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형 복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급적이면 튜토리얼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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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스포츠/스포츠 >> 격투기

문제 설명:

사진과 글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분석:

"오자형 복싱"

1. 타이이 오자형 복싱

1. 유래

"Wudang Taiyi Five Elements Boxing"(원래 Wudang Taiyi Five Elements Fighting 및 23 가지 스타일로 알려짐)은 Wudang 무술의 주요 유형 중 하나입니다. 이 권투는 명나라 홍지 시대(1488-1504) 소종 주유당 통치 기간에 시작되었으며, 무당산의 8대 용문 도교 스승인 장수흥에 의해 발전되었습니다. Sanfeng의 "13가지 태극권"은 한 왕조 말기의 유명한 의사인 화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다섯 동물 놀이"는 도교 학교의 호흡, 지도 및 기술이 융합된 것입니다.

1929년, 24세의 Aixinjueluo Puhuan(중국 이름 Jin Zitao)은 Zixiao Palace에서 7개월 이상 살았습니다. 그는 우연히 Taoist Li Helin이 Taiyi Five Elements Boxing을 연습하는 것을 보고 싶었습니다. 그것을 배우십시오. 도교 규칙과 규정으로 인해 도교 사제 리(Li)는 이를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진자타오 선생은 성실하여 향을 피우고 제자로서 예배를 드렸으며 현무제상 앞에 무릎을 꿇고 그것을 알게 된 후에는 결코 다른 사람에게 전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마침내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 복싱을 배우고 평생 동안 실천하며 진정한 의미를 깨달은 자샤오(Zixiao) 도교 사제 리헬린(Li Helin).

1980년과 1981년 전국 무술 관찰 회의에서 저장성 팀의 진자타오 씨는 타이위안과 심양에서 두 번이나 이 복싱 기술을 연습했습니다. 이 루틴을 발견, 조직, 연구 및 대중화하기 위해 우한시 체육위원회는 컬렉션 그룹을 설립하고 Jin Zitao 선생님을 우한에서 강연하도록 초청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진 선생은 단장커우시 체육위원회의 특별 초청을 받아 여러 차례 우당산에 가서 도사 왕자오화를 방문하고 우당복싱에 대해 강의하고 양춘리, 조건영, 강습을 진행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권투를 배웠습니다. 노진은 너무 기뻐서 감동이 가득하여 시를 지었다: "나는 현악자소궁에 돌아와 흐릿한 과거를 회상하며 52년의 인생의 우여곡절을 회상하며 오늘 나는 썩어가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Taiyi와 Five Elements가 기여했으며 후계자가있을 것입니다. "이전 종파의 예를 따르면 Wudang 피트니스 기술을 활성화하는 것이 황산의 불멸의 소나무보다 낫습니다."

2. 공의 원리

고대 중국의 현인들은 물질계와 다른 성질을 지닌 다섯 가지 물질, 즉 물, 불, 나무, 금속, 흙을 만물을 구성하는 원소로 추상화했습니다. "다섯 가지 요소(Five Elements)"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또한 다섯 가지 요소 사이의 관계는 사물 간의 상호 의존성과 상호 제한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타이이(Taiyi)는 활력을 의미합니다. 사람의 삶은 전적으로 그의 진정한 에너지에 달려 있습니다. 무당무술의 전신은 전통문화이론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음양(陰陽), 오행(五行), 팔괘(八十), 구궁(九殿) 등의 개념을 사용하여 오행을 복싱 스타일과 인체와 결합하여 복싱 원리와 운동 규칙을 설명합니다.

먼저, 5가지 요소의 모양, 성능, 방향을 기준으로 기본 복싱 스타일을 5가지 요소 시스템으로 구성하며, 이는 각 복싱 스타일의 기본 요소 역할을 합니다. 인체의 앞, 뒤, 왼쪽, 오른쪽, 왼쪽 중앙의 5방향은 오행(五行)으로서 '전진, 후퇴, 좌관, 우관, 중앙'이다. 태의오행복싱은 동작 배치와 이동 경로 측면에서 오행의 원리를 밀접하게 따르며, 질서 있게 9궁을 통과합니다.

