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기병 발전사를 구하다. (요점은 3 년 전쟁 이후, 그리고 그 이후의 유럽 기병 발전사)

기병 발전사를 구하다. (요점은 3 년 전쟁 이후, 그리고 그 이후의 유럽 기병 발전사)

유럽 중고기병과 보병전술

작가: 재기

유럽 중세의 전쟁 형태는 시대와 지역에 따라 달라져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1 년 전쟁 전에는 전쟁 규모가 매우 작으며 대부분 영주 간의' 작은 충돌' 이다 그러나 유럽 중갑기사의 개인 전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농민 폭동에 대처하기에 충분하다. 집단 행동을 아는 직업용병들이 부상할 때까지, 이제야 종말이 시작됐고, 사격총은 마지막 추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프랑스에서는 한 기사의 합격시험 중 하나가 몸에 갑옷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빈손으로 멧돼지와 싸워 멧돼지를 해치울 수 있다면 통과할 수 있다는 것이다. < P > 중갑기병의 중갑은 매우 높은 보호력을 지녔으며, 화총이 발명되기 전에 전쟁터에서 대량으로 사망한 기사가 거의 없었다 (백년 전쟁은 예외지만, 대부분의 중갑기사는 영국 장궁의 위력이 아니라 비수에 목을 베었다). 그러나 중갑은 기사의 부담이기도 하다. 기사들은 중갑을 입고 담장을 오를 수 있지만 (프랑스 기사의 자격 시험에는 온몸에 중갑을 입고 무기를 착용하고 성벽을 기어오르는 것 포함), 기사들은 전마를 잃으면 보행거리가 그리 길지 않다. 특히 진흙탕을 걸을 때는 더욱 힘들고, 결과적으로 체력이 소모된다. 아상호회 전시의 상황은 이렇다. 결국 프랑스군이 참패한 이유 중 하나가 되었다. < P > 하지만 고온이 중갑기사들을 뜨겁게 해준다고 생각한다면 틀렸다. 어려서부터 이런 환경에 익숙해져야 했고, 갑옷 밑에는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가운이 있어 옷 안에 땀의 증발로 내부 순환이 생겨 오히려 시원했다. (물론 냉방기의 시원함은 아니다.) 십자군이 아랍인으로부터 배운 방법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기사들의 또 다른 약점은 전마다. 전마가 없으면 보행작전만 하면 중갑만 입고 걸으면 지쳐 죽을 것이다. 전마도 충분히 튼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중갑과 기사의 체중을 감당할 수 없다. (그래서 기사들은 가능한 한 짧고 용맹한 모습을 유지해야 한다. 혁혁한 헨리 5 세도 키가 17mm 밖에 안 된다.) 그래서 기사들은 종종 그들의 전마를 매우 귀여워한다. 좋은 말 한 필의 가격은 보통 수십 ~ 1 명의 긴 궁수를 고용할 수 있다. 그래서 백년 전쟁 때 보병은 뾰족한 말뚝만 꽂으면 기사들은 종종 전마의 부상을 피하기 위해 몸을 돌린다. 게다가, 말은 그런 말이든, 사람들은 국가 민족주의를 위해 희생하도록 설득할 수 없다. 그래서 보병들은 빈 정사각형으로 줄을 서서 총끝을 일제히 대외적으로 하면 전마가 어떤 각도에서든 그들에게 부딪히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하지만 중갑을 입은 기사들이 단체로 돌격할 때 발생하는 소음에 시각 효과를 더하면 보병들에게 충격을 줄 수 있다. 특히 훈련도가 낮을수록' 기병공포증' 으로 인해 붕괴하기 쉽다. 그리고 기사들의 작전은 종종 2 ~ 3 명이 보병 배열 앞으로 달려가 창을 던진 뒤 빠르게 떠나는 경우가 많다. 영국은 하싱전에서 하이브리드 윌리엄의 기병이 사용하는 이런 전술로 보병의 투지가 상실되고 결국 자동으로 붕괴된 결과다. 하지만 유럽의 기사들은 초기 노먼 기사 외에는 활이나 창을 묶는 습관이 없었고, 심지어 그러한 전술에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1 년 전쟁 때 헨리 5 세가 긴 활잡이가 말을 타고 싸우게 하려고 했지만, 그 결과는 그다지 이상적이지 않았다. 긴 활은 말 등에서 질주하는 데 사용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당시 긴 활잡이는 용병일 뿐, 모든 소유물을 갖추고 있었기 때문에, 말은 보통 비교적 부유한 긴 활잡이에게 대보하는 것이었는데, 이 사람들은 기사들보다 그들의 좌석을 더 소중히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후기 기사의 중갑은 이미 철팔 십자궁도 관통할 수 없는 정도에 이르렀다. (당분간은 화총이 아니다). 