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상의 문학 비평에 대한 간략한 소개

역사상의 문학 비평에 대한 간략한 소개

유영' 문심 조각용' 의 창작 목적은 당시 문풍의' 유랑' 과' 유폐' 를 반대하고 과거의 편협한 문학 이론을 바로잡는 것이다. 문학 비평사에서의 두드러진 공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학사의 개념을 초보적으로 확립하였다. 그는 문학의 발전과 변화가 결국 시대와 사회 정치 생활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시통' 에서' 문학의 변화, 세상의 변화, 성쇠는 시통' 이라고 말했고,' 시통',' 총변',' 이야기' 에서 정치 풍조의 변화와 시대의 특징을 결합해 상고에서 진대 문학의 성쇠에 이르는 이유를 탐구했다. 예를 들어, 그는 건안 문학의 풍격은 "거칠고 성성하다" 며, "격생하고, 바람이 쇠하고, 풍속이 원망한다" 고 말했다. 동진 현언시의 범람은 당시' 중현학' 의 사회 풍조에 의해 결정되었다. 나는 사회 정치가 문학 발전에 미치는 결정적인 영향에 주목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문학 진화의 계승 관계도 알아차렸다. 이 각도에서 우리는 당시' 현재를 다투고 가볍게 지나간다' 는 나쁜 경향에 반대했다. 이것들은 모두 매우 귀중하다.

(2) 문학 창작의 내용과 표현 형식의 관계를 분석하고 논술하여 문학성과 품질을 모두 중시하였다. "풍골" 이라는 글에서 그는 "풍골과 작풍은 강성하다" 고 주장했다. "감정" 이라는 글에서 그는 사랑과 문학의 결합을 강조했다. 하지만 둘 사이에 그는' 격조' 와' 분위기' 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정을 위해 쓰기' 를 주장하고,' 정을 위해 정을 만드는 것' 을 반대하며, 일방적으로 형태를 추구하는 경향을 단호히 반대한다.

③ 창작의 각 방면에서 경험을 총결하여 피해야 할 실패의 교훈을 제시한다. 그는 창작에서 작가가' 신과 사물 사이를 배회한다' 는 것이 중요하며 감정과 경물 사이의 상호 영향과 전환을 강조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다른 스타일은 작가의 타고난 재능과 기질이 후천적으로 얻은 지식과 습관과는 다른 결과라고 지적했다. 당시 성행하던' 중문 경문' 과' 재작' 풍조에 대해 그는 문학 전통을 계승할 필요성을 제기하고 문학 창작에서' 신' 과' 구' 의 관계를 논술했다. 또한 그는 창작에서 리듬, 대구, 고사, 비유, 과장 등의 수법을 운용하는 데도 많은 예리한 견해를 제시했다.

④ 문학 비평 방법론이 초보적으로 확립되었다. 지음' 에서 그는' 중고경금',' 자신을 숭상하고 사람을 억제한다',' 위선을 믿고 진실을 현혹시키다',' 각자 자신의 견해를 고수하라' 는 나쁜 습관을 비판하며 비판자에게' 공평무사하고, 사랑을 싫어하지 않는다' 고 요구했다. 동시에 그는' 육관' 이라는 비판방법도 제시했다. 하나는 입장 문체를 보고 그 내용이 문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둘째, 문자를 보고, 그 문자가 진실을 정확하게 표현하는지 보자. 세 가지 변화를 통해 상속과 변화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 레이아웃이 엄격하고 적절한지 확인하기 위해 네 가지 경이로움을보십시오. 사물을 보는 의미는 그 전고가 적절한지 아닌지를 본다. 궁상을보고 음운 기질이 완벽한지 확인하십시오. 당시 가장 포괄적이고 공정한 평가 기준이었다.

문심 조각용' 은 중국 고대 문학 비평과 문학 이론 발전사에 중요한 의미와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것은 매우 귀중한 유산으로, 세계 많은 국가 이론가들의 중시를 받고 있다. 중국에는' 문심 조각 용' 에 대한 연구, 주석, 번역 작품이 많다. 현존하는 판본은' 원부터 원',' 사집필사',' 명가정본',' 문심조각룡주',' 문심조각룡주',' 문심조각룡주',' 왕계립' 문심조각룡주' 이다.