둘째, 오행은 인체를 결합하는 데 사용됩니다. 오행(五行)은 오장(五臟)을 일치시키기 위해 흔히 사용되는 오행(五行)은 내외오행이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무술과도 연결되어 있다. "내부의 5가지 요소가 조화를 이루어야 하고, 외부의 5가지 요소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마음과 호흡은 서로 의지하므로 자연스럽게 하라”고 서로를 강화하고 억제하는 오행의 수에 따라 음양의 균형을 조절합니다. 오행(五行)으로 형성된 음양(陰陽)을 가지고 이치를 지침으로 삼고 수양을 목적으로 하며 무술을 궁극의 배움으로 삼는 것은 바로 인간이다. '자연과 인간의 통일'이라는 도교의 견해를 구현하고 자연을 추구하고 단순함으로 돌아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평온함을 근본으로 삼고 부드러움을 형상으로 삼는 것", 건강 유지와 무술의 유기적 결합은 태의오행권의 기본 지도 이념입니다.

셋째, 복싱은 5가지 요소가 상호보완하는 원리를 바탕으로 표준화됐다. 태의오행주먹은 굴러다니며 사방을 둘러보고 음양을 나누어 오행을 정하며 팔괘를 밟고 구궁을 꿰뚫느니라." 기운이 가는 곳마다 자세가 따르느니라. , 에너지가 주입됩니다." 음과 양은 각각의 움직임에 상호 침투하고 팔괘 배열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며 태극권과 네 모서리에서 변화하여 9궁을 여행하는 패턴을 형성합니다. 브래킷 위치에서 허리는 엉덩이로 회전하고 어깨와 엉덩이는 반대이며 엉덩이는 회전합니다. 팔을 비틀어 주지의 땅에 흐르는 물과 무한한 기세와 부드러운 흐름으로 활력이 퍼집니다. 인체의 오행(순환)의 의미에 따라 내면의 에너지를 흐르게 하고 모이게 하여 내면의 힘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내부와 외부의 통일성,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을 세련시키고 승화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이 수련의 목적이다.

3. 기본 기술

고요함을 기본으로 하고 부드러움을 형태로 사용하며 정신은 충분하지만 의도는 광범위합니다.

사용 정지하려면 부드러움을 사용하고, 단단함을 극복하려면 부드러움을 사용하고, 의지보다는 의도를 사용하십시오.

움직임에서 고요함을 추구하고, 고요함 속에서 움직임을 추구하며, 형태보다는 마음에 집중하십시오.

정신과 기운이 형상에 강하고 마음과 호흡이 서로 따르며 힘센 저항 없이 기운이 변한다

방어는 밀리미터 크기에 위치하며 브레이크는 공격시 폐쇄

4. 기본 특징

파일형이 안정적이고 자세가 컴팩트하다

허리는 엉덩이와 함께 회전하며 어깨와 엉덩이 반대

손을 서로 감싸고 발은 호 모양으로 걷는다

부드럽고 감싸며, 둥글고 부드럽습니다.

뱀처럼 움직이고, 누에고치처럼 부드럽습니다 .

5. 건강관리의 특징

호흡을 자연스럽게 하고, 몸 전체를 이완시키며, 마음을 안정시키고 집중하여 활력있게 보이게 하는 것이 바른 자세입니다.

기가 도래하면 기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안과 밖이 통일되고, 정신과 형태가 모두 이루어집니다.

8개의 특별한 경락이 몸 전체에 원활하게 흐릅니다. Taiyi는 자신을 돌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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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림 오자 복싱

