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가 부족한 작문
전통 문화가 부족한 작문
오늘날 개방된 세계에서 우리는 외래문화를 흡수하는 동시에 중화오천년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해야 한다. 그래야만 세계가 다원화 방향으로 건강하게 발전해야만 더욱 생기와 활력이 충만할 수 있다.
어렸을 때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곳곳에 북소리가 가득했다. 순간, 마을의 거리는 사람들로 붐비고, 징과 북을 치고, 모내기를 하고, 높은 시소를 밟고, 용을 부리고 있었다. 이 마을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아이들은 솜저고리를 입고 거리를 쫓아다니며 수시로 총소리가 났다. 노인들은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는데, 젊은 총각과 예쁜 아가씨가 사람들에게 공연을 하고 있다.
청명절에는 사람들이 항상 녹색 버드나무 가지를 문 위에 놓는다. 단오절에 할머니는 항상 우리에게 5 꼬치를 묶고, 계란을 삶고, 마늘을 삶고, 쫑쯔 봉지를 싸 주셨다. 추석날 우리 가족은 마당에 앉아 눈을 들어 보니 달빛 아래 고개를 숙이고 월병을 먹는 것이 정말 즐겁습니다.
하지만 지금' 양절' 이 왔고, 서구의 발렌타인데이가 우리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를 대신했다. 외국 명절은 매우 인기가 있지만 전통 명절은 점차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있다. 중국인으로서, 당신은 무언가를 해서는 안 됩니까?
지금, 중국 새해가 올 때마다 사람들은 항상 나가서 성찬을 먹고, 텔레비전 옆에서 설날 파티를 본다. 많은 사람들이 "왜 아이가 하나도 없어?" 라고 한탄했다 나도 몰라, 이 모내기, 꽹과리, 북을 치는 문화 풍습이 우리에게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있다.
청명절에 사람들은 어떻게 집 앞에 연한 버드나무 한 그루를 붙일 수 있습니까? 성묘일 뿐, 그것뿐이다. 단오절, 또 누가 안심하고 집에서 쫑쯔 싸요? 추석 보름달밤에 가족과 편안하게 마당에 앉아 월병을 손에 들고 달을 올려다보는 사람은 누구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점차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있다. 전통 명절은 오늘날 사회에서 점점 한산해지고 있다. 어찌 사람을 걱정하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키지 않을까요?
우수한 전통문화는 조상이 우리에게 물려준 무형의 재산이며, 전통 명절에는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 요소가 함축되어 있으며, 우리 민족의 우수한 노동 성과와 지혜의 결정체이다.
중학생으로서, 저는 여러분들이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미약한 힘을 다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전통문화는 이 민족에 속하지 않고 이 세계에 속한다. 우리는 우리의 전통 명절을 세계에 전파하고 세상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전통 문화를 수호하고 민족 정신을 발양하는데, 당신은 무엇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우리 시작합시다!
전통 문화 성분의 부재는 2 중국 5 천 년 동안 무수한 보물을 축적했다. 그것들은 중국의 지울 수 없는 역사로, 일출처럼 한하 문명의 책 페이지에 비친다. 그러나 장하 속에서 또 얼마나 많은 문화재가 세월의 사서에서 탈락하고 지워지지 않는가?
푸저우 우롱강변 브리마을의 진씨 종사는 이미 73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미 9 세기를 넘긴 가족 사당은 철거될 위험에 직면해 지금은 텅 빈 고층이다. 나는 왜 그 전통문화의 결정체가 운락에 직면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일본이 중국 침략전쟁을 벌일 때 중국의 수많은 고대 문물을 가져갔는데, 당시 사람들은 왜 되찾았을까? 왜냐하면 그것은 중국에 속해 있기 때문입니다! 봐라, 중국의 문화재는 지금 아무도 빼앗지 않고, 아무도 파괴하지 않고, 역시 죽을 것이다!
베이징 원명원의 폐허는 적들이 무정한 쇠발굽 밑에서 불태우고 약탈하는 철증이다! 그해, 8 개국 연합군이 침입하여 원명원 십이 띠 동상을 빼앗겼고, 무수한 보물이 깡그리 약탈되어 하루아침에 파괴되었다. 적들이 떠나고 원명원,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황가원림 건물을 불태웠는데, 이렇게 적에게 타버렸다! 그러나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왜냐하면 8 개국 연맹이 한 일이기 때문이다. 지금 국부민은 강하고, 초연과 전쟁은 없다. 파괴된 문화재는 모두 중국인이 직접 한 것이다! 무지한 중국인, 일어나라, 조국을 위험에 빠뜨리지 마라.
중국은 한 나라일 뿐만 아니라 어머니이기도 하다. 장강 황하는 그것의 혈통이고, 협곡은 그 집이며, 그녀 위에 서 있는 것은 그녀의 자식이다. 그녀는 정성을 다해 우리를 보호하고, 단단한 팔로 무거운 위기를 메었다. 그녀의 아이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어머니를 괴롭히려고 한다. 그들은 숲을 파괴하고 수원을 오염시켰다. 이제 그들은 탐욕스러운 눈빛을 어머니의 모든 것에 돌렸다. 무수한 문화재가 유실되고, 고대 건축물이 파괴되고, 이 어머니가 험난한 시련을 겪고서야 살아남은 유물은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들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어떻게 그녀를 슬프게 할 수 있습니까?