1 문장 수사 학적 측면

전통적인 수사는 부정적인 수사와 긍정적인 수사로 나눌 수 있다. 부정적인 수사에는 음성 수사가 포함되며, 통순, 음양, 음절 대응, 단어 겹침, 운율 등이 강조된다. 어휘 수사-동의어 동의어에서 문맥에 적합한 의미와 코디를 선택하고 감정과 스타일에 적합한 색채 조화를 선택한다. 문법수사는 동의어 표현에서 문장의 길이와 분산, 주동과 수동적, 긍정과 부정, 통상적인 변이, 의문, 한숨 등에 대해 적절한 선택을 한다. , 컨텍스트에 가장 적합한 것; 텍스트의 수사-문장 구상, 재료의 배치, 감정, 스타일, 수정, 평가 등. 적극적인 수사는 특히 장기 수사 실천을 통해 형성된 고정적이고 공인된 수사격이다.

문심조각용' 에서 리우웬은 이 두 가지 측면에 대해 정확하고 깊은 논술을 했다. 특히 부정수사론에 대한 논술은 글쓰기 기교뿐만 아니라 심리활동, 사고법, 언어간의 관계 수준까지 깊숙이 파고들어 당시까지 중요한 지도적 의미를 지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 언어, 언어, 언어, 언어, 언어)

한자는 건축 정사각형 구조를 독립된 개체 단위로, 각 개체 단위는 음절이고 음절은 서로 다른 조치를 가지고 있어 중국어 음성 수사에는 유리한 조건을 제공한다.

음성 수사에서 리우웬은 저명한 학자 심약의' 팔병설' 을 답습하지 않고' 비승침' 과' 쌍성운' 문제를 제기했다.

신사' 에서 리우웬은' 운정묵 찾기' 라는 사상을 내놓았고, 멜로디에서' 소리마다 무겁고 무겁고, 소리는 무겁고, 두 배는 접는다' 고 말했다. 더블 톤 스페이서, 모든 단어 반복, 반드시 볼 것이다; 가라앉으면 울리고 끊어지고, 날면 돌아오지 않는다. " 글자의 성조는 음양으로 나눌 수 있고, 글자의 운율은 두 가지 성조로 나눌 수 있다는 뜻이다. 당시에는 평평하다고 해서 비행 중량이라고 했다. 앞서 음악용어' 궁상각쟁어' 는 음조 수준을 나타내기 위해 차용되었다. "논문의 밀실" 은 조율의 세 가지 기교를 말한다. 궁상이 평조이고, 사인은 상승조, 깃털은 하강조, 뿔은 상승조, 상승조는 하강조를 가리킨다. 여기, 비행 손가락은 명확하고 평평합니다. 양탁을 지적하고, 음양의 말은 청탁하다. 그들은 평평한 평화의 교체여야 한다. 평음 평화음을 함께 사용하면 생기가 없어 깨고 싶을 것이다. 평음을 함께 쓰면, 숨이 올라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숨결은 떨어지지 않는다. (예를 들어 조식의' 미인': 나의가 흩날리며 바람에 흩날리는' 애도시': 노련을 바라보며 사람을 생각하고, 방에 들어가 사력을 생각하다), 쌍음의 단어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 두 단어 사이에 다른 단어를 삽입하거나 인접한 두 문장에서 이 단어를 사용하면' 먹는 문' 이라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것은 확실히 절묘한 아이디어이다. 많은 구령들이 고의로 이런 간주를 이용하고 있어' 꼭 봐야 한다' 는' 식문' 을 만들어 내고 있다. 일단 이런 문제가 생기면, "좌우를 찾고, 마지막에 앞을 찾아야 한다" 고 해야 한다. \ "그런 다음 소리 차례 키스, Lingling 옥, 끝없는 언어. 클릭합니다 리우웬은 운이선난이 어렵다고 생각한다. 이음은 화합에 종속되고, 한목소리로 운에 대응한다. 이에 상응하는 동음자가 멀리서 호응하는 것을 운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동음, 동음, 동음, 동음) 리우웬은 한자의 음성 특징을 높이 평가하고 정확하게 파악했을 뿐만 아니라 이론적으로 음성 수사에도 귀중한 공헌을 했다고 설명했다. 어떻게 운을 쓰는지, "장구" 는 "음조에서 운으로 바꾸면 단어를 아껴 ... 하지만 만약 두 운치가 쉽게 변하면, 운율은 약간 경박하고, 백 마디는 움직이지 않고, 입맞추면 흥분된다" 는 주석이 있다. 비록 그 생각을 건드리고, 자기가 가는 대로 하고, 화해하면 책임을 지지 않는다. " 절충된 사상은 음운학의 심미에 부합한다.