소림 오자 복싱("소림 오행 팔법 복싱"이라고도 함)은 다음에 속합니다. 북소림학파. 이 복싱 세트는 복싱과 선을 통합하고 내부와 외부를 통합하며 정신과 형식을 모두 갖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용에는 용·호·표범·학·뱀의 5가지 복싱 스타일과 내근·심근·외근·복싱·다리 운동·잡기·던지기·보디 스텝·발성 등 8가지 운동이 포함된다. 이 복싱은 기술을 연마할 뿐만 아니라 "신체 단련과 정신 수양"을 제창합니다. 용형복싱법과 마찬가지로 뜻을 먼저 생각하고 중심에 집중하며 '정신'을 익히는 것을 제창한다. 이는 중추신경계의 기능을 조절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탄탄한 허리와 묵직한 팔(머리는 꼿꼿이, 몸은 꼿꼿이 세운) 호랑이 모양의 복싱으로, 주 훈련은 '뼈'다. 체형교정에 도움을 주며, 허리, 다리, 어깨, 등 근육의 운동을 돕고, 뼈의 성장을 촉진시키며, 특히 청소년의 올바른 자세를 기르고 정상적인 발달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표범 모양의 복싱 기술은 빠른 힘과 격렬한 펀치를 발휘하며 주로 '파워'를 훈련한다. 근력을 강화하고 민첩성, 속도 및 기타 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뱀 모양의 복싱 기술은 부드럽고 능숙하며 빠르며 "기"를 전문으로합니다. 깊고 긴 호흡을 운동하고 폐활량을 늘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심혈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 모양의 복싱은 꾸준하고 온화하며 집중력에 중점을 두고 "경"을 익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내면의 정신을 함양하고, 명쾌하고 활력있게 만들 수 있으며, 몸 전체의 다양한 기관 시스템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림오형팔법복싱"은 엄격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단단함과 부드러움, 단순함과 단순함을 번갈아 가며 배우고 사용하기 쉽고 자율 학습에 편리합니다. 여기에 소개된 복싱 기술은 전통적인 소림오형팔법권법을 기본으로 하며, 그 특성과 스타일에 따라 20가지 동작을 선택하였다. 다양한 연령과 성별의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똑바로 서서 권력을 다투는 두 마리의 호랑이, 웅크린 호랑이가 먹이를 덤벼들고, 배고픈 호랑이가 바위를 치며 길을 찾기 위해 바위를 옮기고, 동굴에 몰래 들어가고, 산을 밀어올리는 흑호랑, 먹이를 움켜쥐는 배고픈 호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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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범은 숲을 치고 바람을 향하여 탐험합니다. 우롱이 물을 탐험하고, 흑호랑이가 발톱을 흔들고, 다섯 개의 발톱이 숲의 꼭대기를 탐험합니다. 흰뱀을 처음 봅니다. /p>

백학은 한숨을 쉬고, 백호는 달을 바라보고, 황금표범은 돌을 치고, 호랑이 꼬리는 숲을 품고 동굴 속으로 뛰어들어 먹이를 찾아 서 있다.

1. 꼿꼿한 자세(꼿꼿한 자세)

두 손바닥을 모으고 똑바로 선다. 손바닥 끝이 코끝만큼 높고 가운데 손가락 두 개 끝이 보인다.

필수 : ​​몸 전체의 긴장을 풀고, 머리와 목을 바로 세우고, 혀를 상체 윗부분에 대고, 턱을 끌어당기고, 이를 물고, 집중(기가 단전으로 가라앉음), 어깨 올려서는 안 되며, 가슴과 배가 포함되어야 하며, 호흡은 고르고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2. 말자세 더블펀치(호랑이 두 마리가 힘겨루기)

① 왼발을 왼쪽으로 내딛고 두 다리를 구부려 말자세를 취한다. 양손바닥을 아래로, 좌우로 각각 호를 그리며 허리를 오므려 주먹을 쥐고, 주먹의 중심이 아래를 향하도록 정신을 이용해 '명문'까지 숨을 들이쉰다. 마음은, 당신의 앞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② 계속 위쪽으로 움직이며 두 주먹을 허리에서 평행하게 앞으로 빠르게 주먹 높이를 어깨 높이, 주먹 중심이 아래를 향하도록 하여 동시에 숨을 내쉰다. Dantian에 공기를 팽창시키는 마음). 똑바로 봐.

필수 사항: 위의 조치는 일관되고 신속하며 정확해야 합니다. 말 자세로 움직이지 말고 다리를 곧게 펴십시오. 엉덩이는 둥글고, 어깨는 평평하고, 몸은 곧고, 발은 꽉 쥐고 무릎은 펴고, 다섯 개의 발가락이 땅을 움켜쥐고, 허리와 등이 고르게 되어 있습니다. 펀치 아웃할 때는 정면을 바라보세요. 작업 프레임은 안정적이고 견고해야 합니다. 호흡을 원활하게 하십시오.

