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 사람들은 어떻게 매장했습니까?
고대에 사람들은 어떻게 매장했습니까?
지하에 묻히다
가장 오래되고 가장 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중국에서, 알려진 최초의 묘장은 구석기시대 베이징의 혈거인이다. 이미 대량의 신석기 시대의 무덤이 발견되었다. 당시 사람들이 토장을 한 것은 주로 죽은 사람이 야수에게 먹히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으며, 또한 죽은 사람이 영원한 안식과 매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초기의 토장은 관이 없었고, 단지 나무껍질로 고인을 약간 싸서 지하에 묻어서 무덤을 살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앞으로 식별과 기념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무덤을 지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장례를 치르는 방식은 서양인처럼 가슴을 가로지르는 것이 아니라 뒤로 젖히고 양손을 허리에 걸치는 것이다. 뒤로 젖히는 자세는 수면을 뜻하며 고인이 계속 쉬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윈난라후족들은 죽은 사람이 등을 대고 묻히면 더 많은 사람이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죽은 사람의 손을 옆으로 눕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요술과 종교의 영향으로 고대인들은 명계의 존재를 보편적으로 인정했다. 죽은 사람이 저승에 안정된 집을 가질 수 있도록, 죽은 사람에게 깨끗한 새 옷을 갈아입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죽은 사람이 저승에 집을 가질 수 있도록 관, 묘실이 생겨났고, 땅의 무덤도 더 커졌다. 저택의 묘실 안팎은 모두 호화롭고 정교하다. 저택은 죽은 사람이 저승에서 큰돈을 쓸 수 있도록 관과 묘혈에 부장품을 놓아야 했다. 황제의 주택은 심지어 사람을 부장품으로 삼았고, 황제의 무덤은 지궁이라고 불렸다. 관을 놓는 것 외에도 장례품, 장광등, 벽에 벽화 등이 있습니다. 지궁은 여러 방으로 나뉘어 있는데, 주실에는 관이 있고, 부실에는 부장품이 있다. 그들이 죽은 후에도 여전히 영광과 부귀를 누릴 것이다.
고대에는 씨족 성원이 죽은 후 모두 공동묘지에 묻혔다. 나중에 공의 묘지는 종종 하층 사회 집단의 매장지가 되어' 이묘' 라고 불린다. 무덤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묘지 간격이 맞춤화되지 않아, 일명' 만인총' 이라고도 불린다. 통치자의 묘지는 가족 묘지로 진화했다. 고대 가족 묘지는 사회 윤리를 지키는 한 가지 방법이다.
초기 무덤은 묘비가 없었고, 묘비의 목적은 무덤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묘비의 비문은 한대에서 시작되었다. 묘비 비문에는 고인의 이름, 본관, 가문, 생애 사적이 기재되어 있으며, 고인의 공적을 선언하거나, 문장 작품, 사망 시간, 매장 장소, 마지막으로 비문이 기재되어 있다. 비석은 천년을 보존할 수 있고, 죽은 사람을 불후의 상태로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상을 설득하는 역할도 할 수 있다.
화장
화장도 오래되고 흔히 볼 수 있는 장례 방식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약 4000-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간쑤성 린타오에서 출토된 도자기에서 유골이 발견돼 원시 사회가 화장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글이 기재된 화장은 선진시대의 문헌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며, 묵자 (), 열자 (), 순자 () 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어, 순자의' 요강' 에서는 변강 범인은 묶이는 것이 아니라 사후에 불에 타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말했다. 당시 화장은 서북 유목 민족의 풍습이었다.
불교는 동한 (WHO) 에서 중국으로 전해졌고, 승려와 신도들은 화장을 실시하여 점차 전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당오대 송원 시대에는 민간 화장이 비교적 보편적이었는데, 특히 장강 이남 성에서는 더욱 그러하였다. 전염병 발생 후 죽은 사람이 너무 많거나, 가난한 가정에 돈이 없어 묻히지 않는 경우가 많다. 수호전 안에는 무대랑이 화장된 묘사가 있다. 그러나 유교 문화는 화장을 배제하고, 송원 명청시대 정부는 화장을 명백히 금지했다. 현대 사회 문명이 개방되고, 풍속이 바뀌며, 국가는 화장을 대대적으로 제창한다.
민족마다 유골을 처리하는 방식이 다르다. 유목 민족은 구덩이를 파고 시체를 파고 강을 뿌리는 습관이 있다. 불교의 스님과 신도들은 대부분 도기통에 넣은 다음 묘탑에 넣거나 묘지에 묻었다. 한족은 그 길이나 유골을 흡수하여 산하를 뿌렸다. 또는 기념으로 남겨두고 빈소에 바칩니다. 또는 도자기 항아리, 돌 상자, 나무 관 속에 넣어 묘지에 묻었다. 고인의 상징으로 유골 처리는 엄숙한 일이다.
토장과 화장은 한족의 주요 장례 방식이다. 토장과 화장 외에도 소수민족 지역에는 장례 방식이 많다.
