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쑤 절강의 내력, 누가 나를 도와 해결할 수 있습니까?
장쑤 절강의 내력, 누가 나를 도와 해결할 수 있습니까?
절강: 절강 (전당강이라고도 함)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당은 강남 동도에 속하며, 저장동 관찰사와 저장서 관찰사를 설치하였다. 송 () 은 양절로 () 를 설정하고, 남송 () 은 또 양절동로 () 와 양절서로 () 로 나뉘는데, 약칭 절동로 위안 설정 절강 동쪽 바다 오른쪽 도로 및 강남 절강 서쪽 도로; 저장 () 성 () 을 명설하여 저장 () 의 이름을 딴 시작 () 을 하고, 이후 저장 () 부 () 장관사로 바꾸었다. 저장성을 청개하여, 성의 이름은 지금까지 변하지 않았다. < P > 항주는 역사가 유구하여 진 () 시 현치 () 를 세운 이래 이미 22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항주는 한하 문명의 발상지 중의 하나이다. 일찍이 47 여 년 전, 인류는 이곳에서 번식하며 문명의 서광이라고 불리는 양주 문화를 만들어 냈다. < P > 절강은 중국 고대 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로' 문화재의 나라' 라고 불린다. 역사가 유구하여 축적이 깊다. 고고학 자료로 볼 때, 일찍이 5 만년 전의 구석기 시대에는 원시 인간' 건덕인' 이 오늘날의 절강 서부 산간 일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금으로부터 6,7, 년에서 4 년 전이다 당시 중국의 풍요로운 지역 중 하나인 < P > 절강은' 어미의 고향',' 실크하우스'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었고,' 문화의 나라',' 관광의 고향'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었다 필자는 절강성 역사문화의 지역적 특징에 대해 유산의 합리적인 요소를 초보적으로 열거했다. < P > 귀중한 정신부의 격려: 오래되고 영광스러운 역사, 중화민족 역사책에 농후한 획을 남겼다. 고 대 jiande 사람들, hemdu, majiabang 및 liangzhu 원시 문화의 시작부터 문명의 챕터를 열었습니다, 전설에 shangyu 의 자손은 shangyu 와 여요에 봉인 되어, Dayu 는 Shaoxing 에 왔다, 그리고 여기에 자 고, 진 전, baiyue 문화 센터, 봄과 가을 월국, 삼국 sun 우, 1 개국 우 왕위 모두 절 강성으로 시작, 남부 송나라 치수 영웅 우우 () 는 대지대용 () 이라고 할 수 있고, 공적으로 사사를 잊고, 사나운 홍수를 제압하여 여민 백성들을 축복하고,' 세 번 집을 지나고도 들어가지 않는다' 는 말을 천고의 미담으로 전한다고 할 수 있다. 백거이, 수시, 왕안석은 절강성에서 근정으로 민으로 근무하고, 택은 후세에 임용되었다. 해서는 순안에서 강직하고 정직하여 감히 권세 있는 사람을 불쾌하게 하여' 해청천' 이라고 부른다. 항주는 정충보국의 악비 부자의 충골을 묻을만큼 운이 좋았다. 육유는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것을 잊지 않고,' 위비 () 가 감히 나라를 잊지 못한다' 는 것을 잊지 않고 수많은 지사인을 격려했다. 명신은 겸손하게 자신의 행동으로' 석회음' 의 절창을 실현하였다. 월왕은 "1 년생모임, 1 년 교훈" 을 군웅하여, 마침내 설욕을 복수하였다. 