3. 공허 걸음 호랑이 발톱 자세(웅크린 호랑이 덤벼드는 자세)

계속해서 손바닥이 위를 향하도록 두 주먹을 바깥쪽으로 돌리면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꿈치를 앞으로 구부립니다. 아래로 두 손바닥을 엉덩이 옆으로 분리하고 팔을 들어 올려 손목을 안쪽으로 구부려 호랑이 발톱 모양(손바닥이 아래를 향함)을 형성하고 동시에 무게 중심을 내립니다.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왼쪽 발가락이 땅으로 들어가 왼쪽 빈 계단을 형성합니다. 고개를 왼쪽으로 돌리자 왼쪽 호랑이 발톱이 보였다.

포인트 : 가상의 발걸음과 양손의 움직임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두 손바닥이 엉덩이 옆을 지나갈 때 왼발이 안으로 들어가고, 두 손바닥이 호랑이 발톱을 이룰 때 , 발가락이 땅을 향하고 있습니다. 두 팔은 가라앉고 지탱하는 의미가 있어야 하며, 팔꿈치는 평행하게 들고, 어깨는 올리지 말고, 배는 내밀고, 기는 단전으로 가라앉아야 한다. 열 손가락을 안쪽으로 세게 쥐고 열 손가락 끝으로 생각을 흐르게 하십시오. 호랑이 발톱은 완벽하게 만들어져야 합니다.

4. 왼쪽 런지와 클로 충돌(배고픈 호랑이 볼더링 자세)

계속해서 동작을 하면서 몸을 왼쪽으로 살짝 틀고 숨을 들이마시며 왼발을 왼쪽으로 내딛습니다. 왼쪽 활. 왼쪽 호랑이 발톱이 들어가 복부 앞쪽에 위치하며 발톱 중앙이 아래쪽을 향합니다.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 호랑이 발을 오른쪽 어깨 옆에서 앞으로 밀어냅니다. 오른쪽 발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포인트: 왼쪽 호랑이 발은 복부 앞쪽에 가깝습니다. 오른쪽 발을 밀어낼 때 힘이 일정해야 합니다. 내부적으로 "그"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동시에 힘을 강화해야 합니다. 허리는 곧게 펴고 오른쪽 팔꿈치는 "천천히" 늘어뜨려야 합니다. 열 손가락 끝에 의도를 집중해야 한다.

5. 전진하며 왼쪽 팔꿈치에 기대기(돌을 움직여 길 찾기)

이전 동작을 계속하면서 오른쪽 호랑이 발톱을 외회전 반원형으로 회전 동시에 숨을 들이쉬며 팔꿈치를 구부려 손바닥을 위로 가져옵니다. 동시에 왼쪽 호랑이 발톱은 손바닥으로 바뀌고 왼쪽 팔꿈치는 왼쪽으로 앞으로 기울어지며 엄지 손가락은 안쪽으로 손바닥은 아래를 향하게됩니다. 왼발을 왼쪽으로 반보 내딛고, 오른발로 따라가며 몸을 살짝 오른쪽으로 돌려 말자세를 취하고, 숨을 내쉬며 단전을 채운다. 왼쪽 손목을 보세요.

포인트 : 왼쪽 팔꿈치로 수평 타격을 할 때는 스텝의 전진 움직임을 병행하면서 숨을 내쉬면서 전체적인 근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6. 후속 펀치로 오른쪽 펀치(구멍 속으로 잠입)

계속해서 동작을 하면서 몸을 왼쪽으로 살짝 돌리고, 숨을 들이마시며 왼쪽 발뒤꿈치를 축으로 회전시키고, 그리고 오른발을 회전시킨 후 발가락을 앞으로 내밀고, 앞발은 왼발의 오른쪽 뒷부분에 닿고, 무게중심은 다리의 중앙에 위치하여 오른발 뒤꿈치 스텝을 형성하면서 반보 앞으로 나아갑니다. . 오른쪽 손바닥은 상황에 따라 배 앞쪽에서 주먹으로 바뀌며 앞으로 돌진하며, 주먹눈은 위쪽을 향하고, 팔꿈치는 살짝 가라앉고, 주먹은 어깨 높이에 있다. 왼쪽 손바닥을 오른쪽 어깨 옆에 놓고 숨을 내쉬며 정면을 바라보세요.