어휘 수사학

어휘 수사 방면에서 리우웬은 신중한 선거사를 주장한다.

손가락 결함용 단어의 네 가지 결함은 모두 글쓰기의 미관을 방해한다. 진사의 문장 역시 잘생긴 인재이다.' 무제' 는' 영원히 영령을 공경하라' 고 말했다. "명제송" 에서는 "성체가 가볍게 흩날리다" 라고 말하는데, 나비처럼 곤충에 대해 영원히 의심을 품고 있다. 어떻게 하면 존중할 수 있을까? 작은 곤충을 가리키는 단어를 어른에게 적용하는 것은 정말 잘못이다.

반악은 재간이 있고 애도를 잘하지만, 그의 형부 때문에 슬퍼하고, 운은 분노하고, 그의 막내아들을 다치게 하고, 구름은 의심스럽다. 예의는 극도로 추앙하지만, 또 옹졸하다. 글자의 행간은 애원한으로 가득 차 있지만, 이스트는 여전히 대신할 것이다. 한 가지 감정은 어머니의 죽음을 애도하는 데만 사용될 수 있고, 한 가지 의심스러운 감정은 아버지의 죽음을 애도하는 데만 사용될 수 있다. 반악은 동배들과 후배들을 애도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는데, 잘못된 뜻으로, 잘못된 대상을 사용했고, 감정의 색채가 부적절하게 분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다른 두 가지 결함, 예를 들어 좌사가 효도에 반대하는 사상적 착오, 최원이 우순을 이름 모를 궁리 () 와 비교해서 논한 잘못은 모두 사고와 비유의 잘못이지만, 결국 단어를 보내서 문장을 만들어 표현해야 하는 것은 어휘 수사로 분류되는 것은 결코 부적절한 것이 아니다.

어휘 수사도 단어의 사용과 관련이 있다. 리우웬은' 정제자' 에서' 사요' 라는 단어를 제시했다: ... 사요가 있는 본문이니, 반드시 선택해야 한다: 기치, 연두 성, 삼중, 중사. 이상한, 작은 같은 이상한 단어 만들기; 연이은 변화, 같은 글자의 뿌리, 예를 들면 우뚝 솟아 있다. 반복은 문장에서 같은 단어를 재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복수, 지그재그 지방 획수. 곰곰이 생각해 보면 모두 일리가 있다. 한 편의 본문을 읽고 낯선 글을 만나 맨발로 낯선 바위길을 걸으면 회비는 힘이 세고 기분도 좋지 않다. 객가가 한창에서 외롭고 길을 잃으면 연꽃을 피하지 않고 한가한 상태로 돌아오면 밋밋할 것이다. 단점은 반복이다. 글자의 음형은 모두 단조롭다. 글리프에 있는 뚱뚱한 획의 수를 조정하지 않으면 날씬해지거나 날씬해진다. 리우 샤오 한숨 당연: 그래서, 잘 쓴 사람, 풍부한 만 편, 한 글자에 가난, 한 글자당 적지 않은 단어, 그래서 무게를 피하면 가볍다.

문법수사 부분에서 리우웬은 내용별, 운으로 장구를 배열하는 사상을 제시했다. 내용에 따르면,' 국제회 관리' 를 해야 한다. 즉, 표현된 이치에 따라, 때로는 가지와 등나무가 서로 도우며, 더 많은 정보를 끌어들이고, 때로는 두서없이 잡아당기고, 주제를 꽉 조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운율에 따르면, "남편 장구가 변덕스러울 경우, 글자는 숫자가 있고, 네 글자는 밀착되어 오르지 않고, 여섯 글자는 부유하지만 느리지 않거나, 삼삼오오 () 를 고치거나, 기계의 오른쪽 절을 덮는다." 리우웬은 문장의 선택에서 길고 짧거나 길고 짧으며, 전체와 분산의 결합을 주장하며, 운의 필요에 완전히 부합해야 하고, 운치가 급하고, 음절이 적고, 문장이 짧고, 운율이 느리다고 주장한다. 슈만의 긴 문장으로 운을 맞춰 장단을 결합하고, 전체적으로 결합하고, 흩어지고, 격동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말 수사.