손견 부자는 한 세대의 효웅이고, 위진 강동은 패업을 이루었다. 항왜명장 치계광은 절강성에서' 치가군' 을 모집하고 훈련하며 타이저우에서 9 전 구승으로 왜환을 평정하였다. 근대 절강은 반봉건 반침략 투쟁에서 뒤를 이을 수 있었지만, 노래로 울며 아편전쟁에서 장려한 순국의' 정해삼총병' 이 천추에 빛났다. Zhenhai zhaobaoshan 포대 장병들이 프랑스 침략군을 통격했다. 태평군은 절강 대지를 질주하며 청요를 소탕했다. 감호여협' 추근은 의욕이 하늘을 찌르며, 역시 수건 영웅이 될 만하다. 절강성 자녀의 영명 위업은 정말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영원히 우리의 자존감 자신감, 애국애향, 자강불식하며, 그로부터 강력한 정신력을 얻는다. < P > 두 깊은 사상의 함양: 절강선민은 가난하고 궁핍한 무지막지한 황무지를 점차 전국 최고의 말기 지방으로 건설하여' 남만' 모자를 벗을뿐만 아니라 천여 년의 앞자리를 유지하며 풍성한 문화가 찬란한 사상빛을 반영하는데, 필자는 함축된 정수가 주로' ⑴ 혁신정신' 이라고 생각한다. "혁신은 한 민족의 영혼이다." 선진은 특색이 뚜렷한 오월 지역 문화를 형성했고, 나중에는 학술적으로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고, "저장동학파" 는 시들지 않았다. 우선, 또는 문장 장르에서 독창적이고, 왕희지의 서예, 황종희의' 명유학안',' 노신의 잡문',' 채동판',' 채동판' 은 24 사연의 홍편대작을 편찬한다. 둘째, 사상 체계나 문학예술유파에서 새로운 것을 선보이거나, 최고봉, 철학, 사학, 그림, 연극 중 각 학파의 영향이 심오하고, 드물게 또한 나아가기 때문에, 자칭 수구, 지방 희곡 백화제방, 월극, 오극 등 예술적 기치가 있다. (2) 사상해방정신, 저장선민은 항상 열린 가슴으로 기풍을 개척하고, 습관타성에 얽매이지 않는 것이 근해 환경과 관련이 있으며, 양계선생은 "해상자, 진취적인 야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 라고 예리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철학적으로 동한 된 왕충이 정통의 동중슈의' 천인감' 오류를 대담하게 비판한다면, 남송의 진량 () 엽시 () 등은' 사공학파 ()' 와 성주리학 () 이 첨예하게 맞서고 있다. 절강은 중세 후기 비판 철학과 계몽 사상의 요람으로, 항상 시대의 맥박에 바짝 달라붙어 왕양명의 심리학에서 선현들의 주체와 현실정신을 계승하고 양심에 호소하며 실천을 중시하며 인간성을 억압하고 사상을 속박하는 수렁에서 벗어나 경학과 이학의 울타리를 돌파하는 것을 촉진한다. 그런 다음 후기 명나라와 초기 청 왕조의 계몽주의 사상의 급격한 출현을 유도했다. 황종희를 비롯한 장학성의 전후를 이은 저장동학파가 왕학의 여서를 이어받아 사림 습기를 혁신하여 어느 정도 학술계를 활발히 했다. 자진은 만마지의 침묵 속에서' 큐슈 화가 풍뢰에 의존한다' 는 외침을 내며 현대화의 서막을 열었다. 나중에 양무사조, 유신사조, 민주 * * * 사조 및 신문화 운동의' 민주',' 과학' 정신, 마르크스주의의 훈도를 받아 역사 문화의 전진을 촉진하는 동력이 되었다. 장태염, 노신은 한 세대의 종사라고 할 수 있다. 문학계 남송문단 육유, 이청조, 진량은 망국의 한을 표현하고 강산을 되찾고자 하는 호방파 시편이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봉건 말기의 문예 분야에서는 뚜렷한 세속화와 자유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인간성의 해방은 창작의 주류, 이어, 홍승 등의 명성을 얻었다. 