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댄에서 맹만까지 국학의 대가는 문화 광대로 변했고, 명리에 대한 추구는 오래가지 못할 운명이었다. 동의하세요?

댄에서 맹만까지 국학의 대가는 문화 광대로 변했고, 명리에 대한 추구는 오래가지 못할 운명이었다. 동의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국학을 좋아한다. 우단 씨와 몬만 씨는 모두 중국 연구를 제창했다. 그들은 일부 문화 프로그램에서 유명해져서 사람들이 그들을 기억하게 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또 다른 의견이 있어 명실상부하다고 느끼게 한다. 마침내 그들은 우리의 시선을 떠났다!

첫째, 홍극부터 이미지 붕괴까지

북사대 교수는 문화해석이 아니라 주재를 잘한다. 그러나 그녀는' 논어' 에 대한 해석으로 인기를 얻었다. 우단은 현대적 사고 방식으로' 논어' 를 해석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상쾌하게 했다.

이런 느낌은' 명나라 그 일들' 의 저자와 같다. 재미있고 기꺼이 읽겠습니다.

우단 선생님은' 백가강단' 에서 당당하고 당당한 이야기를 나누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모든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에 대해 매우 주목하는 것은 댄 선생님을 격정을 느끼게 한다. 그녀는 책을 출간할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서 연설하기도 한다. 이런 지출은 그녀가 교사로서 하는 것보다 훨씬 많다. 아마도 바로 이 경험일 것이다, 그녀로 하여금 남다른 느낌을 갖게 한다. 그녀는 더 이상 교사가 아니라 사업가이다.

상인으로서 너는 반드시 이익을 얻어야 한다. 네가 북경대학교 강연을 하고 있는데, 단지 학생들에게 닭고기 수프를 좀 이야기해 주어 학생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유 단 선생님이 생각지도 못한 것이다.

상업환경에서는 닭고기 수프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닭고기 수프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독이 있다. 위단 선생님은 이런 해석이 문제없다고 생각한다.

그녀를 의심하게 한 것은 그녀의 행동이었다. 영국에서 호텔에 묵을 때, 그녀는 호텔에 만족하지 않고 교체를 요구했다. 여러 호텔을 바꾸자 그녀는 화가 나서 조수와 통역을 욕했다. 이 일은 폭로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부드러운 여자가 대중 앞에서 욕을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조수가 잘못했다고 해도 욕을 해서는 안 된다. 그렇게 하면 그녀를 난처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문인으로서 자질이 높아야지 이런 음란한 행동이 있어서는 안 된다. 궈더강 좀 봐. 그가 왕몽정과 관계가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 일이 왕몽팅의 반박에도 불구하고 궈더강 들은 응답하지 않았다. 그는 방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ocial Network) 에 한 마디를 썼다: 설날 5, 소인의 입을 꼬집었다.

다른 사람의 비방에 직면하여, 그는 논쟁할 생각도 없고, 더 말하고 싶지도 않다. 이렇게 너의 태도를 표현하라. 그는 대학에 간 적이 없지만 문화가 있다.

위단 선생님은 문화가 있는 사람이지만 그녀의 행동에는 문화가 없다. 당시 나는 화가 났을지도 모르지만, 이렇게 한 결과는 나의 이미지를 손상시킨 것이다. 위단 선생님은 공개 석상에서 이 일을 설명하지 않았다. 대학에서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그녀의 방법은' 논어' 의 경고와 상충된다.

그녀뿐만 아니라 맹남 양도 있다. 맹만 선생님의 강의 스타일이 다르다. 그녀가' 백가강단' 에서 강의하는 것은 문제 지향적인 다음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대답하여 * * * 소리를 내는 것이다.

둘째, 독자부터 제단까지.

귀여운 부모님은 모두 대학 선생님으로 어려서부터 교육을 잘 받으셨습니다. 그녀는 매년 50 권의 책 목록을 만들어 주는데, 고전적인 책도 놓치지 않을 것이다.

바로 이런 독서가 그녀의 문화적 소양을 가라앉혔고, 바로 이런 노력들이 그녀를 성취시켰다. "백가강단" 에서 그녀는 먼저 무측천에 대해 이야기하고, 여러 가지 문제를 던진 다음 해독했다. 많은 사람들이 듣고 나서 재미있었다.

왜냐하면' 백가강단' 은 학생뿐만 아니라 각 업종의 사람들에게도 보여지기 때문이다. 그녀는 유머러스한 언어로 역사 지식을 전파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녀는 강의할 때 거의 빈자리가 없었다. 그녀는' 백가강단' 의 유명한 강사가 되었는데, 이것도 그녀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많은 프로그램들이 그녀에게' 중국 시사대회' 를 포함한 현장 평론을 초청했다.

이 문예 프로그램에서 맹만 여사도 그녀의 우수한 작품을 감상하면서 동시에 그녀의 유머를 감상할 수 있도록 평론을 잘 했다. 그러나, 그녀는' 벤야민' 에 대해 논평할 때 문제가 생겼다.

