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인의 일기'에 관한 500자 에세이
'광인의 일기'에 관한 500자 에세이
『광인의 일기』는 최초의 모국어 일기로, 새로운 세계를 창조했다고 할 수 있다. 미치광이를 묘사하며 일기 형식으로 쓰여 있다. 아래는 제가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편집한 "광인의 일기"에 대한 500자 에세이입니다! "광인의 일기"에 대한 500 단어 에세이
나는 루쉰의 첫 번째 토착 에세이 "광인의 일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거기에 나오는 '미치광이'는 현대인들이 '미치광이'라고 생각하지만, 곰곰이 따져보면 나름의 견해가 있다.
책 속 미치광이는 “30년 동안 밝은 달을 보지 못했다… 조씨네 개가 나를 잡아먹을 듯 사납게 쳐다봤다… .." 물론 이것은 모두 거짓입니다. 사람이 어떻게 30년 동안 달을 볼 수 없겠습니까? 개가 어떻게 누구를 만나서 먹을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이것들은 모두 "광인"의 미친 상상입니다. 이것을 정말로 상상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정말로 미치광이의 일기를 읽고 있는 셈이다.
내 생각엔 미친놈들이 말하는 식인 풍습은 봉건윤리제도를 비판하는 독이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사람들의 심리는 왜곡되어 있지만 여전히 다음 세대에 봉건사상을 심어주고 묻어버리려는 것이다. 이 식인 풍습 중. 그리고 거의 모든 사람이 봉건 윤리에 의해 "먹히는" 사회에서 봉건 윤리에 너무 심하게 중독된 사람들은 오염되지 않은 사람들을 "식인 풍습"의 고리로 끌어들일 것입니다.
효자가 자기 살을 베어 아픈 부모님께 대접해야 한다는 점에서 국민의 무지가 더욱 드러난다. 주인공의 광기의 무대는 사실 그가 잠시 봉건윤리에서 깨어난 시기였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주인공의 각성 말이 당시에는 광기나 미친 말로만 오해되었던 점은 안타깝다. 실제로 그는 세상이 미치광이를 비웃을 때 “세상은 내가 미쳤다고 비웃고, 나는 세상을 똑똑히 보지 못해서 비웃는다”고 마음속으로 통곡하고 있었다. 아마도 그는 잠시 깨어난 후에 마침내 자신이 식인 풍습이라는 봉건 윤리에 삼켜질 것이라고 예상했기 때문에, 삼켜지기 전 마지막 일기에서 그는 "사람을 먹어본 적이 없는 아이들"을 외쳤다. , 아니면 아직 아이들이 있나요? 아이들을 구해주세요..." 저자는 봉건윤리에 중독된 사람들에게 인간성 회복을 촉구하기 위해 미친 사람의 일기와 그의 미친 상태를 활용한다. 사람을 잡아먹어본 적도 없는 아이들은 봉건윤리에 물들지 않은 순진한 아이들이다. 그들이 바로 이 나라와 민족의 미래입니다.
현실과 상상이 뒤섞인 이 일기에서 루쉰 선생은 중국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남다른 발견을 표현했다. 나는 이런 이해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남편의 관점을 사용하여 내가 익숙하지 않은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광인의 일기』 500자 에세이 2
이 글의 가장 큰 특징은 글 전체가 여러 개의 작은 장으로 나누어져 있다는 점이다. 한 장에 몇 줄밖에 안 되지만, 이 몇 줄은 당시 사회의 식인 풍습 현상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어지러운 세상에 빛줄기 같기도 하고, 오히려 프로젝터 같기도 하고, 글의 방향이 사람들 마음속의 모순을 직접적으로 지적하고 있는 것 같다. 단순한 언어 덕분에 나는 책 속 세계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 무감각해진 동포들을 깨우기 위해 풍부한 의학적 배경을 지닌 애국자가 의술을 포기하고 문학을 따르며 책상에 앉아 필사적으로 글을 썼다. "사람을 잡아먹어본 아이들은 없나요, 아니면 아직도 있나요?" 마지막 문장이 나에게 혼란과 혼란을 가져왔다.
그래서 꼼꼼히 읽고 또 읽었는데, 루쉰이 비판하고 싶었던 것은 먹고사는 것이 당연한 문제인 것 같았다. 그러나 식인사회는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것이며, 식인행위는 앞으로도 용납되지 않을 것입니다. 오직 미친 사람, 즉 작가의 관점에서 이러한 현실적 문제를 발견하고 작가의 글을 통해 우리에게 전달하는 사람만이 바로 미친 사람이다. 저자의 원대한 비전과 미래의 아이들에 대한 희망을 읽었습니다.