이런 중갑은 여전히 많은 연약한 틈새로 활에 쏘일 수 있지만, 그 곳들은 인체의 급소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따라서 보병은 중갑기사를 개인의 힘으로 상대해야 한다. 유일한 유효 무기는 비수를 제외하고는' 알베르드' 이고, 중국어를' 창' 으로 번역하는 것은 잘못된 번역이다. 왜냐하면 창은' 고리' 와' 창' 의 조합체이고, 『alberd 는' 도끼' 이기 때문이다. 이용자는 모아서 창으로 사용하거나 보병이나 기병과 단독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보통 보병은 halberd 로 기병을 낚아채고, 위의 도끼나 깡통 따개처럼 생긴 부분으로 그 재수 없는 기사를 해결하고, 스위스가 독립했을 때, 오스트리아의 동맹인 부르고뉴 공작 무모부 찰리는 이것 때문에 halberd 에서 전사했다. 그 이후로 스위스 용병들의 용맹과 halberd 사용에 능한 명성은 유럽 전역에서 유명하다. < P > 기사가' 개인화된' 전사라면 중고시대 보병은 집단에 신경을 많이 썼을까요? 그것은 중고세기가 끝나갈 즈음에 그랬고, 이전에도 매우 개인화되었다. 그래서 전쟁터는 종종 병종 간의 협력이 아니라 일련의 단골인 경우가 많았고, 백년 전쟁이 되어서야 영국의' 복고' 가 이런 전술을 내놓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그렇기 때문에 중고시대의 용병들은 규율에 신경을 쓰지 않았고, 그들의 영양은 대부분 형편없었고, 규율과 조직은 말할 것도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개인의 전투력만으로는 결코 기사의 적수가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지만 그들이 어떻게 집단행동을 하고 병종이 작전을 조율할 줄 알았을 때, 기사들은 그들이 더 이상 과거의 오하 아몬을 경시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지만 사용된 이런 전술로 보병의 투지가 상실돼 결국 자동 붕괴의 결과가 나왔다. < P > 그럼에도 보병의 반제 기병 작전은 수동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먼저 기병의 공격 방향을 정해야 하고, 행진 중에 자신을 보호하기 어렵고, 방어진을 배열할 때 방어가 가장 취약한 순간이며, 기병은 기동력이 있기 때문에 작전의 시간과 노선은 보병보다 더 큰 탄력 공간을 가지고 있다. < P > 또한 중고시대의 유럽 보병 작전 방식은 Braveheart 를 참고할 수 있다. 그러나 용병들이 부상할 때, 비용 효율과 작전 대상의 이중적인 문제로 인해 유럽의 보병들은 대부분 방패를 사용하지 않고 창을 많이 사용하며, 돈이 많은 사람은 halberd 를 사용한다. 그들의 주요 상대는' 중갑기사' 이고, 게다가 창이 전쟁에 가까워질 때 방패를 들고 있는 칼도끼에게 지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또 다른 전문 무기는 양손칼이다. 진짜 양손칼은 사실 무겁지 않다. 적어도 아놀드가 영화에서 쓰는 것만큼 과장은 아니다. 그것의 검신의 칼날은 앞부분만 비교적 유리하며, 다른 곳에서는 손으로 쥐고 있어도 피부를 베지 않는다. 그래서 그것을 휘두르며 사람을 베거나, 찌르거나, 거꾸로 돌리거나, 검고리로 상대방의 무기를 꿰찌르거나, 핸들의 꼭대기로 상대방의 얼굴이나 몸을 받칠 수 있다. < P > 기사가 쓰는 칼은 또 다른 종류로, 짧지만 날카로워 질주할 때 말등에서 다른 사람을 휘두르거나 상대방의 갑옷 틈새를 찌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기사는 창, 즉 큰 연필처럼 보이는 동동을 사용한다. 그것은 사람을 죽이는 데 쓰는 것보다 사람을 놀라게 하는 데 쓰인다. 기사가 결투할 때도 거의 치명적이지 않다. 나를 생각나게 하는 유일한 예는 프랑스 국왕이 경비사와 연습할 때 실수로 얼굴을 보호하는 마스크의 눈구멍이 창끝을 맞고 치명적이라는 것이다. < P > 기병은 기원전 약 1 년 초에 처음 등장했고, 이때부터 말을 탄 군대는 전투에서 몇 가지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그들은 정찰병, 전투원, 혼전의 돌격부대, 후방 부대, 사퇴중인 적군을 추격했다. 기병은 장비와 훈련에 따라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상황에 따라 다른 역할을 할 수 있다. 소량의 장갑을 착용하거나 무장하지 않은 경기병은 정찰병, 전투원, 책임전 뒤편에 가장 적합하다. 갑옷을 입은 중기병은 돌격부대로서 적군을 타격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그러나 모든 유형의 기병은 추격용으로 적합하다. < P > 중고시대의 기사들은 모두 중기병이었다. 