천장 (시체가 맹금 앞에 노출되다)
이것은 티베트와 그 인근 지역에서 매우 유행하는 매장 방법이다. 그것은 10 세기에 시작되었다. 티베트인들이 죽은 후, 보통 소로 시체를 천장지로 운반하여 평평하게 누워 있다. 라마는 경경연으로 영혼을 승천하고 독수리와 까마귀를 끌어들였다. 라마는 칼로 죽은 사람의 고기를 베고, 그 후 천장사는 시체를 분해해 독수리와 까마귀에게 먹였다. 독수리와 까마귀가 시체를 다 먹었을 때, 그들은 죽은 사람의 골격과 두개골을 깨뜨리고 혈액과 섞었다. 다 먹지 않으면 죽은 사람의 죄가 깊어 지옥에 떨어질 수 있다는 뜻이다. 하늘이 묻혔을 때 라마는 끊임없이 경을 읽고, 가족들은 한쪽에 무릎을 꿇고, 하늘에 기도하며, 죽은 자의 영혼이 승천할 수 있도록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간쑤의 천장은 약간 다르다. 고인의 시신은 큰 돌 위에 놓였고, 시체의 옷은 친족이 벗었다. 라마가 노래를 마치면 떠나고 며칠 후에 다시 오겠습니다. 만약 시체가 이미 독수리와 까마귀에 의해 다 먹었다면, 죽은 사람이 이미 승천했다는 것을 증명한 다음, 석두 무덤을 쌓아올렸다.
물장
물은 강, 호수, 바다 근처의 지역에서도 유행한다. 쓰촨 대도하 연안의 한족들은 나병으로 죽어가는 사람이 물에 묻힐 것이다. 전염병으로 사망한 사람들을 위해 티베트인들은 소를 이용해 시체를 강변으로 옮기고 라마는 북을 읊고 죽은 사람을 위해 몸을 뒤집었다. 그런 다음 시체를 강에 던져서 수장하다. 운남의 소수민족도 수장을 실시한다. 물장에는 전체 시체와 시체 두 종류가 있다. 그들 중 일부는 시체를 한 덩어리로 묶어 나무 대야에 넣고 강에 던졌다. 그들 중 일부는 시체를 부수고 강에 던졌다.
풍장
티베트, 동북, 내몽골 유행의 일종의 풍장 방식. 티베트인들의 매장 방식은 시체를 불태운 다음 친족에서 높은 산 꼭대기로 데려와 바람에 흩어지는 것이다. 티베트인들은 유골이 바람에 흩어지면 그의 환생이 있다고 믿는다. 오로춘족과 오빙크족의 매장 방법은 시체를 참나무로 뚫은 관에 넣거나 수피로 싸서 야외에서 나무에 널어 말리고 뼈를 주워 매장하는 것이다.
관을 벼랑 위에 파낸 벽단에 놓고 묻다
고대 서남 소수민족 지역에서 유행하는 고대 장법으로, 관장과 벼랑혈장을 포함한다. 사람들은 새겨진 절벽 플랫폼에 관을 놓습니다. 또는 절벽에 구멍을 뚫고 나무 쐐기를 뚫고 관을 나무 쐐기에 올려놓는다. 아니면 관을 천연 동굴에 넣고 암벽에 각종 도안과 비문을 조각할 수도 있다. 우리나라는 현재 은상, 전국, 한대, 남북조, 당대, 송대, 원대의 현관이 있다. 쓰촨 에서 쓰촨 사람들 은 죽은 사람 의 영혼 이 승천 하여 귀신 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벼랑 장례 는 고상하다. 몇몇 지역의 북방인과 한족들은 벼랑을 이용하여 장례를 치른다. 예를 들어 한나라 중산정왕, 산둥 곡부루 왕은 모두 벼랑에 묻혔고, 많은 절벽동은 인공으로 파낸 거대한 지하 궁전처럼 보였다.
타워 매장
티베트족의 가장 고귀한 매장식이며 영탑 매장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장례식은 극소수의 활불이 죽은 뒤에만 진행될 수 있다. 먼저 시체를 탈수한 다음 각종 약과 향신료로 처리한 후 탑에 숨겨 영구히 보존한다. 포탈라 궁전에는 이런 불탑이 있습니다.
고관장
아메리칸 인디언 웨이바오의 우두머리가 죽은 후, 시체는 고래 같은 조각관에 넣어진 다음 나무 막대기로 관을 높이 들어 공중에 세워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관은 이 부족의 기념비가 되었다.
기타 장례식
원시 사회의 양사오 문화에서 사람들은 일찍 죽은 아이를 항아리에 담아 항아리와 관 속에 묻고 집 근처에 묻었다. 유골함의 바닥에는 죽은 사람의 영혼이 드나들 수 있도록 구멍이 하나 있다.