처음부터 분위기는 밝고, 밤에는 달빛이 매우 좋아 아직 위험이 인식되지 않았 음을 보여줍니다. 드디어 오늘 밤에는 달빛이 없어 암울한 분위기가 과장되기 시작했습니다. Zhao Guiweng으로 대표되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나를 증오하는 눈으로 바라보았고 심지어 어머니에게 가르침을 받은 아이들도 마지막 문장을 반향했습니다. 이는 당시 사회가 어둠에 싸여 있었고, 어두운 봉건윤리가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사회 전체의 사상을 본질적으로 침식했음을 보여줍니다. 그런 사회에서는 차갑고 어둡고 무서운 분위기가 떠돌고 있어서 머리가 쭈뼛 서는 것 같아요!
기사 속 미치광이만 깨어 있고, 그 주변 사람들은 모두 식인종입니다. 개조차도. 광인은 사실 전통적인 세속 사회에 감히 도전하고 이 사회의 식인 풍습적 성격을 세상에 알리며 사람들을 깨우고 낡은 식인 봉건 윤리를 전복시키려는 냉철한 반봉건 인물입니다. 그러나 뿌리 깊은 식인 풍습은 박해받는 인민들을 여전히 무감각하게 만들고, 인민들의 나쁜 본성을 뚜렷하게 드러낸다.
단 몇 줄이면 국민의 현재 상황이 한눈에 드러난다. 역사의 변화 이후 봉건윤리와 윤리의 지배를 받던 사람들은 자비심과 선량함을 상실하고 무감각해지고 무지해졌다. 그리고 이는 작가가 반영하고 싶은 현 상황이기도 하다. 저자 역시 미래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미래의 아이들이 공정하고 정의로운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새로운 민정제도가 진정으로 중국을 희망으로 가득 채울 수 있기를 바란다. 『광인의 일기』 500자 수필 3
루쉰의 단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광인의 일기』이다. 11페이지 분량의 이 작품을 읽는 데는 30분밖에 걸리지 않지만 마음속에 남아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습니다.
중화민국 시절 '박해광'에 걸린 한 환자가 일기를 썼다. 일기장에서 그의 세계는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이제 온 가족을 부양하고 있는 큰 형을 포함하여 친척, 친구, 길거리의 낯선 사람 등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그를 잡아먹고 싶어 한다고 느꼈습니다. 미치광이는 생각했다. “큰 형이 나를 가르칠 때, 아이를 바꿔서 먹어도 된다고 친히 말하더군요. 한번은 나쁜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자기를 죽여야 할 뿐 아니라 자기도 죽여야 한다고 했습니다. '살을 먹고 살을 먹고 자는' 취급을 당한다." p>
형의 말 외에도 이 미치광이를 '식인'으로 납득시킨 주변에서 일어난 일들도 있었다. 랑즈 마을에서 여러 사람이 그의 심장과 간을 파내고 튀겼습니다. 한 여자가 아들을 때리고 저주했습니다. "내가 화내기 전에 당신을 몇 번 물릴 것입니다!" 미친 사람은 "머리부터 발뒤꿈치까지 차가움"을 느꼈습니다. 나중에 미친 사람은 자신도 모르게 사람을 먹었다 고 생각했습니다. 큰 형은 한때 미친 사람에게 쌀에 죽은 소녀의 고기를주었습니다. '광인의 일기' 기사입니다.
이 미친놈이 쓴 말은 비록 지저분하지만 사람이 사람을 잡아먹는 사회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광인은 당시의 비인간성에 미쳐버렸다고 할 수 있다. 악한 사람의 심장과 간을 먹어 용기를 북돋워준다는 봉건적 사상이 모두 책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미친 사람들은 도덕이라는 이름으로 잔인함과 폭력을 조장하는 봉건 윤리를 싫어합니다. 일기의 끝부분에서 광인은 “아이들을 구하라”고 외쳤다. 이것은 낡은 사회에 대한 반항이자 새로운 세대에 대한 배려이다.
과거를 회상하며 현재를 돌아보세요. 지금 우리의 삶은 행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매일 부모님은 웃는 얼굴로 나를 바라보셨고, 친구들은 매일 즐겁게 놀아주었고, 나는 온몸의 긴장을 풀었습니다. 나만큼 행복한 사람들이 나를 잡아먹을 거라고 어떻게 생각할 수 있겠는가?
나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미친 사람이 한 말이었다. "나는 이 웃음에 정의와 용기가 있다는 것을 압니다. 늙은이 내 큰형과 나는 둘 다 평정심을 잃고 나의 용기와 정의에 억압당했습니다. "우리에게 용기가 있고 정의가 우리 편이라면 어떤 사악한 경향과 봉건적 미신도 쉽게 극복될 것입니다.
광인은 비록 미친 사람이지만 어리석지 않다. 인간의 본성이 무엇인지, 진리와 선함과 아름다움이 무엇인지를 알고, 진정으로 아름다운 사회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다. 아마도 부패한 사회가 출현하는 것은 바로 미친 사람과 같은 요소가 너무 적기 때문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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