오사시대 신문대군 중에는 노신, 주지청, 돈현동, 진망도, 서지모, 장수 등이 있었다. (3) 개방융회 정신: 북방의 전란, 남방의 상대적 안정, 게다가 자연환경이 아름답기 때문에, 많은 북인 남천, 상당수의 지식인, 왕희지, 사령운 등이 모두 명사이기 때문에 저장의 사회와 문화 구조를 크게 변화시켰다. 진한 () 시대의' 유죄 인사 민 ()' 의 유배지에서 동진남조의 개발을 거쳐, 수당 () 시 대운하가 개통된 후 궐기하여 추격하여, 두 송은 유례없는 번영에 도달하여 지금까지 유지되었다. 더구나 장사와 출사로 인해 대강남북에 발자취가 널리 퍼져 있고, 옛날에는' 무소불야',' 무녕불시' 라는 좋은 말이 있었고,' 사오싱사님',' 닝보방' 은 천하를 유명하기 때문에 정보가 원활하고 문화교류가 빈번했다. 우리 성은 중원 문화의 정수를 수용할 뿐만 아니라,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서학 동계의 계기를 잡았고, 중서 문화는 여기서 격렬하게 충돌하고, 선교사들은 서구 과학기술을 가져왔고, 저장학자들은 이에 대해 큰 열정을 나타냈다. 이지조, 양정윤, 이선란학은 중서부를 관통하고 동서문화교류의 선례를 열었다. 당송 이후 화교들이 대량으로 바다로 나가 생계를 꾸려 나갔고, 인원수가 선두에 올랐는데, 특히 근대 유양 학생들의 열풍이 이어지면서 찬란한 과학별들이 쏟아져 나왔다. 분명히 절강문화에 포함된 가져오기주의 정신은 매우 귀중하다. 예를 들어 왕충은 동동 비준에도 불구하고' 중슈의 말 도덕정치, 가미도' 라고 썼다. 그는' 문공',' 자맹',' 도허함' 등 유교, 도, 부처의 성분을 배제할 수 없다. 왕양명은 유교이지만 불교, 도교의 양분 등을 흡수하는 등 눈에 띄는 점이 있다. 채원배 씨가 파천황하게' 사상의 자유, 호환성, 포용' 의 교육 주장을 제창한 것도 당연하다. Hainabaichuan 때문에, 박채장, 재능 있는 유명 인사들이 운집하여, 자신을 새롭게 함으로써, 끊임없이 신선한 피를 입력해, 시종 무한한 생기와 활력을 발산하고 있다. (4) 현실 세계 정신을 추구, 우리 지방의 많은 사상가들은 이론적으로 실사구시를 강조하며, 행동상 실효를 중시하고, 치학이 반드시 실리를 말하고 실효를 추구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실천에서 옳고 그름을 검증하고, 실제에서 벗어나는 공론을 반대한다. 예를 들어 왕충은' 논형' 에' 실지' 와' 실실' 에서' 실실' 을 제기했다 첸 리앙 (Chen Liang), 예 (Ye Shi) 의 "정의와 이익", "엘리와 의의" 명제; Lv zuqian 은 "실제 재료를 키우고 사용하기 위해" 가지고 있습니다. 왕 양밍의 "지식과 실천의 단결"; 황종희의' 경세응무' 등 장 xuecheng 의 "역사 그래서 세계, 고체 비 빈 단어 쓰기" 관점. 절강선민은 문화를 국계 민생을 위한 서비스를 중시하고 편리한 교통조건과 풍부한 물산을 이용하여 장기적으로 장사활동에 종사하고, 월국대신인 범려 () 는 벼슬을 버리고, 경영은 정당하고 부갑천하를 운영한다. 당대에는 큰 상인 이덕이웃, 이연치, 장지신, 이처 등이 일본과 닝보, 온주 사이를 오가고 있다. 한때 흥성했던 영가학파와 영강학파는 저장동에서 번성하는 상품경제에 감염되어, "공리도 없고 도의는 쓸모없는 허언귀" 라고 칭송했다. 