. 줄어들지 않으므로 가지를 사용하여 십자형 가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뒤집어서 꽃그릇에 꽂아주세요. 때로는 특정 장식 효과를 얻기 위해 꽃 용기를 삽입 할 필요가 없습니다.

H. 꽃꽂이에 대한 지식, 기본 및 주의사항

꽃꽂이의 기본 기술 꽃꽂이는 예술입니다. 명나라의 화예학서 『화병사』에는 ​​“꽃꽂이는 너무 복잡하지도, 너무 얇지도 않고, 두세 가지를 넘지 않아야 하며, 높이와 밀도가 그림처럼 섬세해야 한다”고 언급되어 있다. 실제로 매우 특별합니다. 주 꽃꽂이 - 가장 강하고 아름다운 꽃 가지를 주 가지로 선택하고 중앙을 강조한 후 양쪽에 다른 꽃을 호일로 삽입합니다. 꽃 가지의 깔끔한 배열은 피하십시오. 꽃은커녕, 꽃가지를 한꺼번에 묶어서 꽂아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글라디올러스와 짝을 이루는 국화는 색상이 고르지 않고 조밀하며 조화롭게 나타나 서로를 보완합니다. 같은 꽃이라도 꽃봉오리, 반쯤 핀 꽃, 피어난 꽃이 동시에 피어 꽃이 피는 정도의 변화를 보여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므로 꽃을 구매하기 전, 충분히 고려하시고 목적에 맞게 구매하셔야 합니다. 꽃가지를 자를 때에는 가지에 잎을 조금 남겨두고 잎에 붙은 흙을 깨끗이 닦아주세요. 가지의 길이는 꽃병의 높이에 따라 결정하며, 일반적으로 황금분할의 비율을 따릅니다.

호 배열 - 길이와 방향이 다른 세 개의 꽃 가지를 기반으로 한 꽃꽂이입니다. 일반적으로 볼록한 원호의 보간법을 사용하며, 호를 오목한 형태로 만드는 보간법도 있다.

삼각형 삽입 방식 - 주 꽃 가지를 중심축으로 하고 좌우 대칭, 균형 잡힌 각도로 엄숙함과 깔끔함을 보여줍니다. 이런 종류의 꽃꽂이에는 에티켓이 가득합니다.

분재식 삽입방법 - 주로 꽃가지, 꽃, 꽃색의 변화를 기본으로 하며, 그림을 구상하는 기준으로 꽃과 가지를 "재료에 따라 모양"을 잡아야 하며, 매화 한 송이, 꽃 가지 등 가지가 너무 많이 가지지 말고, 가지가 가로, 대각선으로 엇갈리게 배열하고, 소나무 가지와 짝을 이루면 빨간색과 녹색이 더 재미있을 것입니다. 어떤 종류의 배열이든 꽃꽂이는 조화롭고, 균형 잡히고, 리드미컬해야 합니다.

꽃꽂이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기에는 꽃병과 대야가 포함됩니다. 그중 도자기와 유리 꽃병은 우아한 색상과 참신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오랫동안 물을 담을 수 있고 쉽게 썩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꽃병은 가볍고 내구성이 있지만 결국 자연미가 부족하고 물이 부족합니다. 병은 부패하기 쉽습니다. 꽃병을 사용할 때에는 꽃가지가 쉽게 고정될 수 있도록 꽃병 입구에 틱택토 프레임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통에 왜소화 가지를 심고 꽃꽂이대를 준비해야 한다. 그릇, 접시, 병, 항아리 등 생활용품은 꽃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현명하게 사용하면 흥미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꽃병의 색상은 우아하고 가벼워야 합니다. 집에 어두운 꽃병만 있다면 밝은 색상이나 작은 꽃을 꽂아야 합니다.

다음 두 웹사이트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ke./view/562793 (꽃꽂이 예술) //ke./view/38927 (꽃꽂이)

I. 어떤 일반적인 콘텐츠가 될 수 있나요? 꽃꽂이에서 배운

꽃꽂이 배우기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사샤 꽃꽂이 훈련 아카데미를 방문하세요. 화훼미술 전문교육학원이 있습니다. 꽃예술은 그 범위가 넓고, 꽃꽂이 기술도 다양하며, 자신의 상황에 맞춰 수강할 수 있는 코스도 다양합니다. 헤헤. Sa Sa Shenzhen College 주소: 심천시 Luohu District Jianjia Road International Business Building 북 빌딩 19층 강의실 1811호 (Guomao 역 지하철 E 출구 옆, Haiyan 호텔/Haiyan 패션 도매 도시 맞은편)

J. How 꽃꽂이의 기본 지식

꽃꽂이의 기본 :

