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피아노의 유래

피아노의 유래

피아노의 역사

피아노의 외국 이름은 '피아노'이고, 정식 명칭은 '약하고 강한'이라는 뜻의 '피아노포르테'이다. 이 악기는 약한 소리와 강한 소리를 모두 낼 수 있기 때문에 이름이 참 생생합니다. 나중에는 명명의 편의를 위해 강한 소리를 뜻하는 '포르테'를 생략하고 약한 소리를 뜻하는 '피아노'만 남겨두게 되었는데, 이것이 오늘날에도 사용되고 있다.

피아노의 전신은 하프시코드라고도 불리는 하프시코드이다. 내부 원리는 피아노와 거의 동일하며, 향판과 수많은 현이 본체 내부에 조여져 묶여 있습니다. 차이점은 피아노의 해머가 현을 쳐서 소리를 내는 반면, 하프시코드는 깃펜의 플렉트럼을 사용하여 소리를 내는 것입니다. 또한, 이와 동일한 기원을 가진 건반 악기도 있습니다. 클라비코드는 현 타격 장치가 장착된 악기이며 구리 해머를 사용하여 현을 쳐서 소리를 생성합니다. 클라비코드만큼 피아노는 널리 사용되었으며 당시 귀족 가문에서 주로 연주되었습니다.

17~18세기에는 하프시코드가 당시 음악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전성기라고 할 수 있다. 18세기 초 유럽 대륙의 음악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었는데, 약한 하프시코드 피아노는 더 이상 당시 음악가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없었고 점차 시끄러운 피아노로 대체되었습니다.

피아노의 발명가는 이탈리아 피렌체 메디치 가문의 악기 제작자 바르톨루 크리스토포리였다. 1709년에 그는 뽑아낸 클라비코드를 원형으로 사용하여 "강한 음색과 약한 음색이 변화하는 클라비코드"로 알려진 클라비코드를 만들었습니다. 클라비코드는 동물의 깃펜을 사용해 현을 진동시켜 소리를 내는 기계 장치입니다. 이를 통해 피아노 사운드가 더욱 풍부해지고 사운드 레벨이 더욱 풍부해지며 손가락으로 건반을 터치하여 사운드의 변화를 직접 제어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토퍼 리(Christopher Lee)의 첫 번째 피아노가 나온 지 100년이 지난 후에도 하프시코드는 여전히 사용되었지만 특정 곡에 더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따라서 발음을 위해 뽑아낸 현 대신 해머를 사용하는 것이 당시 건반악기의 주요 특징이 되었고, 이는 피아노의 상징이자 상징이기도 했습니다. 1709년 이후 크리스토포리는 오리지널 액션의 구조를 더욱 개량하여 현대 액션의 복합 충격 레버 시스템과 거의 동일한 스타팅 레버를 설치하여 액션을 오리지널보다 10배 더 빠르게 만들었습니다. 빠르고 연속적으로 연주할 수 있으며, 범위도 4그룹으로 확장되어 현대 피아노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발명은 미래의 피아노 제작자에게 성공의 문을 열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크리스토포리의 발명품은 당시 이탈리아 동료들과 공연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고, 외국 땅에서 계승되고 발전되었습니다.

독일 오르간 연주자이자 건축가인 고트프리트 실버만(Gottfried Silbermann)은 극도로 부정확한 이탈리아 피아노 스케치와 최초의 피아노 발명을 바탕으로 1730년에 독일 피아노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피아노를 음악 거장 바흐에게 보내 감정을 받았지만 바흐는 이를 일축하며 "건반이 너무 무겁고 고음이 너무 약하다"고만 말했다. 그러나 그는 몇 가지 제안도 했다. 바흐의 제안을 받아들인 후 1747년에 혁신이 이루어졌습니다. 같은 해 바흐는 포츠담에서 프리드리히 대왕을 만나기 위해 궁전에 들어갔을 때 실만의 새 피아노를 연주했습니다.

피아노 개혁에 대한 Sillman의 주요 공헌은 피아노 댐퍼의 사용이었습니다. 그는 수동 튜닝 스위치를 사용하여 현에서 모든 댐퍼를 들어 올려 피아노에 더욱 풍부한 사운드와 신비한 색상을 부여했습니다. 오늘날의 연주자들에게는 오늘날의 피아노에서 이러한 연주가 발로 빠르고 민첩하게 제어될 수 있는데, 당시에는 손으로 조작했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피아노는 이탈리아에서 탄생했지만 독일, 오스트리아, 영국에서 발전하고 성장했다. 18세기 중반까지 사람들은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피아노 제조 공정을 혁신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질버만과 그의 후손들은 피아노의 변혁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실브만의 유명한 제자들은 '12제자'로 불리며, '비엔나 액션 피아노'와 '잉글리시 액션 피아노'라는 두 가지 스타일의 피아노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기계적 특성과 서로 다른 음향 효과를 가지므로 두 개의 서로 다른 피아노 제작 학교를 형성합니다. 이 두 장르는 당시 음악가들에게도 역사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비엔나 액션 피아노의 건반은 가벼운 터치감과 미묘한 음색 변화로 빠른 음을 연주할 수 있으며,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할 때 음색의 대비가 뚜렷합니다. 이는 모차르트의 부드럽고 노래하는 알레그로의 음악적 요구와 일치합니다.

요하네스 첨퍼(Johannes Chumper)는 실버만의 유명한 제자 중 한 명으로, 1760년 영국에 건너와 그의 제품은 "영국 액션 머신" 피아노라고 불립니다. 이런 종류의 피아노는 건반의 무게감이 느껴지지만 풍부하고 깊은 소리를 갖고 있어 클레멘티의 탄탄하고 파워풀한 음악 스타일에 잘 어울립니다. 모차르트와 클레멘티는 당시 똑같이 유명한 피아니스트였으며 연주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다른 구조의 비엔나 피아노와 영국 피아노를 사용했습니다. 1789년 1월, 모차르트와 클레멘티는 비엔나의 오스트리아 왕궁에서 세계 최초의 피아노 콩쿠르를 개최하여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이 콩쿠르는 다른 악기 중 피아노의 위상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피아노는 1세기 동안 많은 개선을 거쳤습니다.

처음에는 보일러 제작자가 만든 투박한 기계로 묘사되었으며,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하프시코드나 클라비코드에 비해 뒤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시대의 변화에 ​​따라 음악은 Barrow에 의해 진화되었습니다. 날카롭고 구식이며 활력이 부족한 하프시코드는 풍부하고 섬세하며 경쾌한 소리를 지닌 피아노로 대체되었습니다. 18세기 후반, 19세기에는 피아노가 '악기의 왕' 자리에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