리우웬의 수사미학의 가장 멋진 부분은 텍스트 수사이다.

교양에 주의하여 풍격을 세우다. 스타일, 문장 스타일, 스타일의 성격, 사람의 기질, 스타일은 문장 스타일과 작가의 개성에 관한 관계이다. 문장 8 가지 스타일: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단순함, 우아함, 번잡함, 화려함, 참신함, 가벼움. 각기 다른 기준에 따라 네 그룹으로 나뉜다: 사상성-야와 기치, 감각과 의미-야와 남다른 주제 표현-번잡함과 야, 체상과 매력-힘과 빛. 어떤 작가라도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기를 원한다. 리우웬은 문장 스타일이 작가의 함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남편의 감정이 형성되고, 헤어스타일이 보이고, 표지가 숨겨지고, 내부가 밖이다." 하지만 용준만이 강유하고, 부드럽고, 학문이 얕고, 학문이 고아하다. 그리고 기질이 뚜렷하고, 도질이 응고되어, 필구와 문원의 운무를 기조로 한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말솜씨가 좋고 잘생긴다면, 당신의 재능은 뒤집을 수 없습니다. 너는 기지가 부드럽고, 차라리 성질을 바꾸겠다. 너의 뜻은 매우 얕아서 공부를 잘하는 것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너는 우아하고 정직하여 자신의 습관을 거의 어기지 않는다. 각 스승은 성실하고, 그 차이는 면면과 같다. "관점에서 볼 때, 문필은 한 사람과 같아서 괜찮을 것이다. 작가의 내면감각은 언어 문장, 작가의 재능, 기질, 성품, 습관이 문장 문체로 넘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자신의 독특한 문풍을 주조하려면 반드시 자기 수양을 중시하고 인재를 양성하며 인격의 자질을 높여야 한다. 리우웬이' 생각' 에서' 도준문학사상, 귀재조용, 오장, 욕설' 정신을 제창하는 것도 당연하다. 학습 보물을 쌓고, 이치가 풍부하고, 공부가 가난하고, 글표현을 연습하다. " 그래야 문장 스타일의 형성에 도움이 된다.

문장, 스타일, 더 성격, 선정적인, 상쾌한. 성격이란 무엇입니까? "시는 육의가 있고, 바람이 우선이며, 감각의 원천, 의지의 상징이다. 그러므로 슬픔과 서정은 반드시 바람부터 시작하여 단어에 궁리해야지, 결코 뼈보다 앞서서는 안 된다. 그래서 문자를 뼈처럼, 예를 들면 몸의 골격처럼, 감정에 바람을 머금고, 여전히 화기애애한 모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말이 곧으면 뼈가 어색해진다. 정신이 상쾌해지면 문풍이 맑아진다. " 요컨대, 바람은 작품에 가득 찬 감정과 재능이며, 영향의 근본 힘이다. 뼈는 정곡을 찌르고, 간결하고, 적절하고, 매끄럽고, 조화로운 언어이다. 풍격은 감동적인 재능과 생동감 있는 언어의 수사 미학을 가리킨다. 문장 바람이 불고 나무가 생기게 하려면, "뼈에서 연습하고, 분석사가 정확하고, 감정이 깊이 표현되어야 한다." " 리우웬은 또한 강력한 인물이 문장 에 대한 다른 작용이 있는지 없는지 더 지적했다. "글자는 옮기기 어렵고, 매듭은 굳지만 정체는 없다. 이런 성격의 힘도 마찬가지다. 만약 글자가 가난하고 뚱뚱하고 복잡하고 통제력을 잃는다면, 뼈의 흔적이 없다. 사방에서 생각하지 않고, 충분한 기운이 없고, 바람이 없으면 체험이 없다. 요정, ("성인 푸" 로) 링 윤 (Ling Yun) 의 이름은 종파이자 바람입니다. " 이렇듯 백거이의' 근정, 묘자, 왓슨, 진의론' 은 리우웬의 인품론이 모두 진언이라고 말했다.