황종희는 뿌리 깊은' 중농읍상' 전통관념을 더욱 돌파하고' 상공업지본' 을 제창하며 강남자본주의의 싹이 돋아난 것을 반영하여 저장인의 대부분이 두뇌가 민첩하고, 사고보다 뛰어나며, 경영을 잘하며, 기변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곳곳에서 보여준다. < P > 삼흥학은 재교와 경작을 전수한 민풍의 도야: 고대 서당과 서원 별나바둑, 송대에는 서원 167 개, 지방학교가 널리 퍼져 있다. 청대에는 496 곳이 있다. 근대 신학은 더욱 기풍을 개척하는 것으로, 1897 년 서원 (저장대 전신) 이 리아 수풍에 의해 창립되었다. 경형이선생이 결성한 춘휘중학교와 남개제명, 명사들이 모인다. 해방 전 저장대는 마인초, 수보청, 주코정, 돈 3 강, 담가정 등이 주관하여' 케임브리지 2 위' 라는 명성을 얻었다. 서냉인사가 유명한 미술사를 끌어들이니 교원 라인업이 대단하다. 동시에 군웅의 침상 맛 담력 정신은 후세 사람들이 분발하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자극하고, 민간은 재키 찬 성풍을 기대하며, 지식서도리를 숭상하고, 온 가족은 신여고, 학생들도 안빈악도를 포함하고, 학문적으로 진보하여, "학문을 배우고, 스승을 존경하고, 친구를 선택하며, 현송하는 소리를 집 상문보다" 강한 분위기를 형성하기 때문에 사오싱인은 독서로 공명을 찾는다 동양은' 교수향',' 박사현' 의 월계관으로 전국에 유명하다. 김화는' 소추루' 라는 별명이 있다. 이에 따라 사회 각계는 잇달아 뺨주머니를 아낌없이 아낌없이 아낌없이 아낌없이 마련하고, 자금을 모아 학교를 운영하며, 포옥강, 소일프 등 장학 지원 공을 천추에 투자한 것은 재교육 전통의 대대로 전해져 오늘날 빛을 발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저장장서는 일절이라 할 만하다. 장서루 건립은 금은보석 저장보다 무겁다. 진 () 부터 청장서가 약 4 여 명, 천일각 (), 문연각 (), 가업당 () 등이 있다. 사람들은 책에 황금집이 있다고 믿는다. 따라서 우량 문화 분위기의 감화 아래 절강은 전국 손꼽히는 인재 풀을 갖추고 있으며, 25 사 중 남송열전 인물이 전국 12 ‰ 를 차지하고 있다. 명나라는 14 ‰ ‰ 를 차지했다. 청나라가 19‰, 항저우 사오싱은 수석이 많이 나는 것으로, 이에 대해 양계초, 정문강 선생은 모두 상세한 고증을 가지고 있다. < P > 4 인문관광자원의 우세: 우선 문화재는 전국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전국 최초의 역사도시 중 항주, 사오싱, 닝보가 이름을 올렸다. 전국적으로 문화재 6 곳을 중점적으로 보호하다. 둘째, 육화탑, 란정, 우릉 등 수많은 고적이 있으며, 불교명찰은 영은사, 국청사, 천동사, 아육왕사 등이다. 하무도, 양주, 마가방고 인류 유적지가 더 있다. 다시 한 번 원림건물이 자리를 잡았고, 항주는 7 대 고도 중 하나이며, 여전히 송성이 남아 있다. 동양노택, 란계제갈팔괘마을, 무의유원 태극마을은 고대문화를 연구하는 살아있는 표본이다. 다시 한 번 공예 미술 특산물은 실크, 차, 도자기, 한약으로 공예가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예를 들면 사오싱황주, 김화햄 등 예로부터 왕실 공물로 사용되어 전통 수출품이 되었다. 한편 항주 직금, 닝보 자수, 동양 목각, 영강 철금 청전석각, 포강 오려내기 등 명불허전이며, 장인들이 속출하고 있다. 또한 저장인들은 용정차, 김화불수, 재스민, 다화 등 많은 농수산물을 재배했다. 황암감귤, 반안표고버섯, 절북호양 등. 