근대 혁철족은 죽은 아이를 자작나무 껍질로 나뭇가지에 가두어 죽은 사람의 영혼을 환생시켰다. 그들은 아이의 몸이 지하에 묻혀 있고, 어린 영혼이 지하에서 나와 환생할 수 없기 때문에, 그 어머니가 출산능력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일부 야오족 지역에서는 죽은 아기를 돗자리로 싸서 집 옆 언덕이나 부모의 침대 밑에 묻거나 광주리, 바구니 등 용기에 넣어 숲에 매달아 죽은 사람의 영혼이 빨리 다시 태어나기를 바랐다.
고대에 이 네 사람은 죽은 아기의 심장과 뼈를 깨뜨리고 계곡에 던져서 영혼이 빚을 갚는 것을 막았다. 옛사람들은 아이가 이 집에 온 것은 빚을 갚기 위해서이거나 빚을 갚기 위해서라고 생각했다. 말을 듣지 않는 아이를 꾸짖는 아이를 흔히' 빚쟁이들' 이라고 부른다. 아이의 사망도 빚쟁이로 여겨진다.
고대 소수민족은 관을 앉히고 관을 세우는 장례법이 있었다. 몸에 달라붙는 남자 하인은 수직 관으로 죽은 사람을 묻었다.
묘족들은 고개를 돌려 장례를 치렀다. 즉 죽은 사람의 머리를 뒤로 비틀어 죽은 노인이 고개를 돌려 후대의 성장을 지켜보며 후대를 가호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고차인은 땅을 산등성이로 파서 죽은 사람을 안에 넣었다.
어떤 고산족들은 죽은 사람이 죽기 전에 그를 쪼그리고 앉는 자세로 침대 밑에 묻었다. 이것은 고산족의 먹상이다. 죽은 사람이 아직 가족과 함께 살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매장 개념
민족마다 장례법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관념은 왕왕 원시 종교와 요술과 관련이 있다. 각 민족의 문화는 보편적으로 인간, 지옥, 천국, 지옥이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영혼 불멸은 장례 관념의 핵심이며, 몸을 배치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영혼을 배치하는 것이다. 그러나 영혼의 불멸에 대한 민족별 이해가 다르기 때문에 장례 방식에 대한 태도도 다르다. 한족들은 일반적으로 매장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묘지의 풍수는 가문의 번영과 국가의 장구안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황제는 그것을 가능한 두껍게 묻으려고 애를 썼다. 충효관념도 포함되어 있고 봉건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티베트인들은 일반적으로 내세가 있다고 믿고, 천장을 중시하여 환생을 추구하고, 토장을 징벌로 여기는 것은 범인과 역병 환자가 죽은 후의 매장 방식이다. 운남 푸미족은 화장이 죽은 사람의 영혼을 하늘로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토장은 죽은 사람의 영혼을 몸과 함께 매장하여' 악사' 의 영혼이 환생하는 것을 막는다.
부이족은 정상적인 죽음을 매장했지만 비정상적인 사망이나 다른 곳에서 사망한 사람을 화장하여 그러한 사람의 영혼이 깨끗하지 않으면 조상이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우리나라의 대다수 민족은 토장 위주로 죽은 사람이 흙 속에 묻혔다고 생각한다.
직업장례식
중국 최초의 전문 장례 서비스는 서주에서 시작되어 국가급 관료' 도총의사'' 묘의사' 였다. 그들은 국가 관료에게만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며, 산업도 독점성과 세대 세습성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점차 상업화되었다. 북위 양' 낙양기' 에 따르면 낙양 북부에는 자효 봉중 2 리가 있는데, 사람들은 관 판매, 차 분실, 만가 노래 등이 있다. 당시 장례 서비스의 사회화를 반영했다.
당대의 만가랑
전문 elegy 랭 장례식 elegy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당나라 장안에는 대단한 대장군이 많다. 당전기소설' 리와전' 의 영양생은' 흉지' 로 강등됐다. 장례용품 판매, 장례 청부 장소 등 만가 가수가 됐다. 그는' 동사' 의 초청을 받아 또 다른' 흉사장'-'서사' 의 애가와 맞붙어 장면이 10 배나 시끌벅적하다.
장례식 오락
원시 시대의 장례식에는 오락적인 풍습이 있었다. 문헌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남방이 신을 제사할 때' 노래놀이' 와' 위로' 를 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지금까지도 오래된 풍습이 남아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일부 문인들은 상기에 일부러 가무 (그리고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는 등) 와 같은 엽기적인 행동을 했다. 예의에 대한 경멸에서 벗어나다. 장례식의 오락성은 몽원인 장례식의 특징이다. 명나라 초년 (1368), 검열 의사 고원 칸 편지, 이 풍습 폐지를 요구하다. 우리는' 홍루몽' 에서 진코칭 장례식에 대한 묘사도 상당히 재미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민간 장례의 오락화는 금지하기 어렵다. 생활 내용이 단조롭고 판에 박힌 중국 고대 농촌에서는 사실상 보완적인 오락 형식이 되어 장례의 슬픔과 공포분위기를 희석시킬 수 있다.