감동적인 재능과 생동감 있는 언어도 중요하지만 사랑을 위해 창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을 위해 창작해야 한다. 진실을 말해라, 가짜인 척하지 마라. \ "카디프 리드 다이 그래서 장식, 그리고 슈 아이 에서 태어난 돈 을 바랍니다; 문채가 이렇게 장식되어, 변론이 정이 있다. " 리우웬의 이론은 무병에 신음하고,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말, 가식적, 허황된 흐름에 대한 경각심이다.

재용 해 절단, 명나라 숨겨진. 문장 편폭, 내용의 상세함, 의미심장함, 경찰의 정확성도 문장 필수다. "융해 절단" 은 "규범본체는 융해되고, 글자는 자를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자르면 태어나지 않고, 녹으면 프로그램이 밝다. " 요컨대, 융화는 정제 의미, 정련 마음, 절개는 정련사, 단련 언어이다. 왜냐하면 "모든 생각이 초창기에 있고, 말이 고달프고, 마음이 가늠하지 않으면, 반드시 무거울 것이다." " 그래서 리우웬은' 삼준론' 을 제안했다.' 그것은 굵은 펜을 기초로 하고, 표준 3 기준이 우선이다. 처음부터 시작하여 몸소 경지를 정한다. 중간이 맞으면 일을 고려해 수업에 가야 한다. 마지막 외상이 있으면 총결산을 해 주세요. 그런 다음 슈화는 희생에 대한 정보를 주었습니다 (제공: 예, 대체: 아니오). 필요에 따라 문자를 조절한다는 것), 끈 잉크를 제외한 미재는 모두 하늘거리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둥글고 질서 있게 할 수 있습니다. 기술이 고정되지 않고, 마음이 운명에 맡기고, 이단이 오고, 중복이 많아진다. 따라서, 세 가지 준성립, 분토의 말. 구구절절 깎을 수 있는데, 그 희소함을 알 수 있고, 글자는 뺄 수 없고, 그것을 알 수 있다. " "세 가지 기준" 이론은 문장 3 부작과 3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1, 이치에 따라 문장 장르를 결정한다. 둘째, 재료를 분석하고 전형적인 주제를 선택합니다. 아니면 그 말, 간결하고 간결하며 주제로 곧장 간다. 그런 다음 윤색을 가공하고, 세부 사항을 처리하고, 전문을 마무리한다.

의미는 숨겨져 있고, 경찰은 평범하고, 의미는 숨겨져 있다. 은수' 구름: "남편의 마음이 멀어져 문정이 깊어진다. 그것은 오스트리아에서 유래했고, 그 뿌리는 무성하고 휘황찬란했다. 영어를 기반으로 표시 및 숨겨집니다. 은자, 문외의 무게 (ch ng) 도; 쇼, 문장 속 독특한 사람도. 숨은 의미는 작품이고 전시는 교묘하고 탁월하다. 옛 장의 공로이자 인재의 좋은 모임이다. 클릭합니다 오늘 말하는 것은 현외의 소리이고, 쇼는 문장 중의 경고이다. 문장 간단하고 직설적이며, 여향이 남아 있지 않아 잠언의 소리를 투과하기 어렵다. 문중의 여음이 들보를 에워싸고 있는데, 마치' 석여옥산명',' 물회주윤' 과 같다. 아름다운 언어는 달이 밤에 태양을 비추고 나무가 봄과 최림을 만지는 것과 같다.

문장 수구,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 어록 덕분이다. 석뢰' 는' 옛말을 쓰지 않고 옛말을 인용하다',' 옛 단어의 10 분의 1 을 취하다',' 시사열전을 잘 이해하다',' 일을 근거로 고대를 도와 오늘을 증명하다' 는 것은 나무랄 데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다 쓰면 벗기고 소장하면 탐구합니다. 하지만 속세를 멀리하는 사람은 너무 가벼워서 같은 시기의 사람이 특히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런 점에서 리우웬은 인용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표절에 반대한다. 인용은 자신을 돕기 위해 명시적으로 차용한 문서이고, 표절은 자신의 장으로 명시적으로 표절한 것이다. 한 권을 베끼는 것은 가방을 뜯는 강도와는 아무런 차이가 없다. 작은 베끼는 것은 허리를 베는 것과 같다. 한 세대의 도둑을 따라잡는 것은 좀 가벼워지는데, 동대의 절도와 함께 하는 것은 죄다.

