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학교 컴퓨팅 교육을 하는 방법. PPT

초등학교 컴퓨팅 교육을 하는 방법. PPT

1. 초등학교 수학교학 중 계산교학과 상황 창설 < P > 수학교학 중 창설 상황은 반드시 학생의 연령 특성과 학생의 생활에 부합해야 한다. 학생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활 상황을 창조함으로써 학생들이 수학과 현실 생활의 밀접한 관계를 느낄 수 있게 하여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예를 들면:' 두 자리 더하기 두 자리 입산' 을 가르칠 때, 1 2 (1) 반과 2 (2) 반이 함께 배를 탈 수 있을까? ② 2 (3) 반과 2 (4) 반이 가능할까요? 이 계산 내용은 배를 타는 이 현실 생활에서 학습 자료를 추출하여 생활 정경을 이용하여 탐구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시나리오를 설계할 때 배 한 척을 통해 68 명, 4 개 반의 각 반을 탈 수 있는 인원수와 관련된 수학 정보를 통해 계산 내용을 끌어낸다. 질문을 한 후 31+23 과 32+39 를 중점적으로 해결하는 것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생 1: 1+3 = 4,3+2 = 5,5+4 = 54; 생 2: 32+3 = 62, 62+9=71. 선생님: 이 시나리오를 문제 해결 수업에 넣으면 왜 이렇게 열거형 31+23 을 해야 하는지 주로 해결한다. 2 (1) 반과 2 (2) 반의 인원이 합치면 한 척의 배를 탈 수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덧셈으로 해야 하기 때문이다. 평가: 구체적인 시나리오에서 학생이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원하는 문제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여 문제 해결 방법과 전략을 탐구하고 컴퓨팅 교육과 시나리오의 유기적 결합을 유도하도록 유도한다.

2. 초등학교 수학 교육은 게임 활동을 이용한 전산교육

저학년 학생들은 특정 주제와 캐릭터가 있는 사회화 게임을 선호하며 재미있는 실습, 입에 맞는 게임을 배치해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다. 예를 들면, ① 구산 연습을 할 때 기차를 운전하는 형식을 취한다. 학생들은 노는 과정에서 놀이의 즐거움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지식을 공고히 하여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를 크게 높여 수학을 더욱 좋아하게 하였다. ② 정수 4 개 계산을 배운 후 계산 경기를 조직한다. 경기 때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꼼꼼히 점검했고, 성적이 나온 후 1 봄바람이 득의양양했다. 생 2 는 몹시 괴로워했고, 당시 더 이상 진지하게 검사하지 않은 자신을 미워했다. 코멘트: 이것은 게임 활동에서 계산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3. 초등학교 수학 교수에서 실습을 이용하여 알고리즘을 추상적으로 < P > 초등학교 수학 교수에서 계산이 잘 되지 않으면 계산 중 변화무쌍한 각종 구체적 상황에 적응할 수 없고, 계산 교수에서 산수와 알고리즘을 중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예를 들면: 왕 선생님은 시범수업' 점수와 나눗셈' 을 할 때, 한 학생의 생일로부터 케이크를 나누는 생활 정경을 이끌어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시작했다. 학생들에게 수학 지식이 실생활의 필요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리다. 가르치는 동안 학생들이 3÷4 의 산술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각 학생이 3 개의 떡을 4 명의 어린이에게 균등하게 나누어 줄 수 있도록 몇 가지 분법을 가지고, 실습을 지도하고, 두 가지 다른 분법을 얻어내고, 두 가지 의미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평가: 이 학습 활동은 생동감 있고, 적극적이며, 개성이 풍부한 과정으로, 학생들이 실제 조작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깨달을 수 있게 한다. 코스웨어의 생동감 있는 시연은 학생들에게 떡을 나누는 과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다른 계산문제는 학생들이 산수와 알고리즘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게 할 것이다. 예를 들면: 75+25 × 3 많은 학생들이 (75+25) × 3 을 만들어 곱셈 분배법을 이용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곱셈 분배 법칙에 대한 산술이 잘 이해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산수의 직관과 알고리즘 추상화 사이에 다리를 놓아야 한다. 학생들이 도형을 자르는 과정에서' 동작사고-이미지사고-추상적인 사고' 의 발전 과정을 점진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4. 초등학교 수학교육에서는 알고리즘 다양성과 알고리즘 최적화의 조합