필수 : ​​펀치와 힐스텝이 동시에 있어야 하며, 오른발은 빠르게 스텝업해야 하며, 허벅지와 무릎관절은 안쪽으로 닫혀야 하며, 앞발과 발뒤꿈치 사이의 수직거리가 두 발의 뒷부분은 약 35cm 정도이고, 복부가 유도되어야 합니다. 허리(바이탈 도어) 헤어에 주목하세요.

7. 따라가기 및 두 번 밀기(블랙 타이거 푸싱 동작)

① 이전 동작을 이어가며 오른발을 앞으로 내밀고 발가락을 안쪽으로 15도 버클로 고정한 후 변속합니다. 이전 동작과 함께 중심을 잡고 왼쪽 손바닥과 오른쪽 손바닥이 동시에 호랑이 발톱으로 변하고 두 손목이 머리 위에서 교차하고(왼쪽 위, 오른쪽 아래) 숨을 들이쉰다. 동시.

② 계속 위쪽으로 움직이며 양쪽 호랑이 발톱을 허리에서 끌어당기고, 숨을 내쉬며 앞을 바라보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포인트: 움직임은 조화롭고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두 개의 호랑이 발톱이 허리에 들어갈 때(손바닥이 아래를 향함), 두 개의 호랑이 발톱이 밖으로 나올 때 눈은 아래를 향해야 합니다. 어깨와 팔꿈치는 무겁고 처져 있어야 합니다. 생각은 두 가지 "노궁점"에 집중됩니다. 두 호랑이 발톱 사이의 거리는 한 펀치 정도이고 높이는 어깨 높이입니다. 허리(중요문)부터 주목하세요.

8. 두 개의 봉우리가 귀에 닿는 왼쪽 런지(배고픈 호랑이가 먹이를 움켜쥐는 모습)

직전 동작 후 오른쪽 다리가 발을 흔들고 왼발이 한걸음 내디딘다. 앞으로 왼쪽 활 단계를 형성합니다. 쌍호발로 누른 후 좌우로 주먹을 쥐고 눈썹과 같은 높이로 몸 앞으로 주먹을 날린다. 숨을 들이쉬며 두 주먹을 바라본다.

포인트 : 앞, 위쪽으로 펀치를 날릴 때는 움직임이 빠르고 손목에 힘이 있어야 하며, 두 펀치를 맞춘 후 주먹 중심이 안쪽을 향하고 팔꿈치는 약간 굽혀야 합니다. , 몸은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야 합니다. 이때 마음은 배(단전)에 집중되어야 한다.

9. 말자세, 돌아서 팔꿈치 밀기(표범이 숲에 부딪히는 모습)

계속해서 동작하면서 몸을 오른쪽으로 돌리고, 다리는 말자세로, 오른팔은 팔꿈치를 교차하고 오른쪽으로 밀면서 동시에 숨을 내쉬고 왼쪽 주먹을 손바닥으로 돌리고 팔꿈치를 구부린 다음 오른쪽 팔꿈치를 보면서 턱 옆으로 닫습니다.

포인트 : 오른쪽 교차 팔꿈치로 밀어낼 때 힘이 원활해야 하며, 주먹과 팔꿈치 끝이 평행해야 합니다. "Dan Tian"에 주목하세요.

10. 무릎 들고 주먹 접기(이중 탐색으로 바람과 싸우기)

이전 동작을 계속하면서 오른쪽 다리를 집어넣고 무릎을 들어 올리면 왼쪽 손바닥이 주먹과 오른쪽 주먹이 동시에 위쪽으로 벌어진다. 양 주먹을 위로 향하게 하고 동시에 흡입한다. 오른쪽 주먹이 보입니다.

포인트: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들어 올리고 종아리를 내전한 뒤 발등을 곧게 편다. 양팔붕괴주먹은 주먹 뒤쪽의 지골을 힘의 지점으로 삼아 손목은 곧게 펴고 팔꿈치는 살짝 구부려야 하며 이때 상체는 약간 오른쪽으로 기울어져야 한다. , "회음점"이 높아져야 하며 무게중심이 안정되어야 합니다.