기사제도의 수칙에 따르면 그들의 역할은 적군을 공격하고 적을 공격하는 기병과 보병이어야 한다. 무장병사라는 명사는 원래 13 세기부터 승마와 도보작전을 묘사하는 장갑전사로 사용되었고, 나중에는 기사와 그 지주, 스젠트, 전문 병사들을 가리킨다. < P > 기사는 전투에서 모든 속도, 위협, 공격력, 고도 등의 장점을 차지한다. 중고시대의 발전에 따라 기사 장비의 강화는 이러한 우세를 더욱 높였다. < P > 무기 < P > 창과 이후 대형 창은 기병이 전투에 종사하는 무기로 도보를 하는 적군, 특히 투사 무기 부대를 암살하는 데 적합하다. 기병이 장총을 들고 앞으로 적을 향해 돌진하는 진세는 적을 위협하는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고, 말은 벤츠에서 충격을 받을 수 있으며, 또한 부딪치는 순간을 통해 화살을 통해 전달될 수 있다. 돌격 중인 기사를 놀라운 화살로 변모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역사가들은 기사 부상 과정에서 말 스트럽의 중요성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말 스트럽은 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나타났으며, 기원 8 세기에 유럽으로 전해졌다. 어떤 사람들은 기수가 자신과 창을 지탱할 수 있게 해 주므로, 말을 돌격할 때 말의 모든 힘을 화살을 통해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이 기사의 출현에 매우 중요하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이러한 힘에 곱하면 얻을 수 있는 우세는 논란의 여지가 없지만, 말 스트럽이 유럽에 등장하기 전에 로마 시대에 발전한 키가 큰 안장은 기수가 이런 스퍼트의 힘을 전달할 수 있게 해 주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이 166 년에 영국을 정복한 바도스 태피스트리를 묘사한 바에 따르면, 존경받는 노먼 기사는 창을 사용할 때 창을 들고 암살하거나 창을 던지는 것이 아니라 창을 들고 공격하는 것을 주로 보여 줍니다. 이때, 유럽인들은 말 등자 같은 것이 적어도 2 세기는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음 중고시대에 기사가 장창을 안정시켜 만든 스퍼트는 작전 장면의 축소판일 뿐, 이런 타법은 보통 정확한 전술이 아니다. < P > 기사는 첫 공격을 한 후 손에 든 장총이나 창을 잃거나 혼전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그 결과, 기사는 다른 무기로 갈아입을 것이며, 대부분 그들의 검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기병의 배검은 점점 넓고 무거운 마칼로 발전하여, 말 등자에 서 있는 기사는 큰 힘을 가지고 말의 칼을 적의 머리나 몸에 휘둘렀다. 칼은 기사가 가장 소중히 여기는 무기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몸에 휴대할 수 있고, 특히 자신의 신분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기사 사이에서 육박전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기이다. 좋은 검값이 비싸서 좋은 검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귀족층의 또 다른 상징이다. < P > 망치와 망치 창 (몽둥이로 발전함), 도끼, 차꼬 등 보두에 쓰이는 나머지 무기들은 쇠망치와 망치창 (몽둥이로 발전함), 도끼, 차꼬를 포함한다. 전투에 종사하는 사제와 전사를 맡은 승려들은 일반적으로 쇠망치와 망치창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은 피를 흘리라는 성서의 경고를 따르려고 노력하는데, 이 날카로운 무기들은 쉽게 적을 피로 가득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 P > 어떤 경우에도 기사는 어떤 투사 무기도 사용하지 않는다. 당시 기사가 화살, 화살, 탄환 등으로 일정 거리 밖에서 적을 죽이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했다. 