' 과표' 에 관심을 갖고 있다. 학생들의 생활배경과 사고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는 방법이 다양해야 한다. 교사는 학생들의 생각을 존중하고,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생각하도록 독려하고, 계산방법의 다양성을 제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산교학에서, 어떤 교학 내용에서 어떤 알고리즘도 최고이고, 최적일 수 없다. 알고리즘교학의 전체 시스템을 보면, 반드시 가장 좋고, 최적이며, 학생의 후속학습의 필요성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따라서이 두 가지는 변증 법적 통일성이며 알고리즘의 "다양 화" 와 알고리즘의 "최적화" 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어떻게 통일합니까? 핵심은 알고리즘의 교류와 계산 방법의 경험에 있다. 알고리즘의 다양화는 학생들의 지식비축, 생활경험, 사물을 보는 초점, 사고방식 등 다른 것에서 비롯된다. 알고리즘 교류와 알고리즘 체험은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최적화하는 중요한 기초이다 예를 들면: 3/4-1/2 를 가르칠 때, 독자적인 사고를 통해 두 가지 계산현상을 얻어내고, 두 가지 계산현상의 분별 중 종이접기를 통해 색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며, 소수를 바꾸는 두 가지 방법으로 정확한 득수를 얻어내고, 사각에서 문제 해결 전략의 다양성을 체험하고, 학생의 개성을 반영한다. 평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교류한 후 교사들은 즉시 통점이 비교적 최적화된 계산법이라고 지적하지 않고 최적화된 권력을 학생에게 넘겨주고, 충분한 경험과 깨달음 속에서 자각적으로 최적화한다. 그런 다음 교사: 십진 계산이 유용합니까? 왜요 학생들이 다양한 알고리즘을 정리하도록 제때에 안내하여, 학생들이 통점을 사용하는 방법을 깊이 체득하는 것은 이분모 점수 가산 뺄셈을 계산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동시에 점진적으로' 다중 우우, 우중, 간결' 의 수학 사상 방법을 배우게 하는 것이다. 5. 초등학교 수학교학에서 학생들에게 계산법칙의 급소를 파악하게 한다. < P > 초등학교 수학대강은 필산교학이 산리적 이해에 중점을 두고, 산술에 따라 법칙을 파악한 다음, 법칙으로 계산을 지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학생들이 계산 법칙의 급소를 파악하는 것은 이해에 있다. 학생들이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지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왜 이렇게 계산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예를 들면:' 두 자릿수로 곱하다' 를 가르칠 때, 2 점을 이해하도록 한다. ①24×13 은 13 개 24 개 중대의 합이 얼마인지, 33 개 24 개가 얼마인지, 1 개 24 개가 얼마인지, 그리고 두 개의 곱을 더하면, 계산승수는 두 자릿수의 곱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곱셈, 곱셈, 곱셈, 곱셈, 곱셈, 곱셈, 곱셈) ② 계산 과정에서 숫자의 위치도 강조해야 한다. 다른 계수 한 자리의 수를 곱해서 한 자리의 숫자를 곱하면 한 자리에 정렬되고, 1 자리의 수를 곱해서 한 요소 1 자리의 숫자를 곱하면 1 자리에 맞춰져 학생들이 디지털 정렬의 이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평가: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학생들이 이해를 바탕으로 법칙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6. 초등학교 수학 교육에서는 추정과 검산을 강조하고 정확도 초등학교 수학 교육에서는 사람들이 일상생활, 일, 생산에서 정확한 측정과 계산을 할 수 없거나 할 필요가 없는 수량을 대략적으로 추정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일정 공간의 인원 수, 거리 길이, 방 면적, 일정 금액 구매 가능한 물품 수 등을 추산한다. 일상생활과 업무에서 추정되는 역할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으며, 추정 교수에서는 학생들의 관찰, 분석, 정확한 판단, 학생들의 직관 사고를 진지하게 유도해야 한다. 예를 들면: 693 이 8 배 정도 확대되면 얼마나 됩니까? 993×8 은 7944 와 같아야 한다. 학생들이 추정된 방법으로 적립된 최고 자리에 착오가 없는지 점검하도록 하려면, 우선 993 이 1 에 육박하고, 1×8 로 8, 993 이 1 보다 작고, 적립이 8 보다 작도록 지도하는 것이 옳다. 학생들의 직감적 사고능력을 키우고, 추정과 검산의 습관을 기르는 것은 계산의 정확한 보증이다.

7. 초등학교 수학 교수에서 평가를 운용하고, 명확한 산수 < P > 초등학교 수학 교수에서 평가를 운용하고, 명확한 산수를 운용하다. 예를 들면: "이분모 점수 가산 빼기" 를 가르칠 때, 스승은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계산 3+4 =; .3+.4 =; 3/1+4/1 =; 교사 안내: 3 개 1 개 더하기 4 개 1 개 7 개 l; 3 개의 .1 에 4 개의 .1 을 더하면 7 개의 .1 과 같습니다. 3 개의 1/1 에 4 개의 1/1 을 더하면 7 개의 1/1 이 된다. 스승은 또 제시했다: 계산: 1/4+1/5 학생 상호 작용 토론 결과. 생 1: 1/4+1/5 = .25+.2 = .45 사단 리뷰: 이분모 점수 덧셈을 소수점 덧셈으로, 미지의 것을 알려진 것으로 변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생 2: 이분모 분수 덧셈을 동분모 분수 덧셈으로 변환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스승은 학생들에게 두 학우의 생각을 비교하도록 지도하고, 이분모 점수 덧셈을 소수 또는 동분모 점수 덧셈으로 변환하고, 실질적으로 다른 카운트 단위를 같은 카운트 단위로 변환한 다음, 계산을 하고, 변환 전략을 운용하여 알 수 없는 것을 알려진 완료 계산으로 전환시켰다. 하지만 깊이 생각해 보면, 학생들이 이분모 점수 덧셈에 대한 산술이 정말 명확한가? 사단이 학생의 대답을 종합하여 평가점을 통해 계산을 하여, 학생들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그 까닭을 알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감성적 인식을 이성적 사고까지 끌어올리면서 동시에 산수를 분명히 하다. 결론적으로 < P > 전산교육에서는 교재의 특성부터 학생의 현실에서 출발하고, 아동의 심리적 특성부터 현실 생활에 연락하고, 게임 활동에 연락하고, 다양한 연습을 디자인하고, 학생들을 위해 아동재미와 활력이 넘치고, 학생들의 음악학, 애학으로 가득 찬 학습 환경을 만들어 무미건조한 계산교육을 빛나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