학생으로서 나는 자국의 문화재가 파괴되는 것을 눈 뜨고 지켜볼 수 없다. 이것은 모든 중국인이 가져야 할 의식이다. 하지만 지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5 천년의 유물들을 보호할 것인가? 사람은 모두 감정이 있는 동물이다. 어떤 물건이나 애완동물이 그들과 오랫동안 함께 있으면 감정이 생길 수 있는데, 이것은 비길 데 없는 감정이다. 그러나, 오천 년 동안 조국 어머니가 애써 보호하고자 애쓰는 것은 한 번에 파괴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는 더 이상 그녀와 함께 많은 비바람을 겪은' 아이들' 을 볼 수 없었다. 그녀는 어떻게 내려놓을 수 있고, 어떻게 하면 슬퍼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중국의 전통문화와 향촌 문명이 몰락하고 있으며, 무수한 건축과 고대 군조각이 문화의 폐허가 되고 있다. 도시에서 수백 년 동안 이어져 온 활태 문화도 사라지고 있다. 이렇게 계속하면, 가까운 장래에 중국은 지금처럼 이렇게 번영하지 않을 것이다. 죽은 사람은 꽃처럼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만약 네가 하나를 빼면, 너는 하나를 잃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그녀를 보호한다면, 더 좋은 것이 있을 것이다.
역사는 끊임없이 세월의 책에 문명의 흔적을 조각하며, 수천 년의 문화예술이 유실되지 않기를 바란다. 나와 함께 중화민족의 영혼을 보호해 주세요.
당신은 잠시 방황을 한 적이 있습니까? 중국이 남긴 문화가 어둠 속에서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먼 별먼지처럼 느껴지는데, 빛이 만장하지만 손꼽히는 것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려서부터 큰데, 나는 중국 문화라고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 고대의 4 대 발명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학교의 역사 수업에서도 중국과 외국의 고대사를 많이 이야기했다. 나는 고의가 아니다. 나는 항상 중국 문화와 나 사이에 강이 하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 강이 얼마나 깊은지 모르겠다. 강물이 흐릿한 연기로 뒤덮여 있어서 맞은편이 잘 보이지 않는다.
내 머리 속에는 울창한 초원, 향기로운 꽃, 근면한 인민이 한 폭의 그림일 뿐이다. 저는 제 1 차 산업혁명과 파리공사와 같은 많은 외국 역사를 기억합니다 ...
그러나 나는 여전히 중국의 문화가 5 천 년 후에 사람들에게 칭송되고 연구되기를 바란다. 그래서 내가 처음' 서학동점차' 라는 단어를 보았을 때, 나는 갑자기 한순간 지나간 소중한 것을 잡은 것 같았다. 나는 마음속으로 묵묵히 천백 번을 읽고 또 한 번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학의 기원은 서구 문화가 중국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중국은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하며 인구도 적지 않다. 자연에는 사상의 충돌, 많은 생각, 많은 발명품이 있다. 그런데 왜 중국에서만 유래한 것일까요? "학습" 대신? 왜 중국인들은 조금씩 자신의 생각을 모아서 천천히 모아서 하늘에서 눈부신 별빛이 되어 세계 모든 사람들이 응시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마도 갑오전쟁 이후 중국의 약소한 청정부가 침략자에게 굴복하여 중국인의 문화적 자신감이 점차 약해졌기 때문일 것이다. 불타는 촛불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작아지고, 마지막까지 사라지고, 생생한 기억만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 우리는 문화적 자신감에서 문화적 상실로 바뀔까요? 청나라가 문을 닫고 나라를 잠궈서 사람들이 고대에 문화를 중시하지 않았기 때문일까? 네, 물론 우리는 그 이유를 부인하지 않지만, 우리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내면은 중국 문화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 있지만, 더 방관자처럼 실제 행동은 없다.
외래문화를 보이콧하는가? 절대적으로 말할 수 없고, 완전히 받아들이는 것도 그렇게 옳지 않은 것 같다. 아마도 노신이' 가져오기주의' 글에서 말했듯이, "사람이 가져오지 않으면 신인이 될 수 없고, 문예를 가져오지 않으면 새로운 문예가 될 수 없다." 정치에서 배운 말 한 마디를 빌려서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가라." 라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문화를 대하는 태도로 중국 문화를 외국 문화와 연결시키는 것이다. 중국 문화를 끊임없이 발양하고, 중국 문화를 제고하고 개조하다.
어느 날, 나와 중화문화는 점점 가까워질 것이고, 질연은 결국 흩어질 것이다. 나는 강을 건너 중국 문화의 나무를 심을 것이다 ...
문화 포기? 아니요, 버리는 것은 자신감의 노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