상황이 허락하는 한, 기사는 가능한 한 계급이 같은 사람과 교전하고, 얼굴을 맞대고 스살육을 하며, 때로는 전혀 손을 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갑옷 < P > 자물쇠갑은 이후 로마인과 침략한 게르만 부족 (고드인 포함) 이 착용한 전갑이다. 13 세기에 사람들이 좀 더 방어적인 갑옷을 사용하기 시작할 때까지, 자물쇠갑은 중세 유럽 귀족들의 환영을 받았지만, 사람들이 자물쇠갑이 화살이나 칼끝에 찔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 중요성은 예전 같지 않다. 보통 자물쇠갑을 입을 때, 중고시대에 외투라고 불렸던 타이트한 블라우스, 특히 십자군 동정기간에는 더욱 그러합니다. 자물쇠갑이 햇빛을 반사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헬멧도 단순한 원뿔형 디자인으로 점차 대형 금속통형으로 발전한 뒤 거대한 모양으로 설계되어 전방의 화살을 피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중에 몸에 걸쇠와 함께 할 수 있는 헬멧을 병행하여 전시했다. < P > 무게가 6 파운드에 달하는 갑옷이 14 세기에 나타났다. 갑옷의 디자인이 정교하여 기사가 놀라운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주었고, 갑옷을 입은 기사는 땅에 쓰러져도 주저앉지 않았다. 쉽게 일어나 다시 싸울 수 있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문헌의 기록과 묘사에 따르면 갑옷을 입은 사람은 물구나무서기와 기타 가벼운 체조 동작을 할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은 갑옷 전체를 만들 때 방어활과 화살에 대한 주의를 더해 가장 취약한 공격처를 강화했다. 중고후기에는 갑옷을 조각하여 정성껏 만든 갑옷이 등장했는데, 이 갑옷은 예의와 과시에 있어서 실제 용도보다 더 많은 기능을 한다. < P > 기사에게 갑옷은 매우 비싼 부담으로, 자신이 장비를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시종도 무장해야 한다. 지위가 중요한 영주는 반드시 많은 기사들에게 갑옷을 제공해야 한다. 중고시대에 갑옷을 만드는 것은 중요한 사업이었고, 갑옷을 사용하는 거대한 시장도 계속 성장하고 있다. 승리를 거둔 일반 병사들은 죽은 기사의 시체를 벗겨 대량의 갑옷을 얻고 이익을 팔 수 있다. < P > 말 < P > 기사는 종종 좌석의 속도와 체력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 말들은 충돌과 혼전에서 쉽게 조작될 수 있도록 대량의 훈련이 필요하다. 잘 훈련된 말은 최소한의 지시에 반응하여 기사가 방패를 들고 창을 한 손으로 잡을 수 있게 한다. 역사가들은 기사의 계단이 결국 육중한 말을 등에 업어야 하는 기사의 무게, 또는 작은 말의 속도와 유연성에 대한 요구라고 자주 논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 P > 마술은 정예 기사와 민간인의 신분을 구분하는 또 다른 특징이다. 사냥은 승마를 더욱 능숙하게 할 수 있고, 귀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가 활동이며, 전통적인 여우 사냥 활동은 오늘까지 계속된다. < P > 몽골인들이 타국을 정복하는 전쟁에서 기병의 역할이 정점에 이르렀고, 반면 서유럽 전장의 보병은 다시 득세하기 시작했다. 13 세기 중엽부터 중세의 중기병은 내리막길을 걸었다. 당시 세 가지 개선된 보병 병기가 기병이 우세를 잃게 했다. 이 세 가지 무기는 개선된 후 효과가 더 좋고 위력이 더 큰 십자궁, 영국에서 발전한 긴 활과 스위스 사람들의 손에 무서운 창이 되는 것이다. < P > 또한 당시 큰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기술 변화가 있었다. 하나는 십자군이 유럽마와 아랍마를 교잡하여 얻은 말종이 점차 퇴화되고, 다른 하나는 쇠장갑이 금속판 갑옷으로 대체되었다는 것이다. 잡교 양종마와 자물쇠갑은 중장병들에게 고도의 전술적 기동성을 갖추어 13 세기 유럽 전장에서 무적의 군대로 만들었다. 이 두 가지 기술 변화는 중기병으로 하여금 원래의 전술적 기동성을 상실하게 했다. 14 세기의 중기병들은 금속 갑옷을 온몸으로 걸치고 있고, 전마에도 같은 무거운 갑옷과 칼, 방패, 길고 무거운 장총을 걸치고 있기 때문에, 행동이 둔하고 육중한 노폐물이 되어, 그들은 힘차게 앞으로 돌진할 수밖에 없었지만, 속도가 빨라서 빠른 정지와 즉각 출발을 할 수 없었다. 이런 기병은 습격을 당할 때 왕왕 난장판이 되기 쉽다. 금속 갑옷을 입은 말들조차도 활과 화살로부터 조금도 해를 입지 않을 수 없다. 일단 말이 다치면 전혀 통제할 수 없다. 만약 비교적 영적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