의견 및 분석

감상론' 의 관련 내용을 통해 리우웬의 말 수사관도 볼 수 있다. "지음" 에서 그는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두 가지, 여섯 가지 내용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육관" 이론, 즉 텍스트를 읽고, 먼저 육관, 일관체 (즉 장르감정), 이관사 (즉 수식어), 삼관변화 ( 수필을 쓴 남편은 정서적으로 사퇴했고, 관람자들은 수필을 걸치고 정서에 들어가 파도를 따라 근원을 찾았다. 비록 분명할 것이다. 상술한 6 관에서 위치, 변화, 뜻은 작품의 내용, 말, 기치, 궁상이 작품의 형식에 속한다. 위의 이론으로 볼 때, 내용과 형식만 전면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이 6 개 방면이 제대로 다림질되어야 문장' 샘대 인파, 미끼가 지나갈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

리우웬은 또한 적극적인 수사의 운용, 즉 수사격에 매우 신경을 쓴다. 이사' 는 이원성에 중점을 두고 호환 가능한 두 그룹 (내용, 단어, 사물) 으로 나뉜다. 의미에서 옳고 그름은 한 그룹이다. 말하는 것은 각기 천추이고, 두 집단은 서로 포용한다. 구체적으로 운용할 때 리우웬은 "미언이 졸린다" 고 지적했다. " 일을 긴밀하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장도 연결시켜야 한다. 홀수와 짝수를, 잡동사니를 사용하는 것은 너의 귀다. ""

리우웬은 커플을 매우 중시하는 시대에 살았고, 나는 그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다. 파란만장한 소설' 문심 조각용' 은 모두 커플로 그의 사랑을 증명했다. 그래서 제창한 방법은 정신이 절묘하고, 삼매 () 를 관통한다고 할 수 있는데, 번잡한 아름다움, 산산이 드러나고, 길고 잡다한 것이 고명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과장" 은 과장에 중점을 둡니다. 리우웬은 오늘처럼 형식상의 과장을 연구하지 않았다. 예를 들면 확대, 축소, 꿰미는 것이다. 과장이 합리적인지 아닌지의 관건을 잡고 과장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며 각기 다른 효과를 지적했다. "하지만 인테리어가 잘못되면 소리가 나고 과장이 되고 명실상부하면 된다." " 과장이 합리적이라면 강한 * * * 소리를 낼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사실에 어긋나고 불합리한 것이다.

오늘날, 만약 우리가 이런 과장에 직면한다면-"밀짚은 항아리처럼 굵고, 맥망은 하늘을 가리킨다." " 밀피 한 개와 기와조각 하나, 밀 한 알이 사흘 동안 있다. 짚은 기둥, 망당량, 맥피는 기와집이고, 옥상에는 큰 글자가 적혀 있어 위대한 사회주의 천국이다. "옥수수와 벼가 빽빽해서 하늘이 빽빽하다. 위성이 떨어져도 공중으로 튕길 수 있다. " -누가 깊이 느낄 수 없다, 유희가 한 말은 급소를 찌르는 것이다!

또한, 비흥은 비유를 말하고, 스위는 인용을 하고, 발표하지 않는 이론이 있다. 나는 자세히 말하지 않을 것이다.