마지막으로 요리 기예가 뛰어나고, 풍미가 독특하며, 오미조화가 되어 중국 8 대 요리 중 하나가 되고, 항주 닝보 사오싱요리는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으며, 심괄, 이어, 원기 등은 모두 요리 예술을 논술하고, 소동파는 미식가가 될 만하다.' 동파육' 은 사방으로 유명하고, 항주의 건물 외루는 사람을 유련하게 한다. 지금 이 천부적인 자원을 정리하고 보호하여 옛 보물들을 다시 청춘으로 빛나게 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5 인문과 과학의 조화로운 발전의 동기화: 절강성 인재 분류를 대충 계산하기만 하면, 이것이 출중하고 색채가 분분할 뿐만 아니라, 수량이 많고, 문류가 가지가지이며, 성과가 풍부하다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필자는 두 송만을 예로 들면 철학자' 사명경력 사선생' 과' 철학자' 가 있다. 김화, 영가, 영강학파 등 문학가 시인 주방연, 시인 육유 등 역사가들은 왕응포스, 화가 유송년, 하규, 이송 등 과학자 심오, 발명가 필승, 수학자 양휘 등이 있다. 청조 초기에는 황종희, 주지유, 공자진, 시인 주이존, 원기, 연극가 이어, 홍승, 역사학자 만스통, 전조망, 장학성, 발명가 다자, 건축가 유호, 수리전문가 천황 등이 있었다. 따라서 근대, 현대, 사회과학, 자연과학 모두 인재가 배출되어 전국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과학과 인문학의 비익이 양비해야 절강성 사회경제와 문화의 번영을 보장할 수 있다. < P > 홍콩 학자 김요기는' 중국 현대화와 지식인' 에서' 중국 현대화는 전통에 대한 부정적인 거대한 파괴가 아니라 전통을 당대 중국 목표에 이르게 하는 발효제, 즉 전통을 어떻게 긍정적인 기능으로 만들 수 있는지를 적극적으로 발굴했다' 는 통찰력이 있었다. 저장문화는 전면적으로 휘황찬란하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청출은 파랑보다 우월하며, 과학교흥국의 도전을 맞이하기 위해, 우리는 기개가 있고, 능력이 있고, 끊임없이 개척 진취를 하고, 전통 역사 문화를 빗질하고, 버리고, 선택하고, 수많은 동량 엘리트를 만들어내는 이 땅에서 다시 휘황찬란함을 창출하고, 조국의 현대화 사업에 더 큰 공헌을 하였다.
참고 자료:. net/edu/print.php? Id=5462
장쑤, 청간 강녕부와 쑤저우부 2 부의 이니셜,' 수' 로 불린다. 우리나라가 일찍 개발한 지역 중 하나이다. < P > 장쑤 () 는 춘추시대에는 오 송등국 () 에 속하고, 전국시대에는 추 () 베트남 () 제나라 () 의 일부였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구강, 회지 등의 군에 속한다. 서한 시대는 서주군과 양주군에 속한다. 삼국 때 소남은 오 () 에 속하고 소북 () 은 위 () 에 속한다. 당나라는 하남도, 화남도, 강남도에 의해 분관되었다. 송대는 강남동로의 일부이다. 원나라 때 소북은 허난성, 소남은 강소성과 절성에 속한다. 명나라 () 는 천부 () 를 짓고, 직접 남경 () 에 예속되었다. 청나라 초년은 강남성의 일부이다. 강희는 6 년 (1667 년) 강남성을 장쑤, 안후이 2 성, 장쑤 성 () 으로 나누어 회안 (), 양주 () 부, 서주 () 부, 강녕 () 부, 쑤저우 () 부, 상주부, 진강부 (), 송강부 성의 체제는 민국 이후까지 이어졌다. 항일전쟁 시기에 중국 * * * 산당 지도하에 새로운 4 군이 소북에 항일민주정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