그녀는 "농민을 동정하는 것" 이 농작물을 재배하는 것이 잘못이라고 말했습니까? 제초할 때는 정오이다. 이 제초는 아마 제초일 것이다, 마치 농작물을 재배하는 것과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농작물 재배에는 파종과 제초가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봄밤 희비' 의 관능 해석은 쓰촨 사람들이 샤브샤브를 먹는 것으로 좀 억지스럽다. 쓰촨 사람들은 샤브샤브를 즐겨 먹지만' 봄밤 희우' 는 저자가 세계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이는 비교적 큰 구조다.

더 중요한 것은 5 월 1 일 골목의 해석이 좀 지나쳤다는 것이다. "구사회에서 왕세안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이 제비는 변화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이 처한 환경은 사회 변화가 아니라 난세다. 그가 주로 표현한 것은 낡은 호문이 인사의 변화에 따라 사라지는 과정이며, 이는 변화와 관련이 있지만 변화의 집은 아니다.

맹만 선생님에 대한 숭상심이 낮아져 시에 대한 그녀의 해석이 군침이 도는 것 같다. 문화 해석은 구어화될 수 있습니까? 네, 그런데 너무 구어화하면 좀 속해요.

맹만 선생님의 인기가 점차 떨어지면서 문화인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 문화의 전파자로서, 그들은 약간의 공헌을 했지만, 문화 지식의 수준을 낮추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았다.

문화적 해석은 사람마다 다르다. 일부 사람들의 심미적 재미를 만족한다고 해서 대중도 같은 심미적 재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들의 행동은 사람들에게 버림을 받아 예상할 수 있다.

셋째, 문화에 대한 이해는 사람마다 다르므로 강요해서는 안 된다.

우단 씨와 몬만 씨, 그들의 문화에 대한 해석은 큰 문제가 없다. 아마도 그들의 명성이 너무 커서, 모두들 그들에 대한 기대가 너무 높다. 그들은 어떠한 흠도 허용하지 않는다. 그들이 문제가 생겼을 때, 아무도 참을 수 없었고, 결국 제단에 떨어졌다.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 시대에 지식이 동등하게 취급된다고 말한다. 어쩌면, 하지만 당신은 관련 문화 비축이 필요합니다. Yudan 과 Monman 은 많은 문화 지식을 해석 할 수있는 좋은 문화 매장량을 가지고 있지만 대중의 인식에 편향되어 있으며 반드시 이해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마웨이도는 내 침대 발에서 이렇게 밝은 빛은 우리가 잘 아는 침대가 아니라 Mazar-e-Mazar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는 당시 선생님이 자신을 속이고 있었던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불러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사마광도 항아리를 깨뜨렸다. 많은 사람들은 이 항아리가 바로 우리가 지금 이해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마웨이두 씨는 출토 유물에 따르면 항아리는 남송에만 나타나고 북송은 유골통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독에 들어가세요" 라는 성어가 있습니다!

이 지식들은 상당한 문화 비축이 필요하지만, 이해하지 못하면 이해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댄이나 몬만과 같은 문화인들은 자신의 문화에 대한 해석을 가지고 있지만, 수천 명의 사람들이 스스로 문화 지식을 해석하기를 원한다.

어떤 사람들은 문화 비축의 해석이 없는 것은 아마도 문학의 희망에 근거한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잘못하면 두렵지 않고, 창피하지도 않다. 모두가 스스로 지적하여 시정하는 것도 일종의 촉진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오래 살고 오래 배울 수 있습니다!

문화 지식은 모든 사람이 가져야 할 것이다. Yudan 과 Monman 이 문화를 잘 해석 할 수 있다면, 그것을 즐기자.

그러나 그들은 구어화의 해석을 선택하고, 옳지 않은 말을 하고, 약간 오도했다. 그들이 개인적으로 사과할지 아닌지에 관해서는 나는 모른다.

많은 사람들은 댄과 몬만의 이미지 붕괴가 실제로 지식에 대한 오해라고 생각한다. 일반인이 오독하면 가능하다. 그러나 그들은 할 수 없다. 그들의 이미지가 문화의 전파자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독실한 마음으로 문화 지식을 배우고, 일시적인 명리를 위해서가 아니라, 실속 있는 마음으로 전도를 하며 의혹을 풀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이 앞으로의 생활에서 더 많은 가치 있는 지식을 전파하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에 쓴다:

문화인은 문명말을 하고 문명일을 한다. 유 단 선생님 언행이 달라서 이미지가 손상되었다. 맹만 선생님은 시의 해독에 흠집이 있어 그녀를 제단에 떨어뜨렸다. 이렇게 유명한 문화인은 모두 실수를 하는데, 하물며 우리 일반인은 말할 것도 없다.

문화를 이해하고 지식을 배우는 것은 자신의 문화적 소양을 제고하고 자신의 정신적 경지를 높이기 위해서이다. 명성을 얻지도 않고, 문화 광대도 되지 않는데,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