중국식

1. 직립형

첫 번째 주요 가지는 용기에 수직으로 위쪽으로 삽입되어 강인하고 곧은 또는 우아한 자세를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위엄 있고 꾸준한 예술적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눈높이에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경사형

주 꽃 가지를 바깥쪽 각도로 용기에 꽂고, 자연스러운 곡선이나 경사 가지를 사용하여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눈높이에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윤곽은 기울어진 직사각형이어야 합니다. 즉 수평 치수가 높이보다 커야 기울어짐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3. 플랫형

플랫형은 용기 안에 주 꽃 가지를 수평으로 대각선으로 또는 납작하게 뻗어서 수평선의 아름다움이나 수평의 아름다움에 중점을 둔 것입니다. 첫 번째 주요 가지는 80~90도 정도 아래로 기울어져 기본적으로 꽃받침과 수평 모양을 이룬다.

4. 처진형

유연하고 구부리기 쉬운 꽃가지가 있는 덩굴, 반덩굴, 식물을 더 많이 사용하여 주 꽃 가지를 아래쪽으로 매달아 용기에 넣으세요. 가늘고 우아하며 부드러운 굴곡을 표현합니다. 선이 아름답고 그림이 생생하고 장식적입니다.

5. 플라워 패턴 병합(꽃꽂이 결합)

플라워 패턴 병합은 동일하거나 다른 두 개의 꽃 패턴을 하나로 결합하여 전체적인 모델링 작업을 이루는 것입니다.

6. 풍경형 꽃꽂이

풍경형 꽃꽂이는 화분의 제곱인치 이내로 자연의 풍경을 표현하는 꽃꽂이의 한 형태입니다

서양식

대칭 꽃 패턴

삼각형, 부채꼴, 역T형, 반구형, 수평,

원추형 등

비대칭 꽃 종류

L자형, 부등변 삼각형, 초승달형, S자형 등

삼각형 꽃꽂이는 서양 꽃꽂이의 기본 형태 중 하나이다. 꽃무늬의 윤곽은 대칭적인 정삼각형 또는 이등변삼각형으로 아래쪽이 가장 넓고 위로 갈수록 좁아지는 피라미드 모양이다. 삼각형 구조는 균형있고 우아하여 사람들에게 깔끔하고 엄숙한 느낌을 줍니다. 회의장, 홀, 교회의 장식에 적합하며 코너 커피 테이블이나 코너 가구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얕은 대야나 큰 꽃병이 종종 용기로 사용됩니다.

부채꼴 모양은 방사형이고, 꽃은 부채꼴 모양으로 중심점부터 사방으로 방사형으로 뻗어 있다. 환영행사 등의 의례활동에 사용되어 활기차고 축제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장식성이 뛰어납니다.

역T자 모양은 한쪽에서 보면 대칭적인 꽃무늬로, 그 모양은 마치 영문자 T를 거꾸로 뒤집은 것처럼 말이죠. 삽입 시 수직선은 수직을 유지해야 하며, 좌우측 수평선은 수평이거나 약간 처져 있어야 합니다. 좌우 수평선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중앙 수직선 길이의 2/3입니다. 머리삽입은 삼각형과 유사하지만 허리부분이 더 가늘다. 즉, 꽃이 초점 근처에 집중되어 있고, 양쪽의 꽃이 일반적으로 초점 꽃의 높이를 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선이 강한 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구형

꽃꽂이의 윤곽이 사방에서 보이도록 대칭적인 형태입니다. 반구형. 사용되는 꽃의 길이는 기본적으로 동일해야 합니다. 전체 꽃꽂이의 윤곽은 눈에 띄는 오목 부분과 볼록 부분이 없이 매끄러워야 합니다. 반구형 꽃꽂이는 꽃머리가 더 크고 꽃받침이 그다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이런 종류의 꽃꽂이는 부드럽고 로맨틱하며 편안하고 편안하며 커피 테이블이나 식탁을 장식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원뿔 모양은 모든 방향에서 볼 수 있는 대칭적인 꽃 모양입니다. 그것은 탑처럼 보이며 안정적이고 엄숙합니다.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옆에서 보면 삼각형이고, 위에서 보면 모든 면에서 원이다. 보간 방법은 삼각형과 반구형 사이입니다.

l비대칭 패턴으로 창턱이나 구석에 전시하기에 적합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역T자 형태와 유사하지만 좌우의 길이가 같지 않은 형태로 한쪽은 장축, 다른 한쪽은 단축으로 수직선과 수평선이 바깥쪽으로 뻗어나가는 것을 강조한다.

스칼렌 트라이앵글은 비대칭과 균형잡힌 플라워 패턴으로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예술적 꽃꽂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꽃 유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