11. 마부게주먹 아래로 손바닥 올리기(우롱물감지)

①앞의 동작을 이어가며 오른발을 오른쪽으로 내딛고 몸을 살짝 돌린다. 왼쪽으로 말 자세를 취한다. 오른쪽 주먹은 팔꿈치를 구부려 왼쪽으로 수평 이동하며, 팔꿈치 끝은 아래로, 주먹 중심은 안쪽을 향하게 한다. 왼쪽 주먹은 손바닥을 바꿔 오른쪽 주먹을 바라보며 오른쪽으로 밀어 넣는다.

② 계속 위로 올라가면서 오른쪽 주먹을 손바닥 모양으로 하고, 몸 앞에서 왼쪽 손바닥으로 새끼손가락 쪽(손바닥 바깥쪽 가장자리)이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치고, 동시에 숨을 내쉬십시오. 팔꿈치를 살짝 구부려 올바른 박수를 봅니다.

요점: 손바닥을 들어 올릴 때 어깨와 팔꿈치가 팔 안에 들어가도록 주의하고, 말의 발걸음은 안정되고 직선이어야 합니다. 힘은 허리(명문)에서 나온다. 생각은 두 개의 "노궁점"으로 이동됩니다.

12. 왼쪽 주먹을 손으로 껴안는다(흑호랑이 흔드는 발톱자세)

계속해서 동작을 하다가 오른발을 뒤로 한걸음 오른쪽으로 내딛고 몸을 반대방향으로 돌린다. 오른쪽 런지로 들어가면서 동시에 오른쪽 손바닥이 몸 앞으로 지나 오른쪽 뒤쪽에 닿는다(오른손 뒤에 놓으면 주먹이 됨과 동시에 숨을 들이쉬며 왼쪽 손바닥이 된다). 동시에 왼쪽 엉덩이를 통과하여 몸 앞쪽으로 밀어냅니다. 숨을 내쉬면서 주먹 중앙을 아래로 향하게 하고 왼쪽 주먹을 바라본다.

포인트 : 움직임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허리(명문점)와 함께 양팔의 힘도 풀어주어야 한다. Bengquan을 할 때 중간과 결합하여 "na"소리를 내십시오. 소리는 기를 보조하고 기는 힘을 보조합니다.

13. 왼쪽 반대쪽 팔 위쪽 접기 주먹(5개의 발톱이 위쪽 위치에 도달)

이전 동작을 이어가며 왼쪽 다리가 크게 앞으로 나아가 왼쪽 런지를 하고, 오른쪽 주먹은 동시에 왼쪽 런지로 바뀐다. 손바닥을 위로, 앞으로, 아래로 원호를 그리며 왼쪽 겨드랑이 아래에 놓고 동시에 왼쪽 주먹을 가슴을 통해 안쪽으로 밀어냅니다. , 숨을 들이쉬며 주먹

심장이 안쪽을 향하고 주먹의 심장이 왼쪽을 향하게 합니다.

핵심 포인트: 왼쪽 주먹의 내부 회전은 오른쪽 손바닥의 움직임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스텝과 주먹, 손바닥이 동일하게 위치해야 합니다. 시간.

14. 밟고 애타게(숲속의 흑호랑이)

계속 올라가면서 오른쪽 다리를 왼쪽으로 뒤로 내딛고 발바닥을 터치한 후 누르기 상체 아래로. 왼쪽 팔의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주먹을 가슴 안쪽으로 회전시켜 반대쪽 팔을 향해 밀어냅니다. 주먹은 아래를 향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손바닥을 턱 왼쪽 위로 올려 손바닥 모양을 만듭니다. 동시에 숨을 내쉬십시오.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고 왼쪽 주먹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포인트 : 스테핑과 펀칭의 조합이 빨라야 하며, 오른쪽 손바닥 보호가 시기적절해야 한다. 숨을 내쉰 후 빠르게 숨을 들이쉬세요.

15. 말자세에서 옆주먹치기(먼지를 흔드는 표범)

계속 위로 올라가 몸을 다시 오른쪽으로 돌려 말자세를 취한다. 동시에 오른쪽 주먹은 주먹이 되고, 왼쪽 주먹은 손바닥이 되어 몸 뒤쪽으로 손바닥이 향하게 한 상태에서 동시에 턱 오른쪽으로 들어 올린다. 바깥쪽으로, 오른쪽 주먹을 바라보며.

포인트 : 마상주먹권을 할 때 몸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돌려야 하며 힘은 '단전'에서 나와야 한다.