리우웬이 이렇게 많은 고명한 수사 이론을 제시할 수 있었던 것은 1500 여 년 전의 그의 원림이 뛰어넘기 어려웠기 때문에 정말 귀중했다. 그의 수사 이론은 이성적인 해석이자 구두, 사실의 증거이며, 문장 내용, 형식, 저자의 사상, 기질, 함양, 재능과 관련이 있다. 그는 아름다움, 덕, 미, 미 관계 등에서 서정적인 언지의 수사 미학관을 설명할 수 있다. 그는 "물건을 찾을 때 마음이 흔들린다", "사물이 번창하고 뜻이 우아하다는 것을 인정한다" 고 인정했다. 감정을 가지고 사물을 보는 것은 글이 영리하고 아름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정명언). " 당시에는 아직 거창한 변증유물주의가 없었지만, 오늘날에는 이런 관점에 완전히 부합한다. 이 관점의 지도 하에, 그는 내용 결정 형식의 인식에서 출발하여 체계적인 감정 분석과 발굴 이론을 세웠다. 그는 역사 유물주의와 현실 유물주의의 이해에서 출발하여' 시변, 질변' 과' 문변은 세변, 흥의 시계' 라는 수사관을 제시하여 선별적으로 계승하고, 또 시간 혁신으로 시대를 위해 봉사하였다. 문심 조각용' 은 심사숙고하고, 깊고, 사상이 있으며, 나의 수필은 수사상의 피상적일 뿐이다. 옥을 빨아들이는 벽돌이 되었다면, 다행히 소원도 있다.

문심 조각용

문심조각용' 은 총 10 권 50 편으로,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뉘며, 각 부분은 총론, 문체론, 창작론, 비판의 네 가지 주요 부분을 포함한다. 지난 5 편은 원도에서 변소에 이르기까지' 문학의 중추' 를 논술하고, 작가의 문학에 대한 기본 견해를 서술하는 것이 본 책의 강령과 이론의 기초이다. "명시에서 비서까지" 20 편은 "논문 서문" 을 중심으로 한 편당 하나, 둘, 세 가지 문체를 논술하여 문체론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 편인 20 편은 사고에서 찾기에 이르기까지' 감정과 발굴 분석' 을 둘러싸고 창작 과정의 각 부분에 초점을 맞추는 창작론이다. 시계열',' 이야기집',' 동반자',' 성기' 등 네 편의 문장 들은 역대 작가의 문풍과 업적을 다양한 각도에서 비판하고, 문학사 이론과 비판 감상 이론이라고 할 수 있는 비판 방법을 전문적으로 논술했다. 하반부의 이 두 부분은 이 책의 정수이다. 마지막 서문은 그의 창작 목적과 책의 배치 의도를 설명했다. 문심 조각용' 은 내용상 네 가지 방면으로 나뉘지만 그 이론적 관점은 시종일관 일치하며 각 부분은 서로 보살핀다. 이것은 엄격한 시스템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문학 비평사상 유례없는 저작으로, 중국 문학 이론 유산의 보물이다. 그것은 우리가 현재 문학 창작과 문학 비평에 종사하는 데 중요한 참고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문학을 고대부터 남제까지 발전시키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기초이다. 그것의 성과는 걸출하고, 유례없고, 보편적으로 인정된 것이다.

그러나 리우웬의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당시 학계에서는 그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문심조각용' 이 출판된 이후 이런 고심 경영은 문학계의 중시와 유명인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 당시 심약은 유명하여 정치와 문화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었다. 리우웬은 먼저 그의 인정을 받고 싶었지만 그에게 접근할 기회가 없었다. 한 번, 리우웬은 길가에서 심약을 기다리며 책 한 권을 등에 업고 책을 파는 사람처럼 메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차를 몰고 지나갈 때 심약이 그를 막았다. 심약은 호기심에' 문심 조각용' 을 읽고 즉시 끌렸다. 그는 이 책이' 문리가 깊다' ('남사 유전전') 라고 생각하여 극찬했다. 나중에 나는' 문심 조각용' 을 몇 가지 경우에 수시로 읽는다. 심약의 추앙을 거쳐 리우웬은 명성을 떨쳤고,' 문심 조각용' 은 마침내 선비들 사이에서 퍼졌다. 이와 함께 38 세인 리우웬도 10 여 년 동안 살아온 정림묘에 작별을 고하고 벼슬길에 올랐다.

리우웬의 50 편의' 문심 조각용' 은 중국 고대 최초의 문학 비평 저작이다. 그는 문학 작품에는' 체' (충실한 내용) 와 화려한 형식 (문채) 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문학 비평의 6 가지 기준 ('육관') 과 그 필수 수양을 제시했다. 진나라 이후의 문학 비평 이론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