16. 가상 스텝으로 손바닥 누르기 (화이트 스네이크의 초기 잠재력 탐색)

계속해서 움직임, 몸을 왼쪽으로 약간 돌리고 왼쪽을 향한 다음 약간 수축 왼쪽 다리는 발가락이 땅에 닿아 왼쪽 가상 계단을 형성합니다. 오른쪽 주먹을 손바닥으로 바꾸고 몸과 함께 왼쪽으로 돌린 후 두 팔을 동시에 왼쪽으로 휘두르고 손바닥을 몸 앞쪽으로 아래로 두고 숨을 들이마시며 왼쪽 손바닥 가운데 손가락 끝을 본다. .

요점: 가상의 발걸음을 내딛으면서 손바닥을 가볍게 누르십시오. 숨을 들이마실 때 마음은 단전에서 회음점을 거쳐 용천점으로 내려가 땅으로 이동합니다.

17. 돌아서서 무릎을 올리고 손바닥을 찌른다(백학 단호흡자세)

동작에 따라 몸은 오른쪽과 뒤로 비틀어진다. 왼쪽 앞발을 축으로 하고, 모든 발을 땅에 짚고 뒤로 비틀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오른쪽을 향함)을 들어올리고, 동시에 왼쪽 손바닥을 오른쪽과 평행하게 흔들며 동시에 숨을 내쉰다. 시간. 그런 다음 오른쪽 손바닥이 빠르게 앞으로 뻗어 손바닥이 위쪽을 향하게 했습니다.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도록 왼손을 복부 앞에서 잡습니다. 상황에 맞춰 숨을 들이마시며 오른쪽 손바닥 가운데 손가락 끝을 바라본다.

필수 : ​​무릎을 올리고 손바닥을 펴는 동작은 빠르고 민첩해야 하며, 생각은 족산리 용천점에서 회음 뒤쪽으로 전달된 후 백회에 도달해야 한다.

18. 충격발 더블 펀치(달을 바라보는 백호)

① 계속해서 동작을 하다가 오른발이 앞으로 착지(충격발)된 후 왼쪽 다리가 올라가고, 왼발은 오른쪽 무릎 뒤쪽에 단추를 채우고, 배 앞에서 손바닥을 호랑이 발톱 모양으로 접습니다. 호랑이 발톱은 심장 아래에 있고, 눈은 정면을 내려다보고 있다.

② 계속 위로 올라오며 왼발을 앞으로 내밀어 왼발 런지를 합니다. 몸 옆으로 기대고 두 개의 호랑이 발톱을 주먹으로 돌리고 위쪽과 아래쪽에서 별도로 앞으로 돌진합니다. 두 주먹의 눈은 서로 마주하고 팔꿈치는 약간 구부러지며 사이의 거리가 있습니다. 두 주먹은 동시에 센티미터입니다. 두 펀치 사이에 보입니다.

포인트 : 발을 흔들 때 몸이 가라앉는다. 양 주먹으로 펀치를 날릴 때는 허리와 등의 힘을 이용해 안정감을 준다. 마음은 두 주먹의 '노공점'을 통과한다.

19. 무릎을 들어 올려 더블 펀치(금표석 두드리는 자세)

계속해서 동작을 하면서 왼쪽 다리를 들어올리고 무릎을 뒤로 젖힌 후, 숨을 들이쉬면서 몸을 곧게 세운 다음, 그 다음 두 주먹은 평행하게 내리치고, 동시에 숨을 내쉬고, 주먹은 서로 마주보며, 두 주먹은 센티미터 간격을 두고, 눈은 왼쪽 무릎을 바라보고 있다.

포인트 : 더블펀칭과 무릎올리기 동작을 동시에 완료해야 합니다. 단단하고 강력하게 하려면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일 수 있습니다. 펀치를 날릴 때 주먹과 연동해 '야' 소리를 내면 표범 모양이 힘을 합치는 데 도움이 된다.

20. 오른쪽 다리 콤보(호랑이 꼬리가 숲을 휘젓는다)

① 이전 동작을 이어가며 왼발로 착지한 뒤 숨을 들이마시며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 밀어낸다. 발을 앞으로 내밀고(뒤꿈치를 사용하여 힘을 가함) 오른쪽 주먹은 아래로 처지고 주먹의 중앙은 안쪽을 향하여 가랑이 앞에 위치합니다. 왼쪽 주먹을 손바닥 모양으로 바꿔 오른쪽 어깨 옆에 놓고 손바닥이 오른쪽을 향하게 하면서 동시에 숨을 내쉬세요. 앞을 보세요.

② 계속 위로 올라오며 오른쪽 무릎을 살짝 당긴 후 수평으로 걷어차며 오른쪽 주먹을 손바닥에 대고 왼쪽 손바닥으로 동시에 앞뒤로 친다. 바깥쪽으로 향하고 몸을 약간 뒤로 젖히면서 동시에 숨을 내쉬십시오. 오른발을 보세요.

요점: 쿵쿵거리거나 헐떡거릴 때 발가락을 들어 올려야 하며 움직임은 빠르고 일관되어야 하며, 숨을 중간에 들이마시지 않고 동시에 두 번 내쉬어야 합니다. 지지다리는 안정적이어야 하며 무게중심이 잘 조절되어야 합니다.

21. 런지 및 더블 펀치(구멍 속으로 몰래 들어가기)

① 동작을 따라가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젖힌 뒤 발끝이 땅을 향하도록 폴스 스텝을 한다. 오른쪽 손바닥을 주먹 모양으로 만들어 허리에 모아 주먹 중앙을 위쪽으로 잡습니다. 왼쪽 손바닥을 몸 앞쪽 오른쪽에 놓고 오른쪽 어깨 위에 올려 놓고 상황에 따라 숨을 들이쉰다. 앞을 보세요.

② 계속해서 위로 올라가 오른쪽 다리를 크게 내딛어 오른쪽 런지 자세를 취하고, 왼쪽 손바닥을 주먹 모양으로 바꿔 주먹의 눈을 위로 향하게 하면서 앞뒤로 각각 펀치를 날린다. 이때 펀치와 연동하여 숨을 내쉬며 오른쪽 주먹을 바라본다.

포인트 : 양주먹으로 주먹을 날릴 때 어깨는 편안하게 하고 몸은 살짝 앞으로 숙인다. 단전에는 분노가 가라앉는다.

22. 가상스텝으로 손바닥 올리기(먹이 찾는 백학)

① 동작을 따라가며 몸을 왼쪽으로 틀어 레프트 런지를 한다. 오른쪽 주먹을 몸 앞쪽으로 내리고 왼팔과 평행하게 왼쪽으로 내립니다. 왼쪽 주먹이 손바닥으로 변합니다. 오른쪽 주먹이 보입니다.

② 계속 위쪽으로 움직이며 두 팔을 동시에 위쪽으로 움직이며 오른쪽, 아래쪽, 앞으로 원형 이중 리프트를 수행합니다. 동시에 왼쪽 다리는 약간 들어가고 발가락은 땅을 향하여 왼쪽 빈 발걸음을 내딛습니다. 왼쪽 팔꿈치를 살짝 구부려 손바닥을 몸 앞으로 꼿꼿이 세우고, 오른쪽 주먹을 왼쪽 겨드랑이 아래에 두고, 주먹 눈은 위로 향하게 하여 왼쪽 손바닥 가운데 손가락 끝을 바라본다.

핵심 포인트: 원형 스윙을 할 때 양 팔은 서로 평행하게 들어 올려야 하며 허리는 유연하고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동작 전체를 들이마시며 여러분의 생각을 "명문"에 보내보세요.

23. 닫는 자세(직립 자세)

이전 동작을 이어가며 몸을 약간 오른쪽으로 돌리고, 오른쪽 주먹을 오른쪽 아래, 옆구리 위로 휘두른다. 몸을 숙인 후 손바닥으로 바꾸고 왼쪽으로 박수를 친다. 동시에 손바닥을 똑바로 위로 모아 턱 앞쪽으로 되돌린다. 왼발로 숨을 내쉬세요. 가운데 손가락 끝에 눈이 있습니다.

포인트 : 눈과 오른쪽 손바닥의 움직임이 서로 따라야 하며, 손바닥을 합치는 자세가 단단하고 안정적이어야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기가 단전에 가라앉음) 가슴과 복부를 담으며 호흡을 고르게 하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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